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알라딘(Aladdin)은 디즈니 클래식 2D 애니메이션의 세번째로 실사화된 작품이다.

 

알라딘(메나 마수드)은 거리에서 곤경에 처한 자스민(나오미 스콧)을 도와주게 된다. 알라딘은 자스민의 옷차림을 보고 공주의 시녀로 생각한다. 자스민이 떠난뒤 팔찌를 돌려주기 위해 아그라바 왕국으로 찾아가서 만난다. 자스민은 알라딘이 찾아온것에 놀라지만 신분을 밝히지 않고 시녀처럼 행동한다. 다시만날 약속을 하고 궁을 나오던 알라딘은 자파(마르완 켄자리)에게 붙잡힌다. 자파는 알라딘을 이용해 신비의 동굴에 있는 램프롤 가져오면 큰 부자가 되게 해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알라딘은 자파의 약속을 믿고 신비의 동굴로 들어가서 램프를 찾지만 원숭이 아부의 실수로 동굴은 외부와 차단이 되어 버린다. 동굴에 갖힌 상황에서 알라딘이 지니(윌 스미스)를 만나 동굴밖으로 빠져나온다.

 

동굴에서 나온뒤 알라딘은 공주를 만나기 위해 왕자가 되게 해달라는 소원을 빈다. 지니는 알라딘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아그라바 왕궁으로 이동한다. 알라딘은 알리왕자가 되어 자스민 공주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자스민공주는 알라딘이 알리 왕자였다는 것으로 믿게된다. 하지만 알리왕자를 수상하게 지켜보던 자파(마르완 켄자리)는 그가 좀도둑 알라딘이라는 것을 알고 죽이려한다. 알라딘은 지니의 도움으로 죽을 고비를 넘기고 돌아오지만, 가지고 있던 램프를 자파에게 빼앗기고 만다.

 

자파는 첫번째 소원으로 자신을 아그라바 왕국의 술탄에 되게 해달라고 빌고, 두번째 소원으로 최고의 마법사가 되게 해달라고 빈다. 자파는 술탄(네이비드 네가반)과 달리아(나심 페드라드)를  위협하여 공주와 강제 결혼식을 올린다. 그때 알라딘이 나타나 결혼식을 막지만 또다시 자파에게 잡히고 만다. 자파는 자신을 지니보다 강력하고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가 되게 해달라는 소원을 빈다. 결국 지니는 자파를 자신과 같은 램프속 지니로 만들어 주면서 자파는 램프속으로 사라진다. 알라딘은 처음 지니와 약속한 것처럼 마지막 약속은 지니에게 자유를 달라는 소원을 빌고, 지니는 자유를 찾아 달리아와 여행떠나기로 한다. 자스민 공주는 아그라바 왕국의 술탄이 되어 '반드시 왕자와 결혼해야 된다'는 법을 바꾸고 알라딘과 결혼을 한다는 내용이다.

 

원작 애니메이션도 재미있었지만, 실사화한 영화도 정말 재미있었다.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진다!

 

 

 

 

 

 

 

 

 

 

 

 

영화 알라딘(Aladdi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알라딘(Aladdin, 1992)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06
2019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4

 

 

 

 

 

 

 

알라딘(Aladdin)

 

 

- 2019 제작
- 미국, 어드벤처 외
- 2019.05.23 개봉, 전체관람가, 128분
- 감독 : 가이 리치
- 출연 :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메나 마수드(알라딘 역)
윌 스미스(지니 역)
나오미 스콧(자스민 역)
마르완 켄자리(자파 역)
네이비드 네가반(술탄 역)
나심 페드라드(달리아 역)
너맨 아카(하킴 역)
빌리 매그너슨(안데르스 왕자 역)
알란 터딕(이아고 목소리 역)

 

 

 

 

 

 

 

 

 

 

 

 

 

 

 

 

 

알라딘(Aladdin) 줄거리

 

 

- 바다위 -

지니(윌 스미스)는 가족과 함께 여행중이다. 아이들은 지나가는 큰배를 보며 부러워한다. 지니가 우리 배는 함께 많은 폭풍을 함께 했고, 없는게 없다고 말한다. 지니는 애들에게 알라딘과 공주, 요술램프 이야기를 해줄때가 된것 같다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애들은 노래를 불러달라고 말한다.지니는 오늘 너무 피곤해서 노래는 안된다며 노래를 부른다.

 

 


- 동굴 -
여기에 들어올수 있는 자는 세상에 오직 한사람, 진흙속 보석 같은자 밖에 없다고 말한다. 자파(마르완 켄자리)는 동굴입구에서 한사람을 동굴안으로 들어가게 한다. 동굴은 진흙속 보석같은 자를 찾아라면서 입구를 막아버린다.

 


여자들이 알라딘의 원숭이에게 관심을 보이며 이름을 묻는다. 알라딘은 아부라고 말한다. 여자들은 이야기를 하면서 알라딘의 물건을 훔치려다 걸리자 돌아간다. 그사이 아부는 여자들의 목걸이를 훔친다. 알라딘은 아부와 함께 도망친뒤 훔친 물건을 판다. 주인은 대추야자 한봉지를 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대추야자를 아이에게 나눠주고 걸어간다.

 


자스민(나오미 스콧) 공주는 변장을 하고 마을을 구경하고 있다. 빵가게 앞에서 빵을 바라보는 아이들을 발견하고 빵을 나눠준다. 자말은 자스민이 빵을 훔쳤다면서 돈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옆에 있던 알라딘이 자말을 말리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자말은 자신이 한눈 파는 사이에 여자가 빵을 훔쳤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아이들이 배고파 했다고 말한다.

 

 

 

 

 

 

자말은 알라딘에게 참견하지 말고 빠지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스민의 손을 잡고 돈이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자기를 믿으라며 자스민의 팔찌를 풀어 자말에게 건네준뒤 사과를 던져준다. 자스민은 팔찌없이는 안가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라딘은 이 팔찌를 말하는 거냐며 보여준다. 자말은 노래를 흥얼거리며 팔찌를 찾는다. 그런데 팔찌는 없고 사과만 들어 이는것을 발견하고 알라딘을 부른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문제가 생긴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원숭이를 따라가라고 말한뒤 자스민을 먼저 보낸다. 자말과 사람들은 알라딘이 도둑이라며 뒤쫓는다. 알라딘은 뒤쫓는 사람들을 피해 도망친다.

