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는 이집트의 고대 피라미드에서 깨어난 최초의 돌연변이 아포칼립스가 인류를 멸망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포 호스맨을 모으고 전세계를 위협한다. 아포칼립스를 막기 위해 엑스맨들이 다시 뭉치게 되고 결국 아포칼립스를 제거한다는 내용이다.
쿠키영상은 에섹스 주식회사에서 울버린이 탈출한 곳으로 돌아와 혈청을 회수하는 장면이 나온다.

 

엑스맨: 다크피닉스(X-Men: Dark Phoenix)가 6월 개봉예정이라 이전 시리즈를 다시보았다. 엑스맨 시리즈 영화는 다시봐도 재미있다.

 

 

 

 

 

“강한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아포칼립스.
“지켜야 한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VS 엑스맨, 인류의 운명을 건 마지막 전쟁이 시작된다!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X-Men: First Clas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3
영화 엑스맨: 데이 오브 퓨처 패스트(X-Men: Days of Future Past,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1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4
엑스맨: 다크피닉스(X-Men: Dark Phoenix,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00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 2016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6.05.2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5분
- 감독 : 브라이언 싱어
-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제니퍼 로렌스, 오스카 아이삭

 

 

제임스 맥어보이(찰스 자비에 교수 /프로패서X 역)
마이클 패스벤더(에릭 렌셔 / 매그니토 역)
제니퍼 로렌스(레이븐 타크홀름 / 미스틱 역)
오스카 아이삭(아포칼립스 역)
니콜라스 홀트(행크 맥코이 / 비스트 역)
로즈 번(모이라 맥태거트 역)
타이 쉐리던(스캇 서머스 / 사이클롭스 역)
소피 터너(진 그레이 역)
올리비아 문(사일록 역)
루카스 틸(알렉스 서머스 / 하복 역)
에반 피터스(피에트로 맥시모프 / 퀵실버 역)
조쉬 헬먼(윌리엄 스트라이커 대령 역)
코디 스밋 맥피(커트 바그너 / 나이트크롤러 역)
벤 하디(엔젤 역)
알렉산드라 쉽(스톰 역)
라나 콘도르(쥬빌리에이션 리 / 쥬빌리 역)
워렌 쉐러(호스맨-페스틸린스 역)
로셀 오코예(호프맨-페민 역)
모니크 간더튼(호스맨-데스 역)
프레이저 앳체슨(호스맨-워 역)
스탠 리(스탠 리 역)
안소니 코네크니(샘 역)
조앤 볼랜드(Mrs 썸머스 역)
T.J. 맥기본(니나 역)
스티븐 보가트(펜타곤 헤이스팅스 역)
조 콥든
휴 재맨(로건 / 울버린 역)
카롤리나 바르체(마그다 역)
토마스 레마르퀴스(칼리반 역)
제라 레버맨(맥시모프 역)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줄거리

 

 

돌연변이는 비범한 능력을 타고나지만 어둠속을 헤매는 어린아이와 같다. 능력은 저주가 되기도 한다. 날개를 가진 자는 태양 가까이 가려하고, 예언력을 가진 자는 미래의 두려움 속에 살 수도 있고, 상상을 초월하는 최강의 능력을 가진 자는 자신의 세상을 지배할 운명이라 믿기도 한다.

 

 


- 나일계곡, 기원전 3600년 -
신으로 숭배 받아는 최초의 돌연변이 아포칼립스가 지나가자 사람들은 '엔 사바 누르'라 부르면서 절을 한다. 아포칼립스는 피라미드 안으로 들어온다. 부하는 신체 재생능력이 있는자를 보여주며 영원토록 통치하게 될거라 말한다.

 

 

아포칼립스의 신하는 전이 의식을 진행한다. 피라미드 꼭대기에 씌워진 장막이 벗겨지고 태양에너지를 받으며 전의 의식이 진행이 된다. 아포칼립스의 통치를 막으려는 자들은 서로 신호를 보내고 피라미드를 무너뜨린다.

 

 

 

 

 

아포칼립스의 의식은 재생능력이 있는 자의 몸으로 전이가 된다. 피라미드는 무너지고 신하들은 아포칼립스를 보호하기 위해 보호막을 씌운다. 아포칼립스(오스카 아이삭)는 땅속깊숙한 곳에서 잠이든다.

 

 

 

 

 


- 1983년, 오하이오 -
스캇 서머스(타이 쉐리던)은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있다. 선생님은 돌연변이에 대해 수업을 하고 있다. 선생님은 돌연변이의 존재가 밝혀진것은 베트남전 종전 후 1973년 파리 협정이고, 6일후 돌연변이 중 한명인 에릭 랜셔(마이클 패스벤더)가 대통령과 각료들을 백악관 앞마당에서 공격했지만 미스틱(제니퍼 로렌스)가 랜셔를 막았다고 말한다. 랜셔는 탈출해서 일급수배자가 되었고, 여자도 함께 사라졌다고 말한다. 스캇은 눈의 고통을 느끼면서 화장실로 간다. 스캇은 눈의 변화를 느끼고 고통스러워한다.

 

 

 

 

 


- 동 베를린 -
레이븐 다크홀름(제니퍼 로렌스)는 격투기장에 도착한다. 엔젤(벤 하디)은 경기에서 이긴뒤 기뻐한다. 사회자가 다음 도전자는 뮌헨 서커스 출신의 악마 나이트크롤러(코디 스밋 맥피)라고 소개한다. 엔젤이 나이트 크롤러를 공격하려하자 나이트 크롤러는 순간이동을 하는데 고압전류때문에 빠져나가지를 못한다. 지켜보던 레이븐은 고압전류를 조종하는 곳으로 걸어간다.

 

 

 

 

 

 

엔젤이 나이트크롤러에게 싸우지 않으면 둘다 죽는다며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나이트 크롤러는 엔젤을 공격한다. 레이븐은 지키는 남자를 쓰러뜨리고 장비를 과부하시켜 꺼버린다. 엔젤은 나이트크롤러와 싸우는 도중에 고압전류에 한쪽 날개에 부상을 입는다. 엔젤은 혼란을 틈타 경기장을 빠져나가 도망친다. 레이븐은 나이트크롤러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건물을 빠져나온 뒤 현장을 벗어난다.

 

 

 

 

 

 

 

 

- 폴란드 프루슈쿠프 -
에릭 렌셔(마이클 패스벤더)는 헨리크라는 이름으로 공장에서 일하고 있다. 에릭이 일을 마친뒤 집으로 돌아오자 아내가 좋았는지 묻는다. 에릭은 니나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니나는 뒷마당에서 동물들과 얘기를 하면서 즐거워한다.

 

 

 

 

 

 

 

에릭은 니나에게 자장가를 불러준다. 니나가 노래는 어디서 배웠는지 묻는다. 에릭은 부모님이 가르쳐 줬다고 말한다. 니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에릭은 나쁜 사람들이 데려갔다고 말한다. 하지만 마음속에 있다고 말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서머스 가족은 스캇을 걱정하고 있다. 알렉스는 스캇을 데리고 자비에 영재학교로 간다. 스캇은 엄청 오래된 냄새가 난다며 학교인지 박물관인지 묻는다. 스캇과 진 그레이(소피 터너)는 복도에서 부딪힌다. 진 그레이는 떨어지던 물건을 염력으로 다시 모으고 스캇에게 텔레파시로 잘보고 다니라고 말한다.

