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크리드(Creed)는 록키(Rocky)에 등장하였던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인 아도니스 크리드가 록키 발보아에게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복싱선수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아도니스 크리드는 본격적으로 복싱선수로 생활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아버지의 라이벌이자 친구였던 록키 발보아가 있는 필라델피아로 찾아간다. 록키 발보아가 훈련을 시켜줄 수 없다고 말하지만 아도니스는 그를 설득하여 훈련을 받게 된다. 미키 체육관에서 훈련중인 레오 스포리노와 경기를 하게되면서 아도니스가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이었다는 것이 알려지게 된다. 영국의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인 리키 코렌과의 경기가 잡히면서 훈련을 시작한다. 전문가들은 리키 코렌이 KO승으로 이길것이라 예상한다. 하지만 경기가 시작되자 12라운드 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진다. 마지막 12라운드에서 크리드가 코렌을 다운시키지만 코렌이 다시 일어나고 경기결과는 리키 코렌이 판정승으로 이기게 된다.


크리드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도 괜찮았고, 나름 잘 만들어진 영화였다. 크리드 2를 보기 위해 크리드를 찾아보았지만, 이 영화가 왜 우리나라에서 개봉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크리드2를 보기전에 보면 내용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영화 크리드(Creed,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크리드2(Creed II,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71

 

 

 

 

 

 

 

 

 

 

 

 

크리드(Creed)

 

 

- 2015 제작
- 미국, 드라마
- 12세이상관람가, 133분
- 감독 : 라이언 쿠글러
- 출연 : 실베스터 스탤론, 마이클 B. 조던, 그레이엄 맥타비쉬, 테사 톰슨

 

 

마이클 B.조던(아도니스 크리드역 / 아도니스 존슨, 도니 )
실베스터 스텔론(록키 발보아 역)
테사 톰슨(비앙카 역)
그레이엄 맥타비쉬(토미 홀리데이 역)
우드 해리스
스테파니 다미아노
필리샤 라샤드(매리 앤 크리드 역)
리치 코스터
마리아 브레이만
마크 리노 스미스
챈드라 앤더슨
후안-파블로 베자
마크 팔보
월 블라그로브(제임스 역)
숀 콘토스
한스 마레로(플로세스 역)

 

 

 

 

 

 

 

 

 

 

 

 

 

 

 

 

 

크리드(Creed) 줄거리

 

 

매리 앤 크리드(필리샤 라샤드)가 어린 아도니스 크리드를 만나러 간다. 그런데 어린 아도니스 크리드(알렉스 헨더슨)가 싸움을 하고 갇혔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매리가 아도니스를 만나 왜 싸웠는지 묻는다. 아도니스는 또 다른 수용시설로 옮기기 싫어서 싸웠다고 말한다.

 

 

 

 

 

매리는 누군가 잃은 기분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매리는 아도니스에게 아빠가 없는것이 아니라 태어나기전에 일찍 죽었을 뿐이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자신의 아빠를 아는지 묻는다. 매리는 자신의 남편이었다면서 아도니스에게 같이 살자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아빠이름을 묻는다.

 

 

 

 

 

 


- 2015년 멕시코 티후아나
아도니스 크리드는 손에 반창고를 감고 경기장으로 올라간다. 심판은 두사람의 경기를 시작한다. 크리드는 상대방을 KO시키고 이긴다. 12시간후 로스엔젤레스 캘리포니아로 돌아온 크리드는 사무실에서 있다. 크리드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서 그만두고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매리에게 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다고 말한다. 매리는 새로운 사무실 알아보려는 거냐며 창업할 것인지 묻는다. 크리드는 방으로 돌아와 유튜브에서 록키 발보아(실베스터 스텔론)과 아폴로 크리드의 경기를 보고 있다.

