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더 보이(Brightburn)는 지구에서 자란 외계소년이 자신의 강력한 힘을 각성하면서 사악한 존재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준 영화다.

 

불임으로 아이를 간절히 원하던 브라이어 부부(데이비드 덴맨, 엘리자베스 뱅크스)는 우주에서 온 아이를 숲속에서 발견하고 키우게 된다. 10년이 지나 12살이된 브랜든 브라이어(잭슨 A.던)가 창고 지하에 있는 우주선에 이끌려 자신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학교에서 브랜든이 케이틀린의 손을 부러트리는 사건이 일어나고, 브랜든은 정학을 받고 상담을 받아야 한다. 케이들린은 이 사건으로 브랜든을 멀리하게 되는데 브랜든은 케이틀린의 엄마가 일하는 식당을 찾아가 에리카를 납치한다. 브랜든은 자신의 존재를 알게된 이모부를 노아 맥니콜(맷 L.존스)을 자동차 사고로 위장하여 죽인다. 브랜든의 행동을 의심하고 있던 아빠 카일(데이비드 덴맨)은 사냥터에세 브랜던을 향해 총을 쏘지만 결국 죽게 된다. 모든것을 알게된 엄마 토리(엘리자베스 뱅크스)는 브랜든이 타고온 우주선에는 상처를 입는 다는 것을 알고 기회를 보며 공격하지만 브랜던에게 들통나게 된다. 브랜든은 토리를 안고 하늘높이 올라가서 떨어뜨리고, 비행기를 추락시켜 사고로 위장한다는 내용이다. 독특한 설정의 영화로 나름 흥미롭게 본 영화다.

 

 

 

 

 

슈퍼히어로의 힘을 가진 다른 세계에서 온 소년 두려워하라!
그는 과연 축복인가, 재앙인가?

 

 

 

 

 

 

 

 

 

 

 

 

영화 더 보이(Brightbur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4

 

 

 

 

 

 

 

더 보이(Brightburn)

 

 

- 2019 제작
- 미국, SF 외
- 2019.05.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데이비드 야로베스키
- 출연 : 잭슨 A. 던, 엘리자베스 뱅크스, 데이비드 덴맨

 

 

잭슨 A.던(브랜든 브라이어 역)
엘리자베스 뱅크스(토리 브라이어 역)
데이비드 덴맨(카일 브라이어 역)
메레디스 하그너(메릴리 맥니콜 역)
맷 L.존스(노아 맥니콜 역)
제니퍼 홀랜드(교사 역)
그레고리 앨런 윌리엄스(디버 보안관 역)
스티브 에이지(EJ 역)

 

 

 

 

 

 

 

 

 

 

 

 

 

 

 

 

 

더 보이(Brightburn) 줄거리

 

 

브라이어 부부는 아이를 갖기 위해 노력을 한다. 토리(엘리자베스 뱅크스)는 진동을 느낀다. 잠시뒤 하늘에서 물체가 추락하면서 정전이 된다. 브라이어 부부 숲속에 떨어진 물체를 발견한다.

 


10년후, 토리는 브랜든(잭슨 A.던)과 숨바꼭질을 하고 있다. 브랜든은 창고에 숨어 있다. 토리는 브랜든을 찾기위해 창고로 이동한다. 숨어 있던 브랜든이 나타나며 엄마를 놀래킨다. 카일은 창고에 위험한것들이 많으니 들어가지 말라고 말한다.

 

 

 

 

 

 

수업시간 브랜든은 노트에 심볼을 그리고 있다. 선생님(제니퍼 홀랜드)이 말벌과 꿀벌의 차이에 대해 질문을 하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는다. 선생님은 브랜든에게 질문하자 브랜든은 말벌과 꿀벌의 차이에 대해 설명한다. 그러나 로이스는 맨날 애벌레 얘기를 한다며 놀린다. 케이틀린은 똑똑한 사람들이 이 별을 지배하는거라며 신경쓰지 말라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의 방을 확인하고 돌아와 라디오를 들으며 그림을 그린다.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잠을 자고 있던 브랜든이 발작을 일으킨다. 브랜든은 창문에서 뛰어내린뒤 창고로 이동한다. 토리는 밖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창고쪽으로 이동한다.

