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는 외계에서 날아온 거대한 로봇과 10살 소년의 우정을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1957년 냉전시대, 작은 시골마을의 소년 호가드(엘리 마리엔탈0는 숲속에 불시착한 거대 로봇 자이언트(빈 디젤)를 만나 친구가 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순수한 영혼이 있는 생명체로 느낀다. 호가드는 딕 맥코핀(해리 코닉 주니어)과 함께 자이언트를 보호한다.

 

한편 정부에서 현장 조사를 나온 켄트 맨슬리(크리스토퍼 맥도날드)는 자이언트의 존재를 확인하고 파괴해야할 존재로 인식하고, 군대를 요청한다. 로가드 장군(존 마호니)은 자이언트의 겉모습만 보고 공격을 지시한다. 호가드가 나서서 설득하면서 자이언트는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사람들을 위해서 자신을 희생한다는 내용이다.

 

1999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철학적인 내용, 감동과 여운이 남는 영화다. 다시봐고 재미있고, 아이들과 함께 봐도 괜찮은 영화라 생각한다. 아이언 자이언트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2018)에도 등장했었다.

 

 

 

“I go, you stay. No following”
‘호가드’와 ‘자이언트’는 무사히 둘의 우정을 지킬 수 있을까?

 

 

 

 

 

 

 

 

 

 

 

 

영화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 199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58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2018) 결말, 관람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343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

 

 

- 1999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19.10.09 개봉, 전체관람가, 90분
- 감독 : 브래드 버드
- 출연 : 제니퍼 애니스톤, 빈 디젤, 크리스토퍼 맥도날드, 존 마호니

 

 

제니퍼 애니스톤(애니 휴즈 목소리 역)
빈 디젤(아이언 자이언트 목소리 역)
엘리 마리엔탈(호가드 휴즈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맥도날드(켄트 맨슬리 목소리 역)
해리 코닉 주니어(딕 맥코핀 목소리 역)
제임스 가먼(마브 로치/플로이드 터보 목소리 역)
존 마호니(로가드 장군 목소리 역)
클로리스 리치먼(텐시지 부인 목소리 역)
M. 에멧 월쉬(얼 스터츠 목소리 역)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 줄거리

 

 

[ 지구 1957년 ]
우주에서 미확인물체가 지구를 향해 빠른속도로 다가오고 있다.

 

 

메인 주 해안, 폭풍으로 높은파도가 치고 애나벨호 얼 스터츠(M. 에멧 월쉬) 선장은 무전으로 조난을 당했다고 말한다. 포틀랜드 해안 경비대는 애나벨호의 위치를 묻는다. 선장은 록웰근처 해안가인것 같다며 등대가 보인다고 말한다. 잠시뒤 선장은 등대 불빛이 두개인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배든 아이언 자이언트와 충돌하여 침몰한다. 선장은 간신히 등대가 있는 육지에 도착한다.

 

 

 

 

 

 

- 식당 -
다음날 부두에서 사람들은 일하고 있다. 호가드 휴즈(엘리 마리엔탈)는 자전거를 타고 식장으로 찾아간다. 엄마 애니 휴즈(제니퍼 애니스톤)는 호가드를 부른다. 호가드는 엄마에게 다람쥐를 찾았다고 말한다. 엄마가 애완동물은 안된다고 말한다. 호가는 애완동물이 안니라 친구라고 말한다. 엄마는 생활비를 충당하려면 방을 세놔야 한다고 말한다. 호가는 있는지도 모를가라며 우리에 가둬둘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그러다가 불쌍하다고 집안에 풀어둘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너구리가 기억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엄마에게 한번만 봐달라고 말한다. 엄마는 어디에 있냐며 보여달라고 말한다. 호가드가 상자를 확인해보지만 이미 빠져나가고 없다. 호가드는 가서 데려오겠다며 다람쥐를 찾는다. 호가드는 다람쥐가 딘 멕코핀(해리 코닉 주니어)의 자리로 이동한것을 보고 앞자리에 앉는다. 호가드는 딘에게 테이블에 애완동물이 있으니 조용히 있어달라고 말한다.

 

 

스터츠는 우주에서 온것을 직접 봤다고 말한다. 육지로 향하고 있어서 워싱턴에 있는 정부에 연락을 했다고 말한다. 스터츠는 스푸트니크나 화성에서 온 침입자 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우주선이나 미확인 비행 물체라고 말한다. 주위에 있는 남자들은 위스키나 맥주 때문일 거라며 믿지 않는다. 그러자 딘은 자신도 봤다고 말한다.

 

 

호가드가 딘을 믿는다면서 스푸트니크나 비행접시면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우리가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딘이 실제로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때 애니는 손님에게 아들이 식사를 방해했는지 묻는다. 딘은 애니를 보고 아니라고 말한다. 애니는 애완동물 안보여줄것인지 묻는다. 호가드는 딘과 얘기 끝나면 하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딘은 애완동물이 바지 안으로들어갔고 위로 올라가고 있다고 말한다. 딘은 모두에게 사과를 하며 바지속에 있던 다림쥐를 풀어놓는다.

 

 

 

 

 


- 호가드의 집 -
애니는 호가드에게 일이 늦게 끝나서 아이스박스에 있는 닭고기를 먹으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벌써 먹었다면서 빵을 바라본다. 엄마는 호가드에게 무서운 영화나 야식은 안돼고 8시에 잠자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9시가 넘도록 집에서 TV를 보며 빵을 먹고 있다. 그때 위층에서 무언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린다. 호가드는 위층으로 올라가다 다시 돌아와 TV를 보는데, TV가 잘안나온다. 호가드는 지붕위로 올라가 안테나 상태를 확인하는데 반이 잘려있다. 울리리는 숲속 방향을 향해 부서져있다.

