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제미니 맨(Gemini Man)은 윌 스미스 주연의 인간복제를 소재로한 영화다.

 

DIA(국방정보국) 최강의 요원 헨리(윌 스미스)는 은퇴를 앞두고 마지막 임무를 수행한다. 임무를 끝낸뒤 헨리는 오랜 동려 잭(더글라스 호지)에게서 타깃 파일이 조작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잭의 정보원을 만나기로 한다. 헨리의 추적을 막기 위해 자넷(린다 에몬드)이 요원들을 투입하지만 실패한다. 클레이 베리스(클라이브 오웬)는 요원 주니어(윌 스미스)를 투입한다.

 

헨리는 주니어의 공격을 받으며 유령을 만난듯한 느낌을 받는다. 대니(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와 배런(베네딕트 웡)은 의문의 요원에게서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DNA검사를 의뢰한다. 헨리와 동료들은 그가 헨리의 DNA를 추출해 탄생한 ‘제미니 프로젝트’ 요원임을 알게 된다.

 

헨리와 동료들은 클레이의 ‘제미니 프로젝트’를 파괴하기 위한 작전을 시작한다. 주니어는 헨리를 추격하면서 자신이 헨리의 유전자를 복제하여 만들어진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 헨리는 주니어를 회유하여 클레이를 막는다는 내용이다.

 

자기 자신의 클론이 공격한다는 이야기도 신선하고 CG도 괜찮고, 액션도 나름 볼만한것 같다.

 

 

 

전설로 불리는 요원, 그를 뛰어넘을 단 한 사람이 추격을 시작 했다!

 

 

 

 

 

 

 

 

 

 

 

 

영화 제미니 맨(Gemini Man,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58

 

 

 

 

 

 

 

 

제미니 맨(Gemini Man)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10.0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7분
- 감독 : 이안
- 출연 : 윌 스미스,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클라이브 오웬, 베네딕트 웡

 

 

윌 스미스(헨리 브로건 역) : 레전드 요원, '제니미 프로젝트'의 진실을 파헤침
윌 스미스(클레이 주니어 역) : 헨리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받은 제미니 프로젝트의 인간 병기
메리 엘리자베스 인스티드(대니 역) : 헨리의 감시자, 헨리의 동료가 되어 '제미니 프로젝트'의 진실을 파헤친다
클라이브 오웬(클레이 베리스 역) : 제미니 프로젝트 책임자, 레전트 요원의 클론을 만드는 프로젝트의 설계자
베네틱스 웡(배런 역) : 헨리의 오랜 동료, 헨리의 수호자 같은 동료
더글라스 호지(잭 역)
랠프 브라운(델 패터슨 역)
테오도라 미란(키티 역)
린다 에몬드(자넷 레시티 역)
E.J.보닐라(마리노 역)
일리아 볼로크(유리 역)
알렉산드라 쥑스(아니코 역)

 

 

 

 

 

 

 

 

 

 

 

 

 

 

 

 

 

제미니 맨(Gemini Man) 줄거리

 

 

- 벨기에 리에주 -
기차가 역을 출발한다. 마리노(E.J. 보닐라)는 기차안에서 타킷 발레리 도르모프가 4A 창쪽에 앉아 있고 주위에 경호원들이 있다고 알려준다. 헨리 브로건(윌 스미스)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고지대에서 저격할 준비를 한다. 헨리는 장전을 달리는 기차에 타고 있는 타깃을 향해 조준한다.

 

 

 

 

 

 

헨리는 마리노에게 기차의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마리노는 시속 238km라고 말한다. 반대쪽에 앉아 있던 아이가 일어나 타깃가까이 다가간다. 마리노는 민간인이 있다며 중단시킨다. 잠시뒤 아이엄마가 아기를 데리고 자리로 돌아가자 마리노는 쏘라고 말한다. 헨리는 기차의 이동속도를 계산해서 총을 쏜다. 기차가 터널안으로 들어가기 직전 총알은 타깃에 명중한다.

 

 

 

 

 

마리노는 헨리에게 저격수 4명이다 실패를 했었는데 헨리는 성공했다면서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보여준다. 헨리는 마리노에게 동영상은 삭제하라고 말하고 떠난다.

