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는 인어를 소재로한 주성치 감독의 코미디, 판타지, 로맨스, 멜로 영화다.


젊은 기업가 류헌(덩차오)은 청정지역인 청라만을 개발하기 위하여 바다속에 소나를 설치한다. 소나의 강력한 파괴력때문에 생존의 위협을 느낀 언어들은 생존을 위한 계획을 세운다. 산산(임윤)이 미인계로 류헌에게 접근하여 그를 죽이려고 하지만, 류헌과 산산은 서로에게 끌리기 시작한다. 류헌은 인어들에게 납치를 당하여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산산의 도움으로 탈출을 하고 소나가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비밀리에 인어를 추적해온 약란과 조지는 인어들이 모여있는 폐선박으로 병력을 보내 인어들을 생포하려 한다. 바다속에 설치되었던 소나가 꺼졌다는것을 알게 된 인어들은 바다속으로 잠수를 하여 숨는다. 산산이 작살에 걸리면서 약란일당에게 잡히게 되고, 류헌이 나타나 산산을 구출하여 바다로 돌려보낸다는 내용이다.


주성치식의 코미디가 돋보이는 영화로 아무 생각없이 보기 딱 좋은 영화다. 주성치가 출연하지 않은것이 아쉽게 느껴진다.

 

 

 

 

 

 

영화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

 

 

- 2016 제작
- 중국 외, 코미디 외
- 2017.02.2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0분
- 감독 : 주성치
- 출연 : 덩차오, 임윤, 나지상, 장우기

 

 

덩차오(류헌 역)
임윤(산산, 루시 역)
나지상(문어 역)
장우기(약란 역)
서극(어른 역)
로정우(비서 역)
이반 코틱(Ivan Kotik)(조지 역)
크리스(용검비 역)
조지릉(인어 역)
문장
전국위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 줄거리

 

 

- 청라만 -
사람들이 바다에 소나 장비를 넣고 가동시키자 물고기 들이 떼를 지어 도망간다.

 

 

 

 

 


- 세계 희귀 생물 막물관 -
사람들이 입장료를 내고 세계 희긔 생물 박물관을 찾아온다. 관장은 도마뱀으로 티라노사우르스라고 설명하고, 개에게 히말라야 호랑이라 우긴다. 관장은 마작 게임을 하면서 배트맨(박쥐협객) 모형을 보여준다. 관장은 인어라면서 말린생선을 보여준다. 사람들이 환불해달라고 화자 관장은 필살기를 보여주겠다며 소리친다. 문을열자 욕조안에서 인어로 분장한 관장이 나와 인어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관장에게 굳이 이럴필요가 있냐며 묻는다. 사람들은 관장을 내 쫓는다.

 

 

 

 

 

 

청정지역인 청라만에 대한 경매가 진행중인다. 류헌(덩차오)은 돈을 신경쓰지 않고 무조건 손을 드는데 200억 8천만위안으로 낙찰을 받는다. 기자들이 류사장에게 왜 시가의 3배나 주고 땅을 샀는지 묻지만 대답하지 않고 들어간다. 비서(로정우)가 기자들에게 청라만을 친환경 테마로 호화롭게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한다.

 

 

 

 

 

류헌사장의 집으로 손님들이 찾아온다. 류헌은 입구에서 손님들을 맞이 한다. 정사장은 류사장이 청라만 매입하고 90년대산 로마네 꽁띠(고급 포도주)를 쏜다고 해서 시간 맞춰서 날아왔다고 말한다.

 

 

정사장이 청라만이 좋은곳 이긴 하지만 류사장이 부동산은 전혀 모른다고 말한다. 정사장은 류사장에게 산수를 할줄 아냐고 묻는다. 그러자 류헌은 산수할줄 모른다며, 어른과 약란(장우기)만 할줄 알면 된다고 말한다. 자신은 남들이 얼마를 부르건 무조건 따라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정사장이 약란은 당장 손해를 감수하고 청라만을 사려했던 거라고 말한다. 주변의 부동산 값을 올리면 자신의 부동산도 오르니 그때 비싸게 팔려고 했던것이라 말한다. 어른(서극)은 류사장이 이번경매로 많은 손해를 봤다고 말한다. 덕분에 우리는 부동산 가격이 올라 300억위안을 벌었다면서 절을 받으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청라만을 간척한다면 떼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정사장이 청라만은 어류보호구역이고 돌고래떼가 살고 있어서 땅을 팔았다고 말한다. 류사장이 돌고래를 모두 이주를 할꺼라면서 간척사업 허가증을 보여준다. 정사장이 허가증을 보더니 던지고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정사장은 비행장치를 착용하고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류사장이 술한잔 마시고 가라며 샴페인을 딴다. 샴페인의 마개가 비행장치를 건들면서 정사장이 비행장치를 조정하지 못하고 실내를 날아다니기 시작한다. 경호원들이 문을열고 정사장을 밖으로 내보낸다.

