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은 존 윅(2015), 존 윅: 리로드(2017)를 잇는 3번째 시리즈 영화다.

 

존 윅: 리로드에서 존 윅(키아누 리브스)은 악연을 끝내기 위해 룰을 어기고 콘티넨탈 호텔에서 산티노 디안토니오를 제거한다. 윈스턴(이안 맥쉐인)은 존윅을 당장 파문시키지 않고, 1시간의 여유를 준다. 존윅은 남은 1시간을 이용해 살아날 방법을 찾아 나선다. 존윅은 자신이 숨겨두었던 티켓과 표식을 찾아 디렉터(안젤리카 휴스턴)를 찾아간다. 디렉터는 존윅의 티켓을 받고 카사블랑카로 보내준다. 존윅은 카사블랑카에 도착하려 모로코 콘티넨탈 호텔 점장인 소피아(할리 베리)를 만난다. 존윅은 소피아에게 표식을 보여주며 베라다(제롬 플린)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소피아는 존윅과 함께 베라다를 만나러 간다. 존윅은 베라다에게 장로(세이드 타그마오우이)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베라다가 장로를 만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소피아의 개를 요구한다. 소피아가 거절하자 개를 향해 총을 쏜다. 소피아가 베라다에게 총을 쏘면서 총격전이 시작되고, 존윅과 소피아는 베라다의 부하들을 모두 제거하고 빠져나온다. 존윅은 베라다가 알려준 방법으로 장로를 만나러 간다. 존윅은 장로를 만나 기회를 얻어 다시 뉴욕으로 돌아온다.
최고회의의 심판관(아시아 케이트 딜런)은 존윅을 도와준 윈스턴, 바워리 킹(로렌스 피시번), 디렉터를 모두 처리하려 한다. 윈스턴은 최고회의와 전쟁을 하기로 결심하고 존윅도 윈스턴과 함께 싸운다. 하지만 윈스턴은 심판관과 협상을 하면서 존윅을 총을 쏘고 옥상에서 떨어뜨린다. 틱톡맨이 존윅을 바워리 킹에게 대리고 가고 두사람은 최고회의에 복수를 다짐한다는 내용이다.

 

영화의 도서관에서부터 액션이 시작하여 끝날때까지 이어진다. 이전 영화에서보다 스타일리시한 비주얼과 강렬한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였다.

 

 

 

 

 

출구는 없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
현상금 1,400만 달러!
전 세계 킬러들이 노리는 단 하나의 타깃!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존 윅(John Wick,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06
영화 존 윅: 리로드(John Wick: Chapter 2,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09
2019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6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06.26 개봉
- 감독 : 채드 스타헬스키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할리 베리, 로렌스 피쉬번, 이안 맥쉐인

 

 

키아누 리브스(존 윅 역)
할리 베리(소피아 역)
이안 맥쉐인(윈스턴 역)
로렌스 피시번(바워리 킹 역)
안젤리카 휴스턴(디럭터 역)
아시아 케이트 딜런(심판관 역)
랜스 레드딕(샤론 역)
마크 디카스코스(제로 역)
제롬 플린(베라다 역)
세이드 타그마오우이(장로 역)
토바이스 시걸(얼 역)
제이슨 맨트조카스(틱톡맨 역)
랜달 덕 김(의사 역)
로빈 로드 테일러(관리자 역)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줄거리

 

 

뉴욕 5시 8분, 존윅(키아누 리브스)는 개와 함께 비오는 밤거리 달리고 있다. 행정실에서는 6시에 발효될 존윅의 파문 서류를 정리하고 있다. 존윅의 현상금을 1400만달러로 기록한다. 존윅은 시계를 본뒤 다시 달려간다.

 

 

 

 

 

윈스턴(이안 맥쉐인)과 샤론(랜스 레드딕)이 콘티넨탈 호텔로 돌아온다. 샤론은 존윅이 무사히 도시를 탈출했을것 같은지 묻는다. 윈스턴은 도시의 모든 킬러들이 존윅을 노리고 있으니 확률은 반반이라고 말한다.

