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이번에 개봉한 액션 어드벤처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의 게임속 배경이 정글에서 사막, 설원까지 확장되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Jumanji: Welcome to the Jungle)이후 쥬만지 비디오게임을 보관하고 있었던 스펜서(알렉스 울프)는 고장난 게임기를 고쳐 쥬만지속으로 들어간다. 스펜서를 만나러 왔던 친구들 마사(모건 터너), 프리지(서더라이스 블레인)는 스펜서의 할아버지 에디(대니 드비토)와 마일로 워커(대니 글로버)와 함께 게임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새로운 미션을 받은 팀은 사막의 타조, 오아시스의 적, 정글의 원숭이와 싸우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한편 게임속으로 들어가지 못한 베서니(매디슨 아이스먼)는 알렉스와 함께 다시 게임속으로 들어가서 친구들을 도와준다. 최종단계에 도착한 팀은 유르겐과 싸워 보석을 되찾아 쥬만지의 평화를 되찾고 현실로 돌아온다는 내용이다.

 

1편에서의 정글이라는 한정된 공간이 배경이었지만 2편은 게임속 배경이 확장되어 볼거리도 많았고 나름 볼만 하였다. 영화의 마지막 추가영상에는 쥬만지 속의 동물들이 현실에 나타나는 장면이 나왔다. 개인적으로는 쥬만지 3편도 기대가 된다.

 

 

 

진화된 게임, 주어진 목숨은 3개! 사라진 친구를 찾아 반드시 탈출하라!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l,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19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58
▷ 영화 쥬만지(Jumanji, 1996) 1편 1996년 원작 다시보기 리뷰, 결말,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119
▷ 영화 쥬만지:새로운 세계(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2018) 결말, 관람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117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l)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12.11 개봉, 2019.12.1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2분
- 감독 : 제이크 캐스단
- 출연 : 드웨인 존슨, 잭 블랙, 케빈 하트, 카렌 길런

 

 

드웨인 존슨(닥터 브레이브스톤 역) : 근육질 최강 리더
잭 블랙(셸리 오베론 역) : 히든맵 전문가
케빈 하트(무스 핀바 역) :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카렌 길런(루비 라운드하우스 역) : 댄스 격투 마스터
아콰피나(밍 프릿플 역) : 베일에 싸인 뉴 캐릭터
대니 드비토(에디 길핀 역) : 스펜서의 할아버지
대니 글로버(마일로 워커 역) : 에디의 친구
닉 조나스(알렉스/씨플레인 맥도너 역) : 쥬만지 만능 해결사
알렉스 울프(스펜서 역)
매디슨 아이스먼(베서니 역)
모건 터너(마사 역)
서더라이스 블레인(프리지 역)
라이스 다비(나이젤 역) : 쥬만지 게임속 NPC(Non Player Character) 캐릭터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l) 줄거리

 

 

여행을 하던 마사(모건 터너)는 정글 사진을 찍어 친구들에게 보내고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출발한다고 메시지를 보낸다.

 

 


- 뉴욕 -
스펜서(알렉스 울프)는 마트에서 치약을 정리하다 프리지의 문자를 받는다. 프리지는 스펜서에게 친구들을 만나러 오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점장은 스펜서에게 아직까지 치약 정리를 하는거냐며 잔소리를 한다. 놀란 스펜서는 호흡기를 흡입한다. 스펜서가 일을 마치고 돌아가는데 비가 내리고, 트렁크 가방 손잡이까지 떨어져 버린다. 스펜서는 가방을 끌어안고 이동한다. 스펜서는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 스펜서의 집 -
스펜서와 엄마가 집에 들어오며 할아버지 에디(대니 드비토)를 찾는다. 에디는 주방에 있다며 소리친다. 에디는 주방 전등을 갈고 있었다고 말한다. 스펜서가 집이 좀 추운것 같다고 말하자 엄마는 히터가 고장났는데, 수리기사가 월요일에 고치로 올거라고 말한다.

 

 

할아버지와 스펜서는 방으로 이동한다. 엄마는 내일 아침에 히터 수리기사가 방문할 예정이라며 스펜서에게 봐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스펜서는 10시에 친구들을 만나기로 했다고 말한다. 할아버지가 어디에서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지 묻는다. 스펜서는 노라스에서 만나기로 했다고말한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식당이 그곳밖에 없냐며 노라스를 싫어한다.

 

 

에디는 스펜서에게 여자친구와는 헤어졌는지 묻는다. 스펜서가 여자친구는 이제 안만난다면서 좀 복잡하다고말한다. 스펜서는 고등학교때 여자친구를 만날때와 지금은 상황이 달려졌다고 말한다. 스펜서는 다시 그때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며 장거리 연애는 힘든것 같다고 말한다. 할아버지가 뉴욕에서는 지하철만 타도 결혼하고싶은 여자가 5명중에 3명은 될거라며 젊은게 좋은거라고 말한다.

 


밤이되고 할아버지는 잠이 든다. 스펜서는 잠든 할아버지를 바라보다 일어나 브레이브스톤을 떠올린다. 스펜서는 지하실로 내려가 가방속에 넣어두었던 쥬만지 비디오게임을 꺼낸다.

 

 

 

- 노라스 -
다음날 마사, 베서니, 프리지는 노라스에서 만나 얘기를 나눈다. 프리지는 마사에게 스펜서와 어떻게 지내는지 묻는다. 마사는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한다. 베서니는 스펜서가 언제 오는지 묻는다.