 

 

 

 

 

어른은 류사장이 사업을 보는 눈이 있다면서 같이 사업을 하자고 말한다. 류사장이 좋다고 하자, 어른이 자신은 은퇴를 하기때문에 약란과 함께 맡아달라며 손을 내민다. 하지만 류사장은 손을 잡지 않고, 더큰 파티가 있으니 가서 즐기자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류사장이 여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약란은 자신의 시계를 풀어 수영장으로 던지면서 줍는 사람이 가지라고 말한다. 여자들은 꼴랑시계하나 던지고 놀리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류사장이 시계 800만 위안 밖에 안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여자들은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시계를 찾기 시작한다.

 

 

 

 

 

약란은 류사장에게 협력하자고 말한다. 약란은 류사장이 청라만이라는 좋은 사업 아이템이 있고, 자신에게는 가장 큰 부동산 회사가 있다고 말한다. 류사장은 공룡기업간 빅딜로 주가를 올려 시세차익을 올리자는 거냐고 묻는다. 류헌과 약란은 함께 하기로 한다. 약란은 자신이 300억 위안으로 50% 지분을 갖겠다고 말한다.

 

 

 

 

 

류헌은 40%라고 말하자, 약란은 기분이 나빠지면 어떻게 할꺼냐고 묻는다. 류헌은 약란을 끌어안으면서 키스를 하고 기분이 좋아졌는지 묻는다. 약란이 최소 45%는 줘야한다고 말하자, 류사장이 알았다고 대답하고 키스를 한다.

 

 

그때 산산(임윤)이 류사장을 부르면서 다가온다. 류헌이 산산을 보고 놀란다 .그때 경호원들이 달려와 산산을 과도하게 진압을 한다. 류헌은 그러다 사람 다치겠다면서 멈추라고 말한다. 약란은 병 옮을수도 있으니 가까이 가지말라고 말한다. 류헌이 그래도 다쳤는지 가봐야겠다고 말하자 약란은 먼저 떠나버린다.

 

 

 

 

 

비서는 댄서명단에 없는 아가씨라고 보고한다. 산산은 류사장에게 몰래 들어왔다고 말한다. 산산은 전화번호를 적은 종이를 주면서 전화해 달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알았다면서 종이를 받아 주머니에 집어 넣는다.

 

 

 

 

 

파티장을 나온 산산은 통닭집에서 일하고, 닭과 물고기밥을 산뒤에 집으로 돌아온다. 산산은 비밀 통로의 문을 열고 지하로 내려온다. 지하는 절벽 아래에 있는 폐선박으로 연결되어 있다. 산산은 폐선박안으로 들어온다. 잠시뒤 문어(나지상)이 산산에게 계획은 잘 진행되었는지 묻는다. 산산은 전화번호를 전달했고, 류헌이 전화한다고 했다고 말한다. 문어는 류헌이 청라만을 파괴하고 있고, 우리의 목숨과 집을 없애고 있다고 말한다. 드디어 원한을 갚을 수 있다는 말을 하고 물속으로 뛰어든다.

 

 

 

 

 

 

다음날 류헌은 약란과 함께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듣는다. 직원은 해창홀딩스가 대련에 해양관을 개장했고, 상해 적수호에 세계적인 극지해양 테마 파크고 2017년에 완공이 될 예정이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해창이 이업계에서 선두이니 환경보호는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자신은 속물이라 돈 밖에 관심이 없다면서 청라만 사업에 대해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조지(이반 코틱)가 앞으로 나와 청라만 주위에 설치된 소나장비가 예상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이미 청라만 주면 50해리안에는 돌고래가 살 수 없다며 간척사업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한다. 직원들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소나장비는 엄청난 위력에 파괴력 도한 강하다고 말한다. 주파수를 조절하면 다양한 해양생물에 적용할 수 있다면서, 금붕어로 테스트를 한다. 조지는 돌고래는 절대 돌아올수 없다고 말한다. 조지가 소나는 해양탐험에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청라만에서 녹음한 소리에 돌고래가 아닌 소리가 잡혔다고 말한다.

