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는 낭포성 섬유증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 남녀의 사랑이야기다.

 

낭포성 섬유증 때문에 병원에 입원한 스텔라 그랜트(헤일리 루 리차드슨)는 약물실험에 참가하게 된 윌 뉴먼(콜 스포로즈)을 만나게 된다. 스텔라는 윌에게 규칙적이고 꼼꼼하게 생활하면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방법들을 알려준다. 점검 가까워진 두사람은 5피트로 거리를 좁히고 데이트를 하면서 사랑을 나눈다. 스텔라는 윌의 깜짝 생일 파티를 해주고 친구들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낸다. 하지만 포가 갑자기 죽게 되고, 포의 죽음을 본 스텔라는 불빛을 보기위해 윌과 함께 병원을 나선다. 스텔라에게 이삭할 폐가 기증되고 간호사들은 스텔라를 찾는다. 윌은 폐이식 소식을 듣고 스텔라를 설득하는데 스텔라는 깨진 얼음속으로 빠져 호흡이 멈춘다. 윌은 스텔라를 구출하고 인공호흡으로 살려낸다. 병원에 도착한 스텔라는 이식수슬을 받고, 윌은 스텔라를 위해 그녀를 떠난다는 내용이다.

 

잔잔한 영화로 중간중간에 나오는 음악들이 너무 좋다. 좀 오글거리기는 한지만 볼만한 영화로 마지막 남자주인공이 안타깝게 느껴진다.

 

 

 

 

 

접근 금지, 허그 금지, 키스 금지
이 로맨스 성공할 수 있을까?

 

 

 

 

 

 

 

 

 

 

 

 

영화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83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

 

 

- 2019 제작
- 미국, 로맨스/멜로 외
- 2019.04.1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저스틴 발도니
- 출연 : 콜 스프로즈, 헤일리 루 리차드슨, 클레어 폴라니, 파민더 나그라

 

 

헤일리 루 리차드슨(스텔라 그랜트 역)
콜 스포로즈(윌 뉴먼 역)
모이세스 아리아스(포 역)
킴벌리 허버트 그레고리(간호사 바브 역)
파민더 나그라(누어 하미드 박사 역)
클레어 폴라니(메레디스 역)
에밀리 폭슬러(줄리 역)
게리 윅스(톰 역)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 줄거리

 

 

낭포성 섬유증 환자인 스텔라(헤일리 루 리차드슨)는 병실로 찾아온 친구들과 얘기를 나누고 헤어진다. 스텔라는 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에 올린다.

 

 

 

 

 

스텔라는 같은병으로 입원한 포(모이세스 아리아스)에게 문자를 보낸다. 포는 기관지염으로 입원했다고 말한다. 간호사 줄리(에밀리 폭슬러)는 스텔라의 체온과 혈압을 측정하고 나간다. 간호사 바브는 스텔라의 병실에 약카트를 두고 나간다. 스텔라가 자신은 강박장애가 있다면서 자신의 방식대로 약 카트를 새로 정리한다. 스텔라는 계획한 일들을 체크하고 앱을 만들고 책을 읽는다.

 

 

 

 

 

 

바브 간호사는 새로 아기들이 왔으니 15분후에 만나라고 말해준다. 스텔라는 신생아실로 가면서 포의 병실을 보고 지나간다. 윌(콜 스프로즈)이 친구들과 얘기하는 모습을 보고 지나간다. 스텔라는 병원의 간호사와 환자들과 인사를 하고 신생아실에서 아이들을 바라본다. 윌이 스텔라를 뒤따라와 말을 건다. 윌은 인사하러 쫓아온거라고 말한다. 간호사 바브는 신생아실에 두사람이 함께 있는것을 보고 6피트 거리를 유지하라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의 이름을 듣고 밖으로 나간다. 바브가 윌은 B.세파시아에 감염된 낭포성 섬유증 환자라고 알려준다. 현재 약물실험에 참가중인데, 한번 감염되면 폐이식은 물건너 가는거라며 가까이 하지말라고 말한다. 병실로 돌아온 윌은 스텔라 그랜트의 유튜브 채널을 확인하고 영상을 본다. 윌은 스텔라가 업로드한 영상을 보면서 미소짓는다.

