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는 대형폭발 사고 이후 산자와 죽은자가 공존하는 세상을 그리고 있다.


정부산하의 한 연구소에서 입자 가속기가 폭발하면서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한다. 어느날 베로니카의 집에 새로운 잔존인이 나타나 경고의 메시지를 보낸다. 베로니카는 전학생 커크와 함께 새롭게 나타난 잔존인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사진을 찍고, 사건기록을 찾는다. 생존자 가족의 증언을 토대로 실마리를 풀어나가던 베리니카와 커크는 진짜 범인의 정체를 알게되고 잔존인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기게 된다는 내용이다.


독특한 소재의 영화였고, 나름 볼만한 스릴러 영화였다.

 

 

 

 

 

 

 

영화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

 

 

- 2018 제작
- 미국, 스릴러
- 2019.01.03 개봉(2018.09.27 이탈리아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8분
- 감독 : 스콧 스피어
- 출연 : 벨라 손, 리차드 하몬, 루이스 허텀, 더모트 멀로니

 

 

벨라 손(베로니카 콜더 역)
리처드 하몬(커크 레인 역)
루이스 허텀(마튼 스타이너 박사 역)
더모트 멀로니(어거스트 비트너 역)
휴 딜런(매티슨 역)
사라 톰슨(재닌 역)
토마스 엘름스(브라이언 역)
아덴 알폰소(메리 그리어 역)
에이미 프라이스 프랜시스(애나 콜더 역)
마리나 스티븐슨 커(그리어 목사 역)
다니카 프레데릭(클레어 화이트)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 줄거리

 

 

10년전 베로니카 콜더는 수업중에 폭발을 목격한다. 정부 산하의 한 연구소에서 대규모 폭발사고로 수백만 명이 죽는 끔찍한 참사가 발생한다.

 

 

 

 

 

사고발생 10년후 베로니카 콜더는 샤워를 하고 나갈 준비를 한다. TV에서 정부관계자는 잔존인에 대한 제보는 낭설이라고 보도된다. 아침식사를 하면서 베로니카는 재닌(사라 톰슨)이 새로운 잔존인을 봤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침마다 그 얘기를 해야하는지 묻는다. 옆자리에 앉아있던 아빠의 모습이 사라진다.

 

 

 

 

 

참사로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고, 그들은 흔적을 남긴다. 어디를 가든지 하루도 빠짐없이 모든곳에 나타난다. 베로니카는 귀신의 집을 돌아다니는것 같다고 말한다.

 

 

일로노이의 주얼시는 참사가 발생한 곳에서 15km 거리 떨어져있다. 정부 산하의 한 연구소에서 대규모 폭발사고가 발생하고 폭발의 원인은 선진 에너지 연구용의 대형 입자가속기 때문이다. 연구소는 마틴 스타이너 박사(루이스 허텀)의 책임하에 있었다. 에너지 파동으로 건물은 무너지지 않았지만 그 안에 있던 사람들은 운이 좋지 않았다. 시설은 금지구역으로 지정이 되었고, 집집마다 방공호가 생겨났다.

 

 

 

 

 

학교에서는 어거스트 비트너(더모트 멀로니)의 잔존인에 대한 수업을 진행중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잔존인의 법칙에 대해 묻는다.

 

트랜톨로가 대답한다. 첫째, 잔존인은 감각이 없다. 이성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고, 과거를 투영할 뿐이다.
맥널티가 대답한다. 둘째, 잔존인은 자신의 모습을 바꾸지 못한다. 교사는 잔존인은 언제나 같은 시간에 같은 동작을 한다. 영상을 돌려보듯이 반복이 된다고 말한다.
교사는 마지막을 콜더에게 묻는다. 셋째, 이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없다.

 

 

 

 

 

교사는 잔존인의 형태가 다양하다고 말한다. 일상적인 행동이나 죽는 순간을 연출하지만 그들은 생각하거나 변화하거나 만지지 못한다고 말한다. 히로시마, 나가사키, 체르노빌을 예로 들면서 잔존인은 예전부터 존재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숫자는 줄어들것이라 말한다. 그러자 베로니카는 왜 새로운 잔존인이 생겨나는지 묻는다. 교사가 근거가 뭐냐고 묻자 베로니카는 교실 창가에에 앉아있는 여자를 가르킨다.