 

 

존윅은 인적이 드문 도시 뒷골목으로 달려가 시간을 보고 주머니에 남아있는 코인을 확인한다. 틱톡맨(제이슨 맨트조카스)은 존윅을 발견하고 시계를 가리키며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존윅은 다시 뒷골목을 빠져나와 택시를 타고 뉴욕 도서관으로 출발한다. 도로가 막히자 존윅은 시간을 확인하고 계획을 바꾼다. 존윅은 택시 운전사에게 개를 콘티넨탈 호텔로 보내줄것을 부탁하고 코인을 건네준다.

 

 

 

 

 

존윅의 파문까지 20분 남은 상황, 존윅은 뉴욕 도서관으로 달려간다. 도서관 입구에 있던 킬러들은 존윅이 들어가는 것을 바라본다. 존윅은 직원에게 러시아 만담집 1864년에 출간산 책을 찾는다. 직원은 2층에 있다고 알려준다. 존은 책을 찾은뒤 펼친다. 책안에는 존이 숨겨두었던 코인, 표식, 십자가 목걸이, 아내와 찍은 사진이 들어 있다. 존윅은 코인, 표식, 십자가 목걸이를 챙긴뒤 사진은 다시 책안에 넣는다.

 

 

 

 

 

어네스트는 단테의 책 구절을 읽으며 다가온다. 존윅은 파문까지 시간이 남았다고 말한다. 어네스트가 시간은 거의다 되었다며 어차피 달라지는 것은 없다면서 칼을 뽑아 공격한다. 존윅은 책으로 어네스트의 공격을 막고 반격한다. 존 윅은 어네스트를 제거하고 칼에 찔린 상처를 확인한다. 존은 도서관을 빠져나와 또다시 비속을 달려간다. 도서관 앞에 있던 제로의 부하는 존윅이 달려가는 것을 바라본다.

 

 

 

 


존윅의 파문까지 10분 남은 상황, 바워리 킹(로렌스 피시번)은 틱톡맨에게 돈을 주고, 우리는 최고회의에서 내린 존윅의 파문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존윅에게 어떠한 도움도 주지말고 접촉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존윅은 의사(랜달 덕 김)의 진료실을 찾아간다. 의사는 존윅이 파문을 당해서 도와줄수 없다고 말한다. 존윅은 아직 5분이나 남았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의사는 코인을 받고 존윅 안으로 안내한다. 의사는 존윅의 상처를 확인한다. 의사는 상처가 깊고 동맥을 건드렸다면서 상처에 약을 뿌리고 치료를 한다.

 

 

존윅의 파문까지 1분 남은 상황, 의사는 존윅의 상처를 꿰맨다. 존윅은 시계를 보면서 의사에게 시간이 얼마 안남았다고 알려준다. 의사는 아직 반 밖에 못했다고 말한다. 5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의사는 6시 종이 울리자 꿰매던 것을 멈춘다.

 

 

6시 정각이 되고 존윅은 파문이 되고, 콘티넨탈과 연계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게 된다. 존윅의 파문과 현상금에 대한 내용은 모든 킬러들에게 전달된다. 존윅은 거울을 보면서 상처를 직접 꿰맨다. 존윅이 약장에서 약을 찾고 있다. 의사는 존윅에게 약병의 위치를 알려준다. 존윅은 약을 찾아 먹는다.

 

 

의사는 서랍에서 총을 꺼낸다. 의사는 정시에 치료를 멈추었다고 해서 그들은 믿지 않을 것이고, 약을 알려준것이 문제가 될거라고 말한다. 의사는 존윅에게 총을 건네주면서 동맥을 피해서 총을 쏴달라고 말한다. 존윅은 망설임 없이 의사에게 총을 쏜다. 의사는 한발로는 부족하다면서 어깨 위쪽에도 총을 쏴달라고 말한다. 존윅은 의사에게 총을 쏜뒤 진료실을 나간다.

 

 

존윅은 거리를 확인한뒤에 달리기 시작한다. 존윅이 달려가자 근처에 있던 킬러들은 존윅을 뒤따라 간다. 존윅은 인근의 골동품 가게로 들어간다. 존윅은 그곳에 있는 권총을 골라 탄약을 집어 넣어본다. 구경이 작아 들어가지 않자 다른 총을 꺼내 분해를 한다. 부품들을 조합한뒤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존윅은 총알을 한발넣고 뒤따라온 킬러를 쏘고 달려간다.

