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덤보(Dumbo)는 디즈니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팀 버튼이 실사화한 영화다.

 

1919년 1차 세계대전 직후 홀트(콜린 파렐)는 서커스단으로 돌아온다. 메디치(대니 드비토)는 서커스단이 운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메디치는 새끼코끼리에 투자를 하였다. 홀트는 코끼리를 관리하는 일을 맡게 된다. 새끼코끼리가 태어나지만 메디지츤 코끼리의 모습에 실망하며 귀를 가리고 공연을 시킨다. 밀리(니코 파커)와 조(핀리 호빈스)는 새끼코끼리가 날수 있다는 것을 알고 얘기하지만 어른들은 믿지 않는다. 공연도중 가렸던 귀가 나타나면서 사람들의 야유를 받게 되고, 엄마 코끼리가 나와 난동을 부린다. 그러다 천막 기둥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메디치는 엄마 코끼리 점보를 팔기로 결정한다. 밀리와 조는 덤보에게 공연이 잘되면 엄마 코끼리를 다시 데려올수 있다는 얘기를 하고, 덤보는 기쁜마음으로 공연을 한다. 코끼리가 하늘을 날아다닌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엔터테이먼트 사업을 하던 V.A. 반데비어(마이클 키튼)가 메디치를 찾아와 동업을 제안한다. 메디치는 서커스단원들과 함께 드림랜드로 가게 된다. 콜레트(에바 그린)는 덤보의 함께 공연을 하게 되지만 돌발상황이 발생한다. 덤보는 점보의 목소리를 듣고 공연장을 빠져나와 날아간다. 반데비어는 메디치 단원들을 해고하고, 덤보가 점보를 만나지 못하도록 멀리 보내버리라고 지시한다. 단원들은 힘을 합쳐서 점보와 덤보를 드램랜드에서 빼내 고향으로 돌려보내 준다는 내용이다.

 

덤보도 귀엽고, CG도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것 같다. 가족영화 답게 가족애를 느낄수 있는 영화였다.

 

 

 

 

 

온 세상이 사랑한 아기 코끼리 ‘덤보’
팀 버튼 감독의 상상력을 만나 다시 날아오른다!

 

 

 

 

 

 

 

 

 

 

 

 

영화 덤보(Dumbo,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88

 

 

 

 

 

 

 

 

덤보(Dumbo)

 

 

 

- 2019 제작
- 미국, 가족 외
- 2019.03.27 개봉, 전체관람가, 111분
- 감독 : 팀 버튼
- 출연 : 콜린 파렐, 마이클 키튼, 대니 드비토, 에바 그린

 

 

콜린 파렐(홀트 패리어 역)
마이클 키튼(V.A. 반데비어 역)
대니 드비토(맥스 메디치 역)
에바 그린(콜레트 마샹 역)
니코 파커(밀리 패리어 역)
핀리 호빈스(조 패리어 역)
데오비아 오파레이(롱고 역)
샤론 루니(미스 아틀란티스 역)
로산 세스(프라메쉬 싱 역)
조셉 갯(닐스 스켈리그 역)
알란 아킨(J. 그리핀 레밍턴 역)
더글러스 레이스(소더비즈 역)

 

 

 

 

 

 

 

 

 

 

 

 

 

 

 

 

 

덤보(Dumbo) 줄거리

 

 

1919년 플로리다, 메디치 형제 서커스단은 기차에 짐을 싣고 플로리다를 출발한다. 서커스단은 미국 지나는 도시에서 공연을 하고 미주리주 조플린(Joplin)에 도착하여 공연준비를 한다.

 

 

조(핀리 호빈스)는 밀리(니코 파커)에게 다른 기차가 오고 있다고 말한다. 둘은 기차역으로 달려간다. 두아이는 아빠 홀트 패리어(콜린 파렐)를 보고 달려간다. 홀트 패리어는 전쟁에서 왼쪽팔을 잃고 집으로 돌아왔다. 아이들은 아빠의 왼쪽 팔이 없는 것을 보고 놀라 바라만 본다. 홀트는 아이들을 안아준다. 홀트는 이반과 캐서린에게 아이들을 돌봐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홀트는 모든게 예전처럼 될 거라고 말한다.

 

 

 

 

 

 

서커스단원들은 홀트가 온것을 보고 반갑게 인사를 한다. 홀트는 아틀란티스(샤론 루니), 프라매쉬(로산 세스)와 인사를 한다. 홀트는 캠프 규모가 절반 밖에 안되 보인다고 말한다. 프라매쉬는 모두들 힘들게 살고 있다고 말한다.

 

 

맥스 메디치(대니 드비토)는 1번규칙 '동물 우리를 잠근다'를 지키라면서 롱고(데오비아 오파레이)에게 원숭이를 찾으라고 말한다. 메디치는 홀트를 보고 반갑게 인사하지만 그의 팔을 보고 놀란다.