 

 

 

 

 

수업 마치는 종이 울리고, 재닌은 베로니카의 생일이 일주일도 안남았으니 일상을 벗어나 파티를 열자고 말한다. 어거스트 비트너는 베로니카를 부른다. 어거스트 비트너는 베로니카의 성적이 C라며, 무슨일이 있는지 묻는다. 비트너는 베로니카는 숨겨진 재능이 있으니 열심히 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터놓고 얘기할게 있으면 찾아오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식당에서 커크 레인(리처드 하몬)을 바라본다. 재닌은 커크 레인에게 관심이 있는지 묻는다. 재닌은 커크가 전 학교에서 퇴학당하고 정신병원에 다녀왔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빙판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어릴때 아빠와 함께 스케이트를 탔던 기억을 떠올린다. 베로니카는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진다.

 

 

다음날 베로니카가 일어나 샤워를 하고 나오는데 잔존인 남자가 서 있다. 베로니카는 놀라서 넘어진다. 잔존인 남자는 거울에 'RUN'이라는 글씨를 쓰고 사라진다. 여느때처럼 학교에 등교한 베로니카는 수업시간에 새로 발겨한 잔존인에 대한 생각을 한다. 베로니카는 귀에서 피가나는줄도 모르고 앉아 있다.

 

 

 

 

 

 

베로니카는 어거스트 비트너에게 잔존인에 대해 물어볼것이 있다고 말한다. 어거스트 비트너는 수업이 끝나고 킹스로드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5시30까지 찾아오라고 말한다.

 

 

 

 

 

비트너는 베로니카를 데리고 집으로 들어간다. 비트너는 딸 에바에게 숙제를 하라고 말하지만, 딸은 그냥 나가버린다.
베로니카는 비트너에게 유령이나 잔존인이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지 묻는다.

 

 

 

 

 

 


비트너는 유령이 뭐라고 말했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말하지 않았다며 다른방법도 있다고 말하다. 비트너는 잔존인은 찌꺼기일뿐이라며 소통할 수 없다고 말한다. 비트너는 베로니카가 본것을 믿고 싶겠지만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다음날 베로니카는 자신이 샤워했던 6시 30분에 샤워실에서 잔존인이 나타나길 기다리는데 나타나지 않는다. 베로니카는 밥을먹으면서 아빠의 모습을 가만히 바라본다.

 

 

학교로가던 베로니카는 커크 레인을 발견하고 그가 가는 곳으로 뒤따라 간다. 커크 레인은 숨었다가 베로니카에게 왜 따라왔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자신의 집 욕실에 잔존인이 새로 나타났다고 말한다.

 

 

 

 

 


커크 레인은 여기까지 따라왔으니 자신을 따라오라고 말하고 지하 터널로 들어간다. 커크가 지나가는 잔존 물고기를 보며 몇 마리인지 세어보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놀라면서 너무 많아서 다 못세겠다고 말한다. 커크가 지난달에는 16마리였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커크가 음모론자 인지 묻는다. 커크는 다른 사람들보다 의문이 많은 것이라고 말한다. 커크는 수업때 보니 베로니카도 예민해보였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그 잔존인이 누군지 알고 싶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커크가 싫다고 말하자, 베로니카는 비트너 선생님 수업 과제를 도와주겠다며, 자신이 대신 과제를 써주겠다고 말한다. 커크가 그 잔존인을 왜 신경쓰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그 잔존인이 자신을 해치려는것 같다고 말한다.

 

 

 

 

 

 

 

 

 

 

 

 

 

 

 


커크는 베로니카에게 그 잔존인이 생전에 누구였는지 부터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자신도 모르게 브라이언(토마스 엘름스)이라 부르며 그자의 사진을 찍자고 말한다. 커크는 방금 베로니카가 그 잔존인을 브라이언이라 불렀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갑자기 머리속에서 떠올랐다고 말한다.

