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크리드2(Creed II)는 록키 시리즈와 자연스럽게 연결이되는 8번째 영화이면서, 크리드로 자연스럽게 세대교체를 한 두번째 영화다.
크리드는 대니 휠러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WBC 헤비급 챔피언이 된다. 크리드의 경기를 지켜보던 버디 마르셀은 우크라이나에서 선수생활을 하고 있는 빅터 드라고와 함께 미국으로 돌아온다. 빅터 드라고는 챔피언이 된 아도니스 크리드에게 도전하겠다는 기자화견을 연다. 마음이 심란해진 크리드는 도전을 받아들일지 고민을 한다. 록키는 아도니스 크리드에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다고 말하지만, 크리드는 시합을 하기로 결정한다. 록키는 할 수 없다며 팀에서 빠지게 된다. 크리드는 LA로 돌아와 듀크와 함께 훈련을 하고 드라고와의 경기를 하게된다. 접전을 펼치던 경기에서 크리드는 부상을 입고 쓰러진다. 드라고는 쓰러진 크리드를 때려 실격을 받게 된다. 부상을 치료하고 드라고와의 재경기를 결정한 크리드는 록키의 도움을 받아 혹독한 훈련을 받는다. 크리드는 시합에서 또다시 부상을 당하지만 고통을 이겨내고 승리하여 챔피언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영화 중간중간에 나오는 록키 OST도 좋았다. 무엇보다 록키의 스토리를 이어가면서 크리드로의 자연스러운 세대교체가 좋았다. 나름 재미있게 본 영화였고 록키도 다시한번 봐야하것 같다.
영화 크리드2(Creed II,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크리드2(Creed II)
- 미국, 액션 외
- 2019.02.2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30분
- 감독 : 스티븐 케이플 주니어
- 출연 : 마이클 B. 조던, 실베스터 스탤론, 테사 톰슨, 돌프 룬드그렌
마이클 B. 조던(아도니스 크리드 역)
실베스터 스텔론(록키 발보아 역)
테사 톰슨(비앙카 역)
돌프 룬드그렌(이반 드라고 역)
플로리안 문테아누(빅터 드라고 역)
필리샤 라샤드(메리 앤 크리드 역)
러셀 혼스비(버디 마르셀 역)
우드 해리스(토니 '리틀 듀크' 버튼 역)
마일로 벤티밀리아(로버트 발보아 역)
크리드2(Creed II) 줄거리
- 우크라이나 키예프 -
아침에 일어난 이반 드라고(돌프 룬드그렌)는 아들 빅터 드라고(플로리안 문테아누)를 깨우고 창밖을 바라본다. 아들과 함께 경기장으로 이동한뒤 글러브를 끼워준다. 빅터 드라고는 복싱 경기를 하면서 상대를 강력한 펀치로 쓰러뜨리고 KO승으로 이긴다. 버디 마르셀(러셀 혼스비)가 빅터 드라고의 경기를 지켜보고있다.
아도니스 크리드는 대니 휠러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아나운서는 아도니스 크리드가 '프리티' 리키 코렌과의 경기 이후 6연속 우승을 하였다고 소개한다. 비앙카는 크리드에게 화장실 갔다왔는지 묻고 할 수 있다고 응원하고 나간다.
록키 발보아는 링위에서는 가장 외로운곳이 될거라고 말하면서 무엇을 보여줄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고 말한다. 록키는 다른것에는 신경쓰지말고 링위로 올라가서 머스탱이 돌아왔다는것을 증명하라고 말한다.
크리드와 휠러의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를 보고 있던 비앙카는 자신의 귀가 이상한것을 느낀다. 휠러가 크리드의 얼굴에 펀치를 날린다. 하지만 크리드는 휠러에게 레프트훅을 날리면서 반격을 한다. 크리드의 펀치가 휠러의 턱을 강타한다. 휠러는 쓰러지고 비틀거리면서 일어난다. 심판이 카운드를 외치고 KO승을 선언한다. 크리드는 헤비급 챔피언이 된다. 러셀 혼스비가 아도니스 크리드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록키와 비앙카는 링위로 올라가 크리드를 축하해준다.
크리드는 반지를 준비하고 비앙카에게 청혼하려한다. 크리드는 록키에게 애드리안에게 어떻게 청혼했는지 알려달라고 말한다. 록키는 오래전 겨울 눈내리던날 동물원에 같이 걸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크리드는 록키가 애드리안에게 어떤말을 했는지 알려달라고 말한다. 록키는 생각하지 말고 마음이 시키는데로 말하라고 한다.
