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캣츠(Cats)는 고양이가 주인공인 동명 뮤지컬이 원작인 뮤지컬 판타지 영화이다.

 

고양이들은 1년에 한번 열리는 젤리클 고양이 무도회에서 듀터러노미(주디 덴치)의 선택받기 위해 자신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처음으로 길에 버려진 고양이 빅토리아(프란체스카 헤이워드)는 멍커스트랩(로비 페어차일드)과 미스토펠리스(로리 데이비슨)를 만나 젤리클 고양이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된다.

 

고양이들은 각자의 자신들의 얘기를 노래로 들려준다. 그러던 중 맥캐버티(이드리스 엘바)는 자신이 선택을 받기 위해 제니애니닷(레벨 윌슨), 럼 텀 터커(제이슨 데룰로), 버스토퍼 존스(제임스 코든), 거스(이안 맥켈런), 스킴블샹크스(스티븐 맥레이)를 붙잡아두고 듀터러노미까지 납치한다. 하지만 미스토펠리스가 마술로 다시 듀터러노미를 데려오게되면서 무도회를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다른 고양이들이 경계했던 그리자벨라(제니퍼 허드슨)는 자신의 마음을 담은 노래 '메모리'를 부르고 젤리클 고양이로 선택받게 된다는 내용이다.

 

뮤지컬로 알려진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다. 나름 볼만하였지만 CG때문에 호볼호가 많이 갈리는듯 하다.

 

 

 

오늘밤, 운명을 바꿀 마법 같은 기회가 찾아온다!
1년에 단 하루,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고양이를 선택하는 운명의 밤.

 

 

 

 

 

 

 

 

 

 

 

 

영화 캣츠(Cat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19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58

 

 

 

 

 

 

 

캣츠(Cats)

 

 

- 2019 제작
- 미국 외, 뮤지컬 외
- 2019.12.2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9분
- 감독 : 톰 후퍼
- 출연 : 제니퍼 허드슨, 테일러 스위프트, 이드리스 엘바, 프란체스카 헤이워드

 

 

제니퍼 허드슨(그리자벨라 역)
테일러 스위프트(봄발루리나 역)
이드리스 엘바(맥캐버티 역)
프란체스카 헤이워드(빅토리아 역)
주디 덴치(듀터러노미 역)
이안 맥켈런(거스 역)
제이슨 데룰로(럼 텀 터커 역)
제임스 코든(버스토퍼 존스 역)
레이 윈스턴(그로울타이거 역)
레벨 윌슨(제니애니닷 역)
로비 페어차일드(멍커스트랩 역)
로리 데이비슨(미스토펠리스 역)
스티븐 맥레이(스킴블샹크스 역)

 

 

 

 

 

 

 

 

 

 

 

 

 

 

 

 

 

캣츠(Cats) 줄거리

 

 

이집트인 건물이 보이는 뒷골목 자동차 한대가 멈춰선뒤 자동차에서 내린 사람은 쓰레기장에 자루를 집어던지고 떠난다. 주위에 있던 고양이들이 하얀 자루 주위로 몰려든다. 자루가 꿈틀거리자 멍커스트랩(로비 페어차일드)이 발톱으로 찢는다.

 

 

 

 

 

- 빅토리아 -

자루 안에서 빅토리아(프란체스카 헤이워드)가 밖으로 나오자 주위에 있던 고양이 들은 모두 숨어버린다. 고양이 들은 다시 빅토리아 주위로 몰려들며 젤리클 고양이는 뭐든지 할 수 있다며 노래를 부른다.

 


건물위 옥상에서는 맥캐버티(이드리스 엘바)가 고양이들을 내려다 보고 있다. 잠시뒤 빅토리아와 함께 노래를 부르던 고양이들은 맥캐버티를 보고 도망쳐버린다.

 


빅토리아는 무슨일인지 모르며 두리번 거린다. 맥캐버티는 빅토리아에게 가까이 다가간뒤 젤리클 고양이 무도회에서 우승하고 싶은지 묻는다. 빅토리아와 얘기를 나누던 맥캐버티는 사라져 버린다.