 

 

커크는 잔존인을 찍으려면 분광 렌즈가 있어야 하는데 엄첨 비싸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데커트가 도와줄거라며 만들자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실험실에있는 데커트를 보고 노크를 하자 데커트는 감짝 놀란다.

 

 

 

 

 

데커트는 이론적으로 분광환경을 만들어서 잔존인을 일반 카메라로도 찍을 수 있다고 말한다. 데커트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겠다면서 데이트 하자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안된다고 말하자. 데커트는 자외선등, 공기청정기, 화학실의 물품들을 이용해서 실내를 스펙트럼 입자로 가득 찬 환경으로 만들면 잔존인을 찍을 수 있다고 말한다.

 

 

 

 


데커트는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공기청정기의 음이온 발생기가 음전하를 띄는 가스 분자를 만들어서 먼지에 붙어 필터에 모으는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데커트는 그 기능을 반대로 이용해서 입자를 공기중으로 내보내 욕식에 가득 채워야 한다고 말한다. 화학적으로 잔존인은 인으로 방사능을 쬐면 보이지 않는 빛을 내는데, 잔존인을 효과적으로 사진기에 담으려면 자외선 등을 켜고 촬영해야 한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집에서 커크를 기다리고 있는다. 커크는 창문을 넘어 집으로 들어온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욕실의 등을 자외선등으로 바꾼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준비를 끝내고 기다리고 있는다. 커크는 그날 이후로 브라이언을 본적이 있는지 물어보면서 안나타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욕실밖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가본다. 베로니카는 엄마를 부르면서 계단을 내려가는데 누군가 있는것을 발견하고 욕실로 달려간다. 커크는 무기로 쓸만한 스케이트슈즈를 들고 거실로 내려간다.

 

 

 

 

 

커크가 그림자를 보고 공격하려는데 엄마가 놀라 소리를 지른다. 베로니카는 엄마에게 커크를 소개하고, 과제를 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커크가 베로니카에게 어떻게 생겼는지 물어본다. 베로니카가 어두워서 못봤는데 잔존인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커크는 6시 30분이라며 잔존인이 나타날 것이라 말한다.

 

 

 

 


욕실로 달려간 두사람은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고, 거울앞에 서있는 잔존인을 촬영한다. 그런데 그의 행동을 지켜보던 베로니카는 전에 없었던 행동이었다고 말한다. 잔존인은 뒤돌아 베로니카에게 달려들다가 사라진다.

 

 

 

 

 

커크가 브라이언은 살인자였다며 신문기사를 보여준다. 베로니카는 신문기사를 보고 놀란다. 두사람은 주얼시로 이동을 한다. 커크는 촬영한 영상으로 브라이언의 얼굴을 검색했더니 나왔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신문기사를 읽는다. 그리어 목사의 딸 메리가 납치된 날이 다음주면 4년이 된다. 실종된날 찍힌 사진에는 브라이언과 메리가 함께 찍혀있다.

 

 

 

 

 

커크는 브라이언이 베로니카를 해치려는 것 같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교회에 도착하여 희생자 명단을 바라보다 그리어 목사(마리나 스티븐슨 커)를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리어 목사는 자신의 딸을 죽인자에 대해 알고 싶은게 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그리어 목사에게 그놈의 이름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그는 이름은 모르고 그놈이 딸의 학교까지 따라갔던것은 알고 있다고 말한다. 따라간 놈은 메리에게 말을 걸었고, 어쩌다 언쟁을 벌이게 된다. 그놈이 딸을 설득하여 데리고 갔고 그 이후로 딸을 목격한 사람은 없었다고 말한다. 메리를 발견한 다음날 경찰이 그놈을 동네 모텔에서 발견하였고, 그놈은 자살을 하였다고 말한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도서관에서 사건 관련자료를 찾는다. 베로니카는 사건을 정리해보면 메리 그리어를 남자가 납치하여 죽였다고 말한다. 어떻게 메리를 알았는지 서로 아는 사이였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자료를 보면서 브라이언은 자신과 메리를 찾아왔는데 우리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뭔가를 놓치고 있는것 같다면서, 자료마다 메리의 나이가 다르게 나와있다고 말한다.