 

 

 

 

 

산산이 인간으로 위장했던 옷과 신발을 벗고 물속으로 뛰어들어간다. 폐선박 안에 있던 인어들이 물위로 올라와 사태의 이야기를 듣는다. 사태는 먼옛날 인어와 인간의 조상은 모두 유인원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지각 변동에 의해 일부 유인원은 바다로 몰리게 되었다고 말한다. 바닷속에서는 다리가 필요 없었기에 서서히 지느러미로 변화했다고 말한다. 원래 인어와 인간은 평화롭게 공존을 했었는데, 인간의 대형 선박들이 인어를 발견하는 즉시 모두 죽이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이야기를 하던 사태가 도중에 잠이든다.

 

 

 

 

 

문어는 사태가 또 잠이 들었다고 말한다. 문어가 인간은 한명도 좋은 사람이 없다면서 지금은 소나 때문에 바다에 살 곳이 없어졌 이렇게 청라만에 갇힌것이라고 말한다. 문어는 바다의 길은 막혔고, 육로 이동도 한계가 있다고 말한다. 모두 류헌 때문이라면서 그를 죽여야 바다로 돌아갈 기회가 생긴다고 말한다.

 

 

 

 

 

문어가 류헌은 색을 밝히기로 유명하다고 말한다. 미녀 산산은 지느러미를 개조하고 혹독한 특수 훈련을 거쳐 인간 세상에 잡입하여 필요한 물자를 조달하였고, 풍부한 경험도 쌓았다고 말한다. 문어는 우리중의 미인을 보내 류헌을 유혹한 후에 킬러를 보내 목표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언 인어가 문어를 행해 활을 쏜다. 독화살에 맞은 문어의 입에서 거품이 나온다. 문어는 알코올로 독을 해독할 수 있다면서 술을 마신다. 듣고 있던 인어들은 류헌을 죽이자고 외친다.

 

 

 

 

 

문어는 산산을 불러 류헌을 유혹하기위해서는 키스를 할 줄 알아야한다고 말한다. 문어가 키스 해 본적 있는지 묻자, 산산은 없다고 말한다. 문어는 산산에게 키스를 가르쳐 주겠다면서 키스를 한다. 산산은 아무런 느낌이 없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문어가 이제 안심이 된다고 말한다. 산산이 이제 무엇을 하면 되는지 묻자, 문어는 전화를 기다리면 된다고 말한다.

 

 

 

 

 

 

조지는 청라만에서 녹음된 소리의 주파수 대역은 복잡하다면서 지구상에 알려지지 않은 종이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3일후 보고서를 만들어 제출하라고 말한다. 약란이 류헌에게 왜 자신을 압박하려 하는지 묻는다. 류헌은 약란을 위에서 누르고 싶다면서 다리위에 앉아 약란의 팔을 잡는다.

 

 

 

 

 

 

 

 

 

 

 

 

 

 

인어와 문어는 스마트폰을 바라보면서 전화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문어가 미인계의 성패는 미인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인어들이 산산은 눈이 특별히 작고, 코도 너무 크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빨이 너무 날카러워 늑대 같고, 가슴은 너무 납작해서 불도저로 평평하게 민 것 같다고 말한다.

 

 

 

 

 

 

약란은 웃으면서 류헌은 정말 미쳤다고 말한다. 류헌이 우리는 같은 족속이라고 말한다. 약란이 우리는 근본부터가 다르다고 말한다. 약란은 거지가 왕자옷을 입어도 거지라고 말하면서, 어젯밤 파티에 나타난 여자는 하룻밤에 200위안도 안할 것 같다고 말한다. 약란은 류헌이 그 여자도 마다하지 않을 기세라며, 얼마나 천한 태생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류헌이 산산의 번호로 전화를 건다. 류헌이 산산에게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자, 산산은 청라만 마도산 단두애에 있는 집에 있다 고 말한다. 류헌은 10분후에 데리러 가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산산이 10분후에 류헌이 도착한다고 말하자, 문어와 인어들은 기뻐하면서 소리를 지른다.

 

 

 

 

 

류헌이 자신의 천함은 암처럼 뼈속까지 전이가 되었다고 말한다. 류헌은 의사도 말기라 치료할수 없다고 했다면서 일어나서 사무실을 나간다. 문어와 인어들은 집으로 올라가 류헌이 들어오면 공격할 준비를 하고 기다린다.

 

 

 

 

 

자동차가 집에 도착하는데, 류헌이 직접오지 않았다. 경호원들은 류헌이 산산을 데려오라 했다면서 함께 가자고 말한다. 산산이 경호원들을 따라가자 문어가 가방을 들고 따라가서 산산을 부른다. 경호원들이 누구인지 묻자, 문어는 산산의 삼촌이라고 대답한다. 문어는 가방을 주면서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며 재미있게 놀라고 말한다.