 

 

 

 


다음날 스텔라는 아침식사를 한다. 스텔라는 포와 영상통화를 하면서 아침을 먹는다. 그러다 포가 기침을 하면서 대답을 못한다. 간호사도 응급신호를 받고 포의 방으로 달려간다. 포는 실수로 버튼을 눌렀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간호사는 조심하라고 말한뒤 병실을 나간다.

 

 

 

 


누어 하미드(파민더 나그라) 박사는 윌과 메레디스(클레어 폴라니)에게 실험에 대해 설명을 한다. 박사는 인내심을 가지고 윌이 협조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윌은 낭포성 섬유증 환자와 6피트 거리유지 자기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박사는 실험에 성공하려면 실험에 성실히 임해줘야 한다고 당부하고 나간다.

 

 

 

 

 

윌은 병원 옥상으로 올라가 난간에 앉아 있는다. 스텔라는 여행을 떠난 친구들과 영상통화를 하면서 창밖을 바라본다. 스텔라는 건물 옥상 난간에 앉아 있는 윌을 발견하고 옥상으로 찾아온다. 스텔라는 죽고싶어서 그러는지 묻는다. 윌이 자기 폐는 끝났고 야경을 감상중이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실험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행운이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살기 싫으면 그냥 떠나고 살고싶은 사람에게 기회를 주라고 말한다. 윌은 알았다면서 난간에서 일어나 일부러 미끄러진다. 스텔라는 놀라면서 계속 옥상에 있으라고 말하가 돌아가버린다. 윌은 농담이었다면서 스텔라를 뒤따라 가는데 문이 잠겨 있다.

 

 

 

 


병실로 돌아온 스텔라는 앱 테스트에 집중하지 못하고 옥상을 바라본다. 스텔라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윌의 병실을 찾아간다. 스텔라는 윌의 병실 내부를 보고 치료법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의 치료법이 적힌 종이를 보고 구겨버린다. 스텔라는 윌때문에 미치겠다면서 신생아실로 내려간다.

 

 

 

 

 

 

 

윌은 스텔라를 뒤따라 신생아실로 내려온다. 스텔라는 윌에게 치료법을 완벽하게 따라달라고 말한다. 스텔라가 자신은 강박증이 있어서 모든게 완벽해야한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를 돕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의 말대로 하겠다면서 스텔라 그림을 그리게 해달라고 말한다. 스텔라가 싫다고 하자 윌은 없던일로 하자고 말한다. 스텔라는 살려고 하는게 어려운것인지 묻는다. 윌이 우리는 시한부라며 그냥 즐기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을 뒤따라가서 그림을 그리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윌은 그러겠다고 동의한다.

 

 

 

 

 

 

 

 

병실로 돌아오던 윌은 포를 만난다. 두사람은 인사를 나누고 얘기를 나눈다. 윌이 자신은 8개월전쯤에 B. 세파시아에 감염되었다고 말한다. 포튼 스텔라가 왜 난리인지 알겠다고 말한다. 윌은 포와 스텔라가 사귀는 사이인지 묻는다. 포는 스텔라를 사랑하지만 백인여자에게는 관심이 없다고 말한다. 포는 그런게 아니고 스텔라와는 7살때부터 친구라고 말한다.

 

 

 

 


다음날 간호사 바브는 윌의 병실로 약카트를 가져다 준다. 포는 복도에서 망을 봐주고, 스텔라는 윌의 병실에서 약카트 정리를 하고 자신이 만든 환자용 앱을 깔아주고 나온다. 스텔라는 엄청 간단한거라 사용해보면 알거라고 말한뒤 병실로 돌아온다. 스텔라는 손을 씻으며 생각을 한다.

