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드디어 3월 28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원작 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이 개봉하였다. 영화에는 8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각종 게임 및 영화의 수많은 캐릭터와 아이템들이 등장한다. 백투더퓨쳐의 자동차 드로이안, 아키라의 오토바이, 킹콩, 아이언 자이언트, 처키, 고질라, 오버워치 트레이서 등이 가상현실의 공간에서 전투를 벌인다.

 

영화의 60%는 가상세계, 40%는 현실세계에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140분으로 다소 길지만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다. 영화를 고르는 기준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액션/SF영화들을 좋아한다면 극장에서 보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영화끝난 후 쿠키영상은 없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2018) 결말, 관람 후기

 

 

 

 

 

개봉일이 문화가 있는 날이라 할인받아서 영화를 보았다.

 

 

 

 

2018년 3월 개봉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2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 2017 제작
- 액션 외
- 2018.03.2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0분
-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 출연 : 마크 라이런스, 사이먼 페그, 올리비아 쿡, 타이 셰리던

 

 

2045년, ‘오아시스’라는 가상현실 속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는 모험을 그린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줄거리

 

 

2045년, 암울한 현실과 달리 가상현실 오아시스(OASIS)에서는 누구든 원하는 캐릭터로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뭐든지 할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 역시 유일한 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를 보내는 오아시스에 접속하는 것이다.

 

 

 


어느 날 오아시스의 창시자인 괴짜 천재 제임스 할리데이(마크 라이런스)는 자신이 가상현실 속에 숨겨둔 3개의 '이스터에그' 미션에서 우승하는 사람에게 오아시스의 소유권과 막대한 유산을 상속한다는 유언을 남기고, 그가 사랑했던 80년대 대중문화 속에 힌트가 있음을 알린다.

 


오아시스 시스템의 소유권과 유산을 받기 위해 수많은 플레이어 들이 모여들고, 현실에서 살인도 마다하지 않는 'IOI'라는 거대기업이 뛰어들면서 대규모 인력으로 이스터에그를 찾기 시작한다.

 

 

 

 

 

 

 

 

 

 


첫번째 미션은 자동차 경주이다. 경주에서 우승을 하게 되면 열쇠를 받게 되는데, 플레이어 모두 경주의 룰에 따라 경기를 하지만 마지막에 나타난 킹콩 때문에 결승선을 통과할 수 없다.

 


제임스 할리데이를 선망했던 소년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힌트가 영상을 보던 중 첫 번째 수수께끼를 푸는 데 성공하고, 첫번째 열쇠와 두번째 이스터에그에 대한 힌트를 얻게 된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를 중심으로 오아시스에서 만난 친구들이 모여 팀을 이루게 되고, 두번째 이스터에그를 찾아 나선다. 한편 웨이드 와츠의 우승을 저지하기 위해 'IOI' 기업은 현실에서 와츠가 살고 있던 컨테이너집을 폭발시킨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반군의 도움으로 사만다가 있는 곳으로 피신하게 된다. 두번째 힌트가 할리데이가 사랑했던 여인과 관련있음을 알게된 와츠는 큐레이터와의 내기에서 이겨 25센트 동전을 받는다.

 

 

 


두번째 힌트가 가리키는 곳은 제임스 할리데이가 사랑했던 여인과 첫 데이트를 했던 장소인 극장이다. 극장안으로 들어가면서 샤이닝이라는 영화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와츠와 친구들은 이곳에서 두번째 열쇠와 세번째 이스터에그의 힌트를 얻게 된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와 친구들이 두번째 열쇠까지 찾게 되자, 'IOI' 기업 소렌토는 와츠와 사만다가 있는 곳으로 병력을 이끌고 쳐들어온다. 사만다는 와츠를 탈출시키고 잡히게 된다.

 

 

소렌토는 세번째 이스터에그의 힌트가 되는 행성에서 IOI의 대규모 인력을 투입하고, 외부에서의 접근을 막기위해 장막을 설치한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사만다를 탈출시키기 위해서 친구들과 소렌토의 오아시스 VR을 해킹하여 사만다를 탈출시킨다. 사만다는 풀려났지만 소렌토의 계획을 알고, 와츠에게 병력을 모아 신호를 보낼때 공격하라고 한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온라인에서 생중계로 오아시스를 지키기위해 모여달라고 방송을 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행성에 모이기 시작한다.

 

 

'모두의 꿈과 희망이 되는 오아시스를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승해야 한다!'

 

 

 

사만다는 소렌토의 VR에 접근하여 주문을 확인하고, 구슬에 근접하여 주문을 외워 장막을 해제시킨다.

 

 

 

 

 

 

 

 

 

 

드디어 전투가 시작이 되고, 와츠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세번째 이스터에그가 있는 곳까지 가게 된다. IOI기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고 있고 이를 지켜보던 와츠는 게임에서 이기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그 순간 소렌토 일당이 나타나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와 격투를 벌이게 되는데, 소렌토는 행성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 아바타를 파괴할 수 있는 폭탄을 터트리게 된다.

 

 

모든 플레이어 아바타가 파괴된 상황에서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큐레이터에게서 받은 25센트 동전때문에 마지막 기회를 얻게 된다.

 

 

게임속에 숨어 있는 게임 개발자의 이름을 찾으면서 미션을 통과하게 되고, 세번째 열쇠를 받게 된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가 우승하는 것을 막기 위한 소렌토는 와츠와 친구들이 타고 있는 차량을 추격하여 방해하기 시작한다.

 

 

모든 미션을 통과한 와츠는 세개의 열쇠를 꽂아 들어간 곳은 할리데이가 어린시절을 보낸 방이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이곳에서 에그를 받고 우승하게 되고, 소렌토는 현실세계에서 저지를 일들 때문에 경찰에 잡혀가게 된다.

 

 

게임에서 우승하게 된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는 오아시스에 대한 지분을 함께해준 친구들과 나누기로 하면서 결심한다. 이후 대기업의 접속을 차단하여 오아시스를 지키고, 사랑도 얻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출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스틸컷

 

 

 

이상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의 관람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