Barista7

록키(Rocky)는 말이 필요 없는 복싱영화의 명작이다.

 

록키 발보아는 필라델피아에서 고리대금업자의 하수인으로 일하면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록키는 에드리언을 만나 사랑을 한다. 세계 챔피언 아폴로 크리드는 미국 독립 200주년 기념 경기를 준비하면서 자신과 경기를 할 상대가 없다는 것을 알게된다. 아폴로 크리드는 무명선수에게 도전권을 주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선수를 고르기시작한다. 아폴로 크리드는 '이탈리아 종마'라는 별명을 보고 록키를 지목하게 된다. 록키는 경기를 하기로 결심하고 믹키와 훈련을 시작한다. 도박사들은 록키가 3회전 KO될거라는 예상을 한다. 하지만 록키는 예상을 깨고 챔피언을 상대로 마지막 15라운드까지 경기를 마치고 판정패로 진다는 내용이다.

 

록키는 각본, 연출, 작품성, 교훈 등 완벽하지 않는 것이 없고, 많은 명장면이 탄생한 영화다. 몇번을 다시봐도 새롭고 감동적이고 따뜻한 영화다.

 

 

 

 

 

 

 

“져도 상관없어. 내가 원하는 건 끝까지 버텨보는 거야”
록키 발보아 VS 아폴로 크리드

 

 

 

 

 

 

 

 

 

 

 

 

영화 록키(Rocky, 197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록키(Rocky, 197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30
영화 록키2(Rocky II, 197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35
영화 록키3(Rocky III, 1982)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38
영화 록키4(Rocky IV, 198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56
영화 록키5(Rocky V, 199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60
영화 록키 발보아(Rocky Balboa, 200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63
영화 크리드(Creed,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65
영화 크리드2(Creed II,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71

 

 

 

 

 

 

 

록키(Rocky)

 

 

- 1976 제작
- 미국, 드라마
- 1977.06.11 개봉, 2017.11.29 재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0분
- 감독 : 존 G. 아빌드센
- 출연 : 실베스터 스탤론, 탈리아 샤이어, 버트 영, 칼 웨더스

 

 

실베스타 스텔론(록키 발보아 역)
탈리아 샤이어(에드리언 역)
버트 영(폴리 역)
칼 웨더스(아폴로 크리드 역)
버제스 메러디스(믹키 역)
스탠 쇼(디퍼 역)
조 스피넬(토니 가조 역)
테이어 데이비드(조지 제건스 역)

 

 

 

 

 

 

 

 

 

 

 

 

 

 

 

 

록키(Rocky) 줄거리

 

 

- 1975년 11월 25일, 필라델피아 -
록키 발보아(실베스타 스텔론)가 필라델피아에서 복싱 경기를 하고 있다. 사람들은 한방 먹이라고 소리를 지르며 경기를 보고 있다. 관객이 3회안에 끝낼 수 있는지 묻는다. 록키는 그렇다고 말하고 경기를 다시 시작한다. 스파이더 리코(페드로 러벨)가 머리로 들이받아 버리자, 록키가 단숨에 KO시켜 버린다.

 

 

 

 

 

링위에서 내려온 록키는 담배를 얻어피우면서 라커룸으로 온다. 관계자는 라커룸으로 찾아와 선수들에게 수당을 지급한다. 패자 수당 40달러에서 세금 7퍼센트, 타의실 사용료 15달러 욕실 사용료 5달러를 공제하고 17.20달러를 지급한다. 승자 수당 65달러에서, 세금, 탈의실 사용료, 욕실 사용료를 공제하고 40.55달러를 지급한다.

 

 

 

 

 

록키는 집에 오면서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는 친구들과 인사를 한다. 집에 들어온 록키는 거북이 사료를 주고 거울에 붙은 어린시절 사진을 바라본다. 얼음을 꺼내 다친부위 얼음찜질을 한다.

 

 

 

 

 

 

록키는 애완동물 가게에서 에드리언(탈리아 샤이어)에게 인사를 하고 거북이 사료에 대해 이야기 한다. 록키는 지난번 먹이는 파리보다 나방이 많이 들었다고 말한다. 나방이 목에 걸렸길레 거북이 등을 쳐주었는데 기억상실증이 걸렸다며 농담을 한다.