 

 

 

 

 


- 숲속 -
호가드는 화성의 침입자라는 생각하며 랜턴을 챙겨 흔정을 따라 이동한다. 호가드는 주위를 살피면서 조용히 이동한다. 호가드는 번쩍이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확인하는데 발전소다. 잠시뒤 자이언트가 나타나 발전소로 걸어간다. 자이언트는 송전탑을 뜯어 씹어 먹는다. 아이언 자이언트는 고압전류를 만진뒤 충격을 받고 고통스러워하며 몸부림 친다. 동네 마을은 정전이 되고, 집으로 돌아온 애니는 호가드가 집에 없는 것을 발견한다.

 

 

 

 

 

도망치던 호가드는 다시 발전소로 달려가 차단기를 내린다. 전원이 차단되고 아이언 자이언트는 그대로 쓰러진다. 호가드는 아이언 자이언트의 얼굴이 보이는 곳으로 이동한뒤 돌을 던져 본다. 아이언 자이언트가 깨어나자 호가드는 놀라며 뛰어 내려온다.

 

 

 

 

 

 

호가드는 지나가는 자동차를 보고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애니는 도로에서 호가드를 발견하고 밤에 혼자 돌아다니면 큰일난다며 걱정했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엄마에게 뭔가가 TV안테나를 먹었다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에게 그만하라며 일어선다. 호가드는 스터츠씨가 말한 것처럼 스푸트니크가 아니라 로봇이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30m나 되는 로봇이 금속을 먹었다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에게 그만하라며 장난 받아줄 기분이 아니라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를 태우고 집으로 돌아간다. 호가드는 숲속에 있는 자이언트를 바라본다.

 

 

 

 

 

 

- 학교 -
다음날 호가드는 수업시간 숲속에서 만난 아이언 자이언트 그림을 그리고 있다. 뒤에 있는 친구들은 스터츠 얘기를 하면서 배가 '바다 괴물과 충돌했다, 유성때문이 침몰했다'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호가드는 그런게 아니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호가드에게 조죵히 하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친구들에게 키는 15~18m이고 금속만 먹는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외국에서 우리나라를 침략하려고 보낸 것일거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그러기 전에 폭파해야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신의 그림을 바라본다.

 

 

 

 

 


- 식당 -
딘은 식당에서 커피를 마신다. 딘은 애니에게 어제는 미안했다고 말한다. 딘이 원래 자기는 안그렇다며 웃는다. 애니는 딘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가 외로워 하는거 같다고 말한다. 딘이 호가드는 좋은 아이라고 말한다.

 

 

 

 

 

스터츠는 딘에게 식당 밖에서 보여줄것이 있다고 말한다. 딘은 플로이드(제임스 가먼)에게 고철값을 많이 못줘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딘은 커다란 이빨자국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플로이드는 그래서 파는거라고 말한다. 스터츠는 딘에게 믿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정부에 진짜 연락했는데 이 일을 해결하려고 요원들을 보낸다했다고 말한다. 딘은 얼이 정말 제정신이 아니라며 정부에서 누가 오겠냐고 묻는다.

 

 

 

 

 


- 발전소 -
켄트 맨슬리(크리스토퍼 맥도날드)는 발전소에 도착해서 어떻게 된 일인지 묻는다. 마브 로치(제임스 가먼)는 날씨가 나쁘면 선이 끊어지기도 하는데, 하지만 송전탑이 꽈배기 처럼 꼬이지는 않는다며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마브 로치는 마치 거대한 괴수가 한입 먹은 것 같다고 말한다. 켄트는 거대한 괴수를 기록한다. 마브는 켄트에게 어떤 부서에서 왔는지 묻는다. 켄트가 자신이 일하는 부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없다고 말한다. 마브는 국가기밀인지 묻는다. 켄트는 그렇다고 해두자고 말한다.

 

 

 

 

 

켄트가 가끔 어떤 일들이 평범한 방법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국민들은 정부의 대응책을 알고 싶어할 것인데 자신이 그 대응책이라고 말한다. 켄트는 마브에게 목격자가 없었는지 묻는다. 마브는 현장에서 발견된 '호그, 허그'라고 쓰여진 찌그러진 총을 건네준다.

 

 

마브는 켄트에게 이곳에서 큰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켄트가 큰일은 큰 도시에서 일어난다고 말한다. 켄트는 보고서를 써야 큰 도시로 돌아갈 수 있다며 자동차로 돌아간다. 켄트는 뜯겨진 자동차를 보고 놀라서 마브를 부르러 간다. 켄트가 자리를 비운사이 자이언트는 나머지 부분도 가져가 버린다. 마브는 뭘 보라는 것인지 묻는다. 켄트는 바닥에 떨어진 총을 집어들며 뭔가 거대한 거라고 말한다.

 

 

 

 

 

 

 

 

 

 

 

 

 

 


- 숲속 -
호가드는 철판과 카메라를 가지고 숲속을 찾아간다. 호가드는 금속을 가져왔으니 나와서 먹으라고 소리친다. 호가드는 금속을 놓고 숨어서 카메라로 사진 찍을 준비를 하고 기다린다.