 

 

 

 

 


- 조지아 버터밀크 해협 -
헨리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타깃 사진을 태운다. 헨가 새집을 달고 있는데 침입자 경고 알람이 울린다. 델(랄프 브라운)이 헨리의 집으로 찾아온다.

 

 

헨리는 타깃의 머리를 조준했는데 목에 맞았다고 말한다. 델이 헨리는 요원중에 최고 실력자이고, 헨리 만한 사람은 없다며 정말 은퇴를 할 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젊고 실력있는 애들은 많이 있고, 세월이 문제라고 말한다.

 

 

델이 우리는 그동안 많은 일을 했는데, 요즘은 믿을 만한 신참이 없다고 말한다. 헨리는 15cm만 빗나갔어도 아이가 죽었을 거라며 이번에는 운이 좋았던 것이고, 성공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지금까지 72명을 죽였는데 그동안 일을 하면서 마음 깊이 상처 받은 기분이라고 마한다. 헨리는 은퇴해서 치유하고 싶다며 잘 살길 빌어달라고 말한다.

 

 

 

 

- 선착장 -
헨리는 보트를 타고 나갈 준비를 한다. 사무실에는 대니(메리 엘리자베스 인스티드)가 일하고 있다. 헨리가 제리는 어디에 갔는지 묻는다. 대니가 제리는 퇴직했고 자신이 이곳에서 일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헨리에게 뭐 잡어러 갈것인지 묻는다. 헨리는 고등어를 잡을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학생인지 낚시전문가 인지 묻는다. 대니는 조지아 대학원에서 해양생물학을 공부하고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간다. 바다위에는 잭(더글라스 호지)의 요트가 떠있다. 헨리는 잭의 요트로 접안한뒤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잭은 헨리로 자신과 동업했다면 이런 요트를 살수 있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잭의 아내와 아이는 잘 지내는지 묻는다. 헨리가 자신은 아내도 없고, 아이도 없다고 말한다.

 


잭은 발레리 도르모프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아는 사람인지 묻는다. 헨리는 사진을 보고 테러리스트라고 말한다. 잭이 도르모프는 분자 생물학자로 미국에서 30년간 일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파일을 미리 확인다 했다며 그럴리 없다고 말한다.

 

 

잭이 파일은 조작된 것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어디에서 얘기를 들었는지 묻는다. 잭은 러시아쪽 친구에게 들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그 친구를 만나봐야겠다며 어디에서 만날 수 있는지 알려달라고 말한다. 잭은 헨리에게 유리 코빅스의 주소를 알려준다.

 

 

헨리는 요트에 다른 여자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잭은 DIA시절 못해봤던거 해보는거라며 웃는다. 잭이 하늘을 올려다보는데 반짝이는 것이 보인다. 헨리는 잭이 걱정된다며 조심하라고 말한다.

 

 


- DIA(국방정보국) -
자넷(린다 애몬드)의 사무실, 자넷과 클레이(클라이브 오웬)은 헨리과 잭의 대화를 감청하고 있다. 클레이는 두사람의 대화를 듣고 불안해하면서 자신이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자넷이 헨리는 자신이 관리하는 DIA요원이고, 자신의 말은 따를거라고 말한다. 클레이가 자넷의 팀은 헨리를 감당하지 못할 거라고 말한다. 클레이는 자넷에게 마지막 기회라며 제대로 처리하라고 말한다.

 

 

 

 

 

 


- 보트 선착장 -
보트를 타고 돌아가던 헨리는 계기판이 이상한 것을 발견하고 숨겨진 추적기를 발견한다. 선착장으로 돌아간 헨리는 부두 사무실로 찾아간다. 헨리는 대니에게 창치를 보여주면서 DIA요원인지 묻는다. 헨리는 패터슨도 이곳에 온것인지 물으며 대니의 신분은 노출되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무슨얘기인지 알아듣지 못하는 표정을 짓는다. 헨리는 대니에게 연기 잘한다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의 집에 가면 '헨리 브러건'의 파일이 있을 거라며 집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대니가 무슨소리냐며 화를 낸다. 헨리는 대니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술한잔 하자면서 몇시에 만날 수 있는지 묻는다. 두사람은 저녁 7시에 만나기로 한다. 대니는 헨리에게 나올때 의심병은 집에 두고 오라고 말한다.