 

 

 

 

 

 

다음날 크리드는 아폴로 크리드 체육관으로 나간다. 크리드는 릴 듀크에게 티후아나에서 15전 15KO승을 했다면서 보여준다. 릴 듀크는 티후아나는 술집싸움이라며 무시한다. 크리드는 여기에서부터 시작해서 함께 한다면 이길수 있다고 말한다. 릴듀크는 여기 애들은 삶을 걸고 싸운다면서 진짜 죽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릴 듀크가 자기는 훈련시키지 않을 것이고, 누구도 크리드를 훈련시키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크리드는 연습경기를 하고 있는 링위로 올라가 자신의 차를 걸고 경기한번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케빈 그리비가 자신은 뭘 걸어야 하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그냥 싸울준비나 하라고 말한다. 릴 듀크는 KO당할거라면서 크리드를 말린다.

 

 

- 케빈 그리비(더 뱅크) : 12승 1무 0패 10KO승, 2010년 캘리포니아 골든글러브 챔피언 세계라이트 헤비급 랭킹 6위

 

 

 

 

 

크리드는 순식간에 케빈 그리비를 쓰러뜨린다. 크리드는 릴 듀크에게 이정도 밖에 안되는 거냐며 다음은 누가 싸울건지 묻는다. 그러자 대니 휄러가 한라운드만 해보자고 말한다.

 

 

- 대니 휠러(스턴트맨) : 31승 무패, 18KO WBA WBC 링매거진 챔피온, 파운드 포 파운드 세계 2위

 

 

 

 

 


릴 듀크는 워밍업 하고 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대니 휄러는 워밍업도 필요없다며 장비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대니는 크리드와 연습경기를 하고, KO시켜버린다. 릴 듀크는 왜 어려운길을 택하려는 거냐며 크리드에게 얘기좀 들으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매리에게 일을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매리는 크리드의 얼굴에 난 상처를 보고 아버지처럼 될거냐고 묻는다. 매리는 아버지가 손을 쓰지 못해서 얼마나 힘들어 했는지 아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다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매리는 아폴로도 그렇게 말했는데 죽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복싱에만 전념하기 위해서 집을 떠나겠다고 말한다. 매리는 링에 올라갈거면 전화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 -
아도니스는 필라델피아로 떠나간다. 짐을 정리한 크리드는 록키 발보아가 있는 공원으로 나와 록키의 동상을 바라본다. 아도니스는 록키 발보아의 가게로 찾아간다. 록키는 영업시간이 끝났으니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록키와 아폴로만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연습경기에서 누가 이겼는지 묻는다. 록키는 비밀이라며 말하지 않는다.

 

 

 

 


아도니스가 아폴로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묻는다. 록키는 굉장하고 완벽한 파이터였다고 말한다. 아도니스가 어떻게 이겼냐고 묻는다. 록키는 시간이 모두에게 있었다면 무패였을것이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미키가 죽었을때 은퇴한다고 LA에서 얘기했고, 다시 훈련을 받고 돌아온것이 맞는지 묻는다. 록키는 어떻게 다 알고 있는지 묻는다.

 

 

 

 

 

록키는 사진을 보면서 아폴로와 친척이냐고 묻는다. 아도니스는 아폴로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자신을 트레이닝 시켜달라고 말한다. 록키는 가르쳐줄게 없으니 학원에서 배우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항상 여기에 있으니 필요한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오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내일부터 미키체육관에서 훈련을 할거라고 말한다. 록키가 그곳은 오랫동안 가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세번째 연습경기에서는 누가 이겼는지 묻는다. 록키는 아폴로가 이겼다고 알려준다.

 

 

 

 

 

아도니스는 집으로 돌아와 리키 코렌에게 도전한 대니 휠러에 대한 영상을 본다. 아도니스는 불을 끄고 일찍 자려고 하는데 아랫층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가 시끄럽게 들린다. 아도니스는 방문을 두드린다. 그때 비앙카(테사 톰슨)이 나오면서 무슨일이냐고 묻는다. 아도니스는 새로 이사왔는데 음악소리가 너무 시끄러우니 조용히 해달라고 말한다. 비앙카는 시끄러울줄 몰랐다고 말하고 들어가 버린다.

 

 

 

 

 

 

 

 

 

 

 

 

 

 

다음날 아도니스는 미키체육관에 나가 레오 스포리노가 연습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아도니스는 체육관에 가입하러 왔다고 말한다.