 

 

 

 

 

 

록키는 가게에 있는 개 벗키스를 본다. 가게주인은 에드리언에게 내려가서 고양이 우리를 정리하라고 시킨다. 에드리언이 록키의 눈치를 보면서 지하로 내려가자 록키는 가게를 나온다.

 

 

 

 

 

 

록키는 딕을 찾아가서 가조에게 빌려간 200달러를 갚으라고 말한다. 돈을 안주면 엄지를 부러뜨릴 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돈을 빌렸으면 갚아야한다며 돈을 받아낸다. 하지만 지갑에는 130달러 밖에 없다. 록키는 70달러를 더 내놀으라고 말한다. 딕은 코트가 60달러짜리라며 코트를 주겠다고 말한다. 록키가 코트는 필요없다며 돈을 미리 준비했어야 했다며 돌아간다.

 

 

 

 

 

록키는 가조(조 스피넬)를 만나 130달러를 전해주고, 나머지는 다음주에 준다했다고 말한다. 가조는 수고했다며 수고비를 주고, 내일은 델리오에게 수금해 오라고 말한다.

 

 

 

 

 

가조는 록키와 할말이 있다며 자동차를 세운다. 가조는 왜 손가락을 안 부러뜨렸냐면서 이유를 묻는다. 록키는 손가락을 부러뜨리면 일도 못하고 돈도 못 갚게 되니까 그랬다고 말한다. 가조가 앞으로는 시키는대로 일을 하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록키는 믹키 체육관을 찾아간다. 록키는 자신이 쓰던 사물함의 자물쇠를 열려고 하는데 열리지 않는다. 록키는 옆에 있는 소화기로 자물쇠를 부수고 문을 연다. 록키는 내자리에 있는 물건 누구거냐고 묻는다.

 

 

 

 

 

직원은 디퍼의 라커라고 말한다. 록키는 6년동안 자신의 라커였다면서 자신의 물건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직원은 관장 믹키가 싸놓으라 했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의 물건이 자루에 담겨 있는것을 보고 관장을 찾아간다. 록키는 왜 자신의 라커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믹키가 디퍼는 상승세를 타고 있고, 락카가 필요했다고 말한다. 믹키가 자신은 사업을 하는것이지 자선사업을 하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믹키는 어제 시합을 했는지 묻는다. 록키는 KO로 이겼다고 말한다. 믹키는 누구랑 싸웠는지 묻는다. 록키가 스파이더 리코와 싸웠다고 말하자 믹키는 웃는다. 믹키는 원숭이 싸움 수준이라며 코 안 얻어맞는거는 잘한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의 시합을 봤어야 했다고 말한다. 믹키는 은퇴할 생각이 없는지 물어보고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록키는 체육관을 나와 맞은편에 있는 애완동물가게로 찾아간다. 에드리언은 가게에서 새장을 관리하고 있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볼만한 경기가 있다며 농구를 보러가자고 말한다. 록키는 6년동안 사용했던 라커를 빼앗겼다고 말한다. 록키는 매년 20달러씩 냈는데 이제는 끝났다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집까지 바래다 주겠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이 싫다고 하자 근처에 불량배가 많이 있으니 집까지 택시를 타고 가라고 말한다. 록키는 내일 또 재미있는 얘기 해주겠다고 말하고 가게를 나온다.

 

 

 


 

록키는 럭키세븐 선술집 앞에 쓰러진 남자를 가게 안으로 데려다 놓고 맥주를 마신다. 록키는 폴리의 동생이 찬바람에 쌩쌩분다고 말한다. 폴리는 신경 끄라고 말한다. 록키는 밤낮으로 들러서 농담을 해도 그냥 쳐다만 본다고 말한다. 폴리가 동생은 별종이라고 말한다.