 

 

 

 

 

메디치는 겨울에 인플루엔자 때문에 나탈리아, 빈첸조, 밴더지 부부, 애니 패리어가 죽었다고 말한다. 메디치가 애니는 우리중에 최고였다고 말한다. 홀트는 애니를 위해서라도 최고의 시즌을 보내자며 말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메디치가 사연이 있다고 말하자 옆에 있던 아이들은 메디치가 말을 팔았다고 말한다.

 

 

 

 

 

메디치가 처음에는 홀트가 떠났고, 다음에는 애니가 떠났다고 말한다. 밀리라도 공연을 배웠다면 안팔았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밀리는 서커스에서 무대에 나서는거는 싫고, 정말 하고싶은것은 과학이라고 말한다. 메디치는 밀리에게 투시나 텔레파시를 배워보라고 말한다.

 

 

홀트는 말이 없으면 어떻게 공연을 하냐며 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일거리가 하나 있는데 코끼리를 돌볼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홀트는 코끼리 똥이나 치우라는 거냐며 화를 낸다. 메디치가 이번에는 투자를 했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동양 코끼리를 홀트에게 보여주며 코끼리의 눈에서 특별한 것을 봤다고 말한다. 홀트는 코끼리가 누워 있는 것을 보고 늙고 병든 코끼리에 투자를 한거냐고 묻는다. 메디치는 아픈게 아니라 곧있으면 아기코끼리가 태어날 거라고 말한다.

 

 

 

 

 

홀트는 아이들과 지낼 텐트로 온다. 홀트는 가구도 없어지고 방도 없어졌다며 메디치가 도대체 무엇을 팔았는지 남아 있는 물건들을 확인한다. 홀트는 상자안에 장난감이 있다고 말한다. 밀리는 장난감이 아니라 과학실험 도구들이라고 말한다. 홀트는 밀리에게 이곳은 서커스단이니까 살아남으려면 뭐라도 해야한다고 말한다. 밀리는 무대에 설 생각은 전혀없다며 엄마 아빠와는 다르다고 말한다.

 

 

홀트는 상자에서 말 안장을 꺼낸뒤 텐트 밖으로 나간다. 조가 아빠를 부른다. 밀리는 아빠도 우리처럼 이곳에 갖혀서 아무데도 못갈거라고 말한다. 홀트는 말 안장위에 앉아 하늘을 바라본다. 메디치가 자신의 방으로 들어가려는데 원숭이가 안에서 문을 잠궜다. 메디치는 문 좀 열어달라고 소리지른다. 우리에 갖힌 코끼리 점보는 하늘을 날아가는 새를 바라본다.

 

 

 

 

 

다음날 아침 조는 코끼리 보러가져며 아빠를 깨운다. 홀트는 아이들과 함께 코끼리 확인하러 간다. 루퍼스는 코끼리를 우리에서 내보내고 있다. 점보는 우리에서 나가려하지 않는다. 밀리는 코끼리가 가기 싫어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루퍼스는 다른쪽 문을 열고 채찍을 휘두르며 점보를 우리 밖으로 밀어낸다. 홀트는 루퍼스에게 그만하라며 얼굴을 때린다. 조는 짚더미 사이에 아기 코끼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말한다.

 

 

 

 

 

메디치는 새끼가 태어났다는 소리를 듣고 롱고에게 아기코끼리가 태어난것을 언론에 알리라고 말한다. 롱코는 메디치의 말을 받아 적는다. 홀트는 아기코끼리에게 엄마는 밖에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아기 코끼리는 놀라며 소리를 지른다. 점보는 아기 코끼리를 지키기 위해 소리를 지른다.

 

 

 

 

 

메디치는 아기 코끼리를 보러 나온다. 메디치는 귀가큰 아기 코끼리를 보고 놀란다. 메디치가 괴짜는 쇼에서 다 보여주는 코끼리까지 괴짜면 어쩌자는 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메디치는 롱고에게 사기를 당한것 같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브루겔벡커에게 하자있는 상품으로 사기를 쳤으니 환불해달라고 전보를 보내고 신문사에는 연락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러자 롱고의 표정은 굳어진다. 메디치는 롱고에게 신문사에 연락한거냐며 소리를 지른다.

 

 

 

 

 

점보는 아기코끼리를 물로 씻겨준다. 홀트는 수의사에게 코끼리를 보여주자고 말한다. 메디치는 조플린에서 보여주고 싶은것은 예쁜 아기코끼리 였다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홀트에게 내일까지 코끼리의 큰귀가 안보이게 해 놓으라고 말한뒤 가버린다.

