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험악한 꿈(Mean Dreams) 첫사랑에 빠진 케이시와 조나스가 트럭에 실린 100만달러의 현금과 함께 폭력적인 경찰관 아버지로 부터 도망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다.


조나스는 마을에 새로 이사온 케이시와 사랑에 빠진다. 케이시의 아버지가 딸을 때리는 것을 보고 조나스가 집으로 들어가 말리는데, 케이시 아버지는 조나스를 물에 빠뜨려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고 위협한다. 케이시가 걱정 하던 조나스는 케이시 집으로 찾아갔다가 웨인의 트럭에 몰래 올라타게 된다. 웨인이 빼앗은 돈을 가지고 달아난 조나스는 케이시와 함께 떠나기로 한다. 하지만 웨인과 보안관은 두삶을 뒤쫓기 시작하고 결국에는 잡히게 된다. 아버지에게 잡힌 케이시는 사랑하는 조나스를 구하기 위해 되돌릴수 없는 결심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가정폭력을 휘두르는 경찰의 딸 케이시. 농사일만 강요하는 농부의 아들 조나스. 조나스가 첫사랑인 케이시를 구해주려던 일이 점점 커지게 되는데 결말은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영화 험악한 꿈(Mean Dreams,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험악한 꿈(Mean Dreams)

 

 

- 2016 제작
- 캐나다, 로맨스/멜로/스릴러
- 2019.02.1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네이선 몰란도
- 출연 : 소피 넬리스, 조쉬 위긴스, 빌 팩스톤, 조 코브던

 

 

소피 넬리스(케이시 캐러웨이 역)
조쉬 위긴스(조나스 포드 역)
빌 팩스톤(웨인 캐러웨이 역)
콜므 포어(치프, 보안관 역)
조 콥든(엘버트 포드 역)
빅키 파파브스(리넷 포드 역)
라이언 블레이커리(소유주 역)
조지 버자(전당포 점원 역)

 

 

 

 

 

 

 

 

 

 

 

 

 

 

 

 

 

험악한 꿈(Mean Dreams) 줄거리

 

 

조나스 포드(조쉬 위긴스)와 케이시 캐러웨이(소피 넬리스)는 숲속에서 만나 서로 인사를 나눈다. 케이시는 방금 이사왔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주방에서 짐 정리를 하고 있다. 아빠 웨이 캐러웨이(빌 팩스톤) 케이시에게 미안하다며 가능한 빨리 이곳을 벗어나겠다고 말하고 경찰서로 출근한다. 아빠가 출근하고 케이시는 짐 정리를 한다.

 


케이시가 자전거를 타고 조나스 집으로 찾아가는데 리넷 포드(빅키 파파브스)는 집에 조나스가 없다고 말한다. 일을 하던 조나스는 케이시가 집 다녀가는 것을 보고 뒤따라 간다.

 

 

 

 

 

 

케이시와 조나스는 마을로 함께 간다. 케이시는 월요일부터 학교에 다닌다며 학교가 어떤지 물어본다. 조나스가 학교는 괜찮지만 자신은 더이상 학교에 다니지 않는다고 말한다.

 

 

 

 

 


마트에 물건을 고르면서 가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케이시는 어릴때 엄마가 암으로 죽었다고 말한다. 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집으로 돌아오자 웨인 캐러웨이가 안보여서 걱정했다고 말한다. 웨인과 조나스는 서로 인사를 하고 악수를 한다.

 

 

 

 

 

 

조나스가 집으로 돌아오자 아빠 엘버트 포드(조 콥든)는 어디에 갔었는지 묻는다. 조나스는 새로 이사온 케이시에게 마을 구경시켜주고 왔다고 말한다. 아빠는 말도 안하고 사라져서 일이 밀렸다고 말한다. 조나스는 돈도 안받고 불평도 안하고 일을 열심히 했다면서 말안하고 간것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다음날 조나스와 케이시는 집근처 농장에서 함께 시간을 보낸다.