 

 

- 레오 스포리노(더 라이온), 17승 무패((12KO), 2012년 미국 올림픽 대표 라이트 헤비급 세계4위

 

 

 

 


피트는 대부분 회원들이 스스로 훈련을 하고 있고, 한달에 20달러정도 주면 훈련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그렇게 하겠다고 말하고 훈련을 시작한다. 아도니스는 레오 스포리노가 연습하는 모습을 보면서 따라한다.

 

 

 

 

 

집으로 돌아오던 아도니스는 거리에 붙어있는 비앙카의 포스터를 보고 바 안으로 들어가서 그녀의 노래를 듣는다.

 

 

 

 


다음날 체육관에서 '프리티' 리키 코렌과 대니 휠러의 경기에 대한 방송을 보고 있다. 아나운서는 '프리티' 리키 코렌과 대니 휠러의 경기가 24시간 남은 지금도 예측할 수 없게 되었다고 말한다. 코렌은 개체량하면서 휠러에게 주먹질을해 턱뼈를 다쳤고, WBC에 고소하겠다했다고 말한다.

 

 

 

 

 

운동을 하다 잠시 밖으로 나온 아도니스는 물건을 옮기고 있는 록키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크리드는 핸드스피드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록키는 체육관에 있는 피트가 잘 가르쳐줄꺼라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피트가 자기 선수에게만 시간을 쓰고 있다며, 자기 혼자 연습하고 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기가 크리드인것을 말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그가 자신을 존슨알고 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록키에게 혼자할수 있는 훈련법을 몇가지를 알려달라고 부탁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혼자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준다. 줄넘기 5라운드, 샌드백 각각 3라운드, 샤도우 5라운드를 하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매리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긴다. 아래층의 비앙카 집에서 음악소리가 들려온다. 아도니스는 비앙가의 집 문을 두드린다. 아도니스는 비앙카가 무슨일하는지 봤다면서 쉬고 있는것이면 같이 밥먹으러 가자고 말한다. 비앙카는 1시간이 있다며 같이 밥먹으로 간다.

 

 

 

 

 

비앙카는 자시이 알고 있는 식당을 소개해준다. 아도니스는 비앙카에게 또 언제 볼수 있는지 묻는다. 비앙카는 조니 브렌다에서 매일 일하고 있고 금요일에는 쉰다고 말한다. 아도니스는 비앙카에게 첫눈에 반했다면서 놀러가도 되는지 묻는다. 비앙카는 웃으면서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폴리와 아드리안의 묘지를 찾아와 술과 꽃을 올린다. 록키는 이제 언덕을 올라오는것도 힘들다고 말한다. 신문을 보던 록키는 잠시 생각을 하다 미키 체육관을 찾아온다.

 

 

 

 

 

피트는 록키가 체육관으로 찾아온것을 보고 자신의 아들 레오를 소개해준다. 피트는 레오에게 트래이닝을 해주면 동기부여가 될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피트와 대화하면서 아도니스를 찾는다. 크리드가 록키를 발견하고 엉클이라 부르면서 다가온다.

 

 

 

 

 


피트는 록키에게 어떻게 아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식당에서 만났다고 말한다. 피트는 필요한것이 있으면 얘기하라고 한뒤 돌아선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잠깐 얘기하자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 인생에서 새로운 계획을 가지고 체육관에 온것이라고 말한다.

 


아폴로는 특별했지만, 아도니스는 특별하다는 것을 모른다고 말한다. 록키가 어제밤에는 아도니스가 훈련하러 오지 않았다면서 그러다 KO당할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가 열심히 하지 않으면 그만둘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의 방식대로 하겠다면서 크리드를 훈련시킨다. 닭 잡기, 달리기, 줄넘기를 시킨다. 그 모습을 피트는 뒤에서 바라본다. 록키는 크리드를 거울 앞에 서게한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가장 힘든 상대라면서 피하면서 잽과 어퍼컷 동작을 하라고 시킨다.