 

 

 

 

 

 

 

포는 스텔라가 처음 관심을 보인 남자가 낭포성 섬유증 환자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약카트 정리해준것 뿐이라고 말한다. 포가 약카트 정리가 스텔라에게는 애무같은거라고 말하자 끊어 버린다. 스텔라는 윌에게 전화해서 아플로베스트 하고 있는지 보여달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을 못 믿겠다면서 둘이 같이 하자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가 자기와 붙어 있을 생각만 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자신만의 치료방법을 윌에게 알려준다.

 

 

 

 

 


스텔라는 병원을 찾아온 엄마를 만난다. 스텔라는 엄마가 이혼하고 나서 살빠진것 같다며 걱정한다. 음료수를 쏟은뒤 엄마는 스텔라의 손을 닦아준다. 엄마와 스텔라는 손을 잡고 사랑한다고 말한다. 엄마는 스텔라 없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며 눈물을 흘린다.

 

 

 

 

 

누어 하미드 박사는 스텔라의 G-튜브 상태를 확인한다. 박사는 연고바르고 이틀정도 지켜보자고 말한다. 스텔라는 알람이 울리자 헬스장으로 가서 운동을 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언제 약속을 지킬것인지 묻는다. 스텔라는 운동 끝난뒤에 그리게 해 주겠다고 말한다.

 

 

 

 

 

 

윌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스텔라는 할일 목록을 정리한다. 윌은 목록에 어떤게 적혀있는지 묻는다. 스텔라는 자신이 적었던 인생목록을 하나씩 얘기한다. 윌은 차라리 세계 여행을 하는게 어떠냐고 묻는다. 스텔라는 '애비와 시스티나 성당 방문하기' 목록을 보고 표정이 굳어진다. 스텔라는 다음 목록을 얘기한다.

 

 

 

 

 

윌이 스텔라의 목록을 듣고 자신의 인생목록을 얘기한다. 윌은 병원을 벗어나서 세계 일주를 하겠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의 진심을 얘기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병실로 돌아온 스텔라는 애비의 영상을 다시 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줄리는 윌에게 약을 주사하면서 희망적인 모습이 보기 좋다고 말한다. 윌은 줄리에게 실험 실패에 대해 걱정을 한다. 그러자 줄리는 성공하면 된다고 말하고 병실을 나간다.

 

 

 

 

 

윌은 자신이 그린 그림을 스텔라의 병실 문 밑으로 밀어 넣는다. 스텔라는 그림을 꺼내보고 웃는다. 스텔라는 윌에게 왜 만화를 그리는 지 묻는다. 윌이 만화는 가볍고 우스워 보이지만 크게 한 방을 날릴 수 있다고 말한다. 윌이 만화는 언어보다 저하는 힘이 강하다고 말한다. 스텔라가 윌의 그림은 좋은 작품이고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그러자 윌은 스텔라 뒤쪽에 걸려있는 폐 모양의 그림이 더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언니인 애비가 그린 그림이라고 말한다. 윌은 다른 작품도 보여달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사생활까지 나눌필요는 없다며 전화를 끊는다.

 

 

 

 


윌은 스텔라가 애비와 함께 찍었던 영상을 확인한다. 윌은 애비와 관련된 영상은 1년전이 마지막이었고 그 이후로는 없다고 말한다. 친구는 애비 인스타그램을 찾았는데 대부분이 그림이나 스텔라와 찍은 사진인데 1년 간 올라온 사진이 없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명상을 하고 있다. 윌은 스텔라를 찾아와 애비가 죽은거 맞는지 묻는다. 스텔라는 윌의 질문에 기분이 상한다. 스텔라는 매년 생일때마다 마지막 생일인것처럼 축하했고, 자기가 죽었어야 했는데 애비가 죽었다고 말한다. 스텔라가 자신은 죽으면 안된다면서 명상을 끝내고 나가버린다.

 

 

 

 

 

스텔라는 포를 만나 이야기를 한다. 스텔라는 윌이 애비가 죽은것을 아무렇지도 않은듯 얘기했다고 말한다. 포는 스텔라를 위로하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간다. 윌이 스텔라에게 전화를 하지만 스텔라는 받지 않는다.