 

 

 

- 스펜서의 집 -
잠든 에디는 초인종 소리를 듣고 일어나 현관문으로 간다. 현관문 밖에는 마일로(대니 글로버)가 서있다. 마일로는 에디에게 인사를 하고 커피 한잔 하자고 말한다. 마일로는 에디에게 달걀요리 먹을 것인지 묻는다.

 

 


- 노라스 -
마사는 프리지에게 스펜서와 연락을 자주 하는지 묻는다. 프리지는 학교 수업과 훈련때문에 바빠서 연락을 자주 못한다고 말한다. 마사는 스펜서가 연락이 안돼서 걱정된다고 말한다.

 

 

 

- 스펜서의 집 -
마일로는 에디에게 달걀요리를 해주고 얘기를 한다. 에디는 댤걀요리 해주러 왔냐면서 사과하고 싶으면 하라고 말한다. 그때 초인종이 울리고 에디가 확인하러 나간다. 프리지는 할아버지를 보고 반갑게 인사를 하고, 친구들을 소개해준다. 에디는 마사를 보고 스펜서의 여자친구라고 말한다. 주방에 있던 마일로가 걸어나와 스펜서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프리지는 에디와 함께 일했던 마일로 워커를 알아보고 인사를 한다. 마일로는 프리지에게 달걀요리를 해주겠다며 데리고 간다.

 

 

마사는 바로 이층에 있는 스펜서 방을 둘러본다. 스펜서 방에 짐은 그대로 놓여져 있다. 베서니가 방으로 찾아와 마사와 얘기를 나눈다. 그때 쥬만지 북소리가 들리기 시작하고, 친구들은 놀라 서로를 바라본다.


 

 

 

- 쥬만지 -
마사, 베서니, 프리지는 지하실로 내려가 부서진 쥬만지 비디오 게임기를 발견한다. 친구들은 이게 왜 여기에 있는거냐며 놀라서 서로를 바라본다. 프리지는 괜찮을 거라며 스펜서에게 전화를 한다. 지하실 소파에 놓여진 스펜서의 점퍼 주머니에서 진동이 울린다. 마사는 스펜서의 전화를 확인하고 문자 14개, 부재중 전화 4개가 있다고 말한다.

 

 

마사는 스펜서가 쥬만지 게임속으로 다시 들어간것 같다고 말한다. 프리지는 스펜서가 알아서 할거라고 말한다. 마사는 혼자서는 게임에서 못빠져나오고, 우리가 가서 데려와야 한다고 말한다. 마사는 우리가 전에도 함께 겪었던 거라면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프리지는 다시 들어가기 싫다고 말한다.

 

 

마사가 게임기를 만지자 쥬만지 속으로 빨려들어가기 시작한다. 프리지는 아직 케릭터도 고르지 않았는데 이상하다고 말한다. 마사와 프리지는 게임 속으로 빨려들어갔지만 베서니는 지하실에 남아 있다.

 

 

게임속으로 들어간 마사는 그때 그 여자, 루비 라운드하우스(카렌 길런)라며 다행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루비 뒤쪽에 닥터 브레이브스톤(드웨인 존슨)과 무스 핀바(케빈 하트)의 모습이 보인다. 루비는 스펜서와 베서니인지 묻는다. 그러자 닥터 브레이브스톤은 에디라고 말하고, 무스 핀바는 마일로 워커라고 말한다.

 

 

 

 

 

잠시뒤 하늘에서 셸리 오베론(잭 블랙)이 땅으로 떨어진다. 루비가 오베론에게 베서니인지 묻자, 오베론은 프리지라고 대답한다. 루비(마사)는 뭔가 잘못된것 같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에디와 마일로에게 이곳이 게임속이라고 설명을 해주지만 믿지 못하고, 에디는 우리가 죽은것인지 묻는다. 루비는 쥬만지라는 게임속으로 들어온 것이고, 지금 모습은 게임속 캐릭터라고 설명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고관절이 멀쩡하다면서 허리를 돌린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물속에 있는 하마를 보고 하마의 특징에 대해 얘기를 한다. 그때 하마가 물밖으로 나오며 무스 핀바를 공격하려 한다. 루비는 재빨리 몸을 알려 무스 핀바를 구해준다.

 

 

마일로가 자신이 하마에 대해서 잘 알고, 설명하는 것에 의아해 한다. 그러자 오베론(프리지)은 동물학자라서 잘 알고 있는 거라고 설명한다. 오베론(프리지)은 정글에서는 방심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순간 나무위에 있던 거대한 뱀이 오베론을 물어버린다. 딩동소리와 함께 오베론(프리지)가 하늘 위에서 떨어진다.

 

 

 

 


그때 비행기 한대가 날아오고 루비(마사)는 비행기쪽으로 가자고 말한다. 게임속 캐릭터인 나이젤 빌링스턴(라이스 다비)은 닥터 브레이브스톤이 돌아와서 반갑다고 말한다. 나이젤은 쥬만지가 위험에 처하게 되었고, 자신이 편지를 브레이브스톤에게 보냈으니 한번 읽어보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무슨 편지를 얘기하는 거냐며 묻는다. 그 순간 루비(마사)는 브레이브스톤이 편지를 손에 들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읽어보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편지를 꺼내 읽어 나간다. '폭군 유르겐이 야만족을 데리고 돌아와 에이비언 부족의 팔콘 보석을 노리고 공격하였다. 유르겐은 팔콘을 빼앗고 캄캄한 상자속에 보석을 넣었고, 땅은 가물었고 팔콘 보석을 늦게 찾으면 쥬만지가 위험하다. 폭군 유르겐은 닥터 브레이브스톤 부모를 죽인 원수다. 폭군 유르겐에게서 팔콘 보석을 되찾고, 햇빛을 비추어 되돌려야 한다.'라는 내용이다.

