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에서는 전편과는 달리 샤크 케이지가 아닌 고대 마야의 수중도시 '시발바’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미아(소피 넬리스) 와 샤샤(코린 폭스)는 친구들과 물에 잠긴 고대 마야의 수중도시 '시발바' 입구가 있는 호수로 찾아간다. 짜릿한 동굴 다이빙에 나선 친구들은 상어를 만나면서 미로 같은 동굴 속에 갇혀버린다. 동굴지도 만들고 조명을 설치하던 벤(다비 산토스)과 칼(칼린 람보)도 상어의 공격을 받고 죽는다. 아빠 그랜트(존 코베트)를 만나 간신히 유적지를 빠져나오지만 올라갈 방법은 등강기 뿐이다. 알렉사(브리안느 츄)부터 등강기로 올라가는데, 상어가 나타나자 니콜(시스틴 로즈 스탤론)이 매달리면서 등강기는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 버린다.

 

빠져나갈 방법을 생각하던 중에 아빠까지 상어의 공격을 받고 죽게 된다. 살아남은 미아, 샤샤, 알렉사는 동굴을 통해 바다로 빠져나가기 위해 다시 잠수를 한다. 알렉사는 상어의 공격으로 죽고, 샤샤와 미아는 조류에 휩쓸려가지만 간신이 바다로 연결된 통로로 빠져나온다. 근처에 있는 배를 발견하지만 백상아리를 관람하는 보트, 게다가 배에서는 백상아리를 유인하기 위한 밑밥을 바다에 뿌린다. 미아와 샤샤는 상어의 공격을 받지만 살아서 배위로 올라간다.

 

나름 재미있는 킬링타임용 스릴러 영화다.

 

 

 

물에 잠긴 고대 마야의 수중도시
상어떼를 피해 목숨을 건 극한의 숨바꼭질

 

 

 

 

 

 

 

 

 

 

 

 

영화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47미터(47 Meters Down,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55
2019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75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

 

 

- 2019 제작
- 영국, 공포/스릴러
- 2019.08.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조하네스 로버츠
- 출연 : 시스틴 로즈 스탤론, 소피 넬리스, 코린 폭스, 브리안느 츄

 

 

소피 넬리스(미아 역)
시스틴 로즈 스탤론(니콜 역)
브리안느 츄(알렉사 역)
코린 폭스(샤샤 역)
브렉 배싱어(캐서린 역)
다비 산토스(벤 역)
칼린 람보(칼 역)
존 코베트(그랜트 역)
니아 롱(제니퍼 역)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 줄거리

 

 

- 멕시코, 유카탄 -
캐서린(브렉 배싱어)는 미아(소피 넬리스)를 괴롭히며 수영장에 빠트린다. 캐서린은 손이 미끄러졌고 실수였다며 웃는다. 니콜(시스틴 로즈 스탤론), 알렉사(브리안느 쥬), 샤샤(코린 폭스)가 나오다 그모습을 본다. 캐서린은 동생이 진짜 찐따같다며 놀린다. 샤샤는 동생이 아니라며  무시하고 가버린다. 제니퍼(니아 롱)은 샤샤에게 무슨일인지 묻는자. 샤샤는그냥 집으로 가자고 말한다.

 

 

 

 

 


칼(킬린 람보)과 벤(다비 산토스)은 트럭에 공기통을 옮겨 싣고 있다. 집으로 돌아오자 벤는 미아에게 옷입고 수영을 한것인지 묻는다. 아빠 그랜트(존 코베트)가 미아에게 왜 젖었는지 묻지만 대답하지 않고 들어가 버린다. 제니퍼는 애와 얘기해봐야 겠다며 집안으로 들어간다. 그랜트는 샤샤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샤샤는 누가 학교 수영장에 떠밀었다고 말한다.

