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는 당갈(2016)의 아미르 칸과 자이라 와심이 출연하였고 인도에서 살아가는 여성의 힘든 현실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영화다.

 

인시아(자이라 와심)는 가수의 꿈을 키워가며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엄마 나즈마(메헤르 비즈)는 딸의 꿈을 지켜주기 위해 노트북을 사준다. 인시아는 폭력적이고 가부장적인 아버지 파루크(라지 아르준)에게 들기치 않기 위해 '시크릿 슈퍼스타'라는 가명으로 얼굴을 가리고 노래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다. 인시아의 영상은 엄청난 조회수와 좋아요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다.

 

아버지가 해외에 취직을 하면서 원치않는 이사와 결혼을 하게될 위기에 놓인 인시아는 친구인 친탄(티르트 샤르마)의 도움을 받아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샥티 쿠마르(아미르 칸)를 만나 노래 녹음을 하고 유능한 변호사를 소개받는다. 하지만 나즈마는 남편과의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 인시아는 엄마가 자신을 지키기 위해 했던 얘기를 듣고 마음을 바꾸고 꿈을 포기한다. 가족이 사우디로 떠나는날 나즈마는 당당하게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는 딸을 보고 아이들을 데리고 공항을 나온다. 인시아는 어워드에 참석하여 '시크릿 슈퍼스타'가 자신이라는 것을 밝힌다는 내용이다.

 

살아가는 모습과 환경은 다르지만 재미와 감동을 느낄수 있었고, 음악과 스토리의 조화가 잘되어 있는 영화로 다시봐도 좋을 영화다. 인도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목소리는 전체공개! 얼굴은 비공개?
까칠한 사춘기 소녀의 비밀스런 랜선 라이프!
전 세계를 발칵 뒤집은 유튜브 스타가 온다!

 

 

 

 

 

 

 

 

 

 

 

 

영화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 2017)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58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

 

 

- 2017 제작
- 인도, 코미디 외
- 2019.10.2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50분
- 감독 : 아드바이트 찬단
- 출연 : 아미르 칸, 자이라 와심, 메헤르 비즈, 마누즈 샤르마

 

 

아미르 칸(샥티 쿠마르 역)
자이라 와심(인시아 말릭 역)
메헤르 비즈(나즈마 역)
라지 아르준(파루크 말릭 역)
파루크 자파르(바디 아파 역)
마누즈 샤르마(란지트 역)
티르트 샤르마(친탄 역)
카비르 사지드(구두 역)
니키타 아난드(쉬탈 맘 역)
모날리 타쿠르(모날라 타쿠르 역)
모나 엠베가온카르(쉬나 사바왈라 역)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 줄거리

 

 

인시아(자이라 와심)는 친구들과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 기차안에서 악상을 떠올리며 노래를 부른다. 친탄(티르트 샤르마)은 인사아의 노래소리를 듣고 다가와 노래를 듣는다. 친탄은 인시아에게 노래 진짜 좋다고 말한다. 친탄은 학교 대항 경연대회가 있는데 솔로댄싱, 그룹댄싱, 뷰티 콘테스트, 노래를 하는데 모든종목중에서 1등에게는 노트북과 1년 무료인터넷이 제공된다고 알려준다. 인시아는 전단지를 하나 달라고 말한다. 인사아는 전단지를 보면서 우승에 대한 꿈을 꾼다.

 

 

 

 


기차는 역에 도착하고 엄마 나즈마(메헤르 비즈)는 인사아 마중을 나온다. 엄마는 아이돌쇼에서 샥티 쿠마르(아미르 칸)가 애들한테 한말은 정말 끔찍했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눈은 왜 그렇게 되었는지 묻는다. 엄마는 찬창 문 열다가 부딪혔다고 말한다.

 

 

 

 

 

인시아와 엄마는 집으로 돌아온다. 동생 구뚜는 초콜렛 선물을 내놓으라며 떼를 쓴다. 엄마는 구뚜에게 초콜렛을 준다.

 

 

인시아와 엄마는 함께 TV를 보고 있다. 참가자가 노래를 부른뒤 모날리는 너무 귀엽다고 말한다. 그러자 샥티 쿠마르는 우리가 귀여움을 판단하는 거냐며 재능이 없으니 나가라고 말한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엄마와 인시아는 글래머 어워드를 함께 본다. 엄마는 인시아 최고의 음악 작곡가는 누가 될것 같은지 묻는다. 인시아는 누구든 될거라고 마한다. 엄마가 샥티 쿠마르는 아직 상받은 적이 없다며 예전에는 좋은 노래를 만들었지만 요즘에는 괜찮은 노래 리믹스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누가 최고 가수가 될 것 같은지 묻는다. 엄마는 수다 벤캇이 상을 탈거라고 말한다. 인사아는 모날리 타쿠르가 받을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뭐든 들어주기 내기를 하자고 말한다. 엄마는 알았다고 말한다.

 

 

 

 

 

샥티 쿠마르가 나와서 최고 가수상 시상식을 한다. 샥티 쿠마르는 자신이 키운 사람 모날리 타쿠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신이 무대위로 올라가 상을 받는 상상을 하면서 TV를 본다.

 

 

 

 

 

 

인시아는 엄마에게 자기가 이겼다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인시아는 학교 대항 노래 대회가 있는데 참가하고 싶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빠한테만 말하지 말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결승에 진출하면 뭄바이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엄마는 안된다고 말한다. 아빠가 맨날 기타를 때려부순다고 난리인데 절대 허락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가 뭐든 들어주기로 약속했다며 들어달라고 말한다. 엄마는 뭐든 부탁하라고 했지만 인생은 아니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실망한다. 엄마는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아빠가 집에 늦게 들어오는데, 지치고 배고플때 밥먹고 있을때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그러면 허락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좋은 생각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1등하면 노트북과 1년 인터넷 무료니까 좋은 노래를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가 아무노래나 불러도 꼭 이길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모날리 타쿠르보다 더 좋아하는 가수가 인시아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약을 가져와 엄마 눈에 약을 발라준다.

