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은 거액의 상금이 걸린 방탈출 게임에 성별, 연령, 출신이 모두 다른 6명이 초대된다.

 

게임 참가자들이 대기실에 모이지만 정작 초대자는 나타나지 않고 예고도 없이 바로 게임은 시작이 된다.

대기실이 오븐 룸이 되어 순식간에 방안의 온도가 상승하고 6명의 참가자는 탈출하기 위해 주위의 단서를 찾기 시작한다. 조이가 단서를 발견하면서 오븐 룸에서 탈출하게 된다. 아이스 룸에서 단서를 찾아 열쇠를 찾지만 대니가 물에 빠져 죽게 된다. 업사이드다운 룸에서 단서를 찾아 비밀번호를 풀지만 아만다가 죽고 만다. 포이즌 룸에 도착한 참가자들이 방을 빠져나가기 위해 단서를 찾는다. 하지만 조이는 게임 마스터에게 놀아날 수 없다며 다른 방법을 찾는다. 문을 열려는 시도를 하다 마이크가 죽고, 제이슨과 벤이 방을 탈출한다. 일루전 룸에서 생존한 두사람은 해독제를 두고 치열하게 다투게 된다. 벤이 해독제를 주사하고 방을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마지막 크러쉬 룸에서 간신히 탈출한 벤은 게임마스터를 만난다. 하지만 게임마스터는 상금은 없다면서 벤을 죽이려 한다. 다른 방법으로 방을 탈출한 조이는 게임마스터가 있는 곳으로 찾아와 벤을 구출하여 빠져나오게 된다.

 

나름 스토리와 스릴이 있고, 기대 안하고 보면 재미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다. 마지막에 퍼즐 메이커가 조이와 벤을 위한 새로운 게임을 준비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2편에 대한 기대도 살짝 된다.

 

 

 

 

 

오감 공포를 자극하는 6개 죽음의 방(오븐 룸, 아이스 룸, 업사이드다운 룸, 포이즌 룸, 일루전 룸, 크러쉬 룸) 출구 없는 방탈출 게임이 시작된다!

 

 

 

 

 

 

 

 

 

 

 

 

영화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88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

 

 

- 2019 제작
-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액션/공포/스릴러
- 2019.03.1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9분
- 감독 : 애덤 로비텔
- 출연 : 테일러 러셀, 로건 밀러, 제이 엘리스, 타일러 라빈

 

 

테일러 러셀(조이 데이비스 역)
로건 밀러(벤 밀러 역)
제이 엘리스(제이슨 워커 역)
타일러 라빈(마이크 놀란 역)
데보라 앤 월(아만다 하퍼 역)
닉 도다니(대니 칸 역)
요릭 밴 와게닌젠(게임 마스터 역)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 줄거리

 

 

- 크러쉬 룸 -

벤 밀러(로건 밀러)가 방을 탈출하기위해 단서를 찾는다. 벤이 단서를 찾아 숫자를 조합해 보지만 방의 폭이 점점 좁아지면서 움직이지 못하고 고통스러워한다.

 

 

 

 

 

 

 

- Chicago Illinois, 3일전 -
조이 데이비스(테일러 러셀)은 대학 강의를 듣고 있다. 수업이 끝나고 교수는 조이의 양자 제노 효과에 대한 논문을 읽었다고 말한다.

 

 

 

 

 

제이슨 워커(제이 엘리스)는 회사에 출근해서 고객과 통화를 하면서 일하고 있다.

 

 

 

 

 

벤 밀러는 식료품점에서 일하고 있다. 게리는 벤에게 긴장을 푸는 다른 방법을 찾으라며 친구를 만들라고 말한다.

 

 

 

 

 

제이슨의 부하직원은 애커맨 한테서 온 것이라며 박스를 건네준다. 제이슨은 박스안에 있는 메시지(For always thinking outside the box)를 확인하고 사무실을 나간다. 제이슨은 추수감사절에도 자신은 출근하겠다고 말한다.

 

 

 

 

 

조이는 기숙사로 돌아온다. 친구는 추수감사절에 자신의 집에 가자고 하는데 조이는 괜찮다고 말한다. 기숙사에 있던 조이는 악몽을 꾸다 깨어난다. 방을 나가던 친구는 조이에게 온 상자라면서 건네준다. 조이는 상자속에 있는 메시지(Open new doors)를 읽고 안에 있는 박스를 꺼내서 살펴본다.

 

 

 

 

 

식료품점에 출근한 벤은 자신에게 메시지(A chance to escape)와 박스를 발견한다. 추수감사절에 출근한 제이슨은 테이블 위에 놓여진 박스를 바라본다.