 

 

 

 


숨었던 고양이 로비 멍커스트랩(페어차일드)은 맥캐버티가 사라지자 빅토리아를 데리고 온다. 고양이들은 빅토리아의 이름이 뭔지 물어본다. 빅토리아라고 말하다 다른 이름은 없는지 묻는다. 빅토리아가 놀라며 어떤 이름을 얘기하는지 묻는다.

 

 

고양이들은 고양이 이름을 짓는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말한다. 고양이들은 세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면서 노래를 부른다. 첫번째는 가족들이 부르는 이름, 두번째는 특별한 이름, 세번째는 인간이 절대로 모르는 이름으로 자신의 내면에 있는 생각을 말로 표현할만큼 심오한 이름이라고 말한다.

 


마술사 고양이 미스터 미스토펠리스(로리 데이비슨)가 젤리코 무도회 노래를 부르면서 가까이 다가온다. 미스토펠리스가 젤리코 고양이는 1년에 한번 만난다고 말한다. 최고의 고양이를 선택을 하여 이름을 부르면 고양이들의 천국에 가게 될거라고 노래한다. 고양이들은 누가 고양이들의 천국에 가게될지 궁금하다고 노래한다.

 

 

 

 

 

- 제니애니닷 -

빅토리아는 젤리코 고양이를 어떻게 선택하는지 묻는다. 멍커스트랩은 자신에 대한 노래를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멍커스트랩은 다른 경쟁자가 있다면서 제니애니닷(레벨 윌슨)을 소개한다. 제니애니닷은 하루종일 누워있는 검버 고양이라며 노래한다. 제니애니닷은 집에 사는 쥐들의 생활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뜨개질을 가르쳤다고 노래한다. 제니애니닷은 또 바퀴벌레들을 훈련시켰다고 노래한다. 재니애니닷은 검버고양이 덕분에 집안에서 해충이 사라졌다고 노래한다.

 

 

 

 

 

 

 

 

 

 

 

 

 

 


- 럼텀터커 -

제니애니닷의 노래를 듣던 럼텀터커(제이슨 데룰로)는 춤추는 바퀴벌레와 노래는 너무 올드하다고 말한다. 럼텀터커는 조용히 있으려고 했다면서 자신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럼텀터커는 누구도 자신을 막을 수 없다고 노래한다. 럼텀터커는 부엌에서 나와 가게로 들어가 노래를 부른다.

 

 

 

 

 

다른 고양이들은 우유와 생크림을 먹는다. 제니애니닷은 자신도 럼텀터커처럼 춤을 출수 있다며 춤을 춘다. 고양이들이 럼텀터커는 똑똑하고 재주가 많고, 별난 고양이고 누구도 말릴수 없다고 말한다.

 

 

 

 


- 그리자벨라 -

빅토리아는 거리에 있던 그리자벨라(제니퍼 허드슨)에게 다가간다. 그리자벨라는 가까이 다가가는것이 망설여진다며 빛이 두렵다고 말한다. 고양이들이 그리자벨라는 온갖 술집과 유흥가를 다니며 타락한 매혹적인 고양이라고 말한다. 고양이들은 그리자벨라는 윈드밀 극장의 스타였지만 지금은 황무지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자벨라는 뒤돌아 돌아간다.

 

 

 

 

 

 

- 버스토퍼 존스 -

제니애니닷이 버스토퍼 존스(제임스 코든)는 말라깽이로 환생해서 다시 뚱보가 되려하는 고양이라고 소개한다. 잠시뒤 제니애니닷 곁으로 맥캐버티가 다가온다. 맥캐버티는 제니애니닷과 함께 사라져 버린다. 벽에는 맥캐버티의 현상수배 전단이 붙어 있다.

 


버스토퍼 존스는 쓰레기통을 뒤져 여러가지 음식을 먹으며 노래를 한다. 버스토퍼 존스가 자신의 몸무게는 11kg이라며 노래를 부르며 담장위로 올라간다. 그때 맥캐버티가 나타나자 함께 노래를 부르던 고양이들은 모두 숨어버린다.