 

 

 


- 카페 -
헨리는 꽃다발을 들고 대니를 만나러 온다. 헨리는 대니가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헨리는 대니에게 꽃다발을 건네주면서 자신은 사람을 못 믿는 버릇이 있어서 그렇다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의 DIA신분증 복사본을 보여주면서 패터슨이 시켰는지 묻는다. 대니는 자신의 신분증을 보고 놀라면서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헨리가 이정도는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대니가 자신의 아버지가 FBI였다고 말한다. 그래서 해군5함대에서 복무하면서 4년간 바레인에서 임무수행했고, 이후에 DIA 비밀작전팀으로 오게 되엇다고 말한다.

 

 

헨리는 감찰관이 부두로 발령나서 은퇴한 요원을 감시하는게 이상하다고 생각해본적이 없었는지 묻는다. 대니는 자신의 신분이 노출되어 내일 다른 곳으로 발령이 날거라고 마한다. 대니는 헨리에게 왜 은퇴를 하려하는지 묻는다. 헨리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도 보기 싫어진다고 말한다.

 

 


- 잭의 요트 -
여자는 잭에게 나와서 별을 보라고 말한다. 잠시뒤 잭은 조용해진것을 이행하게 느끼고 총을 들고 갑판으로 나간다. 잠수복을 입고 침투한 요원들은 잭과 여자를 제거하고 바다로 던져버린다.

 

 


- 헨리의 집 -
헨리는 어린시절 아버지가 강제로 수영연습을 시킨 꿈을 꾸다 깨어난다. 헨리는 침입자 경고 알람을 보고 재빨리 지하로 내려간다. 헨리는 무기를 챙긴귀 마리노에게 전화한다. 헨리가 마리노에게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자, 마리노는 한남자를 감시중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마리노에게 당장 그곳을 빠져나와 아무한테도 연락하지 말고 핸드폰도 쓰지말라고 말한다. 그사이 핸드폰이 바닥에 떠어지는 소리가 들리고 마리노의 대답은 없다.

 

 

헨리는 자신의 집으로 침투한 요원들을 제거하고 빠져나온다. 헨리는 대니의 집으로 찾아와 누군가 암실팀을 보냈고 다음 차례는 대니가 될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사무실에 예비 보트키가 있는지 묻는다

 

 


- 부두 사무실 -
대니가 부두 사무실에서 보트열쇠를 찾는다. 그때 요원이 총을 겨누면서 들어온다. 대니는 요원의 총을 피하면서 싸우기 시작한다. 싸우는 도중 총성이 3번울린다. 대니는 요원에게 몇명이나 데려온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요원을 제압하고 누가 보냈는지 얘기하지 않으면 이를 털어버리겠다고 말한다.

 

 

대니는 요원의 이를 뽑고 배후에 레시티가 있다는것을 알게 된다. 헨리는 보트를 준비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이 배를 타는 순간 모든 것을 두고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헨리와 대니는 보트를 타고 떠난다.

 

 


- DIA(국방정보국) -
클레이는 자넷의 요원들이 실패했다는 얘기를 듣는다. 클레이는 새로 키운 병사가 필요하고, 러시아 짓으로 꾸미겠다고 말한다.

 

 


- 해변 -
헨리는 DIA에서 자신에대해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대니는 DIA에서 헨리를 변절자라고 했다고 말한다. 헨리는 그말을 믿었는지 묻는다. 대니는 99% 거짓말이라 생각했지만 1%때문에 고민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예전에도 이런적이 있었는지 묻는다. 헨리는 그런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자신이 국장이 된다면 은퇴자 대우는 이렇게 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배런(베네틱 웡)이 비행기를 타고 헨리가 있는 곳으로 찾아온다. 헨리는 대니를 배런에게 소개한다. 배런인 헨리가 아주 곤란한 처지에 처한것 같다고 말한다. 헨리는 잭에게 연락이 안된다며 죽은것 같다고 말한다. 헨리는 비행기를 타고 배런의 집으로 이동한다.

 

 

 

 


델은 아들때문에 학교에 불려와 상담을 받고 있다. 헨리는 델에게 전화해서 마리노가 죽었는지 묻는다. 델은 자신이 한짓이 아니라고 말한다. 헨리는 전화를 끊으며 30초내로 다른 전화로 전화하라고 말한다. 델은 지나가는 학생에게 돈을 주고 핸드폰을 빌린다. 헨리는 대니에게 팀을 보낸것은 누구인지 묻는다. 델은 감찰관 직속의 요원들이라고 말한다.