 

 

 

 

 

브랜든은 창고에서 외계어를 중얼거리면서 잠긴문을 흔들고 있다. 토리는 브랜든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정신이 돌아온 브랜든은 깜짝 놀라며 당황한다. 토리는 몽유병인것 같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목소리가 들렸다고 말한다. 토리는 잠긴 창고문을 바라본다.

 

 

토리는 브랜든의 방에서 노래를 불러주며 잠을 재운다. 카일은 브랜든이 괜찮은지 묻는다. 토리는 몽유병이 있는것 같다고 예기한다. 카일은 브랜든이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데 토리는 그냥 아래에 있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든과 일을 하고 있다. 카일은 브랜든을 입양하고 난뒤 몇년은 아빠 노릇을 어떻게 하는지 몰랐다고 말한다. 그때 비밀병기가 사탕이었다며 브랜든에게 사탕을 건네준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잔디를 깎고 있으라 시키고 모종을 사러간다.

 

 

브랜든은 잔디깎이 기계에 시동이 잘 거리지 않자 흥분하며 힘껏 당긴다. 그러자 기계는 멀리날아가버리고 브랜든은 놀라며 바라본다. 브랜든이 날아간 잔디깎기 기계에 손을 밀어넣는데, 철판이 휘어져 버린다.

 

 

 

 


다보스 패밀리그릴에서 가족들이 모여 브랜든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에리카(베키 와일스트롬)는 촛불을 켠 케이크를 가져다 준다. 토리는 소원을 빌고 촛불을 끄라고 말한다. 브랜든이 촛불을 끄자 노아 맥니콜(맷 L.존스)은 자신과 이모 메릴리(메레디스 하그너)이 주는 거라며 브랜든에게 총을 선물한다. 노아는 자신도 첫 사냥때 그 총으로 잡았다고 말한다.

 

 

 

 

 

카일은 선물이 총인것을 알고 총은 안된다며 총을 빼앗는다. 브랜든은 12살이라며 선물을 내 놓으라고 말한다. 브랜든이 내놓으라고 소리지르자 주변에 있는 TV가 꺼진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집으로 돌아가자며 일어나라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아빠 말 들으라고 얘기한다.

 


집으로 돌아온 카일은 브랜든이 12살 되자마자 대들었다며 갈수록 모르겠다고 말한다. 토리는 우리가 브랜든을 아낀다는것을 알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카일은 주말에 셋이서 캠핑을 가자고 말한다.

 

 

 

 


카일과 토리는 캠핑을 떠날 준비를 한다. 브랜든은 음식을 먹고 있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추우니까 패팅을 챙기라고 말하고 나간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엄마 얘기를 들었는지 물으며 다가간다. 카일은 브랜든이 포크를 씹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토리는 브랜든의 방에서 브랜든이 모아둔 잡지의 속옷광고 사진을 발견하고 살펴본다. 모아둔 사진 뒤쪽에는 장기 사진들이 나온다. 토리는 브랜든과 얘기를 해야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든과 사냥을 나간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생일이 지나면 점점 남자의 몸으로 변하고 여자에 대해서 관심이 생길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성행위에서는 장기나 신체가 중요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남자는 어떤 충동을 느낄수도 있는데 옌예인이나 학교 친구에게 느끼는 감정들을 푸는 것도 괜찮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지금 해도 되는지 묻는다.

 

 

 

 

 

그날 밤 텐트에서 잠을 자던 토리는 브랜든이 사라진것을 발견하고 주변을 찾는다. 잠을 자고 있던 케이틀린은 노래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켜진 노트북에서 노래가 흘러나온다. 케이틀린이 노트북을 덮고 돌아서는데 다시 노트북이 켜지고 노래가 흘러나온다.

 

 

 

 

 

케이틀린은 당황하며 노트북을 덮고, 엄마를 부른다. 케이틀린은 커튼뒤에 누가 있다고 말한다. 엄마 에리카가 커튼을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엄마는 누가 있었는지 묻는다. 케이틀린은 브랜든 브라이어가 있었다고 말한다.

 


카일과 토리는 브랜든을 찾고 있다. 잠시뒤 브랜든은 토리 앞에 나타나 오줌 싸러갔었다고 말한다.