 

 

 

 

 

 

 

 

조나스가 케이시를 만나러 찾아간다. 그때 웨인이 차고에서 약을 가방에 넣고 숨기는 것을 보게 된다. 조나스는 아무것도 못본것처럼 인사하고 지니간다. 케이시는 지평선을 보면서 평지에서 5km까지 사람이 보인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언젠가 바다를 보는게 꿈이라고 말한다. 케이시는 엄마가 해변이 얼마나 멋있는지 이야기를 해주었다고 말한다. 엄마가 바다는 자유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엄마가 어릴때 죽은것은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케이시는 엄마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아파서 거짓말 한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케이시에게 거짓말을 많이 하는지 물어본다. 케이시는 항상 그렇다고 대답한다. 하지먼 더이상 조나스에게는 거짓말을 안하겠다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에게 자기 여자친구 하자고 말한다. 케이시도 좋다고 대답한다.

 

 

 

 

 

 

두사람은 함께 케이시의 집으로 돌아온다. 조나스는 케이스에게 줄것이 있다며 무전기를 건네준다. 얘기하고 싶은것 있으면 이걸로 나누자고 말한다. 케이시는 마음에 든다면서 주머니에 넣는다. 조나스가 내일 또 만나자고 말하려는데, 창고에 있던 웨인이 술을마시면서 밖으로 나온다. 웨인은 조나스에게 빨리 집으로 돌아가라며 화를 낸다.

 

 

 

 

 

 

조나스는 집으로 돌아가다 두사람의 대화를 지켜본다. 아빠는 조나스와 엮이기 싫다면서 빨리 이곳을 떠날것이라고 말한다. 케이시는 이곳이 좋아지려했다면서 방으로 올라간다. 아빠는 딸에게 엄마를 닮지 말라면서 때린다. 보고있던 조나스가 달려와 케이시를 때리지 못하게 웨인의 팔을 잡는다. 웨인은 조나스를 때리고 밖으로 끌고가 물속에 집어 넣는다. 웨인은 다시는 집이나 딸에게 얼씬거리지 말라고 경고를 하고 집으로 들어간다.

 

 

 

 

 

 

 

 

 

 

 

 

 

 

 

 

집으로 돌아온 조나스는 무전기로 케이시와 대화를 한다. 조나스는 케이시에게 그집에 있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울먹이면서 이해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케이시는 자신의 아빠가 겁난다고 말하면서 무서워해야 할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조나스는 교회로 찾아간다. 교회 예배가 끝나고 사람들이 밖으로 나온다. 조나스는 보안관(콜므 포어)에게 캐러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조나스는 캐러웨이가 딸을 때렸고, 자기를 물에 빠뜨려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보안관이 조사를 하겠지만 조나스는 캐러웨이의 가족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나스가 웨인의 집으로 찾아간다. 웨인은 조나스를 보고 집에서 당장 나가라고 말한다. 조나스가 웨인은 딸을 때리는 나쁜 사람이라고 말한다. 웨인은 가족을 무덤같은 농장에 가둔 너의 아빠는 좋은 사람이냐고 묻는다. 조나스가 아빠는 때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웨인은 다른 이웃처럼 점잖게 지내면서 서로 만나면 인사하고 각자 일을 할수도 있고, 조나스의 가족을 힘들게 할 수 도 있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조나스는 농장일을 한다. 저녁이 되고 아빠에게 할 이야기가 있다고 말한다. 조나스는 캐러웨이가 딸을 때리는 것을 봤고, 자기가 말리려고 하자 때리고 물통에 머리를 집어넣었다고 말한다. 아빠가 그사람은 경찰이라며, 행동하기 전에 생각을 하라고 말한다. 남의 집에 들어가서 덤벼들면 안된다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를 위해 뭔가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아빠는 겁쟁이라고 말한다. 아빠가 다시는 그렇게 말하지 말라면서 집으로 들어가 버린다.

 

 

 

 

 

 

조나스가 잠을 자려고 누웠다가 일어나 밖으로 나간다. 웨인은 방탄조끼를 입고 외출할 준비를 한다. 조나스가 무전기로 케이시를 부르자 화장실에 있던 웨인이 소리를 듣고 딸의 방으로 찾아온다. 케이시는 조용히 자는척 하고, 웨인은 무전기를 찾아서 밖으로 나간다.