 

 

 

 

 


누어 하미드 박사가 스텔라의 G-튜브 상태를 확인한다. 하미드 박사가 만약에 혈액까지 감염되었다면 폐혈증이 문제라고 말한다. 박사는스텔라는 강하니까 이겨낼거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슬퍼하면서 침대에 눕는다.

 

 

 

 

 

그때 윌은 스텔라의 병실에 만화그림을 밀어 넣는다. 만화그림은 미안하다는 내용이다. 윌은 스텔라의 병실을 찾아온다. 스텔라는 윌을 용서했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왜 치료를 안받는것이지 묻는다. 스텔라는 G-튜브 감염으로 폐혈증 위험이 있어서 내일 아침에 전신마취하고 교체할거라고 말한다. 윌이 마취하면 폐에는 무리 없는지 묻는다. 스텔라는 8시에 흡입기를 하고 다음에 아플로베스트를 하라고 말하고 들어가 버린다.

 

 

 

 

 


다음날 스텔라는 수술실로 옮겨진다. 윌은 스텔라방에서 애비가 그린 그림을 가지고 스텔라가 있는 수술실로 찾아간다. 윌은 스텔라의 영상을 모두 봤다면서 언니 애비없이 하는 첫 수술이라고 말한다. 윌은 애비가 불러주던 노래를 불러준다. 스텔라는 할머니가 불러주던 옛날 노래라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다 괜찮은을거라고 말하고 수술실을 나온다.

 

 

 

 

 


바브는 윌이 나오는 모습을 발견하고 달려간다. 윌은 스텔라가 무서워했고, 도와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윌은 자신보다 전신마취가 더 위험하다고 말한다. 바브는 윌을 보면 트레버와 에이미가 떠오른다고 말한다. 둘이 너무 사랑해서 규칙을 어겨도 눈감아 줬는데 자기가 보는 앞에서 죽었다고 말한다. 바브가 두번 다시는 그런일은 없을거라고 말한다.

 

 

 

 


누어 하미드 박사는 스텔라에게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수술실 천장에 붙어 있는 애비의 그림을 보고 미소짓는다. 의사는 스텔라를 마취시킨다. 스텔라는 애비의그림을 보면서 잠이 든다. 수술후 스텔라는 병실에서 눈을 뜬다. 스텔라는 옆에 놓여진 선물상자를 풀어본다. 안에는 윌의 그림과 꽃이 들어있다.

 

 

 

 

 

 


윌은 B. 세파시아 감염 낭포성 섬유증 치료에 대한 내용을 보고 슬퍼한다. 윌은 그림을 그리면서 스텔라의 전화가 와도 받지 않는다. 스텔라는 수술하고 나와서 피곤하지만 메시지를 들으면 전화를 하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의 목소리 들으면 못 잘것 같으니까 전화를 하지말라고 남긴다.

 

 

 

 

 

 

 

스텔라는 일어난뒤 화장을 하고 윌에게 중앙 정원에서 만나자고 문자를 보낸다. 포가 스텔라를 찾아와 윌은 안올거라고 알려준다. 스텔라는 윌의 병실을 찾아가서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윌은 안된다면서 문을 열지 않는다. 포는 스텔라에게 잘 된일이고 상황을 받아들이라고 말한다. 포가 윌은 애미처럼 모험가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포가 모든 기회를 망쳤으니 함부로 말하지 말라며 화를 내고 가버린다.

 

 

 

 

 

 

윌과 스텔라는 각자 시간을 보내고, 포가 스텔라에게 인사를 하지만 스텔라는 돌아서 가버린다. 스텔라는 노크 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 확인한다. 문앞에는 포의 트러플 병과 메모지가 놓여져 있다. 스텔라는 '이번에는 스텔라의 말이 옳다'라는 쪽지를 보고 포를 만난다. 포가 자신은 겁쟁이가 맞다고 말한다. 포는 사랑의 댓가가 병원비 부담 뿐만 아니라 죽는것도 봐야된다고 말한다. 18살이 되면 보험혜택도 못받는데 병원비가 문제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의 집이 부자라며 윌과 결혼하라고 말한다. 포는 윌이 눈이 낮은거 같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보고 윌에게 편지를 보낸다. 윌이 편지를 펼쳐보는데 안에는 '5피트 거리 유지' 그림이 있다. 윌은 스텔라의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된 것을 보고 확인을 한다.