 

 

 

 

 

 

크리드는 비앙카의 집으로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낸다. 두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다 키스를 한다.

 

 

 

 

 

체육관에서 록키가 크리드를 훈련시키는 모습을 피트가 바라본다. 피트는 크리드에게 몸무게가 얼마나가는지 묻는다. 크리드는 180파운드정도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175파운드로 내리면 경기를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이 얘기할테니 크리드에게 연습하라고 시킨다.

 

 

 

 

 

 

록키는 레오의 체급이 175파운드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피트는 워밍업 경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도니스가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 경기하기에는 무리라며 조금더 있어야 된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이기려고 훈련을 하는거라며 아직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5파운드 정도면 쉽게 뺄수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샌드백 훈련을 하라고 시킨다.

 

 

 

 

 

체육관을 나온 두사람이 길을 걷는다. 록키는 레오가 필라델피아에서 가장 힘든 상대라며 전에 상대해본 자들과 다를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레오도 잘하지만 평범하다면서 자신이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6주 후면 자신의 말이 맞다는것을 알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옛날방식대로 합숙훈련을 하자면서 록키의 집으로 들어가겠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아파트에서 짐을 챙겨 차에 옮겨 싣는다. 비앙카가 보고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크리드는 다음 시합까지 훈련할거라며 삼촌집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비앙카에게 훈련하지 않을때 놀러오는 것은 환영한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여자는 다리를 약하게 한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자신의 다리는 멀쩡하다며 방으로 들어간다. 크리드는 누가 쓰던 방이었는지 묻는다. 로키는 폴리가 쓰던 방이었다고 말한다. 로키는 식당에 다녀올테니 짐풀고 쉬고 있으라고 말한다.

 

 

 

 

 

새벽이 되자 록키가 음악을 크게 틀고 크리드를 깨운다. 록키가 훈련은 이렇게 시작하는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북 필라델피아에서 제일 큰 스트리트 체육관으로 불리는 곳으로 갈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싸우게될 레오와 함께 훈련하는게 싫을거라고 말하면서 차에 타지말고 달려가라고 말한다.

 

 

 

 

 

록키가 프랑크포드는 터프한 곳이라고 말한다. 필라델피아 파이터가 되려면 여기를 가야된다고 말하면서 안으로 들어간다. 록키는 레오에게 뭔가 특별한것이 있고 만만한 놈이 아니라고 말한다. 록키는 새로운 팀이라며 패드맨, 스티치, 앨리스 그랜트를 소개해준다. 패드맨은 자신의 아들 아미르를 소개해준다. 크리드는 패드맨과 아미르가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 동작을 따라한다. 록키는 크리드를 지켜보면서 자세를 고쳐준다. 록키가 자신은 더이상 패드를 잡을 수 없지만, 크리드를 보고 같이 하고 있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아미르와 스파링을 하면서 싸운다. 록키는 배운대로 하라며, 크리드의 얘기만 하면 들 수 없다고 말한다. 같은 팀이이라면서 가서 사과하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록키의 말을 들으면서 훈련을 한다.

 

 

 

 

 

경기가 열리는날 피트는 록키를 찾아와 얘기를 한다. 피트는 록키와 같이 일하려고 몇년동안 노력했다고 말한다. 그런데 갑자기 LA에서 온 애 뒤를 봐주는거냐고 묻는다. 피트는 LA에 전화해봤다며, 저애 이름이 아도니스 크리드라고 말한다. 피트가 이 경기는 큰 시합이라고 밀한다. 록키는 우리만의 비밀로 해줄수 없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자기만의 이름을 가지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피트는 비밀을 지키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심판이 탈의실로 찾아와 경기 룰에 대해 설명해준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크리드는 긴장한듯 화장실에 가야한다며 글러브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비앙카는 밖에서 기다리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크리드와 레오의 경기가 시작하고, 크리드는 레오에게 밀리는 경기를 한다. 벨이 울리고 쉬는시간 록키는 좀더 가까이 붙어서 아래쪽에서 왼쪽으로 주먹을 날리고, 틈이 열리면 턱을 때리라고 말한다. 두번째 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근접해서 아래쪽에서 주먹을 날리고 레오의 턱을 때려 KO승을 거둔다. 비앙카는 링위로 올라가 축하해준다.