 

 

 

 


학교에서 브랜든이 그림을 그리며 기다리고 있다. 토리는 메릴리에게 상담이나 심리치료는 필요없는지 묻는다. 매릴리는 아빠한테 얘기 들었다면서 그런게 사춘기라고 말한다. 토리가 브랜든이 그리는 그림을 보고 뭐냐고 묻자 브랜든은 노트를 덮으며 숨긴다.

 

 

 

 


카일은 노아가 선물한 총을 보관함에 넣는다. 카일은 닭장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늑대아 온줄알고 총을 가지고 간다. 카일이 브랜든에게 뭐하는거냐고 묻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다. 카일이 괜찮은지 묻자 브랜든은 돌아서면서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늦은밤 닭장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카일이 밖으로 나가본다. 그런데 닭장에 있던 닭들이 모두 죽어 있다. 놀란 카일은 토리를 깨운다. 카일은 늑대짓이 아니라 카일이 한것 같다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든이 여기에서 닭을 보고 있었고, 닭들이 미친듯이 날뛰었다고 말한다. 토리는 늑대짓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늑대가 한짓이 아니라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든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학교 수업시간 선생님은 '바람 속 버드나무' 놀이를 가르쳐주고, 친구들을 믿고 뒤로 누우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서로 믿으면 좋은일이 생긴다며 브랜든에게 해보라고 말한다. 케이틀린은 브랜든의 눈치를 보고 있다. 친구들은 브랜든의 몸을 밀면서 놀이를 하고 있다. 순간 케이틀린이 브랜든을 피해버리자 브랜든은 바닥에 쓰러진다.

 

 

 

 

 

선생님은 케이틀린에게 손을 찾아주라고 시킨다. 케이틀린이 브랜든은 변태라서 싫다고 말한다. 그러자 선생님은 도와주지 않으면 이과목은 낙제라고 말한다. 케이틀린은 브랜든의 손을 잡는다. 브랜든은 케이틀린의 손을 잡고 힘을 주고, 케이플린은 비명을 지른다.

 

 

 

 

 

 

 

 

 

 

 

 

 

 

 

이 사건으로 학부모들이 학교에 찾아온다. 에리카는 화를 내면서 브랜든은 짐승이라고 말한다. 에리카는 당장 수갑채워서 감옥에 보내야한다고 말한다. 교장이 2주간 정학시키겠다고 말하자 에리카는 디버 보안관(그레고리 앨런 윌리엄스)에게 체포하라고 말한다.

 

 

교장은 정학후에는 메릴리가 상담을 맡을거라고 말한다. 에리카가 메릴리는 브랜든의 이모라며 화를 낸다. 교장은 학교에 상담교사가 한명이라 어쩔수 없다고 말한다. 에리카는 토요일날 밤에 딸 방에 브랜든이 들어왔었다고 말한다. 카일이 그날에는 50km나 떨어진 곳에서 캠핑을 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을 바라본다. 토리는 에리카에게 딸의 일은 미안하다고 말한뒤 브랜든을 데리고 간다. 브랜든은 에리카를 바라보며 사무실을 나간다.

 

 

 

 

 

집으로 돌아온 카일과 토리는 얘기를 나눈다. 카일은 자신이 여자애 손을 부러트렸으면 아버지한테 맞아 죽었을거라고 말한다. 토리가 이일은 매질로 헤결할 게 아니라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이 몽유병으로 나갔을때 아래층이 아니라 헛간에 있었다고 말한다.

 

 

 

 

 

카일은 헛간이라는 말을 듣고 놀라며 브랜든이 그것을 찾았는지 묻는다. 토리는 브랜든이 지하창고 문을 두드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이 그 물건에 끌리는 것 같다고 말한다. 카일이 브랜든이 우리처럼 생겼고 말하지만 평생 평범한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고 말한다. 베인 적도 없고 부러지거나 멍도 안 들었는데 이제는 사람들 가지 헤치고 있다고 말한다.

 

 

헛간의 지하창고에서 소리가 들려온다. 누워있던 브랜든은 '이쉬가로 라룸 그홀'이라는 말을 반복한다. 브랜든은 '이쉬가로'가 '빼앗다'는 뜻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토리는 2006년 캔자스 유성이 떨어졌을때를 검색해 본다.