 

 

 

 

 

벤이 상자를 열기위해 망치로 두들기지만 열리지 않자 던져버린다. 조이는 박스를 열기위해 살펴본다. 박스를 던지는데 한쪽이 열린다. 잠시뒤 박스에서 메시지가 나온다. 방을 가장 먼저 탈출하는 사람에게 1만 달러의 상금을 준다는 내용이다.

 

 

 

 

 

벤은 미노스 건물앞에서 담배를 피고 있다. 아만다 하퍼(데보라 앤 월)이 도착하여 이곳이 미노스 건물이 맞는지 묻는다. 아만다는 건물로 들어가 경비원에게 이스케이프룸을 찾아왔다고 말한다. 경비원은 아만다의 신분증을 확인하고 가슴에 이름표를 붙여준다. 경비원은 게임 참가자의 휴대전화를 회수하고 '당신의 서비스에 감사한다'라는 말을 남긴다. 이상한듯 아만다는 경비원을 돌아본다.

 

 

 

 

 

 

- 대기실 -

대니 칸(닉 도다니)이 아만다가 타고 있는 엘리베이터에 올라탄다. 대니는 항상 휴대전화를 하나 숨긴다면서 꺼낸다. 아만다는 3층에 도착하여 대기실로 들어간다. 대기실에는 마이크 놀란(타일러 라빈), 제이슨 워커, 조이 데이비스가 앉아 있다. 아만다는 대기실 직원이 있는 창문을 두드린다. 여자는 앉아서 잠깐 기다리라고 말한다.

 

 

 

 

 

서로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나눈다. 아만다는 조이가 친숙하게 느껴진다고 말한다. 조이는 아는 사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벤이 마지막으로 대기실로 들어와 인사를 한다. 아만다는 테이블 위에 놓여진 신문을 읽어본다. 아만다는 신문에 나온 기사를 보고 놀란 표정을 짖는다. 마이크는 이곳의 웹사이트는 게임을 재미있어 보이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기본적으로 실제 비디오 게임과 같다고 말한다. 대니는 93개의 방탈출 게임을 해봤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이상한 부자 고객이 이것을 선물로 줬는데 의무로 느껴졌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방에 가두라고 돈을 지불하는게 좋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1만 달러때문에 생각을 바꿨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자신도 그렇다면서 삶의 큰 변화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웹사이트에서 아직 아무도 방을 탈출하지 못했다면서 정말 미친 짓일 것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게임의 규정이나 규칙이 있는지 묻는다. 대니는 시간이 다 가기전에 그냥 탈출하면 된다고 말한다. 만약 탈출하지 못한다면 어떤 사람이 들어와 놓친 단서를 설명해 줄것이라 말한다. 조이는 언제 게임이 시작되는지 묻는다. 대니는 게임 마스터가 들어와서 이야기를 들려주고 설명해줄것이라고 말한다. 벤은 게임 마스터가 오기전에 담배를 피우러 가겠다며 일어나서 문 손잡이를 잡아 당긴다.

 

 

 

 

 

 

 

 

 

 

 

 

 

 

- 오븐 룸 -

벤은 문 손잡이가 떨어졌다고 말한다. 마이크가 대기실 직원을 부르지만 대답이 없다. 대니는 이 방이 탈출방인것 같다고 말한다. 대니는 문 손잡이가 있던 곳을 살펴보고 오븐 다이얼처럼 생겼다고 말한다. 콤비네이션 잠금장치일 가능성이 있다며 주위에서 단서를 찾아보자고 말한다. 대니는 퍼즐이나 코드처럼 생긴 숫자는 모두 찾으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일어나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한다. 조이가 연필이 꽂힌 컵을 들어본다. 컵에는 비행기 그림과 'We know you have a choice'라고 적혀있다.

 

 

 

 

 

잡지를 살펴보던 아만다는 모두 우탄 유 박사(Dr Wootan yu)에게 온것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방탈출 이야기일 것이라며 사악한 실험에서 탈출해야할거라고 말한다. 조이는 겁에 질린듯 눈물을 흘린다. 마이크는 화씨 451 책에서 드라이버를 발견한다.

 

 

조이는 마이크가 들고 있는 화씨 451을 보고 451이 단서라며 문의 다이얼을 돌린다. 그러자 대기실의 천장에서 열선이 작동한다. 조이는 책이 오븐 다이얼의 암호인 줄 알았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조이에게 다시 끄라고 말한다. 조이가 끄려하지만 안된다고 말한다. 아만다가 조이에게 다른 것은 만지지 말라고 말한다.