크리드는 알았다면서 방으로 들어간다. 긴장한 크리드는 샴페인을 마시고, 무릎을 꿇고 연습을 한다. 크리드는 비앙카없이는 살수 없다며 결혼해달라고 말한다. 보청기를 빼고 있던 비앙카는 항상 배가고픈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면서 뒤돌아 선다. 크리드가 반지를 들고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을 보고 당황한 비앙카는 문을 닫는다.
비앙카는 진지한거 맞냐며 농담하지 말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기가 한말 못들었냐고 묻는다. 비앙카는 다시 문을 열고 자기에게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크리드는 비앙카를 사랑하고 필요하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지금 순간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결혼해달라고 말한다. 비앙카는 좋다며 크리드에게 키스를 한다.
빅터 드라고는 벽돌공장에서 일하고 있다. 일을 마친 빅터는 권투 경기를 하는데 KO승으로 이기고 나온다. 버디 마르셀은 이반 드라고를 만나 인사를 나눈다.
비앙카는 크리드에게 언제 로스 엔젤레스로 돌아갈것인지 묻는다. 비앙카는 LA가 넓고, 메리 앤 크리드(필리샤 라사드)도 있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음반회사도 있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음악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될것이라 말한다. 비앙카는 필라델피아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다 했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록키는 그의 인생이 있다며 우리도 새로 시작하자고 말한다.
록키는 냉장고 문에 붙어 있는 아들의 사진을 바라본다. 록키는 애드리안의 묘지를 찾아가 이야기를 한다. 바비한테 몇번이나 전화하려고 했는데 할말이 생각이 안나서 전화를 끊었다고 말한다.
이반과 빅터는 록키의 동상이 있는 곳을 바라본다. 록키가 운동하던 필라델피아의 계단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다.
아도니스 크리드는 비앙카와 함께 식당에 식사를 하러 간다. 사람들이 크리드를 알아보고 환호성을 지른다. 식당에서 TV를 보던 사람이 크리드에게 도전을 받아 들여 기를 꺾어주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TV를 바라본다.
록키가 식당으로 돌아오는데 이사벨은 누군가 록키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이반 드라고를 알아보고 필라델피아에는 왜 왔는지 묻는다. 이반 드라고는 아직 모르냐고 묻는다.
아나운서는 우크라이나 복싱선수 빅토르 드라고가 필라델피아에 왔고, 공개적으로 헤비급 챔피언인 아도니스 크리드에게 도전을 제안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방송을 진지하게 지켜본다.
버디 마르셀은 모두가 기대하는 싸움이 될거라말한다. 역사가 반복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크리드가 받아 들여야 할 것이라 말한다. 아나운서는 1985년 아폴로 크리드는 러시아 이반 드라고와의 경기에서 죽었다고 말한다. 그 당시 아폴로의 코치와 록키 발보아는 경기를 중단하지 않아서 강한 비난을 받았다고 말한다. 같은해 발보아가 드라고의 고향인 러시아에서 승리했다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가 러시아에서는 아무도 드라고를 외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날 밤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록키 때문에 나라, 아내까지 모든 것을 잃었다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자신에게 아들이 있는데, 아들이 알고 있는 유일한 것은 주먹뿐이라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자신의 아들이 크리드를 이길 것이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체육관으로 나와 샌드백을 치고 있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여러번 전화했지만 받지 않아서 이곳에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록키는 경기후에 너무 빨리 훈련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생각을 정리하고 싶어서 하는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이해한다면서 수년 전에 일어난 일은 너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폴로가 그 싸움을 원했고 일어나지 말았어야할 일이지만 일어났다고 말한다. 크리드에게 잊어버리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드라고가 싸우는것을 보았는지 묻는다. 록키는 스포츠 채널에서 봤는데 크기만 컸지 너같은 타격기계가 아니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WBC 세계 챔피언벨트를 꺼내 본다. 벨트에는 록키와 아폴로의 사진이 붙어 있다. 크리드는 아폴로와 이반 드라고의 경기 영상을 다시 본다.
