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결하기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설정해야할 것들이 많다, 지금까지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및 RSS 설정을 했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고 애드센스와 연결시켰다. 이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정할 차례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로 빼놓을수 없는 곳이다. 지금부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정해보자.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결하기

 

 

 

 

 

아래의 주소를 클릭,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으로 이동하여 서비스 내용을 읽어보자.

 

네이버 애널리틱스 : http://analytics.naver.com/

 

 

 

 

1.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 및 등록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서 설명되어 있는것 처럼 통계자료를 활용하면 방문자가 어디서 오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해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키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분석, 유입분석, 페이지분석, 방문분석, 인구통계분석, 권한부여를 통해서 통계자료를 모으고 확인할 수 있다.

 

 

1) 최초 로그인 환경

네이버 아이디 없는사람은 없을 것이다. 로그인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다음을 눌러보자

 

 

 

2) 이용약관 동의

이용약관이다.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하자

 

 

 

 

3) 사이트 등록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자.

 

 

 

4) 사이트 등록 완료

사이트가 등록이 완료 되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보자.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 코드를 복사한 후 복사한 후 웹로그를 분석하려는 모든 페이지 소스의 닫는</body>태그 바로 앞에 붙이라고 되어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는 붙이라고 하는 곳이 조금 다르다.

 

 

 

 

 

 

 

2. 티스토리 HTML/CSS 수정하기

 

이제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앞에서 복사한 스크립트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된다. HTML 입력창에서 </body>를 찾는다. 제일 아래쪽에 있을것이다.

 

 

 

 

블로그관리>꾸미기>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복사해두었던 스크립트 코드를 티스토리 HTML/CSS 편집창 하단에서 </body>를 앞에 붙여넣기를 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난다. 제대로 되었는지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돌아와서 새로고침 해보자. 정상적으로 분석이 되는것 같다. 앞으로 확인 해봐야겠다.

 

 

 

정보 공유를 통해 모든 블로거들이 통계자료를 분석해서 효과적인 블로그 운영을 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연결하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