 

 

 

 

 

커크는 자료를 읽어보며 메리가 실종된 날이 생일 전날 이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메리 그리어가 2월 29일 윤일에 태어났다는 것을 보고, 자기와 같은 날이라고 말한다. 그때 도서관의 전등이 깜빡인다. 도서관직원이 창문 닫는 소리에 놀란 베로니카는 책상위에 있는 책을 떨어뜨린다.

 


직원이 문닫아야 한다고 말하자 커크는 돌아가자며 일어난다. 그때 바닥에 떨어진 노트에 적힌 글을 발견한다. 노트에는 'RUN'이라고 적혀있다. 베로니카가 자신은 쓴 기억이 없다고 말한다.

 

 

 

 

 

커크가 교장실에 앉아있다. 교장선생님은 그리어 목사가 주얼시의 학생이 딸의 일로 괴롭혔다고 전화했다고 말한다. 교장은 왜 그랬는지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커크 레인은 과제 때문에 찾아갔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정학 처리할 수 있다면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묻는다.

 

 

 

 

 

재닌은 베로니카를 데리고 농구경기장으로 데리고 간다. 베로니카는 커크에게 이리로 오라고 문자를 보낸다. 잠시뒤 교장이 농구장으로 들어왔다가 문자를 받고 다시 나간다. 베로니카는 농구장에서 브라이언의 모습을 발견하고 다시 확인을 한다. 그런데 이번에는 브라이언이 다른 자리에 앉아있다. 놀란 베로니카는 주위를 계속돌아본다. 베로니카는 비상구에 있는 브라이언을 발견하고 경기장을 가로질러 걸어간다. 재닌이 베로니카를 불러 세운다. 그때 베로니카 앞에 교장선생님이 떨어진다.

 

 

 

 

 

집으로 돌아온 베로니카는 엄마와 함께 TV를 보고 있다. 뉴스에서는 주얼고등학교의 교장 페스카텔리가 자살한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한다. 커크가 베로니카의 집으로 찾아온다. 커크는 왜 전화를 안받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충전중이라고 말한다. 커크는 자신이 교장선생님에게 그리어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교장이 조사해본다고 한뒤에 죽었다고 말한다. 커크는 교장이 그 사건 때문에 죽은거라고 말한다. 커크는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자신이 그 얘기를 해서 죽은거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커크가 들고간 스케이트 슈즈 한쪽을 아직 못찾았다고 말한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아빠 얘기를 한다. 커크는 아버지가 죽은후에 한번도 안울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아빠가 보통은 기차타고 출근하는데 그날은 자기때문에 늦어서 자동차를 타고 갔다고 말한다. 기차를 탔다면 동쪽에 갔을텐데, 자동차로 갔기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충격파를 받았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자기때문에 아빠가 죽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아빠 묘지에 가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커크는 자신이 왜 잔존인을 쫓아다니는지 말한다. 커크가 다른 잔존인들은 나타나는데, 아버지는 한번도 나타나지 않아서 그렇다고 말한다. 커크가 베로니카에게 키스하려할때 엄마가 들어온다.

 

 

 

 

 

엄마는 시간도 늦었고 도로가 얼었으니 집에서 자고 가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커크는 거실 소파에서 자기로 하고 내려간다.

 

 

베로니카는 폭발 당일을 떠올린다. 침대에 누워있던 베로니카는 창문이 열린 것을 보고 일어나 창문을 닫는다. 그때 브라이언이 서 있는 모습을 보고 놀라 쓰러지는데, 바닥이 갈라지면서 얼음물 속으로 떨어진다. 놀란 베로니카가 비명을 지르면서 잠에서 깨어난다. 엄마는 베로니카에게 왜 창문을 열어놓고 잤는지 묻는다. 그리고 베로니카가 자면서 '다크니스 폴스'라는 말을 반복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창문 닫고 내려와서 아침먹으라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거실로 내려온다. 엄마는 전에 말했던 회사에서 28일 면접 보러 오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말한다. 엄마는 하룻밤 자고 올것 같다고 말한다. 엄마는 생일날 하고 싶은게 있으면 그때 같이 하자고 말한다.