 

 

 

 

 

폴리는 록키에게 아직 조와 일하는지 묻는다. 폴리는 자기 얘기좀 잘해달라고 부탁한다. 폴리는 자신의 동생이 시들어 가고 있다며 시들어 가는 꼴을 못보겠다고 말한다. 폴리는 내일 추수감사절날 집에와서 칠면조 먹으러 왔다고 하라고 말한다. 폴리는 먼저 가겠다며 술집을 나간다.

 

 

 

 

 

록키는 독립기념 200주년 기념 시합에 대한 뉴스를 보고 있다. 아폴로 크리드(칼 웨더스)는 그린을 때려 눕히겠다고 말한다. 술집 주인은 아폴로를 보며 광대라고 말한다. 록키가 아폴로는 도전하고 최선을 다해서 챔피언이 된거라며 인생에서 그래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주인이 자신은 사업을 하고 있으니 도전할 일이 없다고 말한다. 록키는 사업잘하라며 돈을 주고 가게를 나온다.

 

 

 

 

 

록키가 길을 가는데 동네 아이들이 같이 술마시자고 말하자 록키는 싫다고 말한다. 록키는 마리가 있는 것을 보고 술집에서 데리고 나온다. 록키는 마리가 담배를 피려고 하자 빼앗아서 버린다. 록키는 마리에게 나쁜말을 하면 존중 받지 못한다고 말한다. 록키는 좋은 사람을 만나야 좋은 친구를 얻게 된다고 말하면서 걸어간다. 마리는 너나 잘하라고 말하고 집안으로 들어가버린다.

 

 

 

 

 


아폴로 크리드는 독립 200주년 기념시합 준비를 한다. 아폴로는 그린이 왼손 셋째 손가락에 심한 골절을 입었다는 소리에 한숨을 내쉰다. 아폴로는 최대한 빨리 새도전자를 찾아달라고 말한다. 관계자는 기념시합 홍보에만 백만달러를 썼고, 걸려있는 계약만 20개가 넘는다고 말한다.

 

 

 

 

 

조지 제건스(테이어 데이비드)가 로만은 같은 주에 프랑스에서 시합이 있다고 말한다. 아폴로가 버디 쇼는 어떠냐고 묻자, 몸무게가 50파운드나 불었다고 말한다. 5주 안에 몸을 만들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아폴로는 세계가 주목하는 시합에서 창피당할까봐 두려운거라고 말한다.

 

 

 

 

 

조지 제건스는 세계 전역에서 시합을 벌여 봤지만 이번에는 별다른 수가 없다고 말한다. 아폴로는 참신한 무명 선수를 고르자고 말한다. 아폴로 크리드가 이곳은 기회의 땅이고, 무명선수에게 기회를 주는 거라고 말한다. 조지 제건스는 아주 미국적이고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다음날 록키는 가조의 돈을 빌린 사람들에게 돈을 수금하러 간다. 스나이에게 1000달러, 폴리 200달러가 맞는지 확인한다. 가조는 록키가 만나는 여자가 마음에 드는지 묻는다. 록키는 폴리의 동생이라고 말한다. 운전사가 폴리의 동생은 좀 모자라다며 동물원에 가보라고 말한다. 록키는 수줍음이 많을 뿐이라며 화를 낸다. 가조는 전립선 때문에 기분이 안좋으니 그만하라고 말한다. 가조는 50달러를 주면서 에드리언과 데이트 잘하라고 말한다.

 

 

 

 

 

아폴로는 선수등록부를 보면서 자신과 싸울 무명 선수를 찾고 있다. 아폴로는 '이탈리아 종마'를 가리키며 바로 이거라고 말한다. 아폴로는 언론이 좋아할 거라며 3회안에 끝낼거라고 말한다.

 

 

 

 


저녁이 되고 록키는 폴리를 만나 폴리의 집으로 가고 있다. 폴리는 자신도 수금을 잘 할수 있으니 얘기 좀 잘해달라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이 집에 찾아가는것을 에드리언이 아는지 묻는다. 폴리는 알고 있다고 말하며 집으로 들어간다.

에드리언은 오빠가 들어오는 소리를 듣고 늦었다고 말한다. 폴리 옆에 록키가 있는 것을 보고 다시 부엌으로 들어가 버린다.

