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해야할 것들이 정말 많이 있다. 블로거의 스타일대로 꾸미는 것이 쉽지않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스킨을 변경하고 꾸미는 것이다. 더불어 블로그에 포스팅 하면서 수익창출을 하기 위한 준비일 것이다. 지난글에서 홈화면과 본문에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광고를 달았다. 이제는 사이드 바에 광고를 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사이드바는 본문과는 다르게 세로로 긴형태이기 때문에 광고를 달기위해서는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부터 새로 만들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 만드는 방법은 이전 작성한 글을 참고하면 된다.

 

 

 

 

 

광고단위를 만들때 세로형태의 배너를 만들면 된다. 아니면 반응형 광고로 만드는 것이 가장 편할 수도 있다.

 

 

 

 

 

 

사이드바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 플러그인(HTML 배너출력) 모듈을 사용해서 광고모듈을 생성하는 방법과 HTML/CSS 편집을 이용해서 모듈을 생성하는 방법이 있다. HTML 배너출력보다는 HTML/CSS편집을 이용해서 직접 코드를 추가해서 광고모듈을 만들어 보겠다.

 

 

 

 

 

꾸미기>HTML/CSS편집>을 실행한후 검색(Ctrl+F) 창에서 s_sidebar 을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그러면 아래쪽 화면으로 내려보면 보일것이다. 여기가 바로 사이드바의 메뉴 관련된 코드들이다. 여기에 기존코드와 혼동되지 않도록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된다.

코드를 보면 사이드바 코드는 <s_sidebar> 로시작해서 </s_sidebar>로 끝난다. 이 코드 안쪽에 <s_sidebar_element> 블로그 설명 모듈 </s_sidebar_element> 로 구성 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블로그 모듈의 코드들이다.

 

 

 

 

이제부터 광고코드를 모듈형태로 만들어서 삽입해보자.

 

 

 

 

 

사이드바 모듈은 위 그림처럼 <s_sidebar_element> 광고 모듈 </s_sidebar_element> 의 공통으로 들어가는 코드를 만들고 그안에 들어가는 사이드바 광고코드를 바꿔넣으면 된다.

 

 

 

 

 

 

 

코드를 삽입하고 저장을 클릭해야 한다. 저장했으면 이제는 광고모듈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를 해야 한다.

 

꾸미기>사이드바 를 클릭해서 이동해보자.

 

 

 

 

 

사이드바 모듈이 만들어져있을 것이다. 기본모듈에 있는 광고모듈의 +를 클릭하여 사이드바1, 사이드바2로 배치할 수 있다.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는 것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하면된다.

 

 

 

 

 

 

 

 

필자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반응형광고 3개와 링크형광고 1개의 광고단위를 마들어 사이드바에 삽입하였다. 

 

 

 

 

 

 

그리고 지난번에 본문에 삽입했던 텐핑광고도 새로운 코드를 복사하여 사이드바에 모듈로 만들어서 삽입하였다.

 

 

 

 

 

삽입하고 난뒤에는 정상적으로 광고모듈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지금까지 사이드바에 애드센스광고 모듈 삽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애드센스 관련글

 

 

 

티스토리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