 

 

 

 

 

미아는 가방에서 물에 젖은 책과 노트를 꺼낸다. 제이퍼는 미아의 방으로 찾아가 무슨일인지 묻는다. 미아는 여기에서 살기 싫다고 말한다. 체니퍼는 미아에게 강한 애라면서 엄마가 있었다면 자랑스러워 했을거라고 말한다. 미아가 엄마는 여기에 없다고 말한다

 


제니퍼는 미아를 딸이라 부르게 돼서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샤샤와 어려운 것은 알지만 우리는 가족이라고 말한다. 미아가 샤샤는 내 언니가 아니라고 말한다.

 

 

 

 

 

식사시간 그랜트는 아침에 찾은거라면서 상어 이빨을 보여준다. 미아는 백상아리것이냐며 어디에서 찾았는지 묻는다. 아빠는 유적지로 이어지는 새로운 길을 찾았다고 말한다. 미아가 상어는 그곳에 어떠헥 들어갔는지 묻는다. 아빠는 바다표범 쫓다가 실수로 들어갔는지 모르지만 수백년 전에 그 터널에 갇혔다며 사진을 보여준다.

 

 

 

 

 

아빠는 주말에 같이 시간을 보내기로 했는데, 새 진입로가 발견돼서 고고학 팀이 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다음주에 유럽에서 팀이 오면 동궁지도 만들고 조명도 달아야 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괜찮다고 말한다.

 

 

제니퍼는 그래서 아빠가 특별한 계획을 준비했다고 말한다. 그랜트는 상어이빨이 단서라면서 종이를 건네준다. 종이에는 '보트의 수중 창문으로 백상아리 서식지를 구경한다'라고 적혀있다. 제니퍼는 재미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샤샤가 이런거는 관광객이나 가는거라고 말한다. 그랜트가 우리도 나름 관광객이라면서 재미있을거라 말한다. 그곳에 가면 백상아리 밥 먹는 곳도 보여줄거라고 말한다. 샤샤는 내일 약속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제니퍼는 둘이 가까워질 좋은 기회니까 약속을 조정하라고 말한다.

 

 

 

 


샤샤는 한숨을 쉬며 일어난다. 샤샤는 알렉사와 니콜에게 내일 못본다고 전화하겠다고 말한다. 그랜트는 미아에게 약속 어겨서 미안하고, 다음주에 괜찮으면 아빠와 스쿠버다이빙 가자고 말한다. 미아는 그때가 10살때였다고 말한다. 아빠는 본 사람중에 제일 어린 스쿠버다이버였다고 말한다.

 

 

 

 

 

다음날 그랜트는 샤샤와 미아를 내려다 주고 떠난다. 캐서린은 미아를 보고 여기서도 본다며 비웃는다. 뒤이어 알렉사와 니콜이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다. 샤샤는 친구들에게 못간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백만년은 아무도 못 찾아올 곳이라며 일생일대의 기회라며 싫으면 거지 같은 보트나 타라고 말한다.

 

 

 

 

 

 

샤샤는 미아에게 하루종일 쟤들이랑 배타고 싶냐며 따라오라고 말한다. 미아가 망성이라 샤샤는 당하고 있지 말라면서 캐서린에게 손가락 욕을 한다. 샤샤와 미아는 자동차를 타고 알렉사와 니콜을 따라 간다.

 

 

 

 


네친구는 산에 도착해서 걸어간다. 계곡을 지나 숨겨진 호수에 도착한다. 샤샤는 이곳을 어덯게 알았는지 묻는다. 알렉사는 벤이 알려줬다고 말한다. 샤샤는 어떻게 내려가는지 묻는다. 니콜을 절벽에서 호수로 뛰어내린다. 알렉사는 길로 가도되고 뛰어도 된다고 말한다. 알렉사도 물속으로 뛰어내리자 미아는 샤샤에게 길로 가자고 말한다. 샤샤는 미아의 손을 잡고 절벽을 뛰어내려 수영을 한다.

 

 

 

 

 

 

 

니콜은 배위에 있는 상자를 열어 스쿠버장비를 살펴본다. 알렉사는 다음주에 고고학팀이 온다고 벤이 준비해둔거라고 말한다. 샤샤는 여기가 그 유적지로 들어가는 입구일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가 알면 우리는 죽는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벤한테 미리 말해두었고 미아아빠는 반대쪽에서 터널 지도 작업을 하고 있어서 우리가 여기에 있는거 모른다고 말한다.

