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는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다.

 

팀 굿맨(저스티스 스미스)은 아빠에게 사고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라임시티로 간다. 팀은 아빠가 살던 아파트에서 기억을 잃어버린 피카츄를 만나게 되는데, 피카츄와 대화가 통한다는 것에 놀란다. 팀은 피카츄와 함께 사고에 대한 단서를 찾아 피카츄의 기억도 찾고, 아빠도 찾기로 한다. 팀은 하워드 클리포드(빌 나이)를 만나 사고직후 아빠가 죽지 않았고, 뮤츠가 데리고 갔다는 것을 알게 된다. 루시(캐서린 뉴튼)와 함께 로저 클리포드(크리스 기로)의 비밀 연구소를 찾아내고 현장을 확인하는데, 포켓몬들의 공격을 받게 된다. 간신히 도망치다 피카츄가 부상을 입고 쓰러지게 된다. 포켓몬들의 도움을 받아 피카츄를 치료하고 하워드를 다시 찾아간다. 그런데 모든 사건의 배후가 로저 클리포드가 아니라 하워드 였다는 것이 밝혀지고, 하워드는 퍼레이드에 모인 포켓몬에게 가스를 뿌리고 인간과 하나로 만들어 버린다. 팀과 피카츄는 함께 하워드를 상대로 싸워 이기고 모든것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는다는 내용이다.

 

피카츄와 다른 포켓몬들이 귀엽기는 하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는 조금 유치한면이 있다. 하지만 CG도 나름 볼만하고 이정도면 괜찮게 잘 만들어진것 같다. 그리고 더빙판은 애들이 보고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잘만듯 하다. 나름 반전도 있으면서 스토리도 어렵게 꼬아놓지도 않았고 웃으며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영화였다.

 

 

 

 

 

세상을 구할 번쩍이는 추리가 시작된다!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피카츄, 난 누구? 여긴 어디?

 

 

 

 

 

 

 

 

 

 

 

 

영화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4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

 

 

- 2019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9.05.09 개봉, 전체관람가, 104분
- 감독 : 롭 레터맨
-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 수키 워터하우스, 빌 나이, 캐서린 뉴튼

 

 

라이언 레이놀즈(명탐정 피카츄 역)
저스티스 스미스(팀 굿맨 역)
캐서린 뉴튼(루시 스티븐스 역)
빌 나이(하워드 클리포드 역)
와타나베 켄(요시다 형사 역)
수키 워터하우스(미즈 노먼 역)
카란 소니(잭 역)
리타 오라(앤 오랑 박사 역)
오마르 차파로(세바스찬 역)
크리스 기로(로저 클리포드 역)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 줄거리

 

 

- 라임시티 연구실 -
포켓몬 연구소에서 뮤츠는 자동차가 출발하자 시험관을 깨고 빠져나온다. 해리는 연구실에서 빠져나와 자동차로 이동한다. 해리 자동차는 공격을 받아 다리 아래로 추락하여 폭발한다.

 

 

 

 

 

 

- 팀의 마을 -

잭(카란 소니)은 팀 굿맨(저스티스 스미스)을 데리고 숲속으로 간다. 잭은 팀에게는 물타입도 안맞고 불타입도 안맞다고 말한다. 잭은 들판에 있는 야생 탕구리(쿠본)를 보고 어서 잡으라며 몬스터볼을 건네준다. 팀은 탕구리를 향해 몬스터볼을 던진다. 탕구리는 몬스터볼에서 빠져나와 팀을 공격한다.

 

 

 

 

 

팀과 잭은 마을로 돌아온다. 잭은 팀이 계속 마을에 남아있는게 걱정된다고 말한다. 팀은 음성메시지가 5개나 온 것을 보고 확인한다. 팀은 라임시티에서 사고가 있었다는 연락을 받고 기차를 타고 간다.

 

 

 

 

 

 

 

- 라임시티행 기차 -
팀은 자동차 사고로 탐정이 죽었다는 신문기사를 보고 있다. 메루미는 팀의 얼굴을 핥는다. 기차안에서는 라임시티에 대한 홍보영상을 보여준다. 하워드 클리포드(빌 나이)가 건설한 도시는 인간과 포켓몬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라고 소개한다. 하워드 클리포드는 자신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포켓몬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치료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 라임시티 경찰서 -
팀은 라임시티에서 도착하여 요시다 형사(와타나베 켄)을 만나러 간다. 요시다는 팀의 아버지는 최고중에 죄고였다고 말한다. 해리는 관할내에서 전설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해리와 파트너를 잃은 것은 끔찍한 일이라고 말한다.

 

 

 

 

 

팀은 블루가 자신에게 화를 내는것인지 묻는다. 요시다는 블루가 사나워 보이지만 속마음은 여린 녀석이라고 말한다. 요시다는 팀에게는 왜 파트너가 없는지 묻는다. 요시다가 팀이 어릴때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고 싶어했다는 것을 들었다고 말한다. 팀이 지금은 보험회사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요시다는 팀에게 혼자 감당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팀은 할머니가 자신을 키웠다며 아빠와는 안닮았다고 말한다. 팀은 아빠 아파트열쇠를 달라고 말한다. 요시다는 주소와 열쇠를 건네주고, 해리는 아들 걱정 뿐이었다고 말한다.

 

 

 

 

 


- 아파트 -
해리가 아빠의 아파트를 찾아간다. 해리를 지켜보던 고라파덕은 해리가 돌아보자 숨는다. 팀은 아버지의 우편함을 열어본다. 그때 고라파덕이 팀의 앞을 막으면서 소리를 지른다. 루시(캐서린 뉴튼)이 고라파덕은 자신의 파트너라고 말한다. 루시는 그 우편함을 여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이 사건에 발을 담근거라고 말한다. 루시는 진실을 밝혀내서 특정을 터트릴거라고 말한다. 루시가 자신은 CNM 기자라고 소개한다.