 


나이젤은 '오아시스의 불꽃을 따라가 사막과일을 얻어라'라고 말한다. 나이젤은 보석을 되찾고 햇빛을 비춘뒤 쥬만지를 외치라고 말한다. 나이젤은 목적지에 다왔는데 착륙할 수 없으니 뛰어내려야 한다고 말한다. 나이젤은 문을 개방하여 브레이브스톤, 루비, 무스 핀바, 오배론을 사막에 떨어뜨리고 날아가 버린다.

 


사막에 떨어진 오베론은 주위를 둘러보며 게임이 완전히 달라진것 같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우리가 어디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오베론(프리지)는 자동차들이 있는 곳을 발견하고 루비(마사)를 부른다.

 

 

 

 

 

 

 

 

 

 

 

 

 

 

- 스펜서의 집 -
혼자남은 베서니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건드려 보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 베서니는 스펜서의 집을 빠져나간다.

 

 

 

- 쥬만지 사막 -
루비(마사)는 스펜서를 찾아서 게임을 끝내고 돌아가자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자동차 유리창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회춘했다고 좋아한다.

 

 

마사는 '나이젤이 오아시스에서 불꽃을 따라가라'라고 한 말에 대해 생각한다. 그때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사막언덕위에서 달려오는 타조를 발견한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타조의 특징에 대해서 천천히 얘기한다. 타조는 날지 못하는 새이고, 달리는 속도는 시속 72km의 속도로 달릴수 있고 두발 달린 동물들 중에서는 가장 빠르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타조를 보고 빨리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브레이브스톤(에디)은 타조에게 가까이 다가간뒤 꺼지지라며 손질을 하고 툭툭친다. 지켜보던 무스 핀바(마일로)는 타조가 위협을 느끼면 공격한다고 말한다. 타조는 위협을 느끼고 부리로 브레이브스톤을 공격한다. 공격을 받은 브레이브스톤은 타격을 받고 사라져 버린다.

 

 

 

 

 

잠시뒤 브레이브스톤은 다시 하늘에서 떨어진다. 루비(마사)는 브레이브스톤(에디)와 무스 핀바(마일로)에게 손목에 있는 문신이 목숨 갯수라고 알려주면서 죽으면 게임에서 못나간다고 말한다.

 

 

그때 쥬만지 북소리가 들려오면서 모래언덕에서 타조들이 모래폭풍을 일으키며 달려오고 있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타조가 떼로 이동한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버기카를 타고 도망쳐야 한다고 소리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와 무스 핀바(마일로)가 버기카를 타고 시동을 걸려는데 방법을 모른다. 두사람은 차안에서 열쇠를 찾는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는 차안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본다. 루비(마사)가 녹색버튼을 누르자 시동이 걸린다. 루비(마사)는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녹색버튼을 누르라고 소리친다. 타조와 마주치기 직전 간신히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타조들은 버기카 옆으로 다가와 부리로 쪼으며 공격한다.

 

 

 

 

 

버기카 옆에서 달리던 타조는 부리로 무스 핀바(마일로)를 붙잡고 당긴다. 브레이브스톤(에디)가 무스 핀바의 다리를 붙잡고 끌어당긴다. 무스 핀바(마일로)의 가방에 있던 물건들이 떨어지는데, 로켓포도 함께 떨어진다. 로켓포가 날아와 자동차 앞에서 터진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무스 핀바(마일로)를 끌어당기고 타조를 때려 날려버린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는 타조들을 따돌리며 달려가는데 모래언덕에서 내려오다 버기카는 전복되어 버린다. 멀리서 타조들이 달려오는 모습이 보인다. 그때 브레이브스톤(에디)의 버기카가 도착하여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를 태우고 출발한다.

 

 

 

 

 

사막을 달리던 버기카는 절벽 앞에서 멈춰선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절벽에 있는 점프대를 발견하고 버기카의 방향을 돌린다. 그사이 접근한 타조들은 버기카를 공격하고 덮개를 뜯어버린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이 타조는 날지 못한다면서 속도를 올리며 점프대를 향해 질주한다. 루비(마사)는 버기카도 날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레이브스톤(에디)은 건널수 있다며 소리친다.

 

 

 

 

 

버기카는 절벽을 뒤어넘지 못하고 부딪혀 추락한다. 버기카에 타고 있던 네사람은 충격으로 튕겨자 나오며 절벽을 넘어간다. 절벽 끝에 도착한 타조들은 네사람을 바라본뒤 돌아가 버린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운전해서 타조를 따돌리고, 마일로와 마사, 프리지를 구했고, 절벽을 뛰어넘었다며 강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캐릭터 마다 강약점이 있다며 에디의 캐릭터인 브레이브스톤의 강약점을 보여준다.

 

 

에디는 브레이브스톤의 이글거리는 눈빛이 강점이라며 하늘을 바라본다. 그러자 루비(마사)는 순간 심쿵하지만 스펜서의 할아버지라며 마음을 진정시킨다. 그런데 브레이브스톤 캐릭터에 전에 없던 약점이 하나 있다. 약점에는 '스위치블레이드'라고 되어 있다.

 


마사는 자신의 캐릭터인 루비 라운드하우스의 강약점을 확인한다. 마사는 쌍절곤이 새로 생겼다며 좋아한다. 마일로의 캐릭터인 무스 핀바 장점에 언어학이 새로 추가 되어있다. 프리지의 캐릭터인 셸리 오베론의 강약점을 확인하는데 강점은 기하학, 약점은 지구력, 태양, 모래로 되어 있다.