 

 

 

 

 

형은 스캇에게 누구와 대화를 하는것인지 묻는다. 진이 자신은 텔레파시로 생각을 읽는다고 말한다. 스캇은 자신의 머리속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행크 맥코이(니콜라스 홀트)는 알렉스 서머스를 반갑게 인사를 한다. 알렉스는 행크의 모습을 보고 파란털보친구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행크가 지금은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동생 스캇을 소개해 준다. 행크가 자신은 이곳의 교사라고 소개한다.

 

 

 

 


찰스 자비에 교수(제임스 맥어보이)는 수업을 하고 있다. 자비에 교수는 수업을 마치고 알레스와 인사를 한다. 알렉스는 동생 스캇을 소개한다. 자비에 교수는 스캇에게 영재학교에 잘왔다고 말한다. 스캇은 재능처럼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비에가 처음에는 다 그렇게 느낀다고 말한다.

 

 

 

 

 

진은 정원에서 활을 쏘고 있다. 자비에는 스캇에게 능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크기를 깨달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조절하는 법을 가르칠 수 있다면서 여기에 남는다면 졸업할 때 쯤에 사회로 돌아가서 인상적인 삶을 살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눈을 가린 스캇에게 붕대를 풀고 능력을 확인해보자고 말한다. 알렉스는 스캇에게 표적의 바향을 알려준다. 알렉스는 과녁의 방향을 알려준다. 스캇이 눈을 뜨자 광선이 나오고 나무가 불이나며 갈라진다. 자비에는 스캇에게 입학을 축하한다고 말한다.

 

 

 

 

 

 


- 이집트 카이로 -
모이라 맥태거트(로즈 번)은 똑같은 문양을 한 남자들을 따라 뒷마당으로 간다. 남자는 모이라에게 출입이 금지된 곳이라며 막는다. 모이라는 남자를 쓰러뜨리고 뒷마당에 뚫려있는 땅굴속으로 들어간다.

 

 

 

 

 

모이라는 피라미디의 윗부분을 사진으로 찍고 둘러본다. 그때 사람들이 주문을 외우는 소리를 듣고 숨어서 지켜본다. 모이라가 들어오면서 열어둔 양탄자 때문에 태양빛이 지하로 비친다. 태양빛이 피라미드 윗부분에 비치자 빛나기 시작하고 사람들은 계속 주문을 외운다. 지하 깊숙한 곳에 잠들어 있던 아포칼립스는 눈을 뜬다. 아포칼립스는 힘을 몸아 자신을 가두고 있는 바위들을 밀어내기 시작한다. 땅이 흔들리자 모이라는 지상으로 도망친다. 잠시뒤 폭발이 일어나고 그 진동은 전세계로 전달된다.

 

 

 

 

 

 


- 폴란드 프루슈쿠프 -
일을 하고 있던 에릭은 진동을 느낀다. 사람들은 지진이라고 말한다. 그때 용광로가 떨어지고 에렉은 자신의 힘을 사용해서 사람을 구한뒤 눈치를 보면서 일을 계속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진동을 느낀 학생들이 잠을 못자고 복도로 나온다. 자비에는 학생들에게 진정하고 방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행크와 자비에는 진이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자비에는 아이들에게 못오게 하라고 한뒤 방안으로 들어간다.

 

 

 

 

 

자비에는 진이 느끼는 고통을 느끼면서 진을 깨운다. 잠에서 깬 진은 세상의 종말을 보았다고 말한다. 진은 죽음이 느껴졌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그냥 꿈일 뿐이라고 말한다. 진은 너무 생생하게 느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의 정신력이 너무 강력해서 꿈도 현실처럼 느끼는 거라고 말한다.

 

 

 

 

 

진은 정신감응이나 염동력이 아니라 다른 거라고 말한다. 진은 안에서 어두운 힘이 자라고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좋아지고 있다면서 인내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진은 눈 감기도 두렵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자신도 얼마전까지 목소리들에 시달렸다고 말한다. 진은 언젠가 누구를 해칠까봐 두렵다고 말한다. 자비에가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는것을 두려워한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능력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게 되면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행크는 이번악몽은 이전과 달랐다면서 어제 일어난 일과 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행크는 에너지 분출 같은 진동이 발생해서 기록해뒀다고 말한다. 행크는 진이 그 에너지에 반응한 것이라고 말한하. 그런데 그 진원지가 지구의 반대편 카이로라며 자비에에게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세레브로를 이용해서 카이로에서 들려오는 소리들을 듣는다. 자비에는 그곳에서 모이라를 보고 미소를 짓는다. 행크는 CIA가 그곳에서 뭐하고 있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모이라고 보고하러 가고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는게 있는지 가서 알아봐야겠다고 말한다. 행크는 보고싶은거 아니냐고 묻는다. 자비에는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다고 말한다.

 

 

 

 

 


- 폴란드 프루슈쿠프 -
아내는 에릭이 남자를 구한것에 대해 얘기를 한다. 에릭은 자신이 발각되면 모두가 위험해 진다면서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아내는 여기가 우리집이라고 말한다. 에릭은 가족과 함께라면 어디든 집이라고 말한다. 에릭은 아내를 믿었기 때문에 처음 만난 날 정체를 밝힌것이라며 지금은 자신을 믿어달라고 말한다. 에릭은 여기에 있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아내는 니나를 데려오겠다고 방으로 간다. 아내는 니나가 방에 없는 것을 알고 에릭에게 알려준다. 에릭과 아내는 니나를 찾으로 숲속으로 달려간다.

 

 

 

 

 

경찰들이 니나를 붙잡고 있다.에릭은 니나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경찰은 에릭에게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에릭은 경찰들에게 뱃지를 안찼다고 말한다. 경찰은 금속은 안되니까 제거한거라고 말한다. 경찰은 공장 사람들이 뭔가를 봤는데 이해안되는 광경이었다고 말한다.

 

 

 

 

 

 

 

에릭은 무기부터 치우라고 말한다. 경찰이 헨리크는 좋은 시민, 이웃, 일꾼이라고 믿고 싶다고 말한다. 아내가 믿어도 됀다고 말한다. 경찰은 아무도 헨리크의 정체를 모른다고 말한다. 에릭이 자신은 헨리크 구르스키고 야콥의 집에서 저녁도 먹었다고 말한다.

 

 

야콥은 헨리크가 처음부터 우리를 속인거라고 말한다. 경찰은 신문기사를 보여주면서 매그니토 인지 묻는다. 에릭은 아내를 돌아본뒤 자신을 데려가고 딸은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에릭은 니나에게 엄마한테 가라고 말한다. 니나는 아빠를 못데려간다며 소리를 지른다. 그러자 숲속의 동물들이 몰려든다. 경찰은 니나도 돌연변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경찰은 그만두게 하라고 시킨다. 에릭은 아직 조절 못한다며 무서워서 저러는 거라고 말한다.

 

 

 

 

 

니나는 울면서 아빠를 못데려간다고 말한다. 새들이 경찰을 공격한다. 활시위를 당기고 있던 경찰은 놀라며 손을 놓아 버린다. 니나와 아내가 화살에 맞아 쓰러진다. 에릭은 아내와 딸이 쓰러진것을 보고 달려간다. 에릭은 슬퍼하면서 딸의 목에 걸려있는 목걸이를 꺼낸다. 에릭은 목걸이로 경찰을 모두 죽인다. 에릭은 이런것을 원한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 이집트 카이로 -
깨어난 아포칼립스는 거리를 걸으며 주위를 둘러보고 있다. 스톰(알렉산드라 쉽)은 시장에서 모래바람을 일으키고 일당은 물건을 훔쳐서 도망친다. 상인은 스톰을 뛰다라와 도둑질의 처벌이 뭔지 아는지 묻는다. 뒤따라온 아포칼립스는 손목을 자르는 거라고 말한다. 상인은 한패라면 기회있을때 빨리 꺼지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상인에게 세상을 누가 다스리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달려온 사람들을 모래로 죽이고, 벽속에 가둬버린다.