 

 

 

 

 

에드리언은 폴리에게 데려온다는 얘기도 없었고, 아무런 준비도 안됐다고 말한다. 폴리는 부엌에서 나와서 록키와 데이트하러 가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싫다면서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폴리는 죽은 사람처럼 사는거 정말 못보겠다면서 나가서 즐기라고 말한다. TV에서는 아폴로 크리드가 그린을 대신할 선수를 고르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에드리언은 추수감사절이라 오븐에 칠면조를 넣어두었다고 말한다. 폴리는 오븐에서 칠면조를 꺼낸다. 폴리는 칠면조를 먹으려면 집 밖에서 먹어야 한다며 밖으로 던져버린다. 에드리언은 폴리의 모습을 보고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록키는 없었던 일로 하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폴리는 가서 말 걸어보라며 등을 떠민다.

 

 

 

 

 

록키는 노크를 하고 에드리언에게 말을 건다. 록키는 바보같다며 그만 두려한다. 폴리는 잘하고 있다며 계속 하라고 말한다. 록키는 추수감사절을 같이 보낼 사람이 없다면서, 자기와 같이 나가서 맛있는것도 먹고 데이트를 하자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외출할 준비를 끝내고 방에서 나온다. 폴리는 시끄럽고 정신없다면서 TV를 끈다. 록키는 폴리에게 동생이 뭐 좋아하는지 물어본다. 폴리는 스케이트를 좋아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칠면조 먹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그래도 추수감사절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에게는 그냥 목요일 뿐이라고 말한다. 록키와 에드리언은 스케이트장으로 찾아온다. 직원이 추수감사절에는 6시에 문을 닫는다며 끝났다고 말한다. 록키는 여자가 몸이 안좋은데 의사가 스케이트를 타면 좋아진다했다며 사정좀 봐달라고 말한다. 직원은 10분에 10달러를 달라고 말한다. 록키가 돈을 깎으려하자 남자는 스케이트장 통째로 쓰는거니까 10달러를 달라고 말한다. 록키는 알았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스케이트로 갈아신고 스케이드장으로 들어간다. 록키는 15살이후로는 스케이트를 타지 않았고, 스케이트를 타면 발목에 안좋다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에게 권투는 전부라고 말한다. 지금은 무명이지만 프로선수가 될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기회가 없더라고 계속 권투를 할거라며 자신은 왼손잡이 선수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왼손잡이라서 기회가 없었는지 묻는다. 록키는 그런셈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손가락을 삐었다며 보여준다. 에드리언이 놀라자 오래전에 부상당한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시합때 찍은 사진도 꺼내서 보여준다. 록키는 자신은 폼도 별로고 움직임도 어색하지만 주먹은 자신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왼손잡이라 상대해 주지 않는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이 권투를 시작한 이유를 설명한다. 록키는 아버지가 '머리 말고 몸을 쓰면서 살아라'라고 했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웃으면서 엄마가 '넌 몸이 약하니까 머리를 써라' 라고 얘기했었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왜 권투를 하는지 묻는다. 록키는 노래나 춤을 못춰서 그렇다고 말한다. 10분동안 스케이트를 타고 나온다.

 

 

 

 

 

록키는 선천적으로 수줍어 하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수줍어하는게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록키가 우리는 환상적인 커플이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왜 권투선수가 되려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록키가 권투선수가 되려면 바보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록키는 시합 다음날 아침이 가장 힘들다고 말한다. 온 몸에 상처라서 너무 힘들고, 화장실도 택시를 타고 가고 싶다고 말한다. 머리도 아프고 얼굴은 터지고 눈도 붓고 손도 붓는다고 말한다. 64번이나 싸웠지만 한번도 코가 부러지지 않았다고 말한다.

 

 

 

 

 

록키가 집에 같이 들어가자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싫다면서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을 못 믿어서 그러는 거냐면서 들어오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한참을 망설이다 록키의 집으로 들어간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말했던 거북이(커프, 링크)를 꺼내서 보여준다. 에드리언은 자신이 팔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소파에 앉으며 와서 앉으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거울에 붙어 있는 사진을 보고 록키와 록키 부모님인지 묻는다.