 

 

 

 

 

 

집으로 돌아와 함께 TV를 보던 록키가 방으로 돌아간다. 비앙카가 자신이 만든 노래를 크리드에게 들려준다. 크리드와 비앙카는 키스를 하고 사랑을 나눈다.

 

 

 

 

 

다음날 아침 비앙카는 크리드가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앙카는 자기에게는 솔직하게 말했어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지금부터는 솔직하게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신의 엄마 이야기, 자신이 소년원에 갔던 이야기를 하고, 그때 매리 앤이 자기를 찾았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그전에 몇명의 여자를 만났는지 묻는다. 크리드는 비앙카가 자신에게 삶이 좋아졌다고 느끼게 해준다고 말한다. 비앙카도 크리드가 자신에게 힘이 된다고 말한다.

 

 

 

 

 

 

방송에서 아도니스 존슨이 록키 발보아와 훈련하면서 알려진 복서라고 소개한다. 레오 스포리노와 경기에서 2라운드 TKO승을 거두었다고 말한다. 존슨은 익명이고 그는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매리 앤 크리드가 아도니스 얘기가 나오자 방송을 지켜본다.

 

 

 

 

 


- 영국 리버풀 -
토미 홀리데이(그레이엄 맥타비쉬)는 리키 코렌에게 다음 경기 상대는 아도니스 크리드라고 말한다. 크리드의 옆에는 록키 발보아가 같이 있다고 말한다. 리키 코렌은 록키는 이름값때문에 여기에 있는거라고 말한다. 리키 코렌은 싸울 가치가 없다고 말한다.

 

 

 

 

 

토미는 협상하자는게 아니라 해야한다고 말한다. 톡시텍이 권력을 가지고 있는것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토미는 리키 코렌에게 이 체급에서 자신도 제어하지 못하는 광대가 되고, 백만달러를 버리게 되는거라고 말한다. 토미는 코렌이 해내면 아이들과 같이 살 수있게 도와 준다했다고 말한다.

 

 

 

 

 

토미 홀리데이는 록키 발보아에게 전화를 해서 사실인지 묻는다. 토미는 두사람과 사업적으로 만나고 싶다고 말한다. 이틀뒤에 만나기로 하고 전화를 끊는다.

 

 

 

 

 

 

토미는 필라델피아로 찾아온다. 토미는 리키 코렌리 6개월안에 다음 경기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토미는 크리드가 멕시코에서 15승 무패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이전 멕시코 경기까지 합하면 16전 16승이라 말한다. 록키가 아도니스가 준비가 안된것을 알기 때문에 여기 온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토미에게 승리를 위해 온것이 맞는지 묻는다.

 

 

 

 

 

토미는 리키 코렌의 마지막 경기를 가치있게 만들어주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도니스의 이름을 크리드로 바꿔서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이름을 안바꾸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토미가 그렇게 된다면 경기는 없을거라고 말한다. 이름도 없는 경기는 시작도 안할거라고 말한다. 토미는 양쪽 모두에게 의미있는 경기가 될것이라며 생각해보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크리드는 비앙카와 대화를 나눈다. 아도니스는 자신의 이름이 아니라며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아도니스의 장점을 보여줄 기회인것 같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부끄러운일도 아니라면서 뭐가 두려운것인지 묻는다. 크리드는 이름을 잃을까봐 두렵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그래도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인것은 맞지 않냐며 이름을 쓰라고 말한다.

 

 

 

 

 

다음날 크리드는 록키를 찾아와 경기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크리드는 록키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록키는 리키 코렌은 크리드보다 키크고 팔도 길고 경험도 많다고 말한다. 챔피언이 된 후로는 몸도 잘 챙겨왔을 것이기 때문에 당할 위험이 크다고 말한다. 벤치에 있는 자신도 쉬운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준비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이기기는 쉽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하고싶은 일은 해야한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벤치에 있는 사람이 록키가 아니었다면 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두 사람은 체육관에서 시합 준비를 한다. 록키가 크리드를 가르쳐 주다 몸이 좋지 않은것을 느끼고 쓰러진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온다.