 

 

 

 

 

 

 

- CIA 본부 -
자비에와 알렉스는 CIA본부로 찾아간다. 알렉스는 지금까지 한번도 안봤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자기는 변태가 아니라며 웃는다. 알렉스는 어쩌다가 헤어졌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자신이 우리에 대한 기억을 지워버렸다고 말한다. 해변, 쿠바 모두 지웠고 세상이 돌연변이 존재를 알기 전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그게 모이라를 위해 최선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CIA본부 사무실에 들어서면서 자비에는 사람들에게 잠깐 쉬라면서 동작을 멈춰버린다. 자비에는 모이라의 사무실로 들어가 인사를 한다. 모이라는 자비에의 논문을 모두 읽었다면서 만나서 반갑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모이라의 가족사진을 보고 남편이 있는지 묻는다. 모이라가 결혼을 했었는데 가정에 충실하기 어려운 직업이라서 선택을 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이집트에서 일어난 일때문에 찾아왔다고 말한다. 모이라는 기밀 정보라 알려줄수 없다면서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최고등급의 출입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모이나는 수사자료를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1973년 돌연변이 존재가 밝혀진 이후로 신의 계시나 재림으로 보는 종교집단이  생겼다고 말한다. 모이나는 그 중 하나를 추적 중이었다고 말한다. 최조의 존재 이름을 딴 '아쉬르 엔 사바 누르' 집단이라고 말한다. 모이나가 그 집단은 최초의 돌연변이가 수만 년 전에 태어났고, 그자가 부활한다고 믿는 거라고 말한다. 모이나는 사진을 보여주면서 고대 유적을 뒤지면서 단서를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상형문자는 고대인의 초인적인 능력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지금까지 살았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모이라가 그자는 의식을 다른 몸으로 옮길 수 있어서, 죽을 때가 되면 새 몸으로 들어가는 거라고 말한다. 돌연변이의 몸을 쓴 적도 많아서 능력들을 차지하고 계속 능력을 축적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전능한 돌연변이인것 같다다고 말한다. 모이라는 그자가 나타날때마다 추종자 넷을 사도처럼 거느렸는데 자기힘을 나눠준 수호자들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묵시록에 나오는 포 호스맨 같다고 말한다.

 

 

 

 

 

모이라는 그자가 통치하는 시대는 늘 재앙으로 끝난다며 이른바 '아포칼립스'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얘기를 듣고 세상의 종말을 뜻한다고 말한다.

 

 

 

 

 

 

 

 

 

 

 

 

 

 


- 이집트 카이로 -
스톰은 아포칼립스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 스톰이 이도시에서 돌연변이는 처음 본다면서 이집트어, 아랍어, 영어를 할 줄 아는지 묻는다. 이포칼립스는 벽에 걸린 미스틱의 사진을 바라본다. 스톰은 미스틱(제니퍼 로렌스)이 위대한 전사이고, 자신의 영웅이라고 말한다. 스톰은 먹을것을 가져오겠다며 부엌으로 간다. 아포칼립스는 TV의 신호를 수집하여 세상의 일들을 모두 배운다.

 

 

 

 

 

 

아포칼립스는 나약한자들이 세상을 차지했다면서 자신이 돌아왔다고 말한다. 스톰은 아포칼립스에게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일어나며 인간이 길을 잃기 이전의 시대에서 왔다고 말한다. 스톰은 80년대에 잘 왔다면서 콜라를 마신다. 아포칼립스가 이 세상에 필요한 것은 정화라고 말한다. 스톰은 세상을 구한다고 사람들을 막 죽이면 안된고 법에 맡겨야 한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스톰에게 힘을 주겠다면서 힘을 나눠준다. 스톰의 머리는 하얗게 변한다.

 

 

 

 

 

 


- 동 베를린 -
나이트크롤러는 레이븐에게 왜 같이 가면 안돼는지 묻는다. 레이븐이 자신은 혼자 일한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칼리반(토마스 레마르퀴스)를 찾아가 돈을 주면서 한명분의 여권을 달라고 말한다. 칼리반이 나이트크롤러는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레이븐은 살려줬으니 알아서 할거라고 말한다.

 

 

 

 

 

칼리반은 레이븐에게 아무리 모습을 숨겨도 자신은 누군지 알아본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자신을 계속 자극하면 어떻게 되는지 자신의 생각을 읽어보라고 말한다. 뒤에서 지켜보던 사일록(올리비아 문)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칼리반은 사일록이 질투를 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칼리반은 미스틱을 아주 좋아해서 공짜 정보를 주겠다고 말한다. 칼리반은 에릭 랜셔에 대한 소식을 레이븐에게 얘기한다. 칼리반은 뉴스에서 나오기 전에 알려주는 거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레이븐은 나이트크롤러에게 얼마나 빨리 갈수 있는지 묻는다. 나이트크롤러는 보이는 곳이나 가본곳까지 갈 수 있다고 말한다. 나이트크롤러가 자신의 진짜 이름은 커트 바그너라고 소개한다. 사일록은 나가는 두사람을 지켜본다.

 

 

 

 

 


- 자비에 영재학교 -
행크는 스캇에게 루비 석영으로 렌즈를 만들었는데 눈 광선을 굴절시켜서 벡터장 법위로 억제해줄 거라고 말한다. 스캇은 안경을 쓰고 눈을 뜬다. 스캇은 행크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한다. 스캇은 혼자 앉아서 책을 보고 있는 사람은 누군지 묻는다. 행크는 첫날 만났던 진 그레이라고 말한다.

 

 

 

 

 

스캇은 진 그레이에게 다가가서 인사를 한다. 진은 스캇에게 이제 보이는지 묻는다. 스캇은 생각보다 괜찮은 곳이라고 말한다. 지나가는 애들은 진을 보고 수근거린다. 스캇은 자기 얘기인줄 알고 특수안경을 착용해서 괜찮다고 말한다. 진은 스캇이 아니라 자신을 겁내는 거라고 말한다. 진은 자신도 능력을 제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스캇은 어제밤에 건물이 흔들린게 진 때문이었는지 묻는다. 진은 이학교의 최고 괴물은 스캇이 아니라고 말한다. 스캇은 처음 겪는 일이라며 웃는다.

 

 

 

 


행크가 사무실로 가고 있다. 행크는 레이븐을 발견하고 인사를 한다. 행크는 다시 못보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커트 바그너는 자신도 파랗다면서 인사를 한다.