 

 

 

 

 

 

 

 

 

 

 

 

 

 


- 콜롬비아 카타헤나, 배런의 집 -
델은 헨리의 옛친구가 자넷과 일을 꾸미고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도르모프가 '제미니 프로젝트'와 관계가 있는지 묻는다. 헨리가 지금까지 파일을 조작한것이 몇번이나 있는지 묻자 델은 처음이었다고 말한다. 델은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 DIA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클레이가 어떤 사람인지 설명한다. 헨리는 클레이는 자신의 상관이었고, 배런, 잭과 함께 전쟁에 참여 했었다고 말한다. 퇴역후 클레어는 제미니를 통해 암살자를 훈련하고 양성했다고 말한다.

 

 

헨리, 대니은 각각 방에서 쉬고 있거 배런은 거실에서 TV를 보고 있다. 누워있던 헨리는 건너편 지붕위에 나타난 저격수를 발견하고 배런과 대니를 깨운다. 헨리는 자신이 겨격수를 유인할때 두사람은 피하라고 말하고 밖으로 나간다.

 

 

 

 

 

헨리는 건물을 빠져나와 걸어간다. 헨리는 몸울 숨긴뒤 저격수를 조준하지만 쏘지 않고,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지붕에서 이동하던 주니어(윌 스미스)는 헨리를 향해 총을 쏘면서 아래층으로 이동한다. 헨리는 주니어에게 지붕에 있을때 죽일수 있었지만 쏘지 않았다며 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주니어가 자신은 총을 쏘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한발더 다가오면 총을 쏘겠다고 말한뒤 수류탄을 던진다. 그러자 주니어는 총으로 수류탄을 맞춰서 위에서 터지게 만든다.

 

 

 

 

 

 

헨리는 지붕위로 올라간뒤 계간으로 내려오려다 떨어진다. 헨리는 저격수를 피해 달려가다 오토바이를 빼앗은뒤 도망친다. 주니어가 오토바이를 타고 뒤따라와 총을 쏜다. 헨리는 저격수 오토바이를 총으로 맞춰 파괴한다. 주니어는 오토바이를 버리고 뛰어내린뒤 경찰 오토바이를 빼앗아 타고 뒤쫓는다. 주니어가 헨리를 향해 총을 쏘지만 맞추지 못한다.

 

 

 

 

 

 

대니와 배런은 도로를 달려가는 헨리와 저격수를 보고 놀라서 바라본다. 총알이 떨어진 주니어는 헨리에게 가까이 붙어서 공격한다. 헨리가 넘어지자 주니어는 오토바이를 이용해 헨리를 공격한다. 경찰이 나타나자 주니어는 사라져 버린다. 헨리는 경찰에 체포되고, 대니는 저격수가 떨어뜨리고간 모자를 집어든다.

 

 

 

 

 


대니는 헨리를 경찰서에서 빼내온다. 헨리는 잭의 정보원 유리를 만나러 부다페스트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배런은 전용기를 빌린다. 대니는 헨리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대니는 아까전에 바이크 탄 사람이 헨리와 닮은것 같다고 말한다. 대니는 헨리에게 오래전에 만났던 여자가 있었는지 묻는다. 헨리는 대니가 가장 오래만난 여자라고 말한다. 대니는 저격수가 너무 이상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헨리에게 조지아에서도 구해주고, 배런의 집에서도 우리가 위험할까봐 집을 나가서 고맙다고 말한다. 헨리는 저격수를 보고 유령을 보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 조지아주 글렌빌 -
주니어가 집으로 돌아온다. 클레이는 주니어에게 콜롬비아에서 왜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움직였는지 묻는다. 주니어는 상대가 최고였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자신의 모든 움직음을 예상하고 움직였고, 순식간에 사라졌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정말 이상했고, 내 자신이 모든 것을 지켜보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두려움때문이라며 받아들이면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 제미니 부대 -
제미니 요원들이 훈련을 하고 있다. 주니어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지켜보고 있다. 클레이가 주니어 옆으로 다가온다. 주니어는 제미니 요원들을 보고 처음보는 얼굴이 많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훈련받은 요원들이라 문제 없다고 말한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
세사람은 부다페스트에 도착한다. 대니는 아니코(알렉산드라 쥑스)를 만나 헨리와 주니어의 샘플을 건네주고 DNA검사를 맡긴다. 아니코는 이틀후에 검사결과가 나온다고 말한다. 그러자 대니는 돈뭉치를 건네주며 2시간내로 해달라고 말한다.