 

 

 

 

 

브랜든은 창고를 향해 걸어간다. 브랜든은 지하창고의 쇠사슬을 잡아당겨 끊어버린다. 토리는 창고에서 나오는 불빛을 발견하고 달려간다. 브랜든은 '이쉬가로 라룸 그홀'을 반복하다가 아래로 떨어진다. 떨어지던 브랜든은 물체에 손을 긁히면서 상처를 입는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다가가 괜찮은지 묻는다. 브랜든은 다친 손을 보면서 베었다고 말한다. 토리는 괜찮을 거라며 브랜든을 안아준다.

 

 

 

 

 

브랜든이 자신은 누구고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토리는 브랜든이 오던날 이야기를 한다. 토리는 브랜든을 고아원에서 입양한게 아니라 우주선을 타고 왔고, 숲속에서 발견했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자신을 속였다면서 화를 내며 집안에 있던 액자를 밀어 떨어뜨린다.

 

 

 

 

 

브랜든은 방에서 '이쉬가로 라룸 그홀' 이 '세상을 빼앗아라'라는 뜻인것을 알고 각성한다.

 

 

 

 

 

 

케이틀린은 집에서 노트북으로 글을 쓰고 있다. 갑자기 노트북이 꺼지자 노트북을 덮는데 앞에 브랜든이 서있다. 브랜든은 케이틀린에게 소리지르지 말라고 말한다. 브랜든은 케이틀린에게 꽃을 가져왔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케이틀린에게 할 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브랜든이 자신은 아주 특별하다며 그것을 아는 사람은 세상에 케이틀린 뿐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언젠가 모두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케이틀린은 눈물을 흘리면서 엄마가 브랜든과 얘기하지 말라 했다고 말한다. 브랜든이 그것은 자기가 알아서 하겠다고 말한뒤 사라진다.

 

 

 

 

 

 

다보스 패밀리그릴, 게리는 퇴근하고, 에리카는 남아서 뒷정리를 하고 있다. 에리카는 소리를 듣고 창문쪽을 바라본다. 창문에는 브랜든의 표식이 그려져 있다. 에리카는 게리가 장닌치는 거냐고 묻는다. 형광등이 깜빡이더니 터져버린다. 에리카는 눈을 다친뒤 긴장하면서 주위를 둘러본다. 앞에는 복면을 쓴 브랜든이 서있다. 에리카는 식자재 창고로 몸을 피하지만 브랜든은 문을 뜯어내고 에리카를 공격한다.

 

 

 

 

 

 

다음날 카일은 아침준비를 하고 있다. 토리는 두번이나 불렀고, 방에서 소리가 났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방금 일어나서 뭐좀 생각하느라 늦었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이것저것 생각을 했고 자기는 기분이 좋다고 말한다. 카일은 10분 늦어도 괜찮다며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디버 보안관은 다보스 패밀리그릴에서 조사를 하고 있다. 경찰은 에리카가 사라져서 찾고 있다. 디버 보안관은 강도가 든것 같지는 않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식자재 창고를 둘러보고 딸에게 얘기했는지 묻는다. 경찰은 딸이 겁에 질려서 얘기도 잘 못한다고 말한다. 디버 보안관은 창문에 그려진 표식을 발견한다.

 

 

 

 


학교에서는 이모 매릴리가 브랜든을 상담한다. 매릴리는 브랜든이 요즘 입양된것 때문에 힘들어 했는지 묻는다. 브랜든이 힘든것은 없고 좋은 일만 있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진짜 부모가 이런곳 출신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매릴리는 브랜든에게 엄마 아빠를 진짜 부모로 생각 안하는것인지 묻는다. 브랜든은 부모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이 더 우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매릴리는 케이틀린에게 한일을 미안하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브랜든은 사람들에게 나쁜일이 생기면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매릴리는 상담하면 학교에도 보고하고, 토리에게도 상황을 알려야한다면서 가족이라고 해서 봐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 매릴리는 내일 보안관에게도 보고해야 하는데 거짓말을 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화난듯한 얼굴로 매릴리를 바라본다. 집으로 돌아온 브랜든은 침대에 누워있다.