 

 

에드리언이 집에 전화가 있는지 묻는다. 록키는 받기 싫은 전화 때문에 떼버렸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이 오빠가 걱정할것 같아서 전화를 하겠다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이 전해주겠다며 창문을 열고 '폴리, 동생은 나와 같이 있어, 나중에 전화할게'라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방이 마음에 안드는 것인지 묻는다. 에드리언은 아니라고 말한다. 록키는 자기와 거북이가 마음에 안드는지 묻는다. 에드리언이 자신이 있을 곳이 아니라며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손님이니까 괜찮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남자 혼자 사는 집에 와본것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록키에 대해서 잘모른다고며 뒤로 물러나며 문 앞으로 간다.

 

 

 

 

 

 

록키는 문을 손으로 막으면서 가지말라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의 안경을 벗기가 눈이 정말 예쁘다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의 모자를 벗기고 예쁠줄 알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키스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에게 하기 싫으면 안해도 된다고 말하고 다간다. 록키와 에드리언은 서로의 마음을 알고 키스를 한다.

 

 

 

 

 


다음날 록키는 믹키 체육관으로 나간다. 체육관 앞에 있던 사람들은 관장이 록키를 찾고 있다고 말해준다. 록키가 관장을 찾아간다. 믹키는 제건스 사무실에서 크리드 스파링 파트너를 찾는것 같다며 연락처를 준다. 록키는 관장이 6년동안 자신에게 그런식으로 대한 이유를 알고 싶다고 말한다. 믹키는 록키가 훌륭한 선수가 될 자질이 있지만, 고리대금 깡패 하수인 노릇을 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말한다. 록키가 직업이라고 말한다. 믹키는 시간낭비를 하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체육관을 나와 제건스 사무실로 찾아간다. 조지 제건스는 록키를 만나 인사를 하고 매니저가 있는지 묻는다. 제건스는 제안할게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폴로의 스파링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제건스는 록키가 잘못 알고 있다며, 아폴로 크리드와 챔피언전을 하자고 말한다. 록키는 싫다고 말한다.

 

 

 

 

 

제건스는 아폴로가 록키의 경기를 보고 마음에 들어했고, 싸우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그저 클럽에서 경기하는 선수라고 말한다. 자신은 삼류이고, 크리드는 최고의 선수라 좋은 시합이 안될거라고 말한다. 제건스는 미국이 기회의 땅이라는 것을 믿는지 묻는다. 아폴로 크리드도 그것을 무명 선수를 통해서 증명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제건스는 일생일대의 기회라며 놓치지 말라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의 집에서 함께 기자회견한 내용을 보고 있다. 기자들은 승률이 희박한 선수와 경기를 하는 이유에 대해 묻는다. 아폴로는 미국 역사가 말해 주듯이 누구나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기자들은 도전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아폴로는 록키가 권투를 못한다면 좋은 요리사가 될거라며 웃는다. 폴리는 아폴로 허파에 구멍을 내버리라고 말한다.

 

 

록키가 마지막으로 에드리언을 부르면서 말하려한다. 그러자 아나운서들이 록키를 밀어서 내보낸다. 폴리는 바보취급을 했는데 입을 찢어버리지 그랬냐고 묻는다. 록키는 괜찮다고 말한다. 폴리는 훈련도 도와주고 심부름도 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그런 사람 없이도 잘해왔었다며 혼자하겠다고 말한다.

 

 

 

 

 

폴리는 도와주는 사람 없이는 좋은 기회도 안온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아인슈타인도 2번이나 낙제를 했었다고 말한다. 폴리는 신경질을 내면서 일어난다. 폴리는 착한일하고 싶으면 내인생에서 꺼지라며 소리를 지른다. 록키는 그만 돌아가겠다며 집을 나온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키스를 하고 돌아선다. 록키는 아까 TV를 보며 괜찮다고 했지만 사실은 아니었다고 말한다.