 

 

 

 

 

 


- 동 베를린 -
칼리반이 작업장에서 돈을 새고 있다. 칼리반은 스톰을 보고 영업이 끝났다면서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스톰은 우리발로 들어왔다면서 돌연변이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칼리반에게 강한 자들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뒤쪽에서 사일록이 나와서 무슨일인지 묻는다. 칼리반은 아포칼립스에게 돈은 얼마나 있는지 묻자 아포칼립스는 없다고 대답한다. 칼리반은 웃으면서 영업이 끝났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후드를 벗고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칼리반은 총을 꺼내 아포칼립스를 향해 겨눈다. 그러자 아포칼립스는 총을 모래로 바꿔버리고 너희는 모두 내 자식이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눈먼 지도자들을 따르다 눈이 먼 것 뿐이라고 말한다. 사일록은 가까이 다가와 칼을 뽑는다. 사일록은 아포칼립스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사일록에게 능력의 최대치를 느껴보라며 힘을 나눠준다. 사일록은 어떤 돌연변이를 찾는지 알겠다며 어디에 있는지 안다고 말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나이트크롤러는 쥬빌리에이션 리(라나 콘도르)와 걸으며 미국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쥬빌리는 나이트크롤러에게 스캇도 신입생이라고 소개한다. 스캇은 탈옥하고 싶은 심정이라면서 나이트크롤러와 근처 쇼핑몰에 다녀오겠다고 말한다. 나이트크롤러는 쇼핑몰을 모르지만 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 동 베를린 -
엔젤은 술을 마시며 노래를 듣고 있다. 엔젤은 아포칼립스가 나타나자 꺼지라고 말한다. 사일록이 엔젤의 날개가 저렇게 되었을 줄 몰랐다고 말한다. 사일록은 쓸모없는자이니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아니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선물을 주겠다면서 엔젤에게 힘을 나눠준다. 엔젤의 등에서 새로운 날개가 자라고, 강철로 된 날개로 바뀐다.

 

 

 

 

 

 

 

 

- 자비에 영재학교 -
행크는 레이븐에게 지하 작업실을 보여준다. 행크는 초음속, 내폭 설계 스텔스 기술을 적용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전투기를 보면서 감탄한다. 레이븐이 여기서 어떻게 나가는지 묻는다. 행크는 농구 코트 열리면서 지붕으로 나가면된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행크에게 여기서 전투기를 만들고 있었냐고 묻는다. 행크는 워싱턴 일을 겪고 나서 엑스맨을 시작할 줄 알았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찰스는 군인이 아니라 학생을 원한다고 말한다. 행크가 찰스는 인간의 선의를 믿는다고 말한다.

 

 

 

 

 

행크는 최선의 상황이면 좋겠지만 최악의 상황도 대비해야 하고 세상은 엑스맨을 필요료 한다고 말한다. 행크는 레이븐이 돌아왔으니까 찰스를 설득해서 다시 시작하자고 말한다. 레이븐은 에릭 때문에 온거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에릭이 곤란한 상황에 처한 것 같다고 말한다. 행크가 언제는 안그랬냐고 묻는다.

 

 

 

 

 


- 폴란드 프루슈쿠프 -
에릭은 자신이 일하던 공장으로 찾아간다. 에릭은 작업자들이 나가지 못하게 공장의 문을 닫는다. 에릭은 누군가거 어제 여기서 본것을 경찰에 신고한것 같다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이 누군지,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뭘할 수 있는지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에릭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려 보라고 말한다. 에렉은 그들도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기분을 알고 고통 속에서 영원히 살거라고 말한다. 작업자는 헨리크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의 이름은 매그니토라고 말한뒤 공장안에 있는 철을 조종하기 시작한다. 그때 아포칼립스가 에릭 위쪽에 나타난다.

 

 

 

 

 

에릭은 아포칼립스에게 뒤로 물러나라고 말한뒤 자신을 막지 말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사람들을 사람들을 땅쏙으로 뭍어버린다. 아포칼립스는 에릭을 위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에릭에게 와서 보라고 말한다.

 

 

 

 

 

 


- 아우슈비츠 -
아포칼립스는 에릭과 함께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이동한다. 아포칼립스는 에릭의 능력이 태어난 곳이라고 말한다. 에릭은 어릴때를 생각하면서 여기에 데려오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여기 있는게 두렵냐면서 과거에서 달아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에릭은 아포칼립스를 보며 누군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엘로힘, 신, 라' 여러 이름으로 여러 인생을 살았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자신은 죽음에서 태어나는 자이고, 자신이 인류 각성의 불씨를 지펴 문명의 수레바퀴를 돌렸고, 문명의 숲이 과하게 자라서 새 나무를 위한 터가 없을때는 자신의 손으로 숲을 불질렀다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의 부모가 여기서 비참하게 죽을 때는 어디서 뭘했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가 어둠속에 갇혀 잠들어 있었다고 말한다. 그때는 없었지만 이제 자신이 왔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에릭안의 강함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에렉의 손을 잡고 지하에 있는 금속을 느껴보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지구 자체를 움직일 힘이 있는것을 깨달을 것이라 말한다.

 

 

 

 

 

에릭은 땅에 손을 짚고 금속을 느끼면서 자기장을 일으키며 조종하기 시작한다. 아포칼립스는 이 세상의 잿더미 위에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자고 말한다. 에릭은 수용소 시설을 완전히 파괴해버린다.

 

 

 

 

 

 


- 퀵실버의 집 -
피에트로 맥시모프(에반 피터스)는 폴란드에서 에릭 렌셔가 출현했다는 뉴스를 보고 있다. 엄파가 피터를 피터를 부르자 퀵실버는 TV를 끄고 게임을 한다. 엄마는 뉴스보던거 아니었나면서 채널을 돌린다. 엄마는 피에트로에게 찾으러 갈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피에트로 간다고 해도 못막는다면서  만나도 끝이 좋지않다고 말한다. 피에트로는 그사람 겁안난다고 말한다. 엄마는 겁내야 할거라고 말하고 방을 나간다. 피에트로는 자비에 영자학교 명함을 바라본다.

 

 

 

 

 


- 자비에 영재학교 -
모이라는 자비에와 함께 영재학교로 온다. 모이라는 글로 학교를 많이 봤다고 말하면서 직접 보니까 느낌이 낯익다고 말한다.

 

 

 

 

 

 

- 영화관 -
자비에 영재학교를 빠져나온 학생들은 긍장에서 제다이의 귀환 영화를 보고 나온다. 쥬빌리는 아직까지 제다이의 역습이 최고라고 말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자비에는 행크에게 소개할 사람이 있다며 사무실로 들어온다. 행크와 대화를 나누고 있던 레이븐은 모이라를 보고 놀라 일어난다. 모이라는 우리가 구면인지 묻는다. 자비에는 행크, 알렉스, 모이라에게 잠깐 자리를 비켜달라고 말한다. 나머지 사람들이 방을 나가고 레이븐과 자비에는 대화를 나눈다. 레이븐은 모이라가 왜 저러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레이븐이 쿠바 해변에서 떠난 후로 자신이 기억을 지웠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모이라보고 운좋은 여자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레이븐에게 정말 반갑다며 집에 잘 왔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여기는 내집이 아니라고 말한다. 자비에가 전에는 집이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그때도 자비에 집이었고 자신은 살기만 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집이 많이 변해서 알아보기도 힘들다고 말한다. 자비엔느 앞으로도 이것저것 바꿀 생각인데, 진짜 캠퍼스로 바꾸려한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대학교로 바꾼뒤에 돌연변이 뿐만 아니라 인간도 받을 거라고 말한다. 같이 살고, 공부하고 성장하게 될거라 말한다.

 

 

 

 

 

레이븐은 자신도 워싱턴 사건 후로 인간들이 바뀔 거라 믿었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인간은 아직 우리를 싫어하고 겁내고 있고, 예의로 포장하니까 안보이는거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그래서 파란 형태가 아닌거였냐고 묻는다. 레이븐은 존재하지도 않는 세상의 상장이 되기는 싫다고 말한다.