 

 

 

 

 

 

돌아가려던 경호원들은 문어의 다리를 발견하고 잡는다. 문어는 자신이 잡은 것인데 잘못해서 놓쳤다면서 만지지 말라고 말한다. 경호원들이 칼로 문어다리를 자르려하자 하지말라고 설득한다.

 

 

 

 

 

산산이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직원으 마실물을 가져다 준다. 산산은 물속에 독을 넣고 컵을 한쪽으로 옮기는데 비서가 자리에 앉는다. 비서는 몸수색을 해야한다면서 일어나라고 말한다. 금속탐지기로 몸을 수색하는데 신발에서 소리가 난다. 비서가 신발을 벗어 보여달라고 말하자, 산산이 신발을 벗기가 엄청 힘들다고 말한다. 그러자 비서가 책상위에 다리를 올려주면 대신 벗겨주겠다고 말한다.

 

 

 

 

 

 

산산이 테이블위에 다리를 올리고, 긴장하면서 지켜본다. 비서는 신발 바닥에 박혀있는 압정을 발견하고 벗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비서는 산산의 가방안에 있는 성게와 칼을 보고 무엇인지 묻는다. 산산은 성게를 여는 도구라고 말한다. 산산은 성게를 먹으려고 가지고 왔다며, 가지고 다니는게 불법이냐고 묻는다.

 

 

 

 

 

비서는 물에 독이라도 탔는지 묻는다. 산산이 놀란 표정을 짓자 비서는 농담이었다고 말하면서 같이 마시자고 말한다. 산산이 물을 마신뒤 레몬이 너무 시다면서 몸을 비튼다. 비서가 산산이 독이라도 마신줄 알았다며 말하다 거품을 물고 쓰러진다. 산산은 옆에 놓여 있는 술병을 들고 비서의 입에 뿌린다. 다시 일어난 비서는 남은 물을 마시고 다시 쓰러진다.

 

 

 

 

 

산산은 로비에서 류헌을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류헌의 사무실로 들어간 산산은 성게를 들고 던지려한다. 그때 류헌이 직원들에게 재떨이를 던지면서 화를 낸다. 산산은 날아온 재떨이와 서류뭉치에 맞고 넘어진다. 산산이 숨어서 류헌을 보고 성게를 던지는데 유리에 가로막혀 자신에게 되돌아온다. 산산이 돌아가서 성게를 던지려는데 가구를 고치던 사람이 나오면서 또 다시 성게에 찔려 쓰러진다.

 

 

 

 

 

 

 

산산이 거품을 물고 류현이 있는 곳으로 기어간뒤 칼을 들고 공격한다. 하지만 류현은 노래 소리에 맞춰 춤을 추면서 산산의 공격을 모두 피한다. 산산은 술을 마시고 다시 일어나 류헌을 향해 날아간다. 그때 류헌이 골프채를 휘두르고, 산산은 골프채에 맞에 쓰러진다.

 

 

 

 

 

 

놀란 류헌은 산산에게 치료비로 10만위안을 준다. 산산이 돈은 필요 없다고 말하자 류헌은 10만위안을 더 던져준다. 류헌은 돈을 더 뜯어내려는 수작이라며 특별한 개인기라도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산산이 자신의 특기는 닭요리라고 말한다.

 

 

 

 

 

 

류헌은 몸파는 것으로 알아듣고 그럴줄 알았다고 말한다. 산산이 닭요리를 너무 쉽게 보는것 같다고 말한다. 류헌이 어려울게 뭐 있냐고 묻는다. 산산이 닭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털을 깨끗이 뽑아야 한다고 말한다. 산산이 뜨거운물에 데치면 바로 다 빠진다고 말한다. 류헌이 놀라며 털은 한 올도 못 뽑는다고 말한다. 류헌은 사람을 가지고 놀고 있다면서 산산을 당장 내 쫓으라고 말한다.

 

 

 

 

 

류헌은 사무실을 나가려다 다시 산산에게 다가가 머리띠를 해주면서, 자신이 만난 사람중에 가장 아름답고, 때가 덜 묻고 깨끗한 여자라며 같이 놀러가자고 말한다.

 

 

 

 

 

 

그때 약란이 두사람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사무실로 들어온다. 류헌은 약란에게 아직 볼일이 남았는지 묻는다. 약란이 특별한것은 없다면서 볼일을 보라고 말한다. 류헌이 지금은 바쁘다며 일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하라고 말하면서 사무실을 나간다. 약란은 비서에게 화를 내면서 모두 나가라고 말한다.

