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이전 3편의 맨 인 블랙 시리즈를 잊는 영화다.

 

어린시절 타란트족을 만난적이 있던 몰리는 맨인블랙의 요원이 되고자 20년동안 찾아다닌다. 그러던중 단서를 찾아 추적한끝에 뉴욕지부의 위치를 찾아내는데 성공한다. 에이전트O(엠마 톰슨)는 몰리를 에이전트M(테사 톰스)으로 채용하고 런던으로 보낸다. 에이전트M은 런던에서 하이T(리암 니슨)와 에이전트H(크리스 햄스워스) 만나게 되고 함께 작전에 투입된다. 에이전트M와 H는 MIB의 내부첩자를 찾기 위한 수사를 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나름 중간중간 웃긴 부분도 있었고, 기대없이 가볍게 보기 좋은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맨 인 블랙은 언제나 전 우주의 골칫덩이로부터 지구를 지켜왔다.
그들은 거대한 문제와 직면하게 되는데, 그것은 맨 인 블랙 조직 내의 스파이다.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6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 2019 제작
- 미국, 액션/코미디/SF
- 2019..06.12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5분
- 감독 : F. 게리 그레이
- 출연 : 크리스 헴스워스, 테사 톰슨, 리암 니슨, 엠마 톰슨

 

 

크리스 햄스워스(에이전트 H 역)
테사 톰스(몰리 / 에이전트 M 역)
리암 니슨(하이 T 역)
엠마 톰슨(에이전트 O 역)
레베카 퍼거슨(리자 역)
라프 스팰
쿠마일 난지아니(포니 목소리 역)
팀 블래니(프랭크 목소리 역)
스티븐 와이트(에단 역)
스티븐 샘슨(MIB 에이전트 역)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줄거리

 

 

[ 2016년 파리 ]
MIB 하이 T(리암 니슨)과 에이전트 H(크리스 햄스워스)는 파리 에펠탑으로 출동한다. MIB 에이전트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쪽으로 올라간다. 에펠탑 위에서는 청혼을 하는 남녀가 있다. H가 자신들은 보안팀이고 이곳에 있으면 안된다고 설명하면서 뉴럴라이저를 작동시킨다. H는 이곳에 포탈이 열리기 때문에 폐쇄되었다면서 청혼은 내려가서 하라고 말한다.

 

 

포탈이 열리면서 하이브는 에이전트 H를 공격한다. H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쪽으로 떨어진다. H는 엘레베이터에 타고 있는 연인에게 뉴럴라이저를 다시 작동시키고 위쪽으로 올라간다. H는 T와 다시 합류한다. T는 우주가 우리를 인도한다. 우주는 우리가 있어야할 때와 장소로 인도한다라고 말하고 하이브를 공격한다.

 

 

 


[ 20년전 브루클린 ]
몰리는 자신의 방 침대에 누워 있다. 아빠와 엄마는 TV를 보면서 집에 누군가 들어온 소리를 듣는다. 아빠는 골프채를 들고 확인하러 갔다가 놀러서 돌아온다. 아빠가 동물은 아닌데 처음보는 괴물이라고 말한다. 아내는 경찰에 신고를 하라고 말한다. 아빠가 전화기를 들고 버튼을 누르는데 MIB가 동물통제팀이라면서 초인종을 누른다.

 

 

MIB 요원들은 타란트족이 안드로메다2에서 밀입국을 했다고 말한다. 방에 있는 몰리는 창밖을 보고 있다. MIB 요원은 집에 또 누가 있는지 묻는다. MIB는 부부에게 뉴럴라이저를 쏘고 집에 들어온것은 너구리였고 자신들은 여기에 온적이 없다고 말한다.

 

 

몰리는 자신의 방으로 들어온 타란트족을 발견한다. 타란트족은 몰리를 보고 놀라서 인형뒤에 숨는다. 몰리는 타란트족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고 도망칠 방향을 알려준다. 타란트족은 몰리의 이름을 기억하고 '카블라 닉즐린'이라고 말하고 창밖으로 도망친다.

 

 

 

 

 

 


[ 현재 ]
몰리는 FBI에 지원을 평가를 받는다. 담당자는 몰리에게 희망부서를 체크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몰리는 자신이 원하는 부서가 나와 있지 않다면서 블랙수트를 입는 위쪽으로 가고 싶다고 말한다. 몰리는 CIA에서 블랙수트를 입는 곳으로 가고 싶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회계팀을 말하는것인지 묻는다.