 

 

 

 


늦은밤 인시아가 잠을 자고 있다. 아빠 파루크(라지 아르준)가 퇴근하고 돌아온다. 인시아는 일어나 불을켜고 전단지를 가지고 나온다. 아빠는 물좀 가져오라고 말한다. 인시아가 아빠에게 물을 가져다준다. 아빠는 인시아에게 여행은 어땠냐며 배우고 왔는지 시간을 낭비하고 왔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파루크에게 저녁을 가져다 준다. 인시아가 눈치를 보며 얘기하려는데, 파루크는 음식이 싱겁다며 아내를 부른다. 파루크는 17시간 일하고 와서 제대로 된 밥도 못 먹는 거냐며 화를 낸다. 나즈마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손을 씻으며 가방을 싸놨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모래 떠나는거 아닌지 묻는다. 파루크는 셋째날에 떠난다고 얘기했는데 기억하는게 뭐냐며 화를 낸다. 파루크는 접시를 던져버리면서 한번만 더 미안하다고 말하면 접시로 끝나지 않을거라며 화낸다.

 

 

 

 

 

인시아는 자신이 치우갰다며 바닥에 떨어진 카레를 전단지로 닦는다. 나즈마는 가방 짐을 꾸리고 거실로 나온다. 인시아가 엄마는 아빠를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아빠는 좋은 남편이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는 누가 우리를 돌보겠냐며 외할아버지한테 의지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기가 엄마를 돌볼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계획이 뭔지 묻는다. 인시아는 목적지가 먼저 결정되고 그다음에 길이 정해진다고 말한다. 엄마는 닭이 먼저인지 계란이 먼저인지 묻는다. 인시아는 상황에 다라서 다르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닭이 먹고 싶으면 계란이 먼저이고 그러면 부화해서 크면 요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믈멧이 먹고 싶다면 닭이 먼저여야 닭이 계란을 낳아줄 거라고 말한다.

 

 

나즈마가 인시아는 모든 질문에 답이 있다며 웃는다. 인시아는 답은 우리가 찾으면 된다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랑은 논쟁을 못하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신이 좋은 계획을 세우면 아빠를 떠나자는 약속을 하라고 말한다. 엄마는 알았으니 그만 자라고 말한다.

 

 

 

 

 

다음날 파루크는 짐을 챙겨 일을 떠난다. 나즈마는 남편이 떠나자 즐거워한다. 일어난 인시아는 스쿨버스를 타고 학교로 간다. 인시아는 노트를 펼쳐 노래 가사를 적으며 악상을 떠올린다. 수업시간 인시아가 노래 생각을 하고 있는데 선생님이 질문을 한다. 인시아는 노래가 떠올랐는데 대답을 하다 잊을것 같다며 대답하지 않는다. 인시아가 대답을 하지 않자 선생님 손바닥을 때린다. 쉬는시간 인시아가 노래를 생각한다. 친탄은 초콜렛을 먹으라고 주고 돌아간다.

 

 

 

 


인시아가 수업 마치고 집으로 돌아돈다. 나즈마는 거실 테이블 위에 선물을 올려놓고 구뚜에게 문을 열라고 말한한다. 인시아는 테이블 위에 놓여진 선물을 보고 기뻐하며 펼쳐본다. 인시아는 노트북인것을 알고 얼마 준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엄마는 1000루피를 줬는데 노트북이 망고보다 비싸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무슨돈이 있어서 샀는지 묻는다. 엄마는 어젯밤에 음식에 소금을 넣었더라면 인시아가 대회에 나가서 우승했을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돈을 빌렸는지 물으면서 이것는 못받으니 다시 돌려주라고 말한다. 엄마는 인생에 많은 것들이 있는데 모든것을 다 해줄수 없다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가 웃는것을 보는게 낙이고 그거면 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노트북을 꺼낸뒤 전원을 켠다. 인시아는 엄마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사진을 찍고, 춤연습을 하고, 요리 레시피를 보고, 영화를 본다.

 

 

 

 

 

 

인시아는 유튜브에서 노래 영상을 보다가 조회수와 영상에 달린 댓글을 보게 된다. 인시아는 방에서 노트북으로 촬영을 하려다 덮어버린다. 엄마는 인시아에게 이시간에 왜 안자고 있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싶다고 말한다.

 

 

엄마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서 리야드에 있는 아빠가 보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잘 알고 있는지 묻는다. 엄마는 새벽 3시니까 꿈 그만꾸고 그만 자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잠이나 자라면서 꿈은 꾸지 말라'니 어떻게 그럴수가 있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잠들면 꿈을 꾸면 안되는것인지 묻는다. 인시아가 우리는 꿈을 꾸면서 깨닫는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꿈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며 꿈은 기본 권리라고 말한다.

 

 

 

 

 

엄마는 짧게 말해서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인시아는 온 세상이 내 목소리를 듣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학교, 바로다, 인도뿐만 아니라 온 세상이 나를 최고의 가수로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나를 알리고 싶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그게 엄마의 꿈이기도 하다며 그렇게 될거라고 믿는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말해봐도 소용이 없다며 슬퍼한다. 엄마는 좋은 생각이 났다면서 부르카를 입으라며 던져준다.

 

 

 

 

 

인시아는 이것입고 영상를 만들라는 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온 세상이 인시아 목소리를 듣기만 하면되고 얼굴은 안보여줘도 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우스꽝스럽다며, 유명해지고 싶은데 얼굴을 숨기라는 것인지 묻는다. 엄마는 목적지를 바꾸라는말이 아니라 길을 바꾸는 것뿐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바보같은 아이디어라며 절대 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다음날 인시아는 부르카를 입고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촬영한다. 인시아는 이름은 말할수 없으니 영상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말한뒤 노래를 시작한다. 인시아는 무대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상상을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인시아는 노래 영상을 만든 뒤 유튜브에 '시크릿 슈퍼스타'채널을 만들고 영상을 올린다. 영상을 올린뒤 조회수와 좋아요를 확인하지만 0건, 댓글이 0 인것을 보고 바보같은 생각이었다며 노트북을 덮어버린다.

 

 

 

 


인시아는 수학 과외를 들으러 간다. 선생님은 늦게 왔다며 혼을 낸다. 수업이 끝나고 친탄은 인시아를 따라온다. 인시아는 왜 따라오는지 묻는다. 친탄은 인시아가 수업에 늦게 왔으니 노트필기 필요하면 빌려주겠다고 말한다. 친탄은 인시아에게 페이스북에 추가했는데 댓글을 왜 안올렸는지 묻는다.