 

 

팀은 CNM기자라기에는 너무 어린것 같다고 말한다. 루시는 CNM 블로그에 포켓몬 정보를 올린다고 말한다. 팀이 자기는 가겠다고 하자 길을 막고 해리 굿맨에 대해 아는것은 모두 얘기하라고 말한다. 루시는 엄청난 사건을 조사중이었다고 말한다. 차를 타고가다가 다리 밑으로 떨어졌는데 절대 사고가 아니라며 음모라고 말한다. 팀은 아빠를 만난지 오래돼서 모른다고 말한다. 루시는 팀이 파트너 포켓몬도 없고 뭔가 숨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루시는 반드시 밝히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 아파트 -
팀은 아빠가 살던 아파트를 둘러본다. 팀은 책상위에서 놓여진 스크랩된 기사 '고대 뮤의 유해 발굴'을 바라본다. 파일철 안에 있던 물건을 만지는데 순간 보라색 가스가 나오고 팀은 창문을 열고 환기한다. 건물 밖에 있던 포켓몬 에이팜이 보라색 가스를 들이마시고 눈동자가 변한다.

 

 

 

 

 

팀은 아빠가 쓴 편지를 발견하고 읽어본다. 집안을 둘러보던 팀은 벽에 붙은 신오 챔피언십 포스터를 보고 어릴때 기억을 떠올린다.

 

 

그때 집안에서 소리가 들리고 팀은 누구나면서 집안을 둘러본다. 순간 피카츄가 몸을 피하면서 몸을 숨기고, 팀은 스테이플러를 가지고 나오라고 말한다. 팀은 집에 들어온게 피카츄인것을 알고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자기 말을 못알아 듣는다는거 안다면서 스테이플러를 내려놓지 않으면 백만볼트 전기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순간 피카츄(라이언 레이놀즈)의 말을 들은 팀은 스테이플러를 떨어뜨린다. 피카츄는 팀과 눈이 마주쳤다면서 자기말을 알아 듣는거 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그동안 너무 외로웠다고 말한다.

 

 

 

 

 

 

그때 에이팜이 열린 창문으로 들어와 팀을 공격한다. 피카츄는 에이팜이 왜이러는지 모르겠다면서 먹을 것을 던져준다. 그러자 집밖에 있던 다른 에이팜까지 집안으로 뛰어들어온다. 팀과 피카츄는 에이팜을 피해 옥상으로 도망친다. 팀과 피카츄는 쓰레기 통으로 도망치고, 에이팜은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다. 팀은 에이팜이 미쳤다고 소리지르며 달려간다.

 

 

 

 

 


- 거리 -
정상으로 돌아온 에이팜은 팀에게 바지를 주고 돌아간다. 팀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피카츄가 사람처럼 말하는데 들리는지 묻는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피카피카'라고 들린다. 팀은 아까 이상한것을 마셨더니 헛것이 보인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가스 얘기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팀은 사람들에게 들리는 사람이 있는지 묻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는다.

 

 

 

 

 

피카츄는 팀에게 아파트에는 왜 갔었는지 묻는다. 팀은 아빠의 집이라고 말한다. 피카츄가 팀이 해리의 아들인지 묻는다. 팀은 피카츄에게 아빠이름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쓰고 있던 모자를 벗고 모자속에 있는 글을 보여준다. 모자 속에는 '발견하면 해리 굿맨에게'라고 적혀 있다. 팀은 피카츄가 아빠의 파트너 포켓몬인지 묻는다.

 

 

 

 

 

 


- 가페 -
피카츄는 커피한잔 마시러 가자며 팀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피카쥬는 그동안 여기는 어디고 나는 누구인지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아파트에 가봤는데 거기에 팀뿐이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해리가 너무 깊게 파고들어서 나쁜 인간들에게 걸려든것 같다고 말한다.

 

 

 

 

 

팀은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이상하게 바라보자 핸드폰으로 통화하는척 한다. 팀은 왜 자기에게만 피카츄의 말이 들리는지 모르겠다고, 피카츄가 기억상실증에 걸렸고, 카페인에 중독된 말하는 피카츄라고 말한다. 피카츄가 중독은 아니고 맛있으니까 마시는 거라며 커피를 한잔 더 주문한다. 피카츄가 자신은 명탐정 피카츄이고 기억이 돌아와야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팀은 피카츄가 탐정인것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귀가 간지럽고 느낌이 온다고 말한다. 로파파는 피카츄에게 커피를 한잔 더 가져다 준다.

 

 

 

 


팀은 나쁜 소식이 있다면서 아빠는 죽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피카츄는 커피를 뿜으며 놀란다. 피카츄가 해리는 안죽었다고 말한다. 팀은 경찰이 조사를 했고 사망한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시신을 발견했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경찰이 자신의 사망 사실도 확인했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자신도 멀쩡히 있는데 해리가 죽을리 없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해리가 죽은척 하거나 누가 죽은것으로 위장했을거라고 말한다. 팀이 자신은 빠지겠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에게 서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팀은 자신에게 포켓이 필요없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아빠를 찾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명탐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팀은 아빠를 찾기위해 이곳에 온것이 아니라 작별인사를 하기 위해서 왔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팀은 인간과 통하고, 자신은 포켓못과 통하기 때문에 모두다 통한다면서 이런기회는 흔치 않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우리가 만난것은 마법같은 일이라며 그게 우리의 희망이고, 해리가 살아 있다는 희망이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우리가 해야한다고 말한다. 팀과 피카츄는 아파트로 들어간다.

 

 

 

 

 


- 아파트 -
피카츄는 해리를 찾기 위한 단서를 찾고 있다. 피카츄는 팀의 방인지 묻는다. 팀은 어릴때 아빠가 같이 살자고 했었고, 그때 방을 꾸며둔것 같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어릴때 피카츄 침대를 썼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포켓몬 카드와 배틀 포스터가 모두 팀것인지 묻는다. 팀은 아빠가 여기로 이사오기전 이야기라고 말한다.