 

 

잠시뒤 금속은 없어지고 자이언트는 호가드 옆에서 내려다 보고 있다. 놀란 호가드가 도망치다 나무에 걸려 넘어진다. 자이언트는 호가드 앞에서 멈춘뒤 주저 앉는다. 자이언트는 호가드가 하는 행동을 따라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인지 묻는다. 자이언트는 차단스위치를 바닥에 내려놓는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호가드가 아무말도 못하자 기억아는게 하나도 없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머리를 부딪혀서 기억을 못하는 것인지 묻는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말할수 있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돌을 들어 설명한다. 자이언트가 바위를 들고  따라한다. 자이언트가 나무를 뽑아 돌이라고 하자 호가드는 나무라고 설명한다.

 

 

 

 

 

호가드는 거대한 로봇이 내것이라며 좋아한다. 호가드는 TV이후 최고의 발견이라고 혼잣말한다. 호가드는 누군가에게 얘기하면 다들 당황해서 난리치면서 총을 쏠거라고 말한다.

 

 

 

 

 


- 시장실 -
켄트는 마을의 주요직위자들과 회의를 한다. 이틀전 19시경 위성통신망에 지구 대기권을 침투한 미확인 물체가 감지됐는데 록웰 해안 4km 근방에 신호가 사라졌다고 말한다. 켄트는 거대 유성이나 추락한 위성이라는 사람도 있지만 그 물체를 실제로 목격했다는 사람이 워싱터으로 연락해왔다고 말한다. 켄트가 이것은 위성이 아니고 훨씬 더 심각한 것이라고 말한다.

 

 

 

 

 


- 숲속 -
호가드는 아무도 안 믿을 거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점점 어두워져서 빨리 집에 안가면 엄마가 궁금해 할 거라고 말한다. 엄마가 자기를 찾으러왔다 자이언트를 보면 또 비명을 지를거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내일 다시 올테니 여기에 있으라고 말한다. 호가드가 걸어가자 자이언트가 따라온다. 호가드는 '나는 가고, 너는 여기에 있어, 따라오지마' 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호가드를 따라가 걸어건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쿵쾅거리며 다니면 안돼고, 자기와 같이 갈 수도 없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내일 음식을 가져올테니 숲속에 있어야 한다며 철길을 건너간다. 자이언트는 바닥에 깔린 철길을 살펴보고 물어 뜯는다. 호가드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그때 기차가 접근하는 알람이 울린다. 호가드는 기차가 오는 것을 보고 다시 원래대로 고쳐야 한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철로를 바닥에 눌러 내린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어긋난것을 맞춰서 붙여달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자세히 바라보면서 철길을 맞춘다. 자이언트가 절길을 맞추는 순간 기차와 자이언트는 충돌하고 만다. 자이언트는 부서진 상태로 쓰러진다. 잠시뒤 자이언트는 신호를 보내 흩어진 부품들을 불러 모은다. 호가드는 생각이 바뀌었다며 자이언트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 시장실 -
비서는 거대한 괴물과 충돌해서 기차사고가 났다는 전화를 받는다. 켄트는 전화를 받고 바로 사고현장으로 이동한다.

 

 

 

 

 


- 호가드의 집 -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창고안에 숨긴다. 자이언트의 흩어진 부품들은 이동한뒤 다시 결합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지켜보며 몸을 고칠수 있다며 멋지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엄마가 오는 것을 보고 다시오겠다며 문을 닫는다.

 

 


- 기차사고 현장 -
현장에 도착한 켄트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프랭크는 얘기해도 안 믿을 거라며 자신이 본것을 얘기한다. 프랭크는 거대한 금속 인간이었다고 말한다. 켄트는 담배를 피우며 근처에 전화가 없는지 묻는다. 남자는 근처에 있는 집을 알려준다.

 

 

 

 

 


- 호가드의 집 -
호가드는 엄마와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엄마는 호가드에게 기도를 하라고 시킨다. 호가드가 기도를 하려는데 집안으로 들어온 자이언트의 손을 발견한다. 호가드는 기도를 하다 소리를 지르며 자이언트에게 얘기한다. 엄마는 호가드에게 정말 특이한 기도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손씻고 오겠다며 자이언트의 손을 찾는다. 호가드는 엄마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서 동전을 던지는데 벽에 있던 선반이 떨어진다. 호가드가 문을 열고 자이언트의 손을 내보내려는데 켄트 맨슬리가 문앞에 서있다. 호가드는 서둘러 문을 닫아 버린다. 잠시뒤 켄트는 초인종을 누른다. 애니는 누가 찾아왔는지 묻는다. 켄트는 전화 좀 사용하겠다고 말한다. 애니가 전화는 부엌에 있다고 알려준다.

 

 

 

 

 

 

- 로가드 장군의 집 -
로가드 장군은 그런 소리하려고 집으로 전화햇는지 묻는다. 켄트가 거대 괴물이 자기 차를 먹었다고 말하자, 로가드 장군은 직접 본것인지 묻는다. 켄드가 직접 본것은 아니고 숲으로 사라져 버렸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증거가 없다는 소리라고 말한다. 켄트가 증인은 이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뇌진탕이 있는 증인일 거라고 말한다. 켄트는 장군에게 놈은 괴물이고, 발전소도 부수고, 열차 사고도 일으켰다고 말한다. 켄트가 거대한 금속 괴물이라고 말하자 로가드 장군은 큰소리로 웃는다. 켄트는 정말 확실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켄트가 거대한 발자국을 발견했다면 석고 본을 뜨라고 전문가를 보낼 것이고, 사진이 있으면 군대를 보낼거라고 말한다. 켄트는 증거를 보내겠다며 문서를 배포해달라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알았다며 전화를 끊어버린다.