 

 

그러자 인시아는 우리가 친구인지 묻는다. 친탄은 친구가 아니었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아무말없이 돌아가자 친탄은 실망하며 돌아간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삼각법 합계 풀었는지 묻는다. 친탄은 집밖에서 기다릴테니 자기꺼 보고 적으라고 말한다. 그러자 인시아는 경비원이냐며 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에게 밥먹게 상차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유튜브 조회수를 확인하고 기뻐하면서 엄마에게 보여준다. 인시아는 11470명이나 봤다면서 평생동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만나지도 못할거라며 기뻐한다. 인시아는 이게다 노트북 덕분이고, 엄마의 생각이 맞았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슈퍼스타가 될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모두가 슈퍼스타를 알지만 비밀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안그러면 아빠가 노트북이랑 우리를 집밖으로 내쫓을 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아빠가 알면 안된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아빠는 유튜브도 안보니까 모를것이고 아무일도 없을거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내일 아빠가 돌아오는데 하루종일 집에 있을테니까 조용히 있으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아빠가 언제 리야드에서 일자리를 구하는지 묻는다. 아빠가 리야드로 가면 11개월은 떨어져 지낼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그렇지만 라마단 기간 동안에는 24시간 집에만 있을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딱 한달이니 참아낼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사람들이 올린 댓글을 확인하고 답변을 올린다. 인시아는 새벽 3시인데 아직 안자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남자는 뉴욕이고 저녁 5시 30분이라고 댓글을 단다. 인시아는 뉴욕 사람들도 영상을 본다며 기뻐한다.

 

 

 

 

 

 

 

 

 

 

 

 

 

 


다음날아침 파루크가 집으로 돌아온다. 남편은 아내에게 별일 없는지 묻는다. 파루크는 인시아가 노트북을 안고 자는모습을 보고 어디서 났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오빠가 보내줬다고 말한다. 파루크가 나즈마 오빠는 쓰레기나 버리는걸 좋아하느 사람이 새것을 보낸것인지 묻는다. 인시아는 아빠가 별다른 말을 안하는 것을 보고 미소짓는다.

 

 

 

 


신문을 보던 파루크는 바디 아파(파로크 자파)에게 샤룩칸 영화가 나왔는데 영화 보러 가자고 말한다. 바디 아파는 삼촌이 죽은뒤로는 극장에 안가봤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도 영화보고 싶어하는데 같이 가자고 말한다. 그러자 아빠는 10학년 시험도 중요하다며, 영화, TV, 기타, 노트북은 올해 다 끊어야 한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인시아에게 요즘 세상은 공부 못하면 아무것도 못한다고 말한다. 엄마는 인시아에게 미인하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괜찮다며 기타치는 동작을 한다.

 

 

 

 

 

인시아는 가족들이 영화보러 떠나자 기타를 준비하고 옷을 갈아입고 촬영준비를 한다. 인시아는 두번째 영상으로 엄마에게 바치는 노래를 부른다. 인시아는 두번재 영상을 엄마에게 보여주고 기뻐한다. 엄마는 남편지갑에서 몰래 돈을꺼내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사준다.

 

 

 

 

 


인시아는 친구들이 모여서 자신이 올린 보고 있는 것을 보며 미소짓는다. 과학 시험시간 인시아는 시험을 보고 있다. 인시아는 신문에 '시크릿 슈퍼스타' 기사가 난것을 보고 시험치다말고 일어난다. 인시아는 준비해서 내일 재시험을 치겠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엄마 사인을 받아오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인시아 엄마가 이 수업에 받아달라고 사정했었는데 받아준게 시간 낭비였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사정한것이 아니고, 선생님이 수업료를 두배를 받았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인시아 아빠가 두배의 수업료를 냈는데, 그 수업료는 인시아 아빠가 힘들게 번 돈에서 나온 거라며 아빠 사인도 받아오라고 말한다. 선생님은 사인을 안받아오면 집에 전화하겠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뛰쳐나가자 친탄도 뒤따라나와 인시아에게 무슨일인지 묻지만 대답하지 않고 달려간다. 인시아는 몰래 집에서 신문을 가지고 옥상으로 올라가서 읽는다. 친탄은 인시아가 신문을 읽고 있는것을 보고 웃으면서 그게 인시아 였는지 묻는다. 놀란 인시아는 무슨 헛소리냐며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친탄은 영상을 다봤고, 인시아 목소리는 알아들을 수 있다고 말한다. 친탄은 학교에서 모두 인시아 동영상을 봤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또 누가 아는지 묻는다. 그러자 친탄은 자기말고는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친탄은 아무도 모르게 하려고 부르카를 입은 것인지 묻는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신문을 가져가고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달라고 부탁한다. 친탄이 비밀은 잘 지키고 절대로 밝히지 않겠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친탄은 자기도 비밀을 하나 말하겠다며 인시아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친탄은 인시아가 슈퍼스타 라서가 아니라 그전부터 사랑했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아내에게 신문이 안왔는지 묻는다. 그러자 구뚜는 오늘 신문 안왔다고 말한다. 파루크가 TV를 켜고 보는데 시크릿슈퍼스타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엄마와 인시아는 긴장하면서 아빠 눈치를 본다. 구뚜는 엄마와 누나의 눈치를 보고 아빠에게 공룡 그림 좀 보라면서 달려든다. 파루크는 커피를 쏟으며 일어나 씻으러 간다.

 

 

 

 

 

TV에서는 시크릿 슈퍼스타의 조회수가 3천만을 넘었고, '나는 누구인가?'노래가 유튜브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말한다. 아빠가 옷을 갈아입고 나오자 인시아는 채널을 바꿔버린다. 방송에서는 인도가수 협회에서 샥티 쿠마르를 보이콧하기로 결정했고 샥티 쿠마루는 새영화의 가수가 준비되지 않고 있다는 내용이다.

 

 

 

 

 

파루크는 아내에게 내일 자히르 딸 결혼식이니 같이 가자고 말한다. 그사람들은 현대식이라 부르카는 안입고 가도 된다며 구뚜에게도 같아 가자고 말한다.

 


인시아는 댓글로 올라온 영상을 확인한다. 샥티 쿠마르는 영상을 다 봤는데 꽤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잠재력이 있으니 미래를 만들고 싶으면 샥티에게 전화하라며 번호를 남긴다. 인시아는 별로라며 노트북을 닫아버린다.

 

 

 

 


다음날 엄마는 인시아에게 아빠한테 얘기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과학시험 때문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개인 수업때의 시험인데, 학교시험은 열심히 공부할 거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몇점인지 묻는다. 인시아는 100점 만점에 30점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벼락시험이라서 준비가 안되었다며 미리 알았더라면 준비 했을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아빠 사인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시험지를 보면서 한숨을 쉰다.