 

 

 

 

 

카일, 노아는 친구들과 당구를 치고 있다. 친구들은 그 식당이 부서졌고, 에리카는 실종된지 24시간이 되었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브랜든이 한짓이 아니냐며 농담한다. 카일은 농담이라도 그런 얘기는 하지말라고 말한다. 카일은 몇일 정학당했다고 말한다. 노아는 그만 집에 가겠다며 늦게 가면 매릴리에게 죽는다며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토리는 브랜든을 부르는데 대답이 없다. 매릴리가 집에서 빨래를 정리하는데 불이 깜빡인다. 매릴리가 거실에 앉아 있는데 뒷마당에 설치된 감지기가 작동한다. 매릴리가 뒷마당을 살펴보는데 누군가 문을 두드린다. 매릴리는 브랜든이 찾아온것을 보고 문을 연다. 매릴리는 브랜든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브랜드는 늦은것은 알지만 잠깐이면 된다고 말한다. 브랜든이 내일 보안관에게 보고하는게 맞는지 묻는다. 브랜든은 그런일은 절대로 있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가족, 이모에게도 좋은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매릴리가 그것은 자기일이고, 이시간에 찾아오는 것은 무례라며 집에 가라고 말한다. 브랜든은 알았다고 말한다. 매릴리는 뒷마당 경보기가 작동하자 밖으로 나가본다. 다시 집으로 들어온 매릴리는 노아에게 먼저 자겠다고 문자를 보낸다. 노아는 운전을 하면서 집으로 오고 있다. 매릴리가 불을 끄고 침대에 눕는데, 복면을 쓴 브랜든이 매릴리를 보고 있다.

 

 

 

 

 

노아가 집에 도착하여 양치를 하는데 화장실 천장에 붙어 있다. 노아는 누군가 옷장으로 숨는 것을 보고 불을 켠다. 노아는 브랜든의 복면을 벗기고 여기서뭐하는 거냐고 묻는다. 브랜든은 이모가 숙제를 도와주고 있었다고 말한다. 노아는 놀라 죽을뻔했다면서 집에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부모님에게 말하지 말라고 부탁한다. 노아는 브랜든에게 차에타라며 화를 낸다. 그 순간 브랜든은 복면을 쓰고 노아를 공격한다. 노아는 브랜든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노아는 바로 일어나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브랜든이 달리는 자동차를 공격하자 자동차는 시동이 꺼지고 멈춘다. 노아는 다시 시동을 걸기 위해 키를 돌린다. 라이트가 깜빡이는데 자동차 앞에는 브랜든이 서있다. 다시 깜빡이자 브랜든이 공중에 떠있다. 다시 깜빡일때 브랜든은 보이지 않는다. 자동차는 공중으로 끌려올라가고 자동차는 땅으로 떨어져 뒤집어 진다. 브랜든이 노아 앞으로 다가오며 복면을 벗는다. 노아는 브랜든의 모습을 보며 죽는다. 브랜든은 도로에 표식을 남기고 떠난다.

 

 

 

 

 

토리는 아직 브랜든이 안왔다면서 상담할때 뭐 들은게 없는지 매릴리에게 메시지를 남긴다. 그때 브랜든이 집에 돌아오고, 브랜든은 로이스와 애들과 축구를 했는데 애들이 자신을 괴롭혀서 셔츠도 찢어버렸다고 말한다. 그래서 스쿨버스도 안타고 걸어왔다고 말한다. 브랜든이 옷은 알아서 하겠다면서 방으로 올라간다.

 

 

토리와 카일은 브랜든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가만히 놔뒀다가는 일이 더 커질거라고 말한다. 토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진작에 어떻게 해야 했다며 우리 책임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아기를 처음 봤을때 꿈을 꾼다. 토리는 숲속에서 아기를 안고 있다. 토이는 아기를 안고 우리한테 온 선물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아기를 보는데 눈빛이 붉게 변해있다.

 

 

 

 

 


전화벨 소리에 토리와 카일은 잠에서 깨어난다. 토리와 카일은 전화를 받고 병원으로 찾아간다. 메릴리는 남편의 얼굴이 망가져서 못보겠다고 말한다. 메릴리는 남편이 18번 도로에서 발견되는데 사슴 피하려고 급격하게 꺾은것 같다고 말한다. 현재는 취한상태였는지 확인중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두잔 정도 마신것 같은데 세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메릴리는 브랜든이 집에 잘 갔는지 묻는다. 메릴리가 브랜든이 오기는 했지만 언제 갔는지는 몰른다고 말한다. 토리는 메릴리에게 갔었다는 말을 듣고 놀란다.