 

 

 

 

 

스텔라는 B. 세파시아에 대한 얘기를 한다. B. 세파시아는 페니실린도 먹는다며 기본적인 예방책은 병원용 손 세정제와 라텍스 장갑이다라고 설명한다. B.세파시아는 침과 가래를 좋아하는데 기침은 시간당 6피트, 재채기는 시간당 200마일까지 날아간다고 설명한다. 침금지는 키스 금지를 의미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6피트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스텔라는 당구채를 보이면서 5피트정도 된다거 설명한다. 낭포성 섬유증 환자는 많은것을 포기해야 하고 사랑도 쉽지가 않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낭포성 섬유증이 많은 것을 빼앗아 갔으니까 1피트를 다시 빼앗아오겠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윌의 병실에 노크를 하고 5피트 거리유지에 동의하는지 묻는다. 윌은 스텔라의 제안에 동의한다. 스텔라와 윌은 중앙정원에서 9시에 만나기로 하고 각자 준비를 한다. 스텔라와 윌은 중앙정원에서 만나 당구채를 잡고 데이트를 한다. 윌은 아빠와 엄마에 대해 얘기한다. 윌의 아빠는 윌이 태어날때 떠났고, 엄마는 윌밖에 모른다. 윌은 내일 18살이 되면 스스로 결정할거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내일이 윌의 생일인것을 알고나서 선물도 준비 못했다고 말한다. 윌은 내년 생일까지 옆에 있어달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병원 곳곳을 돌면서 데이트를 한다. 둘은 수영장으로 이동해서 얘기를 나눈다. 윌은 애비에게 무슨일이 생겼는지 묻는다. 스텔라는 애비가 캘리포니아 절벽다이빙을 하다 사고로 죽었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를 바라보며 너무 예뻐서 만지고 싶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당구채로 자신의 몸을 짚어준다. 스텔라는 윌과 처음 만났을때 남자와 해봤다는것은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몸에 있는 흉터와 G-튜브를 보여주기 싫었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 자체가 섹시하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옷을벗고 수술자국을 보여준다. 윌도 자신의 몸에 난 수술자국을 보여준다. 두사람은 수영장에서 함께 수영을 하면서 즐긴다.

 

 

 

 

 

 

 

스텔라는 도시의 붗빌을 보고 애비와 별이라 불렀고, 소원을 빌었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애비가 말하지는 않았지만 폐이식 받게 해달라고 빌었을 거라고 말한다. 윌은 소원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바브 간호사가 새벽일찍 출근을 한다. 바브는 윌이 병실에 없는것을 발견하고 스텔라의 병실로 찾아가본다. 바브는 스텔라도 없는 것을 발견하고 포에게 어디로 갔는지 묻는다. 포는 모른척하고 바브가 나가자 스텔라에게 문자를 보낸다. 스텔라는 바브가 신생아 집중치료실에 먼저 가볼거라면서 계단으로 달려간다. 바브는 신생아 집중치료실에 스텔라가 자고 있는 것을 보고 안심하면서 돌아나온다. 스텔라는 바브가 다녀간 뒤에 참았던 숨을 몰아 쉰다. 윌은 병실로 돌아와 스텔라의 문자를 받고 좋아한다.

 

 

 

 

 

아침이 되고 윌은 스텔라에게 전화해서 이제 자유라고 외친다. 스텔라는 급하게 책을 펼친뒤에 생일인것을 잊고 있었다고 말한다. 윌이 스텔라에게 산택을 하자고 말한다. 스텔라는 공부를 하고 있었다면서 좀 있다 만나자고 말한다. 윌은 친구들이 오기로 했으니 괜찮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미소를 지으면서 수첩에 메모를 한다. 윌은 친구들이 병원에 못 온다는 전화를 받는다. 침대 옆에는 엄마가 준 선물만이 놓여있다.