 

 

 

 

 

밀리와 조는 아기 코끼리를 찾아온다. 밀리는 아기 점보에게 서커스단에서는 모두 가족이라고 말한다. 밀리는 코끼리와 같이 있어주기로 한다. 밀리는 아기점보에게 땅콩을 건네준다. 조는 귀가 걸리적거리는 것같다며 입으로 귀를 불어보라고 말한다. 조가 깃털을 아기점보에게 불어주자, 아기점보는 놀이로 생각하고 깃털을 조에게 불어서 보낸다. 그러다 아기점보는 깃털을 코로 빨아들이고 제채기를 하면서 공중으로 떠오른다.

 

 

 

 

 

메디치는 공연도 해야하니까 의상실에 부탁해서 만든것이라며 홀트에게 가짜팔을 건네준다. 밀리와 조는 아기점보가 귀를 이용해서 날았다고 말한다. 홀트는 애들에게 아기코끼리를 괴롭히지 말라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아빠가 믿지 않자 돌아간다.

 

 

저녁이 되고 서커스 공연이 시작된다. 메디치는 관중들에게 서커스 가족을 소개한다. 홀트는 코끼리를 진정시키고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베이비 점보는 무대로 나가며 사람들을 바라본다. 베이비점보는 관중이 쓰고 있는 모자의 깃털을 빨아들인다. 베이비 점보는 제채기를 하면서 마차에서 떨어진다. 귀를 덮어두었던 덮개가 벗겨지고, 마차에 붙여둔 글씨가 떨어지면서 '귀여운 베이지 점보'에서 '귀 베이비 덤보'로 바뀐다.

 

 

 

 

 

사람들은 코끼리의 귀를 보며 가짜코끼리라고 말한다. 그러자 코끼리들이 흥분하며 움직인다. 사람들이 무대중앙으로 팝콘을 던지면서 소리를 지른다. 루퍼스는 점보에게 사람들이 아기코끼리 놀리는 소리 들리냐며 아기 코끼리를 도와주라고 말한다.

 

 

홀트는 아기 코끼리를 지키겠다며 점보를 진정시킨다. 점보가 진정한 순간 루퍼스가 나타나 채찍을 휘두르면서 소리를 지르자 점보는 또다시 흥분한다. 홀트와 사람들은 관객들을 대피시킨다. 점보는 소리를 지르며 천막의 기둥을 밀어버린다. 기둥이 부러져 넘어지고 지켜보던 루퍼스는 기둥에 깔려 죽는다.

 

 

서커스단은 미친 코끼리라며 점보를 격리시킨다. 덤보는 엄마코끼리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점보는 덤보를 코로 감싼다.

 

 

 

 

 

다음날 브루겔벡커가 서커스단을 찾아온다. 메디치는 미친 코끼리 때문에 사람이 죽었다면서 다시 환불을 해달라고 말한다. 브루겔벡커가 새끼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메디치는 그나마 웃음거리는 되니까 광대라도 시키겠다고 말한다. 브루겔벡커는 반값에 코끼리를 다시 사겠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전부 환불해달라고 말한다. 브루겔벡커가 1/4에 사겠다고 하자 메디치는 반값이라도 달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점보를 우리에서 꺼낸뒤 운반차로 옮긴다. 덤보가 달려와 엄마 코끼리를 뒤따라간다. 밀리와 조는 아빠에게 막아달라고 말한다. 밀리가 엄마라면 안보냈을거라고 말한다. 홀트가 엄마는 여기에 없다며 엄마코끼리를 뒤따라가는 덤보를 막는다. 프라메쉬는 점보에게 아기코끼리를 잘 돌보겠다고 말한다. 점보는 메디치 서커스단을 떠나고, 덤보는 슬퍼하면서 소리를 지른다.

 

 

 

 

 

 

그날밤 홀트는 아내사진을 꺼내 본다. 밀리는 아빠에게 다가간다. 홀트는 밀리에게 가서 자라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밀리는 아빠가 배게 밑에 넣은 사진을 꺼내 본다.

 

 

 

 

 

밀리는 덤보가 있는 우리로 찾아가서 옆에 앉는다. 밀리는 아기코끼리에게 엄마가 해주었던 얘기를 한다. 밀리는 문이 잠긴것 같은 기분이 들때 문은 상상하고 열라고 했다면서 열쇠를 보여준다. 조는 밀리를 뒤따라 와서 덤보에게 땅콩을 건네준다. 조는 점보 주니어라부르면 엄마를 보고싶어할거라며 덤보라고 부른다.

