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201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는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소리에 예민한 괴생명체의 등장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리를 내면 안된다. 애보트 가족은 약과 필요한 물품을 구하기 위해 마켓을 찾아간다. 그곳에서 돌아오는길에 막내가 가져온 장난감에서 소리가 나면서 괴생명체의 공격을 받아 막대를 잃고 만다.

 

임신을 한 에블린(에밀리 블런트)의 출산일이 가까워 온다. 리(존 크래신스키)는 아들 마커스(노아 주프)과 함께 집을 나선다. 예정일 보다 일찍 산통을 느끼고 준비를 하던 에블린이 발을 다치면서 소리가 나버린다. 소음때문에 괴생명체들이 집으로 몰려오고, 가족은 살아남기 위해 괴생명체와 사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긴장감을 계속 유지하면서 보게 되는 영화였다.

 

 

 

< 생존 법칙 >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201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2018년 4월 개봉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31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 2018 제작
- 미국, 스릴러 외
- 2018.04.1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0분
- 감독 : 존 크래신스키
- 출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밀리센트 시먼즈, 노아 주프

 

 

에밀리 블런트(에블린 애보트 역)
존 크래신스키(리 애보트 역)
노아 주프(마커스 애보트 역)
밀리센트 시몬스(레건 애보트 역)
케드 우드워드(보우 애보트 역)
레온 러섬(숲 속의 남자 역)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줄거리

 

 

[ 89일째 ]
- 라킷 마켓 -
애보트 가족은 텅빈 마켓을 돌아보고 있다. 에블린(에밀리 블런트)는 약국에서 약을 찾아 아들 마커스(노아 주프)에게 먹인다. 에블린은 걱정스런 눈빛으려 바라보는 레건(밀리센트 시몬스)에게 걱정하지말라는 손짓을 한다.

 

 

보우 애보트(케드 우드워드)는 바닥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보우눈 레건에게 로켓을 타고 탈출하는 그림을 그린다. 보우가 선반위에 놓인 로켓 장난감을 잡으려다 떨어뜨린다. 레건이 재빨리 달려와 장난감이 바닥에 떨어지기전에 붙잡는다. 놀란 아빠(존 크래신스키)가 레건과 보우를 가까이 부른다. 아빠는 보우에게 엄마 데려오라고 시킨다.

 

 

 

 

 

레건은 아빠가 챙겨온 물건들을 보며 무전기에 쓸것인지 묻는다. 리는 기판이 신호를 증폭시켜 줄거라고 손짓한다. 리는 래더맨 멀티툴은 딸 줄거라고 손짓한다.

 

 

레건은 남편에게 곧 날이 어두워 질거라고 손짓한다. 그때 보우가 로켓 장난감을 가지고 다가온다. 놀란 리가 장난감 빼앗고 배터리를 분리한다. 리는 보우에게 소리가 너무 커서 안된다고 손짓한다.

 

 

아빠, 엄마가 먼저 나가고 레건은 동생에게 로켓 장난감을 건네주며 조용히 하라고 손짓한다. 보우는 뒤따라 나오며 아빠가 빼두었던 배터리를 챙겨나온다.

 

 

 

 

 

가족은 기찻길을 따라 조용히 걸어가고 있다. 제일 뒤에서 뒤따라오던 보우는 로켓 장난감에 배터리를 넣고 작동시킨다. 장난감 소리에 놀란 리는 마커스를 내려놓고 보우를 향해 달려간다. 그 순간 소리에 민감한 괴생명체거 보우를 잡아가버린다.

 

 

 

 

 

 

 

 

 

 

 

 

 

 

[ 472일째 ]
- 농장 -

누워있던 레건이 놀라며 일어난다. 에블린은 레건에게 돌아가자는 손짓을 한다.

 

 

지하 작업실에는 여러가지 장비들이 설치되어 있고, 괴생명체에 대한 정보가 붙어 있다. 괴생명체는 앞을 못보고 단단한 외피를 가졌고, 소리를 듣고 공격한다. 생존에 필요한 것은 약품, 방음으로 소리 내지 않으면 살 수 있다. 리는 국제단파 주파수를 바꿔가면서 구조요청 신호를 보내지만 응답이 없다.

 

 

 

 

 

마커스는 멈춘 자동차에서 운전하는 상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마커스는 아빠가 오는 것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 지하로 내려간다.

 

 

임신한 에블린은 태어날 아기를 위한 인형을 준비하고, 아기 침대와 침대 덮개를 준비한다. 리는 곡물저장고 위에서 떠나보낸 막내아들을 떠올리며 불을 붙인다.

 

 

가족은 함께 모여 기도를 하고 저녁식사를 한다. 식사를 마친뒤 레건과 마커스는 보드게임을 하다 실수로 등불을 넘어뜨린다. 리는 재빨리 불을 끄고 조용히 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잠시뒤 무언가 쿵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리는 온신경을 집중하여 창밖을 확인한다. 그 순간 너구리가 마당으로 떨어지고 가족들은 안심한다. 너구리들이 옥수수밭을 지나가는데 괴생명체가 너구리를 밟아 죽인다.

 

 

 

 

 

리는 작업실에서 딸이 사용할 보청기를 수리하고 있다. 에블린은 리를 껴안는다. 리는 에블린에게 아름답다는 손짓을 한다. 에블린은 남편과 함께 이어폰으로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춘다.