 

 

 

 

 

파루크는 기타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학교시험은 열심히 공부해서 70점 받겠다고 말한다. 아빠는 인시아는 통과도 못한다면서 기타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한번더 말하게 하지말라고 말한다.

 

 

인시아가 기타를 가져가자 아빠는 기타줄을 모두 끊어 버린다. 파루크는 다시 말할때까지 줄 매지 말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기타를 보면서 이게 시험과 무슨 상관 이냐며 음악때문에 실패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 앞을 막으면서 아빠한테 사과하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이게 사과하는거냐며 화를 낸다.

 

 

 

 


인시아는 힘없이 책상에 엎드려있다. 친탄이 다가와 어깨를 치면서 장난친다. 인시아는 왜 귀찬게 하는거냐며 저리가라고 소리친다. 친탄은 미안하다며 일어난다. 인시아가 복도를 지나가자 친탄은 또 어깨를 치면서 말을 건다. 인시아는 왜 귀찮게 하는거냐며 가버린다. 친탄은 사탕을 돌고 나타나 기분이 안좋은것 같다며 말을 건다. 인시아는 사탕을 빼앗아 던져버리고, 왜 맨날 자기만 따라다니냐며 아침부터 네번이나 가라고 말했다며 화낸다. 친탄은 진짜 미안하다며 돌아간다.

 

 

 

 


아빠와 엄마는 자히르 딸 결혼식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 엄마는 인시아에게 늦게 오니까 밥챙겨 먹으라고 말하고 나간다. 파루크는 장인어른이 해준 금목걸이를 하고 가자고 말한다. 나즈마는 어디뒀는지 모르고 그거 찾다가 너무 늦을것 같으니까 그냥 가자고 말한다. 파루크는 기다릴테니 찾으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은행 락커에 둔었던게 기억안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4개월전에 락커 닫았다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깜빡하고 오빠집에 두고왔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이드 때도 목걸이를 하고 있었고, 그후에 오빠를 만난적도 없다면서 거짓말 하지말라고 소리친다.

 

 

 

 

 

인시아는 찾는거 도와주겠다며 엄마를 데리고 방안으로 들어간다. 인시아는 노트북때문에 목걸이를 팔았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그것밖에 팔게 없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아빠한테 뭐라고 할것인지 묻는다. 어디다 뒀는데 못찾겠다고 하는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엄마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나즈마가 대답을 결정을 하고 얘기하려는데 파루크가 문앞에서 얘기를 듣고 있었다. 남편은 다음에 허락없이 집도 팔아보라면서 나즈마를 거실로 데리고 나간다.

 

 

 

 

 

인시아는 아빠한테 노트북 팔아서 비슷한 목걸이로 사오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 잘못이 아니라 자기 책임이라고 말한다. 아빠는 인시아에게 구뚜를 데리고 방으로 가라고 말한다. 남편은 아내의 뺨을 때린다. 구뚜가 놀라자 인시아는 동생을 데리고 방으로 들어간다. 남편은 또 뭘 팔았냐면서 아내를 때린다. 인시아는 엄마가 넘어지는 소리를 듣고 거실로 달려나간다. 인시아는 노트북 필요없으니까 팔겠다고 말한다.

 

 

 

 

 

아빠는 노트북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나즈마가 노트북을 들고오자 밖으로 던져버리라고 말한다. 아빠는 인시아에게 밖으로 던져버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노트북을 창밖으로 던져버린다. 노트북은 땅에 떨어지며 산산조각이 나버린다. 엄마는 인시아의 어깨를 감싸안는다.

 

 

 

 


다음날 인시아는 활력을 잃고 말없이 지낸다. 친탄은 인시아 옆으로 다가가서 위로한다. 인시아가 지난번일은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친탄은 속임수였다면서, 엄마가 기분이 안좋을때 쓰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친탄은 인시아 트윗을 다 읽어봤고, 팬들이 쓴것도 다 읽어봤다고 말한다. 친탄은 작곡가 샥티 쿠마르도 인시아에게 트윗을 보냈는데 전화해보라고 말한다. 친탄은 샥티 쿠마르의 영화에서 인시아가 플레이백 싱어를 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 쿠마르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서 연락을 안할거라고 말한다. 친탄은 그사람이 나쁜사람인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뉴스에서 봤는데 그사람 아내도 그를 떠났고 그래서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말한다.

 

 

친탄이 자기엄마도 아빠를 떠났다지만 아빠는 나쁜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친탄은 엄마가 누구 잘못도 아니라고 했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노트북이 부서졌는데, 대신에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를 확인해달라고 말한다. 친탄은 샥티 쿠마르에게도 연락을 안할 것인지 묻는다. 수업시작 종이 울리고 학생들은 모두 교실로 돌아온다. 친탄은 인시아에게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부끄러워하면서 친탄의 손바닥에 비밀번호를 써준다. 친탄은 비밀번호가 자신의 이름이라는 것을 알고 기뻐한다.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길 친탄은 인시아와 함께내려 같이 걷는다. 친탄이 인시아 엄마는 뭘 좋아한는지 묻는다. 인시아가 엄마는 애들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아이들은 귀엽고 순진하고 겁많고 바보 같고, 뭐가 옳고 그른지를 항상 설명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 꼭 그렇고 바보같다고 말한다.

 

 

 

 


아빠가 일을 마치고 돌아온다. 아빠는 리야드에서 일자리를 구했는데, 셰이크 석유 굴착지 중 하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기뻐하지만 엄마의 표정은 굳어진다. 나즈마는 내일 사원에 가서 감사 기도를 올려야 겠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오늘 외식을 하자며 인시아도 같이 가자고 말한다. 아빠는 인시아도 이제 많이 컸다고 말한다. 아빠는 새로운 나라에서 새 삶을 시작해야 될거니까 마지막 몇 개월 동안 자유를 즐기라고 말한다. 아빠는 자히르의 친구가 그곳에 사는데 알하게 될 회사 부사장이라고 말한다. 친구 아들 라자크가 여행사를 하고 있는데 메카 순례 자격도 있고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놀라서 방으로 가버린다.