 

 

팀은 아빠가 아들보다 포켓몬이랑 더 친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아파트 곳곳에 같은 사진이 있따면서 누군지 묻는다. 팀은 엄마사진이고 자기 11살때 죽었다고 말한다. 팀은 내일 아침에 요시다 형사에게 물어보러 가자고 말하고 방을 나간다.

 

 

 

 


다음날 팀은 집에 옷장안에 있는 옷으로 갈아 입고 거실로 나온다. 피카츄는 단서를 조사중이었다면서 거실에 잔뜻 어질러 놓았다. 피카츄는 팀에게 경찰서에는 가지말고 믿을 수 있는지 확인부터 하자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신이 찾은 단서부터 확인하자고 말한다.

 

 

 

 

 

피카츄는 찾은게 이것이라면서 팀에게 물건을 보여준다. 피카츄는 어제 우리를 공격한 에이팜에게서도 'R'의 냄새가 났었다고 말한다. 팀은 물건을 받아 확인한다. 피카츄는 해리가 큰 단서를 발견하자 범죄조직의 두목이 해리의 입을 막은 거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해리의 행적을 되짚어 보면 문제가 해결될거라고 말한다. 피카츄가 해답은 이 방안에 있다고 말한다.

 

 

 

 

 

팀이 신문을 발견하는데 '포켓몬 퍼레이드'에 대한 기사가 있다. 팀은 어제 CNM의 인턴 기자를 만났는데, 아빠 사건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었고 아는게 많은것 같았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찾아가서 아는게 있는지 털어보자고 말한다.

 

 

 

 

 


- CNM -
팀은 CNM을 찾아간다. 로저 클리포드(크리스 기로)와 하워드 클리포드(빌 나이)는 촬영을 하고 있다. 두사람은 클리포드 퍼레이드에 대한 녹화를 마치고 다툰다. 하워드는 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퍼레이드라며 아들에게 활르 내지 말라고 말한다. 하워드의 포켓몬 메타몽은 인간으로 변신하여 휠체어를 밀어준다.

 

 

 

 


팀은 루시를 발견하고 저여자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이 왜 신났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루시는 로저 클리포트에게 취재한 사건얘기를 한다. 루시는 포켓몬이 인간들을 공격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보도가 전혀 안되고 있다고 말한다. 로저가 우리는 주간지가 아니라면서 소문, 뒷담화 같은 쓰레기는 취급하지 않는다며 사실아닌것은 뉴스로 내보낼수 없다고 말한다. 로저는 루시에게 기사를 내고 싶으면 취재를 열심히 하고 기자는 옷도 잘입어야 한다는 말을 하고 돌아간다.

 

 

 

 


루시는 팀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루시는 팀에게 여기서 뭐하는지 묻는다. 루시가 지금은 일하는 중이라 안된다고 말한다. 그때 피카츄는 커피를 마시고 있다. 루시는 그사이 파트너 포켓몬도 구했냐면서 피카츄보고 귀엽다고 말한다. 팀은 아빠 책상에서 발견햇다면서 'R'을 보여준다. 루시는 바로 손으로 가리면서 사무실로 가자고 말한다.

 

 

 

 

 

 

- 루시의 사무실 -
루시는 사무실에서 'R'을 찾는다. 피카츄는 고라파덕에게 팀과 말이 통한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고라파덕은 열받으면 폭발한다면서 고라파덕에게 얌전히 있으라고 말한다. 루시는 서랍에서 똑같은 물건을 꺼낸뒤 보여준다. 루시는 해리의 정보원이 부둣가에 있어서 조사하러 갔다가 이런것들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루시가 부둣가는 위험한 곳이라서 한밤중에 혼자갈만한 곳이 아니라고 말한다. 팀은 밤에 혼자 있어도 괜찮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의 말이 이상하게 들린다고 말한다. 루시는 알아들었다고 말한다. 팀은 당황하면서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에게 여자와 얘기해본적이 없냐며 한심하다고 말한다.

 

 

 

 

 

 

 

 

 

 

 

 

 

 


- 부둣가 -
피카츄는 팀의 어깨위로 올라가 어깨가 좁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의 한걸음이 자신의 천걸음이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계속 파트너로 지내려면 규칙을 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팀은 아빠도 피카츄의 말을 알아들었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꼭 말을 알아들어야 알 수 있는것은 아니라며 느낌만으로도 안다고 말한다.

 

 

 

 

 

팀은 창고쪽을 보면서 뭐냐고 묻는다. 피카츄는 마임맨이라면서 조용한데 짜증나는 애라고 말한다. 마임맨은 피카츄를 바라보고 당황하면서 도망가려고 한다. 피카츄가 자신은 해리의 파트너니까 같이 왔을 거라고 말한다. 팀과 피카츄는 해리의 정보원이 포켓몬일거라 생각하고 마임맨을 붙잡는다.

 

 

 

 

 


- 창고 -
피카츄는 마임맨에게 해리가 왜 이곳에 왔고 'R'과 무슨관련이 있는지 묻는다. 마임맨은 판토마임으로 대답한다. 팀은 아빠가 마임맨의 말을 알아듣고 정보를 얻었을거라고 말한다. 팀은 판토마임으로 마임맨이 있는 방으로 들어가는 시늉을 한다. 그런다음 마임맨에게 기름을 뿌리고 밖으로 나와 성냥에 불을 붙인다. 마임맨은 'R'에 대한 얘기를 한다. 마임맨은 'R'을 나눠준 자가 라운드 하우스에 있다고 알려준다.

 

 

 

 

 

 

 

- 라운드 하우스 -
팀과 피카츄는 라운드 하우스로 찾아온다. 팀은 라임시티에서도 포켓몬 베틀을 하는지 몰랐다고 말한다. 그때 건너편에 있던 미즈 노먼(수키 워터하우스)는 아이가 피카츄와 왔다고 메시지를 보낸다.