 

 

오베론(프리지)은 사막 한 가운데 있는데 이런게 약점이라며 허탈해한다. 프리지는 이런인간이 어드벤쳐 게임의 캐릭터라는게 말이 안된다며 운동을 시켜야겠다고 말한다. 오베론(프리지)는 엎드려 푸시업을 하는데 하나를 하고 포기하고 돌아눕는다. 돌아누은 오베론(프리지)이 북쪽을 가리키고, 일행은 북쪽을 향해 이동한다.

 

 

걸어가면서 무스 핀바(마일로)는 에디를 다시 보니까 좋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마일로가 먼저 자신을 배신했다면서 얘기하기 싫다고 말한다.

 

 

한참을 걸어가던 네사람은 멀리 보이는 도시를 발견한다. 루비(마사)는 저곳이 오아시스라며, 다음 레벨이라고 말한다.

 

 

 

 

 


- 알렉스의 집 -
베서니는 알렉스의 집으로 찾아간다. 베서니는 알렉스에게 쥬만지 게임기가 다시 작동하고 친구들이 들어갔는데, 자신은 들어가지 못했다고 말한다. 베서니는 알렉스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쥬만지는 너무 위헙하다고 말한다. 베서니가 친구들과는 한팀이라고 말한다.

 

 

 

- 쥬만지 오아시스 -
일행은 오아시스로 들어와 나이젤이 했던말을 떠올린다. 루비(마사)는 오아시스에서 폭군 유르겐의 마차와 하이에나를 발견한다.

 

 

루비(마사)는 연기가 있는 곳에 불도 있을거라며 술집안으로 들어간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이 술집안으로 들어가자 노래가 바뀌고 한 여인이 가까이 다가온다. 여인은 브레이브스톤에게 얘기를 하자고 말한다. 여인은 유르겐의 부하들이 많으니 놈들의 눈을 피해 얘기를 하자며 브레이브스톤의 뺨을 때리고 이층으로 올라가버린다.

 

 

루비(마사)는 불꽃이 여자를 뜻하는 것이라며 따라가자고 말한다. 네사람이 이층으로 올라가는데 유르겐과 부하들이 모여 있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유르겐이 부모의 원수인지 묻는다. 루비(마사)는 게임속 설정이라고 말한다.

 


유르겐은 부하 다그핀이 죽었다며 애도한다. 유르겐은 다그핀이 자신의 소중한 보물을 훔쳐서 죽었다며 자신의 물건을 훔친자는 죽이겠다고 말한다.

 

 

순간 불이 꺼졌다 다시 켜진다. 유르겐의 부하는 열쇠가 없어졌다며 소리친다. 유르겐의 부하는 입구쪽으로 재빨리 도망치는 밍(아콰피나)을 발견하고 도둑을 잡으라고 소리친다. 그러자 2층입구에서 지켜보던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밍을 붙잡고 도둑을 잡았다며 놈들에게 넘겨준다.

 

 

 

 

 

밍은 브레이브스톤이 자신을 잡은 순간 네사람을 보고 놀란다. 유르겐은 자신의 물건을 훔친자는 죽어야 한다고 말한다. 밍은 호흡기가 필요하다며 중얼중얼 거린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은 밍의 행동을 보고 밍이 스펜서를 찾은것 같다고 말한다. 유르겐은 밍을 죽인다.

 


종소리가 울리고 밍(스펜서)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루비, 오베론, 브레이브스톤, 무스 핀바가 밖으로 달려나온다. 밍(스펜서)은 마사, 프리지, 에디, 마일로가 게임속으로 들어온것을 듣는다. 밍(스펜서)은 자신이 잘 하고있었다며 친구들이 여기에 올 필요가 없었다고 말한다.

 

 

밍(스펜서)은 어제밤에 뭔가 생각이 났고 충동적으로 게임속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스펜서가 자신의 캐릭터는 밍 프릿플인데 도둑이라고 말한다. 스펜서는 브레이브스톤을 다시 느껴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잠시뒤 여인이 다시 나타나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다가와 키스한다. 여인은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유르겐과 부하들이 카바비크 형제에게 보석을 넘길거라며 그전에 보석을 되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여인을 붙잡고 사막과일이 있는 곳으로 안내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여인은 또다시 브레이브스톤에게 키스를 하고 설명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여인의 입술을 느끼면서 다시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여인은 브레이브스톤에게 자신의 남편 스위치블레이드가 알기전에 떠나라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브레이브스톤의 약점이 스위치블레이드였다고 말한다. 그때 유르겐의 부하들은 트럭에 보석상자를 옮겨싣고 오아시스를 떠난다. 밍(스펜서)는 유르겐을 따라가려면 낙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 사막과일과 낙타 -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은 여인을 따라가서 사막과일을 찾을테니 나머지는 낙타를 구하라고 말한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은 여인이 들어간곳에서 나무를 발견한다. 나무 아래에는 '쥬만지 베리 나무, 위기의 순간에 씨앗을 생각하라'라고 적혀있다. 나무를 살펴보던 루비(마사)는 나무에 열매가 하나 달려있다고 말한다.

 


밍(스펜서)과 일행은 낙타를 데리고 이동하는 남자의 뒤를 따라간다. 밍(스펜서)은 마굿간을 발견하고 무스 핀바(마일로)와 낙타를 훔쳐오겠다고 말한다. 밍은 할아버지 에디에게 눈에 띄는 행동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밍(스펜서)는 좀도둑이 자물쇠를 따는 심장이 두근거린다고 말한다. 밍(스펜서)와 무스 핀바(마일로)는 자물쇠를 열고 마굿간 안으로 들어간다.