 

 

 

 

 

 

- 호가드의 집 -
켄트는 전화 쓰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켄트는 애니, 호가드와 인사를 하고 돌아가다 차안에 있는 총에 적힌 '호그 허그'를 보고 호가드 휴즈 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켄트는 다시 호가드의 집으로 돌아가서 줄게 있다면서 비비총을 건네준다. 애니는 이것을 어디서 찾았는지 묻는다. 켄트는 발전소에서 찾았다고 말한다. 그러자 애니는 호가드가 얼마전에 거기에 갔었다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뭐 이상한거 본적이 없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그런거 없다고 말한다.

 

 

 

 

 

그때 2층 화장실에서 소리가 들려온다. 호가드는 화장실에 가야겠다며 달려간다. 자이언트의 손은 화장실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애니는 호가드가 지난번에는 그렇게 떠들더니 입 다물고 있는게 이상하다고 말한다. 애니는 30m 크기의 로봇 얘기를 한다. 켄트는 호가드가 뭐라고 했는지 묻는다.

 

 

그때 호가드는 안됀다며 소리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의 손을 창문 밖으로 내보내려한다. 엄마는 호가드에게 무슨일이냐며 괜찮은지 묻는다. 켄트는 그래서 음식을 꼭꼭 싶어 먹는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끙끙 거리면서 손을 밖으로 떨어뜨린뒤 바지를 내리고 연기를 한다. 마당에 떨어진 손은 나무 밑으로 숨는다. 켄트는 곧 다시 보게 될것 같다며 돌아간다.

 

 

 

 

 

호가드는 창고로 돌아와 자이언트에게 여기에 있으려면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기전에 책 읽어주려고 왔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재미있는 책이 많다며 보여준다. '매드 매거진'은 정말 웃기고, '더 스피릿'은 아주 멋지다고 말한다.

 

 

 

 

 

'슈퍼맨'이 지금은 유명하지만 처음에는 자이언트처럼 시작했다고 말한다. 지구에 떨어져서 뭘 할지도 몰랐지만, 좋은 일에만 초능력을 쓰고, 절대 나쁜 일에는 안썼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그것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아토모책을 가리키자, 호가드가 아토모는 금속 괴물이고, 영웅이 아니라 악당이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슈퍼맨 처럼 좋은 녀석이라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배고픔을 느낀다. 호가드가 여기에는 금속이 없다면서 따라오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 손위에서 내려다 보면서 앞으로 걸어가자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불이켜진 마을을 돌아본다. 호가드가 저곳이 록웰이라고 설명한다. 자이언트가 록웰을 향해 달려간다. 호가드는 자이언에게 멈추라고 말한뒤 아직은 록웰에 가면 안된다고 말한다. 호가드가 아직 사람들은 자이언트를 만날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방향을 돌려 숲속으로 걸어간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그렇게 돌아다니면 안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길가에 몇달째 방치된 자동차를 발견하고 먹어도 될거라고 말한다. 그때 멀리서 자동차가 접근하자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몸을 숨기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광고판에 몸을 붙이고 가만히 있는다.

 

 

딘은 방치된 자동차를 렉카에 연결하고 출발한다. 호가드는 맥코핀의 고철소 이름을 보고 미소짓는다. 자이언트가 떠나는 자동차를 보고 아쉬워 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우리 고민이 해결됐다고 말한다.

 

 

 

 

 

 

- 맥코핀 고철소 -
자이언트는 고철소에 도착한뒤 주위에 널려있는 금속을 집어 먹는다. 자이언트가 자동차를 들고 한입 베어문다. 경보기가 울리자 당황한 자이언트는 딘의 집이 있는 쪽으로 던져버린다.

 

 

딘은 몽둥이를 들고 밖에 누구냐며 소리친다. 호가드는 딘에게 달려가 인사한다. 딘은 호가드를 알아보고 다람쥐 소년이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딘은 고철을 훔치려는 사람이 많다고 말한다. 하지만 고철을 예술품으로 바꾸고 나면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딘이 호가드에게 자신이 예술품 파는 고물상인지 아니면 고물을 파는 예술가인지 묻는다. 호가드는 모두 마음에 든다며 엄마는 자기가 밖에 나온거 모르니까 전화하지 말라고 말한다.

 

 

 

 

 

딘이 자신은 신고하거나 할 사람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말라며 안심시킨다. 딘은 커피 좀 마시겠다면 우유를 마실것인지 묻는다. 호가드가 커피도 좋아한다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에스프레소를 준다.

 

 

호가드는 자신이 잘 어울리지 못해서 한학년 올렸다고 말한다. 엄마는 자신에게 '넌 도전이 필요해'라고 말했고, 점심값 안뺏기기에 도전중이라고 말한다. 호가드가 자기는 그냥 숙제만 할 뿐인데 걔들은 내가 자기들보다 똑똑하다 생각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다들 그랬으면 걔들도 월반해서 두들겨 맞을 거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그 녀석들이 뭐라든 상관하지 말고, 네가 누군지 결정하는 것은 걔들이 아니라 너야, 네가 무엇이 될지는 네가 선택해'라고 말한다.