 

 

 

 

 

 

세바스찬(오마르 차파로)는 피카츄를 발견하고 내려온다. 세바스찬은 얼마전 피카츄가 백만볼트로 자신의 리자몽을 만신창이로 만들었고, 자신의 코트도 망가트렸다고 말한다. 세바스찬이 이곳은 자신의 구역이라며 허락없이는 아무도 못들어온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리자몽과 눈싸움을 한다. 팀은 피카츄의 예전 파트너가 이곳에 왜 왔는지 묻는다.

 

 

 

 


세바스찬은 재대결하면 알고싶은것을 다 말해주겠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도전을 받아주겠다고 말한다. 사회자가 리자몽과 피카츄의 재대결이라고 말하자 사람을은 기대하면서 리자몽을 부른다. 피카츄는 팀에게 모자를 맡아달라고 말한뒤 경겨장 안으로 들어간다. 세바슨찬 리자몽에게 이번에는 반드시 이길거라고 말한다.

 

 

 

 


팀은 피카츄에게 공격계획은 세웠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계획같은거는 세우고 스타일이 아니고 상황을 봐서 싸운다고 말한다. 그사이 세바스찬은 리자몽에게 'R' 가스를 뿌린다. 리자몽은 가스를 흡입하고 난폭하게 변한다. 피카츄는 한번 이겼던 상대인데 두번 못이기겠냐고 묻는다. 피카츄는 리자몽이 R을 한꺼번에 많이 마신것 같다며 모자를 다시 달라고 말한다. 팀은 피카츄의 말대로 이겼던 상대니까 전광석화, 일렉트릭볼, 방전, 볼트태클 기술을 쓰면 된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팀에게 포켓몬 트레이너 공부는 언제 한거냐면서 자기를 꺼내달라고 말한다. 사회자가 시작을 외지차 리자몽이 피카츄에게 달려든다. 피카츄는 리자몽을 피해 도망친다. 팀은 피카츄에게 볼트태클 부터 쓰라고 말한다. 그러자 피카츄는 볼트태클을 쓰면 자신이 마비가 되기때문에 백만볼트 부터 쓰겠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파워를 쓰려고 하는데 번개가 나오지 않는다. 피카츄는 파워쓰는 방법을 잊어버린것 같다고 말한다. 리자몽은 피카츄를 향햐 화염을 뿜고, 피카츄를 던져버린다. 리자몽이 피카츄에게 불을 뿜으려는데 팀이 리자몽의 꼬리 불을 발로 밟아서 끈다. 리자몽이 돌어서면서 팀을 공격하려한다. 그러자 피카츄가 리자몽의 머리위로 뛰어올라 공격한다.

 

 

 

 

 

 

리자몽이 피카츄를 떼어놓으려고 날아간다. 세바스찬이 경기장으로 들어왔다가 리자몽과 비딪혀 넘어진다. 세바스찬이 넘어지면서 코트에 숨겨져 있던 'R'의 가스들이 새어나온다. 리자몽의 날개짓때문에 가스는 경기장에 모인 포켓몬에게 퍼지고 포켓몬들은 난동을 부린다.

 

 

 

 

 

팀은 세바스찬의 멱살을 잡고 아는대로 다 얘기하라 말한다. 세바스찬이 그 사람은 'R'에 대한 정보를 캐고 다녔다고 말한다. 세바스찬은 앤 로랑(리타 오라) 박사에게서 들은 얘기이라고 말한다.

 

 

 

 

 

리자몽의 머리에 붙어 있던 피카츄는 전장에 부딪히면서 아래로 떨어진다. 팀은 떨어지는 피카츄를 보고 달려가서 받는다. 리자몽이 바닥에 떨어지자 피카츄는 생각한게 있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잉어킹은 갸라도스로 진화할수 있다면서 물폭탄 투척이라 외치고 잉어킹을 던진다. 잉어킹이 펄떡이기만 하자 피카츄는 자신의 상상한 것과 다르다고 말한다.

 

 

 

 

 

난동부리던 리자몽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고, 잉이킹은 갸라도스로 진화한뒤 물폭탄을 쏜다. 피카츄는 팀에게 수영을 못한다고 말한다. 팀과 피카츄는 갸라도스의 물폭탄을 맞고 건물 밖으로 떠밀려 나온다. 출동한 경찰은 팀과 피카츄를 체포해간다.

 

 

 

 

 


- 경찰서 -
요시다 형사는 팀이 이미 집에 돌아간줄 알았다고 말한다. 팀은 피카츄를 만나서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팀은 파트너가 살아 있으니까 아빠도 무사할거라고 말한다. 요시다는 아니라고 말한다. 팀은 아빠가 맡은 일이 비밀 배틀과 연관이 있어서 가봤는데 약물이 나왔다고 말한다. 요시다가 조사는 경찰이 하는거라며 사건은 종결되었다고 말한다. 팀은 수사를 다시해야 한다며 느낌이 온다고 말한다.

 

 

 

 

 

팀은 자신이 피카츄의 말을 알아 듣는다고 말한다. 요시다는 이미 끝난사건을 들춰서 뭐하겠냐면서 현실을 받아 들이라고 말한다. 팀은 자신이 한말이 현실이라며 아빠는 어딘가에 있다고 말한다. 요시다는 보는게 좋겠다면서 사고 당시의 영상을 팀에게 보여준다. 요시다는 자동차가 폭발과 함께 다리 밑으로 떨어지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이런 상황에서 살아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팀은 영상을 보고 아무말도 못한다.

 

 

 

 

 


- 공원 -
팀이 자신은 기차를 탔어야 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무슨 말인지 묻는다. 팀은 엄마가 죽은뒤 아빠와는 점점 멀어졌다고 말한다. 아빠는 라임시티에 와서 일에만 집중했고, 아빠가 같이 살자고 불렀지만 자신은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왜 그랬는지 묻는다. 팀은 아빠가 자신을 사랑안하는것 같아서 그랬다고 말한다. 아빠가 옆에 있는 시간이 없어서 마음을 못 연것 같다고 말한다. 팀은 이곳에 와보니까 아빠가 자신을 많이 걱정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전에는 아빠에게 기회를 준적이 없었지만 이제는 너무 늦었다고 말한다. 팀은 그때 기차를 타고 왔어야 했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자신은 기억하는게 별로 없지만, 팀의 잘못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해리가 지금 있었다면 꼭 안아주었을 것이고 팀을 자랑스러워 했을 거라고 말한다. 팀은 아직 수수께끼를 못풀었으니까 피카츄의 기억을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그때 미즈 노먼이 나타나 팀에게 오라고 손짓한다.