 

 

 

 

 


배런은 헨리에게 유리를 만나기로 했다고 말한다. 배런과 헨리는 대니가 있는 곳으로 온다. 대니는 검사결과를 보여주면서 비슷한것이 아니라 헨리의 유전자와 같은 복제인간이라고 말한다. 대니가 연구소에서는 복제인간이라는 생각은 못하고 동일인의 샘플로 알고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목욕탕에서 유리(일리아 볼로크)를 기다리고 있다. 유리가 약속장소에 나타난다. 유리는 오래전부터 헨리의 실력에 감탄을 했다고 말한다. 유리는 헨리의 은퇴를 축하하지만 헨리의 마지막 임무가 틀어졌다고 말한다. 유리가 러시아에서는 파일 조작이 다반사로 일어난다고 말한다. 헨리는 도르모프에 대한 묻는다.

 

 

 

 

 

유리는 헨리와 자신의 공공의 적은 클레이라고 말한다. 1996년 복제 양을 성공하였다고, 헨리DNA로 아들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도르모프는 그만두려고 했는데, 클레이는 다른 것을 원했다고 말한다.

 

 

유리가 헨리의 실력은 최고지만 나이가 들면서 힘들어질 것이고, 양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양심이 있으면 그만큼 수익이 줄어들게 된다고 말한다. 유리가 클레이는 DNA로 신놀음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유리는 헨리가 조지아 집에서 탈출할 때 최고였다고 말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클레이를 처리하려면 먼저 주니어를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 카페 -
한남자가 자넷이 있는 카페로 찾아온다. 남자는 1000달러를 준사람 심부름을 왔다면서 메시지를 전해준다. 자넷은 헨리의 전화를 받는다. 자넷은 자신이 입사하기 전에 이미 제미니 프로젝트는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이탈출하면서 DIA요원 한명을 끌고 왔는데 DIA로 다시 돌려보내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을 죽이러 왔던 자에게 대니를 넘기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바이후나드 성당에서 만나기로 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작전대로 될것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조지아에서도 대니를 구하러 갔지만 고민하지 않았고 본능적으로 움직였다고 말한다.

 


헨리와 대니가 약속장소에서 주니어를 기다리고 있다. 대니는 차에서내려 주니어를 찾는다. 주니어는 대니에게 오라는 손짓을 한다. 주니어는 대니를 데리고 간뒤에 몸에 도척장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니 옷을 벗으라고 말한다. 대니가 옷을 벗자 주니어는 옷과 몸 수색을 한다.

 

 

 

 

 

잠시뒤 주니어는 헨리에게 전화해서 12분후에 여자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헨리는 잘보이는 곳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대니는 운전을 하면서 주니어는 어디 출신인지 묻는다. 주니어는 아틀란타 외곽출신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헨리를 감시하다 알게 되었는데 마음 따뜻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주니어는 성당지하로 대니를 데리고 내려간다. 주니어는 입구에 수류탄을 설치하고 전기시설을 파괴해버린다. 주니어는 준비해두었던 야간투시경과 방독면을 착용한다. 대니는 주니어에게 계속 말을 걸면서 이동한다.

 

 

대니는 헨리가 표적이 된 이유가 있는지 묻는다. 주니어는 헨리가 요원을 8명이자 죽인 미친놈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대니는 요원들이 헨리를 먼저 죽이려고 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주니어에게 이상한것을 못느꼈는지 묻는다. 주니어는 대니를 묶어두고 얘기를 못하게 입을 막아 버린다.

 

 

그때 주니어가 설치한 수류탄이 터지는 소리가 들린다. 주니어는 입구로 달려가 헨리를 찾는다. 헨리는 조명으로 주니어의 시야를 가린다. 주니어는 방독면과 야간투시경을 벗어버린다. 헨리는 주니어를 쓰러뜨린뒤 무기를 찾안뒤 던져버린다.

