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호텔 뭄바이(Hotel Mumbai)는 2008년 11월 인도 뭄바이에서 일어난 테러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파키스탄의 테러범들이 보트를 타고 인도의 어촌마을에 도착하고 조를 나누어 기차역과, 병원, 카페, 호텔 등에서 총기 난사를 한다. 식당에서 도망친 여행자들은 인근에 있는 타지호텔로 몸을 피신하는데 테러범들이 여행자로 위장하여 호텔 로비로 침투한다. 테러범들은 준비한 총을 꺼내 난사를 한다. 식당에서 총격소리를 들고 위험을 예감한 호텔직원들은 불을 끄고 손님들의 안전을 챙긴다. 호텔에서 가장 안잔한 장소인 챔버 라운지로 손님들이 모인다.
특공대 도착소식을 들은 테러범들은 호텔에 불을 지른다. 직원들은 손님들과 함께 직원 통로로 탈출할 계획을 세우지만 테러범들이 계획을 알고 추격한다. 특공대가 호텔이 진입하고 상황을 정리한다. 타지호텔은 완전 복구는 21개월이나 걸렸다고 한다.

 

테러의 무서움과 실제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수 있었고 실화라는 것이 너무 가슴 아프다. 테러의 참혹함을 잘 보여주는 잘 만들어진 영화다.

 

 

 

 

 

모든 것이 완벽한 호텔의 사상 최악 테러!
전 세계를 경악시킨 충격 테러 실화!
일촉즉발 생사를 다툰 그곳의 이야기!

 

 

 

 

 

 

 

 

 

 

 

 

영화 호텔 뭄바이(Hotel Mumbai,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4

 

 

 

 

 

 

 

호텔 뭄바이(Hotel Mumbai)

 

 

- 2018 제작
- 오스트레일리아, 스릴러
- 2019.05.0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앤서니 마라스
- 출연 : 데브 파텔, 아미 해머, 나자닌 보니아디, 제이슨 아이삭스

 

 

데브 파텔(아르준 역)
아미 해머(데이빗 역)
나자닌 보니아디(자흐라 역)
아누팜 커(오베로이 역)
제이슨 아이삭스(바실리 역)
틸다 코브햄-허비(샐리 역)
나타샤 류 보르디초(브리 역)
앵거스 맥라렌(에디 역)
고라브 파스왈라(산제이 역)
바핀 샤르마(딜립 역)
알렉스 핀더(버틀러 자몬 역)

 

 

 

 

 

 

 

 

 

 

 

 

 

 

 

 

 

호텔 뭄바이(Hotel Mumbai) 줄거리

 

 

10명의 테러범이 보트를 타고 어촌마을에 도착한다. 남자는 전화로 알라신이 너희들을 기억한다면서 테러범들을 훈련한대로 움직이게 한다. 이들은 2명씩 나눠서 중앙역, 병원 등으로 이동한다.

 

 

아르준(데브 파텔)은 터번을 꼼곰하게 신경쓰고 출근준비를 한다. 아르준이 아기를 안고 가방을 들고 집을 나선다. 아르준의 가방에서 구두 한쪽이 떨어진다. 아루즌운 아내에게 아기를 맞기고 출근한다.

 

 

 

 

 

남자는 테러범들에게 주위에 보이는 것이 조상들의 것인데 빼앗긴것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말고 목적지에 늦지말라고 말한다. 시간이 생명이고 기차역부터 작전을 개시하라고 지시한다.

 


타지호텔에서는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아르준은 호텔에 도착해서 기도를 한다. 딜립(비핀 샤르마) 지배인에게 오늘 어디서 근무하면 되는지 묻는다. 딜립은 샤미아나 식당에서 일하라고 알려준다.