 

 

 

 

 

아만다는 대니에게 이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묻는다. 대니는 게임이 막혔을때는 힌트를 달라고 하면 된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알았다며 대기실 직원이 있는 창문을 두드린다. 안에서는 앉아서 기다리라고만 말한다. 조이는 아까전이랑 같은 음색이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요트가 있는 유리 구슬을 발견하고 잠시 바라본다. 제이슨은 자물쇠가 있다고 말한다. 벤은 소화기로 깨버리자며 소화기를 잡는다. 벤은 플라스틱이었다며 바닥에 던진다. 그러자 벽면에있던 열선이 작동한다.

 

 

 

 

 

조이는 바닥에 놓여진 소화기를 유심히 살펴보다 안전고리가 열쇠라는 것을 발견한다. 조이는 열쇠를 찾은뒤 대기실의 자물쇠를 연다. 그곳에는 살마이 아니라 마네킹이 앉아 있다. 전화벨이 울리고 제이슨이 전화를 받는다. 버지니아는 미노스에 온것을 환영하고, 자신은 세계 유수의 탈출방 디자이너라고 말한다. 게임의 제시된 모든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녹음된 음성이었다고 말한다.

 

 

 

 

 

제이슨이 전화기의 수화기를 내려놓자 창문이 닫히고 사방의 벽면에서 열선이 작동하고 뜨거운 바람까지 들어온다. 아만다가 당황해하면서 소리를 지르며 주저 않는다. 벤은 물을 마시며 진정하고 방법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사람들은 뜨거운 열기에 자켓을 벗는다. 조이는 아만다에게 물을 건네준다.

 

 

 

 

 

사람들이 단서를 찾아 주위를 둘러본다. 조이는 벽에 있는 메시지(Dr. Wootan yu says please. use the coasters at all times)를 발견하고 테이블에 있는 버튼을 눌러본다. 제이슨은 그림쪽에 출구가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테이블의 스위치를 누르자 문이 열린다. 제이슨은 자신이 덕트안으로 들어가서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덕트를 기어들어간 뒤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마이크에게 먼저 가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나사를 풀고 오라고 말한다. 아만다가 먼저 덕트 안으로 기어들어가고, 조이는 좋은 생각이 있다며 컵에 물을 담에 스위치에 올려 놓는다. 컵에 물을 가득 채운뒤에 다시 올려두자 작동을 한다.

 

 

 

 

 

먼저 덕트 안으로 들어갔던 아만다는 이라크 전쟁터에서의 트라우마로 꼼짝하지 못한다. 조이가 덕트 안으로 들어가서 아만다에게 심호흡을 시키며 진정시킨다. 오븐룸에 남아 있던 벤과 대니는 물컵에 물을 담에 하나씩 옮겨 놓는다. 하지만 정수기의 물통이 바닥나면서 컵을 채울수 없다. 대니는 아만다에게 물을 마시라고 한것이 벤이었다며 모두 벤의 탓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천장에 있던 장치에서 불이 붙으면서 내려온다. 벤은 주머니에 있던 플라스크 술병을 꺼내 컵 따른다. 다시 문이 열리고 벤과 대니는 덕트를 통해 빠져나간다. 천장에 설치된 장치가 내려오면서 폭발하고, 대니는 간신히 빠져나온다. 대니는 몰입감 있다고 말한다.

 

 

 

 

 

- 아이스 룸 -

아만다는 몰입형 게임이 아니라 진짜였다고 말한다. 대니는 게임 마스터가 우리들이 겨우 해났다고 생각하길 원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상금이 1만 달러라면서 자신은 지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아만다가 자신은 그만하겠다며 여기서 꺼내달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출입문에 설치된 자물쇠를 살펴본다. 아만다는 경찰에 전화하겠다면서 대니에게 휴대전화를 달라고 말한다. 아만다가 스마트폰을 받고 확인하는데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 마이크는 대니에게 게임을 얼마나 더 해야하는지 묻는다. 대니는 모르겠다면서 방 다섯개짜리 게임을 해봤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4번만 더하면 되겠다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집안을 뒤지던 제이슨은 열쇠를 찾고 첫번째 자물쇠를 여는데 성공한다. 두번째 자물쇠는 7자리 글자로 된 자물쇠다. 사람들은 주위에서 단서가 될만한 물건을 찾는다. 마이크는 벽에 있는 글자 '당신은 역사에 남을 것이다(Youll go down in history)를 발견하고 무슨 뜻인것 같은지 묻는다. 제이슨은 대통령 이름일 것이라고 말한다. 조이는 매디슨, 잭슨, 링컨, 존슨, 하딩이 있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메디슨(madison), 존슨(johnson), 잭슨(jackson), 링컨(lincoln)을 순서대로 입력해본다. 벤은 벽에 걸린 사슴뿔을 보고 다가간다. 사숨뿔 밑에는 글자(D, C ,P, V...) 가 적혀있다. 벤은 글자가 있지만 모두 9개라고 말한다.

