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제목만 보고 애들 영화인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영화 운동회는 한국 사회의 모습을 평범한 가족이 살아가는 모습에 투영시킨 풍자 코미디 영화다.

 

승희의 가족들 모습안에 뉴스로 접했던 각 계층간의 갈등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조금은 억지스러운 설정이긴한데 영화를 보다보면 우리들의 이야기를 하는것 같아서 조금은 씁슬해 진다.

 

 

 

 

 

영화 운동회(A Field Da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3월 개봉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2

 

 

 

 

 

 

 

 

 

 

 

 

 

 

운동회(A Field Day)

 

 

- 2016 제작
- 드라마
- 2018.03.22 개봉, 75분
- 감독 : 김진태
- 출연 : 김수안, 양지웅, 이정비, 최혁
- 줄거리

“오늘 반드시 니들은 이긴다”

세상에서 지는 건 제일 싫은 9살 소녀 '승희' 핑크빛 짝사랑에 배신당한 것도 모자라 엎친데 덮친 격 가족들까지 속을 썩인다.
직장에서 해고 당한 아빠,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빼앗긴 엄마, 어쩌다 아버지 연합 활동 중인 할아버지, 그리고 의욕만 앞선 열정페이 삼촌.
가족이지만 서로에게 말 못할 비밀을 가진 이들은 절대 상상할 수 없었던 순간, 마주하게 된다! 과연 ‘승희’ 가족에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운동회(A Field Day) 줄거리

 

 

승희(김수안)의 운동회가 있는 날, 늦잠을 잔 승희네 가족은 자동차를 타고 학교로 이동한다. 그런데 가족들 모두 몸이 성한곳이 없다.

 

 

 

 

 

한달전의 상황으로 돌아간다. 승희 아빠 철구(양지웅)은 과장으로 직장생활중인 철구는 하루아침에 해고를 당한다. 엄마 미순(이정비)은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나갔다가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이사장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승희 할아버지 순돌(박찬영)은 동네 어르신들과 모여 술을 자주 마신다. 집나간 삼촌 민석(최혁)은 영화와 드라마 대본을 쓰는 작가로 돈도 못받으면서 일하고, 친구집에서 얹혀살고 있다.

 

 

 

 

 

승희는 학교에서 짝사랑하는 친구가 운동회때 2인3각 달리기 경기에 나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승희도 운동회에 짝궁 강호(김진우)와 2인3각경기에 나가기로 한다. 선생님은 1등하면 짝궁을 바꿔준다고 한다.

 

 

 

 

 

아빠 철구는 해고되었다는 말도 못하고, 엄마는 이사장을 만나고 돌아온뒤 이사장을 생각하면서 미소를 짓는다. 민석은 혼자 술을 마시다 친한형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돌아오는데, 친구는 그동안 밀린 돈을 달라고 한다. 승희는 짝사랑 친구가 곰인형 이야기를 하자 자신에게 줄 선물인 줄 알고 좋아한다.

 

 

 

 

 

철구는 해고된 직원들이 회사에 모여서 복직시위를 하는데 철구는 집회에 참가하지 않고, 회사 부장을 찾아간다. 부장은 시위대를 해산시키면 복직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말을 한다.

 

 

 

 

 

강변 공원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던 할아버지 순돌에게 한 청년이 접근하여 이야기를 들어준다.

 

 

 

 

 

미순은 손수건을 돌려주러 무료급식소를 찾아가는데 이사장은 미순에게 앞으로 같이 일하자고 말하는데, 얼떨결에 같이 하게 되는데 이사장이 성경책을 내밀면서 한번 읽어보라고 말한다.

 

 

 

 

 

 

청년이 이끄는 곳으로 이동한 할아버지와 동네 어르신들은 그곳에서 아버지 연합회 활동을 하게 된다.

 

 

 

 

 

 

 

 

 

 

 

 

민석은 대본을 전달하러 사무실에 들렀는데 영화촬영이 엎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PD가 사는 집으로 찾아가지만 이미 해외로 도주했다는 소식에 절망한다.

 

 

 

 

 

미순은 절에 다니느라 무료급식소에 나가지 않았는데, 이사장이 찾는 다는 소리에 바로 달려간다.