 

 

딜립은 전화를 받고 프라바에게 호텔 VIP손님에 대해 설명한다. 카샤니 부인 딸인 자르라 카샤니가 미국인 남편과 호텔로 오고 있으니 로비에서 맞을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데이빗(야미 해머)과 자흐라(나자닌 보니아디)는 유모 샐리(틸다 코브햄-허비)와 함께 호텔에 도착한다. 프라바는 로비에서 데이빗과 자흐라 일행을 맞이한다.

 

 

 

 

 

버틀러 자몬(알렉스 핀더)는 스위트룸을 안내해준다. 자흐라는 아기에게 약간 열이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자몬은 의사를 불러즈겠다고 말한다. 자몬이 저녁식사는 그대로 샤미아나 식당에서 할것인지 묻는다. 샐리는 데이빗과 자흐라에게 식사하고 오라고 말한다. 자몬은 샤미아나 식당 예약은 그대로 두고 편하게 결정하라고 말한다.

 

 

 

 

 


CST기차역, 뭄바이 남쪽, 테러범들은 조를 나누어 각자가 맡은 지역으로 이동한다. 테러범 두명은 기차역 화장실에서 총을 조립하고 역 광장으로 나가서 난사를 한다.

 

 

타지 호텔의 셰프(오베로이)는 직원들의 청결상태를 점검한다. 아르준은 구두를 슬리퍼를 신은채 검사를 받는다. 오베로이는 아르준에게 오늘 일하지 말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구두를 찾아서 신겠다며 일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오베로이는 자신의 구두를 신으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발보다 작은 신발을 억지로 신고 식당으로 나간다.

 

 

 

 

 


CST기차역을 공격한 테러범들은 경찰차를 탈취하고 이동하면서 시민들에게 총을 쏜다. 테러상황은 TV뉴스를 통해 전파된다.

 

 

셰프 오베로이는 주방에서 음식 준비상태를 확인한다. 오베로이는 러시아 VIP손님 바실리(제이슨 아이삭스)의 개인파티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직원들을 불러 모은다. 오베로이는 샤미아나에 바실리 오체브스키가 오는데 까다로운 손님이라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타지호텔에서 '고객은 신이다'라며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바실라는 샤미아나에 도착하여 사진을 보면서 파티에 참석할 여자를 고른다. 옆에서 얘기를 하던 데이빗과 자흐라는 바실라의 통화내용을 듣게 된다.

 

 

 

 

 

주방에서 오베로이는 바실라가 저녁식사후 스위트룸에서 파티를 하는데 웨이터가 필요할 것이고 팁도 많을 거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자신이 스위트룸 파티에 가겠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신발이나 제대로 신고 출근하라면서 산제이(고라브 파스왈라)에게 스위트룸에서 서빙 하도록 지시하고, '벵 뒤종' 코냑 두병을 사오라고 시킨다.

 

 

 

 

 

테러범은 택시를 타고 호텔로 이동하고 있다. 산제이는 통화를 하면서 호텔로 돌아온다. 산제이는 택시 운전사와 시비가 붙고 말싸움을 한다.

 

 

인근 릴로팔 카페(뭄바이 콜라바)에서 식사를 마친 에디(앵거스 맥라렌)과 브리(나타샤 류 보르디초)는 두사람을 지켜본다. 브리는 에디에게 타지 호텔 사진을 보여주면서 가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흥얼거리면서 음식값을 계산한다. 에디는 직원에게 계산서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그때 총성이 울리고 직원은 쓰러진다. 에디는 수류탄을 발견하고 엎드리라고 말한다. 테러범들은 카페 안으로 들어와 움직이는 사람들에게 난사를 한다. 테러범이 주방쪽으로 갔을때 카페에서 숨죽이고 있던 사람들은 건물을 빠져나와 달리기 시작한다.

 

 

 

 

 

 

호텔 샤미아나 식당, 데이빗과 자흐라는 저녁식사를 주문한다. 샐리는 자흐라에게 전화해서 의사는 오고 있는 중이고 아기는 누워서 놀고 있다고 알려준다. 경찰은 테러소식을 얘기하면서 호텔은 괜찮은지 묻는다. 딜립은 괜찮다고 말한다. 샐리는 리렙션에 전화해서 의사가 언제쯤 도착하는지 묻는다.