 

 

존윅은 자신을 막으며 공격하는 킬러과 격투를 벌인다. 존윅은 진열대에 있는 칼을 꺼내 집어던진다. 존윅은 진열대에 있는 칼을 집어 던지며 자신을 공격하는 놈들을 모두 제거한다. 뒤이어 나타난 놈은 도끼를 들고 공격한다. 존윅은 도끼 공격을 막고 칼로 찌른다. 칼맞은 놈이 정신을 차리자 도끼를 던져 죽인다.

 


샤론은 콘티넨탈 호텔로 존윅의 개가 도착한것을 보고 데리고 들어간다.

 

 

존윅이 건물에서 나와 걸어가자 차안에서 지켜보던 자들은 존윅이 이동하는 방향을 알려준다. 그러자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 자들은 존윅을 차로 받아버린다. 존윅은 인근에 있는 마구간으로 달려간다. 존윅은 마구간에서 자신을 뒤따라 온놈들과 격투를 벌이며 말을 이용해 한명씩 제거한다. 존윅은 말을 타고 마구간을 빠져나간다. 오토바이로 지켜보던 자들은 존윅의 뒤를 쫓는다. 존윅은 놈들의 허리 춤에 끼워진 총을 빼앗아 한놈을 제거하고, 나머지 한놈까지 제거한다.

 

 

 

 

 

존윅의 현상금이 1500만 달러로 오르고 행정실에서는 고쳐 적는다. 윈스턴은 문자를 확인하며 존이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 한다.

 

 

 

 

 

존윅은 타르코프스키 극장에 도착한다. 존윅은 직원에게 십자가 목걸이를 들어 보인다. 직원이 존윅을 극장 안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극장앞 차안에서는 제로의 부하가 지켜보고 있다. 존윅은 가지고 있는 소지품을 모두 꺼내놓는다. 놈들은 벨트까지 풀어 놓으라고 말한다.

 

 

남자들은 존윅을 디렉터(안젤리카 휴스턴)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존윅은 또 보자는 인사를 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디렉터는 발레 무용수의 춤을 지켜보고 있다. 무용수가 실수를 하자 다시하라고 말한다. 존윅이 디렉터 앞으로 다가와 무릎을 꿇는다. 디렉터는 자르다니(키아누 리브스)에게 왜 집으로 돌아왔는지 묻는다. 존윅이 십자가 목걸이를 들어보이며 자신에게 아직 티켓 한장이 남아 있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루스카 로마의 최고회의에서는 존윅과 말만 섞어도 죽일거라고 말한다. 디렉터는 존윅에게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묻는다. 존윅이 디렉터는 자신을 도울 의무가 있고, 나는 받을 빚이 있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존윅을 데리고 안으로 들어간다. 디렉터는 자신을 찾아오는 제자들의 모두 삶의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존윅은 용케도 이세계에서 발을 빼놓고서는 개 때문에 다시 돌아 왔느냐고 묻는다. 존윅은 그냥 개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레슬링을 하는 제자들을 바라보며 옛 날 생각이 나는지 묻는다.

 

 

디렉터는 존에게 돕고 싶어도 도울수 없고 최고회의에서는 존의 목숨을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존이 어둠속에 숨어도 그들은 존의 목숨을 노릴것이라고 말한다. 디렉터는 자르다니에게 뭘원하는지 묻는다. 존은 카사블랑카로 갈 수 있는 탈출로를 원한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파라다이스로 가려는 거냐면서, 티켓은 한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십자가 목걸이를 건네받고 부하에게 건네준다. 부하는 십자가를 꼬챙이에 끼운뒤 불에 달군뒤 존의 몸에 표식을 남긴다. 디렉터는 이번일로 티켓은 소멸되었고, 다시는 집으로 돌아올 수 없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부하에게 존을 배로 안내해주라고 말한뒤 사무실을 나간다.