 

 

 

 

 

 

헨리는 주니어에게 얼굴을 보면서 얘기를 한다. 헨리는 클레이가 12살때는 새나 토끼사냥을 시켰을 것이고, 좀더 커서 사슴사냥을 시켰을 것이고, 20살이에는 사람을 죽이라고 시켰을 것이라 말한다. 헨리는 가장 행복한때는 배깔고 엎드려 방아쇠를 당길때라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이 싫어하고, 안좋아하는 것을 얘기하면서 주니어도 그럴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25년전에 자신의 DNA를 복제해서 주니어가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한다. 헨리는 클레이에게 속지말라며 그냥 무기일 뿐이라고 말한다. 헨리과 주니어는 몸싸움을 한다. 대니는 바닥에 떨어진 총을 집어들고 쏘려고 한다. 그러자 헨리는 대니에게 총을 쏘지 말라고 말한다.

 

 

 

 

 

 

헨리과 주니어는 싸움을 하다 물속으로 떨어진다. 주니어는 헨리를 압박하며 물속에 집어 넣는다. 대니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놔주라고 말한다. 대니는 주니어가 헨리를 풀어주지 않자 어깨를 총으로 쏜다. 주니어는 헨리를 풀어주고 빠져나간다. 대니는 헨리를 물밖으로 데리고 나온다.

 

 

 

 

 

헨리는 클레이가 있는 조지아로 가자고 말한다. 헨리, 내디, 배런 세사람은 전용기를 타고 조지아로 이동한다.

 

 

 

 

 

 


- 제미니 -
클레이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다. 주니어가 클레이의 사무실로 들어온다. 주니어는 12살때부터 칠면조 사냥을 하는 것이 싫었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왜 자신에게 숨겼는지 묻는다. 클레이는 주니어가 모르고 살아야 행복할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주니어가 정말 행복한것은 배깔고 엎드려 총을 쏘는 것이라고 말한다.

 

 

 

 

 

 

주니어는 실험으로 또 다른 인간을 만들어 냈고, 자기에게 헨리를 죽이라고 시킨 이유가 뭔지 묻는다. 클레이는 헨리가 없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부모가 소방서에 자신을 버렸다는 말을 믿었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필요한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전쟁터에서 수많은 병사들이 미쳐가는 것을 보았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주니어에게 헨리의 고통은 빼고 재능만 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눈물을 흘리며 클레이를 바라본다. 클레이는 주니어를 안으며 사랑한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주니어에게 실망시키지 말라고 말한다.

 

 

 

 

 

 


- 조지아 -
배런은 비행기를 활주로에 착륙시킨다. 세람은 활주로를 빠져나와 이동한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주니어는 헨리에게 벌독을 쏜다. 헨리는 벌독 알레리기르 쓰러져 고통스러워한다. 배런은 헨리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숨을 쉬라고 말한다.

 

 

지켜보던 주니어는 헨리에게 해독제를 주사한다. 헨리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자 주니어는 확인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배런은 주니어에게 어떻게 매번 우리 위치를 알고 찾아온것인지 묻는다. 주니어는 헨리에게 자신을 믿을 수 있는지 묻는다.

 

 

주니어는 헨리의 팔뚝에 있는 추적칩을 제거해주면서 3년전 수술때 심은것이라 말한다. 헨리는 주니어에게 클레이를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주니어는 헨리에게 필라델피아에서 살때 어땠는지 묻는다. 헨리는 어릴때 엄마에게 맞았었고, 아빠는 자신이 5살때 집을 나갔다고 말한다. 헨리는 그러다 해병대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때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다고 말한다. 헨리는 주니어에게 지금이라도 멈춘다면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헨리는 주니어의 이름이 무엇인지 묻는다. 주니어는 '클레이 주니어'로 불렸다고 말한다.

 

 

자동차가 빨간 신호에서 멈춰선다. 그때 클레이의 전화가 걸려온다. 클레이는 주니어에게 차에서 내려 도망치라고 말한다. 주니어는 싫다며 차에서 내리지 않는다.

 

 

 

 

 

자동차가 방향을 돌리자 기다리고 있던 '제미니 부대' 공격한다. 순간 헨리와 주니어는 차에서 내리라고 소리치고 내린다. 배런은 내리지 못하고 자동차는 폭발한다. 건물 옥상에서 내려다보던 클레이는 서장에게 전화해서 생화학무기를 가진 테러리스트와 교전중이라고 거짓말을 해서 경찰을 돌려보낸다.