 

 


- 고개상담센터 -
몰리는 나사의 허블망원경을 해킹하여 모니터를 하면서 고객상담을 하고 있다. 몰리는 허블망원경이 이사물체를 추적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지미가 집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몰리는 나사의 아미타지 교수의 ID로 접속하여 지미가 도착하는 장소로 찾아간다.

 

 

몰리는 택시운전사에게 잠깐 기다려달라고 말한뒤 위치를 찾아간다. 몰리는 탐지기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다시 확인하고 돌아서는데 비둘기가 날아가면서 사라져 버린다. 몰리는 놀라면서 손을 뻗어 확인을 한다. 현장에서는 MIB요원들이 지미에게 왜 지구로 왔는지 묻고 있다. 몰리는 재빨리 걷옷을 벗은뒤 블랙수트로 바꾼다. 몰리는 택시운전사에게 요원들이 타고가는 차를 따라가자고 말한다.

 

 

 


- MIB 뉴욕지부 -
몰리는 MIB 뉴욕지부에 도착하여 잡혀온자를 어디로 갔는지 물으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몰리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자 입구를 지키던 프랭크(팀 블래니)는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입구 요원은 바로 코드블랙을 알린다. MIB에서는 무단침입자가 발생했다고 전파를 하고 몰리를 제포하고 심문한다.

 

 

 

 

 

에이전트 O(엠마톰슨)는 몰리의 서류를 확인하고 기억을 지우라고 말한다. 몰리는 어릴때얘기를 하면서 MIB를 찾는데 20년이 걸렸다고 말한다.

 

 

에이전트 O는 요원에게 나사 허블망원경을 해킹했을때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요원은 평소같으면 채용을 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에이전트 O는 몰리를 채용해야하는 이유를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몰리가 자신은 잃을게 없어서 이일에 딱이라고 말한다. 몰리는 우주의 섭리를 다 알고 싶다고 말한다. 에이전트 O는 몰리의 테스트 결과를 보고 채용승인을 한다.

 

 

 

 

 

몰리는 맨인블랙의 수트를 지급받는다. 에이전트 O는 MIB에서 정해주는대로 행동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에이전트 M(테사 톰슨)은 자신에게 뉴럴라이저를 안주는지 묻는다. 에이전트 O가 뉴럴라이저는 자격이 있어야 주는것이라고 말한다. 에이전트 O는 영국 런던에 문제가 생긴것 같다며 에이전트 M을 런던으로 보낸다.

 

 

 

 

 

 


- 영국 런던 -
에이전트 H는 비공식 작전을 수행중이다. 외계인과 격투가 벌어지고 에이전트 H는 외계독사에게 물린다. 에이전트 H는 에밀리에게 무엇이든 다 주겠다며 해독제를 달라고 말한다. 다음날 에이전트 H는 에밀리와 하룻밤을 보내고 방을 나간다.

 

 

 

 

- MIB 런던 지부 -
에이전트 M은 지하철역에서 런던행 특급열차에 탑승한다. 전철은 변신을 하고 바로 출발한다. 특급열차가 런던에 도착하고 에이전트 M은 게이트를 통과한다. 신입요원 교육에 참석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받고 에이전트 M은 이동한다.에이전트 M은 처음보는 외계인들을 바라본다. 하이T는 에이전트 M을 만난뒤 절대로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하이T는 O에게서 에이전트M의 얘기를 들었다고 말한다. 하이T는 M에게 나침반을 선물한다.

 

 

 

 

 

 


- 마라케시 -
전기 스파크가 일어나고 TV가 꺼진다. 청소를 하던 남자는 옥상으로 올라가 배전함을 확인한다. 그때 외계인이 나타나 남자를 공격하고 남자의 형체를 하고 사라진다.

 

 

남자들은 상점을 찾아가 자바비아 여왕을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상점주인은 남자를 안으로 안내한다. 포니는 여왕에게 손님이 왔다고 말한다. 남자는 자바비아족의 벙거스를 죽이라고 말한다. 포니는 누구도 죽이지 않을것이고 협상도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자신들의 모습을 드러내며 위협을 한다.