 

 

 

 

 

 

류헌은 산산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이동중이다. 류헌은 돈다발을 던져주면서 차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산산은 왜 갑자기 자기를 쫓아내려하느냐고 묻는다. 산산은 자신이 닭요리를 만드는 곳이라면서 류헌도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산산이 차에서 내리자 류헌은 운전기사에게 가자고 말한다.

 

 

 

 

 

산산이 닭요리를 하고 류헌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잠시뒤 류헌이 경호원들과 함께 식당이 있는 곳으로 걸어온다. 산산은 앉아서 먹어보라고 말한다. 류헌은 이런곳에서 어떻게 닭을 먹냐고 말한뒤에 닭을 맛있게 먹는다. 닭을 먹던 류헌은 아버지 생각이 난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류헌은 어린 시절 집이 너무 가난해서 길거리에서 음식을 구걸했다고 말한다. 아버지가 닭다리 반조각을 주워오셨는데 바로 이맛 이었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그러자 산산이 화장지로 눈물을 닦아준다.

 

 

 

 

 

 

 

 

류헌이 말을 하려는데, 입가에 기름이 묻었다면서 산산이 닦아준다. 류헌은 그래서 어릴때부터 돈을 아주 많이 벌기로 결심 했다고 말한다. 산산은 돈을 많이 벌어서 뭐하려는것인지 묻는다. 산산이 지구에 깨끗한 물 한 방울, 깨끗한 공기 한 모금이 없다면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류헌은 산산에게 무슨말을 하는지 이해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산산이 이해 못하고 있는 것은 류사장이라고 말한다. 산산이 그것때문에 류사장 앞에 나타난 것이라고 말한다.

 

 

 

 

 

 

류헌은 비서를 불러 수표를 가져오라 말한다. 류헌은 닭요리 사줘서 고맙다면서 100만위안짜리 수표를 써주고 일어난다. 산산은 일어나 수표를 불속에 던져버리자, 류현이 다시 돌아와 자신에게 접근한 목적이 무엇인지 묻는다. 산산이 자신은 그저 보통사람이고 류사장이 좋을 뿐이라고 말한다.

 

 

 

 

 

 

류헌이 자신은 산전수전 다 겪었다면서, 87년도 주식폭락, 97년도 금융위기, 02년도 SARS 전염병 사태에서도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산산이 노래 한곡 불러주겠다면서 노래를 시작한다. 그러자 류헌이 노래를 이러서 부르고, 고음으로 올라가자 류헌이 졌다고 말한다.

 

 

 

 

 

 

산산은 노래가 끝난뒤에 류헌에게 놀이기구 타러가자고 말한다. 류헌이 아가씨 같은 사람과 놀이기구 탈것 같냐고 말한뒤에 놀이기구를 함께 타면서 즐거워 한다.

 

 

류헌은 산산의 집까지 태워준다. 산산은 언덕위에 있는 집을 가리키며 저곳이 자신의 집이라고 말한다. 류헌은 이곳 해안이 모두 자기꺼라고 말한다. 그러자 산산은 저기 모든 바다가 자기꺼라고 말한다. 류헌이 그럼 세상모두가 산산꺼냐고 묻는다. 산산이 그렇다고 말하자, 자신도 산선꺼냐고 묻는다.

 

 

 

 

 

산산은 문어의 전화를 받고 집에 왔다고 말한다. 류헌은 산산의 집까지 바래다 주겠다고 말한다. 문어와 인어들은 류헌을 죽이기 위해 준비를 한다. 류헌은 집까지 바래다 주면서 넘어지려던 산산의 팔을 붙잡는다. 류헌이 산산의 손을 잡고 집까지 바래다 준다.

 


산산은 류헌에게 들어가서 차한잔 하겠냐고 묻는다. 류헌이 그러겠다고 말하자, 문어는 천장에서 공격할 준비를 한다.

산산은 류헌에게 만약에 생명이 1분 밖에 안남았다면 제일 하고 싶은게 무엇인지 묻는다. 류헌은 아무것도 하지않고 산산을 바라보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산산이 윗옷을 벗고 자신의 몸을 보여준다.

 

 

 

 

 

 

류헌은 너무 서두를 필요 없다면서 집에 들어가서 불을 환하게 켠후에 자세하게 보고 싶다고 말하면서 사랑한다고 말한다. 류헌이 따라 들어가려하자 산산은 문을 닫고 늦었으니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류헌은 웃으면서 돌아선다.

 

 

 

 

 

문어가 산산에게 왜 저놈을 놓아주었는지 묻는다. 산산이 자신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산산은 너무 피곤하다면서 물속으로 들어간다. 문어는 거의 다 됐었는데 류헌이 빠져나갔다고 소리를 지른다. 산산은 류헌의 전화를 받는다. 산산은 류헌이 내일 식사하자고 했다고 말한다. 문어는 마지막 기회라면서 류헌을 죽이자고 외친다.