 

 

 

 

 

자비에가 세상의 인식도 전보다는 나아졌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여기에서느 그렇지 밖에서는 돌연변이들이 아직도 도망다니고 숨고 두려워하면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전쟁중이 아니라고 평화로운 법은 없다면서 아이들에게 싸우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여전히 에릭과 같은 말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에릭때문에 여기에 온것이고, 에릭의 아내와 아이가 죽었고 경찰도 몇명 죽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전세계가 찾을 거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그전에 에릭을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 세레브로 -
자비에는 레이븐, 행크, 알렉스, 모이라와 함께 세레브로 안으로 들어간다. 자비에는 모이라에게 이것은 비밀로 해달라고 말한다. 모이라는 이게 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세레브로를 작동시킨다. 모이라는 불빛을 보며 무엇인지 묻는다. 자비에는 하연것은 인간이고, 붉게 보이는 것은 돌연변이들이라고 말한다. 자비에가 자신은 모든 돌연변이들과 연결이 되어 있다고 말한다. 모이라는 CIA가 탐낼만한 물건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에릭을 찾는데 집중한다. 아포칼립스와 함께 있던 에릭은 자비에를 느낀다. 아포칼립스는 엔젤의 수트를 고쳐주고 있다. 에릭은 자비에와 대화를 한다. 자비에는 에릭의 고통이 느껴진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의 머리속을 본다고 감정까지는 모를거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가족이 당한일은 용납못할일이라며 돌아오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내와 딸을 생각하라고 말한다.

 

 

 

 

 

 

에릭은 자기 방식대로 인간처럼 되려고 노력했지만 끝이 이모양이 되었다고 말한다. 에릭은 인간들이 전부를 빼앗아 갔다고 말한다. 에릭이 이제는 우리가 모든 것을 빼앗을 차례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에릭의 옆에 누가 있는 것을 알고 행크를 부른다. 행크는 세레브로의 시스템을 확인한다.

 

 

 

 

 

 

아포칼립스는 에릭과 자비에게 대화하는 것을 보고 놀랍다고 말한다. 옆에 있던 엔젤은 아포칼립스에게 뭐가 보이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해답이 보인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세레브로에 접속을 하자 자비에는 종말을 보게 된다. 아포칼립스는 들여보내줘서 고맙다면서 조종하기 시작한다. 행크가 찰스에게 나오라고 말하지만, 자비에는 이렇게 강력한 힘은 느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행크는 누군가 돌연변이 모두와 연결하려고 세레브로의 제어권을 가져간것 같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모든 무기는 사라지라면서 조종한다. 강대국들의 핵미사일이 발사되고, 행크는 찰스의 헬멧을 벗기려 한다. 순간 자비에는 고통스러워한다. 레이븐은 행크에게 어떻게 해보라고 말한다. 헹크는 세레브로의 시스템을 끄기 위해 케이블을 자르지만 꺼지지 않는다.

 

 

 

 

 

국방부의 군인은 핵잠수함과의 연락이 두절되었고, 러시아, 중국, 영국, 이스라엘, 인도 전부 핵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말한다. 핵미사일은 모두 수직으로 올라가고, 지구밖 우주로 날아간다.

 

 

 

 

 

자비에는 알렉스에게 세레브로를 전부 파괴하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광선을 발사하여 세레브로를 파괴한다. 세레브로가 파괴되자 자비에는 정신을 잃는다. 행크는 자비에를 세레브로 데리고 밖으로 나온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아포칼립스가 부하들과 함께 자비에 영재학교에 나타난다. 에릭은 자비에의 휠체어를 끌어당긴다. 아포칼립스는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하고 사라진다. 아포칼립스를 향해 달려가던 알렉스는 광선을 발사한다. 알렉스가 쏜 광선은 격납고에 있는 엔젠에 맞으면서 영재학교는 폭발한다.

 

 

 

 

 

 

영재학교로 오던 퀵실버는 학교안으로 달려가서 사람들은 구출하여 밖으로 나온다. 행크는 퀵실버를 발견하고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퀵실버는 교수를 만나러 왔다고 얘기한다. 행크가 교수는 잡혀갔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미스틱의 모습으로 변하고, 아이들은 미스틱을 조용히 바라본다. 행크가 애들은 미스틱을 존경하고 있다면서 미스틱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미스틱이 애들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이 아니라고 말한다.

 

 

 

 

 

영화관에서 돌아오던 스캇이 알렉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퀵실버는 모두 데리고 나온거라고 말한다. 행크가 알렉스는 폭발에서 제일 가깝게 있었다고 말한다.

 

 

 

 

 

 


- 스트라이커 부대 -
스캇은 폭발현장을 바라보며 슬퍼한다. 진은 군인들이 헬기를 타고 오는 것을 먼저 알게 된다. 진은 스캇, 나이트크롤러와 숨어서 지켜본다. 헬기는 의료진이 오고 있다는 방송을 하면서 폭발현장에 착륙한다. 잠시뒤 헬기에서 윌리엄 스타리어커 대령이 내린뒤 공격을 한다. 스트라이커는 모이라, 행크, 퀵실버, 미스틱을 데리고 가고 애들은 놔두라고 말한다.

 

 

 

 

 

 

진, 스캇, 나이트크롤러는 숨어서 지켜본다. 군인이 폭잘지역을 수색한다. 진은 군인을 조종하여 아무도 없는것으로 보고하게 만든다. 스캇은 우리가 구해야 한다면서 커트에게 헬기안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지 묻는다. 커트가 군인들을 걱정하자 진이 군인들은  절대로 못 보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커트는 진과 스캇의 손을 잡고 헬기 안으로 이동한다. 스트라이커 대령은 울타리의 전기장을 작동시키고 출발한다. 나이트크롤러는 베를린의 악몽이 떠오른다고 말한다. 진은 파이얼럿도 안되고 아무것도 조종이 안된다고 말한다.
기절했던 아이들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 스트라이커 헬기 -
커트는 기도를 하고 있다. 스캇은 세상에 도움이 될 사람은 형이 었다면서 자신이 죽었어야 했다고 말한다. 진은 알렉스의 생각은 달랐다면서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은 스캇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스캇은 형의 마음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진은 모든 사람의 마음을 알고 있다고 말하면서 스캇의 손을 잡아준다. 스트라이커의 헬기는 숲속에 있는 댐에 도착한다.

 

 

 

 

 

 

 

 

 

- 이집트 -
자비에가 정신을 차리고 깨어난다. 아포칼립스는 도시를 내려다 보고 있다. 자비에는 어떻게 자신의 정신을 막고 있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수천년을 살면서 얻은 능력중 하나라면서, 저들의 정신에 방어막을 쳐줬다고 말한다. 이포칼립스는 정신을 들여다보고 조종하는 것은 자비에의 능력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에릭에게 함께할것인지 묻는다. 에릭은 자신이 아는 것은 그것뿐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에릭이 잊은것 뿐이라고 말한다. 에릭은 자비에의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자신이 더 나은 길을 보여줬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분노돠 고통을 부추기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자비에가 이것은 에릭의 단면이고, 선한 면도 있다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에게 뭘 봤는지 몰라도 가족과 함께 다 묻었다고 말한다.

 

 

 

 

 


- 스트라이커 부대 -
기절했던 미스틱, 퀵실버, 비스트, 모이라가 깨어난다. 스트라이커는 가능하면 벽에는 접근하지 말라고 말한다. 모이라가 자신은 CIA 선임 요원이고 이곳에 자신을 가둘수 없다고 말한다. 스트라이커는 가둘수 있다고 말한다. 스트라이커는 초자연적인 사건으로 전세계의 핵무기가 사라졌는데, 모이라가 발견된 곳에서 촉발된 사건이라고 말한다.