 

 

 

 

 

맥캐버티는 버스토퍼 존스에게 배가 고픈지 묻는다. 버스토퍼 존스가 음식이 있는 쓰레기통으로 건너뛰는데 아래쪽 구멍속으로 사라져버린다. 맥캐버티는 버스토퍼 존스가 구멍속으로 사리지자 다시 사라진다.

 

 

 

 

 

 

 

- 멍고제리와 럼플티저 -
길을 잃은 빅토리아는 멍고제리와 럼플티저를 만난다. 멍고제리와 럼플티저는 빅토리아와 함께 창문을 통해 침실로 들어간다. 빅토리아는 진주목걸이를 두르고 침대위를 뛰어 다니며 좋아한다. 고양이들이 계단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침실로 돌아오는데 계단옆에 있던 도자기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깨진다.

 

 

 

 

 

 

도자기 깨지는 소리에 집안에 있던 개가 소리를 지르면서 침실로 달려온다. 멍고제리와 럼플티저는 창문으로 도망친다. 빅토리아도 침대위에서 뛰어내리며 뒤따라가는데 진주목걸이가 침대에 걸리면서 움직이지 못한다.

 

 

 

 


위급한 상황 미스토펠리스가 창문으로 들어와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미스토펠리스가 개가 들어오지 못하게 문을 닫는다. 빅토리아는 목에 걸린 목걸이 줄을 끊고 함께 문을 닫는다. 미스토펠리스는 모자속에서 뼈다귀를 꺼낸뒤 밖으로 던지고 문을 닫는다. 미스토펠리스는 빅토리아를 찾고 있었다면서, 올드 듀터러노미(주디 덴치)가 왔으니 어서 가자고 말한다.

 

 

 

 

 

 

- 템즈강 -
맥캐버티는 자신이 붙잡아온 제니애니닷과 버스토퍼 존스를 묶으며, 자신의 우승을 위해서 여기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맥캐버티는 그로울타이거(레이 윈스턴)에게 두 고양이를 감시 잘하라고 말하고 다시 사라진다. 그로울타이거가 자신은 킬러라며 별명은 템즈강의 공포라고 말한다.

 

 

 

- 무도회장 -
멍커스트랩은 빅토리아에게 어디에 갔다온것인지 묻는다. 빅토리아가 올드 듀터러노미는 누구인지 묻는다. 멍커스트랩이 올드 듀터러노미는 여러번의 생을 연달아 살아온 고양이라며, 어쩌면 99번 넘게 살았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 올드 듀터러노미 -
올드 듀터러노미(주디 덴치)가 걸어오자 고양이들이 주위로 몰려온다. 그곳에는 늙은 고양이 거스(이안 맥켈런)도 있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젤리클 고양이의 실력을 보자고 말한다. 고양이들은 젤리클 고양이 무도회 노래를 부르면서 이집트인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고양이들은 몸단장을 하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빅토리아는 미스토펠리스와 함께 춤을 춘다. 그리자벨라가 숨어서 무도회를 보고 있다. 그러자 다른 고양이들이 그리자벨라를 건물밖으로 쫓아내버린다.

 

 

 

 

 

고양이들은 올드 듀터러노미를 중심으로 춤을 춘다. 춤을 추던 빅토리아는 밖으로 나가는 그리자벨라를 보고 뒤따라 나간다.

 

 

그리자벨라는 혼자 앉아 쓸쓸하게 노래를 부른다. 빅토리아는 몸을 숨기고 그리자벨라의 노래를 들으며 지켜본다. 그리자벨라는 비치는 달빛속에 지난날을 생각하면 그시절이 아름다웠고 그립다며 노래한다.

 

 

빅토리아는 그리자벨라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창문으로 빅토리아의 모습을 바라본다. 빅토리아는 그리자벨라에게 함께 마을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빅토리아가 자신은 사랑받기를 원했지만, 어린나이에 이런저런곳을 떠돌아 다녔다며 노래한다. 빅토리아는 집이 꿈꿨던것과는 달랐고, 위험하지만 자유로운 야생의 삶이었다고 노래한다. 빅토리아는 다시 런던거리에서 떨지 않을 것이고, 추억은 사라졌어도 아름다운 춤은 남았다고 노래한다.