 

 

 

 

 

 

 

 

- 하워드 클리포드의 사무실 -

하워드 클리포드는 노먼에게 수고했다고 말하지만 노먼은 아무말 하지않고 돌아간다. 하워드가 포켓몬은 정말 신비로운 동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이브이가 부스터로 진화를 한다. 하워드가 자신이 바라는 것은 전세계 사람들이 최상의 상태로 진화하는 거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팀에게 잘왔다고 말한다. 팀은 하워드에게 아빠를 아는지 묻는다. 하워드는 해리가 조사하던 사건은 자신이 부탁한거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R'을 보여주면서 화합물질이 자신이 이룬 모든것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조사결과가 충격적이게도 배후가 자신의 아들이었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인간과 포켓몬이 완벽한 파트너가 되는 방법을 평생 연구해 왔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자신이 연구를 하면서 자신이 부모라는 생각을 잊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자신의 아들 로저는 포켓몬을 질색하는데 아버지인 자신이 이루어놓은 모든것을 망쳐놓으려 한다고 말한다. 팀은 하워드가 아들을 막으면 되지 않는지 묻는다. 하워드는 로저가 회사의 경영권도 가져갔고 경찰뿐만아니라 정치권까지 흔들고 있고, 언론까지 장악했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해리가 자신이 믿고 있는 유일한 친구라면서 찾아달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해리가 죽은게 아니라 아직 살아 있다면서 사고현장을 홀로그램으로 재현한것을 보여준다. 하워드는 경찰자료 영상으로 만든것인데 놓치기 쉬운 부분과 숨기고 싶은 부분까지 모두다 볼수 있다고 말한다. 팀은 영상을 보면서 아빠가 살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팀은 하워드에게 살아 있는데 왜 찾지 않는지 묻는다.

 

 

 

 

 

그때 사고현장의 하늘에서 뮤츠가 내려온다. 사고현장에서 뮤츠는 피카츄의 기억을 지워버리고, 해리를 데리고 사라져 버린다.

 

 

팀은 무엇인지 묻는다. 하워드는 거대 뮤의 화석에서 유전자 물질을 뽑아내 인간이 실험실에서 만들어낸 무서운 생명체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뮤에서 나왔다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포켓몬이라고 말한다. 하워드는 팀에게 뮤츠를 찾는다면 아버지를 찾게 될거라고 말한다.

 

 

 

 

 

 


- 거리 -
피카츄는 팀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피카츄는 로저 클리포드가 열쇠라면서 로저를 아는 사람을 만나러 가자고 말한다.

 

 

 


- 카페 -
팀과 피카츄가 카페에서 루시를 기다리고 있다. 루시는 선글라스를 쓰고 들어와 팀에게 아는 척하지 말라면서 뒤쪽에 앉는다. 루시는 자기쪽을 보지말고 자연스럽게 행동하라고 말한다. 루시는 팀에게 보라며 서류를 건네준다. 루시는 로저의 컴퓨터에 접속해서 사용기록을 모두 찾았다고 말한다. 루시는 클리포드 산업의 라임시티 기록과 로저의 개인재산을 비교해서 찾은곳이 PCL 이라면서 사진을 보여준다.

 

 

 

 

 

루시는 지난주에 연구소에서 사고가 일어나서 시설 전체를 폐쇄한 일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날은 해리가 실종된 날인되 모든 언론이 입을 다물었다고 말한다. 팀은 로저가 뭘 숨기려는지 묻는다. 루시는 그것을 지금 알아보러 가자고 말한다.

 

 

 

 

 

루시와 팀은 함께 연구소로 이동한다. 피카츄는 고라파덕에게 이런 졸린 음악을 듣고 스트레스를 안받아야 안터지는지 묻는다. 피키츄는 고라파덕 발을 주물러 준다.

 

 

 

 

 

루시는 피카츄가 유별난것 같다고 말한다. 루시는 포켓몬도 모자 쓰는지 몰랐다고 말한다. 팀도 피카츄는 이상하다고 말한다. 팀은 앤 로랑(리타 오라) 박사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사람이 궁금했다고 말한다. 루시는 포켓몬 유전자 연구소장이라고 말한다. 루시가 앤 로랑 박사는 포켓몬의 신경체계를 연구했었다고 말한다.

 

 

 

 

 

 

- PLC 연구소 -
루시는 표지판을 보고 위험한 사고였을 거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루시가 넘어오게 하려면 팀이 앞장서야 한다고 말한다. 그사이 루시는 연구소 철조망을 자르고 안으로 들어간다. 감시카메라가 방향을 돌려 두사람을 관찰한다.

 

 

 

 

 

루시와 팀은 연구소 안으로 들어와 주위를 둘러본다. 피카츄는 여기에 들어오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한다. 루시와 팀은 연구소 안을 살펴본다. 실험실 안에는 개굴닌자가 갖혀있다. 루시는 개굴닌자가 정상이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다른 한쪽에는 토대부기가 있다. 루시는 포켓몬의 진화를 인간이 조작하려 한 것 같다고 말한다.

 

 

 

 

 

그시각 로저는 감시카메라로 두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이동하고 있다. 루시는 실험자료를 모두 봐야겠다면서 뒤따라가겠다고 말한다.

 

 

팀과 피카츄는 먼저 로랑 박사의 연구실을 둘러보고 있다. 로라는 고라파덕을 등에 엎고 연구소 사진을 찍고 있다. 피카츄는 팀에게 로랑박사의 연구자료를 보여준다. 로저는 원격으로 연구소에 접속해서 개굴닌자의 시험관을 모두 개방시킨다. 루시의 등뒤에 있던 고라파덕은 놀라면서 머리를 만진다.