비앙카는 공연장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크리드는 그녀의 공연을 지켜복 있다. 버디 마르셀은 비앙카가 놀라운 목소리라며 크리드에게 다가온다. 버디 마르셀은 권투 역사에서 77명의 헤비급 챔피언이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사람들은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것 같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록키의 집으로 찾아와 이야기 좀 하자고 말한다. 크리드는 빅터의 도전을 받아 들이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왜 그러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그 자들이 아빠를 죽였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며 내버려 둘수 없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자신은 챔피언 이라며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폴로가 그러다 죽었다고 말한다. 록키가 드라고는 아들을 증오로 키웠다면서 하지말라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이 드라고와 싸운것은 다르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에게 왜 싸우려는지 묻는다. 록키는 그들이 싸우려는 이유를 알고 있다면서, 아도니스에게 이유가 뭐냐고 묻는다. 그들은 잃을게 없지만, 아도니스는 모든것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잃을 것이 없는 복서는 위험하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신이 드라고를 이기지 못할것이라 생각하냐고 묻는다. 록키는 그런말 하려는게 아니라며 잘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록키가 이집에서 혼자 살고 있는데 누가 돌봐주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록키가 있든 없든 도전을 받아 들일 것이라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할 수 없다면서 집으로 들어간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비앙카와 대화를 나눈다. 크리드는 록키가 이번 경기에서 자신을 훈련시키지 않을것이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록키가 암에 걸렸을때 자신은 그를 도왔는데, 록키는 자기를 돌보지 않으려한다며 화를 낸다.
크리드와 비앙카는 필라델피아를 떠나 로스엔젤레스로 간다. 아도니스, 비앙카, 메리는 함께 식사를 하고 있다. 메리는 비앙카에게 음악은 어떠냐고 묻는다. 비앙카는 음반사와 계약을 했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이번 여름축제에서 노래를 부를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아도니스에게 록키는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아도니스는 엄마에게 이야기하려한다. 엄마는 이미 알고 있다면서, 비앙카의 빛나는 머리카락과 피부를 가르키면서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비앙카는 농담인줄 알고 웃는다.
비앙카는 테스트기로 임신인지 확인을 한다. 비앙카는 파란색 줄무늬가 두개라고 말한다. 비앙카는 아이를 갖고 싶었지만 너무 빠르다며 자신이 준비가 돼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아도니스와 비앙카는 손을 잡고 기뻐한다.
크리드는 엄마에게 이반 드라고 아들과 싸우기로 했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엄마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엄마는 아도니스도 성인이고 다른사람의 의견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아도니스가 록키는 아빠가 아니라며, 자신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메리는 이일로 아빠를 위해서 하는 척 하지 말라고 말한다. 메리는 아도니스가 아빠 없이도 챔피언이 되었다고 말한다. 아도니스가 챔피언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자 메리가 아폴로도 살아있었다면 챔피언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고 얘기했을것이라고 말한다.
비앙카는 청력장애는 유전일수 있다면서 걱정을 하고 있다. 아도니스는 모든 것이 잘 될것이라며 비앙카를 안심시킨다.
크리드는 델파이 퀀투 체육관으로 찾아간다. 크리드는 듀크와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아도니스는 듀크가 전에 자신을 훈련시키지 않았는지 알고 있다면서 그때 준비가 안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듀크가 이번에는 다르다면서 드라고의 아들은 크고 빠르고 강하고 자유로운 괴물로 필요한 모든것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듀크는 아도니스에게 드라고 처럼 준비가 됐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아도니스가 자신은 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의 역사를 다시 쓸 기회라며 듀크를 설득한다. 듀크는 함께 하기로 하고 훈련을 시작한다. 빅터 드라고는 이반 드라고와 함께 훈련을 한다.
개체량하면서 이반 드라고는 아도니스 크리드에게 아버지 보다 작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아버지 이야기 하지 말라면서 이반을 밀어버린다. 그러나 빅터는 아도니스를 떠밀어 버린다.
아도니스 크리드와 빅터 드라고의 시합이 열리는날 록키는 TV를 지켜본다. 드라고가 링으로 입장하자 관객들은 야유를 보낸다. 크리드가 음악에 맞춰서 링으로 입장을 한다. 심판은 두 선수를 불러 깨끗한 경기를 하라고 말하며 글러브를 터치하라고 말한다.
크리드와 드라고의 경기가 시작하고 크리드는 드라고의 바디를 공격하면서 얼굴을 때린다. 크리드가 드라고의 공격을 팔로 막지만 로프까지 밀려난다. 보고있던 록키는 함정이라며 어리석은짓 하지 말라고 말한다. 드라고는 크리드의 좌우 몸통을 공격하고 얼굴을 때린다. 드라고가 크리드를 코너에 몰아넣고 때리는데 벨이 울린다. 듀크는 센터에서 떨어져서 각도를 노리라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크리드가 두려워하고 있다면서 때려 눕히라고 말한다.