 

 

 


- 런던 지부 -
H는 타자기 매장에 도착하여 MIB 런던지부로 들어간다. 에이전트 M은 과거 에펠탑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듣고 있다. 넬린은 에이전트H가 지나가자 시간을 조정하면서 H의 모습을 바라본다. 넬린은 H가 완전히 자기타입이라고 말한다. 에이전트 M은 그가 누구냐고 묻는다. 넬린이 H는 '제7세대 광선총과 재치로 하이브로부터 지구를 구했다'라고 말한다.

 

 

 

 

 

 


- 회의실 -
하이T는 회의를 하고 있다. 하이T는 마라케시에서 사고가 있었다고 말한다. 에이전트H이 회의실로 돌아오자 에이전트C는 H의 비승인작전때문에 자신이 뒤처리를 했다고 말한다. H는 그래도 문제가 되는 자들을 처리했다고 말한다. 하이T는 자바비아 왕족의 벙거스가 지구로 오기로 되어 있는데 경호를 에이전트H에게 맞겼다고 말한다. 에이전트C는 아이러니하게도 예전의 적이었는데 이제는 지켜줘야 한다고 말한다.

 

 

 

 

 

회의를 마친 H는 책상에서 졸고 있다. M은 H에게 다가가 말을 건다. H는 자는것이 아니라 명상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M이 자신은 자바비아 덕후이고 많은 자료들을 모았다면서 보여준다. H가 자신은 늘 혼자 움직인다면서 돌아가라고 말한다. M은 H가 명상을 할때 코를 골았다고 말한다. H는 돌아가는 M에게 백업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함께 클럽으로 이동한다.

 

 

 


- 클럽 -
H는 클럽에서 모두 자기 하고싶은데로 한다면서 넥타이는 풀라고 말한다. H는 셔츠 단추를 과하게 풀어버린다. M는 정리를 해주겠다면서 H의 단추를 채워준다. H는 M과 함께 옆에 있는 자동차를 탄다. H는 여기가 VIP전용 출입구라고 말한다. 운전사가 패달을 밟자 좌석이 지하로 내려간다.

 

 

H는 벙거스를 보고 반갑게 인사를 한다. H는 벙거스에게 M을 에이전트이고 자바비아 덕후라고 소개한다. 벙거스는 자바지어어로 M이 매력덩어리고 끝내준다고 말한다. H는 벙거스에게 M과 함께 춤을 추라고 말한뒤 자리를 비켜준다. 이상함을 느낀 M은 H에게 자신을 벙거스에게 넘긴거냐고 묻는다. 벙거스는 허리를 돌리며 M을 기다린다.

 

 

 

 

 

H는 벙거스에게 언제까지 지구에 있을 것인지 묻는다. 벙거스는 내일 돌아간다고 말한다. H는 춤추자면서 벙거스를 데리고 나간다. 자리에 앉아 있던 M은 벙거스를 바라보는 두 잠자를 발견하고 지켜본다. 두남자는 M이 자신들을 바라보자 가운데에서 춤을 춘다.

 

 

벙거스는 H에게 할얘기가 있는데 심각한 얘기라고 말한다. 벙거스는 H의 손목을 잡고 손을 놓는다. M은 H에게 다가가 수상한 자들이 있는 방향을 알려준다. 남자들은 춤을 주면서 손에 쥐고 있던 작은 칼을 벙거스를 향해 던져버린다. 벙거스는 작은 칼에 맞고 비틀거리며 쓰러진다.

 

 

 


- 클럽 앞 도로 -
H는 벙거스에게 그만 놀고 자러가자며 밖으로 부축하고 나온다. H는 벙거스를 차에 태워 보내면서 내일 연락하겠다고 말한다. M은 벙거스의 안색이 안좋아 보인다고 말한다. H는 놀다보면 그럴수도 있다고 말한다. 그때 벙거스가 타고가는 자동차가 폭발하고 날아간다. H와 M은 수상한 남자가 접근하는 것을 보고 총을 겨누면서 바닥에 엎드리라고 말한다. 남자들은 바닥에 엎드린 뒤 바닥을 조종하여 파장을 일으킨다. H와 M은 그 충격으로 쓰러진다.

 

 

 

 

 

 

H는 M에게 자동차에 숨겨진 총이 있는 위치를 알려주고, M은 총을 꺼내 남자들을 공격한다. H는 M에게 벙거스의 상태를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M이 벙거스에게 다가가 상태를 확인한다. 벙거스는 H가 변했다면서 M은 어떤지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벙거스는 H도 변했고, MIB도 변했다면서 M을 믿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물건을 건네준다. 벙거스는 M에게 물건을 지켜달라고 말한다.

