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FastBoot 반응형 스킨으로 바꾼후 하나하나 고쳐가는 재미도 있지만 방법을 찾지 못할때는 답답할때가 많다. 이번 포스팅 내용 처럼 그리 어려운것이 아니고 단지 설정만 수정하면 되는 것인데 못찾는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최근 FastBoot 스킨으로 설정하였다면 필자와 비슷한 고민을 할 것으로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FastBoot 반응형 스킨 우측 사이드바의 최근포스트 모듈 썸네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다.

 

 

 

 

 

 

 

티스토리 FastBoot 반응형 스킨 최근포스트 모듈 썸네일 오류 해결 방법(RSS공개)

 

 

 

 

 

 

FastBoot 반응형 스킨은 변경하고 나서 전체 화면을 보다보니 우측 사이드바의 최근포스트 모듈이 특정부분, 그러니까 1~10번째(파란색 박스) 글까지는 이미지가 나오는데 11~15번째(붉은색 박스) 글부터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고 Book 이미지만 나오는 것이었다. 혹시 그림이 없는 글인지도 확인해보고, HTML 소스까지 확인해봤지만 오류를 찾지 못했다. 그러다 이것이 설정문제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혹시 같은 증상으로 고민하신 블로거들이 있을것 같아서 검색해보았다. 원인은 설정 문제였다. 그런데 선배 블로거들이 설명해주는 곳에는 해당되는 메뉴가 없었다.  스킨이 공개되고 그 동안의 기간을 생각해보면 변화가 있었던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그래서 블로그 관리창에 있는 설정은 모두 클릭해 보고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다.

블로그관리창의 좌측 메뉴 하단에 있는 관리>블로그를 클릭하자. 이 메뉴에서는 블로그 설정, 주소 설정, 기타 설정,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다.

 

 

 

 

 

 

가장 아래쪽에 보면 기타 설정이 있을 것이다.  RSS 전체공개를 10개에서 15개로 변경해주면된다.

 

 

 

어렵지 않은 문제인데다 한참을 찾았다. 이글이 처음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티스토리 FastBoot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