 

 

밀리는 덤보에게 땅콩을 주면서 귀로 날았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조는 점보가 덤보를 지키려 했던것이고 덤보의 귀는 정말 멋지다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먹을것을 두고 걸어나간다. 그때 깃털이 바람에 날려 떨어지고, 덤보는 깃털을 빨아들인뒤 공중으로 떠오른다. 밀리는 땅콩때문이 아니라 깃털 때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덤보는 깃털을 빨아들이면서 날아오른다. 밀리는 덤보가 공연을 해서 돈을 많이 벌면 그 돈으로 점보를 다시 사올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밀리는 덤보의 능력을 보여준다면 엄마를 다시 만날수 있다고 말한다. 밀리는 공연이 취소된 1주일동안 실험을 해보자고 말한다. 밀리는 덤보에게 엄마를 찾아주겠다고 말한다.

 

 

공연이 다시 시작되고, 메디치는 덤보에게 연습때와 같이 하면 된다고 말한다. 홀트는 덤보를 데리고 무대로 나간다. 덤보가 귀를 밟으며 넘어진다. 홀트는 덤보에게 괜찮다고 말한다. 덤보는 연습한대로 물을 코로 빨아들인뒤 물을 뿌린다. 홀트는 덤보에게 올라가서 불을 끄라고 말한다. 밀리는 덤보가 높이올라가서 겁을 먹고 날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덤보는 연습때 처럼 위로 올라가서 불을 끄고 원숭이를 구출한다. 홀트는 이제 덤보를 내리자고 말한다. 그때 사고로 가스밸브가 열리면서 불이 다시 붙는다. 놀란 덤보는 사다리에서 공중위 난간으로 뛰어 오른다. 홀트가 밸브를 닫으려하는데 레버가 부러져 버린다.

 

 

 

 

 

그사이 밀리는 깃털을 들고 사다리를 올라간다. 밀리는 덤보에게 깃털을 주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밧줄에 불이 옮겨붇으면서 밀리는 사다리에서 떨어진다. 덤보가 올라간 난간이 무너지고 덤보는 아래로 떨어진다. 덤보는 깃털을 빨아들이고 추락직전 공중으로 날아오른다. 사람들은 놀라며 덤보를 바라본다. 메디치는 덤보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기뻐한다. 덤보는 날아가면서 야유를 보낸 관중에게 물을 뿌린다. 홀트는 밀리에게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메디치는 홀트에게 애들과 대화좀 하라고 말한다.

 

 

 

 

 

 


V.A 반데비어(마이클 키튼)은 '기적의 코끼리 날아오르다'라는 기사를 보고 소더비즈(더글러스 레이스)에게 만찬 취소하고 코끼리를 보러가야겠다고 말한다.

 

 

 

 

 

메디치 서커스단은 조플린 공연을 끝내고 아칸소로 이동할 준비를 한다. 사람들은 덤보를 싯겨주고 있다. 메디치는 덤보를 깨끗하기 싯겨주라고 말한다. 프라메쉬는 메디치에게 신이 동물의 모습으로 온다는 전설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 자동차 경적소리가 들리고 넘보는 욕조 밖으로 빠져나와 바라본다. 반데비어의 차가 서커스단에 도착한다. 밀리는 덤보에게 엄마가 아니라고 말한다.

 

 

 

 

 

 

닐스 스켈리그(조셉 겟)와 소더비즈가 먼저 차에서 내린뒤 반데비어와 하늘이 여왕 콜레트 마샹(에바 그린)을 소개한다. 반데비어는 미주리를 지나다 공연 소식을 들었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반데비어를 만나서 영광이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자신이 더 영광이라고 말한다.

 

 

 

 

 

메디치는 반데비어에게 코끼리를 절대 팔지 않겠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그 얘기가 진짜냐고 묻는다. 메디치는 코끼리를 보고 빨리 끝내자고 말한다.

 

 

덤보는 콜레트의 신발에 붙은 깃털을 바라본다. 밀리가 보여주려고 하자 메디치는 영업비밀이라 안된다며 막는다. 반데비어는 메디치에게 코끼리는 어디서 데려왔는지 묻는다. 메디치는 먼 동쪽에서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닐스는 신기해보이지도 않는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밀리와 조가 코끼리를 가르쳤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어떻게 가르쳤는지 묻는다. 밀리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가르쳤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아이들을 막으며, 반데비어에게 사진만 찍으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가 가장 귀한 미스터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모르고 있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와 같은 사람은 잘 안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수작 부리지 말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의 주머니를 확인해보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주머니에 있는 봉투를 꺼내 확인한다. 메디치는 주식 소유권을 확인한다. 반데비어는 이런식으로 언제까지 할꺼냐고 묻는다. 반데비어가 이미 자신은 다 준비되어 있지만 결정적인 한가지가 없다고 말한다. 그것은 바로 형제가 없는거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에게 동업을 하면 서커스단원 전부에게 집도 주겠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미래를 향해 드림랜드로 함께 떠나자고 말한다.