 

 

 

 


그날밤 인시아는 엄마에게 아빠가 일 구하면 우리가 사우디에 가야되는거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엄마는 일자리를 구할거라 생각을 안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엄마는 다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에게 도망쳐야 한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이 집에서는 아무도 우리를 신경 안쓰고, 아빠는 구뚜에게만 관심을 가진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구뚜만 남겨두고 가자고 말한다. 엄마는 구뚜만 남겨두면 아빠하고 똑같이 자라게 될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우리가 구뚜를 아빠보다 2% 나아지게 할 수 있는지 묻는다. 엄마는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일도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틀렸다며 우리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고, 우리가 못 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사우디 아라비아에는 안가고 도망치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신에게 계획이 있으니 엄마도 가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TV에서 샥티 쿠마르에 대한 방송을 보게 된다. 샥티 쿠마르 아내 변호사인 쉬나 사바왈라(모나 엠베가온카르)는 뭄바이 가정법원 판결에서 샥티 쿠마르는 세번의 불륜을 저지른 것을 증명했다고 말한다. 쉬나 사바왈라가 방송에서 샥티 쿠마르는 무례하고 역겨운 사람이라고 말한다. 방송에서는 쉬나 사바왈라가 법정에서 11번을 승소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떠오른 샥티 쿠마르를 보고 떠오른 생각을 노트에 적는다.

 

 

 

 


친탄은 수업 마친뒤 인시아를 만난다. 친탄은 샥티 쿠마르의 번호를 알아냈는데 충전 금액을 다 써서 전화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친탄은 부재중 전화를 남기면 전화가 올거니까 시도를 해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 쿠마르에게 부재중 전화를 전화를 남기지만 전화가 걸려오지 않는다. 실망한 인시아는 친탄에게 괴롭히지 말고 집에 가라며 화낸다.

 

 

 

 

 

집으로 돌아가던 친탄은 그에게서 전화가 왔다며 알려준다. 인시아는 달려가 전화를 받고 자신이 부르카를 입은 시크릿 슈퍼스타라고 밝힌다. 인시아는 샥티 쿠마르와 다음날 만날 약속을 잡고 조건이 있는데 녹음이 잘되면 도와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내일 뭄바이로 가서 녹음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가 비행기를 예약하고 공항에 픽업을 보내기로 했는데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친탄은 자신이 내일까지 계획을 세울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다음날 인시아는 정류장에서 스쿨버스를 타고 학교로 간다. 친탄은 인시아에게 비행기 예약티켓을 건네준다. 학교에 도착한 두사람은 학교에서 내린뒤 화장실 창문으로 건물을 빠져나온다. 학교 뒷문이 잠겨 있어 인시아는 학교담장을 넘어 빠져나온다. 인시아는 자기도 친탄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부르카를 입고 공항으로 이동한다. 인시아는 카운터에서 창가쪽 좌석을 달라고 한뒤 티켓을 발급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인시아는 창가에 앉은 남자에게 자리를 비켜달라고 소리친다. 남자는 자리를 비켜준다.

 

 

 

 


뭄바이에 도착한 인시아는 공항에서 란짓을 만나 녹음실로 이동한다. 샥티 쿠마르는 인시아의 목소리는 대단하다며 만나서 반갑다고 인사한다. 샥티 쿠마르는 인시아를 위해서 5성급 호텔에서 거창하게 이벤트를 열거라고 말한다.

 

 

샥티 쿠마르는 인시아 이름은 무슨 뜻인지 묻는다. 인시아는 '여자'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샥티는 나타샤라는 예명을 쓰자고 말한다. 인시아는 이름은 비밀로 해야하고, 아빠가 알았다가는 죽는다고 말한다. 샥티는 자신이 말하지 않더라도 조만간 언론에서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샥티는 어쨌든 우리에게는 녹음시간이 부족하고, 2일 안에 녹음을 하고, 앨범은 2주안에 출시해야 되고, 영화는 2개월 안에 나오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인시아는 6시간안에 학교로 가야하니 시간 낭비하지 말고 시작하자고 말한다.

 


샥티는 자신이 작곡한 노래를 들려준다. 인시아는 녹음실 안으로 들어가 녹음 준비를 한다. 인시아는 2분만 달라고 말한뒤 노래를 마음속으로 생각한다. 녹음이 시작되고, 샥티는 느낌으로 노래를 하라고 말한다. 샥티는 머리로 노래하지 말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마음으로 노래를 부른다고 말한다. 샥티는 마음으로 노래 부를 필요 없고 몸으로 노래를 하라고 말한다. 샥티는 몸을 풀라면서 조깅을 하라고 시킨다.

 

 

 

 


다시 녹음시 시작되고 란짓은 인시아의 노래를 듣고 웃자, 샥티는 란짓의 뺨을 때린다. 샥티는 인시아에게 뭔가를 보여달라고 요구한다. 인시아는 고개를 숙이고 노래를 멈춘다. 샥티는 안되겠다며 중단하고 란짓이 공항으로 데려다 줄거라고 말한다. 샥티는 집에서 노래하는 것과 마이크에서 노래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며 학교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화장실에서 엄마가 '샥티 쿠마르가 전에는 좋은 노래를 만들었는데, 요즘은 괜찮은 노래들 리믹스한 느낌이 든다'라고 했주었던 말을 떠올린다. 인시아는 가사를 보면서 생각한다.

 

 

 

 

 

인시아는 샥티에게 개인적으로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샥티 노래에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자기는 저문 가수가 아니라 노래를 듣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태어나서부터 엄마가 볼리우드 노래를 모두 들려줬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노래는 로멘틱한데 비트가 너무 세고, 가사는 좋은데 풍자가 망치고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좋은 노래들을 짜깁기 해서는 결코 좋은 노래를 만들 수 없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도 그렇게 얘기했다고 말한다.

 

 

 

 

 

샥티가 이노래를 10년전인 2007년에 만들었고, 이것은 리믹스 버전이라고 말한다. 프로듀서가 파티송을 주문해서 한바퀴 돌아왔다고 말한다. 샥티는 노래의 오리지널 버전을 들려준다. 인시아는 이게 마음에 든다며 이렇게 노래를 부르겠다고 말한다. 샥티가 요즘은 전부 빠른 노래를 원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아쉬키 앨범에는 빠른 노래가 없었어도 대히트 했다고 말한다. 샥티는 운이 좋았던 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가 부른것 처럼 다시한번 해보겠다고 말한다. 샥티는 프로듀서가 동의 안할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기를 위해서 바디랭귀지가 아니라 마음으로 노래를 하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아주 사랑스런 노래라며 섹시라는 단어를 빼도 되는지 묻는다. 작사가는 샥티가 그 단어를 넣었는데 빼도 된다고 말한다. 샥티는 알리에게 2007년 슬로우버전으로 녹음을 할거니까 준비하라고 시킨다. 인시아가 녹음실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샥티와 스텝은 인시아의 노래를 듣고 감동받고 기립 박수를 친다.