 


루비(마사)는 과일이 나무에 달려있는데 물에 들어가지 않고서는 못 딴다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물에 들어가지 않고 나무로 이동할 경로를 생각하고 달려간다. 루비(마사)가 나무에 매달려 사막과일을 따는데 물속으로 빠져버린다.

 

 

 

 

 

루비(마사)가 물 밖으로 나오며 과일이 너무 무겁다고 말한다. 오베론(프리지)이 물속에 빠진 루비(마사)의 손을 잡고 끌어올리는데, 손이 점점 빛나기 시작하더니 폭발이 일어난다.

 


마굿간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지나가던 취객에게 빨리 꺼지라고 말한다. 취객은 뭐라고 말했냐며 계속 다시 묻는다. 참지못한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취객을 때려 쓰러트린다. 그러자 주위에 있던 게임속 캐릭터들이 몰려와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달려든다.

 

 

 

 

 

한편 마굿간 안에 있던 밍(스펜서)는 문을 열고 낙타에게 나오라고 손짓하지만 꼼짝하지 않는다. 지켜보단 무스 핀바(마일로)가 낙타는 자존심이 있는 동물이라며 낙타와 대화를 한다. 밍(스펜서)는 무스 핀바가 낙타와 대화를 한다며 놀란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낙타가 태워주면 보상으로 뭘 받을 수 있는지 물었다고 말한다.

 


잠시뒤 정신을 차린 마사와 프리지는 서로의 캐릭터가 바뀐것을 발견한다. 오베론(마사)는 이런몸으로 뭐하라는 거냐며 실망한다. 루비(프리지)는 오베론에게는 지도보는 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프리지는 루비의 몸이 좋다면서 푸시엎, 점프, 발차기를 한다. 루비 캐릭터의 몸을 한 프리지는 날렵하고 좋다면서 벽을 뛰어올라 나무타기를 한다. 순간 나무가 부러지면서 루비(프리지)는 물속으로 빠진다. 루비(프리지)가 물박으로 걸어나오자 오베론(마사)이 손을 잡아준다. 순간 또다시 손이 빛나더니 폭발이 일어난다. 루비의 몸으로 돌아온 마사는 다행이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마굿간 앞에서 게임속 캐럭터들을 때려 눕힌다. 그때 스위치블레이드가 부하들과 나타나 브레이브스톤을 잡으라고 소리친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마굿간 안으로 도망쳐 들어온다. 밍(스펜서)는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놈들이 몰려온다고 말한다. 낙타들과 대화를 하던 무스 핀바(마일로)는 낙타들의 이름이 록시, 행크, 제프리 라면서 뒷문으로 가라했다고 말한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이 사막과일을 구한뒤 약속장소에서 기다리고 있다. 세사람이 낙타를 타고 약속장소에 도착한다. 루비(마사)는 사막과일을 찾았는데 무겁다고 말한다. 밍(스펜서)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주라고 말한뒤, 할아버지가 거리에서 45명이나 때려 눕혀서, 스위치블레이드가 뒤쫓아 온다며 바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 사막 -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자신이 남아서 스위치블레이드를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그때 스위치블레이드는 뒤쫓아 오지 않고 마을 입구에서 로켓포를 쏴버린다. 로켓포는 모여서 얘기를 나누던 다섯명이 있는 자리에서 폭발하고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스위치블레이드는 마을로 돌아가 버리고, 잠시뒤 종소리와 함께 다섯명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다섯명은 낙타를 타고 길을 떠난다. 브레이브스톤(에디)과 무스 핀바(마일로)는 낙타를 타고 가면서 싸운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브레이브스톤(에디)에게 여기서 담판을 보자며 낙타에서 내린다. 루비(마사)와 오베론(프리지)는 하지말라고 말리지만 듣지 않는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15년간 태극권을 연마했다면서 브레이브스톤(에디)의 얼굴을 공격한다. 브레이브스톤(에디)는 무스 핀바(마일로)를 주먹으로 때려 날려버린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날아가 바위에 깔려 사라진다. 종소리가 울리고 무스 핀바(마일로)가 하늘에서 떨어진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담판이 끝난것 같다고 말한다.

 


낙타들이 산위에서 멈춰선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낙타들의 얘기를 통역한다. 여기서 부터는 요르겐의 구역이고, 낙타들은 죽기 싫어서 더이상 가지 않겠다고 얘기하고, 요르겐의 요새로 가려면 돌아가면 된다고 말한다.

 

 

 

 

 

 

- 회전하는 흔들 다리 -

걸어서 이동하던 일행은 흔들다리가 설치된 게곡앞에 멈춰선다. 브레이브스톤(에디)는 괜찮을 거라면서 먼저 다리로 건너간다. 그러자 북소리가 들려오고 흔들다리들이 회전하기 시작한다. 오베론(프리지)이 다음으로 건너야할 경로를 설명하면서 기하학은 이럴때 쓰는거라며 타이밍에 맞춰서 건너면 된다고 말한다.

 

 

 

 

 

그때 맞은편에 있는 바위산에서 움직이는 것이 보인다. 점검 가까이 오는데 원숭이 들에 떼로 몰려온다. 무스 핀바(마일로)는 맨드럴 원숭이라며 빨리 가자고 말한다. 다섯명은 다음 다리를 향해 달려간다.