벤은 친구들을 태우고 운전하다 사고가 났을때를 떠올린다. 그때 친구들과 캐롤을 부르고 있었다. 벤은 함께 있었던 친구들 이름(다셔, 댄서, 빅서, 밴서, 커먼, 큐피드, 도너, 블리젠)을 떠올린다. 벤은 자물쇠 비밀번호가 루돌프일거라고 말한다. 자물쇠가 열리고 대니는 이제부터 잘될거라고 말한다.

 

 

 

 

 

여섯명은 문을 열고 집 밖으로 나간다. 집 밖에는 영하의 날씨로 얼름과 눈이 쌓여있다. 참가자 모두 밖으로 나가자 출입문이 닫히고 잠겨버린다. 마이크는 우리가 지금 밖에 닜는 거냐고 묻는다. 대니는 바닥이 빙상 같다며 걸어간다. 대니가 벽에 부딪히면서 쓰러진다. 사람들은 진동을 느끼며 놀란다. 대니는 얼음을 두드리며 음향효과일뿐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그들이 나쁜일이 일어나지 않게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한다.

 

 

 

 

 

 

대니가 시설을 감탄하면서 모니터를 만진다. 그 순간 환풍구가 열리면서 찬공기가 아이스룸으로 들어온다. 사람들은 체온을 위해 모여있는다. 대니가 단서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자 사람들은 주위를 돌면서 출입구와 단서들을 찾아 나선다.

 

 

 

 

 

제이슨은 출입문을 발견하고, 아만다는 물건들을 찾아 살펴본다. 조이는 진정한 북쪽은 거짓말이다(True North is alie)라는 글을 발견한다. 마이크는 개모형이 바라보는 곳에서 낚시대를 발견하고 나무에 오른다. 벤은 앉아서 담배를 피우기 위해 라이터 불을 켠다.

 

 

 

 

 

제이슨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돌아와 문을 발견했는데 열쇠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아만다가 들고 있는 패딩을 발견하고 어디서 난 것있지 묻는다. 사만다는 6인용 코트 하나라고 말한다. 아만다는 그들이 한정된 자원으로 싸우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패딩을 공유하겠다고 말하고 조이에게 건네준다. 조이가 먼저 패딩 재킷을 입는다.

 

 

 

 

벤이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걸어오다 얼음 낚시 구멍에 발이 빠져버린다. 사람들은 벤의 소리를 듣고 낚시구멍이 있는 곳으로 모인다. 마이크는 나무위에 있던 낚시대를 들고 돌아온다. 조이는 패딩주머니에서 나침반을 발견하고 방향을 따라 이동한다.

 

 

조이는 진정한 북쪽은 거짓말이라는 말을 떠올리며 곰 모형에서 자석을 발견한다. 제이슨은 추를 바닥에 떨어뜨려 봐야 한다며 낚시대의 릴리즈를 풀어본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깊다며 놀란다.

 

 

제이슨은 추위가 싫어서 매년 겨울을 카우아이에서 보낸다고 말한다. 벤이 담배불을 붙이고 담배를 피우자 아만다는 옆에서 피지 말라고 말한다. 벤은 건물이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조이는 뭔가를 발견했다면서 낚시줄을 끌어올리라고 말한다. 조이는 낚시줄에 자석을 묶고 물속으로 내린다.

 

 

 

 

 

제이슨은 조이에게 패딩을 달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뭔가 걸린것 같다면서 끌어올린다. 아만다는 거대한 얼음덩어리 안에 열쇠가 있다고 말한다. 아만다와 대니가 얼음을 깨려고 하지만 깨지지 않는다. 제이슨은 벤에게 라이터가 필요하다며 달라고 말한다. 벤은 알았다면서 라이터를 빙판위에 던져 준다.

 

 

 

 

 

대니는 자신이 가져오겠다며 라이터를 집어든다. 대니가 돌아서는 순간 폭발이 일어나면서 대니는 얼음물 속으로 가라앉는다.  아만다가 들어가서 대니를 구하겠다고 말하지만 제이슨은 찾더라고 다시 구멍으로 못 나올수 있다고 말린다. 결국 대니는 물속에서 죽고만다. 제이슨은 패팅을 아만다에게 벗어주면서 이것은 현실이라고 말한다.