 

 

 

 

 

 

샥티는 인시아를 공항으로 데려다 준다. 샥티는 생애처음 녹음한듯한 기분이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생애 첫 녹음이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에게 의논할게 있다며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샥티가 수수료는 친탄한테 수표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돈이 필요한게 아니라 샥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샥티는 이 노래가 나가기만 하면 누구의 도움도 필요없게 될거라고 말한다. 프로듀서와 작곡가들이 집앞에 줄을 서게 될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가 이혼한 얘기를 하면서 샥티 부인의 변호사를 만나게 해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부모님을 이혼시키고 싶다고 말한다. 샥티는 자동차를 멈춘다. 샥티가 자기 변호사 카믈레쉬는 끝내주는 변호사라며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 변호사 말고 아내 변호사여야 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의 끝내주는 변호사는 재판에서 졌다고 말한다. 샥티는 카믈레쉬에게 나중에 다시하겠다며 전화를 끊고 쉬나 사바왈라에게 전화한다. 샥티는 다른일때문에 전화 했다면서 만나서 얘기하자고 말한다. 샥티는 화를 참지 못하고 닥치고 지옥에나 가라고 소리치며 전화를 끊어 버린다. 샥티가 그녀는 미쳤다면서 다시 출발한다.

 

 

 

 


샥티는 차를 멈추고 쉬나에게 다시 전화를 한다. 샥티는 미안하다면서 딱 30분만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샥티는 급한일이라며 다음주 만나자고 사정한다.

 

 

샥티는 다음주에 또 보자며 티켓은 남자친구에게 보내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남자친구가 아니라며 서둘러 집으로 돌아간다.

 

 

 

 


인시아는 집에서 숙제이 필요한 재료를 찾는데 없다. 인시아는 구뚜에게 접착제와 테이프를 봤는지 묻는다. 구뚜는 못봤다며 고개를 젓는다. 인시아는 구뚜 옷에 붙은 테이프를 뜯고 화낸다. 엄마는 구뚜에게 누나 물건에 손대지 말라고 말한다. 구뚜는 누나 줄 선물을 만들고 있었다고 말한다.

 

 

 

 


한주가 지나고 친탄은 티켓을 인시아에게 전해주고, 인시아는 뭄바이로 간다. 샥티는 인시아를 데리고 쉬나 사바왈라를 만나러 간다.

 

 

쉬나 사바왈라는 인시아에게 뭘 도와주면 되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아빠가 엄마를 사소한 일로 때린다고 말한다. 쉬나 사바왈라는 얘기를 듣고 놀란다. 쉬나가 이것은 어려운 사건이고, 구뚜와 인시아는 미성년자이고, 엄마는 경제력이 없다고 말한다. 쉬나는 인시아를 위해서 파일을 준비했는데 집에 가져가서 엄마에게 내용을 읽어주고 엄마가 사인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쉬나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인시가 변호사 수임료 낼 형편이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샥티는 걱정하지 말라며 아주 저렴한 변호사라서 자기가 다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쉬나는 샥티가 자랑스럽다며 생각했던 것보다는 나쁘지 않은것 같다고 말한다.

 

 

 

 


샥티와 인시아는 탄산음료를 마시며 얘기 나눈다. 인시아는 왜 자기를 도와주었는지 묻는다. 샥티가 우리 얘기는 아주 비슷하다고 말한다. 샥티는 지난 10년간 두번 이혼을 했는데, 동생아 자기를 고소했고, 가족이 거의 없다고 말한다. 샥티는 영화 일이 내 가족이고, 엄마고, 누이라고 말한다. 샥티는 영화 일도 매년 노미네이트를 하지만 결코 상을 주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샥티가 기타 연주는 어디에서 배웠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6살때 엄마가 기타를 사줬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와 뭄바이로 오고 싶고, 적절한 음악 훈련도 받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면 자기도 아이돌 가수가 될 수 있는지 묻는다. 샥티가 인시아 같은 애들은 그런게 필요없다고 말한다. 인시가 같이 재능있는 애들은 탄산음료 거품 같다고 말한다. 샥티가 재능있는 애들은 거품처럼 스스로 올라가고 아무도 그것을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샥티는 인시아를 공항으로 데려다 준다. 샥티는 문제가 생기면 자기에게 전화하라고 말한다. 집에 도착하면 친탄에게 부재중 전화를 남기라고 시킨다. 돌아간던 인시아는 샥티에게 안긴다. 돌아가는 비행기에서 인시아는 쉬나가준 파일을 읽는다.

 

 

 

 


집에 돌아온 인시아는 엄마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작곡가 샥티 쿠마르가 이메일을 보냈고, 뭄바이로 가서 녹음하고 왔다고 말한다. 그 후에 샥티가 변호사를 만나게 해줬고 이혼 서류를 줬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서류를 주면서 아빠를 떠나면 사우디 아라비아에 안가도 돼고, 유명한 가수도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놀라면서 언제 뭄바이에 갔었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학교빠지고 혼자서 비행기타고 갔다온것인지 묻는다. 나즈마는 인시아에게 무슨생각을 하고 있는거냐며 화낸다. 나즈마는 아버지도 결혼에 대해 묻지 않았고, 딸은 엄마가 이혼을 원하는지 묻지도 않았다며 내가 뭘 원하는지 아무도 묻지 않았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사우디에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여기가 인시아의 세상이고, 가능한 많은 자유를 주었는데, 이것을 넘어가려는 꿈은 꾸지 말라고 말한다. 엄마가 우리는 아빠와 함께 사우디로 갈거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사우디에 가지 않겠다며 엄마에게 딸을 위해 아무것도 못하는 겁쟁이라고 소리친다. 바디 아파는 지켜보다 방으로 들어간다.

 

 

 

 

 

인시아는 옥상으로 올라와 물건을 집어던지고 주저 앉는다. 인시아는 바닥에 떨어진 테이프와 접착제를 보고 동생이 숨겨놓은 노트북을 발견한다. 구뚜는 누나를 위해서 노트북을 붙이고 있었다.