 

 

 

 

 

루비(마사)가 먼저 다리를 건너가 버리는데, 오베론(프리지)는 그쪽이 아니라고 말한다. 루비(마사) 뒷쪽에서 기다리고 있던 원숭이는 루비를 공격한다.

 

 

밍(스펜서)이 쫓아 오는 원숭이들을 피해 다리를 뛰어 넘으려다 아래쪽 다리로 떨어진다. 루비(마사)는 원숭이와 싸우다 절벽 아래로 떨어져 버린다.

 

 

밍(스펜서)가 떨어진 곳으로 브레이브스톤(에디)가 뛰어와 원숭이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다리를 흔든다. 그 바람에 밍(스펜서)가 아래쪽 다리로 떨어져 버린다.

 

 

 

 

 

하늘에서 떨이진 루비(마사)는 밍(스펜서)가 있는 다리에 착지한다. 원숭이들이 밍과 루비를 뒤쫓아 달려온다. 루비(마사)는 밍(스펜서)의 손을 잡고 건너편 땅으로 힘껏 던지고, 건너편 땅으로 착지한다.

 

 

 

 

 

오베론(프리지)가 다리를 뛰어 내리다 접질리면서 부상을 당한다. 무스 핀바(마일로)가 건너편 다리로 뛰어내려와 걸어가다 나무가 부서지면서 몸이 끼어버린다. 브레이브스톤(에디)은 원숭이가 쫓아오는 것을 발견하고 다리의 줄을 끊어 원숭이들을 떨어뜨린다.

 

 

다섯명이 무사히 다리를 건너 원숭이들을 바라본다. 그런데 원숭이들도 다리를 건너와 다섯명을 빙글빙글 애워싸며 위협한다.

 

 

 

 

 

 

- 알렉스와 사이클론 -

그때 알렉스(닉 조나스)가 말을 타고 나타나 원숭이들을 쫓아 버린다. 친구들은 알렉스에게 어떻게 왔는지 묻는다. 알렉스는 베서니가 친구들을 도와주자고 했다고 말한다. 친구들이 베서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알렉스는 베서니가 사이클론 말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알렉스가 북쪽은 추운곳이라며 다섯명에게 입을 옷을 나눠준다. 밍(스펜서)는 이런 옷들은 어디서 구했는지 묻는다. 알렉스가 자신은 여기에 20년이나 있었다면서 북쪽에서 쇼핑을 했다고 말한다.

 

 

 

 

 

무스 핀바(마일로)와 브레이브스톤(에디)이 얘기를 나눈다. 마일로는 에디에게 식당을 잃었다고 모든것을 잃은게 아니라고 말한다. 에디는 가장 친한 친구를 잃었다며 마일로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마일로는 오래전에 사과했어야 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에디는 마일로에게 커피 마시로 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에디는 마일로에게 왜 이제서야 찾아온것인지 묻는다. 에디는 마일로에게 얼마 안남은 것인지 묻는다. 마일로는 앞으로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에디와 앙금을 풀고 화해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밍(스펜서)은 일행에게 빨리 이동해서, 카바비크 형제가 오기전에 보석을 찾아야 한다며 출발하자고 말한다. 오베론(프리지)는 좀도둑 밍은 자물쇠 따는데 벌벌떨고, 무스 핀바는 말이 너무 느리고 캐릭터와 너무 안맞다면서 투덜거린다. 오베론(프리지)는 그러다 뒤로 미끄러져 넘어진다. 루비(마사)는 오베론(프리지)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오베론(프리지)는 루비(마사)와 물에 빠져서 몸이 바뀌었을때와 같은 물을 찾았다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 오베론, 무스핀바, 밍은 물속으로 뛰어들어간다.

 

 

네사람은 이전에 자신이 선택했던 캐릭터가 되어 물 밖으로 걸어나온다. 네사람은 동굴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젖은 옷과 몸을 말린다. 밍(에디)은 40년 만에 머리털이 생겼다며 사이클론(마일로)에게 자랑하겠다며 동굴 밖으로 나간다.

 

 

밍(에디)는 유르겐의 부하들이 사이클론 주위에 모여있는 것을 발견하고 물러나라고 소리친다. 알렉스는 밖에서 나는 시끄러운 소리가 나자 나왔다가 유르겐의 부하들에게 잡혀가는 밍과 사이클론을 발견한다. 알렉스는 친구들에게 유르겐의 부하들이 밍과 사이클론을 잡아갔다고 얘기한다. 다섯명은 유르겐의 요새가 보이는 곳에 도착한다. 오베론(베서니)는 지도를 보며, 밍(에디)는 지하감옥에 잡혀있을 것이고, 사이클론(마일로)는 마굿간에 잡혀 있을 거라고 말한다.

 

 

 

 

 

 

- 유르겐의 요새 -

브레이브스폰(스펜서)는 무스 핀바(프리지)에게 가방속에 암벽등반 장비가 있는지 묻는다. 무스 핀바(프리지)는 있다면서 꺼내준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는 2개조로 나눠서 구출하자면서, 루비(마사)에게 같이 가자고 말한다. 루비(마사)는 같이 가겠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이제 남은 목숨이 하나씩 밖에 없다며 걱정한다. 그러자 알렉스가 이팀은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베론(베서니)는 힘을 내자며 구호를 외친다.

 

 

 

 


알렉스, 오베론(베서니), 무스 핀바(프리지)는 숨어서 입구쪽을 지켜보고 있다. 유르겐의 부하들이 요새로 걸어들어가고 있다. 알렉스는 자신이 입고 있는 옷이 비슷해서 들어갈수 있을거라며 걸어간다.