 

 

 

 

 

 

메디치 서커스단은 드림랜드로 입성하고 사람들은 손을 흔들며 지켜본다. 밀리는 반데비어에게 덤보를 왜 가두었는지 묻는다. 반데비어는 미스터리를 지키려는 거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콜레트에게 우리가 이곳에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콜레트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일이라고 말한다. 소더비즈는 콜로세움이 공연장이고, 덤보는 훈련장으로 가게 될거라고 설명한다.

 

 

 

 

 

 

반데비어는 홀트와 가족이 지낼 집을 안내한다. 애들은 집이 좋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홀트 패리어에 대한 사연을 알아봤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예전 켄터키 최고의 승마곡예사 였을때처럼 드림랜드에서 전쟁영웅 외팔이 곡예사가 될거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덤보가 하늘을 나는데 성공하면 바로 말을 타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나머지 단원의 일정은 조정하고 있는 중이고, 금요일이 덤보의 공연날이 될거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콜레트에게 하늘을 나는 코끼리를 타고 공연하라고 말한다. 콜레트는 반데비어의 말을 듣고 놀라 제정신이냐고 묻는다. 메디치가 덤보는 누구와 같이 날아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그래서 홀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덤보가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닐스는 직원에게 홀트 패리어의 허락없이는 아무도 들여보내지 말라고 말한다. 닐스는 코끼리도 자기에게 잘보이는게 좋을거라고 말하고 훈련장을 나간다. 콜레트는 홀트와 아이들에게 인사를 하고 덤보에게 인사한다. 덤보는 콜레트를 보고 돌아선다. 콜레트는 덤보가 매력있다고 말하고 준비를 한다. 콜레트는 어릴때부터 날았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밀리와 조에게 어떻게 코끼리를 훈련시켰는지 묻는다. 애들은 깃털이 필요하고, 깃털이 없으면 날지 않는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깃털을 들고 덤보를 시소로 끌어온다. 콜레트가 깃털을 던지자 덤보는 시소를 밟아 콜레트를 위쪽 그네로 날려보낸다. 덤보는 콜레트를 바라본다. 밀리는 깃털을 꺼내 덤보에게 던져준다. 덤보는 깃털을 빨아들이고 공중으로 날아오른다. 콜레트는 놀라며 덤보를 바라본다. 덤보와 콜레트는 부딪히면서 아래쪽 안전그물에 떨어진다.

 

 

 

 


소더비즈는 직원들에게 새롭게 부사장으로 취임한 메디치를 소개한다. 소더비즈는 메디치에게 필요한것은 무엇이든지 도와주라고 말한다. 소더비즈는 메디치의 비서 베르나는 일정과 손님을 응대를 담당할거라고 말한다. 메디치는 반데비어에게 자신이 무슨일을 하면된는지 묻는다. 반데비어는 웃기만 하고 나가버린다.

 

 

 

 

 

홀트는 콜레트에게 어떻게 반데비어와 만났는지 묻는다. 콜레트는 파리에서 길거리 공연을 하다가 만났다고 말한다. 콜레트가 자신은 반데비어를 빛나게 해주는 보석중 하나라고 말한다. 콜레트는 밀리와 조를 바라보면서 홀트는 행운아라고 말한다.

 

 

반데비어가 훈련장으로 찾아와 잘되고 있는지 묻는다. 홀트는 나아지고 있는데 아직 멀었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그렇게 간단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표를 이미 다 팔았다면서 밀리에게 뭔가를 보여 달라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덤보에게 다시 해보자며 깃털을 내민다. 콜레트는 덤보의 등에 올라탄뒤 함께 공중으로 떠오른다. 반데비어는 홀트에게 정말 대단하다며, 자신이 다시 아이가 된 것 같다며 좋아한다.

 


공연당일 사람들은 콜로세움 공연장으로 모여든다. 공연이 시작되고 메디츠 서커스 단원들은 관람석에 앉아서 지켜본다. 메디치는 VIP석으로 간다. 반데비즈는 은행가 J. 그리핀 레밍턴(알란 아킨)은 소개한다. 레밍턴은 사람에 달에보내는 탐험에 돈을 대기로 했다고 말한다. 레밍턴은 기대, 꿈 이런거는 말뿐이라고 말한다. 레밍턴이 반데비어에게는 돈이 없고, 메디치의 코끼리가 잘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홀트는 덤보에게 전보다 무대가 커진것 뿐이라고 말한다. 밀리는 덤보에게 연습했던대로 빙글 돌아보라고 말한다. 조는 공연 끝나고 반데비어에게 얘기하자고 말한다. 조는 덤보가 돈을 많이 벌어주면 덤보 엄마를 다시 사오기로 약속했고, 그래서 공연을 하는 거라고 말한다.