 

 

 

 

 

마이크는 벤에게 어떻게 대니가 빠졌는지 묻는다. 벤은 폭발하고 나서 대니가 빠졌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벤에게 정확하게 폭발하는 곳으로 라이터를 던졌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벤이 게임 마스터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벤이 자신은 식료품점에서 일한다며 게임마스터가 아니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누가 이런짓을 했든지 얼음에서 열쇠를 꺼내지 않으면 우리는 얼어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벤의 라이터가 사라졌기 때문에 가능한 한 체온으로 얼음을 녹여야 한다고 말한다. 조이는 대니가 죽었는데 어떻게 말을 그렇게 하는지 묻는다. 제이슨이 저체온증이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아냐며, 저체온증에 걸리면 정신이 혼란스러워진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얼음을 녹여야 한다며 얼음 위에 손을 올리라고 말한다.

 

 

 

 

 

얼음이 서서히 녹기 시작하고 온도는 점점 떨어진다. 마이크는 얼음을 녹이면서 누가 이런짓을 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모든 세부사항을 생각한 사람일것이라고 말하며 과거를 떠올린다. 제이슨은 친구와 뒤집어진 보트위에 앉아있다. 친구는 붉은색 패딩을 입고 있다.

 

 

 

 

 

마이크가 정신을 잃고 쓰러지자 아만다와 조이, 벤은 마이크를 깨운다. 제이슨은 떨어진 얼음에서 열쇠를 꺼내고 출입문이 있는 쪽으로 걸어간다. 제이슨이 열쇠를 꽂고 돌리자 반대편에서 문이 열린다. 출입문을 발견하고 달려가는데 폭발과 함께 바닥의 얼음이 깨지기 시작한다. 5명 모두 간신이 출입문을 통해서 다음 방으로 들어온다.

 

 

 

 

 

 

 

- 업사이드다운 룸 -

이번 방은 위 아래가 바뀐 업사이드 다운 룸이다. 잠시뒤 방 전체가 움직이면서 위쪽으로 올라간다. 전화벨이 울리고 시끄러운 잡음이 들리더니 음악이 흘러나온다. 제이슨은 방 주위를 둘러보며 출입문에 손잡이가 없다며 손잡이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주위를 돌면서 단서를 찾는다.

 

 

 

 

 

조이는 우탄 유 박사(Dr. Wootan yu) 박사으 트로피를 바라본다. 마이크는 8번 당구공이 테이블에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 마이크는 큐랙을 확인해 보겠다며 걸어간다. 그때 음악이 다시 반복하면서 한쪽 바닥이 무너져 내린다. 벤은 마이크를 붙잡고 가장자리로 몸을 피한다.

 

 

 

 

 

아만다는 상단으로 올라가서 금고를 발견한다. 아만다는 4자리 숫자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1234', '1111'을 입력해 보지만 안된다. 조이는 벽면에 있던 거대한 슬라이딩 퍼즐을 발견하고 조심해서 이동한다. 마이크는 조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조이를 위쪽으로 올려준다. 조이는 슬라이팅 퍼즐을 맞추기 시작한다.

 

 

 

 

 

잠시뒤 음악이 다시 시작하면서 제이슨이 있는 바닥이 무너져 내린다. 제이슨은 난간을 잡고 간신히 위쪽으로 올라간다. 조이는 퍼즐을 맞추고 알아냈다고 말한다. 벤은 노란색, 검은색, 파란색이 보인다고 말한다. 멀리서 보고 있던 아만다는 두줄과 원이 보인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모르스 코드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당구대를 보면서 스트라이프와 원이라고 말한다.

 

 

 

 

 

노란 줄무니공 9번, 검은공 8번, 파란 줄무늬공 10번이다. 아만다는 비밀번호 '9810'을 입력한다. 하지만 열리지 않고 음악이 다시 시작하면서 바닥이 또 하나 떨어진다. 놀란 마이크와 벤은 조이가 메달려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잠시뒤 고정된 볼트가 풀리면서 기울어지기 시작한다.

 

 

 

 

 

제이슨이 3명을 지탱할수 없으니 마이크에게 옆으로 이동해야 한다고 말한다. 조이는 자신이 옆으로 옮기겠다며 옆에 있는 큐대를 잡으려고 한다. 순간 선반이 기울어지면서 조이는 바닥으로 떨어진다. 조이는 떨어진뒤 정신을 잃는다. 조이는 베트남 항공 109편이 추락할때를 떠올린다. 제이슨이 내려와 올라가야 한다며 조이를 깨운다. 조이는 방이 거꾸로 되어 있어서 비밀번호도 거꾸로 입력 해야한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0189'를 입력하고 8번 공을 금고에서 꺼낸다.