 

 

 

 

 

 

 

H가 적들을 공격하는 사이 MIB 요원들이 현장에 출동하고 놈들은 사라져 버린다. H가 M에게 벙거스의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M은 벙거스가 죽었다고 말한다. 에이전트 C가 H에게 어떻게 된일인지 묻는다. 그러자 옆에 있던 M이 적에게 기습을 당했고, 놈들은 고체를 액체로 변화시킬수 있는 능력을 가졋다고 말한다. 에이전트 C는 M에게 벙거스가 죽기전에 무슨 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M은 아무말  없었다고 말한다. C는 자바비아 왕족이 죽었다면서 이번에는 하이T가 봐주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 런던지부 -
하이T는 사건과 관련해서 통화를 한다. 하이T는 자바비아 왕국에서 두사람의 머리를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하이T는 현장에 남아있는 놈들의 DNA를 분석한 결과를 보여준다. 하이T는 이가드넘은 하이브가 점령한 곳인데 그들의 DNA는 하이브로 변형되어 있다고 말한다.

 

 

하이T는 하이브가 왜 자바비아 왕족을 죽였는지 생각한다. 에이전트 C는 우주법 13조를 얘기하면서 이런경우에는 즉시해고라며 뉴럴라이저를 꺼내든다. H와 M은 다급하게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에이전트 M은 우리의 기억을 지운다면 진실도 영원히 묻히게 될거라고 말한다. M은 벙거스가 지구에 온다는 것을 누가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하이T는 고위급 포함해서 10명이라고 말한다. M은 MIB에 첩자가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하이T가 우리조직이 노출되었다면 지구의 모두가 위험해진다고 말한다. C는 벙거스를 죽인 무기를 분석하겠다며 사무실을 나간다. 하이T는 M에게 C를 도와 범인을 추적하라고 말한다.

 

 

하이T는 벽에걸린 사진을 보면서 3년전 하이브를 상대로 승리한 사람은 사진속의 H이지 지금의 H가 아니라고 말한다. 하이T가 H를 자신의 후계자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H는 하이T에게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 상황실 -
상황실에서는 C와 M이 벙거스를 죽인 무기를 살펴보고 있다. H가 상황실로 들어와 하이T가 사건을 자신이 맡으라 했다고 말한다. H는 M에게 자신을 도와 범인을 추적하자고 말한다. M은 벙거스를 죽인 무기가 순도 100%짜리 스보라고 말한다. H는 벙거스를 공격한 무기를 꺼내 냄새를 맏는다. H가 이런것을 만드는 곳은 한군데 뿐이라며 M에게 출발하자고 말한다.

 

 

 

 

- 마라케시 -
H와 M은 마라케시에 도착한다.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벽에 그려진 그림을 본다. H는 그로물리아 표식은 MIB에서는 안전구역을 뜻한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길거리에서 오토바이를 수리하는 기술자를 만난다. 기술자와 바삼은 H가 죽은줄 알았다고 말한다. H는 오해한것이라며 자신은 안죽었다고 말한다. 기술자는 우주최고의 범죄조직 두목인 리자(레베카 퍼거슨)가 H의 목을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H는 기술자에게 이런곳에서는 오토바이를 숨기라고 말한다.

 

 

 

 

 

 


- 런던지부 -
요원은 클럽 외부 CCTV 영상을 에이전트 C에게 보여준다. C는 영상을 보고 벙거스가 죽기전에 M에게 물건을 전달해준것을 알게 된다.

 

 

 


- 마라케시 -
기술자와 바삼은 놈들이 나타난것을 보고 리자에게 연락한다. H와 M은 상점 안으로 들어간다. 상점 주인은 죽어 있었다. M은 문을 열고 안쪽으로 들어간다. 숨어 있던 포니는 H와 M을 향해 총을 쏜다. H는 진정하라며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포니는 여왕이 없는 폰은 무용지물이라며 여왕따라 죽겠다고 말한다. M이 포니를 말리면서 여왕도 진짜 죽기를 바라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H는 에이전트 M에게는 에이전트 작위가 있지만 포니에게는 작위가 없다고 말한다. 잠시 생각을 하던 포니는 에이전트 M에게 충성하겠다고 맹세한다.