 

 

조나스는 케이시의 대답이 없자 집으로 찾아간다. 조나스는 차고로 들어와 차고 안을 둘러본다. 그때 웨인이 밖으로 나오는 소리를 듣고 조나스는 자동차 짐칸에 몸을 숨긴다. 웨인은 무전기를 쓰레기통에 버리고 캐비넷에서 가방을 꺼내 차에 옮겨 싣는다. 웨인은 자동차 시동을 켜고 어디론가 이동을 한다.

 

 

 

 

 

 

숨어있던 조나스는 가방을 열어 안에 있던 물건을 확인하고 다시 가방에 넣는다. 잠시뒤 자동차가 멈추고 웨인은 가방을 가지고 어디론가 향한다. 잠시뒤 오토바이를 탄 자들이 가방을 들고 나타난다.

 

 

 

 

 


총성이 울리고 웨인은 가방을 짐칸에 싣고 출발한다. 웨인이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가게 안으로 들어간 사이 조나스는 자동차에서 빠져나온다. 자동차가 출발하자 조나스는 돈가방을 챙겨 숲속으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주유소 직원은 담배를 피우러 밖으로 나왔다가 조나스를 목격한다.

 

 

 

 

 

집에 도착한 웨인은 짐칸에 있어야할 돈가방을 찾는다. 없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주유소로 찾아간다. 웨인이 차에서 가방이 없어졌다면서 없어질 곳은 여기밖에 없다고 말한다. 점원은 남자애가 가방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 집까지 달려간다. 케이시 방으로 들어가 케이시의 짐을 챙겨 집을 빠져나온다. 집으로 돌아오던 웨인은 조나스와 케이시가 도망치는 것을 발견하고 뒤쫓아 간다. 조나스와 케이시는 자동차가 따라오지 못하는 숲속으로 달려간다. 웨인은 차에서 내려 케이시에게 돌아오라고 소리친다.

 

 

숲속을 달리던 두사람은 잠시 멈춰선다. 케이시는 가방속에 뭐가 들었는지 묻는다. 조나스는 가방을 열어 보여주면서 웨인이 누군가를 죽이고 빼앗은 것이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에게 그집은 안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돈을 가지고 떠나자고 말한다.

 

 

 

 

 

잠시뒤 웨인이 무전기를 들고 조나스를 부른다. 웨인은 아직 해결할 방법이 있으니 딸과 함께 가방을 가져오면 없던일로 해주겠다고 말한다. 웨인은 자기 물건을 돌려주지 않으면 물에 빠져 죽게 될거라 말한다. 조나스는 무전기를 버리고 부숴버린다.

 

 

 

 

 

 

조나스와 케이시는 숲속을 걸어간다. 숲을 빠져나와 노숙을 한다. 케이시는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다음날 두사람은 개와 함께 마을을 걷는다. 조나스는 새워진 트럭에서 짐을 챙겨 길을 떠난다. 두사람은 버려진 스쿨버스에서 가방에 있던 돈을 확인한다. 케이시가 총 98만달러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거의 100만달러라면서 우리는 부자라고 말한다. 케이시가 이것은 우리돈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웨인의 돈도 아니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만약을 위해 절반을 땅에 묻어두기로 한다. 케이시는 돈이 필요하면 다시 와서 가져가자고 말한다. 조나스가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묻는다. 케이시는 바다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다시 길을 걷기 시작한다.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고, 다시 길을 걷는다. 조나스는 전당포에 들어가서 총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돈을 꺼낸다. 전당포 주인은 단발 콜드 38구경 권총을 꺼내서 보여준다. 조나스가 다른 것을 달라고 하자 등록된 총이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전당포 주인이 총을 어디에 쓸것인지 묻는다. 조나스는 가족을 지키려한다면서 사용법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권총으로 사격연습을 한다. 두사람이 야영을 하는데 날씨가 흐려지더니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케이시는 아빠가 자신에게는 손을 대지 않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아빠는 엄마를 자주 때렸다고 말한다. 엄마에게 함께 떠나자고 했는데 엄마는 떠나지 않으려고 했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엄마와 함께 영화보러 갔다가 아빠가 데리러 왔는데 술에 취해 있었다고 말한다. 엄마가 잔소리를 하자 아빠는 화를 냈고, 그러다 자동차 사고가 났다고 말한다. 자동차 사고로 엄마는 죽었고, 현장에 나온 경찰들은 모두 아빠 친구들이라 아빠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처리해주었다고 말한다. 그 후에 아빠가 화를 내면 받아줄 사람이 자기 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그날 이후로 항상 기분이 좋지 않아서 아빠가 선물로 옷, 신발, 강아지를 사주었다고 말한다. 매번 아빠는 화를 안내겠다고 말하지만 매번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케이시는 좋은 아이라며 다시는 아빠를 보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비바람이 몰아치자 두사람은 짐을 챙겨 모텔로 찾아간다. 샤워를 하고 함께 침대에 앉는다. 두사람은 마주보며 키스를 나눈다.