 

 

 

 

 

알라딘은 다시 자스민을 만난뒤 함께 도망친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셋을 센 뒤에 건너편 건물로 뛰자고 말한다. 자스민은 못뛰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뒤쫓아 오는 남자들을 피해 건물을 건너뛴다. 알라딘은 뒤쫓아오는 남자들을 속인뒤 다시 건물 위로 올라간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안전한 곳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부하에게 보석을 가져오라 했더니 진흙만 가져온다며 없애버리라고 말한다. 부하는 진흙속의 보석이 없는게 아닌지 묻는다. 부하는 재상같은 위대한 사람을 도울만한게 그 동굴속에 있다는게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부하가 자파는 이미 술탄 다음가는 이인자라고 말한다. 자파는 부하에게 자신더러 이인자로 만족하라는 것인지 묻는다. 부하는 왕족의 피가 아니니 당연한거 아니냐고 묻는다. 자파는 지금 이 권력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놈들을 죽여야 했고, 시라바드 감옥에서 5년을 썩었다고 말한다. 자파는 자신을 무시하고 과소평가한 놈들은 죄값을 치르게 될거라며 절대로 이인자로 만족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화가난 자파는 그래서 램프가 필요한 거라면서 부하를 우물속으로 밀어버린다.

 


알라딘은 자스민을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온다.알라딘이 밧줄을 잡아당기자 숨겨져 있던 계단이 나타난다. 알라딘은 자신과 아부만의 비밀 안식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집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이 마술사 같다며 흥미로워 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의 집에서 도시를 내려다 본다. 자스민은 자신이 그런짓을 하다고 살아있다는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추격전에서 점프를 하고 대단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자신을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자신의 이름이 달리아라고 소개한다.

 

 

 

 

 

알라딘은 달리아에게 궁에서 온것이 맞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놀라며 그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팔찌와 수입실크 옷을 보고 알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일반하녀들은 못입을 옷이라며 적어도 공주 시녀쯤 되는것 같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대단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대단한것은 뒤쪽에 보이는 풍경이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아그라바궁전을 바라보면 아름답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자주 나와야 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알라딘은 벌써 몇년째 공주를 본사람이 없다면서 공주도 자주 나오라고 얘기 해달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여왕이 살해되고 난뒤 술탄이 너무 걱정을해서 허락해주지 않는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모두가 두려워할 사건이었지만 아그라바 백성들은 모두 여왕을 사랑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악기를 보고 연주를 한다. 그러자 알라딘은 엄마가 가르쳐준 노래라고 말한다. 자스민도 그렇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엄마에 대한 기억은 그것뿐이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의 아빠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어릴때 두분다 죽었고, 그때부터 혼자 지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의지할 대상이 원숭이 뿐이라는게 조금 슬플뿐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매일 미래는 다를꺼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변하지 않을것 같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함정에 빠진것 같은 기분, 타고난 운명에 벗어나지 못할 것 같은 기분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그렇다고 말한다.

 

 

그때 항구로 배가 들어온다. 자스민은 궁으로 돌아가야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자가 공주에게 청혼하러 오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자스민은 그래서 돌아가서 공주를 단장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팔찌를 돌려달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주머니를 뒤지며 팔찌를 찾는다. 알라딘은 아부에게 팔찌를 가져갔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팔찌가 엄마가 물려준거라고 말한다. 자스민이 알라딘은 도둑놈이라며 자신이 미쳤었다며 돌아간다.

 

 

 

 

 

알라딘은 행렬에서 위험한 아이를 구해준다. 말을타고 가던 병사는 알라딘에게 길에서 비키라고 말한다. 병사는 알라딘에게 거지로 태어났으면 죽을때도 거지로 살꺼라고 말하고 가버린다. 알라딘은 아부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알라딘은 자신이 좀도둑, 거지지만 자신에게 좋은점도 많이 있다며 노래를 부른다. 아부는 알라딘에게 팔찌를 건네준다. 알라딘은 아부에게 도둑질도 해야 될때와 아닐때가 있는데 이것은 해서는 안되는 거였다고 말한다.

 

 

 

 


안데르스 왕자(빌리 매그너슨)가 아그라바 왕국 술탄(네이비드 네가반)에게 인사를 한다. 잠시뒤 자스민 공주가 드레스를 입고 내려온다. 술탄은 자스민 공주를 소개한다. 안데르스 왕자는 자스민이 들어오는 모습을 바라본다. 안데르스 왕자는 왜 아무도 공주의 미모에 대해 얘기해주지 않았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왕자의 미모 이야기도 못들었다고 말한다. 안데르스 왕자는 스칸랜드에서는 자주 얘기한다면서 웃는다.

 

 

 

 

 

자스민이 우리는 같은 지위인데 취급이 많이 다른것 같다고 말한다. 안데르스 왕자는 자스민 옆에 있는 호랑이를 보며 줄무늬 고양이라고 말한다. 안데르스는 스칸랜드에서는 고양이들이 자신을 사랑한다며 호랑이에게 다가간다. 호랑이는 으르렁 거리고 안데르스 왕자의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자파는 술탄에게 적들이 매일 강해지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안데르스 왕자가 공주를 우롱했다고 말한다. 자파는 시라바드가 세를 확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술탄이 시라바드는 동맹국이고, 오랜 동맹국과 전쟁을 하자는 것인지 묻는다. 자파는 옛정때문에 왕국을 망하게 할 생각인지 묻는다. 술탄은 자파에게 자리를 기억하라고 말한다. 자파는 술탄에게 자신이 지나쳤으니 용서해달라며 돌아선다. 자파는 돌아서며 지팡이로 술탄에게 최면을 건다. 자파는 술탄에게 시라바드를 침공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때 자스민이 들어오면서 어머니 왕국 시라바드를 왜 침공해야하는지 묻는다. 순간 자파는 옆으로 자리를 피한다. 술탄은 시라바드를 침공하는 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말한다. 지파는 스칸랜드가 우방이 되면 상황은 나아질거라고 말한다. 술탄은 자스민에게 안데르스 왕자에게 기회를 준다면 달라질거라고 말한다. 술탄이 자신은 이제 나이가 들어 자스민이 빨리 남편감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제 남은 왕국의 왕자도 얼마 없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백성들을 사랑한다며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술탄이 공주는 술탄이 될수 없다고 말한다. 1000년 왕국의 역사에서 여자 술탄은 없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평생 준비를 했다고 말한다. 자파가 경험은 읽는것으로 할수 없고, 경험이 없는 것은 위험한 것이라고 말한다. 자파는 사람들에게 자유를 주면 폭동이 일어나고, 국경을 지키지 못하면 공격당할 것이라고 말한다. 술탄은 자파의 말이 맞고, 언젠가 공주도 이해할 날이 올꺼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실망하며 방을 나온다. 자파는 공주에게 전통을 받아 들여, 보지않고 듣지 않는다면 삶이 훨씬 편해질 거라고 말한다. 자파가 공주에게 다가가자 호랑이가 으르렁거린다. 자스민은 방으로 돌아와 자신의 심정을 노래로 부른다. 자스민은 목소리를 막으려 해도 두려움이 밀려와도 절대로 침묵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아부가 관심을 돌리는 사이 근위병의 눈을 피해 아그라바 왕궁 안으로 들어간다. 지켜보던 앵무새 이아고는 자파에게 날아간다.