 

 

오베론(베서니)과 무스 핀바(프리지)도 알렉스를 뒤따라 걸어간다. 알렉스가 먼저 정문을 통과해서 들어가고 뒤를 돌아본다. 정문을 지키던 유르겐의 부하는 오베론(베서니)과 무스 핀바(프리지)를 멈춰 세운뒤 카바비크 형제인지 묻는다. 오베론(베서니)과 무스 핀바(프리지)는 눈치를 보다 자신들이 카바비크 형제라고 말한다. 그러자 문지기는 유르겐 대신해서 요새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과 루비(마사)는 빙벽을 타고 요새로 올라간다. 마사는 스펜서에게 친구들을 보러 오기로 해놓고 왜 취소했는지 묻는다. 스펜서는 마사의 인스타를 보고 자신감이 떨어졌다고 말한다. 스펜서와 마사는 얘기하며 서로의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알렉스는 사이클론(마일로)이 잡혀있는 마굿간에 도착한다. 알렉스가 발을 내딛는 순간 침을 맞고 죽는다. 알렉스는 하늘에서 떨어진뒤 다시 마굿간으로 들어간다. 알렉스는 마굿간 내부를 자세히 살펴본뒤 장애물 코스 같은 것은 잘한다며 신중하게 발을 내딛는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과 루비(마사)가 창문을 통해 지하감옥으로 들어오자 복도를 지키던 놈이 공격한다. 스펜서가 놈을 제압하고 마사와 키스를 한다. 그러자 감옥안에서 지켜보던 밍(에디)는 방을 잡고 하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는 지하감옥 문을 뜯어내고 밍(에디)를 구출한다. 밍(에디)는 감옥으로 오는길에 금고가 어디에 있는지 봤다고 말한다.

 

 

 

 


엘리베이터에 함께탄 유르겐 부하은 오베론(베서니)과 무스 핀바(프리지)에게 '어거스트 카바비크', '토마톨리 카바비크'가 누구인지 묻는다. 눈치를 보던 오베론(베서니)은 자신이 어거스트 카바비크라고 말한다. 무스 핀바(프리지)는 자신이 토마톨리 카바비크라고 말한다.

 

 

유르겐 부하가 어거스트는 쥬만지의 위대한 현자이고, 토마톨리는 마을을 위해 고환을 바친 고자라고 말한다. 무스 핀바(프리지)가 마지못해 자신은 알없는 놈이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 루비(마사), 밍(에디) 세사람은 금고가 있는 방으로 이동한다. 스펜서가 밧줄을 잡고 에디가 금고가 있는 방으로 내려간다. 에디가 보석을 넣어둔 금고 문을 여는데 안에 보석이 없다.

 

 

 

 


알렉스는 손목에 남은 목숨 갯수를 확인하고 다시 마굿간으로 들어간다. 알렉스는 신중하게 사이클론이 있는 곳에 도착한뒤에 문을 연다. 그러자 바닥의 장애물은 사라진다. 알렉스는 사이클론의 몸을 두드리다 나타난 사이클론의 프로필을 보고 놀란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입구에서 카바비크 형제를 환영하며 빵을 건네준다. 무스 핀바(프리지)는 방을 보고 싫다면서 던져버린다. 오베론과 무스 핀바는 유르겐이 있는 곳으로 안내받아 이동한다. 그런데 유르겐의 목에 팔콘 보석이 걸려있다. 유르겐은 카바비크 형제와 인사를 한다.

 


오베론(베서니)는 유르겐에게 이제 팔콘을 가져가야 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유르겐은 자신의 신부가될 카바비크 형제의 여동생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당황한 오베론(베서니)는 데비, 브룩, 시에라 중에 어느쪽을 원하는지 묻는다. 유르겐이 여동생은 어디에 있는지 다시 묻는다. 그러자 오베론(베서니)는 호텔에서 결혼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둘러댄다.

 

 

유르겐은 여기에 여동생이 없으면 죽이겠다며 부하들을 시켜 둘을 붙잡는다. 그때 루비(마사)가 여동생 여기에 있다며 나타난다. 유르겐 부하는 그웬돌린 카바비크가 맞는지 물으며 유르겐과 결혼할 것인지 묻는다. 루비(마사)는 결혼하겠다며 유르겐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루비(마사)는 유르겐에게 팔콘 보석을 봐도 되는지 묻는다. 유르겐이 보라고 허락하고, 루비(마사)가 보석을 잡으려 한다. 그때 유르겐 부하는 카바비크 형제의 편지를 받고, 형제들은 지금 고레크에서 지체되어 늦게 도착한다며 가짜라고 소리친다.

 


유르겐은 부하들에게 놈들을 붙잡으라고 지시한다. 루비(마사)는 가까이 다가오는 놈들을 때려눕히며 남자친구가 있다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가 놈들을 공격하며 나타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가 유르겐의 얼굴을 때리며 공격하지만 꼼짝하지 않는다. 유르겐은 브레이브스톤을 공격하여 멀리 날려버린다. 쓰러진 스펜서는 주머니에 넣어두었던 사막과일이 터진것을 발견한다. 유르겐은 사마과일이 터진것을 발견하고 카바비크 형제를 만나러 가겠다며 황급히 자리를 떠난다.

 

 

 

 

 

무스 핀바(프리지)는 가방속에서 카세트를 꺼낸뒤 노래를 재생한다. 루비(마사)는 음악에 맞춰 유르겐의 부하들을 처리한다. 루비(마사)는 쌍절곤을 빼앗은뒤 놈들을 공격한다.