 

 

 

 

 

 

음악이 다시 시작하면서 바닥이 또하나 무너져 내린다. 아만다는 8번공을 주머니에 넣고 출입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경로를 찾아 이동한다. 아만다가 당구대의 모서리를 잡고 이동을 하다가 주머니에 있던 8번공이 바닥으로 떨어진다. 아만다는 뛰어내려 8번 공을 다시 줍는다. 음악이 다시 시작하자 아만다는 8번공을 제이슨에게 던지고, 전화기를 붙잡는다. 하지만 전화선은 아만다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 버린다.

 

 

 

 

 

제이슨은 8번공을 출입문에 끼워넣고 문을 열고 나간다. 벤은 조이를 데리고 업사이드다운 룸을 빠져나간다. 다음에 들어간 방은 병실로 만들어져 있다. 제이슨은 주위에 빠져나갈 길이 보이지 않는다며 조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낭비할 시간이 없다며 아만다는 죽었지만 우리는 안죽었다고 말한다. 조이는 아만다는 약하지 않고 우리를 위해 희생했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아만다의 희생을 낭비하지 말자고 말한다.

 

 

 

 

 

 

 

- 포이즌 룸 -

잠시뒤 방안의 모든 불이 켜지고 자신이 있던 병실과 똑같이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이는 아만다의 파일을 펼쳐보고, 유일한 생존자였다고 말한다. 조이가 자신은 엄마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베트남 배낭여행을 갔다가 정글 한복판에 추락했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뉴스에서 조이를 봐서 기억한다고 말한다. 제이슨이 자신은 대학 룸메이트와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갔다가 보트가 뒤집어져 조난을 당했다고 말한다. 추워서 꽁꽁 얼었고 선체를 꽉 잡고만 있었다고 말한다. 둘 사이에 재킷이 하나만 있었고, 네이슨은 저체온증세로 공격적이고 혼란스러워 했다고 말한다. 둘째날에 헤엄쳐 도망쳤고, 다음날 구조대가 자신만 발견했다고 말한다.

 

 

 

 

 

벤은 친구중에서 처음으로 차를 구입했고, 겨울방학때 운전을 하다 사고가 났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웨스트 버지니아의 광산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동생 칼을 포함해서 11명이 동굴이 무너져 묻혔고, 구조대가 왔을때는 자신만 살아 있었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그들이 우리에 대해 모든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그들이 재킷에 대한것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벤은 루돌프는 자동차가 추락할때 듣고 있던 노래였다고 말한다. 그들은 우리의 경험에 맞춰서 이 방을 만들었고, 우리가 신뢰하는 사람을 통해 상자를 전해주었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자신의 조카가 즐거운 시간 보내라는 문자를 보냈다고 말한다.

 

 

 

 

 

조이는 대니의 파일을 펼쳐보면서 가족들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죽었는데 혼자만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조이가 우리는 유일한 생존자들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누가 행운아들 중에 가장 운이 좋은지 보려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때 벽에 설치된 TV에서 우탄 유 박사에게 맞길 용기가 있냐며, 한계를 테스트하여 새로운 문을 열어라 라고 나온다. 5분의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이는 그들의 규칙대로 계속 따를 수 없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함께 단서를 찾자고 말한다. 벤은 조이에게 그들이 항상 우리를 보고 움직임을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조이는 그들이 우리를 계속 보고 있다는 말을 하며 물건을 찾는다.

 

 

 

 

 

마이크는 손가락 기호가 찍힌 엑스레이 필름을 찾아낸다. 제이슨은 사진을 보고 주먹하나, 손가락 한, 손가락 두개를 보고 012라고 말한다. 벤은 스펠링이 보인다며 순서를 바꿔서 'EKG'라고 말한다. 벤은 사촌이 귀머거리라 수화를 알고 있다면서 그들도 그것을 알고있을거라고 말한다.

 

 

 

 

 

 

조이는 도구를 찾아 카메라를 부수기 시작한다. 벤은 조이에게 뭐하는 거냐고 묻는다. 조이는 양자 제노 효과라며 그들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는 한 우리의 상태를 바꿀 수 없다고 말한다. 조이가 게임은 항상 이기도록 설계되어 있다면서 다른 출구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벽면에 설치된 독가스를 발견하고 이곳이 포이즌 룸인것을 알게 된다. 제이슨은 3분후에 가스가 나올거라고 알려준다. 마이크는 시간이 없다며 조이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조이는 자신의 말을 듣고 있지 않다면서 설치된 카메라를 부순다.