 

 

 

 

 

그때 밖에서 큰소리가 들리자 딘은 놀라서 일어난다. 호가드가 말리자만 딘은 쇠지랫대를 들고 밖으로 나간다. 딘은 건물 뒷편에서 금속을 먹고 있는 자이언트를 발견하고 호가드를 데리고 달려간다. 호가드는 딘에게 해치지 않으니 괜찮다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딘을 붙잡고 들어올린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우리는 딘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딘은 손을 떨면서 커피를 마신다. 딘은 호가드에게 자이언트가 어디에서 왔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기억을 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작은애 같다고 말한다. 딘은 놀라며 대화도 하는지 묻는다. 호가드가 말은 아직 잘 못하지만 이해는 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딘에게 음식과 숨을 곳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딘은 커피를 버리고 사무실안으로 들어가 버린다.

 

 

 

 

 


- 37분후 -
호가드는 문 밖에서 여기는 아주 넚은 곳이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가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문 부수라고 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딘이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온다. 딘은 자이언트를 여기에 숨길 수 없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쟤가 어디서 왔는지, 쟤가 뭔지조차 모른다고 말한다. 호가드가 자이언트는 친구라고 말한다. 딘은 마음에 안든다며 소파에 눕는다. 딘은 오늘밤만 있고 내일은 안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잠든 자이언트에게 잘자고 내일보자고 말한뒤 집으로 돌아간다.

 

 

 

 

 


- 호가드의 집 -
호가드가 옷을 벗고 침대에 누우려는데 엄마는 벌서 일어났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침대 정리하는 중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깜짝 놀랄 소식이 있으니 1층으로 내려오라고 말한다. 호가드가 내려오자 켄트는 좋은 아침이라며 인사한다. 엄마는 드디어 방이 나갔다며 좋아한다. 호가드는 배가 안고프다며 나가버린다.

 

 

 

 

 

 

- 맥코핀 고철소 -
다음날 아침 일어난 딘은 문앞에 있는 자이언트를 발견하고 호가드에게 전화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하루밤만이었고 지금은 아침이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지금 가고 싶은데 이상한 아저씨가 감시하고 있다고 말한다. 딘은 무슨 소리냐며 지금 당장 와서 자이언트를 치우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나중에 얘기하자면서 전화를 끊어 버린다. 딘은 자이언트가 예술작품을 먹는 것을 보고 달려나간다.

 

 

 

- 호가드의 집 -
켄트는 호가드에게 몇가지 물어볼게 있다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왜 엄마한테 거대한 로봇 얘기를 했는지, 발전소에서 뭘 봤는지, 딴 사람한테 말했는지, 얼마나 큰지, 최근 숲에 간적이 있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소리를 지르며 나갔다 오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호가드에게 맨슬리 아저씨한테 동네 구경 시켜주라고 말한다. 켄트는 서로 친해지고 좋다면서 동네 구경가자고 말한다.

 

 

 

 

 


- 맥코핀 고철소 -
딘은 자이언트에게 금속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고철이라 예술품이라고 설명한다. 먹어야 한다면 고철을 먹고, 지금 먹고 있는 것은 예술품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자이언트는 먹고 있던 것을 꺼낸뒤 펼친다. 딘은 자이언트가 만든 것을 보고 제법이라고 말한다.

 

 

 

 

 

 

- 아이스크림 가게 -
호가드는 켄트에게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호가든는 초콜릿을 조각낸 다음 아이스크림에 뿌리고 섞으라며 초콜린 변비약을 뿔린다. 켄트가 아이스크림 이름을 묻자, 호가드는 산사태라는 이름이고 최근에 나온거라고 말한다. 켄트는 아이스크림맛을 보고 아주 좋다고 말한다.

 

 

 

 

 

켄트가 우리는 낯설고 경이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켄트는 스푸트니크를 아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우주로 쏘아올린 첫 인공위성이라고 말한다. 켄트는 다른 나라에서 쏘아올린 위성이라는게 문제라고 말한다. 지금도 머리 위를 돌고 있는데 우리를 감시하고 있다고 말한다. 켄트는 숲속의 자이언트 처럼 눈에는 안보이지만 엄연히 존재한다고 말한다. 켄트는 뭘 할수 있는지 알수 없으니 불안하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무슨소리를 하는것인지 묻는다. 켄트는 안전에 대해 얘기하는 거라며 소리를 지른다. 켄트는 호가드가 편하게 자는 동안 워싱턴에서는 눈 벌겋게 뜨고 걱정한다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낱낱이 말하고 안내하라고 소리친다. 켄트가 화장실로 달려가자 호가드는 빠져나온다.

 

 

 

 

 


- 맥코핀 고철소 -
호가드는 고철소로 찾아온다. 딘은 자이언트와 예술품을 만들고 있다. 호가드는 집에 세든 이상한 아저씨 떼어내느라 힘들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딘에게 만들기를 시키는 것인지 묻는다. 딘이 호가드라면 얘한테 뭘 시킬것인지 묻는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와 비행놀이를 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너무 무리하지말고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호가드가 충분히 쉬었다고 말하자, 딘은 쉴만한 데로 옮기자고 말한다. 호가드는 호수로 가자면서 자이언트를 타고 가자고 말한다.

 

 

 

 

 

 

- 마을 -
켄트는 마을에서 피해를 본 주민들을 만나 조사를 하고 있다. 켄트는 숲속을 조사하다 배탈로 볼일을 보고 나오다 호가드의 카메라를 발견한다.