 

 

 

 

 

가조는 록키를 만나 훈련할 돈이 있는지 묻는다. 록키가 몇달러 있다고 말하자 가조는 500달러를 주면서 넣어두라고 말한다. 지금까지는 운이 없었지만 이제는 행운의 여신도 록키편이 될거라고 말한다. 가조는 훈련중이라며 록키의 담배를 빼앗고 돌아간다. 가조는 시합때 링 옆에서 볼꺼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믹키는 록키의 집으로 찾아온다. 믹키는 불이 켜져있길래 찾아왔다고 말한다. 믹키는 호박이 넝쿨째 굴러 들어온 것이라고 말한다. 실력좋은 선수들도 푼돈 벌려고 내장이 튀어 나오도록 싸운다고 말한다. 믹키는 록키가 기회를 잡은 것이라고 말한다.

 

 

 

 

 

믹키가 이번 타이틀전은 신중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기회는 두번 오지 않는다며 록키에게 필요한 것은 매니저라고 말한다. 믹키는 이바닥 생활 50년을 했고 많은것을 봤다고 말한다. 믹키는 자신의 전성기때 얘기를 하면서 자신이 매니저가 없어서 유명해지지 못했다고 말한다.

 

 

 

 

 

믹키는 록키를 보면 록키 마르시아노가 떠오른다고 말한다. 움직임도 비슷하고 인정 않은것도 비슷하다고 말한다. 록키가 인정많은것은 비슷하지만 자신은 라커가 없다고 말하면서 맥주를 마신다. 믹키는 시합전에 맥주를 마시면 안좋다고 말한다. 믹키는 자신의 전성기때 사진을 보여주면서 매니저가 없어서 문제 였다고 말한다. 믹키는 자신의 머리속에 있는 지식을 록키에게 전해주고, 록키가 자신과 같은 길을 밟지 않게 만들어주고 싶다고 말한다.

 

 

 

 

 

록키가 10년전에 도움이 필요할때는 상관도 안했다면서 화장실로 들어가 버린다. 믹키는 왜 그때 도와달라고 안했는지 묻는다. 록키는 도와달라고 했지만 믹키가 안들었다고 말한다. 믹키가 자신은 76살이라는 말을 하고 집을 나간다.

록키는 믹키가 나간것을 확인하고 자기집에 오는데 10년이나 걸렸다며 소리를 지른다. 자기는 부탁같은거 한적이 없다며 소리를 지른다. 믹키는 전성기라도 있었지만 자기는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링 옆에서 얻어맞는것을 보고 싶냐고 소리를 지른다. 잠시뒤 록키는 집을 나와 믹키에게 달려간다. 믹키와 얘기를 나누고 악수를 한뒤 집으로 들어간다.

 

 

 

 

 

 

 

록키는 새벽 4시에 일어난뒤 라디오를 들으며 날계란 5개를 깨먹고 운동을 하러 간다. 스트레칭을 하고 필라델피아 거리를 달리기 시작한다. 록키는 달리기를 한후에 폴리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간다. 폴리는 자신이 이곳을 탈출할수 있도록 가조에게 얘기를 잘해달라고 부탁한다.

 

 

 

 

 

 

폴리는 동생과 잘지내는지 묻는다. 폴리는 고기를 잘라 포장해주면서 동생을 건드렸는지 묻는다. 록키는 폴리가 너무 수다스러워서 소개를 안하는 거라고 말한다. 폴리는 화를 내면서 옆에 걸린 소를 주먹으로 친다. 록키가 다가와서 소의 갈비쪽을 때린다. 폴리는 갈비뼈가 부러졌다면서 포장한 고기를 주고 내일보자고 말한다.

 

 

 

 

 

 

에드리언의 집으로 온 록키는 폴리가 다 좋은데 성격이 너무 급하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록키에게 마시지를 해주고 키스를 하려한다. 록키가 훈련기간에는 체력을 아껴야 한다며 하지말라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을 꼭 안아준다.