 

 

 

 

 

 

스트라이커가 찰스 자비에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모이라는 지금 자비에 걱정할때가 아니라면서 더 강력한 능력자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내보내주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스트라이커는 그걸 믿으라고 하는 소리냐면서 안속는다고 말한다. 비스트는 모이라에게 찰스보다 강력한 사람은 무슨소리냐고 묻는다.

 

 

진, 스캇, 커트는 사람들이 잡혀있는 곳으로 들어가려고 시도한다. 커트는 안에도 전기장이 있어서 못들어간다고 말한다. 스캇은 정전시킬 방법이 있을거라며 찾는다.

 

 

 

 

 


- 이집트 카이로 -
아포칼립스는 찰스에게 자신이 하는 말을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게 전하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이 땅은 폐허가 될 것이고, '엔 사바 누르'가 파멸 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하고싶어도 세레브로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자신이 있으니까 기계 없이도 능력을 증폭할 수 있다고 말한다.

 

 

 

 

 

 


- 스트라이커 부대 -
진, 스캇, 커트는 기지를 둘러보고 있다. 피에트로는 레이븐에게 매그니토를 아는지 묻는다. 레이븐은 전에는 알았지만 지금은 모르겠다고 말한다. 피에트로가 소문대로 나쁜사람인지 묻는다. 레이븐은 왜 그렇게 관심이 많은지 묻는다. 피에트로는 매그니토가 아버지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놀라면서 확실한지 묻는다. 피에트로는 자신이 태어나기 전에 엄마가 아빠를 떠났다고 말한다. 10년전에 매그니토를 만났었는데 그때는 아버지인지 몰랐었고, 알게 되었을대는 너무 늦었다고 말한다. 그러다 이번주에 TV를 보고 영재학교로 찾아갔던거라고 말한다. 그런데 도착하고 나니까 또 늦었다고 말한다. 피에트로는 이렇게 빠르지만 늘 늦기만 한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이번에는 늦지 않기를 빌어보자고 말한다.

 

 

 

 


아포칼립스의 목소리가 텔레파시로 전달이 된다. 진은 교수님인것 같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포칼립스가 말하는데로 전달을 한다.

 

 

 

 

 

"세상 모든 인간들과 돌연변이들은 들으라. 너희는 길을 일었다. 하지만 내가 돌아왔다. 심판의 날이 왔으니 너희의 모든 건물과 모든 탑과 신전들이 무너지고 새 시대의 여명이 밝을 것이다. 세상 그 누구도 막지못하리라."

 

 

 

 

 

자비에는 진에게 자신이 카이로에 있다는것을 알려주고, 찾아오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이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너희 중에 있는 강자들을 위함이다. 강력한 힘을 가진 자들은 이 땅을 차지하게 되리라."라고 말하지만 자비에는 "강력한 힘을 가진 자들은 힘없는 자들을 지켜라."라고 말한다.

 

 

 

 

 


스트라이크는 감방으로 찾아와 자비에의 목소리라며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레이븐은 우리도 모른다고 대답한다.

 

 

진은 교수님이 자기에게 얘기했다고 말한다. 스캇과 커트는 모두에게 얘기한거라고 말한다. 진은 숨겨진 메시지가 있었다면서 교수님이 어디에 있는지 안다고 말한다. 그때 지나가던 군인이 진, 스캇, 커트를 발견하고 총을 쏜다. 커트는 바로 두명을 데리고 사라진다. 스트라이커는 경비팀을 보내서 처리하라고 지시한다.

 

 

 

 


세사람은 발전기가 있는 곳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안쪽에서는 으르렁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스캇은 짐승인것 같다고 말한다. 진은 짐승이 아니라 사람이라고 말한다. 진은 기억을 빼앗긴 사람이고, 사람을 무기로 바꿔놓았다고 말한다.

 

 

 

 

 

그때 군인들이 침입자를 찾아 들어온다. 군인들을 피해 몸을 숨긴 진은 잠금장치를 풀어버린다. 울버린(휴 잭맨)이 걸어나와 칼을뽑고 군인들을 공격한다. 군인은 웨폰X가 탈출했다고 경보를 울린다. 울버린은 앞길을 막는 군인은 모두 제거하고 지나간다. 모니터로 상황을 지켜보던 스트라이커는 곧 돌아오겠다면서 상황실을 나간다. 스트라이커는 헬기를 타고 현장을 빠져나간다.

 

 

 

 

 

진, 스캇, 커트는 울버린을 뒤따라온다. 울버린은 문을 열고 나가려한다. 진이 텔레파시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진이 가까이 다가가자 울버린은 칼을 집어넣는다. 진은 울버린 머리에 씌워진 장비를 제거해주고, 머리를 만진다. 진은 이름이 로건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울버린은 자신의 몸에 연결된 장비를 제거하고 밖으로 달려나간다.

 

 

 

 

 

 

 

스캇은 진에게 뭘했는지 묻는다. 진은 몇조각 없었지만 기억의 조작을 찾아서 돌려줬다고 말한다. 스캇은 평생 볼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커트는 상황실로 들어와 문에서 떨어지라고 말한다. 스캇은 광선으로 문을 녹여버린다. 진은 교수님이 있는 곳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잡혀온 사람들을 구출하여 격납고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 이집트 카이로 -
아포칼립스는 자신이 배신당하기 전에는 이곳이 우주의 중심으로 우뚝 설 곳이었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이제 그렇게 될거라며 피라미드를 주변 건물들을 이용해서 피라미드를 만든다.

 

 

 

 

 

 

- 스트라이커 부대 -
레이븐은 행크에게 비행기를 조종할수 있는지 묻는다. 행크는 조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스캇은 배행 수트도 있다 말한다. 레이븐은 원하던 전투기도 생겼으니 전쟁하러 가자고 말한다.

 

 

 

 

 


- 이집트 카이로 -
아포칼립스는 모래로 헬멧을 만든뒤 에릭에게 선물로 건네준다. 아포칼립스는 에릭에게 땅속 깊은 곳까지 손을 깊게 뻣으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저들이 세운 모든것을 땅에서 뜯어내어 세상을 깨끗이 지우고 살아남은 자를 더 나은 세상으로 인도할것이라고 말한다. 지켜보전 자비에는 자신도 역할이 있는지 묻는다. 아포칼립스는 찰스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을 주겠다고 말한다.

 

 

 

 

 

 

- 전투기 -
행크와 모이라는 전투기를 조종한다. 진은 레이븐에게 워싱턴에서 싸웠던 날 무서웠는지 묻는다. 레이븐은 아니었지만 첫임무때는 무서웠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지금처럼 친구들과 비행기에 있었는데 우리끼리 엑스맨이라 불렀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스캇의 형도 있었는데 우리는 하복(루카스 틸)이라 불렀다고 말한다. 능력제어가 서툴렀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정말 용감했다고 말한다.

 

 

 

 

 

커트가 같이 있었던 엑스맨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레이븐은 행크와 자신만 살았고 나머지는 구하지 못했다며 자신은 영웅이 아니라고 말한다. 진은 레이븐이 우리에게는 영웅이라고 말한다. TV에서 레이븐을 보고 인생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모두 바뀌었다고 말한다.

 

 

 

 

 


- 이집트 카이로 -
에릭은 자기장을 일으켜 땅속 깊은곳에서 금속을 끌어 모은다. 바다속에서 침몰했던 배까지 수면으로 떠오른다.