 

 

 

 

 

 


- 호수 -
딘은 호가드에게 언제까지 이대로 둘 수 없고, 사람들한테 말해야 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걱정하지말라면서 물속으로 다이빙한다. 호가드는 추워서 떨면서 딘에게 들어오라고 말한다. 딘이 싫다고 말하자 자이언트에게 들어오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숲속으로 걸어들어갔다가 호수로 점프해서 뛰어든다. 순간 호수의 물이 넘치면서 딘은 도로 가운데로 밀려나간다.

 

 

 

 

 

 

 

- 호가드의 집 -
켄트는 호가드의 카메라에 찍힌 사진을 인화한다. 켄트는 호가드와 자이언트가 찍힌 사진을 발견한다.

 

 


- 숲속 -
자이언트와 호가드는 숲속을 걷다가 사슴을 발견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아름답다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사슴에게 손가락을 뻗는다. 사슴은 냄새를 맏는다. 사슴은 부스럭 소리를 듣고 돌아가다 총에 맞에 죽는다. 자이언트는 사냥꾼들을 발견한다.

 

 

 

 

 

사냥꾼들은 자이언트를 발견하고 도망쳐버린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사슴은 죽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사냥꾼들이 총으로 사슴을 쐈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총을 보고 눈빛이 변한다. 호가드가 왜 그러는지 묻자 눈빛은 다시 돌아온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총은 목숨을 빼앗는다고 말한다.

 

 

 

 

 


- 맥코핀 고철소 -
호가드는 자이언트가 사슴때문에 속상한거 아는데 그것은 자이언트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누구나 죽는데 그게 삶이라고 말한다. 죽이는 것은 나쁘지만 죽는것은 나쁜게 아니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호가드도 죽는지 묻는다. 호가드가 언젠가는 죽는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자신도 죽는지 묻는다. 호가드가 자이언트는 쇠붙이로 만들어져서 모르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자이언트에게 감정이 있고, 생각도 하고 있으니 영혼이 있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호가드가 영혼은 죽지 않는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좋은 것에는 영혼이 있고, 영혼은 영원하다라고 말해주고 집으로 돌아간다.

 

 

 

 

 

딘은 TV로 '튜나잇쇼'를 보다 잠들었다. 자이언트도 잠을 자면서 꿈을 꾸고 있다. 자이언트는 마일이 불타는 모습과 행성이 폭발하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딘은 자이언트의 꿈이 TV에 나오는 것을 보고 놀라 바라본다.

 

 

 

 

 

 


- 호가드의 집 -
호가드가 집으로 돌아와 자전거를 창고에 넣는다. 기다리고 있던 켄트는 호가드가 저녁식사에 늦었다며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거대한 쇠붙이 인간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호가드는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가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조심했어야 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이것으로는 아무것도 증명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켄트가 군대는 동원할 수 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군대를 동원해 보라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자이언트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켄트는 호가드가 엄마를 지킬 수 없는것 처럼, 그놈을 지키지 못한다고 말한다. 켄트는 혼자 아들 키우기는 힘들다며 앞으로 더 힘들어질 것이고, 호가드를 빼앗기게 될거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고개를 숙이며, 컬버 로드에 있는 맥코핀 고철소애 있다고 말한다. 켄트는 쇠붙이를 먹고 사는 놈이니까 고철 쓰레기장이 맞다고 말한다. 켄트는 호가드에게 현실이 아니고 악몽일 뿐이라며 잠재워버린다.

 

 

잠든 호가드는 켄트가 통화하는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켄트는 장군에게 증거를 확보했고 어디에 숨었는지 알아냈대고 말한다. 켄트는 누가 만들었는지 몰라도 엄청나고 시간이 별로 없으니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문뒤에 숨어 지켜보다가 집을 빠져나가려한다. 기다리고 있던 켄트는 호가드에게 내일이 아침에 군대가 도착할것이니 허튼짓은 하지말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방으로 돌아가 창문으로 빠져나가려 한다. 그런데 창문도 못으로 막혀 있다. 켄트는 방문을 열고 호가드를 지켜보겠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헬멧을 쓰고 침대에 누워 켄트를 노려본다. 켄트도 잠을 자지 않고 호가드를 노려본다. 시간은 흐르고 호가드는 반대방향으로 드러누워 잠을 잔다. 켄트는 시계를 보며 미소짓는다.

 

 

 

 

 

다음날 아침 켄트는 침대에 걸터 앉은채로 잠을 자다 깨어난다. 켄트는 침대에 누워있는 호가드를 보고 안심한다. 그때 호가드가 인사하면서 지나가자 놀란 켄트가 호가드의 침대 이불을 들춰본다. 이불안에는 배게와 헬멧이 놓여져 있다. 애니는 켄트에게 집 앞마당에 왜 군대가 와 있는지 묻는다.

 

 

 

 

 

 

- 멕코핀 고철소 -
장군은 군대를 이끌로 맥코핀 고철소로 향한다. 딘은 커피를 마시면서 기다리고 있다. 고철소에 도착한 켄트는 딘에게 괴물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딘은 전쟁이 난 줄 알았다면서 뒤에 있으니 따라오라고 말한다.

 

 

딘은 창고 열쇠를 찾으며 어떤 부자가 회사 건물 로비에 세운다며 팔라고 했었다며 시간 딱 맞춰서 왔다고 말한다. 딘은 애니에게 예술품이나아기나 탄생의 고통은 마찬가지라며 탯줄 자를 시간은 달라고 말한다.