 


지켜보던 올드 듀터러노미가 행복한 순간이와도 그때는 의미를 모르고, 행복의 의미가 다르게 다가온다고 노래한다.

 


빅토리아가 건물안으로 들어오자 올드 듀터러노미는 괜찮은것인지 묻는다. 빅토리아가 괜찮다고 하자 듀터러노미는 우리가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빅토리아가 자신은 이곳에 사는 젤리클 고양이가 아니라며 처음보는것이라 말한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빅토리아에게 전에 만난적이 있는것 같다며 같이 들어가자고 말한다.

 

 

 

 

 


- 거스 -
거스(이안 맥켈런)는 식료품 창고에서 우유를 먹고 있다. 미스토펠리스는 거스의 차례가 되었다고 알려준다. 미스토펠리스는 거스의 팬이라면서 만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한다.

 

 

거스는 이집트인에서의 공연은 처음이라면서 무대위로 올라간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거스가 나오는 것을 보고 극장 고양이 거스의 차례라고 소개한다.

 

 

거스가 자신의 진짜 이름은 아스파라거스라면서 편하게 거스라 부르라며 노래를 시작한다. 지금은 중풍으로 다리가 떨리지만 젊었을때 한때는 자신의 이름을 날렸다고 노래한다. 거스는 어빙 경과도 공연을 했었고, 7번이나 커튼콜을 받았적도 있지만 이제는 예전 같지가 않다고 노래한다.

 


거스의 노래가 끝나자 모든 고양이 들이 브라보라고 외친다. 거스가 무대 뒤쪽으로 걸어가는데 맥캐버티가 나타나 거스를 납치해간다.

 

 


- 스킴블샹크스 -
멍커스트랩은 다음 순서는 기차역에 있는 고양이 스킴블샹크스라고 소개한다. 스킴블샹크스는 노래를 부르며 나타나 철로위에서 탭댄스를 춘다. 고양이들은 '철도 고양이 스킴블샹크스는 기차를 감독하는 고양이'라며 함께 노래를 부른다.

 

 

스킴블샹크스가 노래를 회전하며 노래를 끝내는다. 하늘로 떠오르더니 사라져 버린다. 고양이들은 맥캐버티의 짓이라며 모두 숨어버린다.

 

 

 


- 봄발루리나, 맥캐버티 -
봄발루리나(테일러 스위프트)가 맥캐버티에 대한 노래를 부르며 나타난다. 봄발루리나가 맥캐버티는 불가사의한 고양이로 런던 경찰청의 골칫거리라고 노래한다.

 

 

 

 

 

 

봄발루리나는 하늘을 떠다니며 고양이들에게 가루를 뿌린다. 고양이 들은 봄발루리나에게 홀린듯이 노래를 따라부르며 춤을 춘다.

 

 

 

 

 

멍고제리와 럼플티저도 나타나 고양이들에게 가루를 뿌리며, 맥캐버티는 고양이 탈을 쓴 악마라며 노래한다. 맥캐버티의 범죄가 발각되었을때는 이미 사라지고 없고, 경찰청 파일을 뒤져도 흔적이 없다고 노래한다.

 

 

 

 

 


멍고제리, 럼플티저, 봄발루리나는 모두 맥캐버티의 하수인일 뿐이라고 노래한다. 맥캐버티가 나타나 올드 듀터러노미를 붙잡고 이제는 젤리클 고양이를 선발할 시간이라고 말한다. 맥캐버티가 여기에서 선발된 고양이는 자기뿐이라며 자신의 이름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올드 듀터러노미가 맥캐버티는 새로운 생을 살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맥캐버티는 올드 듀터러노미를 템즈강위에 있는 배로 납치한다. 맥캐버티는 올드 듀터러노미에게 자신이 새로운 생을 살게 된다고 얘기하라고 강요한다. 올드 듀터러노미가 맥캐버티는 고양이 천국에 못간다고 말한다. 맥캐버티는 말하지 않으면 밀어버리겠다면서 위협한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템즈강쪽으로 한발짝씩 뒷걸음질 친다.