 

 

자파가 자신은 제국을 꿈꾸는데 그놈은 도시에만 연연하고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램프만 손에 넣으면 왕좌는 자기것이라고 말한다. 앵무새 이아고는 궁에 도둑이 들었다고 말한다. 자파는 이아고 에게 뭘 봤는지 묻는다. 이아고는 진흙속의 보석이라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이 궁안에서 돌아다니는 것을 지켜본다.

 

 

알라딘은 근위병의 눈을 피해 옷을 바꿔입고 공주의 방으료 향한다. 자파는 멀리서 알라딘의 모습을 지켜본다.

 

 

공주는 다른 방법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달리아는 잘생긴 왕자가 청혼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묻는다. 자스민은 결혼이 싫은게 아니라고 말한다. 달리아는 공주에게 왜 술단이 되려하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어머니가 "왕족은 가장 불행한 백성이 행복한 만큼 행복하다"라고 한말을 기억한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오늘 본 광경을 봤다면 정말 슬퍼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달리아가 여왕은 공주의 안전과 청결을 바랄꺼라고 말한다. 달리아는 목욕물을 받아놓겠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자파의 병사들이 구석구석에 있는데 이들은 이유도 없이 이웃나라를 침공해서 목숨걸고 싸울거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쓸모없는 왕자와 결혼하기 위해 태어난게 아니라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달리아는 이왕 쓸모없는 왕자라면 안데르스 왕자가 키크고 잘생겼으니 좋지 않는지 묻는다. 달리아는 공주에게 시장에서 만난 남자가 더 좋은 것인지 묻는다.

 

 

잠시뒤 노크 소리를 듣고 자스민이 문을 연다. 자스민은 알라딘을 발견하고 어떻게 여기에 있는거냐며 빨리 들어오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팔찌를 돌려주려고 왔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병사들은 어떻게 피해서 왔는지 묻는다. 알라딘이 쉽지는 않았지만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없을때 산책하면서 대화를 나누자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이 궁에 마음대로 들어와서 제집처럼 휘젓고 다닌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아무것도 가진게 없을때는 모든걸 가진척 해야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팔찌도 찾았는데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자스민은 찾은게 아니라 알라딘이 훔친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신이 훔친게 아니라 원숭이가 훔친거라고 말한다. 자스민이 원숭이는 알라딘 거 아니냐고 묻는다.

 


그때 달리아가 공주방으로 들어와 누가 차를 시켰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알라딘 뒤쪽에서 팔지를 가리키며 달리아에게 공주라고 말한다. 달리아는 공주에게 왜 이상하게 행동하는지 묻는다. 달리아는 그제서야 알아차리고 호랑이 목욕시킬시간이라며 나간다.

 

 

자스민은 공주가 밖에 나가지를 않는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차를 내려놓으며 그래보인다고 말한다. 그러자 호랑이가 알라딘에게 다가와 냄새를 맡는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이제 그만 돌아가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내일밤에 다시 오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달이 첨탑위에 걸리면 분수대 옆 정원에서 만나자고 말하면서 자스민의 머리핀을 뺀다. 알라딘은 그때 돌려주겠다며 공주의 머리를 넘겨주고 나온다.

 

 

알라딘은 변장했던 옷을 벗고 돌아가며 아부에게 경비가 삼언한 아그라바 왕궁을 뚫었다고 말한다. 잠시뒤 하킴(너맨 아카)과 병사들이 나타나 알라딘의 앞뒤를 막는다.

 


자파는 알라딘을 데리고 동굴이 있는 곳으로 간다. 자파는 알라딘이 곤경에 빠졌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팔찌를 훔친게 아니라고 말한다. 자파는 시녀가 여왕의 팔찌를 차고 있겠냐고 묻는다. 알라딘은 여왕이 아니라고 말한다. 자파는 엄마 꺼라고 했을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알라딘은 자신이 이야기 했던 사람이 공주였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자파는 공주가 평민 만나는것을 즐긴다면서, 알라딘을 갖고 논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주머니에 있던 공주의 머리핀을 바라본다. 자파가 자신도 한때는 알라딘 같은 평범한 도둑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더 크게 생각했고 왕국을 훔치면 정치가가 되는 거라고 말한다. 자파는 최고의 권력자가 되거나 보잘것 없이 사는 거라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에게 기회가 찾아왔고, 알라딘을 부자로 만들어줄수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공주가 반할정도로 부자로 만들어줄수 있지만 공짜는 아니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자파는 근처에 신비한 동굴이 있는데 거기에서 평범한 램프를 가져다 주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부자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자파가 알라딘의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말한다.

 

 

 

 

 

자스민 공주는 알라딘과 약속한 장소에 기다리고 있지만 알라딘은 나타나지 않는다. 달리아는 아직도 기다리는지 묻는다. 자스민이 그는 온다고 약속을 했다고 말한다. 달리아는 필요하면 부르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동굴앞에 도착하고, 자파는 동굴안에 금, 보석등 보물이 가득하고 램프도 있을 거라고 말한다. 자파는 램프를 가져오면 알라딘을 풀어주고 부자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자파는 어던 유혹이 있더라고 다른것은 손대면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단이 동굴로 걸어들어가자 동굴에 불이 켜진다. 동굴이 여기 들어올 수 있는 자는 겉으로는 진정한 가치를 알수없는 진흙속의 보석같은자라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에게 램프 말고는 아무것도 손대면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딘과 아부는 걸어가며 주위 보석들을 바라본다. 아부가 보석을 만지려하자 알라딘은 손대지 말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보석을 보고 만지려하자 아부가 알라딘의 뺨을 때린다.

 

 

 

 

 

알라딘은 동굴 높은곳에 램프가 있는것을 발견하고 걸어간다. 알라딘은 걸어가다 마법양탄자를 발견하고 악수를 한다. 알라딘은 바위틈에 끼어있는 양탄자를 빼내준다. 알라딘은 램프가 있는 곳으로 기어 올라간다. 알라딘이 바위를 밟고 올라가는데, 보석이 빠지면서 미끄러 진다. 떨어진 보석은 아부앞으로 굴러 떨어진다. 알라딘이 램프를 잡는 순간 아부는 보석을 잡는다.