 

 

커크는 베로니카 아빠가 앉는 자리에 있다. 베로니카가 아빠자리라고 말하자 커크는 미안하다면서 일어난다. 커크는 베로니카 아빠가 보고 있는 신문을 유심히 바라본다. 신문에는 '시내 조직 폭력 행위 급증'이라고 되어 있다. 커크는 베로니카의 아버지가  10년전에 죽은것이 맞는지 묻는다. 그런데 보고 있는 신문은 8년전 발행된 것을 발견한다.

 

 

 

 

 

커크는 아래쪽의 기사에 나와있는 클레어 화이트의 실종, 엠마 쇼의 사망 기사를 적고 있다. 커크는 장면이 바뀌었을 수도 있고, 처음부터 저 상태였는데 몰랐을 수도 있다면서, 베로니카에게 경고를 하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자동차로 이동하고 있다. 베로니카는 8년전 기사를 검색한다. 엠마 쇼가 윤일인 29일에 실종되었는데, 범인은 찾지 못했다. 1년전 2월 28일에 클레어 화이트가 사건과 연관이 있다고 경찰은 추측하였다. 베로니카는 가족에 대해 검색을 해보고 엠마쇼의 가족은 멀리 이주하였고, 클레어 화이트의 자매가 오로라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오로라로 이동하여 클레어 화이트의 자매를 만난다. 클레어에게 브라이언이라는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말한다. 클레어는 집착이 심했다고 말한다. 만난지 몇 달 만에 시카고로 이사까지 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클레어가 어디서 발견되었는지 묻는다. 클레어의 동생이 죽는 장면을 보고싶은지 물어본다. 그녀는 주소를 적어주며 금지구역안에 있다고 알려준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금지구역으로 들어간다. 금지구역은 허가받은 요원만 출입할 수 있으니 가까운 검문소로 돌아가라는 방송이 나온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다리 입구에 도착하여 차에서 내린다. 베로니카는 '다크니스 폴스'라는 간판을 보며 꿈에서 본것과 뜩같다고 말한다.

 

 

 

 

 

금지구역을 설치된 철조망 앞에 도착한다. 철망에는 고압전류가 흐른다는 경고문이 붙어 있다. 커크는 고압전류가 흐르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한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공구를 이용해 안으로 들어간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그곳에 있는 잔존인들을 보라보면서 길을 걷는다.

 

 

 

 

 

 

베로니카는 순환이 끊기지도 않는다며 놀란다. 커크는 참사 지점과 가까워서 에너지가 가장 강해서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커크는 계속 움직이자고 말하고 사람들 사이를 뚫고 지나간다. 커크는 금지구역 안에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베로니카와 함께 잔존인 처럼 행동한다. 지나가던 남자는 새로운 잔존인이 생겼다면서 건드려 보려한다. 남자들이 돌아가자 다른 방향으로 이동한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주소를 보고 찾아온다. 그런데 주소지는 가속기가 있던 연구소가 있는 곳이다. 커크는 애슈번 연구소 간판을 보며 참사 발생 지점이라고 말한다. 두사람이 안으로 들어가자 한 남자가 나타나 유령을 보러 왔는지 묻는다. 남자가 이곳은 온갖 유령이 나타난다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여자가 죽는 모습을 보러왔다고 말하자, 남자는 돈을 달라고 말한다. 커크가 남자에게 돈을 건네준다. 남자는 안쪽으로 쭉 들어가서 계단을 내려가라고 말한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남자가 알려준 계단을 내려가고 있다. 베로니카는 그곳에서 떨어지는 잔존인을 보면서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커크는 아마도 연구소가 세워지기 전 시카고 대화재때 잔존인 일것이라 말한다.

 

 

 

 

 

베로니카는 그곳에서 자신이 꿈에서 본 장면을 보게 된다. 조금더 안쪽으로 걸어가자 사람들이 모여있고, 그곳에서 클레어 화이트가 걸어나온다. 베로니카는 그녀의 표정을 보고 범인과 아는사이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잠시뒤 클레어 화이트는 옆에 있는 것을 집어 던진다. 클레어는 공격을 피해 계단위로 올라간다. 클레어는 계단위에서 죽고 사라진다.