 

 

 

 

 


- 무도회장 -
정신을 차린 고양이들은 올드 듀터러노미가 없어진 것을 발견한다. 고양이들은 맥캐버티가 듀터러노미를 어디로 데려간것인지 모른다며 걱정한다.

 

 

빅토리아가 마법으로 되돌릴수 있을거라며, 미스토펠리스에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미스토펠리스가 주저하자 빅토리아는 시도해 보라고 말한다.

 

 

 

 


미스토펠리스는 마술모자를 쓰고 노래를 부르며 모자 마술을 보여준다. 미스토펠리스가 듀터러노미가 앉아있던 자리에 마술지팡이로 주문을 외워보지만 나타나지 않는다. 모든 고양이들이 실망할때 빅토리아는 미스토펠리스에게 할수 있다며 응원한다.

 

 

미스토펠리스는 새끼고양이 7마리도 나타나게 한적이 있다며 모자 마술을 선보인다. 모자를 들어올리자 쥐 3마리가 나온다. 미스토펠리스가 다시 듀터러노미가 있는 자리에 마술지팡이를 흔들며 주문을 외워보지만 나타나지 않는다.

 

 

빅토리아는 미스토펠리스에게 영리한 고양이 마술사라면서 응원한다. 그때 올드 듀터러노미는 영리한 고양이 마술사가 자신을 도와주었다면서 뒤쪽에서 가까이 다가온다. 미스토펠리스는 카드마술, 꽃마술 등 여러가지 마술을 선보이며 기뻐한다. 함께 노래를 부르던 빅토리아는 밖으로 나간다.

 

 

 


- 템즈강 -
맥캐버티는 자신이 마법의 세계로 올라갈거라면서 다시 사라진다. 사슬에 묵여있던 제니애니닷은 입고 있는 옷을 벗고 빠져나온뒤 버스토퍼 존스를 풀어준다. 풀려난 고양이들은 그로울타이커를 공격하여 강에 빠뜨려버린다.

 

 

 

- 무도회장 -
빅토리아는 건물 밖에 쓸쓸하게 앉아있던 그리자벨라에게 가서 노래를 부르라고 말한다. 빅토리아가 그리자벨라와 함께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다른 고양이들은 그리자벨라를 경계하면서 지켜본다.

 

 

 

 

 

빅토리아는 그리자벨라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말한뒤 뒤로 물러난다. 그리자벨라는 '메모리' 노래를 부르면서 눈물을 흘린다. 그리자벨라의 노래를 듣던 다른 고양이들도 눈물을 글썽이며 바라본다.

 

 

 

 

 

노래가 끝난뒤 올드 듀터러노미는 그리자벨라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그리자벨라의 손을 붙잡으면서 '젤리클의 선택은 당신이다'라고 말한다.

 

 

 

 

 

그리자벨라는 빅토리아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그리자벨라가 기구에 올라타자 조금씩 하늘로 떠오른다. 기구가 떠오르자 건물 옥상에서 기다리고 있던 백매버티가 뛰어들며 밧줄을 붙잡는다. 하지만 맥캐버티는 미끄러지며 동상위로 떨어져 버린다.

 


고양이들은 광장에서 고양이 천국을 향해 떠나가는 그리자벨라를 바라보며 노래한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고양이의 말은 통역이 필요없다고 말한다. 고양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주라는 노래를 한다. 듀터러노미가 고양이는 개가 아니라고 말한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고양이가 다가오기전에 먼저 말걸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자신의 생각은 다르다고 말한다. 고양이에게 먼저 인사를 하라고 노래한다. 듀터러노미는 고양이에게 진정한 친구로서의 대접을 받고 싶다면 성의를 보이라고 말한다. 그러면 언젠가 가까워지고 이름을 부르는 사이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해가 떠오르고 광장에 있던 고양이들은 모두 흩어진다. 올드 듀터러노미는 빅토리아에게 진정한 젤리코 고양이이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라고 말한다. 빅토리아와 미스토펠리스는 서로 몸을 부빈다.

 

 

 

 

 

 

 

 

 

 

[사진 출처] 영화 캣츠(Cats) 스틸컷, 포스터

 

 

 

 

 

 

 

이상 영화 캣츠(Cat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