 

 

 

 

 

록키가 크리드를 훈련시키는데 의사가 검사결과때문에 전화를 한다. 록키는 병원으로 찾아가 검사결과에 대해 얘기를 듣는다. 의사는 조직 검사 결과 '비호치킨 림프종'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의사는 암의 한 종류라며 일찍 찾았으니 치료할수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의 아내도 암에 걸렸었다면서 원하는대로 치료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록키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한 뒤 다시 체육관으로 돌아온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글러브 끼고 준비하라고 시킨다. 록키는 크리드를 위해 몇가지 알아냈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지금부터는 너 자신에게 먼저 관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자신이 여기에 없더라더 움직이면서 혼자 시작하라고 말한다.

 

 

 

 

 

탈의실에 들어왔던 크리드는 록키의 주머니에 있던 암에 병원 전단지를 발견한다. 크리드가 록키에게 사실이냐고 묻는다. 록키는 시합에 들어가기 전에 무엇이는 다른 생각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크리드가 무슨소리냐면서 치료는 언제부터 할것인지 묻는다. 록키가 항암치료 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죽을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당장 병원에 가자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죽어야 행복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자기가 가진 모든것을 여기로 쏟을거라고 말한다. 록키가 자신은 그저 나이든 트레이너일 뿐이라며 언젠가는 여기에 없을거라고 말한다. 록키가 우리는 진짜 가족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자 크리드는 밖으로 나가버린다. 록키는 왜 그런말을 했는지 후회한다.

 

 

 

 

 

크리드는 비앙카가 공연하는 곳으로 찾아간다. 크리드는 그곳에서 자신을 아기 크리드라 부르는 사람에게 앞으로는 그렇게 부르지 말라며 화를 낸다. 크리드는 화를 참지 못하고 사람들을 때리고 경찰서로 잡혀간다.

 

 

 

 

 

록키가 경찰서에 있는 크리드를 만나러 온다. 록키가 경찰이 친구가 이곳에 있다고 해서 알았다고 말한다. 록키는 탈의실에서 한 얘기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자신엑 손대지 말라면서 화를 낸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여기에 없는 누군가 때문에 미칠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록키는 자신도 젊었을때 그랬기에 크리드를 이해하고, 버려진 느낌이 어떤것인지도 안다고 말한다.

 

 

 

 

 

 

록키가 크리드에게 아버지를 용서하라고 말한다. 도니가 그러지 않기 때문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아직도 아버지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아도니스는 눈물을 흘린다.

 

 

 

 

 

다음날 풀려난 아도니스는 비앙카의 집으로 찾아간다. 비앙카의 집 문을 두드리고 공연장에서 일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비앙카는 공연장에서 폭행을 해서 일하기 힘들어졌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시합전에는 원래 그런거냐고 묻는다.

 

 

 

 

 

크리드가 록키가 아프다고 말하자 비앙카는 문을 열어준다. 크리드는 공연장에 가기전에 록키가 아프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항암치료를 시작해야하는데 고집을 부리고 있다고 말한다. 비앙카가 우리는 지금 서로 할일이 많으니 자기일에 집중하자며 문을 닫는다.

 

 

 

 

 

크리드는 아파트에서 나와 체육관으로 간다. 체육관의 문이 닫혀있는 것을 확인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크리드는 록키에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자신도 싸우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록키는 알았다면서 주먹을 내민다.

 

 

 

 

 

다음날 록키는 병원에서 치료를 시작한다. 아도니스는 체육관에 가지 않고 록키 옆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록키는 시계를 보여주면서 병원에서 샤도우 복싱을 하라고 시킨다. 록키는 계단오르기, 팔굽혀펴기를 시킨다.