 

 

 

 

 


니콜은 유적도시처럼 안보인다고 말한다. 미아는 마야가 지하에 세운 묘지로, 정복자들이 침략했을때 숨기려고 지하에 만들었는데 해수면이 오르면서 대부분 물에 잠겼다고 말한다.

 

 

 

 

 

니콜은 알렉사에게 벤하고 유적지까지 다이빙해봤는지 묻는다. 알렉사는 한번 해봤는데 장난 아니었다고 말한다. 첫 동굴까지만 가봤다고 말한다. 미아가 '시발바'는 공포의 세계, 마야인들의 지하세계, 무덤동굴이라고 말한다. 알렉사가 무섭긴 하지만 멋있었다고 말한다. 오래된 석상과 제단도 있었다고 말한다.

 


니콜은 망설이지 말고 첫동굴까지만 가보자고 말한다. 미아가 아빠 걱정을 하자 니콜은 멀리 있으니 괜찮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그쪽과 들어오는 길이 다르다고 말한다. 니콜은 여기에 필요한게 다있다고 말한다.

 

 

 

 

 

 

샤샤가 오리발도 없다고 말하자 니콜은 첫 동굴까지만 가보자고 말한다. 미아가 동굴 다이빙은 위험하다고 마한다. 샤샤도 미아말이 맞다며 이건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진짜 신기한 곳이라며 첫 동굴만 보고 바로 나오자고 말한다.

 

 

샤샤는 미아에게 다이빙해본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미아는 몇년이 되었고 아빠와 자주 했지만 동굴에는 안가봤다고 말한다. 샤샤는 자전거 타는거랑 똑 같은 거라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샤샤는 미아에게 조심해서 살살 움직여야 된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자기가 앞에서 가겠다며 동굴 한바퀴만 돌고 나오자고 말한다. 니콜은 알았다면서 먼저 물속으로 뛰어내린다.

 

 

 

 

 

 

 

 

 

 

 

 

 

 

알렉사는 모두 괜찮은지 묻는다. 알렉사는 공기가 가득차있는지 확인하라고 말한다. 모두 공기양을 확인한다. 알렉사는 라이트를 켜고 입구는 계단 아래에 있다고 알려주고 잠수한다. 알렉사는 보면 장난이 아닐거라며 믿고 따라오라고 말한다. 알렉사와 니콜이 먼저 동굴 안으로 들어간다. 미아는 공기방울이 천장에 모이는 에어포켓을 발견하고 샤샤에게 알려준다. 알렉사는 공기떨어지면 에어포켓에서 마서야 된다고 말한다.

 

 

 

 

 

 

알렉시는 길이 좁아지니까 한줄로 따라오라고 말한다. 통로를 지나 지하내부로 들어간다. 알렉사는 전등 스위치를 켠다. 내부에 불이 들어오고 모두 멋지다며 바라본다. 알렉사는 혼자 나가려던 니콜을 막으며 따라오라고 말한다. 알렉사는 제단 한바퀴 돌고 바로 나가자고 말한뒤 앞으로 나간다. 네 사람은 신기한듯 시발바를 둘러본다.

 

 

 

 

 

 

제단에 도착한뒤 주위를 둘러본다. 니콜은 뭐가 움직이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샤샤는 인어였을 거라고 말한다. 알렉사는 니콜에게 장난 그만 치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였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알렉사가 미아 아빠는 유적지 반대편에 있고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니콜은 혼자 안쪽으로 들어간다. 알렉사가 니콜을 부르지만 대답을 안한다. 친구들 모두 니콜이 간곳으로 따라간다. 니콜은 눈이 없는 물고기를 발견하고 바라보고 있다. 미아는 장님 동굴어 '멕시코 테트라'라고 말한다. 알렉사는 여기에는 빛이 없어서 색이나 눈이 필요없기 때문에 그런거 없이 진화한거라고 말한다.