 

 

 

 

 

 

다음날 보안관이 모텔 주면을 돌면서 피리를 분다. 개(블레이즈)가 그 소리를 듣고 짖기 시작한다. 케이시가 창밖을 보고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다시 창밖을 내다 보는데, 보안관 인것을 보고 당장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창문을 통해 밖으로 빠져나간다.

 

 

 

 

 

보안관은 차에서 내려 모텔 방을 두드리고 방안으로 들어간다. 보안관이 방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자동차로 돌아온다. 차에 몰래 타고 있던 조나스가 총을 겨누면서 총을 빼앗고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보안관은 전당포 주인이 신고를 했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폭풍때문에 모텔에 있을것이라 예상하고 찾아온 것이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보안관에게 운전하라고 시킨다. 보안관이 운전을 하면서 조나스에게 오래 끌면 끌수록 힘들어진다고 말한다. 총을 내려 놓고 케이시와 함께 돈을 가지고 와서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조나스는 크로우 호수에서 강도 당해서 돈이 없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지금 그말을 믿으라는 거냐며, 두사람이 흔적을 너무 남기고 다닌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여행가방을 매고 개를 데리고 다니면 사람들 눈이 띄기 쉽다고 말하면서 자동차 속도를 높인다. 보안관이 자동차를 험하게 몰면서 급정거를 한다. 보안관이 조나스를 끌어내리고 밀어 던진다. 조나스는 넘어지면서 유리조각에 찔려 상처를 입는다. 조나스는 보안관의 지갑, 폰, 모자를 빼앗고 자동차를 운전한다.

 

 

조나스가 다시 모텔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는데 케이시는 조나스가 다신것을 보고 병원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병원은 안된다고 말하자, 케이시는 수건을 가져와서 지혈을 하고, 약국에 가서 소독약과 진통제를 달라고 말한다. 약사는 처방전 없이는 안된다고 말한다. 약사가 도와주고 싶지만 줄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케이시가 총을 꺼낸다.

 

 

 

 

 

다시 돌아온 케이시는 조나스를 뒷좌석으로 옮기고 숲속으로 운전해서 이동한다. 케이시는 조나스에게 진통제를 먹이고 소독약을 뿌린다. 케이시는 조나스의 상처를 치료한다.

 

 

조나스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자동차 밖으로 나온다. 조나스는 호수가에 앉아 있는 케이시에게 다가간다. 조나스가 장거리를 이동할 방법을 다시 생각해봐야 겠다고 말한다. 케이시가 개 블레이즈 데리고는 힘들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여행가방에서 총을 찾는다. 그러자 케이시가 겁이나서 아침에 총을 버렸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총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우리를 지켜주지 못한다고 말한다. 케이시가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조나스가 블레이즈와 함께 있으면 우리를 찾는것은 시간문제라면서 잡힐때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싫다면서 말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차를 버리고 걸어간다. 케이시는 주택가의 가족을 바라본다. 두사람은 숲속에서 야영을 한다. 조나스가 깨어나 주위를 둘러보는데 케이시가 보이지 않는다. 케이시는 지나면서 봤던 집으로 찾아가 블레이즈를 떠나보낸다.