 

 

 

 

 

 

 


밤이되고 스텔라는 윌에게 숨바꼭질을 하자는 메시지를 보낸다. 윌은 노크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보는데 문앞에 풍선이 놓여 있다. 윌은 풍선 속에 있는 편지를 발견하고 처음 만난곳으로 이동한다. 윌은 신생아실에 있는 풍선을 발견하고 터트려 메시지를 확인한다. 안에는 장미는 늘 빨간색인지 묻는 질문이 있다. 윌은 중앙 광장에서 풍선을 찾고 메시지를 확인한다. 숨을 오래 참는다는 내용을 보고 윌은 수영장으로 찾아간다. 수영장에 있는 풍선을 발견하고 꺼내 메시지를 확인한다. 안에는 첫 데이트후 24시간이 경과라는 메시지가 있다. 바로 2번째 데이트라는 문자와 사진이 도착한다.

 

 

 

 

 

 

 

윌은 스텔라가 있는 식당으로 찾아간다. 스텔라는 윌이 못찾을 줄 알았다면서 안으로 들어간다. 스텔라가 문을 열자 친구들과 깜짝 놀래켜준다. 포는 식당에서 음식을 준비한다. 포는 다음달에 마이클과 엄마를 만나러 가기로 했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잘됐다면서 기뻐한다.

 

 

 

 

 

 

친구들은 윌의 생일 파티를 축하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윌은 포에게 다 어디서 구한거냐고 묻는다. 포가 병원에는 VIP용 주방이 있는데 오늘은 윌을 위한 날이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어릴때 얘기를 나누면서 즐거워한다. 윌은 기침 때문에 자리에서 일어났다가 다시 돌아온다. 스텔라는 애비얘기를 한다. 포가 애비는 거침없었고 자유로웠고, 항상 스텔라를 대신해서 크게살고 싶어했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성공했다고 말한다. 포가 이런 비밀 파티는 딱 애비 취향이었다고 말한다. 윌은 애비를 위해 잔을 들어올린다.

 

 

 

 

 

친구들은 생일 케이크를 주며 소원을 빌라고 말한다. 윌은 자신이 불면 아무도 못먹는다고 말한다. 그때 옆에 있던 친구가 촛불을 끈다. 친구들은 생일을 기념하며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는다. 그때 바브가 식당으로 들어온다. 포는 오늘 휴무인줄 알았다고 말한다.

 

 

 

 

 

바브는 검사 결과가 나올때까지 방에서 꼼짝하지 말라고 말한다. 바브는 내일 윌을 다른 병원으로 보낼거리고 말한다. 스텔라가 바브를 말리자만 바브는 목숨걸고 도박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포는 어릴때 바브가 가르쳐 준대로 안전하게 놀았다고 말한다.

 

 

각자의 병실로 돌아가고 스텔라와 윌은 영상통화를 하면서 잠을 잔다. 바브는 스텔라에게 미움받겠지만 모두를 위한 길이라며 윌의 환자 전원 요청서를 작성한다.

 

 

줄리는 포의 긴급호출 벨소리를 듣고 병실로 간다. 줄리는 포가 쓰러진 것을 보고 코드 블루를 외친다. 의료진들은 포의병실로 달려와 심폐소생술을 한다. 스텔라가 병실로 달려가 무슨일인지 묻는다. 포의 병실로 달려가는 하미드 박사에게 물어보지만 박사는 나중에 얘기하자고 말한다.

