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지난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글에서는 티스토리 홈화면에 광고 코드 삽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티에디션 설정을 사용해서 광고를 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홈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

 

 

 

 

 

 

 

티스토리 홈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블로그관리창으로 이동하여 꾸미기>설정 플러그인을 선택하세요.

 

 

 

 

 

 

꾸미기 설정 하단에 보면 티에디션에 대한 설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티에디션을 '사용합니다'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티에디션 설정하기'를 클릭해보세요.

 

 

 

 

 

 

 

 

 

티에디션 설정하기를 실행했다면, 아래의 그림처럼 아이템, 글선택, 디자인 탭으로 블로그 홈 화면의 구성부터 꾸며야 합니다.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보세요.

 

 

 

필자는 아래 그림처럼 홈화면을 꾸몄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가 그려진 부분에 추가하려고 합니다.

 

 

 

 

 

홈화면 구성이 끝났으니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할 차례입니다. 먼저 상단 글목록부터 수정하겠습니다.

 

 

 

 

 

티에디션>디자인>HTML 에서 광고 코드를 삽입하겠습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부분은 상단 글목록으로 광고는 글목록 위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HTML 소스코드에서 </h2> 다음줄에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적용을 클릭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적용된 화면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글목록의 상단에 원하던 형태로 잘 들어갔습니다.

 

 

 

다음은 하단의 글목록부분을 선택하겠습니다. 상단 글목록부분 광고 삽입방법과 동일합니다. 광고 삽입할 위치를 잘생각해서 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티에디션>디자인>HTML 에서 광고 코드를 삽입하겠습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부분은 하당 글목록으로 광고는 글목록 하단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HTML 소스코드에서 </s_tabloid> 다음줄에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적용을 클릭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적용된 화면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글목록의 하단에 원하던 형태로 잘 들어갔습니다.

 

 

 

이제 티에디션을 종료하고 적용이 잘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한번더 확인 하겠습니다. 처음 생각했던데로 광고가 잘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홈화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블로그 홈화면에 광고를 추가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