 

 

 

 

 

 

다음날 류헌이 식당안으로 들어와 산산에게 장미꽃다발을 건네준다. 잠시뒤 문어가 요리사 복장을 하고 들어온다. 문어가 소리를 지르면서 칼을 집어든다. 그때 뒤쪽에 있던 경호원들이 나오자 문어는 칼을 내려놓고 문어다리를 붙잡는다. 산산은 삼촌이라고 말한다. 문어는 철판볶음 먹는다고 해서 신선한 재료를 준비해왔다고 말한다. 요리사가 들어와 자신들이 볶음요리를 하겠다고 말한다.

 

 

 

 

 

 

 

삼촌은 경호원들의 표정을 보고 직접하겠다면서 문어다리를 철판위에 내려 놓는다. 산산은 삼촌이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고 말한다. 삼촌이 퍼포먼스하는 것도 좋아한다고 말한다. 참다못한 문어는 먹물을 뿌리면서 창문으로 날아가 버린다. 산산은 삼촌이 마술도 할 줄 안다면서 둘러댄다. 류헌은 경호원들에게 가서 씻고 오라며 모두 나가라고 말한다.

 

 

 

 

 

 

류헌은 산산을 보고 사람이 맞는지 묻는다. 놀란 산산이 가방에서 칼을 집어드는데, 류헌은 산산의 손을 잡고 반지를 끼워주면서 자신과 결혼해달라고 말한다. 산산은 뭔가 잘못 알고 있는거라면서 반지를 빼려한다. 류헌은 옷입는것도 촌스럽고, 밥먹을 때도 쩝쩝거리고, 걸음걸이도 이상하고, 노래도 완전 못 부르지만 산산이 좋다고 말한다.

 

 

 

 

 


류헌이 자신은 너무 외롭고 이 세상에 자신을 이해하는 사람은 산산밖에 없다고 말한다. 산산이 우리는 어제 처음 만난 사이라고 말한다. 류헌이 원래 자신의 일처리 방식이 빠르다면서, 밤새 고민하다고 내린 결정이라고 말한다. 산산은 가방속에 있던 칼을 꺼내 바라본다. 산산이 류헌을 죽이러 왔다고 말하자, 류헌은 필요없다면서 손을 밀치고 산산과 키스를 한다.

 

 

 

 

 

 

약란이 다가와 류헌에게 하루 상대를 안해줬더니 막나가고 있다고 말한다. 약란이 자신의 인내심에도 한계가 있다고 말한다. 류헌이 약란에게 이제 자신좀 그만 따라다니라고 말한다. 류헌은 스마트폰을 꺼내 보이면서 자신을 따라다니는 것뿐만 아니라 도청가지 하고 있다고 말한다. 약란은 몇조짜리 사업인데 도청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근본도 모르는 여자와 놀아나는 류헌을 보면 제정신이 아닌것 같아 투자금을 빼기로 했다고 말한다. 류헌은 제발 빨리좀 빼가라고 말한다.

 

 

 

 

 

문어는 집에서 다리를 치료하고 있다. 문어는 왜 항상 류헌의 암살계획이 실패로 돌아가는지 묻는다. 문어는 산산에게 류헌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산산이 류헌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자, 문어는 자신의 눈을 똑바로 보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그런데 선풍기에 매달린 문어가 빙글빙글 돌아간다. 산산이 자신은 전문 연기자도 아니고 전문 킬러도 아니라면서 더이상 못하겠다고 말한다.

 

 

 

 

 

그때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산산이 누구냐며 문을 연다. 문밖에는 류헌이 서있다. 산산은 놀라 아무말도 못하고 서있다. 류헌은 인어와 문어의 모습을 보고 도망치려다 잡혀간다.

 

 

 

 

 

 

문어는 류헌을 깨워 소나를 바다에 설치해서 우리를 죽이고 다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류헌 때문에 수많은 가정이 파탄나고 가족들이 생이별을 했다면서 오늘 판결을 내려 죽이겠다고 말한다. 류헌이 자신을 죽여도 소나는 여전히 가동될 거라고 말한다. 형을 집행하려던 인어도 그럴것 같다고 말한다. 류헌은 정말 이렇게 될줄 몰랐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풀어주면 소나를 끄겠다고 말한다. 문어는 류헌의 말을 듣지말고 죽이라고 말한다. 류헌의 말이 맞는것 같다면서 죽이지 않자, 문어는 직접 류헌의 목을 조른다.