 

 

 

 

 

 

 

 

 

 

 

 

 

 

심판관(아시아 케이트 딜런)이 뉴욕 콘티넨탈 호텔로 찾아온다. 심판관은 샤론에게 심판관 표식을 보여준다. 샤론은 바로 윈스턴에게 전화로 심판관이 왔다고 알려준다. 심판관은 라운지로 향한다. 윈스턴은 심판관에게 당시 존에게 경고를 했지만 멈추지 않았다고 말한다. 심판관이 존윅이 콘티넨탈 호텔에서 규칙을 어겼기 때문에 찾아왔다고 말한다. 심판관이 죽은 자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위스턴은 지하에 있다며 심판관을 데리고 간다.

 

 

 

 

 

심판관은 죽은 산티노 디안토니오를 확인한다. 존위은 콘티넨탈의 성역에서 규칙을 어겼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산티노의 총상을 보며 45 ACP에 죽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윈스턴이 존윅과 오랜 친구인지 묻는다. 심판관은 윈스턴이 존윅을 바로 죽이지 않고 탈출할 수 있게 1시간의 시간을 주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왜 규칙을 따르지 않았는지 묻는다. 윈스턴이 이곳은 자신의 호텔이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콘티넨탈 호텔은 최고회의 통제하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일주일간 정리할 시간을 주겠다고 말한다. 이후 뉴욕 콘티넨탈 호텔에 윈스턴의 후임자가 올 것이라며 질문 있으면 217호실로 찾아오라고 말한다.

 

 

 

 

 

얼(토바이스 시걸)은 바워리 킹(로렌스 피시번) 심판관이 찾아왔다고 보고한다. 틱톡맨은 심판관을 바워리 킹이 있는 곳으로 아내한다. 바워리 킹은 옥상의 비둘기를 가리키며 이곳에서 모든 정보를 얻는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비둘기로 정보를 얻냐고 묻는다. 바워리 킹은 추적도 안되고, 해킹도 안되고, 역탐지도 안되는 정보들이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바워리 킹에게 존윅을 죽이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묻는다. 바워리는 존윅에게 악감정이 없다며 자신의 의지대로 한거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킴버 1911을 꺼내 보이면서 존윅에게 총과 7발의 총알을 준것에 대해 얘기한다. 심판관은 바워리 킹에게 7일을 줄테니 이곳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가라고 말한다. 바워리킹은 웃으면서 이곳은 자신의 것이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7일을 주겠다는 말을 하고 떠난다.

 

 

 

 


존윅은 배를 타고 카사블랑카에 도착한다. 존윅이 거리를 걸어가자, 킬러들은 존윅의 뒤를 따라간다. 킬러들은 존윅을 공격한다. 존윅은 공격을 막으면서 남자들을 제압한다. 그때 관리자(로빈 로드 테일러)가 나타나 싸움을 멈춘다. 관리자는 점장이 존윅에게 사면권을 허락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관리자는 존윅을 데리고 호텔 점장에게 안내한다. 관리자는 존윅에게 모로코 콘티넨탈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존윅은 점장의 사무실로 들어간다. 존윅은 테이블 위에 놓여진 사진을 바라본다. 사무실안에 있던 개들은 존윅을 보고 짖는다. 소피아(할리 베리)는 존윅을 보자마자 총을 쏜다. 존윅은 표식의 소유자를 죽이면 안된다며 표식을 꺼낸다. 소피아는 존이 파문당해서 표식은 아무 의미 없어졌다고 말한다. 존윅은 표식에 소피아의 피가 찍혀있고, 소피아가 도움을 청할때 자신이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그러자 개들이 자리에 앉는다. 소피아는 존윅에게 한 얘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지금 점장을 맏고 있어서 누구를 죽일 수 없다고 말한다. 존은 누구를 죽이려는게 아니라 소피아의 보스였던 베라다(제롬 플린)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소피아는 베라다를 죽이려는 거냐고 묻는다. 존은 그냥 얘기만 할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거래를 하고 점장에 앉아 있는 거라며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면 최고회의에서 딸을 찾을 것이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혹시라도 베라다를 죽이기라도 한다면 딸도 위험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존윅은 딸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은지 묻는다. 소피아는 알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딸의 안전을 위해 표식을 준거라고 말한다. 존윅은 서로 비긴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이 일이 끝나면 비긴 정도로 끝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10분후에 출발하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제로(마크 디카스코스)가 일하는 일식집을 찾아간다. 심판관은 심판관 표식을 보여준다. 제로는 최고회의에서 이렇게 빨라 찾아올줄 몰랐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제로에게 존위과 존윅을 도와준 자들을 모두 찾으라고 말한다. 제로는 자신의 제자들이 존윅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존윅이 얼마전 수십명을 죽였다고 말한다. 제로는 개와 차때문이라며 알고 있다고 말한다. 제로는 복어의 독을 제거한뒤 회를 떠서 심판관에게 건네준다. 제로는 맹독이 있는 복어회라며 간장없이 먹으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복어회를 집어 먹는다. 제로는 심판관의 명령을 따르겠다고 말한다.