 

 

여행자들은 타지 호텔로 달려가서 문을 열어달라고 소리 지른다. 딜립 지배인은 문을 열어주고 여행자들을 호텔 안으로 들인다. 테러범들은 호텔 내부로 들어와 구석에서 짐을 풀고 총을 조립 한다.

 

 

 

 

 


바실리는 저녁먹고 가겠다며 파티를 먼저 시작하라고 말한다. 라니는 예약자 명단에 에디와 브리가 없다고 말한다. 에디는 가족에게 연락할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때 테러범들은 총을 꺼내 사람들에게 난사를 한다. 아르준은 총소리를 듣고 불을 끄고 손님들에게 테이블 아래에 숨으라고 말한다. 데빗은 샐리에게 전화를 하지만 샤워중인 샐리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

 

 

 

 

 

에디와 브리는 기둥 뒤에 숨어 있다. 에디는 브리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브리가 도망치자 테러범은 브리를 향해 총을 쏜다.

 

 

 

 

 

 

테러범은 남자에게 전화해서 1단계를 완료했다고 보고한다. 남자는 전화를 켜놓고 알라의 자비가 필요없는 인간들이라고 말한다. 라니는 테러범들이 위층으로 올라가자 객실로 전화해서 절대로 방에서 나가지 말라고 말한다. 테러범은 바실리의 파티가 열리는 방으로 찾아가 룸서비스라고 속이고 총을 쏜다.

 

 

 

 

 

샤워를 마친 샐리는 노크소리를 듣는다. 샐리는 칭얼대는 아기를 안고 데이빗의 전화를 받는다. 자흐라는 문열어주면 안된다고 말하지만 샐리는 전화가 끊겨서 제대로 듣지 못하고 객실 문을 연다. 순간 총에 맞은 여자가 객실 안으로 들어와 화장실로 도망간다.

 

 

샐리는 총소리를 듣고 옷장 속에 몸을 숨기고 지켜본다. 테러범이 객실방안으로 들어오자 샐리는 소음을 줄이고 애기를 달랜다. 테러범은 여자가 숨은 곳을 찾고 총을 쏜다. 소리에 놀란 아기가 소리를 내자 샐리는 아기의 입을 막고 조용히 지켜본다.

 

 

 

 

 

테러범들은 전화를 받고 스위트룸을 나간다. 샐리는 재빨리 욕실로 이동해서 아기를 달래며 데이빗에게 전화를 한다. 샐리는 울면서 테러범이 사람을 죽이고 나갔다고 말한다. 데이빗은 자흐라에게 식당에 남아서 버텨내라고 말한다. 데이빗이 식당을 나가려하자 아르준은 참고 기다리라고 말한다.

 

 

 

 

 

아르준이 나가려는 다른사람들을 말리는 사이 데이빗은 식당밖으로 나간다. 데이빗이 호텔 로비에 있던 사람과 눈이 마주친다. 테러범이 걸어나오는 남자를 발견하고 총을 쏘는 사이 데이빗은 몸을 숨기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 버튼을 누른다.

 

 

 

 

 

그런데 3층에 있던 테러범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른다. 당황한 데이빗이 2층 버튼을 누르지만 멈추지 않고 올라간다. 데이빗은 카트 뒤에 숨어서 간신히 위기를 넘기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데이빗은 4층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내려 스위트룸으로 들어간다. 데이빗은 아들이 무사한것을 알고 안도한다. 샐리는 자흐라에게 데이빗이 안전하게 방으로 왔다고 문자를 보낸다.