 

 

 

 

 

콜레트는 준비가 되었는지 묻고, 행운을 빌어달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중앙 무대에서는 비눗방울로 공연을 하고 있다. 덤보의 눈에 비친 비눗방울은 코끼리의 모습으로 보인다. 덤보는 비눗방을 보면서 몸을 흔든다.

 

 

사회자는 반데비어와 메디치가 손을 잡고 선보이는 무대라며 덤보를 소개한다. 홀트와 애들은 덤보의 무대를 지켜본다. 덤보의 무대가 높은곳으로 올라간다. 다음으로 하늘의 여왕 콜레트가 소개되고 콜레트는 덤보가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콜레트는 텀보에게 같이 연습했던대로만 하자고 말한다.

 

 

 

 

 

 

밀리는 직원들에게 왜 그물을 안쳤는지 묻는다. 직원들은 반데비어가 치치말라 했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그물이 없는 것을 보고 당황하지만 계속 공연을 이어간다. 콜레트는 덤보에게 깃털을 건네주고 하늘을 날자고 말한다. 덤보가 제채기를 하면서 콜레트가 덤보의 등에서 떨어진다. 홀트는 밧줄을 콜레트에게 밀어준다. 콜레트는 간신히 밧줄을 잡고 아래로 내려온다.

 

 

 

 

 

무대에서 미끄러진 덤보는 떨어질 위기에 놓인다. 덤보가 소리를 지르자, 악몽의 섬에 있던 엄마코끼리가 소리를 지른다. 덤보는 떨어지는 순간 깃털을 빨아들이고 날아오른다. 덤보는 관중석을 날다가 콜로세움 밖으로 나간다. 덤보는 엄마코끼리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날아간다. 닐스와 소더비즈는 덤보가 날아가는 것을 바라본다. 닐스는 '악몽의 섬' 쪽으로 날아가는 것 같다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밖으로 나와 덤보가 날아가는 방향을 바라본다.

 

 

덤보는 악몽의 섬으로 날아와 '파괴의 신 칼리' 우리 앞으로 다가간다. 엄마 코끼리는 덤보를 알아보고 코를 뻗는다. 밀리와 조는 덤보에게 다가간다. 반데비어는 당장 코끼리를 끌고 나가라고 시킨다. 메디치는 조용히 홀트를 바라본다. 밀리와 조는 아빠에게 엄마코끼리 점보가 맞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관람장을 빠져나간다. J. 그리핀 레밍턴은 코끼리가 제대로 하는 것을 보기전까지는 투자를 한푼도 못한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조만간에 다 해결해 놓겠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콜레트게 왜 그것도 제대로 못하는지 묻는다. 콜레트가 그물은 왜 설치 안했는지 묻는다. 반데비어가 그물은 연습이나 훈련할때만 설치하는 거라고 말한다. 홀트는 반데비어에게 덤보가 날아간 이유를 알았다고 말한다. 홀트는 덤보다 악목의 섬에 있는 엄마 코끼리의 소리를 듣고 간거라고 말한다. 밀리와 조는 덤보가 엄마만 생각하고 있다며 같이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어른이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홀로서기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닐스에게 구두나 새로 만들라면서 어미코끼리를 치워버리라고 말한다. 소더비즈는 그렇다고 죽이는거는 안된다고 말한다. 홀트는 어미 코끼리를 떼어놓지 말아달라고 말한다. 홀트는 자기 아버지가 먼저 떠나서 홀로서기를 배웠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홀트에게도 애들을 잘 가르치라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덤보와 점보는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점보는 여행을 떠날거라고 말한다.

 

 

 

 

 

밀리는 실망하면서 달려가버린다. 콜레트는 조를 안아준다. 홀트는 밀리를 찾아 다니다 못찾고 돌아온다. 홀트는 아이들 엄마라면 잘 달래주고 잘해줬을거라고 말한다. 콜레트가 애들은 완벽한 아빠를 바라는게 아니라 자기를 믿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홀트는 다시 밀리를 찾으로 나간다. 홀트는 '과학의 신비' 관람관에서 밀리를 만난다.

 

 

 

 

 

 

밀리는 덤보가 우리를 원망할거라고 말한다. 홀트는 애들 덕분에 덤보가 날게 되었다고 말한다. 밀리는 엄마가 보고싶다고 말한다. 홀트도 아내를 보고싶다고 말한다. 밀리는 아빠에게 보여주고 싶은게 있다며 미래관을 보여준다. 홀트는 밀리에게 나중에 큰일을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메디치의 비서는 메디치에게 서류뭉치를 던져주고 간다. 메디치는 반데비어를 찾아간다. 반데비어는 메디치 단원들이 하는 일이 자신 단원이 하는일과 비슷해서 해고하겠다고 말한다. 메디치가 그들은 자신의 가족들이고 자신만 믿고 있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에게 직접 얘기하라고 말한다. 메디치 단원들은 사무실에서 메디치를 기다리고 있다. 롱고는 언제부터 시작하면 되는지 묻는다. 메디치는 가지고 있던 서류뭉치를 등뒤로 숨긴다.