 

 

 

 

 

제이슨은 EKG기계를 찾고 적당한 심박수가 문을 열 수 도 있을거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벤에게 옷을 벗으라고 말하고 센서를 붙인다. 벤의 심박수가 90-92가 나오면서 실패라고 뜬다. 제이슨은 심박수가 너무 낮다며 높은 사람이 필요하다며 마이크에게 센서를 붙인다. 벤은 조이에게 진정하고 말을 들어달라고 말한다.

 

 

 

 

 

마이크의 심박수가 139, 140이 나오지만 실패로 나온다. 제이슨은 한계 테스트가 필요하다며 점핑잭을 하자고 말한다. 제이슨은 마이크의 심박수가 높다며, 동생 칼을 생각해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마이크는 눈물을 흘리면서 하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전기를 충전하고 마이크의 심장에 충격을 준다. 마이크의 심박수가 215를 넘어간다. 벤이 하지말라며 말리자만, 제이슨은 벤을 밀치고 다시 전기충격을 가한다. 마이크는 결국 쓰러져 죽고 만다.

 

 

제이슨은 한계 테스트가 높은것이 아니었다면서 자신의 몸에 센서를 부착한다. 시간이 되고 가스가 분출되기 시작한다. 제이슨의 심박수가 50이하로 떨어지자 숨겨진 문이 열린다. 제이슨이 먼저 빠져나가고 벤은 조이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조이는 그냥 가라고 소리를 지른다. 조이는 마지막 남은 카메라를 부수고 쓰러진다. 조이의 앞에는 산소호흡기가 놓여져 있다.

 

 

 

 

 

 

- 일루전 룸 -

제이슨과 벤이 다음에 들어간 곳은 일루전 룸이다. 벤은 조이를 그냥 죽게 내버려두고 왔다고 자책한다. 벤은 제이슨이 마이크를 죽였다고 말한다. 제이슨은 앉아 있다가는 죽게 될거라고 말하고 일어난다. 벤은 두사람 사이에 재킷 한 벌을 얘기하면서 제이슨이 친구를 죽이고 헤엄치다 죽은것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제이슨이 생존은 선택이라며 단서를 찾으라고 말한다.

 

 

제이슨은 바닥에 있는 해치를 발견하고 벤에게 열어보라고 말한다. 벤과 제이슨이 함께 해치의 손잡이를 돌려 문을 여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해치 손잡에에 있던 약물 때문에 환각증상이 나타난다. 벤은 기분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해치의 안쪽에 적혀 있는 글을 발견한다. 자유롭게 떠나라, 하지만 해독제를 찾는것이 최선이다(Feel free to leave but may we note. it's best to find the antidote)

 

 

 

 

 

 

벤과 제이슨은 환각증상을 겪으면서 힘들어 한다. 벤이 거울 아래 쪽에 있는 해독제를 발견하는데 1인분만 있다. 제이슨은 벤을 공격하면서 해독제를 빼앗으려고 한다. 벤이 해독제를 가지고 가려하자 제이슨은 벤의 다리를 꺾는다. 벤이 제이슨을 밀어버리고 다리에 해독제를 주사한다. 제이슨은 벽에 머리를 부딪히면서 죽고 만다.

 

 

 

 

 

 

- 크러쉬 룸 -

벤은 해치를 통해 아래쪽에 있는 크러쉬 룸으로 들어온다. 벤은 방안에 있는 단서를 찾아서 출입문 비밀번호를 풀려고 시도한다. 벤은 좁혀져 오는 방안에서 튀어나온 벽난로 안쪽으로 몸을 피하여 방을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 포이즌 룸 -

조이가 쓰러진 5호실 포이즌 룸에 방독면을 착용한 직원들이 들어온다. 들어온 직원은 정리하는데 20분이 걸린다고 말한다. 직원은 천장에 걸려있는 산소마스크를 발견한다. 일어난 조이는 직원들을 쓰러뜨리고 권총을 빼앗아 방을 빠져나간다.

 

 

 

 

 

 

 

- 게임마스터 룸 -

벤이 마지막 방을 빠져나오고 들어온 곳은 게임 마스터가 있는 곳이다. 벽의 대형스크린에는 게임 참가자들의 사진이 있다. 게임마스터(요릭 밴 와게닌젠)는 제이슨에게 돈을 걸었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벤이 마지막 방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벤이 당첨되었다면서 축하한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퍼즐메이커가 방을 디자인한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들 중 일부가 고객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은 매년 더 복잡하고 많은 것을 요구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삶과 죽음에 도박을 한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그들이 행운과 관련된 것을 알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벤이 운좋은 사람들은 사이코패스에게 납치되어 고문을 당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게임마스터는 불가능할것 같았지만 벤이 살아남았다면서 담배를 건네준다. 게임마스터는 테이블에 있던 끈을 들고 벤의 뒤쪽으로 이동한다. 게임마스터는 상금이 있을것 같냐고 묻고 벤의 목을 조른다. 벤은 자신의 다리에 있던 유리조각을 뽑아 게임마스터를 찌른다.