 

 

 

 

 

딘은 창고 문을 열고 여기에 있다고 보여준다. 켄트는 고철로 만든 로봇을 보고 당황해한다. 로가드 장군은 켄트에게 밖으로 나오라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켄트에게 장비를 엄청나게 많이 가져왔는데, 켄트때문에 국고를 낭비했다고 소리친다.

 

 

 

 

 

호가드는 창고에서 미소지으며 켄트를 바라본다. 애니는 호가드가 말한게 이거라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애니닌 실재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었다며 웃는다.

 

 

애니는 작품이 마음에 들지만 몸에 붙어 있는 것들이 막 붙인것 같다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가 왜 여길 좋아하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이 켄드는 오늘부로 화장실이나 관리하게 될거라며, 워싱턴에 가서 책사을 비우라고 말한뒤 먼저 출발한다. 켄트는 군인들과 함께 출발한다.

 

 

 

 

 

군인들이 떠나자 딘은 자이언트에게 이제 움직여도 된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놈에 붙어 있는 고철들을 제거한다. 호가드는 장난감 총을 가지고 놀고 있다.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향해 아토모라 부르면서 장난감 총을 겨눈다. 자이언트가 아토모는 싫다면서 고철저미에서 'S'를 찾아 가습에 붙인뒤 '슈퍼맨'이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좋다면서 자이언트를 향해 장난감 총을 겨누고 작동시킨다. 호가드는 장난감 총이 고장나자 밑으로 내려와 고친다. 그때 자이언트는 총을 보고 눈빛이 변하여 광선을 발사한다. 작업을 하던 딘은 자이언트 눈에서 광선이 나가는 것을 보고 놀란다.

 

 

 

 

 

정신을 차린 자이언트도 당황해한다. 아무것도 보지 못한 호가드는 왜그러냐며 또다시 장난감 총을 겨눈다. 순간 자지언트의 눈빛이 변하고 광선을 발사한다. 딘은 재빨리 몸을 던져 호가드를 안고 뛰어 내린다. 딘은 호가드에게 몸을 낮추고 따라오라고 말한다. 딘은 자이언트에게 물러나라고 소리친다. 호가드가 그것은 사고였고, 자이언트와 자신은 친구라고 말한다.

 

 

 

 

 

딘이 자이언트는 무기이고, 걸어다니는 큰 총이라고 말한다. 자이언트가 자기는 총이 아니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저렇게 했다며 소리친다. 자이언트는 자신이 한것을 보고 놀라며 달려간다.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뒤따라 가면서 돌아오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가 떨어뜨린 장난감 총을 보면서 자이언트는 방어하기 위해 총에 반응한거라고 생각한다.

 

 

 

 

 

 

- 록웰 -
딘이 오토바이를 타고 호가드에게 다가간다. 딘은 걸어서는 언제 도착할지 모르니 타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오토바이를 타고 자이언트를 찾아 뒤따라간다. 록웰의 타워 위에 있던 아이들은 쌍안경으로 이동중인 군대차량을 바라보며 거짓말이 맞다고 말한다. 다른 아이는 자이언트를 발견하고 쌍안경으로 바라본다. 난간이 무너미지면서 아이들은 아래로 추락하고 벽에 걸린 쌍안경에 매달려 있다.

 

 

 

 


자이언트는 소리를 듣고 마을로 달려와 아이들이 떨어지기 직전에 받는다. 켄트는 딘과 호가드가 오토바이를 타고 록웰로 가는 것을 보고 뒤돌아 본다. 켄트는 마을이 공격당하고 있다고 소리친다. 로가드 장군도 자이언트를 발견한다.

 

 

 

 

 


- 록월 -
딘과 호가드가 마을에 도착한다. 자이언트는 호가드에게 자신은 총이 아니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 손위로 올라간다. 애니는 자이언트와 함께있는 호가드를 보고 놀란다. 사람들은 자이언트를 보고 미소짓는다.

 

 

 

 

 

 

그때 군인들은 자이언트를 향해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달려서 여기를 빠져나가라고 말한다.

 

 

 

 

 

딘은 탱크 앞을 막으면서 애가 같이 있으니 쏘지 말라고 말한다. 딘이 자이언트는 방어만 하고 있으니 쏘지 않으면 해가 없다고 말한다. 켄트는 자신이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켄트는 로가드 장군에게 자이언트가 아이를 죽였고, 어떻게든 저지해야 한다고 보고한다. 로가드 장군은 코드 레드를 발령한다. 워싱턴에서는 대통령에게 상황이 발생했다고 보고하고 전투기를 출격시킨다. 애니는 자동차를 타고 자이언트를 뒤따라 간다.

 

 

출격한 전투기는 자이언트를 뒤 쫓는다. 자이언트는 달려오는 버스를 피하려다 넘어지면서 절벽아래로 떨어진다. 자이언트의 몸이 반응하면서 하늘을 날아간다. 호가드는 날 수 있다면서 좋앟나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슈퍼맨처럼 주먹을 앞으로 뻗으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한쪽손을 뻗으며 하늘을 날아간다.

 

 

 

 

 

자이언트는 전투기의 공격을 받고 공격하지 않고 반대방향으로 날아간다. 그때 자이언트는 공격을 받고 지상으로 추락한다. 로가드 장군은 쓰러진 자이언트를 확인하고, 지역을 확보해서 놈의 정체를 파악하라고 지시한다.

 

 

정신을 차린 자이언트는 떨어진 호가드를 발견하는데,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고 슬퍼한다. 방어선을 구축한 군인들은 자이언트가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고 집중 공격한다. 공격을 받은 자이언트의 찌그러진 머리 부분이 다시 펴지면서, 전투모드로 변신한다. 자이언트는 탱크를 공격하면서 걸어간다.