 

 

 

 

 

다음날 토리는 브랜든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토리와 카일은 어젯밤에 이모부 노아가 죽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랜든은 아무렇지 않은듯 알았다고 대답한다. 브랜든은 자신이 울어야하는지 묻는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어젯밤에 이모집에 갔었는지 묻는다. 토리가 엄마는 언제나 브랜든 편이라면서 이모부 사고에 대해 아는게 있으면 얘기하라고 말한다. 브랜든은 어떻게 된건지 모른다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던이 거짓말하고 있다며 화를 낸다. 카일은 케이틀린 방에 갔었고, 에리카가 실종된 밤에는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브랜든은 방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노아에게 무슨짓을 했냐며 사실대로 얘기하라고 말한다. 브랜든은 건들지 말라면서 아빠를 밀어버린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떠밀려 선반에 부딪힌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방으로 올라가라고 말한다.

 

 

 

 

 

카일은 셔츠를 숨긴 이유가 있을거라말한다. 카일은 브랜든이 샤워하는 사이에 아들 방을 뒤진다. 카일은 옷장뒤에 숨겨진 옷을 발견하고 펼쳐본다. 옷에는 피가 묻어 있다. 브랜든이 샤워를 하고 나오자 카일은 옷을 등뒤에 숨긴다. 카일은 아들에게 요즘 힘든일이 많아서 아빠 말이 심했다며 사과를 한다.

 

 

카일은 토리에게 브랜든의 셔츠를 보여준다. 카일은 셔츠에 뭍은게 노아의 피가 맞다고 말한다. 토리는 애가 어떻게 노아를 죽이고 차사고로 꾸밀수 있겠냐고 묻는다. 카일은 브랜든의 능력에 대해 모른다고 말한다. 토리는 노아는 취해 있었고, 카일이 운전하게 둬서 죽은 거라고 말한다. 최책감때문에 12살짜리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고 말한다. 카일은 놔두면 앞으로 사람들이 죽거나 다치게 된다며 어떻게는 해야한다고 말한다. 토리는 아들을 절대 배신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아들이 아니라 숲에서 주워온 뭔지 모르는 놈이라고 말한다. 토리는 어떻게 그런말을 하냐면서 방을 나간다.

 

 

 

 

 

디버 보안관은 사건기록을 살펴보고 있다. 보안관은 자동차사고 현장에서 나온 표식과 식당에서 발견된 표식을 비교해본다.

 


카일은 브랜든이 어릴때 써준 카드를 보며 고민을 한다. 카일은 주말에 브랜든과 드라이우드에 캠핑을 떠나겠다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에게 아빠와 잘 놀다 오라며 배웅한다. 카일과 브랜든은 캠핑장에 도착하고 샤낭을 시작한다.

 

 

 

 

 

토리는 집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토리는 보안관이 찾아온것을 보고 밖으로 나간다. 보안관은 아들이 있는지 묻는다. 토리는 아들이 아빠와 사냥을 갔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표식이 나온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런것을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보안관은 에리카가 실종된 현장에도 표식이 있었고, 노아의 사고 현장에도 표식이 있었다고 말한다.

 

 

토리는 못봤었다고 말한다. 티버 보안관은 'BB'처롬 보이지 않는지 묻는다. 토리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보안관은 집에 들어가서 둘러봐도 되는지 묻는다. 토리는 보안관에게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보안관은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한다.

 

 

 

 


토리는 집으로 들어와 브랜든의 방으로 올라가 본다. 도리가 브랜든의 가방에서 노트를 꺼내는데 표지에 표식이 그려져 있다. 토리는 노트를 한장씩 넘겨본다. 노트안에는 사고현장이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다.

 

 

 

 


사냥터에서 브랜든은 사슴발자국을 발견하고 확인하고 있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총을 겨눈다. 카일은 브랜든의 머리를 조준하고 방아쇠를 당긴다. 브랜든은 머리를 만지면서 일어난다. 카일은 서둘러 총알을 재장전하고 겨누지만 이미 브랜든은 사라지고 없다.