 

 

 

 

 

 

잠시뒤 동굴은 금지된 보물을 건드렸다며 영원히 빛을 보지 못할것이라고 말하며 용암을 흘려본낸다. 알라딘은 바위를 건너뛰며 마법양탄자를 타고 입구를 향해 날아간다. 하지만 떨어지는 바위에 맞고 마법양탄자에서 떨어진다.

 

 

알라딘은 간신히 절벽을 붙잡고 있다. 자파가 매달려 있는 알라딘을 보며 램프를 먼저주면 손을 잡아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램프롤 건네주고 손을 잡아달라고 말한다. 자파는 램프를 가방에 넣고 알라딘의 손을 밟는다. 알라딘이 절벽에서 떨어지자 마법양탄자가 알라딘을 구한다. 원숭이 아부는 자파가 가져간 램프를 다시 훔친다. 자파는 동굴 밖으로 나와 램프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른다.

 

 

마법양탄자는 알라딘을 안전한곳에 내려놓는다. 아부는 알라딘에게 램프를 돌려준다. 알라딘이  나갈길을 찾아보려하자 동굴은 작은 구멍도 막아버린다. 알라딘은 마법양탄자에게 나갈길을 아는지 묻는다. 그러자 마법양탄자는 램프를 가리킨다.

 

 

 

 

 

알라딘은 램프의 먼지를 불고 문지른다. 그러자 푸른 연기가 나더니 지니가 램프에서 나온다. 지니는 자신을 소환한 주인에게 세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놀라면서 지금 자신이 파란 연기 거인과 대화를 하는것인지 묻는다. 지니가 자신은 거인이 아니고 지니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램프를 문질렀는지 묻고, 스트레칭을 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얼마나 램프에 있었는지 묻는다. 지니는 천년쯤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지니, 소원, 램프에 들어본적이 없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모른다고 말한다. 지니가 이런 타입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노래를 부르며 설명을 해준다. 알리바바와 도적들 얘기도 재미있지만 요술램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자신을 부르려면 램프를 문지르라고 말한다. 소원을 말하면 들어준다고 말한다.

 

 

 

 

 

노래가 끝나고 지니는 박수쳐도 된다고 말한다. 지니는 감사는 밖에 나가서 해도된다며 나가겠다는 소원을 빌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어떻게 하는것인지 묻는다. 지니는 농담하는거냐며 다시 쉽게 설명을 해준다. 1단계, 램프를 문지른다. 2단계, 소원을 말한다. 지니가 소원은 3가지이고 램프를 문지르면서 '내 소원은' 이라고 하면 된다고 알려준다.

 

 

 

 

 

지니는 사랑에 빠지거나, 죽은 사람을 살리는것은 안된다고 말한다. 지니가 보통은 자기에게 올때 소원을 정하고 오기때문에 자세히 설명을 안한다고 말한다. 대부분은 돈과 권력에 대한 소원을 비는데, 돈과 권력에는 절대 만족이 없으니 그길로는 가지말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첫번째 소원이 뭔지 묻는다. 알라딘은 생각해봐야겠다면서 왜 3개 뿐인지 묻는다. 지니는 자기도 잘 모른다고 말한다. 지니는 뭐든 가능하다고 했지, 다 안다고 한적은 없다고 말한다. 지니가 자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한 존재라며 설명을 한다. 아부는 알라딘에게 눈짓을 하고, 알라딘은 램프를 등뒤쪽으로 옮긴다. 지니는 소원을 비는데 왜이렇게 까다롭게 구는지 묻는다.

 

 

알라딘이 소원은 동굴밖으로 나가는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는 첫번째 소원을 빌었다면서 알라딘을 동굴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지니가 자신의 능력은 어머어마한데 아주 작은 곳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지니가 마술을 부리는 것은 램프인지 지니인지 묻는다. 지니는 한 세트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소원을 여기서 다 빌어야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지니와 함께 아그리바에 가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볼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평범하게 보일 수 있다면서 변장을 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무슨 소원을 빌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아직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말한다. 지니는 확실히 지금까지와는 다른 유형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너라면 무슨소원을 빌겠어?'라고 물어본다. 지니가 이런질문은 처음이라면서 자유의 몸이 되어 인간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스스로에게 자유를 주면 안되는지 묻는다. 지니는 자신이 자유가 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인데, 램프의 주인이 소원을 빌어야 된다고 말한다. 지니는 아마 그런 소원은 4번째일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소원이 3개니까 자신이 그소원을 빌어주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동굴밖으로 나오느라 이미 한개를 썻으니 2개 남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소원을 빌려면 램프를 문질러야 되는거 아닌지 묻는다. 지니는 비디오 판독을 하겠다면서 이전 상황으로 돌아간다. 지니는 원숭이가 속임수를 섰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아부에게 지켜보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마지막 소원은 지니를 위해 쓰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소원이라는 것은 가지면 가질수록 더원하게 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자신은 아니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원하는게 한가지가 있다고 말한다. 지니는 많이 본 표정이라면서 어떤 여자인지 묻는다. 알라딘이 그녀는 공주라고 말한다. 지니는 사랑에 빠지게 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이미 통했고, 그녀는 친절하고 똑똑하고 아름답지만 결혼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알리딘은 지니에게 자신을 왕자로 만들어달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자로 만든다는것은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하다며 구체적으로 얘기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세히 말할 수록 좋다고 말한다. 지니는 그녀가 이미 알라딘을 좋아하는데 왜 변할려고 하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왕자만 그녀와 결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식적인 첫번째 소원을 빌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맞는 흰색으로 옷을 만들어준다. 알라딘은 사람들이 알아보면 어떻게 할지 걱정한다. 지니는 자신의 마법은 아무도 못알아본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보고싶은것만 본다고 말한다. 지니가 알라딘은 아바브와 왕국의 알리 왕자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타고갈것이 필요하다며 아부를 코끼리로 변신시킨다. 지니는 알리 왕자에게 수행원이 필요하다며 모래바람을 일으킨다.

 

 

잠시뒤 아그라바 왕국의 도심으로 아바브와 왕국 알리 왕자의 행렬이 도착한다. 사람들은 화려한 거리 행렬을 바라본다.