 

 

 

 

 

 

애니와 딘은 쓰러진 호가드를 발견한다. 딘은 호가드가 정신을 잃었을 뿐 무사하다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를 데리고 병원에 가자고 말한다.

 

 

켄트는 자이언트의 공격을 피해 마을로 도망친다. 로가드 장군은 전함의 화력을 자이언트에게 집중하라고 지시한다. 자이언트는 방향을 돌려 전함을 공격하려 한다. 로가드 장군이 가져온 무기는 다 썼고, 놈을 저지할 수 없다고 말한다.

 

 

켄트는 노틸러스 호가 해안 가까이 있고, 아직 폭탄이 남았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이 맨슬리에게 저놈을 죽이자고 동족을 희생시키자는 것이냐며 묻는다. 켄트가 자이언트는 공격하는것은 무엇이든 쫓는다면서 마을 밖으로 유인해서 파괴하자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노틸러스 호에 로봇을 조준한 다음 명령을 기다리라고 지시한다. 노틸러스 호에서는 자이언트 위치를 확인하고 조준한다.

 

 

 

 

 

호가드는 정신을 차리고 차를 멈추고, 로봇을 도와줘야 한다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가 살아있는게 기적이라며 병원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그때 군인들이 길을 막고 자동차를 멈춘다. 군인들은 딘과 애니에게 당장 여기를 벗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딘은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사이 호가드는 자이언트를 향해 달려간다.

 

 

 

 

 

자이언트가 전함을 조준하고 발사하기 직전 호가드가 나타나 멈추라고 소리친다. 호가드 소리에 자이언트는 방향을 돌리고, 표적에서 벗아나 폭발한다.

 

 

자이언트의 위력을 본 로가드 장군은 공격준비하고 후방 진지로 후퇴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한다. 애니는 아들이 저기 있다며 소리친다.

 

 

 

 

 

자이언트는 호가드에게 총을 겨눈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자신이 호가드라며 죽이는 것은 나쁘고, 총은 목숨을 빼앗는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총이 되지 않아도 돼고, 무엇이 될지는 네가 선택하라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호가드를 알아보고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호가드는 사람들에게 자이언트가 착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방향을 돌려 마을을 바라본다.

 

 

 

 

 

노틸러스 호에서는 미사일 준비를 마쳤다고 보고한다. 딘은 로가드 장군에게 악한 로봇이 아니라 공격을 받고 방어 매커니즘이 발동한것이라고 말한다. 켄트는 로가드 장군에게 저런말 듣지 말고 기회가 있을때 괴물을 파괴해야한다고 소리친다. 딘은 장군에게 지금 쏘면 모든게 처음으로 돌아가게 된다고 말한다.

 

 

 

 

 

그 사이 자이언트는 호가드와 함께 마을로 걸어온다. 로가드 장군은 호가드를 발견하고 사격을 중지시킨다. 켄트는 속임수라며 장군의 무전기를 빼앗고 당장 미사일을 발사하라고 얘기한다.

 

 

 

 

 

로가드 장군은 켄트에게 미사일의 표적은 자이언트의 현재 위치라고 소리친다. 켄트는 자이언트가 이곳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대피소로 가서 웅크리고 숨으면 된다고 말한다. 로가드 장군은 살아남을 방법은 없다고 소리친다. 켄트는 살고 싶다면서 자동차를 빼앗고 출발한다. 그러자 자이언트가 길을 막고 켄트가 도망치지 못하게 막는다. 로가드 장군이 훌륭한 군인은 이런 상황에서 도망치지 않는다며 켄트를 잡으라고 지시한다.

 

 

 

 

 

마을에 대피경보가 울리고 사람들은 놀라서 하늘을 바라본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미사일이 땅에 떨어지면 모두 죽는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사람들을 내려다 보고 자신이 고친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하늘을 올려다본뒤, 호가드에게 '너는 여기에 있고, 나는 간다. 따라오지 마'라고 말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자이언트는 미사일을 향해 하늘을 날아간다. 자이언트는 슈퍼맨을 생각하며 미사일과 충돌하여 폭발한다. 사람들은 살았다고 기뻐한다. 로가드 장군은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호가드는 폭발한 하늘을 바라본다.

 

 

 

 

 

 

 

 

- 록웰 -
마을에는 아이언 자이언트를 추억하기 위한 동상이 세워져 있다. 애니는 딘의 작품중 최고라고 말한다. 애니는 호가드에게 집에갈 시간이라고 말한다.

 

 

 

 

 

딘은 호가드에게 장군이 보냈다며 상자를 건네준다. 딘은 이것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호가드는 상자를 열어 자이언트의 나사를 확인한다. 호가드는 자이언트가 보고 싶다고 말한다.

 

 

 

 

 

 

그날 밤 잠든 호가드는 움직이는 소리에 잠을 깬다. 침대 옆에 두었던 부품이 바닥에 떨어져 있다. 부붐에 불빛이 반짝이기 시작한다. 호가드는 창문을 열어주고 또 보자는 인사를 하며 미소짓는다.

 

 

 

 

 


- 아이슬란드 랑요쿨 빙하 -
빙하로 자이언트의 부붐들이 하나둘씩 이동하고 있다. 빙하속에 있던 자이언트가 눈을 뜬다.

 

 

 

 

 

 

 

 

[사진 출처] 영화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