 


타르코프스키 극장, 디렉터는 발레 무용수들의 무용을 지켜보고 있다. 제로의 부하들은 디렉터이 부하들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디렉터는 무대위로 올라온 제로의 부하들을 발견하고 무용을 중단시킨다. 심판관은 디렉터 앞에 나타난다.

 

 

심판관은 디렉터가 존윅을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디렉터는 존윅에게 티켓이 있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티켓은 최고회의보다 먼저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피로 속죄를 해야한다며 손을 내밀어 충성서약을 하라고 말한다. 디렉터가 손을 내밀며 충성을 서약을 하고 명령을 따르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제로가 칼로 디렉터의 손을 찌른다. 심판관은 부하들을 데리고 극장을 떠난다.

 

 

존윅은 베라다와 대화만 할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대화로만 끝난적은 없었다면서 개에게 방탄옷을 입히고 속에 총을 숨긴다. 두사람은 베라다의 기지에 도착한다. 베라다는 소피아와 존윅에게 인사를 한다. 베라다는 개가 멋지다며 쓰다듬어도 되는지 묻는다. 베라다는 존윅이 배를 타고 온것을 알고 있다면서 여기는 어쩐일인지 묻는다. 베라다는 자신을 죽이러 왔는지 묻는다. 존은 아니라고 말한다. 배라다는 '어쌔신'의 어원에 대해 아는지 묻고, 설명을 한다. 베라다는 뒤쪽에 있는 최초의 코인과 표식에 대해 설명을 한다.

 

 

 

 

 

베라다가 존은 룰을 어겼고, 왜 존을 살려줘야 하는지 묻는다. 존은 최고회의에 있는 사람을 만나 화해를 청하고 싶다고 말한다. 베라다는 소피아의 개가 마음에 든다면서 털갈이를 하는지 묻는다. 존은 최고회의의 장로를 만나고 싶다고 말한다. 베라다는 장로를 찾아갈 수는 없다. 사막에서 계속 작은개자리가 있는 곳으로 계속 걸어가다보면 그분이 찾아올것이라고 말한다. 존과 소피아는 고맙다며 돌아가려 한다.

 

 

베라다는 사회적인 계약 관계에서 호의로 받아주고, 정보를 줬으면 댓가를 줘야한다고 말한다. 베라다는 소피아의 개가 마음에 든다며 개를 선물로 받겠다고 말한다. 소피아가 개는 줄수 없다고 말한다. 베라다는 알았다며 자기가 갖지 못하면 죽이겠다며 개를 향해 총을 쏜다.

 

 

소피아는 놀라며 개의 상태를 확인한다. 존은 소피아를 보고 안된다고 말한다. 소피아는 숨겨두었던 총을 꺼내 베라다의 다리를 쏴버린다. 주위를 지키고 있던 부하들을 모두 제거한다. 소피아의 개는 베라다에게 달려들어 물어뜯는다. 소피아가 베라다를 죽이려하자 존은 소피아를 말린다. 소피아는 베라다의 다리를 쏘고 '내 개를 쐈다'라고 말한다. 존은 소피아의 말에 동의한다고 말한다. 베라다는 고통스러워하며 비명을 지른다.