 


알리 왕자와 지니는 술탄과 공주를 기다리고 있다. 술탄은 알리에게 아그라바에 잘 왔다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술탄에게 인사를 한다. 옆에 있던 자파는 아바브와 왕국은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고 말한다. 알라 왕자는 북쪽부터 남쪽까지 이어져 있고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술탄이 세상은 변하고 있고, 매일 새로운 도시가 생긴다며 웃는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선물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선물로 향신료, 황금 낙타, 스푼, 작은 숟가락, 잼도 가져왔다고 말한다. 지니는 잼얘기는 그만하고 보석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알리는 비싼 선물도 가져왔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비싼걸로 무엇을 사려는 거냐고 묻는다. 알리 왕자는 당신이라고 말한다. 순간 술탄과 자스민은 놀라며 왕자를 바라본다. 알리 왕자는 그게 어니라 공주와의 시간이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왕자에게 돈으로 자신을 살수 있다고 말한것인지 묻는다. 알리 왕자는 물론이라고 대답했다가 그게 아니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빵을 찾아야겠다면서 자리를 떠난다. 술탄은 왕자에게 다시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거라며 오늘 밤 추수감사 연회에 참석해달라고 말한다. 알리는 기쁘게 참석하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만년을 살았지만 이렇게 창피하기는 처음이라고 말한다.

 


밤이 되고 지니는 알라딘에게 아직 끝난게 아니니까 파티에서 하던대로 하면 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신의 첫번째 파티라고 말한다. 지니는 자신의 밤까지 망치치 말고 그냥 방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그때 자파가 알리 왕자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알리 왕자가 누군지 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파의 말을 듣고 당황을 한다. 자파는 알리 왕자가 자기처럼 야망이 큰 사람이라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누군지 소개를 해달라고 말한다. 자파는 술탄의 재상이라며 원하는것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자파는 오래 걸리지 않을거라며 알리 왕자를 붙잡과 최면을 걸려고 한다. 그때 지니가 다시 나타나 알리왕자를 데리고 간다.

 

 

알라딘와 지니는 파티장에 있는 자스민을 바라보고 있다. 지니는 지금이 기회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못할것 같다고 말한다. 지니는 괜찮을 거라며 알라딘과 함께 공주 가까이 걸어간다. 지니는 시녀 달리아가 가는 것을 보고 달리아에게 다가간다. 알라딘은 혼자두고 가지말라고 말한다. 지니는 램프에 살다가 파티에 왔는데 자신을 위해서라도 망치지 말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공주가 있는 곳으로 걸어간다. 그때 안데르스 왕자가 자스민을 부르며 다가간다. 그러자 알라딘은 걸음을 멈주고 자리에 앉는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왜 공주에게 안갔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완벽한 왕자와 경쟁이 안된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의 외모는 왕자로 바꿔줄수 있어도, 내면은 바꿔줄수가 없다고 말한다. 문앞까지 오는것은 알리 왕자지만 문을 여는것은 알라딘이 해야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술탄과 눈이 마주치자 술잔을 들며 인사를 한다.

 

 

 

 


자스민은 알리 왕자를 보며 저사람도 자기보다 아버지를 더 신경쓴다고 말한다. 달리아가 친구도 멋지고, 그런 같지는 않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때를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많이 기다렸다면서 알라딘을 공주가 있는 쪽으로 보낸다. 알리왕자는 공주에게 잼과 보석이야기에 대해 사과하고 싶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왕자에게 같이 춤추자고 말한다. 달리아는 공주와 왕자가 춤추러 가자 좋아한다.

 

 

 

 

 

 

지니는 손가락으로 알리딘의 몸이 움직이게 만든다. 알리딘은 공주와 춤을 추다가 혼자서 춤을 춘다. 춤이 끝나자 사람들은 박수를 치고 자스민은 파티장을 나가버린다. 자파는 하킴에게 알리 왕자가 너무 수상하니 잘 감시하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가 그냥 가버렸다고 말한다. 지니가 공중돌기 춤은 과하기는 했지만 춤과 행동은 최고였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멋지긴 했지만 공주는 별로였던거 같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진짜 모습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같이 시간을 보낼 방법이 있다면 좋겠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공주에게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식적인 소원이 아니라 친구들끼리의 부탁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의 시녀까지 유인해야 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는 자기를 낚았다며 이따보자고 말한다.

 


지니는 공주의 방을 찾아가 노크를 한다. 달리아는 지니를 보고 병사들이 48명이나 되는데 어떻게 통과했는지 묻는다. 지니는 원래 잘 피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꽃다발을 달리아에게 보여준다. 달리아가 꽃은 이쁘지만 공주는 싫어할거라고 말한다. 달리아는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먼 진심으로 접근해야한다며 알리왕자에게 전해달라고 말한다.

 

 

지니가 꽃은 달리아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말하자 달리아는 잠깐 실례하겠다며 문을 닫는다. 달리아는 기뻐한뒤에 다시 문을 연다. 달리아는 자신이 좋아하는 꽃이니 받겠다고 말한다. 지니는 저녁 공기가 근사한데 같이 산책을 하자고 말한다. 달리아는 한번더 실례하겠다고 말하고 문을 닫고 기뻐한다. 달리아는 산책준비를 마치고 다시 문을 연다. 달리아는 지니와 함께 산책을 하러 간다.

 

 

잠시뒤 노크 소리가 들리고 자스민은 들어오라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벌써 들어왔다고 말한다. 방에 있던 호랑이가 으르렁 거리며 일어난다. 자스민은 방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묻는다. 알리왕자는 마법양탄자를 타고 왔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가지고 있는 모든 지도를 뒤져봐도 아바브와 왕국을 찾지 못했다며 알려달라고 말한다.

 

 

알리왕자가 자스민에게 다가가자 호랑이 라자가 움직인다. 자스민은 라자에게 왕자는 다리가 있어야 춤을 출수 있으니 먹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아바브와를 찾아야 된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도를 보면서 아바브와를 찾는 시늉을 한다. 달리아와 걸어가던 지니는 지도에 모습을 나타낸다.

 

 

자스민은 나라가 없어지기라도 한거냐며 물어본다. 알리왕자는 아니라며 손가락으로 지도의 한쪽을 짚는다. 자스민은 아까전에 분명히 봤다면서 지도를 확인해 본다. 자스민은 아바브와가 있는 것을 보고 어떻게 못봤는지 궁금해 한다.

 

 

알리왕자는 지도가 낡고 쓸모없고 실용적이지 못한데 누가 보겠냐고 묻는다. 자스민은 지도를 통해서 세상을 본다 말한다. 알리왕자가 공주는 어디로든 갈수 있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자스민이 이 공주는 아니라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얘기를 하다 물건을 떨어뜨린다. 알리왕자가 주으려 하자 호랑이 라자가 다가와 알라딘을 바라보다 얼굴을 핥는다.