두번째 라운드가 시작된다. 크리드는 드라고의 공격을 피하면서 때리지만, 드라고는 크리드의 몸통을 공격하고 얼굴을 때린다. 코너에 몰아넣고 사정없이 때린다. 지켜보던 록키는 그만두라고 말한다. 크리드가 반격을 시도하지만 드라고가 얼굴을 때려 쓰러뜨린다. 로프에 걸려 넘어졌던 크리드가 일어나 다시 경기를 시작한다. 드라고는 크리드의 갈비뼈에 타격을 준다. 크리드는 쓰러져 고통을 느끼면서 다시 일어나 경기를 포기하지 않는다.
다시 경기가 시작되자 드라고는 크리드의 얼굴을 때린다. 크리드는 피하면서 드라고의 얼굴에 타격을 준다. 그때 벨이 울리고 심판은 둘을 갈라 놓는다. 듀크는 크리드의 상태를 확인한다. 크리드의 갈비뼈가 부러진것 같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괜찮다면서 계속하겠다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빅터에게 그것이 너의 엄마가 우리를 떠난 이유라며 싸우라고 말한다.
세번째 라운드를 시작된다. 듀크가 걱정하는 비앙카에게 어쩔수 없다는 듯한 동작을 취한다. 드라고는 계속 크리드의 몸통을 강하게 공격한다. 크리드는 몸통 공격을 받고 무릎을 꿇으면서 쓰러진다. 심판이 멈추라고 말하는데, 드라고는 크리드의 얼굴을 강하게 때려 쓰러뜨린다.
지켜보던 듀크가 링위로 올라가 크리드의 상태를 확인한다. 아나운서는 드라고가 실격이 되었을 것이라 말한다. 경기를 그만두라고 외치던 록키는 크리드가 쓰러지자 놀라 일어난다.
병원으로 옮겨진 크리드는 검사를 받는다. 의사는 아도니스가 두개의 갈비뼈 골절, 뇌진탕, 신장천공, 타박상이 있다고 말한다. 의사는 상처가 치유되는 동안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의사는 현재 모르핀을 주사 맞고 있지만 나중에는 고통을 느낄 것이라고 말한다.
간호사는 비앙카에게 방문객이 있다고 알려준다. 록키는 비앙카에게 자신이 거기에 있었야 했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를 만나보고 싶다고 말한다.
듀크는 통화를 마치고 아도니스에게 말한다. WBC에서 빅터를 실격처리 하였고, 크리드는 여전히 챔피언이라고 말한다. 듀크는 밖에 있을테니 필요한것이 있으면 이야기 하라고 말하고 나간다.
비앙카가 록키와 함께 병실로 들어온다. 록키는 튜크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록키는 필라델피아에서 그리드의 경기를 봤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그얘기 듣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록키는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비앙카에게 잘 돌봐주라고 말하고 병실을 나온다.
아도니스는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면서 퇴원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비앙카는 메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근에 물리치료를 시작했고, 마치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는 것처럼 지내고 있다고 말한다. 메리는 그의 마음에서 부터 치료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빅터 드라고의 경기와 인터뷰를 보고 있다. 기자는 빅터 드라고에게 질문을 한다. 실격이 된지 한달이 지났는데, 어떻냐고 묻는다. 드라고는 상관없다면서 크리드는 자기와 대결해야한다고 말한다.
러시아 복싱 관계자들이 빅터를 위한 만찬을 연다. 그들은 빅터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한뒤 드라고 이름이 새겨진 반바지를 선물로 전해준다. 그들은 드라고에게 승리해서 벨트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잠시뒤 드라고를 버리고 떠났던 엄마가 들어오자 빅터 드라고는 화를 내며 일어선다.
이반 드라고가 빅터를 뒤따라와 우리를 보러 온사람들이라고 말한다. 빅터가 화를 내면서 그녀뿐만 아니라 모두가 이반을 버리고 떠났다고 말한다. 그러자 이반이 자신은 경기에서 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나는 모든 것을 잃었지만 너는 잃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아도니스가 델파이 권투 아카데미 들어가지 않고 자동차에 있다. 듀크가 아도니스를 발견하고 다가와 말을 건다. 아도니스는 집과 아기때문에 바빴다고 말한다. 듀크는 아도니스에게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해 싸워야 하는데, 그것이 드라고 일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아도니스가 대답을 하지 않고 고민을 하자, 듀크는 걱정하지 말고 들어오라고 말한다. 잠시뒤 아도니스는 자동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록키는 메리 앤이 보낸 편지를 읽는다. 메리 앤은 아도니스에게 아직 록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태아의 사진을 보낸다.