 

 

 

 

 

사람들이 여자가 죽는 모습을 보고 돌아간다. 커크는 그곳에서 마틴 스타이너 박사(루이스 허텀) 박사를 발견하고 부른다. 박사가 도망을 치자 커크가 그를 뒤따라간다. 박사가 잔존인들이 많은 곳으로 달아나자 몸을 숨긴다. 하지만 잔존인이 사라지는 것을 발견하고 박사를 뒤쫓는다. 박사가 비상구로 빠져나가자, 커크와 베로니카는 출입문으로 빠져나와 뒤따라온다. 커크와 베로니카는 박사에게 클레와 화이트와 브라이언에 대해 아는지 묻는다. 박사는 그만 돌아가라며 총을 꺼내 겨눈다.

 

 

베로니카는 박사 앞으로 다가가 해답을 찾지 못하면 자신은 죽게 된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모두의 인생을 망쳐놓은 것을 만회하고 싶지 않은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자신의 목숨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마틴 박사는 커크와 베로니카를 데리고 자신이 살고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그는 폭발 사건 이후에 이곳으로 돌아왔다고 말한다. 박사는 커크와 베로니카에게 사진을 건네주고 이야기를 한다.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폭탄이 떨어졌을때 폭발 지점 근처에 있던 사람들은 그대로 소각되면서 방사능을 흡수했다고 말한다. 그들의 그림자가 벽에 그을음으로 남았다고 말한다.

 

 

 

 


마틴 박사가 죽으면 우리의 흔적이 그대로 남겨진다고 말한다. 박사는 그 흔적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고 말한다. 문 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죽은 사람이 산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박사는 자신이 하던 연구는 이 문에 대해 이해하고 창조하는 일이었다고 말한다. 커크는 삶과 죽음 사이에 문을 만든다는 것인지 묻는다. 박사는 반대로도 가능하도록 만들고 있었다고 말한다. 박사는 죽은 사람을 되살리려고 실험을 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성공에 다가갈수록 과정은 더욱 위험해졌다고 말한다. 박사는 그날 문을 만들려고 했는데, 거대한 구멍을 뚫었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자신의 조수였는데, 어렸지만 똑똑해서 연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었다고 말한다. 박사는 그 사건이 있고 나서 고장난것처럼 뭔가가 변했다고 말한다. 박스는 브라이언의 여자친구 클레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놈의 짓인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클레어 이후로도 죽은 사람이 많다고 말한다.

 

 

박사는 영혼 이동이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으니 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 다시 살리려고 한 것이라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브라이언은 죽었고 잔존인이 사람을 죽일 수 없다고 말한다. 마틴 박사가 법칙은 거짓이라며 사람들은 안심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박사는 클레어의 생일이 이틀 남았고, 영혼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죽은 사람과 생일이 같아야 한다고 말한다. 커크는 바닥에 있는 연구원들 사진을 집어 든다.

 

 

 

 

 

박사는 베로니카에게 시간이 많이 안남았다면서 산자와 죽은자가 함께 공존하는 세상에서는 보이는것을 전부 믿지 말라고 말한다. 마틴 박사가 언제나 배움에는 대가가 따른다고 말하면서 권총을 겨눈다. 진실은 때로 무서운 짐이 된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마틴 박사는 이제 벗어났다면서 자살을 한다.

 

 

 

 

 

커크와 베로니카가 금지구역을 빠져나온다. 베로니카는 법칙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커크는 블라이언이 베로니카를 잡으러 오고 있으니 이틀동안 안전하게 있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그 후에 모두 말하기로 하고 돌아온다.

 

 

베로니카와 커크는 어떻게 할지 의논을 하고 있다. 커크가 이모집에 가있는게 어떤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그곳까지 따라올 거라 말한다. 커크가 잔존인이 같은 곳에만 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법칙은 모두 거짓이라고 말한다. 커크는 베로니카 편이라면서 자기도 이일을 해결하고 싶다고 말한다.