 

 

 

 

 

 

 

 

 

 

 

 

 

 

TV에서는 인도의 중심도시 뭄바이에서 테러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보도된다. 아르준의 아내는 아기와 함께 밖으로 나왔다가 타지호텔을 테러범이 장악했다는 뉴스를 보게된다. 뭄바이에는 대테러부대가 없고 1300km 떨어지 델리에서 도착하려면 최소 몇 시간이 걸릴거라고 말한다.

 

 

 

 

 

경찰은 기자들을 통제하면서 호텔밖에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경찰은 대태러부대가 올때까지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2층에 있는 CCTV룸에서는 테러범의 위치를 알 수 있으니 가자고 말한다. 에디는 창문으로 뛰어내리고 여자친구 브리가 아직 안에 있다며 걱정한다. 경찰은 우리까지 가만히 있으면 다 죽는거라고 말한다. 경찰은 나머지 경찰을 데리고 2층 CCTV룸으로 가기 위해 호텔건물로 진입한다.

 

 

 

 

 

오베로이는 직원용 계단을 살펴보고 테러범들은 동쪽 건물 아래층에서 총을 쏘고 있고, 6층의 챔버 라운지가 가장 안전하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직원들에게 뒷쪽 계단은 안전해서 탈출 할수 있지만 손님들은 탈출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탈출하고 싶은사람은 지금 나가도 된다고 말한다. 딜립과 일부 직원은 미안하다면서 호텔을 빠져나간다. 오베로이는 지금 빠져나가도 부끄러운게 아니라고 말한다.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서 남겠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직원들을 데리고 챔버 라운지로 이동한다.

 

 

 

 

 

 

아르준은 식당에 있는 손님들에게 호텔에서 가장 안전한 챔버 라운지로 이동할 거라고 알려준다. 자흐라는 데이빗에게 챔버라운지로 오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노력하겠다고 문자를 보낸다. 샐리는 아빠에게 전화해서 안전하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경찰들은 호텔로 진입한다.

 

 

아르준은 복도의 상황을 먼저확인하고 손님들을 직원 통로로 안내한다. 손님들은 조용히 직원 통로로 6층 챔버 라운지를 향해 이동을 한다. 아르준은 손님들을 데리고 챔버 라운지에 도착한다. 쉐프는 손님들에게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바실라는 코냑 한잔 달라고 말한다.

 

 

 

 

 

경찰은 주위를 경계하면서 호텔로 들어온다. 오베로이는 고객에게 챔버는 독립공간이라 외부 접근이 어려운 곳이라 안전하다고 말한다. 경찰이 곧 도착할 것이니 앉아서 기다려 달라고 말한다.

 

 

 

 

 

데이빗은 샐리에게 6층 챔버 라운지가 가장 안전한 곳이니 그곳으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샐리는 사방에서 총을 쏘고 있고, 아기가 울면 우리는 끝장이라며 안간다고 말한다.

 

 

테러범은 경찰이 온것을 발견하고 수류탄을 던지고 공격한다. 경찰은 살아남은 경찰을 데리고 몸을 피한다.

 

 

 

 

 


테러 5시간 경과, 뉴스에서는 뭄바이의 5성급 호텔이 공격을 받았고, 테러범들은 기차역, 카마 병원 등도 공격했다고 보도한다. 오베로이는 전화로 경찰서장에게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지 묻는다. 경찰서장은 테러 진압대 대장도 쓰러졌고, 한시간전에 보낸 경찰도 보고가 없다고 말한다.

 

 

 

 

 

자흐라는 엄마와 통화를 한다. 앉아있던 영국 부인은 자흐라가 테러범과 같은 편이라고 말한다. 바실라는 영국 부인에게 조용히 앉아 있으라고 말한다. 자몬은 아르준에게 영국 부인이 수염과 터번쓴 모습을 보고 두려워하고 있으니 식당에 가있으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영국부인에게 가족 사진을 보여주고, 터번은 신성한 것이고, 명예와 용기를 상징하는데 어릴때 부터 썼다고 말한다. 아르준은 터번을 벗고 집을 나가면 가족에게 치욕이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영국부인이 원한다면 터번을 벗겠다고 말한다. 영국부인은 두려워서 그렇다며 터번은 벗지말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이겨내려먼 서로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한다.