 

 

 

 

 

록키가 체육관에서 샌드백으로 타격 훈련을 하고 있다. 믹키는 록키가 균형을 못잡고 있다면서 양쪽 다리를 근으로 묶는다. 믹키는 마르시아노도 이방법으로 그 문제를 고쳤다고 말한다. 믹키는 끈을 끊지 않고 움직일수 있어야 균형이 잡힌거라고 말한다. 믹키는 여자를 상대하면 다리에 힘이 빠진다고 말한다. 록키는 조심하겠다고 말하고 연습을 한다.

 

 

 

 

 

록키가 집까지 달려온다. 에드리언이 집앞에서 록키를 기다리고 있다. 에드리언은 깜짝 선물이라며 벗키스를 준다. 에드리언은 달리기를 할때 친구하라고 말한다. 록키는 달리기를 할때 벗키스와 함께 달린다.

 

 

 

 

 

록키는 폴리가 일하는 곳까지 달려간다. 공장 앞에는 방송국에서 나온 차량이 서있다. 폴리는 자신덕에 유명인사 된 줄 알라고 말한다. 폴리는 록키가 연습하는 모습을 찍을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남들이 훈련하는 모습을 보면 안된다고 말한다. 미리 연락이라도 했어야 했다고 말한다. 록키는 기자 다이아나 루이스와 인터뷰를 하고 훈련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자는 어떻게 이곳에서 훈련하게 되었는지 묻는다. 록키는 친구를 만나러 왔다가 고기를 치게 되었는데 주인도 허락해 주었다고 말한다.

 

 

 

 

 

 

토니 듀크(토니 버턴)은 록키가 연습하는 장면을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다. 아폴로는 광고와 관련된 문제를 논의중이다. 듀크가 와서 도전자 영상을 보라고 말하지만 아폴로는 보지 않는다.

 

 

 

 

 

 

폴리가 술에 취한채 집에 돌아온다. 집안에서는 록키와 에드리언에 대화를 나누고 있다. 록키는 기자들만 있으면 몸이 뻣뻣해진다고 말한다. 록키는 폴리가 싸움도 잘 못하면서 일을 구해달라고 한다고 말한다. 폴리는 화를 내면서 내집에서 당장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록키와 에드리언이 움직이지 않자 폴리는 야구방망이를 들고 가구를 때려 부수기 시작하면서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폴리는 동생때문에 결혼도 못했다면서 동생은 자신에게 빚이 있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빨래하고 요리도 할만큼 했고 빚이 없다고 말한다.

 

 

 

 

 

 

믹키는 록키를 훈련시키고 있다. 믹키는 주심을 맡은 알사비니아를 소개한다. 주심은 커버를 잘하면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믹키는 실력이 엄청나게 늘고 있다며 잘 봐달라고 말한다. 폴리는 훈련장으로 찾아와 록키의 이름으로 돈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폴리는 광고쪽에 아는사람들이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할 수 있으면 해보라고 말한다. 록키는 벽돌을 들고 달리기 연습을 한다. 록키는 필라델피아가 내려다 보이는 곳을 가뿐하게 뛰어 올라간다.

 

 

 

 

 

 

 

 

 

 

누워 있던 록키는 시합이 열릴 경기장을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온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걸어오면서 생각해 봣는데 아폴로를 이길 수 없을것 같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은 어떻게 할생각인지 묻는다. 록키는 모르겠다고 대답한다. 에드리언은 록키가 열심히 연습했다고 말한다. 록키는 그래봐야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보잘것 없는 사람이니까 시합에서 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아무도 끝까지 버틴사람이 없었고 자신이 15회까지만 버티면 인생에서 처음으로 뭔가를 이뤄낸 순간이 될거라고 말한다.

 

 

 

 

 

 

- 아폴로 크리드 VS 록키 발보아 -

경기당일 록키와 아폴로는 손에 붕대를 감고 경기에 나갈 준비를 한다. 에드리언은 대기실에서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에드리언에게 행운을 빌어달라고 말하고 대기실에서 나간다.