 

 

 

 

 

알리왕자는 공주에게 책이나 지도가 아니라 세상을 직접 봐야 한다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공주에게 보러가자고 말한다. 자스민 공주는 문밖의 병사들이 지키는데 어떻게 가냐고 묻는다. 알리 왕자는 꼭 문으로 나갈 필요는 없고, 가끔은 위험을 감수해야 된다며 난간에서 뛰어내린다. 알리 왕자가 뛰어 내리자 자스민은 놀란다.

 

 

잠시뒤 알리왕자는 마법양탄자를 타고 위쪽으로 올라온다. 알리왕자는 자신을 믿는지 물으며 자스민의 손을 잡는다. 자스민은 자신을 믿으라는 소리에 살짝 놀란다. 알리왕자는 자스민과 함께 마법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날아간다.

 

 

두사람은 마을에서 춤을추며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바라본다. 자스민은 왕자가 보여준 것중에 가장 아름답다고 말한다. 알리 왕자는 때로는 관점을 달리하면 다르게 보인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백성이 있어서 아름다운 거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백성들에게는 그것 아는 지도자가 필요한데 자신은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공주여야 한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그렇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알리왕자는 내 생각이 중요한거냐며 공주의 머리를 쓸어 넘겨준다.

 

 

 

 

 

자스민은 눈치채고 저기 귀여운 원숭이는 아부가 맞는지 묻는다. 알리왕자가 무심코 아부 얘기를 한다. 자스민은 이름을 몇개나 가지고 있는 거냐며 알라딘은 누구고 알리왕자는 누군지 묻는다. 자스민은 그때 도망칠때 아그라바 시내길을 너무 잘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아그라바에 좀 빨리 와 있었고, 직접 경험을 해야 제대로 알수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공주도 처음만날때 그래서 변장하고 나온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좀도둑이 어떻게 그런 행렬과 코끼리, 마법양탄자를 가질수있겠냐고 묻는다. 자스민은 왜 자신이 알라딘을 못알아봤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사람들이 왕족의 내면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평생 여기에서 살아온 자신보다 몇일 지낸사람이 아그라바를 더 잘 알고 있어서 창피하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이제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스민에게 내일 또 보자며 키스를 한다. 알라딘과 공주는 서로 기뻐한다.

 

 

두사람을 지켜보던 앵무새 이아고는 재미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돌아오자 지니가 데이트는 어땠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최고였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그녀가 알라딘인것을 알고잇엇다고 말한다. 지니가 마법은 겉모습만 만드는 것이고, 언젠가 진짜 모습이 드러나게 되어 있다고 말나다. 지니는 이제 잘된거 아닌지 묻는다.

 


자스민은 달리아에게 최고이상이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이 왕국을 살피려고 도둑행세를 했지만 왕자가 맞다고 말한다. 달리아는 그말을 믿는지 묻는다. 달리아는 왕자가 아니면 결혼할 수 없으니 그렇게 믿고 싶은거는 아닌지 묻는다.

 


알라딘은 공주에게 자신이 진짜 왕자가 맞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한다. 지니는 결국 공주에게 진실을 말해야 될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언젠가는 얘기 할거라고 말한다.

 


알리왕자가 아부와 함께 복도를 걷고 있다. 그때 병사들이 길을 막는다. 하킴이 뒤에서 나타나 알라딘을 데리고 간다.병사들은 알라딘을 의자에 묶는다. 알리왕자는 뭔가 착오가 있는것 같다면서 자신이 누군지 모르는지 묻는다. 그러자 자파가 나타나 알라딘 인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알리왕자는 알라딘이 누군지 모르겠다면서 자기는 알리 왕자라고 말한다. 자파는 있지도 않은 왕국의 왕자에게 신비의 동굴속에 있어야 되는 마법 양탄자가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이 자신의 보물을 가져갔다면서 램프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도망친 아부는 램프를 들고 마법양탄자를 타고 간다. 자파는 발코니에서 알라딘을 밀면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알리왕자면 죽을 것이고, 만약 살아난다면 램프의 힘일 거라고 말한다. 자파는 어느쪽이는 상관없다면서 램프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알라딘이 자신은 자파가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자 자파는 알라딘을 지팡이로 밀어버린다.

 

 

알라딘은 바다속에 빠져 가라않는다. 마법양탄자를 타고가던 아부는 물속으로 램프를 떨어뜨린다. 알라딘은 램프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다 정신을 잃는다. 알라딘이 정신을 잃을때 손이 램프에 닿자 지니가 나온다. 지니는 꼭 소원을 말로 해야 구해줄수 있다며 일어나라고 말한다. 지니는 잠시 생각을 한뒤, 알라딘은 위기상황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을 두번째 소원으로 빈다는 문서를 만들고 알라딘의 서명을 받은뒤 알라딘을 방으로 데리고 온다. 알라딘은 물을 토하면서 깨어난다.

 

 

지니는 두번째 소원을 사용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가 자신의 생명을 구해주었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파를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술탄도 그를 믿고 있고 모두가 그에게 속아넘어가서 쉽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모두는 아니라고 말한다.

 

 

자파는 술탄에게 알리 왕자가 아그라바를 침공할꺼라고 하는 얘기를 들었고, 어젯밤에 도망을 쳤다고 말한다. 기다리고 있던 자스민은 자파에게 직접 보고들었고, 왕자가 도망치는 것을 보았는지 묻는다. 자파는 자신이 직접 보고 들었다며 무슨 문제가 있는지 묻는다.

 

 

자스민은 자파의 말이 맞다면 도망친 알리 왕자가 왜 여기에 있는거냐고 묻는다. 알리왕자는 술탄에게 자파가 정체를 숨기고 있다고 말한다. 자스민은 자파가 알리 왕자를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술탄은 자파에게 설명해보라고 말한다. 자파는 지팡이로 술탄에게 최면을 걸고 자신의 충성심에 대해 얘기를 한다.

 

 

술탄은 자파가 조종하는대로 얘기한다. 알리 왕자가 아그라바에 왔을때 환영해주었는데, 우리를 기만했고 아그라바에 중대한 위협이 될거라고 말한다. 지켜보던 알리왕자는 자파가 지팡이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고 지팡이를 파괴한다. 그러자 술탄이 제정신으로 돌아온다. 알리왕자는 술탄에게 자파가 주문을 걸었고, 그가 왕좌를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자파는 그를 믿어서는 안된다며 뒷걸음질 치며 도망친다. 술탄은 하킴에게 자파를 지하감옥에 가두라고 말한다. 자파는 지하감옥에 갖힌다. 자하는 하킴에게 권력은 모래처럼 빠르게 움직인다고 말한다. 하킴은 술탄에게 충성을 한다며 법은 법이라고 말한다. 자파의 앵무세 이아고가 감옥으로 날아온다.