 

 

 

 

 

상점을 나오면서 M은 H에게 얘기할게 있다면서 주머니를 뒤진다. H는 물건을 보여주면서 이것을 말하는거냐고 묻는다. M은 언제 가져갔냐면서 벙거스가 자신에게 준 증거물이라고 말한다. 나오던 두사람은 검은 수트 차림의 MIB 요원들을 발견하고 몸을 숨긴다.

 

 

 

 

 

 


- 런던지부 -
에이전트 C는 MIB 요원들을 마라케시로 보내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하이T는 에이전트 C에게 무슨일인지 묻고 왜 자신에게 보고를 안했는지 묻는다. 에이전트C는 벙거스가 자바비아에서 훔쳐서 지구로 가져왔고, 벙거스는 그 물건을 지키려다 죽은 것이라고 말한다. 잠시 생각을 하던 국장 하이T는 두사람을 잡아서 데려오라고 말한다. 국장은 H에게 전화를 해서 MIB요원은 자신이 보낸것이 아니며 현장에서 빠져나오라고 지시한다. 하이T는 MIB에 첩자가 있는 것 같다고 말하다.

 

 

 

 

- 마라케시 -
H는 M에게 20분후에 광장에서 만나자면서 물건을 건네준다. H는 자신이 요원들을 유인하겠다고 말하면서 요원들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M은 뒤쪽으로 돌아 골목으로 이동한다. M이 길을 걸어가는데 가로등불이 깜빡이면서 스파크가 일어난다. 벙거스를 공격한 놈들은 건물 옥상을 이동하면서 M을 뒤 쫓는다.

 

 

 

 

 

H는 요원들을 유인하여 기술자가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H는 오토바이를 잠시 빌려달라면서 어떻게 운전하는지 묻는다. 기술자는 오토바이와 운전법은 같다고 말한다. H는 오토바이에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놈들은 M이 이동하는 길 양쪽을 막고 접근한다. H가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나 M을 태우고 빠져나온다. H가 빠져나온곳에 MIB 요원들이 기다리고 있다.

 

 

 

 

 

 

H는 오토바이에 있는 빨건 버튼이 광속이동 버튼일거라며 버튼을 누른다. 두사람은 광속으로 날아가 사막에 추락한다. H와 M은 모래 위에 떨어진 물건이 움직이는 것을 발견한다. M에 물건을 만지자 크기가 변하면서 총으로 변한다.

 

 

 

 

 

 

M은 총안에 있는 것이 광구 대류에너지를 분출하고 있고, 핵융합으로 고도로 압축된 무기인것 같다고 말한다. H는 어차피 사막에는 아무도 없으니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고 말한다. M은 최저화력인 001로 변경하고 방아쇠를 당긴다. M이 방아쇠를 당기자 '피식'하고 발사되는듯 하더니 잠시뒤에 사막 한가운데 커다란 구덩이가 생인다. H, M, 포니는 최저화력이 이정도라면 놀란다.

 

 

 

 

 

 


- 런던지부 -
에이전트 C는 H와 M이 현장에서 도망쳤다면서 누군가 도와줬을거라고 말한다. C는 하이T에게 왜 M을 계속 보호하는지 묻는다. 하이T는 조직을 지키려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 사막 -
H는 벙거스가 우주를 파괴할 무기를 M에게 준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M이 벙거스는 H가 변해서 자신에게 주었다고 말한다. M이 H는 모자라고, 거만하고, 무모하다고 말한다. 그때 물통속에 있던 바삼이 밖으로 나온다. 그러자 H와 M은 어쩐지 물에서 털맛이 났다고 말한다. 바삼은 H가 오토바이 위에 올려둔 무기를 챙겨 날아가 버린다.

 

 

H와 M은 고장난 오토바이를 수리하고 있다. H는 오토바이를 수리한뒤 바삼이 거래할 바이어는 리자 스타브로스 뿐이라고 말한다. H는 처음 리자를 만났을때 무기상인줄 몰랐었다고 말한다. H는 M에게 사랑을 해본적이 있냐면서 사랑을 안해본것 같다고 말한다.