 

 

 

 

 

포이즌 룸을 빠져나온 조이는 게임마스터가 있는 방으로 달려온다. 시스템이 조이가 살아 있는 것을 확인하고 생존으로 변경한다. 방으로 들어온 조이는 게임마스터를 향해 총을 쏜다. 게임마스터는 몸을 피하여 숨었다고 조이를 공격한다. 조이가 게임마스터의 공격을 받고 쓰러져 죽을 위기에 처한다. 벤이 일어나 게임마스터를 공격하고 총을 쏜다. 조이는 벤을 부축하여 미노스 건물 밖으로 빠져나온다. 조이는 유일한 생존자가 되는 것에 지쳤다고 말한다.

 

 

 

 

 

 

병원에 도착한 두사람은 치료를 받는다. 경찰이 병원으로 찾아와 미노스 건물로 같이 가자고 말한다. 조이는 경찰과 함께 현장에 도착한다. 게임 참가자들이 있었던 대기실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조이는 이곳에 대기실이 있었고, 거대한 오븐으로 변했다고 말한다. 경찰은 조이가 설명한 어떤것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조이는 상상이 아니라 진짜였고 벤도 함께 있었다고 말한다. 경찰은 벤의 몸에서 세가지 불법 물질의 흔적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조이는 그곳 벽에 적혀 있는 'No way out'을 보고 '우탄 유' 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조이는 이것은 개임의 일부였다고 말하지만 경찰은 믿지 않는다.

 

 

 

 

 

 


- 6개월 후 -
조이와 벤이 카페에서 만나 대화를 나눈다. 벤은 조이의 노트를 보고 숙제인지 묻는다. 조이는 게임 참가자들과 관련된 뉴스 자료를 벤에게 보여준다. 마이크는 유니온 역 화장실에서 심장마비로 죽었다. 제이슨 워크는 오토바이에서 튕겨져서 죽었다. 대니 칸은 미시간 호수에서 익사하였고, 아만다 하퍼는 혼자 암벽등반을 하다 추락해 주었다. 아마도 우리에 대한 기사도 있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벤은 그냥 놔두자고 말한다. 조이는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죽었고, 보낸사람은 그대로 살아 있다고 말한다. 조이는 그들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들은 게임을 조작했지만 우리는 그들의 게임에서 이겼다고 말한다.

 

 

 

 

 

조이는 미노스의 로고는 스스로 회전하는 에셔 계단으로 불가능한 물체라고 말한다. 로고 계간의 숫자 좌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조이는 그곳이 맨하탄 한복판에 있는 비상장 산업용 빌딩을 가리킨다고 말한다. 벤은 그것으로 뭘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조이는 2주뒤에 그곳으로 갈 비행기 티켓을 구입했다고 말한다. 벤은 그것이 생존자의 죄책감이라면서, 자신의 치료사는 살기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는 말을 한다. 조이는 앞으로 나간다는 것은 달리기를 의미하는게 아니라며 자신은 달리기를 끝냈다고 말한다. 벤도 조이와 함께 하기로 한다.

 

 

 

 

 

 

- 미노스 -
비행기 엔진에 불이 붙어 추락하고 있다. 여자 승무원은 X표시가 된 가방을 찾아 도구를 찾는다. 승무원은 도구를 열쇠구멍에 끼워넣고 돌리자 잠금장치가 나타난다. 단서가 되는 문장은 '날개도 없이 날고, 눈도 없이 운다(I fly without wings... I cry without eyes...)'라고 되어 있다. 승무원은 구름(Cloud)를 입력하고 조종실의 문을 연다. 하지만 비행기는 정면에 보이는 산과 충돌하여 폭발하고 만다.

 

 

 

 

 

 

 

잠시뒤 시뮬레이션 화면은 사라지고 직원은 재설정을 할것인지 묻는다. 퍼즐 메이커는 게임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승무원은 래리에게 또 볼트에 손을 다쳤다고 말한다. 퍼즐 메이커는 생존확률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직원은 대략 4%정도 된다고 말한다.

 

 

 

 

 

 

퍼즐 메이커는 조이와 벤의 비행정보를 입수했다며 다시 게임을 하자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이스케이프 룸(The Escape Room)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