 

 

술탄은 알리왕자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알리왕자는 자신도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술탄은 알리의 명예와 신분에 대해 더이상 의심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술탄은 왕자중에 가장 진실한 젊은이라며 공주가 원한다면 아들처럼 대하고 싶다고 말한다.

 

 

방으로 돌아온 지니는 잼 소동때는 가망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결국 정신차리고 공주를 얻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왕자 역할도 요령을 터득한것 같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사람들은 원하는것만 본다면서 알라딘은 없고, 자신은 이제 알리 왕자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신의 마지막 소원을 생각해봤는데 지니 없이는 안될것 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우리가 이룬것을 다 잃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지니는 그래서 공주에게 진실을 이야기 안하고 거짓인생을 살 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이 사람은 변하는 것이니가 거짓이 아니라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이 지금 가진것을 포기하느니 사랑하는 사람을 속이려는 거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기같은 사람은 거짓이 아니면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거짓으로 많이 얻으면 진짜 알라딘이 가지는 것은 적어진다고 말한다. 지니는 만년을 살면서 주인을 친구라 부른것은 오직 너뿐이었다고 말한다. 지니는 알라딘 때문에 규칙도 깨고 목숨도 구해줬다면서 가슴이 아프다고 말하면서 램프속으로 들어가 버린다.

 

 

알라딘은 램프를 챙긴뒤 왕궁을 빠져나온다. 숨어서 지켜보던 이아고는 램프를 외치면서 날아간다. 알라딘이 골목을 지나갈때 자파가 길을 막으면서 램프를 훔친다. 램프를 훔친 자파가 램프를 문지르자 지니가 나온다.

 

 

알라딘은 집으로 돌아와 자신은 왕자가 아닌것을 공주에게 말해야 한다며 노래를 부른다.

 

 

술탄과 자스민이 왕궁으로 돌아온다. 술탄은 자파가 앉아있는 것을 발견하고 기회가 있을때 아그라바를 떠났어야 했다고 말한다. 자파는 도시가 자신의 것인데 왜 떠나야 하는지 묻는다. 술판이 하킴에게 자파를 잡으라고 시킨다. 그러자 자파는 램프를 문질러 지니를 불러낸다.

 

 

지니가 나타나자 모두 놀란 눈으로 바라본다. 자파는 자신의 첫번째 소원은 아그라바의 술탄이 되는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소원대로 만들어 주겠다면서 자파를 아그라바의 술탄으로 만들어 준뒤 램프로 들어간다. 알라딘은 자신의 가방에서 램프가 없어진것을 발견한다.

 

 

술탄은 하킴에게 자파를 잡으라고 지시한다. 그러자 자파는 자신이 술탄이라면서 하킴에게 복종하라고 시킨다. 하킴은 법에 따라 술탄이 된 자파에게 고개를 숙인다. 술탄이된 자파는 시라바드를 공격할 준비를 하라고 시킨다. 공주가 안되다고 하자 자파는 공주에게 못본척, 못들은척 하라고 말하자. 자파는 경비병에게 공주를 끌고가라고 지시한다.

 

 

 

 

 

경비병들이 접근하자 호랑이가 으르렁거리면서 공주를 지킨다. 자파는 좋은말 할때 호랑이를 진정시키라고 말한다. 자스민 공주는 라자를 진정시키고 경비병에게 끌려가며 자신의 심정을 노래로 부른다.

 

 

 

 

 

 

공주는 무거은 법과 규칙들이 자신을 족쇄처럼 옭아매고, 이제 참을 수 없고, 절대 무너질수 없다고 말한다. 자신의 입을 막아도 두려워 덜지 않고 절대 침묵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공주는 하킴을 부른다. 하킴은 경비병에게 손을 놓으라고 손짓한다. 공주는 하킴이 최고의 군인이고, 하킴이 충성그럽고 정의로운것을 알고있다고 말한다. 공주는 지금 선택을 해야하고, 자파는 충성과 희생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자파는 자신이 바라는 것은 아그라바의 영광뿐이라고 말한다. 공주는 자파가 바라는것은 자신의 영광뿐이고 그것을 위해서 백성들을 짓밟을 걸이라고 말한다. 공주는 왕국이 자파의 손에 파괴되는 것을 가만히 서서 볼것인지 바른결정을 내려서 아그라바 백성을 지킬것인지 하킴의 결정에 달렸다고 말한다.

 

 

하킴은 공주에게 자신의 잘못을 용서해달라고 말한다. 하킴은 병사들에게 자파를 체포하라고 지시한다. 병사들이 다가오자 자파는 램프를 문지른다. 자파는 지니에게 두번째 소원으로 자신을 가장 강력한 마법사가 되게 해달라고 말한다. 지니는 원하는데로 해주겠다며 소원을 들어준다.

 

 

알라딘은 궁에 도착하여 뒤쪽에서 숨어서 바라본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하지말라고 손짓한다.

 

 

자파는 하킴을 크게 쓰려고 했는데 이제 쓸모없어졌다면서 부하들과 함께 지하감옥에 가둬버린다. 알리 왕자가 램프를 잡으려하자 앵무새 이아고가 소리친다. 자파는 알리왕자의 동작을 멈추고 그는 알리왕자가 아니라 알라딘이라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이 내내 왕자 행세를 하고 있었고 알리왕자는 없었다고 말한다. 자파는 알라딘은 세상 끝으로 보내서 고통스럽게 죽여주겠다면서 지팡이를 휘두른다. 알라딘은 사방이 눈으로 뒤덮인 곳으로 사라진다. 지니는 마법양탄자를 알라딘이 있는 곳으로 보내준다.

 

 

자파는 모두를 죽여버릴수도 있지만 죽이는것은 너무 약한 복수라고 말한다. 자파는 자기가 당한것처럼 술탄도 고통을 받아봐야한다면서 지팡이를 휘두른다. 자파는 술탄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자신이 가지는게 가장 고통스러울거라며 자스민 공주와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달리아가 안된다고 말하자 자파는 달리아에게도 고통을 준다. 지니는 달리아가 고통스러워하자 안타깝게 바라본다. 공주는 자파가 워하는대로 해줄테니 그만하라고 말한다. 자파는 두사람에게 고통주는 것을 멈춘다.

