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면서 이전에 수정했던 소스코드들을 모두 찾아서 다시 수정해야만 했다. 그중에 한가지가 바로 티스토리 발행시간에 대한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포스팅 된 글을 읽다보면 블로거가 언제, 몇시에 글을 발행했는지 자세하게 나온다. 필자는 글쓰는 시간을 정해놓고 쓰는편이 아니고 글의 주제가 떠오르면 메모해 두었다가 작성을 한다. 그러다 보니 시간대가 늦은 새벽이 될때도 있다. 글쓴 시간이  노출되기 때문에 어떤경우에는 임시저장 해두었다가 발행하는 경우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시간 비노출로 수정하기

 

 

 

 

 

 

이런 불편함을 덜어내기 위해서 작성 날짜만 노출되고 시간은 나타나지 않게 하기위해 찾아보았고, 다른 블로거 분들이 좋은 방법을 공유해 주셔서 무리없이 소스코드를 수정할 수 있었다. 이런경우는 필자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거들도 충분히 느낄수 있는 부분이라 여겼기 때문에 포스팅 하게 되었다.

 

 

시간설정 코드 수정에 도움을 주신 선배 블로거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위 그림에서처럼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게 되면 작성날짜, 시간까지 자세하게 나온다. 이부분의 소스코드를 고쳐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소스코드를 조금은 다룰줄 알 것이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블로그 관리>꾸미기>HTML/CSS 로 이동해서 특정 코드 부분만 수정하면 된다.

 

 

 

 


날짜와 시간과 관련된 2017. 12. 2. 00:40 를 찾는다.

 

 

 

 

 

검색해서 찾은 2017. 12. 2. 00:40 이부분을 아래그림의 자바스크립트 코드로 변경해 주기만 하면 된다.

 

 

 

 

HTML 소스코드를 수정하였으니 저장을 하고 작성시간이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자.

 

 

 

제대로 HTML 소스코드가 수정이 되었다. 필자가 원하던데로 작성 날짜만 나오고 시간은 나오지 않는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는 설정 해야할 부분이 찾아보면 많은것 같다.

그것이 티스토리만의 장점인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