 

 

 


- 나폴리 리자 죽음보장 철벽 요새 -
H는 보트를 타고 리자의 요새로 향하고 있다. 섬근처에 도착하고 레이저가 H를 향하자 H는 흰손수건을 꺼내 흔든다. 모니터를 지켜보던 리자는 H가 분홍색 바지를 입고 온것을 보고 의아해 한다. H는 보트에서 내리면서 루카에게 잘지냈는지 묻는다. 루카는 H를 리자가 있는 곳으로 데려간다. 그사이 선착장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한 M은 성벽을 기어올라간다.

 

 

리자는 H에게 왜 왔는지 안다고 말한다. H가 이제는 MIB가 아니라면서 리자와 화해하고 싶어서 왔다고 말한다. H는 리자가 특이한 동물을 좋아하는것을 안다면서 포니가 든 유리병을 건네준다. 리자는 포니를 보며 귀엽다고 말한다.

 

 

리자는 H에게 우리가 만날때 진심이었는지 묻는다. H가 그때는 리자를 무너뜨리는게 임무였다고 말한다. 리자는 끝맺게 해줘서 고맙다면서 H에게 당장 떠나라고 말한다. 리자는 H에게 우주최강 무기가 자신에게 없는날 찾아오라고 말한다.

 

 

H는 선착장에서 리자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성의 통제실로 찾아간다. H는 성의 감시 시스템을 끄고 모니터를 지켜본다. M은 시스템이 꺼지자 성벽위로 올라간다.

 


리자는 어디론가 전화를 해서 태양계를 날릴 무기를 살것인지 묻는다. M은 포니에게 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포니는 유리병을 깨고 조용히 빠져나온다. 그런데 유리병이 깨지면서 리자는 포니가 탈출한것을 발견한다. 리자는 포니가 달리는 것도 귀엽다면서 뒤 쫓는다. 그사이 M은 책상위에 놓여진 무기를 집어들고 몰래 빠져나오려 한다.

 

 

루카는 상황실에 있는 H를 발견하고 공격한다. H는 루카와 싸우면서 망치를 집어들고 익숙한 느낌이라고 말한다. H가 망치를 루카에게 집어던지지만 루카는 망지를 붙잡는다.

 


리자는 M을 발견하고 H가 혼자왔을리 없다고 말한다. 리자와 M은 무기를 두고 싸우기 시작한다. M은 등뒤에 있는 리자의 팔을 묶고 무기를 집어든다.

 

 

 

 


루카는 H를 끌고 리자의 사무실로 들어온다. M은 가지고 있던 무기를 리자에게 건네준다. 리자는 루카에게 남자부터 고통스럽게 죽이라고 말한다. H는 타란트족 얘기를 하면서 시간을 끈다. 그때 M은 타란트족이라는 말을 듣고 '카블라 슬로린', '카블라 닉즐린'이라고 말한다. 루카는 M에게 그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묻는다. M은 어릴때 타란트족을 만난적이 있다고 말한다.

 

 

루카는 M이 몰리라는 것을 알고 반가워 한다. 루카는 리자에게 총을 겨누면서 M에게 무기를 넘겨주라고 말한다. M은 카블라 슬로닌이 무슨뜻인지 묻는다. 그러자 루카는 '원한는 누군가를 고통스럽게 죽여주겠다'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M은 루카에게 작전을 점검하는 동안 여자를 잡아두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섬을 걸으며 H는 M의 본명이 몰리냐고 묻는다. H가 자신의 본명은 헨리라고 알려준다. 두사람앞에 놈들이 나타나면서  주변의 흙이 사라진다. 놈들은 하이브 때문에 그 무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H가 맨인블랙은 지구위의 모든 생명을 지킨다면서 앞으로 나선다. 그사이 M은 무기를 활성화 시키고 놈들을 향해 조준한다. M은 총을 쏘면 무사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그때 하이T와 MIB 요원들이 나타나 놈들에게 총을 쏜다. 놈들은 총에 맞아 죽는다. 하이T가 죽이지 못하는 적은 없다면서 화력이 문제라고 말한다. 하이T는 이곳으로 올것이라 예상했다면서 H와 M을 데리고 런던지부로 돌아온다.

 

 

 


- 런던지부 -
하이T는 자바비아 대사관에 도난당항 무기를 입수했다고 말한다. MIB요원들은 박수를 친다. 파티를 하면서 에이전트 C는 H가 위기의 지구를 2번씩이나 구했다면서 그런 확률은 얼마나 될것같은지 묻는다. 뭔가 이상함을 느낀 H와 M은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한다. M이 어쩌면 그놈들은 진짜 하이브때문에 왔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H는 하이T가 보여주었던 DNA자료를 찾는데 이미 삭제되고 없다. M은 하이T가 준 선물에 추적기가 심어져 있었고, 그것때문에 그들이 섬에 올수 있었다고 말한다.

