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로건 럭키(Logan Lucky)는 상당히 유명한 배우(채닝 테이텀, 아담 드라이버, 다니엘 크레이그, 캐서린 워터스턴, 케이티 홈즈, 힐러리 스웽크 등)들이 많이 출연한다. 로건 럭키는 마지막에 예상을 깨는 반전이 있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잘 만들어진 킬링타임용 영화이다.

 

 

 

 

영화 로건 럭키(Logan Lucky, 2018) 반전 결말, 줄거리, 후기

 

 

 

 

2018년 3월 개봉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2

 

 

 

 

 

 

로건럭키(Logan Lucky)

 

- 2017 제작
- 코미디 외
- 2018.03.14 개봉, 119분
- 감독 : 스티븐 소더버그
- 출연 : 채닝 테이텀, 다니엘 크레이그, 아담 드라이버, 라일리 키오

 

 

 

 

 

 

 

 

 

 

 

 

로건럭키(Logan Lucky) 줄거리

 

미식축구선수로 잘나가던 지미 로건(채닝 테이텀)은 다리 부상으로 은퇴후 광부가 되어 레이싱 경기장 싱크홀 보수 일을 하며 살아간다.

 

 

 

 

지미가 다리를 저는 것을 본 회사 고위관계자는 보험관련 미리 알리지 않았다는 이유로 해고 한다.

 

 

 

 

지미의 동생 클라이드 로건은 이라크 파병 중 한쪽 팔을 잃고 바텐더로 일하며 하루 벌어 하루 사는 생활을 하고 있다.

 

 

 

 

레이싱 경기장에서 싱크홀 보수 공사 인부로 일하던 중 경기장 곳곳의 돈이 어떻게 지하금고로 모이는지 알게 된 지미 로건은 일생일대 한 방을 위해, 동생 클라이드 로건과 레이싱 경기장의 금고를 털기로 계획한다.

 

 

 

 

이들 형제는 금고를 털기 위해 감옥에 수감되어 있는 폭파 전문가 조 뱅(다니엘 크레이그)을 만나 설득하게 되고, 조 뱅은 자신의 형제들도 포함시킬것을 요구한다.

 

 

 

 

 

 

로건 형제는 조 뱅(다니엘 크레이그)과 조 뱅의 형제들까지 몽땅 섭외해 '오션스' 버금가는 팀을 꾸린다.

 

 

 

 

 

 

 

 

 

 

조 뱅을 탈옥시키기 위해 클라이드는 고의로 자동차 사고를 내고, 조 뱅이 있는 감옥으로 들어간다.

 

 

 

 

지미 로건과 조 뱅의 형제들은 역할을 나누어 지하금고로 통하는 수공관을 찾는 등 계획대로 준비를 한다.

 

 

 

 

싱크홀 보수 공사가 예상보다 일찍끝이 난다는 소식을 들은 지미 로건은 계획을 앞당기게 된다.

 

 

 

 

계획한 당일 클라이드 로건과 조 뱅은 탈옥하고, 스피드광 여동생 멜리(라일리 코프)의 도움을 받아 레이싱 경기장 잠입하는데 성공한다.

 

 

 

 

곰돌이 젤리와 생활 용품들로 폭탄을 만들어 현금 수송관을 터트린 후 진공청소기로 금고에 있던 돈을 쓸어 담는다.

 

 

 

 

 

 

돈을 가지고 경기장 밖으로 이동하는 동안 약간의 위기가 있었지만 돈을 훔치는데 성공한다.

 

 

 

 

 

 

 

 

 

 

클라이드와 조 뱅은 다시 감옥으로 돌아가고 지미는 돈을 실은 트럭을 타고 레이싱 경기장을 빠져 나간다. 하지만 지미는 돈을 주유소에 버리고 딸의 경연대회장에 모습을 나타낸뒤 사라진다.

 

 

 

 

지미가 돈을 버리고 잠적하면서 지미 로건 동생들과 조 뱅 형제들은 한푼의 돈도 받지 못한다.

 

 

 

 

레이싱 경기장 금고 도난사건으로 FBI에서는 수사를 시작하고, 의심스러운 로건 형제들과 조뱅을 수사하지만 증거를 찾지 못한다.

 

사건이 발생하고 6개월이 지난후 레이싱 경기장 CEO는 도난당한 돈은 보험사로부터 받았기 때문에 수사를 종결할 것을 요청한다.

 

 

 

 

사건 종결후 지미 로건은 따로 숨겨둔 돈을 찾아 나눠준다.

 

 

 

 

지미는 조 뱅 형제들이 모르게 또 다른 계획을 세우고, 사건 당일 따로 돈을 빼낸 것이었다.

 

이들 모두 한자리에 모여 술을 마시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로건 럭키 스틸컷

 

 

 

 

이상 영화 로건럭키(Logan Luck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