 

 

 

 

 

니콜은 반갑다면서 손을 뻗는다. 그러자 물고기가 소리를 내며 위협한다. 놀란 니콜이 움직이다 뒤에 있는 기둥과 부딪히고, 기둥이 넘어가면서 석상도 함께 넘어간다. 바닥에 깔려있던 진흙이 떠오르면서 시야가 뿌옇게 흐려진다. 아무것도 안보이고 무전기도 제대로 안된다.

 

 

놀란 미아가 샤샤를 부르면서 움직인다. 그때 뒤쪽에 있던 상어가 지나간다. 벤은 미아에게 여기서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미아는 호수에 갔다가 오게되었다고 말한다. 벤은 미아를 진정시키고, 알렉사가 오자고 했는지 묻는다. 미아는 기둥이 넘어지면서 진흙때문에 다 흩어졌다고 말한다. 벤은 가이드 라인도 없이 내려온것인지 묻는다. 그때 알렉사가 미아가 있는 곳으로 찾아온다.

 

 

 

 


벤은 알렉사에게 동굴 다이빙이라도 하려는 거냐며 묻는다. 알렉사는 들어왔다가 바로 나가려고 했는데 미안하다고 말한다. 벤이 다음에는 비밀장소 안보여줄거라고 말한다. 벤은 샤샤와 니콜도 함께 온것인지 묻는다. 알렉사는 출구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다. 벤은 그랜트에게 걸리기 전에 어서 나가자고 말한다.

 

 

 

 

 

그때 상어가 벤을 물고 가버린다. 미아는 샤샤와 니콜을 찾은뒤 상어가 벤을 죽였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빨니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통로로 빠져나가면서 샤샤는 장난 그만 하라고 말한다. 그때 상어가 통로로 뒤쫓아 들어온다. 놀란 네사람은 헴어쳐서 통로를 빠져나가려한다.

 

 

 

 

 

통로에 끼어버린 상어가 몸부림치면서 벽에 금이가고, 터널이 무너져 내린다. 빠져나가지 못한 네사람은 통로에 갇혀버린다. 알렉사는 바위를 치우고 힘으로 밀어보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샤샤는 알렉사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샤샤는 벤이랑 아빠가 다른 입구로 들어왔으니 그쪽으로 나가자고 말한다.

 

 

 

 

 

알렉사가 여기는 미로라서 절대로 못 찾는다고 말한다. 미아는 벤이 가이드라인을 매고 왔는데 작업하던 곳까지 이어질거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상어를 무서워하며 걱정한다. 미아는 상어도 장님물고기처럼 앞을 못볼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가 새 동굴을 열어서 그때 나온것 같다고 말한다. 샤샤는 백상아리 였는지 묻는다. 미아는 그런것 같다고 말한다.

 

 

샤샤는 모두 남은 공기양을 확인하라고 말한다. 미아는 40%남았다고 말한다. 니콜은 30%, 알렉사는 35%남았다고 말한다. 샤샤는 지금 다른 방법이 없으니 붙어서 떨어지지 말라고 말한다.

 

 

 

 

 

알렉사는 상어가 있는데 어떻게 갈것인 묻는다. 미아는 괜찮을거라며 알렉사의 손을 잡는다. 친구들은 왔던길을 되돌아 나와 주위를 확인하며 이동한다. 사방은 진흙으로 시야가 가려 잘보이지 않는다. 미아는 벤이 끌고온 가이드 라인을 발견하고 친구들에게 이것만 따라가면 된다고 말한다. 네사람은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조금씩 이동한다.

 

 

 

 

 

샤샤가 앞장서고, 친구들이 뒤따라간다. 샤샤는 라인이 아래로 이어져 있다고 말한다. 계단을 따라 이어진 가이드 라인을 따라서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지하묘지에 도착하고 샤샤는 가이드 라인이 끊어진것을 발견한다. 주위를 둘러보고 당황한 알렉사는 빨리 여기서 나가자고 말한다.