 

 

H는 자바비아의 무기를 확인하겠다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담당자는 불가능하다면서 비어있는 가방을 보여준다. 에이전트 C는 하이T가 파리로 간것 같다고 말한다. H는 MIB 최고요원이 반역자로 밝혀지면 조직이 무너진다면서 자신이 하이T를 데려오겠다고 말한다. 만약에 문제가 생긴다면 자신을 반역자로 보고하라고 말하고 떠난다.

 

 

H와 M은 파리로 떠나기 위해 주차장으로 내려온다. M은 자신이 운전을 하겠다면서 왼쪽자리에 탑승한다. 그런데 운전석에 오른쪽에 있는 차량이다. H는 모든차가 같은 것은 아니라면서 자신이 운전을 한다. 빨간버튼을 누르자 자동차는 비행기로 변하여 하늘을 날아간다.

 

 

에이전트C는 하이브가 지구의 C포탈로 오고 있다고 말한다. H는 자신이 '제7세대 광선총과 재치로 하이브로부터 지구를 구했다'라며 때로는 보이는게 진실일때도 있다고 말한다. M은 H에게 3년전 하이브와 어떻게 싸웠는지 묻는다. H는 '제7세대 광선총과 재치로 하이브로부터 지구를 구했다'라며 같은 말만 반복한다. M은 H가 같은 말만 반복하고 있다면서 H의 기억이 지워진것 같다고 말한다. H도 이상하게 생각을 한다.

 

 

 


- 파리 에팔탑 -
두사람이 파리 에펠탑에 도착하고 포탈이 있는 곳에 올라간다. 하이T가 이곳은 최조 외계인이 지구로 이주할때 들어왔던 곳이라고 말한면서 작별인사를 하러 왔는지 묻는다. 하이T와 H는 싸운다. H는 하이T를 아버지처럼 믿고 따랐다고 말한다. 그런데 하이T는 벙거스에게 무기를 훔쳐오게 시켰고 자신에게 거짓된 삶을 살게 했다고 말한다. 하이T도 H를 아들 같은 존재로 생각했었다고 말한다. M은 하이T가 아니라 하이브라고 말한다.

 

 

하이T의 몸속에 숨어 있던 하이브는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H를 공격한다. M이 총을 쏘면서 공격하자 포탈쪽으로 날려버린다. 하이브는 무기를 가지고 포탈로 빠져나가려 한다. H는 몸속에 아직 하이T가 남아 있을거라며 기억을 되돌리려한다. 잠시 하이T의 정신으로 돌아오자 무기를 잡았던 주먹을 펼친다. H는 하이브 손에 있는 무기를 떨어뜨린다.

 

 

M이 포탈을 통해 우주로 튕겨져 나가자 포니가 뒤따라와 M을 구출한다. 포탈을 빠져나온 M은 바닥에 떨어진 무기를 활성화시키고 최대출력으로 변경한뒤 하이브를 향해 발사한다. 하이브는 바로 소멸해 버리고 포탈도 사라진다. M은 H를 위로한다.

 

 

MIB 요원들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에이전트O는 런던지부를 못믿은지 오래되었다면서 M에 임무를 잘 수행했다고 말한다. O는 하이T가 그리울거라고 말한다. O는 M의 수습기간은 끝났다면서 뉴럴라이저를 건네준다. O는 H가 이제부터 런던지부 수습국장이라고 말한다. H는 자신보다 나은 적임자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O는 다른 요원들의 의견을 들었고, 특히 에이전트C가 H를 추전했다고 말한다. O는 M에게 런던의 일은 정리하고 뉴욕으로 출근하라고 말한다. O는 M에게 우주의 섭리를 알려면 대가가 따른다고 말한다.

 


다음날 H는 자동차를 타러 간다. M이 운전석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뉴욕으로 안돌아갔는지 묻는다. M은 런던에서 몇가지 정리할것이 있다고 했더니 그러라 했다고 말한다. 포니가 자신은 베이비시터가 되었다고 말한다. M은 H가 혼자서는 아무것도 제대로 못한다면서 마지막 작별선물이라고 말한다. M이 직접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