 

 

 

 

 

 

 

록키의 옷 등뒤에는 광고가 붙어 있다. 믹키는 뒤에 있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록키는 폴리 때문이라고 말한다. 폴리는 3천달러를 얻고, 자신은 가운을 얻게 되었다고 말한다. 록키가 들어오자 사람들은 록키를 응원한다.

 

 

 

 

 

록키는 44승(38KO) 22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다. 도박사들은 록키의 체력으로는 3회를 버티지 못할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아폴로 크리드는 조지 워싱턴으로 분장을하고 입장을 하고 있다. 링위로 올라온 아폴로 크리드는 엉클샘의 복장을 하고 '너를 원한다'라고 외친다.

 

 

 

 

 

조지 제건스가 링위에서 필라델피아의 권투스타 조 프레이저를 소개한다. 조 프레이저는 링위로 올라와서 록키와 아폴로에게 인사를 하고 내려간다. 조지 제건스는 이탈리아 종마 록키 발보아를 소개한다. 아폴로 크리드는 46전 무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세계 헤비급 챔피언이다. 심판이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두 선수는 악수를 하고 경기를 시작한다.

 

 

 

 

 

1라운드에서 아폴로는 록키의 주위를 돌면서 얼굴을 때린다. 록키는 기회를 엿보다가 아폴로를 한방에 쓰러뜨린다. 아폴로는 정신을 차리고 다시 일어나서 싸운다. 믹키는 록키에게 복부를 공격하라고 말한다. 아폴로는 록키를 코너로 몰아넣고 양손으로 공격을 한다. 록키는 기회가 오자 아폴로의 복부를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록키가 아폴로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지만 1라운드 마치는 종이 울린다.

 

 

 

 

 

 

듀크는 아폴로에게 돌지말고 치고 빠지라고 말한다. 듀크는 록키가 쇼란 것을 모르고 진짜 시합으로 생각하고 있으니 끝내고 집으로 가자고 말한다.

 

 

 

 

 

2라운드가 시작되고 아폴로는 록키의 머리를 집중 공격한다. 록키는 가드를 세우고 있다가 아폴로의 빈틈을 발견하고 복부를 집중 공격한다. 경기는 도박사의 예상을 깨고 7라운드로 접어든다. 록키와 아폴로는 접전을 벌인다.

 

 

 

 

 

 

13라운드 록키와 아폴로는 서로 공격을 주고받고 껴안는다.

 

 

 

 

 

14라운드 아폴로는 록키를 코너에 몰아 넣고 집중 공격한다. 아폴로는 록키가 손으로 가드를 만들지 못하자 얼굴을 집중 공격한다. 록키가 다운되자 아폴로는 이겼다며 두손을 번쩍 든다. 록키는 다시 일어나 아폴로에게 덤비라는 시늉을 한다. 아폴로는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록키를 바라보고 다가가서 공격한다. 록키는 아폴로의 복부를 집중 공격한다.

 

 

 

 

 

 

15라운드 록키는 앞이 보이지 않으니 부은 눈을 찢어 달라고 말한다. 듀크는 내부 출혈이 있을 수 있으니 경기를 그만하라고 말한다. 아폴로는 절대로 안된다며 계속 하겠다고 말한다. 록키도 믹키에게 경기를 중단시키지 말라고 말하고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한다.

 

 

 

 

 

 

종이 울리고 아폴로와 록키는 서로를 바라보며 기회를 보고 있다. 아폴로가 먼저 록키를 공격한다. 록키는 아폴로의 복부를 연속으로 공격한다. 아폴로가 복부를 맞고 로프에 몸을 기대자 록키는 얼굴을 공격한다. 경기를 마치는 종이 울리고 록키와 아폴로는 껴안고 재시합은 없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환호를 보낸다. 기자는 록키에게 15 라운드를 마친 소감을 묻는다. 록키는 좋다고 말하고 에드리언의 이름을 외친다. 조지 제건스는 역사상 가장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보았다고 말한다. 판정이 엇갈렸다고 발표를 한다. 8대7로 아폴로 크리드가 승리를 했다고 말한다.

 

 

 

 

 

에드리언이 링위로 올라오자 록키는 에드리언을 끌어안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록키(Rock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록키(Rock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