 

 

 

 

 

 

덤보 훈련장에 메디치의 단원들이 모여있다. 홀트는 무슨일이지 묻는다. 콜레트는 반데비어가 모두 해고했고, 내일까지 떠나라 했다고 말한다. 덤보는 힘없이 누워있다. 프라메쉬는 덤보에게 잘 있으라고 인사한다. 롱고는 마지막으로 나는 모습을 보러 왔다고 말한다.

 

 

 

 

 

밀리는 덤보가 다시 날고 싶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마술사 부부는 점보를 다시 잃어버리며 안된다고 말한다. 소더비즈는 양심에 걸려서 반데비어가 지시를 내리는 것을 듣고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소더비즈가 내일이면 점보가 아주 멀리 떠날거라고 알려준다. 홀트가 덤보는 드림랜드에 과분하다고 말한다. 홀트는 사람들에게 덤보와 점보를 풀어주자고 말한다. 점보는 그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다음날 공연을 보기위해 콜로세움 공연장에는 사람들이 몰려든다. 드림랜드 후문으로 트럭이 들어온다. 닐스는 악몽의 섬 후문에서 트럭을 안으로 들여보낸다.

 

 

홀트는 애들에게 덤보가 날면 곧장 텐트로 가라고 말한다. 홀트의 가짜팔이 떨어지자 홀트는 이런것도 필요없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홀트의 옷소매를 말아준다. 홀트는 콜레트에게 할수 있는지 묻는다. 콜레트는 코끼리와 나는것쯤은 문제 없다고 말한다. 홀트도 한쪽팔로도 문제 없다고 말한다.

 

 

 

 

 

 


아틀란티스는 악몽의 섬앞에서 인어복장을 하고 경비원들을 유인한다. 아틀란티스가 경비원들을 물속으로 밀어넣자 나머지 단원들이 다리를 건너간다. 롱고가 힘으로 문틈을 벌리고 다른 단원이 안으로 들어가 문을 연다. 마법사 부부는 악몽의 섬의 안개를 뿌리고 전원을 차단한다. 직원들은 동물우리도 정전이면 큰일이라고 말한다. 닐스는 직원들에게 차단기 전원을 켜고 문이 열렸는지 확인하라고 시킨다. 트럭 운전사는 차안에 있는 코브라를 발견하고 도망친다.

 

 

 

 

 

닐스는 동물들이 풀려난 소리를 듣고 다가가서 듣는다. 그사이 메디치 단원들은 트럭에 몰래 올라탄다. 드림랜드 직원이 늑대, 악어, 곰을 살피면서 차단기를 다시 올린다. 닐스는 속임수라는 것을 알고 멈추라고 소리지른다. 트럭은 출발하여 악몽의 섬을 빠져 나간다.

 


사회자는 덤보와 콜레트를 소개한다. 메디치가 VIP석에서 나가려하자 닐스가 메디치의 단원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반데비어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닐스는 메디치 단원들이 어미 코끼리를 빼돌렸다고 말한다. 반데비어는 타워에 알리고 빠져나가지 못하게 출입문을 막으라고 시킨다. 반데비어는 홀트와 애들을 잘 감시하라고 시킨다.

 


홀트는 공연장 밖으로 빠져나가고 반데비어는 애들을 발견하고 닐스에게 잡아오라 시킨다. 홀트가 건물위로 올라가고 있다. 드림랜드 직원들은 홀트에게 내려오라고 소리지른다. 그때 메디치가 나타나 조명을 고치는 정비공이라며 괜찮다고 말한다.

 

 

 

 

 

 

콜레트는 덤보에게 다시한번 해보자고 말하나뒤 덤보 등에 올라탄다. 애들은 반데비어와 닐스를 피해서 도망친다. 콜레트와 덤보의 공연이 시작되고 사람들은 숨죽여 지켜본다. 덤보가 깃털을 잡고 망설인다. 콜레트는 덤보에게 엄마를 위해서 날아보자고 말한다. 덤보는 무대에서 뛰어내려 공연장을 날아다닌다.

 

 

 

 

 

 

닐스는 밀리와 조를 찾은뒤 반데비어에게 데리고 온다. 반데비어는 애들에게 아빠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때 홀트가 공연장 천막을 뜯어내자 조는 덤보에게 소리를 지른다. 콜레트는 덤보에게 천막의 구멍을 가르킨다. 밀리와 조는 반데비어와 닐스가 한눈 파는 사이에 도망친다.