 

 

 

 

 

그때 산산이 문어의 다리를 자르고 류헌에게 도망가라고 말한다. 류헌은 바다로 뛰어들어 도망을 친다. 문어는 산산의 칼을 빼앗고 류헌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소리는 하지말라고 말한다.

 

 

 

 

 

류헌은 경찰서에 찾아가 인어에게 납치 되었다고 말한다. 경찰은 류헌의 말을 믿지 않고 비웃는다. 류헌의 이야기를 듣던 경찰이 웃는다. 경찰은 기분좋은 일이 생각나서 웃었다면서 아내가 아이를 낳았다고 말한다. 경찰은 우선 돌아가서 기다리라고 말하고 류현을 돌려보낸다. 류헌이 나가자 소리내어 웃는다.

 

 

 

 

 

 

사무실로 돌아온 류헌은 비서까지 자기말을 믿지 않자 화를 낸다. 잠시뒤 약란이 들어와 류헌에게 어디에 갔었냐며 걱정했다고 말한다. 류헌은 약란을 끌어안는다. 류헌은 약란의 다리가 너무 이쁘다고 말한다.

 

 

 

 

 

산산은 너무 고통스러워 하며 칼을 들고 자신을 찌르려 한다. 그때 사태가 산산을 막는다. 사태는 산산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것이 바로 너의 본성이라며 너무 자책할 필요 없다고 말한다.

 

 

사태가 사랑은 모든 규칙과 경계를 초월한다고 말한다. 사태는 600여년 전 명나라 때 이야기를 해준다. 당시 수군에 일곱번이나 포위 되었는데, 정선생같은 정의로운 사람의 도움이 없었다면 우리는 멸종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은 포용하는것이고 인내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약란은 류헌에게 두시간째 인어만 찾아보고 있다고 말한다. 류헌은 약란에게 우리가 생태계를 파괴하는것이 아닌지 묻고 관련 영상을 찾아본다. 류헌은 일이 있어 먼저 가보겠다고 말하며 일어난다. 류헌은 약란의 다리를 잡고 밑에 깔린 옷을 가지고 방을 나간다.

 

 

 

 

 

 

류헌은 회사로 찾아가 소나를 테스트하고 싶다고 말한다. 직원은 소나 시뮬레이션실로 데리고 들어간다. 소나가 작동하자 류현은 고통스러워하면서 멈추라고 말한다. 류헌이 하마터면 바지에 똥싸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직원은 정상 세기의 1/10 수준이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회사관계자를 소집하고 소나를 끄자고 말한다. 류사장은 소나가 너무 강하다고 말한다. 약란이 나타나 소나를 끄는것에 동의한다고 말한다. 직원들은 소나의 작동을 멈춘다.

 

 

 

 

 

약란이 자신은 류헌편이라면서 이유를 말해달라고 말한다. 류헌은 소나가 너무 강해서 그런것이라고 말한다. 류헌은 약란에게 인어가 진짜있다고 말한다. 산산도 인어중 하나인데 엄청 많다고 말한다. 약란은 류헌에게 그곳이 어디인지 묻는다. 류헌은 청라만 단두절벽 밑의 폐선박에 있다고 말한다.

 

 

 

 

 

약란은 웃으면서 류헌의 말을 믿는다고 말하고, 연구실로 들어간다. 약란은 조지에게 류사장이 청라만에 있는 폐선박에서 인어를 봤다고 말한다. 류헌이 놀란눈으로 이곳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묻는다. 약란이 류헌을 속여서 미안하다면서, 조지는 인어의 행방을 추적하던 해양생물학자라고 말한다. 류헌은 시험관에 있는 죽은 인어의 표본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조지는 폐선박에서 살아있는 생명체 흔적이 있다면서 발리 잡으러 가자고 말한다. 약란이 인어는 새로운 종이라면서, 그들의 DNA를 얻는다면 생명과학의 최고 경지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한다. 약란은 큰돈을 벌수 있다고 말한다. 류헌이 양심을 저버릴수 없다고 말한다. 약란은 산산때문에 그런거 안다면서, 류헌에게 300억위안이나 투자했는데 자신을 공기 취급하고 산산을 쫓아 다녔다며 뺨을 때린다.

 

 

 

 

 

약란은 청라만 폐선박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한다. 인어는 지능이 높은 미지의 종으로 무기를 만들줄 알고 성격이 포악하고 방대한 살상략을 가지고 있으지 발견즉시 선제 공격을 해서 진압하라고 말한다.

 

 

류사장은 300명의 안전요원을 대기시키고, 자동차를 타고 산산의 집으로 이동한다.