집으로 돌아온 아도니스는 엄마를 찾으며 집을 둘러본다. 아도니스는 록키를 발견하고 어쩐일인지 묻는다. 록키는 메리 앤이 걱정하면서 와달라고 해서 왔다고 말한다. 록키는 기차로 3일이나 걸려서 왔다고 말한다. 록키는 집에 있는 트로피를 보면서 훌륭한 것들이라며 아도니스도 같은 것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트로피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현명한 결정을 내리지 못했었었다고 말한다. 록키는 손자가 태어날때 가지 않았다고 말한다. 이미 많이 컷을텐데 자신을 모를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가 자신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에게 왜 싸웠는지 묻는다. 아도니스는 두려웠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고 말한다.
록키와 아도니스는 '아마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록키는 이름이 좋기는 하지만 발음하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진통이 왔다는 연락을 받고 록키와 함께 병원을 찾아간다. 록키는 오늘이 인생 최고의 날이 될것이라고 말해준다.
록키가 메리 앤을 만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메리 앤은 여기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고맙다고 말한다. 록키는 로버트에게 전화하기 위해 공중전화기를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는다. 록키는 아기가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병실을 찾아간다. 록키는 기뻐하면서 아마라를 바라본다.
아도니스와 비앙카는 아기의 청각이 정상인지 테스트를 받는다. 의사는 청각의 신경반응을 확인하는 테스트라고 말한다. 옆에서 지켜보던 아도니스의 표정이 어두워지고, 비앙카와 아도니스는 눈물을 흘린다.
아도니스와 비앙카는 퇴원을 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집앞에는 버디 마르셀이 놓고간 선물이 놓여져 있다. 아도니스는 빅터 드라고와 관련된 영상을 보고 있다. 비앙카는 스튜디오에 가봐야한다며 돌아올때까지 아기를 봐달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애기가 울자 달래기키기 위해 노력한다. 애기와 함께 체육관으로 찾아간다. 아도니스는 샌드백을 주먹으로 치다가 분을 참지 못하고 소리를 지른다.
집으로 돌아온 아도니스는 비앙카와 대화를 나눈다. 아도니스는 다시 얼굴을 봐야한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막고싶지는 않지만 혼자 엄마로 끝내고 싶지는 않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왜 다시 하려는거냐고 묻는다. 아도니스는 자기가 처리하지 않으면 아무도 하지 않을것이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그를 물리칠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체육관에서 세사람이 모여 대화를 나눈다. 록키는 이제 책임져야할 사람이 두명이라며 잘 생각해야한다고 말한다. 듀크는 버디가 다음 시합 장소는 러시아라고 했다는 말한다. 경기를 하기로 하고 듀크는 버디에게 전화를 하러 간다.
아도니스는 내일 아침 5시부터 이곳에서 훈련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록키는 자신에게 다른 계획이 있다며 큰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를 데리고 사막의 체육관으로 이동한다.
이반과 빅터도 체육관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러시아 언론에서도 빅터에게 관심을 가지며 취재를 한다.
록키는 다시 시작하려면 다시태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듀크가 이것은 미친짓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사막에서 아도니스를 훈련시킨다. 목을 강화시키고, 복부를 강화시킨다. 링의 가운데 타이어를 놓고 타격훈련을 한다.
- 러시아 모스크바 -
드라고와의 경기당일 드라고는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으면서 경기장 안으로 들어간다.
록키는 아도니스에게 때가 왔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노래를 부르고, 뒤이어 아도니스 크리드와 록키가 함께 입장한다. 심판은 두선수에게 주의사항을 말하고 인사하라고 시킨다.
크리드와 드라고의 경기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다양한 조합으로 드라고를 공격한다. 크리드는 드라고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을 퍼붓는다. 벨이 울리고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다. 록키가 다음 라운드에서 드라고는 압박감을 느낄것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오른쪽으로 치다가 왼쪽을 강타하라고 말한다.