 

 

 

 

 

카일은 당황하면서 브랜든을 피해 도망친다. 브랜든은 복면을 쓴뒤 날아와 카일의 앞을 막는다. 카일은 브랜든에게 이러지 말라고 말한다. 브랜든은 카일을 향해 광선을 쏴버린다.

 

 

 

 

 

토리는 카일에게 전화를 한다. 통화가 연결이 되자 토리는 카일의 말대로, 브랜든이 노아를 죽인것이 맞는것 같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브랜든이 카일은 떠났다고 말한다. 토리는 어디로 떠났다는 것인지 묻는다. 토리는 모르겠다며 브랜든에게 어디인지 묻는다. 브랜든은 하늘에서 집을 바라보고 있다. 브랜든은 집이라고 말한뒤 핸드폰을 박살내버린다.

 

 

 

 

 

토리는 집이 흔들리자 1층으로 내려와 911에 전화를 한다. 토리는 창밖에 브랜든이 하늘에 떠있는 모습을 발견한다.

보안관은 토리가 911로 전화를 했다가 비명소리와 함께 끊겼다는 말을 듣고 집으로 찾아간다. 디버 보안관이 집에 도착하여 소리를 지르면서 토리에게 밖으로 나오라고 말한다. 그순간 브랜든이 벽울 뚫고 날아가며 공격한다. 디버 보안관이 공격을 받고 죽는다.

 

 

 

 

 

함께온 아이레스(애니 험프리)는 토리에게 안으로 대피하라고 한뒤 지원요청을 한다. 경찰은 소리가 나는 쪽으로 이동한다. 아이레스는 브랜든을 발견하고 무전을 보내지만 브랜든에게 공격받고 죽는다.

 

 

토리는 침대 밑에 숨어서 지켜본다. 브랜든은 엄마와 숨바꼭질할때처럼 휘파람을 불면서 엄마를 찾는다. 토리는 숨죽이며 브래든이 다른곳으로 갈때까지 숨어있다가 밖으로 빠져나온다. 토리는 브랜든이 우준선에서 베었다는 것을 떠올리고 창고로 달려간다.

 

 

 

 

 

브랜든이 집에서 빠져나와 지하창고의 문을 연다. 토리는 그곳에서 에리케가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토리는 지하창고에서 우주선의 한부분을 뜯어낸뒤 숨기고 브랜든을 부른다. 토리는 휘파람을 불면서 브랜든을 찾고 있다.

 

 

 

 

 

브랜든은 휘파람을 불면서 토리 앞에 나타난다. 토리는 한순간도 브랜든을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다며 다가간다. 토리는 브랜든의 복면을 벗기고 처음 만났을때 얘기를 한다. 처음 발견했을때 작고 약한 아이였고, 안전하게 키우는게 벅찼다고 말한다. 토리는 브랜든 안에 착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안다고 말한다.

 

 

 

 

 

브랜든은 자신도 착해지고 싶다고 말한다. 토리는 언제까지나 착한 아기라면서 브랜든을 찌르려 한다. 브랜든은 눈치를 채고 토리의 손목을 잡는다. 브랜든은 토리를 안고 하늘로 날아간다. 브랜든은 하늘 높이 올라간뒤 토리를 지상으로 떨어뜨린다. 브랜든은 날아오는 비행기를 발견한다.

 


다음날 브라이어 농장에는 FBI가 현장을 조사중이고, 기자는 승객 268명을 태운 비행기가 캔자스 브라이트번에 추락했다고 말한다. 농장 거구자 부부는 사망했고, 12살 아들 브랜든만 생존했다고 보도한다.

 

 

 

 


이후 브랜든은 브라이트번 상공에 나타나고, 건물을 파괴하고, 산불을 일으킨다.  빅T(마이클 루커)는 유튜브에서 주류 미디어에서는 헛소리로 우리를 속이고 있다고 말한다. 빅T는 남중국해에서는 반인반어가 어선을 전복시켰다고 말한다. 빅T는 마녀도 존재하고 있고 모두 존재하고 있다며 우리는 뭐라도 해야한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더 보이(Brightbur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더 보이(Brightbur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