 

 

 

 

 

약란의 병력들이 인어가 사는 폐선박 안으로 들어온다. 잠수부가 바다속으로 들어가 인어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나온다. 조지는 강제로 끌어올리자고 말한다. 물속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하고 몸을 피하던 인어들은 총에 맞에 피를 흘린다.

 

 

 

 

 

류헌은 길이 막혀 이동하지 못하고 있다.

 

 

 

 

 

조지는 사람들을 시켜 무력으로 인어를 잡는다. 산산이 사람들에게 잡혔다가 도망을 친다. 문어의 도움으로 폐선박 밖으로 날아가지만 그물에 걸려 떨어진다. 사람들이 산산을 잡기 위해 다가올때 사태가 나타나 지느러미로 물살을 일으켜 사람들을 쓰러뜨린다. 잡혔던 인어들이 빠져나온다.

 

 

 

 

 

조지가 총을 들고 뒤에서 사태를 공격한다. 사태는 유탄의 폭발로 폐선박 밖으로 튕겨나 나간다. 사태는 소나가 꺼졌으니 바다로 뒤어들어 잠수하라고 말한다. 문어는 바다로 정상으로 돌아왔으니 빨라가자고 말한다. 해안애서 기다리던 사람들이 인어를 향해 작살총을 쏜다. 산산이 작살에 맞아 부표를 끌고 간다. 헬기를 타고온 약란은 산산을 향해 미사일을 쏜단다.

 

 

 

 

 

미사일이 폭발하면서 산산은 부두위로 튕겨져 올라간다. 부두에서 사진을 찍고 있던 관장이 산산의 모습을 찍고 도망간다.

 

 

 

 

 

류헌은 길이막히자 헬기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조종사도 길이 막혀 오지 못한다는 소리를 듣고, 지나가는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바꾸자고 말한다. 류헌은 이 차 있으면 손톱손질 안해도 된다면서 큰 빌딩도 같이 주겠다고 말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는 거절하고 가버린다.

 

 

 

 

 

정사장은 류헌의 모습을 보면서 웃는다. 100억 위안으로 거리에서 손톱손질하는 아가씨한테 찝적대다가 성공하지 못했다며 비웃는다. 류사장은 정사장을 기쁘게 바라본다.

 

 

 

 

 

약란은 산산을 죽이라고 지시한다. 조지가 총으로 쏘려고 할때 류헌이 비행장치를 타고 날아온다. 류헌이 이 여자를 건드리려면 자신부터 치라고 말한다. 약란은 상관없으니 쏘라고 말한다. 약란은 총을 빼앗아 류헌을 쏜다. 류헌은 집으로 보내주겠다면서 산산을 안고 부두끝까지 걸어간다.

 

 

 

 

 

 

약란은 류헌에게 작살을 쏜다. 산산이 자신은 상관하지 말고 가라고 말한다. 류헌은 무서워 하지 말라면서 산산을 안고 끝까지 걸어가서 그녀를 바다로 던진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무장한 병령들 모두를 체포한다. 류헌은 그자리에서 쓰러진다.

 

 

 

 


용검비(크리스)가 류헌을 찾아온다. 용검비는 류헌이 3년전에 설립한 장학재단의 첫 수혜자가 자신이라고 말한다. 용검비는 성공한 기업가였는데 어쩌다가 모든 재산을 환경단체에 기부를 했는지 묻는다. 류헌은 지구에서 깨끗한 물 한방울, 깨끗한 공기 한 모금이 없다면 돈이 아무리 벌어도 우리는 죽은 목숨 아니겠냐고 묻는다.

 

 

 

 

 

용검비가 인어에 대해 묻자, 류헌이 인어는 없다고 말한다. 용검비는 류헌이 인어의 존재를 부정하는 이유가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것이 아니냐고 묻는다. 용검비는 그 사건 이후로 계속 솔로로 사는것도 그 인어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냐고 묻는다. 류헌은 산산이 부둣가에서 찍힌 사진을 바라본다.

 

 

 

 

 

용검비는 해양생물학을 연구하는 학생으로서 새로운 발견은 중요한 연구과제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류헌이 과학자는 객관적이어야 하니까 동화속이야기는 하지말라고 말한다. 류헌이 자신은 솔로가 아니라면서 루시를 부른다. 루시가 나와 용검비와 인사를 한다. 류헌은 아주 평벙하게 살고 있다면서 가끔 여행도 간다고 말한다. 루시가 한번고 가지못한곳에 가면 경치가 너무 아름답다고 말한다. 류헌은 정말 아름답다고 말한다.

 

 

 

 

 

 

류헌이 루시와 함께 바다속을 수영하고 있다. 문어와 인어들이 함께 수영을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미인어(The Mermaid, 美人魚)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