 

 

 

 

 


호텔 리셉션의 라니는 테러범의 협박을 받고 객실로 전화를 한다. 테러범들은 객실 문이 열리자 총을 난사한다. 테러범은 라니가 거부하자 총을 쏜다.

 

 

테러 공격 7시간 경과, 프라바는 챔버라운지로 찾아와 노크를 한다. 오베로이는 문을 열어준다. 프라바는 크게 다친 손님이 있다면서 브리를 데리고 들어온다. 챔버라운지에 있던 안과의사는 브리의 상태를 확인한다. 의사는 브리의 상태를 보고 출혈이 너무 심해서 당장 병원으로 데려가야 한다고 말한다.

 

 

아르준은 자신이 브리를 데리고 뒤계단으로 빠져나가겠다고 말한다. 아르준은 자신이 빠져나가면 나머지도 나갈수 있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아르준에게 밖에 나가면 바로 전화하라고 말한다. 아르준은 브리에게 자신이 데리고 나갈것인데 계단으로 이동할 수 있는지 묻는다. 아르준은 브리를 데리고 직원용 계단으로 이동한다.

 

 

 

 

 

 

데이빗과 샐리는 스위트룸에서 빠져나과 조용히 이동한다. 계단을 내려온던 브리가 고통쓰러워하며 쓰러진다. 아르준은 자신의 터번을 벗어 브리의 상처를 지혈한다. 그때 계단에서 소리를 듣고 확인하는데 경찰이 총을 겨누며 다가온다. 아르준이 자신은 호텔 직원이라고 말한다. 경찰은 무기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CCTV룸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정신이 돌아온 브리가 혼자 통로를 빠져나가지만 총소리가 들린다. 테러범은 브리의 주머니에 여권, 신분증을 찾아보고 없다고 말한다. 남자는 브래지어 안을 확인하라고 말하자, 테러범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복도를 이동하던 데이빗은 테러범과 눈이 마주치고 도망친다. 데이빗은 샐리와 캐머룬을 청소함 벽장에 숨기고 테러범에게 잡혀간다. 샐리는 벽장안에 갖혀서 못움직인다고 문자를 보낸다. 테러범은 데이빗을 붙잡고 이동한다.

 

 

 

 

 

경찰은 아르준의 안내를 받고 CCTV룸으로 이동한다. 경찰은 CCTV룸의 모니터를 보면서 확인한다. 바실라는 자흐라에게 술잔을 건네준다. 호텔에서 폭발음이 들리고 테러범은 콜라바 경찰의 신분증을 가지고 챔버 라운지의 문을 노크한다. 오베로이는 전화로 경찰중에 모히 싱이 있는지 묻는다.

 

 

 

 

 

CCTV룸에서 지켜보던 아르준은 챔버라운지에 사람이 많이 있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모히 싱이 경찰이 맞다는 소리에 문을 열려고 한다. 아르준은 오베로이에게 전화를 해서 문을 열지말라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조용히 사람들에게 뒤로 가라고 손짓한다. 그러다 테이블 위에 놓여진 유리잔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깨진다. 테러범은 컵이 깨지는 소리를 듣고 문을 향해 총을 쏜다.

 

 

 

 

 

테러범은 챔버 라운지의 문을 부수기 위해 주위 물건으로 때린다. CCTV룸에서 지켜보던 경찰은 남은 총알을 확인한다.  경찰은 아르준에게 CCTV룸에 남아 있으라고 말하고 한명의 테러범을 제거하기위해 6층 챔버 라운지 입구로 이동한다. 아르준의 핸드폰은 밧데리가 없어 꺼져 버린다.