 

 

 

 

 

남자들이 커크의 사물함을 열아보라고 말한다. 커크가 사물함 문을 열자 남자는 안에서 권총을 찾아 꺼낸다. 커크는 자기총이 아니라고 말한다. 남자들은 커크를 잡아 간다.

 

 

 

 

 

베로니카는 비트너 선생님을 찾아가 도와달라고 말한다. 비트너 메리 그리어의 기사를 읽으면서 베로니카를 믿는다고 말한다. 비트너는 그리어 목사에게 전부 틀었다고 말한다. 브트너는 자신도 조사를 해봤지만, 설명이 안된다고 말한다. 비트너는 커크가 전에 학교에서 퇴학당한 이유가 총때문이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말을 잊지 못한다.

 

 

 

 

 

베로니카는 비트너 선생님의 집으로 간다. 베로니카는 스타이너 박사가 했던 이야기를 한다. 비트너가 스타이너 말대로라면 도망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비트너는 두사람의 생일날 이루어지기 때문이 그때를 놓치면 못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브라이언에 29일에 움직일거라면서 그날만 안전하게 지내면 될것 같다고 말한다. 비트너는 집에 방공호를 살짝 개조하자고 말한다.

 

 

 

 

 

커크는 베로니카를 찾아온다. 커느는 베로니카에게 자기 총이 아니라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예전학교에서 왜 쫓겨났는지 진실을 말하라고 한다. 커크가 그때는 달랐다고 말한다. 커크카 누구를 해치려던게 아니었고, 자살하기 위해서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커크는 오해가 있었다며 믿어달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뭘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애나 콜더가 면접을 위해 회사로 찾아간다. 애나는 로런스를 찾아왔다고 말하고 기다린다.

 

 

비트너는 잔존인이 들어오지 못하는 피난처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방공호의 벽면에 금속을 붙인다. 비트너는 금속이 스펙트럼 에너지를 방해하니까 브라이언이 뚫고 들어오지 못할 거라고 말한다. 비트너는 공간을 밀폐하고, 잔존인이 시원한 온도에서 더 잘 나타나니까 찬공기를 차단해야 한다고 말한다.

 

 

커크는 금지구역에서 가져온 사진을 보고 마틴 스타이너 박사의 애슈번 연구소에 대해 검색을 한다. 잠시뒤 박사의 연구팀에 대해 검색을 한다.

 

 

 

 

 

비트너는 방공호를 다 꾸민뒤에 조잡하지만 효과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비트너는 먹을것을 가져오겠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방공호에 있는게 안전할 것 같다고 말한다.

 

 

 

 

 

커크는 금지구역에서 가져온 사진으을 찍은뒤에 검색을 한다. 커크는 이미지를 검색한뒤에 놀라면서 집을 빠져나온다. 커크가 베로니카에게 전화를 하지만 신호가 차단되어 연결이 안된다.

 

 

애나 콜더는 로런스를 만난다. 로런스는 콜더와 통화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커크는 자동차를 타고 비트너의 집으로 찾아간다. 비트너의 집에는 에바가 개와 함께 있다. 커크는 밖에 숨어서 집안을 지켜보고 있다. 그때 비트너가 집으로 들어와 딸이 있는 2층을 바라본다. 에바는 소리를 지르며 사라져 버린다.

 

 

 

 

 

커크는 사진 검색에서 나온 사진을 보고 범인이 비트너 라는 것을 알게 된다. 비트너는 스타이너 박사와 함께 일했던 연구원이었다. 폭발 참사때 그의 딸 에바가 죽었던 것이다.

 

 

 

 

 

커크가 베로니카에게 전화하기 위해 핸드폰을 꺼내다 떨어뜨린다. 그런데 거실에 앉아 있던 비트너가 밖으로 나와 커크를 대려 쓰러뜨린다.

 

 

 

 

 

집으로 돌아오던 애나는 자신에게 전화가 왔던 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어본다. 비트너의 책상위에 있는 놓여있던 전화기에서 벨이 울린다.

 

 

비트너는 기절한 커크를 집어넣고 묻어버린다. 비트너는 베로니카가 있는 방공호로 음식을 들고 돌아온다. 비트너는 날씨가 최악이고 폭풍이 몰려온다고 말한다. 비트너는 방공호안에서 간식을 먹으며 앉아 있으라고 말한다.