 

 

 

 


인시아는 방으로 찾아와 눈물을 흘리면서 구뚜를 끌어안는다. 구뚜는 아직 다 안됐다며 노트북을 가져간다. 바디 아파는 인시아에게 엄마한테 사과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 잘못이니 사과 한하겠다고 말한다. 바디 아파는 엄마의 가장 큰 실수는 인시아를 태어나게 한 거라고 아빠가 그랬다고 말한다.

 

 

바디 아파는 엄마가 딸을 임신했을때 아빠는 아이를 지우려고 병원으로 끌고 갔었고, 병원이 끝나서 다음날 수술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병원에 갔을대 엄마는 병원을 탈출했고 10개월 후에 인시아와 함께 돌아왔다고 말한다.

 

 

바디 아파가 나즈마는 딸이 모르기를 바랬다며 안다는것을 말하지 말라고 말한다. 바디 아파는 이렇게 비밀을 얘기하는 기쁨은 나즈마가 딸을 지킨 기쁨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사실을 알게된 인시아는 유튜브 계정을 휴면전환한다. 샥티는 인시아에게 전화한다. 쉬나와 통화를 했는데 방법은 많이 있다며, 경찰에 민원을 넣을 수도 있고, 이곳의 아동 단체가 인시아를 도와줄 거라고 말한다. 샥티는 인생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엄마는 딸을 포기하지 않았다며 이제는 자기 차례라고 말한다.

 

 

 

 


가족은 여권사진을 찍고 서류를 작성하고 이사 갈 준비를 한다.

 


TV에서 시크릿 슈퍼스타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부르카 입은 신비의 소녀가 유튜브 채널애 노래를 올렸고 곧 유명해졌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몇 주전 부터 유트브 채널이 휴면되었고 더이상 노래가 없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오늘 기뻐할 일이 생겼고, 시크릿 슈퍼스타가 볼리우드에 발을 들였다고 말한다.

 

 

샥티 쿠마르가 그녀의 목소리는 마음에서 비롯된 고통이 있고, 그녀의 눈에는 목소리를 초월하는 열정이 있다고 말한다. 샥티가 그녀는 축복을 받은 재능이 있는 아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나즈마는 인시아의 노래를 듣고 있다. 인시아는 노래를 끄고 더이상 꿈 안꾼다고 말한다.

 

 

 

 


아빠는 인시아에게 학교 종강 안했는지 묻는다. 인시아는 오늘이 마지막 날이고 시험은 다음달 5일부터 20일까지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20일에 티켓을 얘약하겠다며 짐을 싸두라고 말한다.

 


친탄은 친구들과 인사를 하고 인시아에게 다가간다. 나즈마는 학교로 찾아와 인시아를 데리고 간다. 친탄은 앞을 막으면서 학교 마지막날인데 인시아하고 아이스크림 먹어도 되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인시아에게 가서 먹고 오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에게 아빠는 아흐메다바드에 갔서 밤늦게 돌아올거지만 저녁때까지는 돌아와야 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샥티와 통화를 한다. 샥티는 인시아의 노래가 대박이 났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엄마가 CD도 사왔다고 말한다. 샥티는 글래머 어워드에 ;시크릿 슈퍼스타가' 최고가수로 노미네이트 됐다고 알려준다. 인시아는 기뻐하면서 언제인지 묻는다. 샥티는 20일 뭄바이에서 열리고, 인시아도 와야한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못간다고 말하고, 선생님은 꼭 수상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샥티는 사우디에 가더라도 자기를 잊지 말고 계속 연락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기에게 많은 것을 해주었고 못있는다고 말한다.

 

 

 

 

 

친탄이 인시아에게 최고의 가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최고의 친구라고 말한다. 인시아와 친탄은 놀이기구를 타고, 공원에서 시간을 함께 보낸다. 친탄와 인시아는 악기매장을 찾아간다. 인시아가 기타를 연주하자 주위 사람들은 박수를 친다. 친탄은 인시아에게 기타줄을 선물한다.

 

 

 

 


마지막 시험을 마치고 인시아와 친탄은 만난다. 친탄은 글래머 어워드에 참석하러 뭄바이에 가게 되었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친탄에게 보고 싶을 거라고 말한다. 친탄도 보고싶을 거라고 말한다.

 

 

 

 


이사짐을 정리하고 나즈마는 문을 잠그고 인시아의 기타를 차에 싣는다. 공항에 도착한뒤 파루크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며 여권을 주고 간다. 다음 차례가 되고 직원은 앞으로 오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남편이 화장실에 갔는데 2분이면 올거라고 말한다. 직원은 대기열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기가 알아서 하겠다고 말한다.

 

 

인시아는 직원에게 여기에서 뭄바이로, 뭄바이에서 리야드까지 간다고 말한다. 직원은 뭄바이 국제 공항에서 리야드까지 탑승권을 구입해야 하고, 가방은 뭄바이 공항에서다시 체크인 해야 된다고 알려준다. 인시아는 알았다며 세자리는 묶어주고 두자리는 따로 달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를 조용히 지켜본다. 화장실에 다녀온 파루크는 벌써 다했다며 티켓을 확인하고 가자고 말한다.

 

 

비행기에서 인시아는 창가쪽 좌석에 앉은 사람에게 비켜달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를 바라본다. 인시아는 구뚜에게 창가쪽 자리에 앉으라며 비켜준다.

 

 

 

 


가족은 뭄바이 공항에 도착한다. 공항 TV에서 글래머 어워드에 대한 방송이 나온다. 진행자는 모날리 타쿠르, 수다 벵캇, 지트 싱갈이, 시크릿 슈퍼스타가 노미네이트 되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시크릿 슈퍼스타 노래 정말 잘하고 확실히 상을 받을 거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인시아를 바라본다.