 

 

존과 소피아는 베라다의 부하들을 제거하며 출구로 이동한다. 두사람은 현장에 도착한 베라다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사막에 도착하고 소피아는 개에게 물을 먹인다. 소피아는 존윅에게 사막이든 거리에서든 죽을거라고 말한다. 존윅은 표식에 지장을 찍어 주며 좋은 결과가 따를거라고 말한다. 소피아는 물을 마신뒤 임을 헹군다음 다시 페트병에 뱉는다. 존윅은 페트병을 받고 사막을 걸어간다. 소피아는 자동차를 타고 돌아간다. 존윅은 사막을 계속 걸어가다 쓰러진다.

 

 

 

 


바워리 본부, 바워리 킹은 옥상에서 비를 맞으며 앉아 있다. 제로와 부하들은 바워리 킹의 부하들을 공격한다. 심판관이 바워리 킹이 있는 옥상으로 올라온다. 바워리 킹은 알아들었다면서 최고회의에 충성을 바치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기회를 주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바워리 킹이 존윅에게 7발을 주었으니 7번 베임으로 갚으라고 말한다. 제로는 바워리 킹을 칼로 7번 베고 돌아간다.

 

 

 

 


장로(세이드 타그마오우이)의 부하가 사막에 쓰러진 존을 발견하고 데리고 온다. 존이 깨어나자 장로는 존에게 총은 그대로 있으니 물부터 마시라고 말한다. 장로는 존윅에게 왜 길을 잃었는지 묻는다. 존은 길을 잃지 않았고, 장로를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장로를 장소를 묻는게 아니라며 왜 출발점으로 가려고 하는지 묻는다. 장로는 존윅에게 살고 싶은 이유가 뭔지 묻는다. 존윅은 아내 헬렌 기억하기 위해서라며 자격을 얻을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장로는 기회를 주겠지만 원하는 결과는 아닐 것이라고 말한다.

 

 

장로는 존이 임무를 수행하면 파문과 청부를 철회하겠다고 말한다. 장로는 존윅에게 여기서 죽거나 아니면 콘티넨탈이 시키는대로 할것인지 선택하라고 말한다. 존윅은 어떤 임무인지 묻는다. 장로는 첫번째 제거 대상은 윈스턴이라고 말한다. 임무를 완수하기 전까지 파문 철회는 없을 거라고 말한다. 존윅은 명령을 따르겠다고 말한다. 장로는 존윅에게 나약함을 자르고 충성심을 보이라고 말한다. 존윅은 손가락을 자르고 반지를 증표로 건네준다. 장로는 반지를 받고 충성의 표시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한다. 장로는 자히르가 존윅을 안내해줄거라고 말한다. 장로는 존윅에게 잘 돌아왔다고 말한다.

 

 

 

 


존윅은 새 옷으로 갈아입고 기차역에 도착한다. 존윅이 도착하자 킬러들이 존윅에게 접근한다. 그러자 제로의 부하들이 킬러들을 제거하고 존윅을 보내준다. 대합실에서 지켜보던 제로는 존윅이 오는 것을 보고 내려간다. 존윅과 제로가 싸우려는 순간 아이들이 둘 사이로 지나간다. 제로의 부하고 존윅 옆으로 다가온다. 존은 부하를 제거하고 제로의 부하였는지 묻는다. 존윅은 사람들 틈으로 사라져 버린다.

 

 

 

 

 

존윅은 뒤쪽출구로 빠져나와 오토바이를 타고오는 자들을 제거하고 출발한다. 제로는 존윅을 뒤쫓아와 오토바이로 추격한다. 존윅은 오토바이를 타고 봉쇄된 대교로 이동한다. 존윅은 뒤쫓아오는 자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방향을 돌린다.

 

 

존윅은 뉴욕 콘티넨탈 호텔을 향해 운전한다. 제로는 넘어지면서 존윅의 오토바이를 넘어뜨린다. 제로는 쓰러진 존윅을 에게 총을 겨눈다. 그 순간 존윅은 손을 콘티넨탈 호텔 계단위에 올려놓는다. 샤론이 벆으로나와 같은 꼴이 되고 싶지 않으면 총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존윅은 샤론에게 매니저를 만나고 싶다고 말한다. 샤론은 존윅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샤론은 존윅과 제로에게 앉아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제로는 존윅 바로 옆에 앉는다. 존윅은 제로를 피해 옆자리로 이동한다. 제로는 오래전부터 존윅의 왕팬이었다며 만나고 싶었다고 말한다. 개가 존윅에에 달려와 안긴다. 제로가 자신은 개보다 고양이가 좋다고 말한다.