 

 

 

 

 


- 국방부 -
군인들은 얼마전 아우슈비츠에서보다 훨씬 큰 규모의 자기장이라고 말한다. 땅속과 해저에는 철, 니켈, 코발트 등 자성 물질이 가득하다고 말한다. 전문가는 이미 심층부에서부터 파괴가 시작되었고, 지반이 얼마 버티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결국 도시와 시내는 청동기 이후 건축물 모두가 파괴될 거라고 말한다. 장군은 세상이 통째로 멸망한다는 소리라며 놀란다.

 

 


- 바다 -
바다를 운행하던 선박은 하늘로 날아오르는 금속물질을 바라본다. 해안에 정박중이던 컨테이너선박의 화물들이 하늘로 날아오른다. 도시에 있는 다리도 흔들리기 시직한다.

 

 

 

 

 

 

- 피라미드 -
아포칼립스는 피라미드에 앉아 있다. 엔젤은 자비에를 끌고와 제단위에 놀려놓는다. 자비에는 아포칼립스에게 거짓 신에 불과하다며 모든 게 끝나면 추종자들이 다시 배신할거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그런일은 없다면서 자비에의 손을 묶는다. 아포칼립스는 천번의 일생 끝에 그토록 갈구하던 능력을 찾았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어디에나 있을 수 있고, 누구든지 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 전투기 -
엑스맨은 이집트 카이로에 도착한다. 진은 파라미드 중심부에 교수님이 있고, 아포칼립스가 의식을 교수님에게 옮기려고 한다고 말한다. 그렇게 된다면 세상 모두를 조종할 힘을 갖게 된다고 말한다. 모이라가 에릭을 발견하자 퀵실버가 다가와 바라본다.

 

 

 

 

 

레이븐은 진과 스캇에게 나이트크롤러를 파라미드로 들여보내고 찰스를 데려오라고 말한다. 레이븐이 에릭은 자신이 맡겠다고 말한다. 행크는 자기장을 어떻게 뚫을 것인지 묻는다. 퀵실버는 자신이 레이븐을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레이븐이 나머지는 찰스를 빼내오면 바로 빠져나가라고 말한다. 커트가 우리끼리는 안간다고 말한다. 퀵실버는 자신이 따라잡을 거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행크는 근처에 전투기를 착륙시킨다. 도시의 다리, 자동차 등의 금속은 뜯겨져 날아간다.

 

 

 

 

 

 


- 피라미드 밖 -
레이븐은 행크에게 애들과 함께 가라고 말한다. 행크는 모이라가 남을 거라고 말한다. 스캇이 능력을 제어못하는 사람도 있다고 말하자 레이븐은 제어하지 말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우리모두가 그런 부족함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퀵실버는 미스틱을 데리고 에릭이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 피라미드 안 -
아포칼립스는 엔젤에게 의식이 끌날때까지 자신을 지키라고 말한다. 엔젤은 하늘을 날아가고 아포칼립스는 제단위에 눕는다. 아포칼립스는 태양의 에너지를 받뒤위해 조형물을 피라미드 위쪽으로 이동시킨다.

 

 

 

 

 


- 피라미드 밖 -
엑스맨은 피라미드로 들어가기 위해 입구를 확인한다. 그때 엔젤이 하늘에서 날아와 공격한다. 구 순간 커트는 피라미드 안쪽으로 순간이동하여 들어간다. 엔젤은 커트를 뒤쫓는다. 진과 스캇이 입구로 달려가자 스톰이 내려와 길을 막고 공격한다. 스캇은 특수안경을 벗고 광선으로 공격한다. 행크는 스톰이 날려버린 자동차의 방향을 바꿔 스톰에게 다시 던진다. 그순간 사일록이 나타나 자동차를 반으로 갈라버린다. 사일록이 스톰에게 셋을 갈라놓으라고 말한다. 스톰은 하늘로 올라가 번개를 쏘면서 공격한다. 진과 스캇은 행크는 서로 갈라진다.

 

 

 

 

 

 

- 피라미드 안 -
진은 의식이 진행되는 것을 알고 커트에거 서두르라고 말한다. 커트는 노력중인데 미로 같다고 말한다. 그때 엔젤이 커트 뒤쪽에서 나타나 공격하면서 피라미드 밖으로 이동한다.

 

 

 

- 피라미드 밖 -
행크는 사일록과 싸운다. 사일록은 채찍을 휘두르며 행크를 공격한다.

 


퀵실버는 자기장이 너무 강해서 안쪽으로 못들어간다고 말한다. 미스틱은 자기장 밖에서 에릭을 부른다. 에릭은 미스틱의 목소리를 듣고 돌아본다. 미스틱은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가 않다고 말한다. 미스틱은 자신과 찰스가 있고 생각보다 많은 가족이 있다고 말한다.

 

 

 

 

 

미스틱은 에릭에게 전에는 가족을 구할 기회가 없었지만 지금은 구할 수 있다고 말한다. 미스틱은 그얘기를 해주려고 온 거라고 말한다. 에릭은 퀵실버에게 뭐냐고 묻는다. 퀵실버는 자기도 가족을 위해 왔다고 말한다.

 


나이트크롤러는 엔젤과 싸우고, 스캇은 스톰에게 광선을 쏘면서 공격한다. 행크는 사일록의 채찍에 붙잡히지만 반격한다.

 

 

 

 

 

 

- 피라미드 안 -
의식이 진행되면서 자비에는 고통스러워한다. 자비에는 아포칼립스에게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 피라미드 밖 -
나이트크롤러는 순간이동하면서 엔젤을 철골 구조물 안쪽에 가두고 빠져나온다.

 

 


- 전투기 -
자비에의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고 눈동자가 변한다. 진은 괴로워하면 교수님이 사라지고 있다고 말한다. 나이트크롤러는 피라미드 안에서 교수를 데리고 전투기로 돌아온다. 나이트크롤러는 진, 스캇, 행크를 차례대로 데리고 돌아온다. 모이라는 모두 돌아오자 전투기를 출발한다.

 

 

 

 

 

의식에서 깨어난 아포칼립스가 몸이 바뀌지 않은것을 알고 소리를 지른다. 쓰러졌던 엔젤이 정신을 차리고 갖혀있던 곳에서 빠져나온다. 엔젤은 날아가면서 사일록을 부른다. 사일록 건물옥상에서 달려가 뛰어내린다. 엔젤이 사일록을 잡고 전투기 위쪽으로 던져준다. 사일록은 전투기 위에 뛰어올라간 뒤 공격한다.

 

 

 

 

 

진은 모두 커트를 붙잡으라고 말한다. 커트는 여러명을 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진은 빨리 하기나 하라고말한다. 엑스맨은 모두 커트를 붙잡는다. 진은 전투기의 기수를 지상으로 돌려 추락시킨다.

 

 

커트는 몇번의 시도끝에 엑스맨 모두를 건물안으로 이동시킨다. 전투기안에 있던 엔젤은 비행기와 함께 폭발해 죽는다. 비행기 지붕에서 뛰어내린 사일록은 칼을 이용해서 충격을 완하하며 지상으로 내려온뒤 기절한다. 미스틱과 퀵실버는 추락하는 비행기를 바라본다.

 

 

 

 

 

행크가 커트의 상태를 확인한다. 진은 커트가 에너지를 다써서 그렇다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자비에는 자신의 몸에서 나가라고 소리를 지른다. 진은 교수에게 괜찮다고 말한다.

 

 

 

 


미스틱은 에릭에게 남아 있는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싸울 거라고 말한다. 에릭은 미스틱을 가만히 바라본다. 퀵실버는 미스틱을 데리고 빠져나온다.