두번째 라운드가 시작되고, 드라고는 크리드를 엄창난 힘으로 밀어붙인다. 드라고는 크리드를 코너로 몰아넣고 공격한다. 크리드가 피하면서 끌어안자 크리드를 던져버린다. 드라고는 넘어져 있던 크리드를 때리려하다 멈춘다. 드라고는 크리드를 공격하여 넘어뜨린다. 크리드는 록키의 지시에 따라 숨을 쉬면서 8까지 기다린다. 다시 경기가 재개되고 록키는 싸우지 말고 드라고를 안으라고 말한다. 드라고가 크리드를 공격하는데 벨이 울린다. 록키가 바깥쪽으로 가지말고 센터에 있으라고 말한다. 고통을 느끼고 싶다면, 고통을 견뎌야 한다고 말한다.
다음 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와 드라고는 공격을 주고 받는다. 크리드는 공격을 피하면서 드라고의 얼굴을 강타한다.
네번째 라운드에서 드라고는 크리드의 몸통을 공격하다고 얼굴을 공격한다. 종을 친후에게 크리드를 때리자 록키가 항의를 한다.
다섯번째 라운드에서 크리드는 드라고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지만, 크리드는 다시 일어난다. 록키는 기회를 노리고 있다고 기회를 노리라고 말한다.
여섯번째 라운드에서 크리드는 드라고를 코너로 몰아넣고 공격한다.
일곱번째 라운드에서 드라고도 눈주위를 맞아 상처가 생긴다.
여덟번째 라운드에서 크리드는 드라고의 얼굴을 강타하지만 벨이 울린다. 이반 드라고는 크리드의 갈비뼈를 다시 부수라고 말한다.
아홉번째 라운드가 시작되고, 빅터 드라고는 크리드의 팔을 잡고 옆구리를 공격한다. 크리드는 코동을 느끼면서 쓰러진다. 록키는 드라고가 안아주고 때렸다며 항의를 한다. 하지만 심판은 보지못하였고, 경기는 그대로 진행된다. 벨이 울리고 록키는 도니에게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록키는 도니에게 어떤것을 원하는지 묻는다. 록키는 드라고가 갈비뼈를 더 때리려고 할것이라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는 고통을 좋아하고 참을수 있다며 너는 위험하다고 말한다.
열번째 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드라고를 공격한다. 드라고는 크리드의 옆구리를 집중 공격한다. 크리드가 드라고의 공격을 받고 쓰러져 고통을 느끼면서 괴로워 한다. 크리드는 엄마와 비앙카를 바라보고 다시 일어난다. 심판은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드라고는 놀란듯이 크리드를 바라본다.
경기가 재개되고 크리드는 드라고의 공격을 피하면서 집중공격을 한다. 드라고는 크리드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드라고도 비틀거리면서 일어난다. 크리드는 대기하고 있다고 드라고가 일어나자 공격을 퍼붓는다. 드라고는 또다시 크리드의 펀치에 다운이 된다. 지켜보던 드라고의 엄마는 일어나 나가버린다. 일어나던 드라고는 빈자리를 실망한 눈빛으로 바라본다. 크리드는 드라고의 얼굴과 몸통을 강타한다. 드라고는 코너에 몰려 크리드의 공격을 받고 있다. 지켜보던 이반 드라고는 타울을 집어 던진다.
경기가 끝나고 크리드는 비앙카를 찾는다. 비앙카는 크리드를 안아주면서 해냈다고 말한다. 록키는 주먹을 내밀면서 너의 시간이라며 링위로 올라가지 않고 의자에 앉아서 지켜본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아버지의 묘지를 찾는다. 아도니스는 이 일들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강한 사람이라며 아버지가 왜 그를 상대로 싸우려 했는지 이해한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링에 올라갔을대 자신만을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이반 드라고는 빅터와 함께 달리기를 하고 있다. 록키는 아들이 있는 집으로 찾아와 문을 두드린다. 록키는 문을 열고 나오는 손자를 보면서 로건이냐고 묻는다. 로버트는 아들에게 할아버지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아버지에게 소개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며 딸 아마라를 보여주고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크리드2(Creed II) 스틸컷, 캡쳐, 포스터
이상 영화 크리드2(Creed II)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리지(Lizzi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2.23 |
---|---|
영화 구세주: 리턴즈(Oh My God : Returns, 2017)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2.22 |
영화 사바하(Svaha: The Sixth Finger,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2.20 |
영화 크리드(Creed,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2.19 |
영화 록키4(Rocky IV, 198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9.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