 

 

 

 

 

팀은 컴퓨터를 만지면서 파일이 모두 손상된것 같다고 말한다. 팀이 버튼 몇개를 누르자 로랑박사의 연구기록이 홀로그램 영상이 나온다.

 

 

 

 

 


- 로랑박사의 실험일지 -
로랑박사는 실험 42일째 시행착오를 거쳐 뮤츠의 유전물질을 가장 안정적으로 추출할 방법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실험 60일째 임상실험이 성공했다고 말한다. 로랑박사는 개발한 R세럼을 흡입한 포켓몬은 정신착란을 일으키고 자유의지를 잃고 자신도 모르게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고 말한다.

 

 

 

 


실혐 68일째 로랑박사는 연결한 신경이 제대로 작동한다고 말한다. 그때 적색경보가 울리고 로랑박사는 격납고의 전원이 약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순간 뮤츠가 있는 시험관이 폭발하면서 퓨츠가 탈출을 한다.

 

 

팀과 피카츄는 뮤츠에서 R을 추출하였고, 포켓몬 배틀로 R의 효과를 실험한것 알게 된다. 피카츄는 이제 앞뒤가 맞아 떨어진다고 말한다. 팀은 뮤츠가 아빠에게 뭘 바란것인지 궁금해 한다. 피카츄는 실험일지를 처음으로 돌린다.

 

 

 

 

 


- 로랑 박사의 실험일지 -
실험 1일째 로랑박사는 연구실이 모양을 갖추고 있다고 말한다. 로랑박사는 이제 가장 강력한 것으로 알려진 뮤츠를 잡아와야 하는데 뮤츠는 거의 20년전에 관동지방에서 탈출했다고 말한다. 로랑박사는 후원자가 전문가인 해리 탐정을 고용해서 찾고 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뮤츠가 자신을 실험대상으로 만든것에 대해 복수하려고 해리를 해친거라고 말한다. 팀은 이해가 안된다면서 아빠는 이 연구와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팀은 아빠에 대해서 모르고, 자신은 기억을 못하기 때문에 둘다 해리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이 말할수 없다고 말한다. 팀은 우선 라임시티로 돌아가자면서 루시를 찾는다. 그때 팀은 개굴닌자의 시험관이 모두 열려있는것을 발견한다.

 

 

 

 

 


- 개굴닌자의 공격 -
팀과 피카츄는 바닥에 떨어지는 물질을 보고 위를 올려다본다. 루시가 개굴닌자에게 붙잡혀 있는것을 발견한다. 또다른 개굴닌자가 팀을 공격한다. 팀은 몸을 피하면서 화재 경보기를 작동시킨다. 붙잡혀 있던 루시가 바닥으로 떨어진다. 팀이 루시를 데리고 도망치는데 반대편에서도 개굴닌자가 달려온다.

 

 

 

 

 

루시는 토대부기가 있는 실험실 창문을 깨뜨린다. 팀과 루시는 연구소를 빠져나와 숲속으로 달려간다. 루시는 고라파덕에게 걱정말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고라파덕이 폭발 직전이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고라파덕을 부추긴다. 개굴닌자가 뒤쫓아오면서 공격을 할때 고라파덕이 폭발한다. 개굴닌자는 고라파닥의 폭발때문에 멀리 날아가 버린다.

 

 

 

 

 

 


- 토대부기의 정원 -
그때 땅이 흔들리면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팀은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산이 반으로 접히면서 뒤집어 진다. 피카츄는 고라파덕의 폭발 충격때문에 헛것이 보이는 거라며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나무가 바로 앞에 쓰러지고 팀과 루시는 놀라서 달리기 시작한다. 경사가 급격하게 커지면서 더이상 달려가지 못하고 나무를 붙잡는다. 위쪽에서 바위가 굴러떨어지고 반대편에서는 지반이 반으로 접힌다. 팀과 루시는 더이상 도망칠 곳이 없어지자 아래쪽으로 뛰어내린다. 땅이 반으로 갈라지고 산사태가 일어난다. 팀은 절벽 반대편으로 건너 뛴다. 루시가 간신히 팀을 붙잡고 끌어올린다.

 

 

 

 

 

피카츄는 바위틈 사이에서 눈을 발견한다. 피카츄가 여기는 숲이 아니라 토재부기의 정원이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떨어지는 돌에 맞에 쓰러지고 팀이 피카츄를 감싸준다. 거대 토대부기가 움직이면서 바위가 굴러떨어지고 가장자리에 있는 팀과 루시는 강으로 떨어진다.

 

 

팀은 피카츄가 다쳤다면서 바위에 눞힌다. 피카츄는 자신에게 파트너라고 부른거냐면서, 팀이 있어서 든든하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숨을 몰아 쉬면서 쓰러진다.

 

 

 

 

 


- 이상해씨 -
이상해씨가 숲속에서 나오자 팀은 도와달라고 말한다. 루시는 이상해씨가 팀의 말을 못알아 듣는다고 말한다. 팀은 그래도 느낌으로 알거라면서 이상해씨에게 피카츄를 치유능력이 있는 포켓몬에게 데려다 달라고 부탁한다. 이상해씨는 주위에 있는 이상해씨 포켓몬을 불러온다. 루시가 따라가려하자 이상해씨는 길을 막는다. 루시는 팀에서 차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팀은 이상해씨를 따라 걸어간다. 주위의 다른 포켓몬들도 함께 따라와서 길을 알려준다. 팀은 포켓몬들이 알려주는 장소에 피카츄를 올려 놓는다.

 

 

 

 

 

 


- 뮤츠 -
그러자 뮤츠가 나타나 팀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뮤츠는 피카츄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팀은 피카츄가 약속대로 그의 아들을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팀은 그게 무슨말이냐며 아빠를 데려가서 어떻게 했는지 묻는다. 뮤츠는 팀에게 사고당시에 있었던 일을 보여준다.