 

 

 

 

 

덤보는 천막의 구멍을 통해 밖으로 빠져나온다. 콜레트는 덤보에게 타워로 가자고 말한다. 콜레트가 타워에 도착해서 정문 출입문을 열려고 하자 직원들이 막는다. 그러자 덤보가 레버를 당긴다. 콜레트가 고개를 끄덕이자 덤보는 통제실에 있는 스위치를 모두 만진다. 그러자 드램랜드 전체가 정전이 된다.

 

 

 

 

 

반데비어는 타워로 걸어 올라온다. 전기가 왜 나간거냐고 묻는다. 덤보와 콜레트가 타워에서 날아가자 반데비어는 전기를 켜야 한다며 스위치를 올린다. 직원은 반데비어에게 잘못올리면 과부하가 걸린다며 말린다. 반데비어는 통제실에 있는 스위치를 아무거나 만진다. 전기 합선이 일어나면서 불이 난다.

 

 

 

 

 

홀트는 말을타고 애들을 찾으러 간다. 애들은 닐스를 피해 도망친다. 홀트는 애들이 콜로세움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발견하고 뒤따라간다. 홀트는 올가미로 닐스를 붙잡고 말에 묶은뒤 밖으로 보내버린다. 홀트가 애들을 데리고 나가려는데 불길이 번지면서 나가지 못한다.

 

 

 

 

 

콜레트는 덤보를 데리고 항구에 도착한다. 항구에서 기다리던 단원들은 지금 당장 항구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콜레트가 홀트의 가족이 도착했는지 묻는다. 마술사 부부는 나오지 못한것 같다고 말한다. 덤보는 엄마코끼리를 바라본뒤 깃털을 빨아들이고 다시 드림랜드로 날아간다.

 

 

덤보는 불이난것을 보고 물을 빨아들인뒤 홀트와 애들이 있는 곳으로 날아간다. 덤보가 물을 뿌리며 불을 끄고 통로가 열리자 밖으로 빠져나온다. 텀보는 깃털이 불타는 것을 바라본다.

 

 

 

 

 

반데비어는 덤보를 발견하고 직원들에게 잡으라고 지시한다. 홀트는 덤보에게 잡히기 전에 빨리 가야한다고 말한다. 밀리가 깃털을 놓쳤다고 말한다. 홀트가 덤보는 깃털이 없어도 날 수 있다고 말한다. 밀리는 엄마가준 열쇠 목걸이를 덤보에게 보여주면서 열쇠없이도 어떤문이든 열수 있다고 말한뒤 불속으로 던져버린다. 밀리는 덤보에게 깃털없이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홀트는 밀리와 조를 덤보에게 태운뒤 항구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덤보는 애들을 태우고 날아간다.

 

 

 

 

 

콜레트는 덤보가 날아오는 것을 발견하고 항구로 이동하자고 말한다. 홀트는 정문에 있는 말에 올라탄다. 반데비어는 홀트에게 무슨짓인지 묻는다. 홀트는 자신이 해야할 일을 한것 뿐이라고 말한뒤 떠난다. 반데비어는 메디치가 자신의 코끼리를 훔쳤다며 경찰에게 잡으라고 말한다. 메이치는 계약을 걱정할때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드림랜드는 화재로 모든것이 무너져 내린다.

 

 

 

 


롱고와 단원들은 항구로 이동을 한다. 덤보는 애들과 함께 항구로 날아간다. 항구에 도착한 단원들은 트럭에서 내린뒤 점보를 내린다. 덤보가 도착하자 콜레트는 애들을 안아준다. 홀트가 말을 타고 항구에 도착한다. 프라메쉬는 점보에게 이제 집에 갈때가 되었다며 배로 데리고 간다. 콜레트는 덤보의 머리에 있는 장식을 떼어내고 마지막 인사를 한다. 애들은 덤보를 안아준다. 점보가 배위로 올라가자 덤보도 뒤따라 오른다. 모든 단원들은 덤보를 배웅한다.

 

 

 

 

 

 


메디치 패밀리 서커스, 메디치가 서커스 단원들을 소개한다. 메디치는 어떤 야생돌물도 갖혀 살아서는 안된다고 믿고 있다고 말한다. 메디치는 밀리 패리어의 '놀라운 세상'을 소개한다. 밀리는 영사기로 사람들에게 덤보의 영상을 보여준다. 홀트는 의족을 착용하고 말을 타고 나타난다. 콜레트가 하늘에서 내려와 홀트의 말에 오른다.

 

 

 

 

 

 

 

점보와 덤보는 정글에 도착한다. 계속에는 많은 코끼리 들이 모여있다. 덤보는 코끼리를 바라보며 절벽에서 뛰어내린다. 덤보는 코끼리 주위를 돈뒤 다시 엄마 코끼리가 있는 곳으로 돌아온다.

 

 

 

 

 

 

 

 

[사진 출처] 영화 덤보(Dumbo)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덤보(Dumbo)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