 

 

 

 


유르겐은 비행선을 타고 출발하고, 브레이브스톤(스펜서)는 비행선에 연결된 밧줄을 기둥에 감아 고정한뒤 밧줄을 붙잡고 비행선으로 올라간다. 유르겐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밖으로 나온 친구들은 스펜서가 비행선으로 올라가는 것을 바라본다.

 


비행선의 출력을 올리면서 밧줄을 묶어두었던 기둥이 뽑혀 엔진과 충돌한다. 한쪽 엔진이 파괴되어 비행선은 공중에서 회전을 하며 움직인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가 비행선 위로 올라온뒤 주위를 둘러보는데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그때 브레이브스톤 뒤쪽에 유르겐이 나타나 공격한다. 브레이브스톤은 날아가 쓰러지고, 비행선은 성벽과 부딪히며 옆면이 파괸된다.

 


유르겐은 브레이브스톤을 붙잡고 누구인지 묻는다. 브레이브스톤은 사막과일을 유르겐에게 바른뒤 공격한다. 유르겐은 힘을 잃고 브레이브스톤의 공격에 위청거린다.

 

 

요새에서 친구들이 지켜보고 있을때 알렉스와 사이클론이 돌아온다. 사이클론은 밍(에디)에게 자신의 등에 타라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은 유르겐을 안고 비행선에서 뛰어내린다. 브레이브스톤은 유르겐의 목에 있는 팔콘 보석 빼앗은 뒤 밧줄을 붙잡는다.

 


사이클론은 밍(에디)를 태운뒤 브레이브스톤(스펜서)가 있는 쪽으로 달려가 성벽 아래로 뛰어내린다. 순간 사이클론이 날개를 펼치며 하늘을 날아간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은 밍(에디)에게 팔콘 보석을 던져주면서 보석에 햇빛을 비춰야 한다고 말한다.

 

 

밍(에디)은 보석을 들고 구름위로 올라가 팔콘 보석에 햇빛이 비추도록 들어올린다. 밑에서 지켜보던 친구들은 '쥬만지'라고 외쳐야 한다고 소리친다. 밍(에디)가 쥬만지라고 외치자 게임은 끝이나고 모두 초원 위로 모인다.

 


모두 우리가 해냈다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스펜서)는 할아버지 에디와 마일로 덕분이라고 말한다.

 


나이젤이 개썰매를 타고 나타난다. 나이젤은 팔콘 보석을 받은뒤 자신이 에이비언 부족에게 보석을 잘 돌려주겠다고 말한다. 브레이브스톤이 나이젤과 악수를 하려는데 사이클론(마일로)가 말한다.

 

 

오베론(베서니)가 통역을 해준다. 마일로는 75살이나 되어서 나는 법을 알게 되었다면서 이곳에 남아 지켜보고 싶다고 말한다. 에디는 이제야 마일로와의 우정을 찾은것 같은데 작별이라며 아쉬워한다. 마일로는 작별이 아니라 영원히 친구로 남는거라며 에디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마일로는 힘차게 달려가 날개를 펼친뒤 하늘을 날아간다.

 

 

에디는 마일로 같은 친구를 둔것은 행운이었다고 말한다. 스펜서는 할아버지에게 그만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스펜서는 친구들에게 데리러 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나이젤과 악수를 하고 쥬만지 게임 밖 현실세상으로 돌아온다. 스펜서는 할아버지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에디는 놀라운 경험을 한듯 괜찮다고 말한다. 스펜서와 마사는 서로를 바라보며 기뻐한다.

 

 

 

- 스펜서의 방 -
스펜서는 할아버지에게 게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에디는 스펜서에게 늙는 것은 최악이 아니라 선물이라고 말한다. 가끔 그것을 잊어버리지만 선물이라고 말한다.

 


퇴근한 스펜서 엄마는 두사람을 보며 흐믓해한다. 에디는 오늘 스펜서가 비디오 게임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고 말한다.

 

 

 

 

 


- 노라스 -
프리지, 베서니, 마사가 노라스에 모여 얘기를 나눈다. 에디와 스펜서가 노라스로 들어오자 친구들은 반겨준다. 에디는 이곳에 추억이 많이 있다고 말한다.

 

 

노라스의 주인 노라는 에디가 온것을 보고 반가워한다. 노라는 이전에 일하던 점정이 그만두고 필라델피아로 떠났다면서 힘들다고 말한다. 에디는 노라에게 도움이 필요한지 묻는다. 노라는 에디에게 이렇게라도 보니까 좋다고 말한다. 그러자 에디는 이글거리는 눈빛을 노라에게 보여준다.

 


스펜서는 친구들에게 뉴욕으로 놀러오라고 말한다. 스펜서가 이팀은 이제 영원하다고 말한다. 친구들은 쥬만지로 다시 돌아가지 않기로 하자고 말한다.

 

 

 

 

 

 

 

추가 영상

 

 

히터 수리기사가 집을 찾아온다. 스펜서 엄마는 수리기사와 함께 지하실로 내려간다. 수리기사가 이맘때면 고장이 많다며 늦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수리기사는 책상위에 놓여진 쥬만지 게임기를 발견한다. 수리기사는 자신도 비디오 게임을 좋아하지만 이런것은 처음본다며 게임기 가까이 다가간다. 스펜서 엄마는 게임기가 망가진것 같다고 말한다.

 


잠시뒤 스펜서가 노라스 밖으로 나오는데 타조떼가 도로를 달려간다. 스펜서와 친구들은 놀라며 타조떼를 바라본다.

 

 

 

 

 

 

 

 

[사진 출처]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l)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Jumanji: The Next Leve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