 


파루크는 탑승 수속을 하고 있다. 직원이 다른 승객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파루크는 오라고 말한다. 직원은 짐의 갯수를 보고 초과되었으니 추가 요금을 내야한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가방이 다 25kg 미만이라며 무슨 소리인지 묻는다. 직원은 짐 10개만 체크인 허가됐는데 11개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얼마를 더 내야하는지 묻느다. 직원은 4500루피를 더내야 한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나즈마에게 기타를 뭐하러 가져왔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인시아의 기타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언제쯤 기타에 집착하는거 그만 둘거냐며 쓰레기통에 버리고 오라고 시킨다. 인시아는 기타를 쓰레기 통에 버린다. 나즈마가 남편에게 인시아에게는 기타밖에 없다며 가져 가자고 말한다. 파루크는 기타가 아니라 쓰레기고, 둘의 머리와 똑같은 쓰레기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쓰레기가 아니라 인시아의 기타라고 말한다. 파루크는 한번더 기타라고 하면 때리겠다고 말한다. 나즈마나 그것은 기타가 아니라 인사아의 꿈이라고 말한다. 꿈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잠을 잘 수도 없고, 깰수도 없고, 살지도 죽지도 못한다고 말한다. 꿈은 기본 권리이고 모두가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파루크는 미쳤냐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나즈마가 기타는 여기에 두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인시아, 구뚜, 자신은 리야드에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파루크가 때리려고 다가오자 나즈마는 손을 뻗으며 여기에는 사방에 카메라고 많다고 말한다. 자신을 때렸다가는 그 영상을 인시아 유튜브 채널에 올리겠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부르카 입은 소녀가 기타치며 노래부르는 것을 TV에서 못봤는지 묻는다. 수백만명의 팬이 있고 그런일이 생기면 전부 남편을 보게 될거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쓰레기통에 있는 기타를 찾아서 돌아온다. 파루크는 말도 안되는 소리 그만하라거 말한다. 파루크가 자기는 남편이라며 자신의 허락없니는 아무데도 못 간다고 소리친다.

 

 

 

 

 

나즈마는 인시아에게 기타를 주고 가방에 있는 서류를 꺼내서 서명을 한다. 파루크는 이 파일이 뭐길래 서명을 하는거냐며 소리친다. 나즈마가 자기는 못 읽으니까 직접 읽어보라고 말한다. 나즈마는 자신이 파루크를 고소하면 체포될것이고, 아이들을 잃게 될것이고, 집도 잃게 될거라고 말한다. 체포되면 리야드의 직장도 잃게 될 것이고, 인생은 끝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나즈야는 위험을 감수할 것인지 우리를 내버려 두고 혼자 떠날것인지 묻는다.

 

 

 

 

 

파루크는 잠시 파일을 읽어본다. 나즈마는 바디 아파에게 인시한뒤 인시아와 구뚜를 데리고 입구로 걸어간다. 파루크는 여권과 짐이 여기에 있는데 어디로 가는거냐며 기타도 가져가자고 말한다. 공항직원은 여기서 한번 나가면 다시 들어올수 없다고 말한다. 나즈마는 그보다 더 좋은게 없다며 문을 나가버린다.

 

 

 

 

 

인시아는 엄마를 끌어안는다. 나즈마는 아이들을 끌어안는다. 구뚜는 엄마에게 이제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나즈마는 옆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기를 빌린뒤 샥티 쿠마르에게 전화하라고 말한다. 오늘밤에는 시상식에 가자고 나머지는 나중에 생각하자고 말한다. 샥티는 인시아를 만나 반갑게 인사하고 잘 지냈는지 묻는다.

 

 

 

 

 

인시아가 시상식에 들어가려하자 직원은 입장권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샥티는 누군지 모르겠냐며 인시아의 부르크를 올린다. 직원은 완전 좋아한다며 사진을 찍는다.

 

 

 

 

 

시상식장 안으로 들어가 자리에 앉는다. 최고의 가수 여성부문 발표가 진행되고, 발표자 샨이 무대로 나와서 봉투를 펼친뒤 '모날리 타쿠르'를 호명한다. 샥티는 말도 안된다며 부정한다.

 

 

 

 

 

 

모날리 타쿠르는 무대위로 올라가 트로피를 받는다. 모날리는 수상 소감을 얘기한다. 어릴때부너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고, 이상을 받는게 꿈이었다고 말한다. 매번 관중석에 앉아 수상자 발표를 들었고, 다른 누구보도 자신이 되기를 바랬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옳다고 느껴지지가 않는다고 말한다.

 

 

모날리는 이자리에 새로운 스타가 있는데, 그녀의 목소리에 비하면 자신의 목소리는 너무 약하다고 말한다. 모날리는 시크릿 슈퍼스타에게 이자리에 있다면 올라와서 상을 받으라고 말한다. 모날리는 이 상을 받을 수가 없다고 말한다.

 

 

 

 

 

샥티는 인시아에게 나가라고 말한다. 샥티는 일어나서 시크릿 슈퍼스타는 여기에 있다고 소리친다. 카메라가 인시아를 비춘다. 나즈마는 인시아 손을 잡으며 나가서 창가 자리를 요구하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자리에서 일어나무대로 걸어나간다. 인시아는 화면이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부르카를 벗고 얼굴을 공개한다.

 

 

 

 

 

 

모날리는 인시아를 안고 무대위로 데리고 올라가 마이크를 잡는다. 인시아는 '시크릿 슈퍼스타'를 자신으로 생각하는데 자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인시아는 6살때 엄마가 기타를 선물해주어는데 아빠 지갑에서 돈을 훔쳤다고 말한다. 엄마는 목걸이를 팔아서 노트북을 사주었다고 말한다. 엄마 뱃속에 있을때 아빠는 끈내려고 했는데, 엄마가 지켜주었다고 말한다. 엄마가 자신의 이야기를 쌌다고 말한다.

 

 

 

 

 

노래를 부르고 상을 받는 것이 언제나 꿈이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꿈을 꿀 허락조차 받지 못한다고 말한다. 꿈 꿀수 있는 자유를 엄마가 주었다고 말한다. 인시아가 슈퍼스타는 엄마이고, 엄마는 바보가 아니라 천재이고, 엄마는 겁쟁이가 아니라 전사라고 말한다. 인시아가 엄마는 이세상 최고의 엄마라고 말한뒤 엄마에게 달려가 안는다.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 박수를 보낸다.

 

 

 

 

 

 

 

 

 

 

 

샥티 쿠마르 영상

 

 

샥티 쿠마르는 자신의 첫번째 유튜브 영상으로 이것을 시크릿 슈퍼스타에게 바친다고 말한다. 샥티는 자기가 키웠다며 웃는다. 샥티는 어제 녹음한 따끈한 신곡을 발표하겠다고 말한다. 샥티는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춘다.

 

 

 

 

 

 

 

 

 

 

[사진 출처] 영화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시크릿 슈퍼스타(Secret Supersta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