 

 

 

 

 

 

- 사고당시의 상황 -
피카츄가 전기로 격납고의 전원을 고장냈고, 뮤츠는 그틈에 연구소에서 빠져나온다. 뮤츠는 피카츄에게 잘했다면서 인간은 사악한 존재라고 말한다.

 

 

 

 

 

그때 로저가 나타나 뮤츠를 붙잡고 가둔다.

 

 

팀과 피카츄는 연구소에서 빠져나온다. 팀은 피카츄에게 할 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앞으로 자신을 빼고 조사하라고 말한다. 팀이 로즈난 뮤츠를 데려갔고, 뮤츠는 아빠를 데려갔다면서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신의 의문은 풀렸고, 자신이 해리를 배신했다는 것도 알았다고 말한다. 팀이 그것은 아직 모르는 거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신이 해리를 배신했으니까 팀까지 배신할 수 있다고 말한다.

 

 

 

 

 

팀은 아까본것을 못 믿겠다면서 느낌으로 피카츄를 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기를 버리고 혼자 가라고 말한다. 팀이 피카츄를 붙잡고 필요하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전기를 일으켜 팀에게 감전시킨다. 피카츄가 자신을 원하면 다치게 된다면서 돌아서 달려간다. 루시는 팀에게 피카츄는 괜찮은지 묻는다. 팀은 라임시티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 라임시티 -
10회 라임시티 포켓몬 퍼레이드가 오후에 열린다는 뉴스가 나온다. 루시와 팀은 라임시티에 도착한다. 루시는 사람들에게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팀이 특종은 루시가 알아서 하라고 말한뒤 하워드를 만나야 한다며 뛰어간다.

 

 

루시는 특종의 장본인이 방송사 사장인데 어떻게 특종을 터트리라는 것인지 묻는다. 루시는 그때 옆에서 생방송을 준비하는 기자를 발견한다. 루시는 고라파덕에게 차 안에 있으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루시는 기자에게 자신이 취재한 것을 사람들에게 꼭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기자는 루시에게 코트를 벗어주고 커피나 한잔 사오라고 말한다. 루시는 알았다면서 걸어간다.

 

 

 

 

 


- 자동차 사고장소 -
피카츄는 노래를 부르면서 길을 걸어간다. 피카츄는 사고가 일어난 장소라는 것을 알아 차린다. 피카츄는 바닥에 떨어진 개굴닌자의 수리검을 발견한다. 피카츄는 로저가 개굴닌자를 사고현장에 보냈다면 뮤츠가 해리와 자신을 보호하려했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하워드가 홀로그램으로 이곳 현장을 봤다면 팀에게 달려간다.

 

 

 

 

 

 


- 하워드의 사무실 -
팀은 하워드의 사무실로 달려가서 로저가 뮤츠를 이곳으로 데려놨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머리에 신경연결 장치를 착용하고 있다. 하워드는 모두 괜찮아 질거라면서 뮤츠의 시험관을 끌어올린다. 하워드는 뮤츠에게 가스를 주입하고 자신의 영혼을 전송한다.

 

 

 

 

 

하워드가 자신의 몸은 의자에 있지만 영혼은 뮤츠의 몸으로 옮겨왔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팀과 피카츄 도움으로 뮤츠의 몸으로 돌아올수 있었다고 말한다. 해리는 돈받은 만큼 일하고 끝냈어야 했는데 계속 파고들어서 막을 수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해리가 자신을 뒤쫓아 왔고, 로랑박사를 뒷조사하고 피카츄까지 데려와 뮤츠를 탈출시키려 했다고 말한다. 하워드는 팀이 도망치지 못하게 붙잡는다.

 

 

 

 

 

 


- 행사장 -
루시는 케이시의 옷을 입고 행사장안으로 들어간다. 루시가 시장엑 할말이 있다면서 달려가는데 경호원은 인터뷰 시간은 끝났다고 말한다. 루시는 로저를 발견하고 행사장에서 뒤돌아 나온다.

 

 

 


- 하워드의 사무실 -
하워드는 자신의 병을 고치려는게 아니라 모든 인간이 성공적으로 진화할수 있는 길을 찾은것이라 말한다. 뮤츠는 인간의 영혼을 포켓몬의 몸속에 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반드시 포켓몬이 환각상태여야 하고, 그 상태를 R이 만들어 주는거라고 말한다. 팀은 R세럼을 풍선에 넣은것인지 묻는다.

 

 

 

 

 

 


- 행사장 상공 -
하워드는 팀을 기절시키고 빌딩 창문을 깨고 행사장으로 내려간다. 하워드는 사람들에게 마침내 치료법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포켓몬은 스스로 더나은 형태로 진화할 수 있다면 이제부터는 인간과 포켓몬이 하나게 되는 거라면서 가스를 살포한다.

 

 

 

 

 

행사장에 있던 포켓몬들은 보라색 가스를 마시고 환각상태가 된다. 루시는 사람들에게 포켓몬이 가스를 마시면 안된다고 소리지르면서 달려간다. 루시는 카메라를 보면서 가스를 마시지 않게 해야 한다고 방송을 한다. 하워드는 행사장에 있는 사람들의 영혼을 포켓몬 몸속으로 집어 넣는다. 루시의 영혼도 고라파덕과 하나로 변한다.

 

 

포켓몬이 행사장에 도착하여 걸어온다. 루시는 피카츄를 발견하고 소리를 지른다. 피카츄가 팀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루시는 하워드가 뮤츠라고 말한다. 피카츄는 자신이 다리에서 알아낸게 시시하게 되었다면서 자신이 정리하겠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풍선위로 올라간뒤 번개로 풍선을 터트린다.

 

 

 

 

 

하워드는 피카츄를 발견하고 날아간다. 하워드는 피카츄가 미래로 가는 길을 막는다면서 공격한다. 피카츄는 번개로 하워드의 공격을 막는다. 피카츄는 날아가던 피죤투 포켓몬을 발견하고 등에 올라탄다.