 

 

 

 

 

제로는 존윅에게 우리는 같은 부류이고 재능을 타고 났다고 말한다. 존윅은 같지 않다고 말한다. 샤론은 존윅에게 윈스턴이 전용 라운지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알려준다. 존윅이 일어나자 제로는 우리 둘다 죽음의 달인이라고 말한다.

 

 

 

 


존윅이 전용 라운지에 들어온다. 윈스턴은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곳이라고 설명한다. 윈스턴은 상대의 속마음을 확인해야할 때 사용한다고 말한다. 윈스턴은 존윅에게 자신을 죽이러 왔는지 묻는다. 윈스턴은 인연때문에 망설이는 거냐며 결정되면 총을 쏘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최고회의에서 1시간안에 콘티넨탈 호텔에서 물러나라고 했는데 자신은 물러날 생각이 없다고 말한다. 윈스턴은 최고회의와 전쟁을 할것이라고 말한다. 윈스턴이 자신을 쏜다면 영혼을 팔고 최고회의의 개가 되는 거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존윅에게 어떤 사람으로 죽고 싶은지 묻는다.

 

 

심판관이 라운지로 내려와 자신을 소개한다.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결정했는지 묻는다. 심판관은 물러나지 않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존윅게게 총을 쏠 것인지 묻는다. 존윅은 그럴 생각이 없다며 윈스턴에게 총을 돌려준다. 그러자 심판관은 행정실로 전화를 해서 뉴욕지부의 콘티넨탈 호텔 성역을 해제한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성역해제가 되었고, 집행관들이 찾아와 목숨을 가져갈 것이라고 말한다.

 

 

존윅은 윈스턴에게 호텔 서비스를 이용 못하는지 묻는다. 윈스턴이 이런 상황이면 자격 복구를 시켜주겠다고 말한다. 윈스턴은 존윅에게 뭐가 필요한지 묻는다. 존윅은 총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윈스턴은 존윅, 샤론과 함께 지하의 무기고로 내려간다. 존윅은 무기를 고른다. 샤론은 존윅이 은퇴한 5년동안 방탄 성능이 올랐으니 무기를 신중히 골라야 한다고 말한다. 샤론은 존윅에게 2011 컴벳 마스터를 써보라고 말한다.

 

 

 

 

 

뉴욕 콘티넨탈 호텔 투숙객들은 모두 호텔을 떠난다. 심판관은 제로에게 상황이 유리하게 바뀌었다고 알려준다. 심판관은 정예병력을 보내겠다고 말한다. 제로는 아주 잘 되었다고 말한다. 최고회의의 집행관들이 콘티넨탈 호텔에 도착하여 진입한다. 존윅과 샤론은 무기와 탄약을 챙긴다. 심판관은 호텔방에서 기다린다.

 

 

윈스턴은 손님들이 왔으니 무드등으로  키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샤론에게 콘티넨탈의 긍지를 보여주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존윅이 가장 잘하는 사냥을 하라고 말한다. 존윅과 샤론은 무기고 밖으로 나간다. 윈스턴은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라고 말한다.

 

 

 

 

 

존윅과 샤론은 최고회의 집행관들을 공격한다. 하지만 방탄 성능이 좋아져서 집행관들이 죽지 않고 일어나 공격한다. 존윅은 가지고 있는 화력을 이용해서 집행관들을 공격한다. 존윅은 무기고로 돌아와 화력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샤론이 무기고로 돌아와 12게이지 슬러그 철갑탄을과 샷건을 건네준다. 존과 샤론은 총과 탄약을 챙겨 다시 싸우러 나간다. 존윅과 샤론은 집행관들을 제거하며 이동한다. 제로가 나타나 집행관을 제거한다. 제로는 존윅은 자신의 칼로 죽이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전화를 해서 버틸수 있을거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윈스턴은 대답하지 않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존윅은 제로가 이동한곳으로 이동한다. 숨어있던 제로의 부하들이 존윅을 공격한다. 존윅은 제로 부하들을 제거하고 위쪽으로 올라간다. 기다리고 있던 제로부하들은 존윅을 공격한다. 제로 부하들은 존윅과 싸우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한다.