 

 

 

 

 

니콜은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샤샤는 계속 가야한다고 말한다. 당황한 알렉사는 여기서 죽을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가 근처에 있을것이니 포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샤샤는 계속 앞으로 나가면서 이동하고 친구들을 뒤따라 간다.

 

 

길이 철망에 막혀있다. 알렉사는 막다른길이고 다시 되돌아가야 된다고 말한다. 샤샤가 다른 길은 없는데 어디로 돌아가자는 것인지 묻는다. 알렉사는 공기도 떨어지고 있고 우리는 익사할거라며 두려워한다.

 

 

 

 


미아는 물속을 떠다니는 수중스쿠터를 발견한다. 그런데 사람은 없고 수중스쿠터만 움직이고 있다. 미아는 근처에 아빠가 있을거라며 아빠를 부른다. 그때 상어가 나타나 수중 스쿠터를 물고 지나간다. 미아와 친구들은 바닥에 엎드려 상어가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샤샤는 미아의 손을 꼭잡고 기다린다.

 

 

 

 

 

상어가 지나가고 일어나려는데 니콜의 호흡기에서 알람이 울린다. 상어가 다시 되돌아오고 네사람은 방향을 돌려  철망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상어는 철망을 밀면서 들어오려한다. 니콜은 친구들에게 위쪽으로 올라가자고 말한다. 네사람은 에어포켓이 있는 위쪽으로 올라간다.

 

 

 

 

 

 

샤샤는 공기맛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오래된 에어포켓이라서 오래 못 버틴다고 말한다. 샤샤는 친구들에게 공기가 얼마나 남았는지 묻는다. 미아는 22%, 샤샤는 20%, 알렉사는 19%, 니콜은 21% 남았다고 말한다.

 


네사람은 주위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따라 이동한다. 막다른 길에서 미아는 물속으로 들어가 길을 확인하고 돌아온다. 미아는 친구들에게 길이 있다고 말한다. 미아는 길을 통과하면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같이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미아는 다 같이 산소를 쓸 필요는 없다면서 할수 있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조심하라고 말한다.

 

 

 

 


칼은 작업장에서 수중스피커로 노래를 들으면서 용접을 하고 있다. 상어가 작업장에 나타나 주위를 맴돈다. 미아는 아빠를 부르면서 이동한다. 갑자기 노래가 멈추고 칼은 좋았는데 왜 노래를 껐냐면서 그랜트와 벤을 부른다. 칼은 장난 그만하라면서 스피커를 확인하러 간다.

 

 

석상은 쓰러져 있고, 스피커는 부서져 있다. 칼은 부서진 스피커를 발견하고 주위를 둘러본다. 칼은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고 앞쪽으로 걸어간다. 그때 뒤에서 상어가 나타나 접근한다. 칼은 상어의 공격을 받는다.

 

 

 

 

 

미아는 경보를 듣고 무슨소리인지 묻는다. 친구는 응급경보인데 동굴 다이버의 위치를 알려주는 장치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를 부르면서 이동한다. 미아는 통로를 통과한 뒤 아빠를 찾아 주위를 둘러본다. 미아는 경보만 들리고 아무것도 안보인다고 말한다. 미아는 경보기를 발견하고 주머니에 집어 넣고 아빠를 부른다.

 

 

 

 

 

미아는 바닥에 떨어진 칼의 마스크조각을 발견하고 주위를 둘러보다 죽은 칼을 발견하고 당황한다. 당황한 미아가 친구들을 불러보지만 대답이 없다.

 

 

샤샤가 아래로 내려가 미아를 불러보지만 대답이 없다. 샤샤는 미아가 대답이 없으니 도와주러 가야한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상어한테 당했으면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미아는 길을 잃었다며 소리가 들리는 곳을 찾아서 이동한다. 그때 아빠가 미아를 붙잡고 조용히 하라고 손짓한다. 아빠는 미아에게 여기서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미아는 입구만 보려고 했는데 터널이 무너졌다고 말한다. 미아가 벤과 칼은 죽었다고 말한다. 아빠가 샤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미아가 샤샤는 알렉사, 니콜과 함께 에어포켓에 있는데 무전이 안들린다고 말한다. 아빠는 돌기둥들 때문에 신호가 막혀서 그렇다며 미아의 공기를 확인한다.