 

 

 

 

 

리키 코렌로 트레이너와 함께 훈련을 하고 있다. 록키는 치료를 받으면서 크리드에게 스피드훈련을 시키고, 놈이 치다가 지쳤을때를 노리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체육관이 있는곳까지 달리면서 연습을 한다.

 

 

 

 

 

 

- 영국, 리버풀 -
록키와 크리드는 기자회견장에 도착한다. 록키는 2분뒤면 리키 코렌이 나와서 도발을 할거라며 기죽지 말라고 말한다. 기자들이 질문을 질문을 하고 크리드가 답변을 한다. 리키 코렌이 크리드 이름 때문에 경기를 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면서 크리드를 무시하는 발언을 시작한다. 크리드는 지금 여기서 붙어보자며 일어난다.

 

 

 

 

 

 

밤이 되고 록키가 잠이 오지 않는다며 도니의 방으로 찾아온다. 록키는 모든것이 끝나면 해주려던게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록키가 계속 문쪽을 신경쓰면서 바라본다. 잠시뒤 노트소리가 들리고 크리드가 문을 연다. 문앞에는 비앙카가 서있다. 록키는 자리를 비켜주고 크리드는 비앙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크리드는 경기가 열리는 곳에 도착한다. 그곳에 선물상자가 놓여있다. 크리드가 옆서를 펼쳐보는데 매리가 보낸것이다. 매리는 자신의 유산을 만들라고 남겼다. 상자 안에는 크리드가 새겨진 바지가 있다. 도니는 탈의실에서 바지를 입어본다. 앞에는 크리드, 뒤에는 존슨이라고 새겨져있다.

 

 

 

 

 

록키는 도니가 최고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라고 말한다. 너 자신을 위해 싸우라고 말한다. 나를 위해서도 아니고, 아버지를 위해서도 아니라고 말한다. 잠시 몸을 풀고 경기장으로 이동을 한다. 록키는 이순간이 항상 길고 긴장이 되었다고 말하면서 힘이 될거라고 말한다.

 

 

 

 

 

 

링위에 올라간뒤 록키는 원하는것, 해보고 싶은것을 하면서 즐기라고 말한다. 잠시뒤 리키 코렌이 경기장안으로 들어오자 사람들이 환호한다. 아나운서들은 크리드의 이름때문에 이곳에 설 수 있었다고 말한다.

 

 

- 리키 코렌(프리티) : 36승 무패(28 KO), 라이트 헤비급 타이틀 보유자, 세계최고 파운드 포 파운드 복서

 

 

 

 

 

라이트 헤비급 세계챔피온 결정전이 12라운드로 진행될거라고 소개하면서 선수를 소개한다. 록키 리키 코렌의 입을 닫아버리라면서, 원스텝, 원펀치, 한 라운드 그것만 기억하라고 말한다. 매리 앤 크리드는 집에서 경기를 지켜본다.

 

 

 

 

 

경기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코렌의 어퍼컷 펀치에 맞고 주저 앉았다가 일어난다. 크리드는 심판에게 괜찮다고 말하고 다시 시작하는데 벨이 울린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고 말한다. 라이트잽으로 때리고 뒤로 물러날때 라이트훅으로 박살내라고 말한다.

 

 

 

 

 

2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코렌의 오른쪽을 강타한다. 크리드는 코렌에게 근접해서 주먹을 주고 받는다. 벨이 울리고 록키는 크리드에게 너는 링 안에 있다며 무엇을 할지 아무도 모른다며 할수 있다고 말한다. 토미는 코렌에게 난타전은 원하지 않는다면 거리를 두고 자신을 보호하라고 말한다. 코렌은 크리드를 때려 눕일거라고 말한다.

 

 

 

 

 

 

3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와 코렌은 타격을 주고 받는다. 코렌은 짧은거리에서 크리드를 타격하고 콤비네이션으로 3라운드를 마친다. 벨 울리고 크리드는 코렌의 팔이 길다고 말한다. 록키는 코렌의 게임에 놀아날 수 있다며 참고 원스텝, 원펀치, 한라운드를 생각하라고 말한다.