 

 

 

 

 

 

헨리와 대니는 건물 안으로 몸을 숨긴다. 헨리는 제니미 부대원들의 복장을 보고 관절과 목을 조준하라고 말한다. 헨리와 대니는 놈들의 소총으로 공격하면서 이동한다.

 

 

 

 

 


주니어는 클레이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 미사일을 쏠만큼 잘못한것이 있었는지 따진다. 주니어는 클레이를 공격하고, 클레이는 주니어의 공격을 방어한다. 주니어는 클레이를 공격하여 제압한다.

 

 

 

 


대니는 놈들의 총에 맞아 부상을 입는다. 헨리는 대니를 데리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남은 탄약을 확인한다. 헨리는 한발이 남았다고 말한다. 헨리는 건물안으로 들어온 두놈을 한발로 제거한다. 헨리는 대니에게 일에 끌어들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헨리가 대니는 훌륭한 파트너 였다고 말하면서 도끼를 건네준다. 제미니 부대가 건물을 향해 접근한다. 그때 주니어가 놈들을 모두 제거하고 건물로 들어온다. 헨리가 클레이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주니어가 클레이는 의식이 없다고 말한다.

 

 

 

 

 

클레이가 정신을 차리면서 일어난다. 그때 무장을 한 요원이 나타난다. 클레이는 내려가서 제거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요원는 건물로 들어가 헨리를 공격한다.

 

 

헨리와 주니어가 요원을 공격하지만 다시 일어난다. 대니는 기름을 던져 총을 쏘며 불을 붙인다. 폭발이 일어나며 불이 붙고, 스프링쿨러가 작동한다. 잠시뒤 요원은 다시 일어나 다가온다. 주니어는 쓰러질때까지 총을 쏜다. 요원이 주저앉으며 쓰러진다. 헨리가 요원의 헬멧을 벗기는데 또다른 복제인간이다. 대니는 통증을 못느끼는것 같다고 말한다. 복제인간은 세사람을 바라보다 죽는다.

 

 

 

 

 


클레이가 건물안으로 들어와 헨리에게 왜 그렇게 화가 낫는지 묻는다. 클레이가 자신의 영감을 준것은 바로 헨리였다고 말한다. 카푸치에서 펄펄뛰는 헨리를 보고 '전장의 모든 요원들에 헨리와 같은 요원들이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한다.

 

 

클레이는 완벽한 요원들로 이루어진 부대가 전장에 나간다면 불필요한 슬픔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헨리가 그들도 사람이라고 말한다. 주니어는 클레이에게 나와같은 애들이 몇명이나더 있는지 묻는다. 클레이는 하나뿐이라고 말한다.

 

 

주니어가 클레이에게 총을 겨눈다. 주니어는 클레이를 살려줘도 재판도 안받고 연구소도 폐쇄가 안될거라고 말한다. 헨리는 주니어의 총을 붙잡으며 총을 쏘면 상처 치유가 안되고, 유령에게 발목잡히게 된다고 말한다. 헨리는 자신이 총을 넘겨받은뒤 클레이를 쏴버린다.

 

 

 

 

 


- 카페 -
헨리는 델을 만나러 간다. 헨리는 그들이 자신을 죽이려할때 델이 방관했으니 친구가 아니라고 말한다. 델이 연구소는 폐쇄되었고, 주니어는 안전할것이라고 말한다.

 

 


- 6개월뒤 -
헨리는 대니가 다니는 학교를 찾아간다. 헨리는 대니에게 승진을 축하한다고 말한다. 헨리는 배런의 유품을 정리하고 유골을 뿌려주었다고 말한다. 대니가 헨리에게 잠을 잘 자는지 묻는다. 헨리가 악몽은 많이 줄었다고 말한다.

 

 

멀리서 주니어가 헨리를 보고 손을 흔든다. 헨리는 주니어에게 새로운 신분증을 건네준다. 주니어는 엄마의 성인 '잭슨'을 선택했다고 말한다. 헨리가 자신은 젊었을때 실수를 많이 했다며 주니어를 걱정한다. 주니어는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핸리는 주니어가 괜찮다면 나도 괜찮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제미니 맨(Gemini Man) 스틸컷, 캡쳐, 포스터

 

 

 

 

 

 

 

이상 영화 제미니 맨(Gemini Ma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