 

 

 

 

 

 


- 하워드 사무실 -
팀은 정신을 차리고 피카츄가 돌아온것을 발견한다. 팀은 의자에 앉아 있는 하워드의 몸을 바라본다. 팀은 벽장에서 나는 소리를 보고 문을 연다. 묶여 있는 로저스가 쓰러진다. 팀이 로저의 잎에 붙은 테이프를 뜯어준다. 로저는 팀의 뒤를 조심하라고 말한다.

 

 

 

 

 

뒤쪽에는 또다른 로저가 서있다. 로저는 다시 노먼으로 변신을 한다. 팀은 메타몽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메타몽은 다른 포켓몬으로 변한뒤 팀을 공격한다.

 

 

 

 

 

 

 

- 행사장 -
피카츄는 하워드의 공격을 피해서 날아간다. 피카츄는 피죤투에게 가스를 마시면 안된다며 더 위로 올라가야 한다고 말한다. 피죤투는 날아가면서 가스를 마시고 환각상태가 된다. 피카츄는 피죤투의 등에서 떨어져 빌딩 옥상에 떨어진다.

 

 

 

 

 

 

- 하워드 사무실 -
메타몽은 루시로 변신한뒤 팀을 공격한다. 그사이 로저는 묶인 손을 이로 뜯는다. 팀이 메타몽을 공격하지만 메타몽은 변신하면서 공격을 피한다. 하워드가 날아와 메타몽에게 끝내버리라고 말한다. 메타몽은 괴력몬으로 변신하여 팀을 공격한다.

 

 

팀은 건물을 붙잡고 매달려 있다. 메타몽은 탕구리로 변신한뒤 뼈다귀로 팀의 손을 때린다. 팀은 건너편 옥상에 쓰러진 피카츄를 발견하고 이름을 부른다. 하워드가 피카츄의 앞으로 날아와 해리의 아들은 이제 끝났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포켓몬 방식대로 싸워서 이기겠다면서 볼트태클로 하워드를 공격한다. 하워드는 피카츄의 공격을 받고 반대편 건물로 튕겨져 날아간다.

 

 

 

 

 

로저는 묶인 손을 풀고 탕구리로 변한 메타몽을 몽둥이로 쳐서 날려버린다. 로저는 난간에 매달린 팀을 끌어 올린다. 팀은 로저에게 메타몽이 왜 저러냐고 묻는다. 로저는 아버지가 메타몽으로 유전자 변형 실험을 해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메타몽은 워글로 변신하여 사무실로 날아와 버프론으로 변하여 로저를 들이받아버린다. 로저는 쓰러져 머리를 부딪히고 기절한다. 메타몽은 다시 리자몽으로 변신한뒤 팀을 공격한다. 팀은 뮤츠가 갖혀 있던 시험관에 설치된 R세럼 호스를 뽑아 메타몽에서 뿌린다. 메타몽은 환각상태가 되면서 쓰러진다.

 

 

 

 

 


- 건물 밖 -
쓰러졌던 하워드가 쓰러진 피카츄를 향해 날아간다. 하워드는 피카츄를 붙잡고 피캬츄는 뮤츠와 싸워서 이길수 없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이기려는게 아니라 방해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 하워드 사무실 -
팀은 하워드 머리에 있는 신경망 장치를 빼버린다. 하워드의 정신은 다시 원레의 몸으로 돌아오고, 뮤츠는 정신을 잃고 떨어진다. 팀은 피카츄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안된다고 말한다. 피카츄가 떨어지기 직전 정신이 돌아온 뮤츠가 피카츄를 보호해 준다.

 

 

 

 

 

팀은 피카츄를 다시 보니 좋다고 말한다. 피카츄는 뮤츠에게 다시 고쳐놓을 수 있는지 묻는다. 뮤츠는 원래대로 고쳐놓겠다며 하늘로 날아올라 간다. 사람들은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 행사장 -
경찰은 하워드를 체포해간다. 로저는 아버지 잘못이 크기는 하지만 아버지를 제대로 돌보지 못한 죄책감이 크다고 말한다. 로저는 루시에게 사건에 대해 취재한거 어떻게 했는지 묻는다. 로저는 황금시간대 CNM 저녁뉴스 특집으로 다루라고 말한다. 로저는 마지막에 '아버지의 포켓몬 실험으로 발생한 모든 피해에 대해 조건없이 원상복구 하겠다는 것을 약속했다' 라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루시는 우리가 해냈다면서 좋아한다. 루시는 팀에게 저녁시간에 만나자고 말한다.

 

 

 

 

 


뮤츠는 팀에게 자신이 바로잡아야 할것이 하나 남았다고 말한다. 뮤츠가 팀이 찾고 있는 아버지는 언제나 팀의 옆에 있었다고 말한다. 님과 피카츄는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 사고당시 상황 -
뮤츠는 사고당시의 상황을 팀과 피카츄에게 보여준다. 뮤츠는 피카츄 덕분에 모든 인간이 사악하지 않다는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해리는 피카츄를 살리려고 자신의 몸을 던졌다고 말한다. 뮤츠는 해리의 아들이 오면 몸을 돌려주겠다고 말한다. 기억은 사라지지만 마음만은 영원히 남아 있을 거라고 말한다. 뮤츠는 해리에게 아들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다. 잠시뒤 피카츄의 몸에서 빛이 나기 시작한다.

 

 

 

 

 


- 기차역 -
팀은 기차역에 앉아 있다. 피카츄와 해리가 표를 들고 나온다. 해리는 팀에게 기차표를 주면서 할머니가 마중 나올거라고 말한다. 해리는 아들에게 다시 만나자고 말하고 안아준다.

 

 

 

 

 

 

 

팀은 아빠에게 몇일 더 같이 지내도 되는지 묻는다. 해리는 그래주면 기쁘다고 말한다. 팀은 아빠에게 커피 마시러 가자고 말한다. 팀은 탐정이 될수 있는 직장을 구하겠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명탐정 피카츄(Pokémon Detective Pikachu)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