 


총을 쏘려는데 두명의 테러범이 챔버 라운지 입구로 다가온다. 경찰은 테러범을 향해 총을 쏘고 한명의 다리를 맞춘다. 테러범들은 경찰을 향해 총을 쏜다. 경찰은 테러범을 피해 계단을 내려와 호텔을 빠져나온다.

 

 

다리에 총을 맞은 테러범은 큰형님이 돈을 줬는지 묻는다. 테러범이 우리는 알라를 위해서 싸우는 거라며 다른것은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다리를 다친 테러범이 방에 남아 인질을 지킨다. 테러범은 자신의 집으로 전화해서 돈을 받았는지 묻지만 아버지는 못받았다고 말한다. 테러범은 그들이 코란을 놓고 맹세했으니 꼭 돈을 받으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CCTV룸에서 기다리던 아르준은 작은 구두를 벗고 모니터를 바라본다. 아르준은 자신이 구하려던 브리가 죽어있는 모습을 보면서 눈물을 글썽인다.

 

 

테러 9시간 경과, 자흐라는 데이빗에게 편지를 쓴뒤 가슴속에 숨겨놓는다. 바실라는 조용히 자흐라의 모습을 지켜본다. 자흐라는 챔버 라운지에서 나가겠다며 입구의 물건들을 올긴다. 오베로이는 자흐라가 못나가게 말린다. 자흐라는 6시간이나 기다렸는데 아무도 오지 않는다면서 가족과 함께 있겠다고 말한다.

 

 

 

 

 

영국부인과 바실리도 오베로이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말한다. 바실리는 테러범이 여기에 사람이 있는 것을 알기때문에 다시 찾아와 죽일거라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결국 문을 열어주고, 6명은 챔버 라운지를 빠져나간다. 바실리는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는 자흐라를 뒤따라간다. 테러범들은 계단을 내려오는 사람들에게 총을 쏜다.

 

 

 

 

 

반대편 복도에 있던 테러범은 바실리와 자흐라에게 총을 겨누며 끌고 간다. 자흐라는 잡혀간 곳에서 데이빗을 발견한다. 데이빗은 자흐라에게 모르는척 하라고 말한다. 테러범은 인질들의 손을 묶고 나간다.

 

 

 

 

 

 

경찰과 시민들이 협력하여 중앙기차역을 테러한 테러범을 체포한다. 경찰이 테러범을 심문하지만 질문에 말하지 않는다.

 


테러공격 12시간 경과, 테러범은 호텔에 기름을 뿌리고 불을 붙인다. 샐리는 벽장속에서 캐머룬을 달래며 앉아 있다.
테러범들은 호텔을 둘러보고 인질이 있는 곳으로 찾아온다. 테러범은 바실리에게 이름이 뭔지 묻는다. 바실리가 대답하지 않자 주머니를 뒤져서 여권을 찾아낸다. 테러범은 여권사진을 찍어 남자에게 사진을 보낸다.

 

 

테러범은 바실리의 목걸이를 빼앗는다. 바실리가 테러범의 얼굴에 침을 뱉자 발로 밟아 버린다. 남자는 신원을 알아내고 바실리와 통화를 한다. 남자는 바실리가 전 러시아 특수부대 장교 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남자는 바실리가 아프간에서 한짓 때문에 죽을거라고 말한다.

 

 

남자는 특수부대가 뭄바이에 도착했으니 바로 다음 순서를 차질없이 진행하라고 지시힌다. 테러범은 다리를 다친 테러범에게 인질들이 직이면 쏘라고 말한뒤 호텔 곳곳에 폭약을 설치하고 터트린다. 아르준은 객실에서 나온 손님들이 위험한 상황인것을 보고 CCTV룸을 나간다. 아르준은 손님들을 데리고 챔버 라운지로 이동한다.