 

 

 

 

 

박사가 포의 병실에 도착하였지만 포는 이미 죽어 있다. 바브는 포의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린다. 스텔라는 포가 죽은 것을 슬퍼한다. 스텔라는 포가 가장 친한 친구였는데 한번도 안아보지를 못했다며 모두를 잃고 있다고 말한다. 윌이 스텔라에게 다가와 위로를 하지만 스텔라는 윌에게 방에서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스텔라는 병실안에 있는 짐을 던지면서 눈물을 흘린다. 윌은 자신의 병실로 돌아와 짐을 꾸린뒤 병실을 나간다. 스텔라는 포가 자신에게 준 블랙 윈터 트러플을 하나씩 줍는다. 스텔라는 포와 함께 찍었던 사진을 보면서 창밖을 바라본다. 스텔라는 옷을 입고 병원 밖으로 나온다. 스텔라는 로비에 앉아 있는 윌을 발견하고 부른다. 두사람은 유리를 사이에 두고 서로의 손을 가져다 댄다.

 

 

윌은 스텔라가 있는 밖으로 나온다. 스텔라는 윌에게 불빛을 보러 같이 가자고 말한다. 윌은 2말이나 되는 길이라며 지금은 반항할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윌은 포때문인지 묻는다. 스텔라는 포, 애비, 우리 때문이고, 우리가 못해본 모든 것을 위해서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지금까지 치료를 위해 살았는데 살기위한 치료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스텔라가 이제는 살아보고 싶다며 어차피 눈깜짝할 사이에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윌은 알았다며 스텔라를 뒤따라 간다. 윌이 택시를 타고 가자고 하지만 스텔라는 걸으면서 밤을 즐기고 싶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장갑을 꼈으니 괜찮다면서 윌의 손을 잡고 걷는다.

 

 

스텔라는 눈밭에 드러누워 품속에 있는 곰인형을 꺼낸다. 스텔라는 자신이 처음 병원에 입원할때 애비가 사준것인데 그 뒤로는 항상 가지고 다닌다고 말한다. 윌은 춥다면서 일어난다. 두사람은 불빛을 보러 계속 걷는다. 호수에 도착하고 스텔라는 얼어붙은 호수위로 올라간다. 윌은 그러지 말라고 말리지만 스텔라는 꽁꽁얼었으니 괜찮다고 말한다.

 

 

 

 

 

하미드 박사는 세인트 루크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고 말한다. 교통사고 환자, 여성, AB형, 160cm라고 말한다. 바브는 스텔라 폐이식을 받는지 묻는다. 하미드 박사는 3시간 후에 수술이니까 준비하라고 말한다. 바브는 기뻐하면서 스텔라의 병실로 찾아간다. 바브는 병실안의 상황을 보고 당황하면 스텔라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스텔라는 이식수술을 받게 되었다는 문자를 보지만 윌에게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스텔라와 윌은 얼음위에서 놀다가 넘어진다. 윌이 스텔라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스텔라도 사랑한다고 말하며 윌에게 다가간다. 윌은 이러면 안된다면서 고개를 돌린다. 두사람은 얼음에 깨지는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온다.

 

 

 

 

 

스텔라의 엄마와 아빠가 이식수술 소식을 듣고 병원에 도착한다. 바브는 스텔라가 아직 전화를 안받는다고 말한다. 그때 윌의 엄마 메레디스가 병원에 도착해소 사라진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바브는 1시간 되었다고 말한다. 스텔라의 엄마는 윌때문에 스텔라가 이식을 못받으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말한다. 바브가 스텔라가 그런것이고 윌은 이식수술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말한다.

 

 

스텔라와 윌은 다리 위에 앉아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윌은 엄마의 문자를 받고 스텔라의 이식수술 사실을 알게 된다. 윌은 스텔라에게 돌아가자고 말한다. 스텔라는 이식수술을 받아도 겨우 5년이라고 말한다. 윌이 우리에게 5년은 평생이라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바보같은 소리 하지 말고 돌아가자고 말한다.

 

 

스텔라는 다리 난간에서 돌아 앉으려다 얼음위로 떨어진다. 금이간 얼음위에 떨어진 스텔라는 얼음속에 빠진다. 윌은 스텔라를 얼음 밖으로 꺼낸뒤 문자를 보내고 응급처치를 한다. 윌은 스텔라의 호흡이 멈춘것을 발견하고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한다. 윌은 가쁜 숨을 몰아쉬면서 스텔라를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윌이 지쳐 쓰러지고 다행히 스텔라는 다시 숨을 쉰다.