 

 

 

 

 

5라운드가 끝나자 아나운서는 모든 전문가들의 예상은 이미 빗나갔다고 말한다. 토미는 코렌에게 크리드가 기다리고 있다가 럭키샷을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가 코렌을 지치게 하고 있다고 말한다. 록키는 뒤를 보지말고 거리를 줄여서 짧은 잽을 날리라고 말한다.

 

 

 

 

 

7라운드가 시작되고 도니는 몸을 숙였다가 코렌을 때린다. 코렌이 반격을 하면서 크리드를 코너로 몰고가지만 벨이 울리겨 라운드를 마친다. 토미는 좀더 압박해야 유리하다고 말한다. 록키는 도니에게 로프를 잡고 숨을 깊게 쉬라고 말한다. 도니는 코렌이 너무 빠르다고 말한다. 록키는 너를 이기라고 말한다.

 

 

 

 

 

다시 경기가 시작되고 크리드나 코렌의 왼쪽을 강타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정말 잘하고 있다면서, 너의 고통을 돌려주라고 말한다. 두주먹으로 원하는 대로 하면 코렌이 쓰러질거라고 말한다.

 

 

 

 

 

11라운드가 시작되고 크리드는 코렌의 복부를 강타한다. 코렌은 크리드를 끌어안으면서 경기를 멈춘다. 코렌은 떨어지면서 크리드에게 어퍼컷을 날린다. 크리드는 코렌의 몸쪽을 다시 공격한다. 그러다 코렌의 펀치를 맞고 쓰러진다.
록키, 비앙카, 매리는 일어나라고 응원한다. 크리드는 다시 일어나 코렌과 싸운다.

 

 

 

 

 

 

벨이 울리고 록키는 크리드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닥터는 크리드의 왼쪽눈이 보이는지 확인을 한다. 코치는 목을 터치해주면서 몇개인지 알려주고, 닥터는 보이는것으로 확인하고 돌아간다.

 

 

 

 

 

토미는 코렌에게 너를 위한 카드라며 이겨야만 한다며 가까이 붙지 말라고 말한다. 키는 아비지와의 싸움은 멈춰야 된다면서 끌낼꺼냐고 묻는다. 크리드는 자신이 경기를 끝낼거라며, 자신이 실수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한다고 말한다.

 

 

록키는 미키가 죽고 도와줄 사람없을때 아폴로가 기회를 줬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가 경기 하기를 원한다면서 코렌을 때려 눕히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코렌을 때려눕히겠다고 말한다.

 

 

 

 

 

12라운드가 시작되고 마지막 3분만 남았다. 크리드는 코렌의 몸을 공격한다. 크리드는 코렌을 코너로 몰아넣고 몸쪽을 강타한다. 코렌은 크리드의 펀지를 맞고 다운이 된다. 심판이 카운드다운을 외치는데 코렌이 일어나서 싸울수 있다고 말한다. 잠시뒤 종료벨이 울리면서 경기는 끝이 난다. 심판의 판정결과 승자는 리키 코렌이 된다. 록키는 10초만 더 있었어도 이겼을거라고 말한다.

 

 

 

 

 

 

코렌은 크리드에게 챔피언벨트를 가져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크리드는 집에 있는 엄마에게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크리드는 가족을 얻었다면서 이들이 없었다면 할 수 없었을 거라고 말한다.

 

 

 

 

 

아나운서는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이 록키에게 가족이라고 말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는다. 록키가 크리드는 진정한 파이터고, 자신이 다른것과 싸울 수 있게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나운서는 아버지에게 무슨말을 하고 싶은지 묻는다. 크리드는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한다. 크리드라는게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관중들은 크리드를 외치면서 응원한다.

 

 

 

 

 

 

필라델피아로 돌아온 두사람은 록키가 좋아하는 계산을 오른다. 록키가 숨이 차서 멈추자 크리드는 한계단씩 오르라고 말한다. 록키는 계단의 끝에서 보이는 경치가 좋다고 말한다. 록키는 크리드에게 열심히 하면 여기에서 인생을 되돌아 볼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크리드(Cree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크리드(Cree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