 

 

 

 

 

이동하던 손님중 한명은 아기 울음소리를 듣고 청소함을 열어본다. 샐리는 캐머룬을 안고 빠져나와 챔버 라운지로 이동한다. 아르준은 오베로이에게 달리 갈곳이 없었고 놈들이 건물에 불을 질렀다고 말한다. 손 샐리는 챔버 라운지에서 자흐라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데이빗은 테러범의 행동을 보면서 묶여있던 손목을 푼다. 데이빗은 샐리와 캐머룬이 415호실 옆 복도 창고안에 있다고 알려주고 일어난다. 지켜보던 테러범은 데이빗에게 총을 쏜다. 데이빗은 총에 맞에 쓰러진다.

 


오베로이는 손님들에게 건물이 불타고 있고, 경찰은 제시간에 오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비상계단으로 내려가서 주방으로 탈출해야한다고 말한다. 오베로이는 사람들에게 휴대폰 끄고 조용히하고 함께하면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챔버 라운지에 있던 보스와미는 기자에게 전화를 하고 통화내용이 방송되면서 전파된다. 테러범에게 지시하는 남자는 챔버라운지에서 탈출하는 자들을 모두 죽이라고 지시한다. 남자는 인질을 지키는 테러범에게 전화해서 인질들을 모두 죽이고 챔버 라운지로 가라고 말한다. 테러범은 인질을 한명씩 죽인다.

 

 

 

 

 

테러범이 데이빗을 쏘려하자 바실리가 테러범의 부상당한 다리를 물어버린다. 테러범은 떨어뜨린 총을 다시 주워 바실라를 죽인다. 테러범이 자흐라를 죽이려고 하자 자흐라는 알라신 밖에 없다면서 살라 기도문을 외운다. 테러범은 어떻게 아는거냐며 그만하라고 말한다. 남자는 여자도 죽이라고 말한다. 테러범은 허공을 향해 총을 쏘고 챔버 라운지로 이동한다.

 

 

 

 

 

챔버 라운지에 있던 사람들은 비상계단을 내려간다. 자흐라는 묶인 손을 풀고 데이빗이 말했던 415호 옆 복도창고 이동한다. 창고안에는 가방만 놓여있고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자흐라는 주저 앉아 눈물을 흘린다.

 

 

 

 

 


테러범들이 챔버라운지 입구의 문을 수류탄으로 파괴하고 안으로 들어온다. 오베로이는 마지막에 남아 사람들을 계단으로 내보낸다. 그시각 대테러특수부대가 호텔 옥상으로 진입한다. 테러범들은 비상계단 입구 문을 부수고 계단 아래를 향해 총을 쏜다. 놀란 사람들은 테러범을 피해 달려간다. 호텔 안으로 진입한 특수부대는 테러범과 총격전을 벌인다. 자흐라는 창문을 깨고 도와달라고 소리지른다.

 

 

호텔밖으로 무사히 빠져나온 아르준은 마지막에 오베로이가 나오는 것을 보고 다가가 끌어안는다. 샐리는 호텔을 빠져나온 사람들 사이에서 자흐라를 찾는다. 자흐라는 사다리차를 타고 건물을 빠져나온다.

 

 

 

 

 

 

테러범들은 호텔로 진입한 특수부대에 의해 모두 제거된다. 아르준은 맨발로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돌아간다. 자흐라는 샐리와 다시 만나서 애기를 품에 안는다. 아르준은 집으로 돌아와 아내와 아이를 안으며 영화는 끝난다.

 

 

 

 

 

 


테러당한 12곳은 3일후에 복구되었고, 테러범 10명중 9명은 사살되었다. 타지호텔 사상자 중 절반은 고객을 지키려고 남은 직원이었다. 샤미아나 식당은 3주후 다시 열었지만 호텔의 완전 복구는 21개월이 걸렸다. 그날 생존 고객들은 호텔이 복구된 모두 함께 했다. 그날 함께 싸운 직원 중 많은 이들이 아직도 이 호텔에서 일하고 있다.

 

 

 

 

 

 

 

 

[사진 출처] 영화 호텔 뭄바이(Hotel Mumbai)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호텔 뭄바이(Hotel Mumbai)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