 

 

 

 

 

승희는 강호와 함께 2인3각 달리기 연습을 하지만 마음과 발이 맞지 않아 강호가 쓰러진다. 철구는 일자리를 구하러 다니지만 아르바이트 자리뿐이고 정규직 일자리는 구하기 힘들다는 담당자의 말을 듣고 회사 집회에 참여하면서 기회를 엿보기로 한다.

 

 

 

 

 

승희는 짝사랑 하던 친구에게 여자친구가 있다는 소리에 울면서 집으로 돌아오고, 배신한 짝사랑 남자친구를 이기기 위해 2인3각 달리기 연습에 몰두한다.

 

 

 

 

 

민석은 얼마전에 만났던 형에게 돈을 부탁하여 빌리는데, 같이 용역 일한번 해보자는 제안을 받는다. 아버지 연합회에서는 할아버지 순돌을 대장으로 임명하고, 집회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철구는 부장을 만나서 못하겠다는 이야기를 한는데, 이모습을 김대리(김종인)이 지켜보게 된다. 미순은 무료급식소에서 성경을 읽일고 있는데, 이사장이 친구를 위해 밥을 해주기로 했다면서 식자재를 나른다.

 

 

 

 

 

승희는 첫사랑을 피해 강호와 함께 강가 산책로를 걷기 시작하는데, 강호는 같이 하기 싫다면서 묶었던 끈을 풀어버리고 가버린다.

 

 

밥도 못먹고 회사 집회에 참석하던 직원들에게 이사장이 밥을 가지고 나타난다. 민석은 친한형과 함께 시위 진압하는 일을 하게 되는데, 알바생들의 일당을 책임지게 된다.

 

 

집회현장에서 배식을 하는데 미순과 철구는 마주친다.

 

 

 

 

 

시위 지압인력들이 들어와 회사 직원들과 몸싸움이 벌어진다. 그때 아버지 연합회에서 시위대를 막기위해 회사로 들어와 몸사움을 시작한다.

 

 

 

 

 

이사장이 쓰러졌다는 소리를 듣고 미순이 달려간다. 그러다 미순은 동생 민석과 만나 서로를 알아보게 되고, 할아버지 순돌과 철구도 마추진다. 이사장은 미순을 구한다면서 민석을 때리기 시작하자 미순은 이사장을 때린다. 아버지 연합회 회원이 아들 철구를 때리자 회원을 때리기 시작한다.

 

 

 

 

 

 

 

 

미순을 민석의 친한 형이 때리자 민석은 친한 형을 때리고, 김대리가 아버지 순돌을 때리자 철구는 기타로 김대리를 때린다. 그때 김대리는 차에서 부장과 이야기하는 모습을 봤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철구, 민석, 순돌, 미순은 서로의 조직에 의심을 받으면서 몰리기 시작한다. 승희는 혼자 길을 잃고 전화를 하는데 아무도 받지 않는다. 그때 강호가 나타나 승희를 도와 준다.

 

 

 

 

 

 

 

순돌이 달리자 철구, 미순, 민석이 함께 도망친다. 그러자 회사 직원들은 철구를 잡기 위해 달리고, 용역회사 직원은 민석을 잡기위해 달리고, 아버지 연합회는 순돌을 잡기 위해서 달리고, 봉사회원들은 미순을 잡기 위해 달린다.

 

 

승희는 엄마가 알려주는데로 오른손으로 강물을 잡고 걸어오라는 말을 듣고 걷기 시작하고, 멀리서 달려오는 가족을 발견한다.

 

 

 

 

 

가족들은 오지말라고 소리치고, 승희는 가족에게 달려가다가 멈춘다. 승희는 달려가다 아빠에게 뭐하냐고 물어보는데, 아빠는 승희 다리에 있는 2인3각 끈을 보고 운동회한다면서 1등하면 선물준다라고 말 하면서 달려간다.

 

 

 

 

 

 

 

 

운동회 당일 승희가 학교에 도착하고 강호와 함께 2인3각 달리기를 한다.

 

 

 

 

 

1등으로 달리던 승희과 강호는 강호가 중간에 넘어지자 승희는 강호를 일으켜 마지막으로 결승선을 통과하고 가족들과 함께 좋아한다.

 

 

 

 

 

 

 

가족들은 운동회가 끝난뒤에서 운동장을 뛰고 즐거워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운동회(A Field Day) 스틸컷


 

 

 

 

 

이상 영화 운동회(A Field Day)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