 

 

6시 30분이 되자 벽에 설치한 금속이 떨어진다. 베로니카가 금속을 다시 붙이려다 손을 베인다. 베로니카는 금속의 재질이 무엇인지 묻는다. 비트너는 납 폴리머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메리 그리어의 손에서 납 폴리머 성분이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떠올린다.

 

 

 

 

 

베로니카는 비트너의 얼굴에 있는 흉터를 발견하고 어쩌다 생겼는지 묻는다. 비트너는 사고로 생긴거라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어떤 종류의 사고였는지 묻는다. 비트너는 갑자기 왜 그러는지 묻는다.

 

 

 

 

 

베로니카는 마틴 박사가 했던 말을 떠올린다. 산자와 죽은자가 공존하는 세상에서는 보이는 것 전부 믿어서는 안된다.

베로니카가 화장실에 가겠다고 말하자, 비트너는 못가게 막는다. 베로니카가 베트너를 밀치고 밖으로 빠져나간다. 비트너는 자신의 딸 에바가 돌오려면 베로니카를 죽여야 한다고 말한다. 비트너가 다른 사람으로는 실패했지만, 베로니카라면 성공할 거라고 말한다.

 

 

 

 

 

베로니카가 도망치려하자 비트너는 머리를 잡아 넘어뜨린다. 베로니카는 소파 밑에 떨어진 스케이트 부츠를 발견한다.

 


비트너는 브라이언, 교장, 커크도 방해하지 못할거라 말한다. 비트너는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다는 것보다 매일 그 순간을 되풀이 하는게 더 힘들다고 말한다. 비트너가 베로니카를 죽이려 한다. 베로니카는 소파 밑에서 스케이트 부츠를 꺼내 얼굴을 공격하고 밖으로 도망친다.

 

 

비트너는 베로니카를 뒤쫓아 간다. 베로니카가 얼어붙은 강위를 걸어간다. 그때 비트너가 나타나 베로니카를 붙잡는다. 베로니카는 발로 얼음을 깨뜨리고 두사람은 함께 물속으로 떨어진다.

 

 

 

 

 

브라이언이 수영을 하여 베로니카에게 다가온다. 브라이언은 베로니카를 구하고 수면위로 끌어올린다. 비트너가 베로니카의 다리를 붙잡는다. 그때 메리 그리어가 다가와 비트너의 목을 잡고 물속으로 가라앉는다.

 

 

베로니카는 브라이언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브라이언은 고개를 끄덕이고 사라진다. 베로니카가 얼음위로 올라가려하지만 계속 미끄러진다. 베로니카가 힘겹게 버티면서 아빠와의 추억을 떠올린다. 아빠가 자신은 언제나 베로니카의 가슴속에 있다고 말하면서 이제 손을 놓으라고 말한다.

 

 

 

 

 

그때 커크가 나타나 베로니카를 물 밖으로 끌어 올린다. 커크는 사람들이 오고 있다고 말하면서, 잔존인이 자신을 구해주었다고 말한다. 커크는 아빠를 만났다고 말한다. 커크는 아빠가 늘 거기에 있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는 자신을 놓지 말라고 말한다. 커크는 절대 놓지 않겠다고 말한다.

 

 

다음날 일어난 베로니카는 엄마와 함께 식사를 한다. 이제 브라이언도 나타나지 않고, 아빠도 나타나지 않는다.

 

 

 

 

 

베로니카는 아빠의 묘지를 찾아가 스케이트 부츠와 노트를 내려놓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커크가 이제 스타이너 박사가 말했던 진실을 어떻게 할지 얘기한다. 베로니카는 아무도 우리를 믿어주지 않아 할 수 있는게 없을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가 꼭 해야하는 일이 있다고 말한다. 베로니카와 커크가 차를 타고 이동한다.

 

 

 

 

 

그모습을 죽은 비트너가 잔존인이 되어 바라보다 사라진다.

 

 

 

 

 

 

 

[사진 출처] 영화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아이 스틸 씨 유(I Still See You)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