 

 

두사람은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진다. 의료진은 스텔라에게 호흡기를 달아준다. 하미드 박사는 스텔라에게 이식하 폐가 오고 있으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이식수술을 받지 않겠다고 말한다. 뒤이어 도착한 윌은 스텔라에게 자신을 위해서 이식수술을 받으라고 말한다. 스텔라는 이식수술을 받겠다고 말하고 수술실로 옮겨진다. 윌은 하미드 박사에게 스텔라에게 인공호흡을 했다고 말한다. 박사는 윌이 스텔라를 살린것이고 B.세파시아에 감연되었다면 방법을 찾아보자고 말한다.

 

 

 

 


스텔라의 이식수술은 시작되고 가족과 윌은 수술이 잘되기를 기다린다. 윌은 기다리면서 스텔라를 위한 그림을 그린다. 의사는 수술이 잘 끝났다고 말하고 가족들은 기뻐한다. 바브는 검사결과가 나왔는데 감염이 안되었고 깨끗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앞으로도 감염이 안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메레디스는 윌에게는 차도가 있는지 묻는다. 바브는 변화가 없다고 말한다. 윌은 바브에게 모든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바브는 윌의 탓이 아니라며 괜찮다고 말한다.

 

 

 

 

 


윌은 수술이 끝난 스텔라를 복도에서 바라보고 병실로 돌아온다. 윌은 엄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윌은 친구, 스텔라의 부모, 간호사에게 같이 할것인지 묻는다. 모두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해도된다는 허락을 받고 돌아온다. 윌은 스텔라를 위한 선물을 준비를 한다. 윌은 스텔라의 엄마에게 그림을 건네주고 돌아선다.

 

 

 

 

 

간호사 줄리가 스텔라가 깨어났다고 알려준다. 엄마와 아빠는 병실로 들어가 스텔라를 만난다. 바브는 스텔라에게 잘했다고 말하고 줄리는 블라인드를 올린다. 하미드 박사는 스텔라에게 선물이 있다고 말하고 동영상을 재생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영혼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말이 맞는것 같다고 말한다. 윌이 약물 실험은 실패로 끝났지만 지난 몇 달은 영원히 기억될 거라고 말한다. 윌이 후회되는 것은 스텔라에게 불빛을 못 보여준것이라 말한다. 병실의 불이 꺼지자 윌은 창밖에 설치해둔 조명이 불을 밝힌다.

 

 

 

 

 

윌은 스텔라가 있는 병실 창문 앞으로 다가와 전화를 한다. 윌은 누군가를 사랑하면 놔줘야 한다는 말이 무슨 소리인가 했는데 스텔라가 죽을뻔 했을때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 옆에 꼭 붙어 있고 싶지만 그러면 안된다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는 자기로부터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윌은 이제 어떻게 될지는 몰라도 후회는 없다고 말한다. 스텔라는 안된다며 눈물을 흘린다. 윌은 자신이 떠날수 있게 눈을 감아달라고 말한다. 윌은 스텔라에게 많이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스텔라 엄마는 윌이 전해준 노트를 보여준다. 노트에게는 몇 달동안 겼었던 일들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스텔라는 그림들을 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그림속 윌의 할일은 '스텔라를 영원히 사랑하기'라고 되어 있다.

 

 

 

 

 

 


스텔라는 스킨십에 대한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스킨십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의사소통 수단이자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손길이고, 볼에 닿는 입술의 촉감이다.
기쁠때는 우리를 하나가 되게하고, 두려울때는 우리를 용감하게 만든다. 열정의 순간에는 우리를 짜릿하게 만든다.
사랑할때 우리는 공기만큼이나 그 손길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다. 영상을 보고 있다면 옆에 있는 사람을 만져라. 시간을 낭비하기에는 인생이 너무 짦다.

 

 

 

 

 

 

 

 

[사진 출처] 영화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파이브 피트(Five Feet Apar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