 

 

알라딘은 아부를 구출한뒤 빠져나가려다 미끄러져 쓰러진다. 그때 마법양탄자가 알라딘이 있는 곳에 나타난다.

 


아그라바왕국에서 약식으로 자파와 자스민 공주의 결혼식이 진행된다. 자파는 빨리 공주를 부인으로 맞이하겠다고 말한다. 공주는 자파에게 다가간뒤에 램프를 가지고 난간에서 뛰어내린다. 자파가 나간으로 달려가 확인하는 공주는 마법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날아간다. 자파는 앵무새 이아고의 몸집을 키운뒤 두사람을 공격한다. 공주가 램프를 떨어뜨리자 아부가 뛰어내려 램프를 찾으러 간다.

 

 

아부는 램프를 가지고 앵무새의 공격을 피해 옥상으로 올라가 달려간다. 알라딘이 건물위로 뛰어올라 램프를 건네받고 뛰어내린다. 그사이 이아고가 램프를 가지고 날아간다. 술탄이 자파를 뒤에서 밀어버리자 자파는 지팡이를 떨어뜨린다. 이아고의 몸집은 다시 작아지고, 아부가 램프를 다시 빼앗은뒤 마법 양탄자에 올라탄다.

 

 

자파는 떨어뜨렸던 지팡이를 다시 끌어올려 잡은뒤 마법으로 기상을 조종한다. 알라딘과 자스민이 타고가는 마법 양탄자는 찢어지면서 궁으로 되돌아온다. 자파는 다시 램프를 되찾고 지니를 불러낸다. 자파는 알라딘에게 기회가 있었을때 아그라바를 떠았어야 했다고 말한다. 자파는 술탄, 자스민, 달리아를 공중에서 꼼짝못하게 만든다.

 

 

자파가 램프는 지금 자신의 것이고 힘도 자에게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파가 찾는 것은 그 램프안에 없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파도 자기처럼 실패했다고 말한다. 자파가 자신은 술탄이고 세계 최고의 마법사가 되어 역사에 길이 남을 제국을 건설할 것이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자파에게 누가 술탄으로 만들어주었고, 누가 마법사로 만들어 주었는지 묻는다. 알라딘은 자파보다 힘있는 자는 항상 있을것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자파에게 힘을 줄수도 있지만 힘을 빼앗아 갈수도 있다고 말한다. 자파가 지니는 자신의 하인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알라딘은 가장 강한것은 언제나 지니이고 자파는 이인자라고 말한다.

 

 

자파는 이인자라는 말을 듣고 다시는 아무도 그런말 하지 못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자파는 마지막 소원으로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 지니보다 더 강력한 존재가 되게해달라고 말한다.

 

 

지니가 자파의 소원은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하다면서 자파를 가장 힘있는 존재로 만들어준다. 자파는 드이어 이인자가 아니라 일인자가 되었다면서 좋아한다. 자파는 가장 먼저 시라바드를 멸망시키겠다면서 힘을 모은다. 자파가 힘을 모아 사용하려던 순간 자파의 팔에 족쇄가 채워진다. 자파는 자신에게 무슨짓을 한것인지 묻는다. 알라딘은 아무짓도 안했고, 자파의 소원이었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경이로운 우주적인 힘이 있을지는 몰라도 사는곳은 코딱지만하다고 말한다. 지니는 자파를 바라보며 주인없는 지니는 램프로 돌아가야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램프가 생기고 자파는 앵무새와 함께 램프속으로 사라진다. 지니는 자파에게 천년쯤 신비한 동굴에서 있다보면 진정될꺼라며 램프를 동굴로 던진다. 아부가 찢어진 마법양탄자를 들고 지니에게 끌고간다.

 

 

술탄은 알라딘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감사를 받을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고 말한다. 알라딘은 술탄과 공주에게 미안하다고 사과를 한다. 알라딘은 공주에게 자신보다 좋은 사람을 만날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 술탄이 실수는 누구나 하는거라고 말한다. 자스민이 알라딘을 부른다. 알라딘은 공주에게 원하는 것을 꼭 찾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램프를 들고 돌아선다. 지니는 아부가 가져온 마법 양탄자를 다시 원래대로 만들어 준다. 지니는 좋은생각이 있다며 알라딘의 마지막 소원은왕자에서 조금더 발젼시켜서 전사 알라딘 왕자로 하자고 말한다. 지니는 아그라바 법률을 펼쳐보이며 '반드시 왕자와 결혼해야 된다'라는 법률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 알라딘은 평생 공주와 함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알라딘이 자신의 마지막 소원은 지니에게 자유를 주는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지니의 손목에 있던 족쇄가 끊어진다. 인간이 된 지니는 어리둥절해한다. 지니는 자기에게 명령을 내려보라고 말한다. 알라딘이 잼을 가져다 달라고 말한다. 지니가 마법을 쓰려하는데 안된다. 지니는 알라딘에게 직접 잼을 가져오라며 웃는다. 지니는 알라딘을 안으며 정말 고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모두 지니 덕분이었고 고맙다고 말한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뭘할것인지 묻는다. 지니는 함께 세상을 여행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며 달리아에게 다가간다. 달리아가 공주를 바라보자 공주는 고개를 끄덕인다. 달리아는 언제 떠나는지 묻는다. 달리아는 애들도 원한다고 말한다. 지니는 두명을 가지자고 말한다. 달리아는 리안과 오마르는 세살차이 일 것이고, 지니가 이야기와 노래로 즐겁게 해줄거라고 말한다. 지니는 우리의 배도 있을 거라고 말한다.

 

 

술탄은 자스민에게 앉아보라고 말한다. 술탄은 공주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술탄은 왕비처럼 공주를 잃을까봐 두려웠다고 말한다. 항상 어린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어엿한 여자가 되었다고 말한다. 술탄은 공주에게서 용기와 힘을 보았다고 말한다.

 

 

술탄은 공주가 아그라바의 미래이고 술탄이라면서 반지를 건네준다. 자스민은 아버지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아버지가 술탄은 법을 바꿀수 있고, 그는 좋은 남자라고 말한다.

 

 

마법양탄자는 지니의 어깨를 두드린다. 지니는 알라딘이 떠난것을 발견한다.

 

 

알라딘은 궁을 나와 자스민의 머리핀을 보며 거리를 걸어간다. 잠시뒤 자스민이 알라딘에게 멈추라고 말한다.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키스를 한다. 두사람은 결혼식을 올리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알라딘(Aladdi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알라딘(Aladdi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