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및 RSS, 구글 웹마스터도구 및 RSS 등록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의 자세한 트래픽을 분석하고 광고 실적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애널리틱스 연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은 세계적인 사이트다 보니 블로그의 자세한 트래픽 분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설정해야할 항목중에 하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결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하게 되면 단계별 애널리틱시 가입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가입부터 해보겠습니다.

 

 

 

새 계정을 만들기 위한 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계정이름, 웹사이트 이름,  URL주소, 업종카테고리, 보고 시간대를 입력하고 추적ID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을 대한민국으로 변경하고 동의합니다.

 

 

 

잠시 로딩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첫페이지에 나옵니다. 이제 남은것은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HTML/CSS에 붙여넣는 일만 남았습니다.

 

 

 

 

 

 

 

2. 티스토리 설정하기, 애드센스 연결하기

 

 

이 속성의 범용 사이트 태그(gtag.js) 추적 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복사하여 추적할 웹페이지의  <HEAD>에 첫 번째 항목으로 붙여넣으세요.

 

 

 

블로그관리>꾸미기>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복사해 두었던 코드를 티스토리 HTML/CSS 편집에서 <HEAD> 다음줄에 붙여넣고 저장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로 와서 새로고침 해보면 어떻게 되었는지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해서 웹로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결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