 

 

에릭은 자비에와 나눴던 대화를 떠올린다. 자비에는 에릭의 안에는 고통과 분노만 있는게 아니라 선한 모습도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지금 떠나면 자기만 버리는게 아니라 세상을 바꿀 기회를 버리는 거라고 말한다. 자비에가 세상은 에릭을 필요로한다는 말을 남기고 들어간다. 에릭은 자비에의 말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아포칼립스는 피라미드에서 빠져나와 찰스를 찾는다. 아포칼립스는 아직 연결되어 있어서 자신의 얘기가 들리는거 안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찰스에게 모습을 드러내라며 소리를 지른다. 그 순간 퀵실버가 나타나 아포칼립스를 때린다. 아포칼립스는 퀵실버의 다리를 흙으로 묶어버린다. 아포칼립스는 퀵실버의 팔을 꺾고 다리를 부러뜨린다.

 

 

 

 

 

에릭은 퀵실버가 아포칼립스에게 잡힌것을 바라본다. 스톰은 건물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사일록은 칼을 들고 퀵실버에게 다가간다. 아포칼립스는 사일록에게 끝내라고 말한다. 사일록은 아포칼립스의 목을 칼로 치지만 찢어진 부위는 다시 재생이 된다. 아포칼립스는 사일록의 목을 잡고 조른다.

 

 

 

 

 

그 순간 미스틱은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자비에는 미스틱이 아포칼립스에게 잡힌것을 알게 된다. 스톰은 자신이 존경하던 미스틱인것을 알고 놀라 주저앉는다. 에릭도 미스틱의 모습을 바라본다.

 

 

행크과 스캇은 싸우겠다며 밖으로 나간다. 자비에가 놈이 원하는 것은 자신이라며 가지 말라고 말한다. 모이라는 굴복하지 말라면서 그놈이 자비에를 가지면 전세계가 끝이라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찰스를 부르면서 나와서 나약한 것을 구하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우리가 아직 연결되어 있어서 놈의 머리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포칼립스의 머리속으로 들어간다.  자비에는 자신의 능력을 원하느냐며 아포칼립스의 머리를 잡고 자신이 느끼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아포칼립스는 고통스러워하면서 잡고 있던 미스틱을 놓는다. 자비에는 나의 세계에 온것을 환영한다면서 아포칼립스를 공격한다. 아포칼립스는 자비에의 손을 잡고 더 큰집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의 몸집이 점점 커지면서 자비에는 쓰러진다.

 

 

 

 

 

 

아포칼립스는 자비에가 있는 곳을 찾은뒤 건물벽을 없애버린다. 아포칼립스가 자비에가 있는 곳을 향해 걸어가자 매그니토가 앞을 막는다. 아포칼립스는 에릭에게 배신한것인지 묻는다. 에릭은 저들을 배신했었다고 말한다. 에릭은 주위의 금속을 모아 아포칼립스를 공격한다. 아포칼립스는 보호막을 만들어 방어를 하면서 전진한다.

 

 

 

 

 

지켜보던 행크과 스캇에 뛰어내려 온다. 행크가 미스틱과 퀵실버를 구출하는 사이 스캇은 특수안경을 벗고 아포칼립스에게 광선을 쏜다. 아포칼립스는 머리속에 들어온 자비에를 공격하면서 던진다. 자비에는 진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행크는 미스틱과 퀵실버를 옮긴뒤 아포칼립스를 공격하지만 단번에 날아가 기절한다. 스캇이 광선공격을 멈추고 다시 안경을 쓰자 아포칼립스는 스캇을 벽에 고정시켜버린다. 스캇이 행크를 부르지만 일어나지 못한다.

 

 

아포칼립스는 자비에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아포칼립스는 자비에를 누르면서 이제 끝났고 너는 내것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절대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가 왜 그런지 묻는다. 그러자 자비에가 너는 혼자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자비에가 자신은 혼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진이 세레브로의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온다. 자비에는 진에게 힘의 속박을 풀고 두려워하지말고 해방시키라고 말한다.

 

 

 

 

 

진은 아포칼립스를 향해 걸어간다. 진은 공중에서 아포칼립스를 바라보며 힘의 속박을 풀어버린다. 아포칼립스의 몸에 있던 갑옷은 깨진다. 에릭은 금속으로 아포칼립스를 공격한다. 깨어난 행크는 갖혀있는 스캇을 풀어준다. 스캇은 안경을 벗고 아포칼립스에게 광선을 쏜다.

 

 

 

 

 

 

 

아포칼립스는 보호막을 친뒤 도망치려한다. 그때 스톰이 나타나 번개로 아포칼립스를 공격한다. 아포칼립스는 모든것이 밝혀졌다고 말한다. 아포칼립스는 가루가 되어 사라진다. 매그니토, 스톰, 진은 지상으로 내려온다. 정신을 차린 사일록은 숨어서 지켜보다 사라진다.

 

 

 

 

 

 

모이라는 찰스의 심장이 멈췄다고 말한다. 진은 아직 교수님을 느낄수 있다고 말한다. 진이 교수의 머리를 만지자 교수는 다시 돌아온다.

 

 

 

 

 

모이라는 찰스에게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찰스는 쿠바 해변에 모이라와 함께 있다고 말한다. 찰스는 모이라에게 지웠던 기억을 다시 돌려준다. 찰스는 기억을 지우는게 아니었다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깨어난 커트는 자신이 무엇을 놓쳤는지 묻는다.

 

 

 

 

 

 

 


- 자비에 영재학교 -
모이라는 에릭 랜셔의 도움으로 강력한 돌연변이를 무찔렀다고 보고한다. 언론에서는 돌연변이의 잠재적인 파괴력은 평화의 시대에 새로운 놀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학생들은 모두 정원에서 학교 건물이 복구되는 것을 지켜본다. 진과 에릭은 함께 폭발로 무너졌던 건물을 복구한다. 스톰은 퀵실버에게 매그니토가 아지인것을 언제 말한것인지 묻는다. 퀵실버는 언젠가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퀵실버는 당분간은 여기에 남아 있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스톰도 남아 있겠다고 말한다.

 

 

 

 

 

 

 

자비에와 에릭은 엑스맨을 바라보고 있다. 자비에가 인간은 벌써 무기들을 다시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에릭은 그게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직 희망을 버리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레이븐에 대한 생각도 맞았고, 에릭에 대한 생각도 맞았다고 말한다. 에릭은 한밤중에 불안함에 깬적이 없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그런적이 있다고 말한다. 에릭이 그럴때면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내 학교에 찾아와 싸움을 건 불쌍한 자들에게 동정심을 느낀다고 말한다. 에릭은 찰스에게 행운을 빈다는 말을 나기고 떠난다.

 

 

 

 

 

 


- 엑스맨 훈련장 -
미스틱은 엑스맨 훈련을 시킨다. 미스틱은 학교에서 무엇을 배웠든 모두 잊어버리라고 말한다. 이제 아이도 아니고 학생도 아닌 엑스맨이라고 말한다. 로봇이 걸어나오고 엑스맨은 싸울준비를 한다.

 

 

 

 

 

 

 

 

 

 

 

쿠키영상

 

 

스트라이커 부대가 있던 시설에 군인들이 정리를 하고 있다. 에섹스 주식회사(ESSEX CORP.) 직원들이 찾아와 웨폰X의 자료와 혈청을 회수하여 가방에 넣는다.

 

 

 

 

 

 

 

 

 

 

 

 

[사진 출처]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