 

 

아빠는 애들을 데리고 와야겠다며 따라오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를 따라 이동한다. 그때 상어가 미아 뒤쪽으로 다가온다. 샤샤는 벽을 두드리며 미아에게 상어가 오고 있다고 알려준다. 상어는 샤샤가 있는 쪽으로 이동한다. 알렉사가 바위를 두드리자 상어는 알렉사 쪽으로 다가간다. 니콜이 뒤이어 바위를 두드리자 니콜쪽으로 이동한다.

 

 

 

 

 

 

아빠는 애들이게 헤엄치라고 말한다. 애들은 아빠를 따라 이동한다. 터널을 통과해 들어가자 상어는 뒤따라와 터널로 들어가려 한다. 터널을 무사히 빠져나온뒤 수면위로 올라간다.

 

 

작은 호수로 나온 애들은 서로를 껴안으며 했내고 말한다. 아빠는 등강기 사용법을 알려준다. 알렉사가 먼저 등강기를 타고 올라간다. 그때 미아는 상어가 나타난것을 발견하고 소리친다. 니콜은 자기도 올라겠다며 로프를 잡고 올라간다. 그랜트가 두명은 못 버틴다고 말하지만 니콜은 계속 로프를 잡고 올라간다.

 

 

 

 

 


바위틈에 고정한 등강기가 빠지면서 아래로 떨어진다. 니콜은 간신히 바위를 붙잡고 위로 올라간다. 하지만 바위가 떨어지면서 니콜은 다시 물속으로 추락한다. 니콜이 수면위로 올라가려하자 상어가 달려들어 니콜을 물고 가버린다.

 

 

 

 

 

 

알렉사는 살려달라고 소리친다. 미아는 아무도 못들을 거라고 말한다. 미아가 이소리는 들을지 모른다며 경보기를 건네준다. 아빠는 상어가 돌아간것을 발견하고 경보기를 끄라고 말한다.

 

 

미아가 상어들은 시각 대신 청각이 발달했는데 우리가 무서운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경보기로 쫓애낼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미아는 우리가 오늘 못돌아가면 누군가 찾으러 올거라고 말한다.

 

 

 

 

 

아빠가 이동굴 입구는 이제 막 찾아서 나밖에 모른다고 말한다. 아빠는 등강기 없이는 위로 못올라간다면서 다시 내려가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한다. 아빠는 동굴이 바다로 연결되어 있어서 물길 따라가면 바다로 나갈거라고 말한다. 조류가 강해서 우리를 빨아들일것이고 우리는 뭉쳐있어야 된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겁먹고 내려가면 죽을 거라며 울먹인다.

 

 

아빠는 여기 있다가는 죽는다며 서로 힘이 돼주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상어가 나타나 아빠를 물고 물속으로 들어가 버린다. 미아는 안된다며 물속으로 따라 들어가려 한다. 샤샤가 미아를 붙잡고 경보기를 켠뒤 휘두른다. 알렉사는 상어가 보이는지 묻는다. 샤샤는 안보인다고 말한다.

 

 

 

 

 

샤샤는 아빠말대로 다시내려가야 한다고 말한다. 미아는 못내려간다며 눈물흘린다. 샤샤는 아빠를 생각해서 포기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경보기가 상어한테 안통하면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샤샤는 그래도 시도해봐야 한다고 말한다. 세사람은 경보기를 켠후에 다시 물속으로 내려간다. 상어가 나타나 공격하는데 경보기를 휘두르자 상어들이 도망간다.

 

 

 

 

 

세사람은 조류를 만나 빨려들어간다. 샤샤는 들고 있던 경보기를 놓쳐버리고 바위를 붙잡고 버틴다. 미아가 샤샤의 손을 붙잡고 끌어당기지만 샤샤는 조류속으로 빨려들어가버린다.