 

 

 

 

 

 

케이시는 다시 숲속으로 돌아와 조나스의 안전을 위해서 개를 포기 했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블레이즈가 조나스를 만나기 전에 유일한 친구였다며 울먹인다. 조나스가 케이시를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케이시는 아빠가 조나스를 쫓아와서 조나스를 지켜주기 위해서 따라온것이라고 말한다. 아빠가 우리를 찾더라도 자기는 맞으면 되지만, 아빠가 조나스를 죽이려 할것이라고 말한다.

 

 

 

 

 

길을 걷던 조나스는 공중전화를 발견하고 집으로 전화를 건다. 엘버트는 아들 걱정을 한다. 조나스는 아빠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 아빠가 우리를 쫓고 있다면서, 웨인은 도둑에 살인자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 때문에 돌아가지 못한다면서 나중에 돌아가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조나스와 케이시는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하지만 보안관이 버스를 뒤따라와서 버스를 세운다. 조나스는 문을 열지 말라면서 운전기사에게 부탁을 한다. 버스기사가 문을 열고 보안관이 조나스를 끌어내린다. 웨인이 버스에 올라와 케이시에게 집으로 가자고 말하고 끌어내린다.

 

 

 

 

 

 

웨인은 조나스의 가방에 있는 돈을 확인한다. 웨인이 나머지 돈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조나스가 강도 당했다고 말하자 웨인은 믿지 않고 조나스를 때린다. 그러자 케이시가 돌아갈때를 대비해서 땅에 묻었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북쪽에 묻었다고 말한다.

 

 

 

 

 

 

돈을 찾으러 이동하면서 웨인은 개때문에 두사람을 잡힌것이라고 말한다. 개의 신원을 확인하러 왔다고 호지빌 수의사가 전화를 해서 찾았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버스를 타기위해 개를 버렸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다음 휴게소에서 쉬면서 연료보충하고 먹을것을 구입하자고 말한다.

 

 

 

 


보안관은 햄버거를 주고 운전을 교대하자고 말한다. 햄버거를 먹은 세사람이 졸음을 참지 못하고 잠을 잔다. 보안관은 발륨 몇알 먹었다고 다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여기까지라며 자신의 몫인 돈의 절반을 가지고 떠나버린다.

 

 

 

 

 

잠에서 깬 조나스가 칼을 뽑아 웨인을 공격하려 하다 포기한다. 웨인은 보안관이 돈을 모두 가져간것을 확인하고 화를 낸다. 웨인은 케이시에게 얼마나 더 가야하는지 묻는다. 케이시는 80Km 더 가야한다고 말한다.

 

 

 

 

 

웨인은 케이시와 조나스를 데리고 호수가 근처로 이동한다. 웨인은 조나스를 운전대에 수갑을 채워두고 케이시에게 내리라고 말한다. 조나스는 케이시에게 뭐하려는 거냐고 묻는다. 케이시는 아무말 하지 않고 차에서 내린다.

 

 

 

 

 

케이시는 이 근처에 묻어 두었다면서 땅을 파기 시작한다. 지켜보던 웨인이 시간을 끌어봐야 소용없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땅에 묻어 두었던 총을 꺼내 총을 겨눈다. 케이시는 아빠가 조나스를 죽이기 전에 죽일거라고 말한다. 웨인은 케이시를 설득하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웨인은 조나스를 보내 주겠다고 말한다. 케이시는 안믿는다고 말한다. 웨인이 다가가려하자 케이시가 방아쇠를 당기고 웨인은 쓰러진다.

 

 

 

 

 

 

조나스가 총소리에 놀라 창밖을 바라보는데 잠시뒤 케이시가 총을 들고 자동차로 걸어온다. 케이시는 조나스에게 미인하다고 말하고 키스를 한다.

 

 

 

 

 

 

케이시와 조나스가 지나가는 차를 얻어타고 길을 떠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험악한 꿈(Mean Dream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험악한 꿈(Mean Dream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