 

 

두놈은 존윅을 공격하면서 5년이나 은퇴하더니 느려졌다고 말한다. 그래도 존윅이라고 말한다. 존윅은 벨트를 꺼낸뒤 두놈과 싸운다. 격투를 벌이던중 유리가 깨지면서 아래쪽으로 떨어진다. 존윅은 쓰러진 두놈에게 '또 보자'고 말한다. 놈들은 그대로 쓰러진다.

 

 

 

 

 

존윅은 칼을 들고 올라와 제로와 싸운다. 제로는 존윅이 자신의 제자들을 모두 쓰러뜨렸다며 대단하다고 말한다. 제로는 싸우지 않았다면 친구가 되었을 거라고 말한다. 존윅은 제로와 격투를 하여 쓰러뜨린다.

 

 

심판관이 윈스턴에게 전화를 한다. 샤론이 무기고로 돌아오고 윈스턴은 전화를 받는다. 심판관은 협상을 제안한다. 윈스턴은 좋다며 전화를 끊는다. 샤론은 협상전화였는지 묻는다. 윈스턴이 이제 충분하다고 말한다.

 


제로는 존윅에게 괜찮은 싸움이었는지 묻는다. 존윅은그렇다고 말한다. 불이 켜지고 존윅이 일어난다. 제로가 자신은 숨돌리는 중이라며 금방 올라가겠다고 말한다. 존윅은 그대로 쉬라고 말한다.

 


호텔 옥상, 심판관은 에게 1차 공격이고 애피타이저 같은 거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이 건물 밖에 자신의 친구들이 많이 있다고 말한다. 심판관이 우리는 최고회의라고 말한다. 그러자 윈스턴이 우리는 뉴욕이라고 말한다. 존윅이 옥상으로 올라온다.

 

 

심판관은 협상하자며 요구조건이 무엇인지 묻는다. 윈스턴은 자신의 지위를 유지시켜 달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지난 40년간 이 호텔에서 일했다고 말한다. 윈스턴은 최고회의에 충성을 하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콘티넨탈 호텔을 지킬 힘을 가진 것이 확인 되었다면서 충성을 받아 들이겠다고 말한다. 심판관이 존윅은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윈스턴은 죽어야 한다며 총을 꺼내며 존윅을 향해 쏜다. 존윅은 윈스턴의 총을 피해 건물 아래로 뛰어 내린다. 심판관은 콘티넨탈 호텔을 다시 성역으로 지정하겠다고 말하고 떠난다. 샤론은 윈스턴에게 잘했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자동차를 타기전에 호텔 밖으로 떨어진 존윅을 확인한다. 샤론은 윈스턴에게 재개장까지 얼마나걸린 것인지 묻는다. 윈스턴은 곧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심판관은 다시 호텔로 돌아와 존윅이 거리에서 사라졌다고 말한다.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존윅이 밤중에 찾아오는 일이 없도록 수습하라고 말한다. 윈스턴은 '바바야가'라고 말한다. 호텔에서 기다리던 존윅의 개는 호텔을 빠져나와 달려간다.

 

 

 

 

 

틱톡맨은 존윅을 카트에 실어 바워리 킹에게 대리고 온다. 바워리 킹은 존윅에게 어떻게 지냈는지 묻는다. 바워리 킹은 자신의 말을 들리면 손을 들어 보라고 말한다. 존윅이 손을 들어올리자 존윅의 손을 보고 많이 망가졌다고 말한다. 바워리 킹이 존윅의 옛 친구는 호텔을 지키고, 존윅은 옥상에서 떨어졌다고 말한다. 바워리 킹이 최고회의가 자신을 7번을 베었다며 사람을 잘못 건드렸고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최고회의에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바워리 킹이 자신은 열받았다며 존윅도 열받았는지 묻는다. 존윅도 그렇다고 대답한다.

 

 

 

 

 

 

 

 

[사진 출처]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John Wick: Chapter 3 - Parabellum)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