 

 

 

 

 

 

미아가 샤샤를 부르며 쫓아 가려하자 알렉사는 미아를 붙잡는다. 알렉사는 미아에게 계속 가지 않으면 여기서 죽게 된다고 말한다. 알렉사는 다른 길을 발견하고 벽에 붙어서 가면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알락사는 미아와 함께 바위를 붙잡고 조금씩 이동한다. 미아가 이동하다 바위가 무너지면서 조류에 휩쓸린다. 알렉사가 손을 잡고 끌어당긴뒤 괜찮은지 묻는다.

 

 

 

 

 

입구에 도착한뒤 알렉사는 출구가 코앞이고 거의다 왔다고 말한다. 그때 상어가 나타나 알렉사의 공기통을 물고 끌어당긴다. 알렉사는 BCD를 벗고 수영해서 빠져나가려고 발버둥치다 결국 죽고 만다.

 

 

놀란 미아가 조류에 빨려들어간다. 그때 샤샤아 미아를 붙잡고 끌어당긴다. 미아는 나갈길이 없다고 말한다. 샤샤는 미아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미아는 샤샤의 손을 잡고 포기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자신이 공기가 조금 더 있으니 나눠쓰면 된다고 말한다.

 

 

 

 

 

미아와 샤샤는 아래쪽 통로를 확인하고 조류를 빠져나와 이동한다. 미아는 좁은 통로를 발견하고 확인한다. 미아는 빛이 들어오는것 같은데 올라가기에는 너무 좁다고 말한다. 그때 상어가 나타나 주위를 맴돈다. 미아와 샤샤가 좁은 틈으로 들어가 올라가려 하는데 공기통이 끼어버린다. 상어가 머리를 집어넣고 움직이며 틈새가 조금 벌어진다. 미아와 샤샤는 조금씩 위쪽으로 올라간다.

 

 

 

 

 

또다시 샤샤의 공기통이 바위에 끼어버린다. 샤샤와 미아는 BCD를 벗고 숨을 참은뒤 마스크를 벗고 위로 올라간다. 그런데 미아의 다리가 BCD와 엉키면서 움직이지 못한다. 미아는 바위 틈에 생긴 에어포켓으로 숨을 쉰뒤 빠져나간다.

샤샤와 미아는 바다로 빠져나온뒤 해냈다며 서로 껴안는다. 하지만 해안은 절벽으로 되어 있어 올라갈 길이 없다. 샤샤가 뒤쪽에 있는 배를 발견하고 소리를 지르지만 들리지 않는다. 미야와 샤샤는 배까지 헤엄쳐 다가간다.

 

 

 

 


그런데 상어를 관람하는 배로 상어를 유인하기 위해 직원이 밑밥을 뿌리고 있다. 보트의 수중 창문으로 캐서린과 친구들은 상어를 보고 있다.

 


미아와 샤샤는 보트를 향해 헤엄쳐 다가간다. 그때 상어가 미아를 끌고 들어간다. 잠시뒤 미아와 샤샤가 수중 창문을 두드리며 나타난다. 상어가 다가오자 다시 위로 올라간다. 사람들은 갑판위로 올라와 구급상자를 준비하고, 미아를 끌어올린다. 샤샤가 뒤이어 올라오는데 상어가 샤샤를 물고 들어간다. 미아는 조명탄을 장전하고 물속으로 뛰어 들어간다.

 

 

 

 

 

미아는 상어를 향해 조명탄을 쏜다. 조명탄에 맞은 상어는 놀라며 물고 있던 샤샤를 놓는다. 미아는 샤샤에게 빨리 배쪽으로 오라고 소리친다. 잠시뒤 상어가 미아를 물고 들어간다. 미아는 상어를 주먹으로 때리고, 아빠가 준 백상아리 이빨로 상어의 눈을 공격한다. 상어는 미아를 놓고 가버린다. 샤샤와 미아는 무사히 배위로 올라오고, 캐서린은 놀라며 미아를 바라본다.

 

 

 

 

 

 

 

 

 

 

[사진 출처] 영화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47미터 2(47 Meters Down: Uncage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