 

 

 

 

 

 


[ 473일째 ]
- 농장 -

리는 다닐때 소리가 나지 않도록 모래를 뿌린다. 에블린은 자신의 혈압을 측정하고 기록한다. 에블린은 청진기로 아기의 심장박동 소리를 듣는다.

 

 

 

 

 

레건이 작업실로 내려가려 하자 아빠가 막는다. 레건은 소리 안낼 자신이 있다고 손짓하지만 아빠는 그냥 내려가지 말라고 손짓한다.

 

 

 

 

 

리가 보청기에 스테레오 소형증폭기를 써봤다고 말하지만, 레건은 안될거라고 말한다. 리는 계속 노력하다보면 언젠가는 성공할거라고 말한다. 아빠가 귀에 보청기를 채워주려하자 레건은 그만하라고 손짓한다. 리는 보청기를 손에 쥐어주고 돌아간다.

 

 

에블린은 마커스에게 계산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리는 아내와 마커스를 바라보며 가야할 시간이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가기 싫다고 말한다. 에블린은 아무일 없을 거고 아빠가 지켜줄거라고 말한다. 에블린은 마커스가 꼭 배워야 하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래야 자기 자신도 지키고, 엄마도 지킬 수 있다고 말한다.

 

 

 

 

 

외출할 준비를 하던 마커스는 가기 싫다고 손짓한다. 리는 무서워할 필요없다며 안심시킨다. 그때 레건이 자기도 따라가겠다고 하지만, 아빠는 레건에게 남아서 엄마를 도와주라고 말한다.

 

 

실망한 레건은 방으로 돌아간다. 레건은 아빠가 고친 보청기를 착용한뒤 작동시킨다. 레건은 작은 소리로 테스트를 해보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레건은 가방과 장비를 챙기고 방을 나간다.

 

 

 

 

 

 

- 강 -

강에 도착한 리는 잡힌 물고기를 꺼내다 놓친다. 마커스는 그것들이 소리를 듣고 올거라고 불안해한다. 리는 강물 소리가 커서 작은 소리는 안전하다고 알려준다. 리는 주위에 더 큰 소리가 있으면 안전하다며 마커스에게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 농장 -

레건은 집을 나온 뒤 길을 따라 걸어간다. 집에 남아 있는 에블린이 지하실에서 빨래를 하고 자루에 담은뒤 계단을 걸어올라간다. 에블린이 들고가던 자루가 튀어나온 못에 걸리면서 눕혀있던 못이 일어난다. 에블린은 빨래를 널고 보우가 지내던 방으로 올라간다.

 

 

 

 

 

- 강 -

리는 폭포 밑으로 이동한뒤 소리를 지르고 아들에게 안전하다고 말한다. 리는 마커스에게 소리질러 보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소리를 지르지만 폭포 소리에 뭍힌다.

 

 

마커스는 아빠에게 그 일때문에 레건을 못오게 한 것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아빠에게 레건을 원망하는 것인지 묻는다. 아빠는 아니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레건은 자기탓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빠는 누구탓도 아니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아빠에게 레건을 사랑하는지 물으며 아빠가 얘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 다리 -

레건은 모래가 깔린 길을 따라 걸어간다. 레건은 보우가 죽은 곳을 찾아가 소리가 나지 않는 로켓장난감을 올려 놓고 슬퍼한다.

 

 

 

 

 

- 숲속 -

리와 마커스는 숲속 집앞을 지나가다 한남자를 발견하고 멈춘다. 리가 남자에게 조용히하라는 손짓을 하지만, 남자는 소리를 지른다. 리는 마커스를 안고 나무 기둥까지 달려간뒤 몸을 숨긴다. 리는 마커스에게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소리를 듣고 나타난 그것이 숲속 남자를 죽인다.

 

 

 

 

 

 

 

 

- 농장 -

에블린은 양수가 터진것을 알고 쉼호흡을 하며 지하로 내려간다. 계단을 내려가던 에블린이 못을 밟으며 들고있던 액자를 떨어뜨린다. 에블린은 고통스러워하며 발을 빼낸뒤 붉은 전등 스위치를 켠다.

 

 

에블린이 돌아서려는데 그놈이 집으로 찾아와 돌아다니고 있다. 에블린은 산통을 참으며 타이머벨을 찾는다. 에블린은 쉼호흡을 한뒤 걸음을 옮긴다.

 

 

 

 

 

돌아오던 리는 붉은 등이 켜진것을 보고 집으로 달려간다. 에블린이 지하실에서 몸을 숨기는데, 그놈이 지하실로 내려온다. 에블린은 숨을 죽이고 그놈을 지켜본다. 그놈은 소리를 찾아 조금씩 이동한다. 에블린은 입을 막으며 주저 앉는다.

 


에블린이 설치해둔 알람시계가 울리고 놈이 반응하며 요란하게 움직인다. 그사이 에블린은 지하실을 빠져나온다. 밖으로 나가려던 에블린은 집앞에 있는 다른 놈을 발견하고 다시 집안으로 들어간다.

 

 

 

 

 

리는 아들에게 손전등을 주면서 설치해둔 폭죽을 터트려 더 큰소리를 내달라고 손짓한다. 리는 아들에게 엄마는 도움이 필요하고, 마커스는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폭죽을 숨겨둔 곳을 향해 달려간다.

 

 

 

 

 

욕조에 몸을 숨긴 에블린은 고통을 참으며 버틴다. 마커스는 폭죽에 불을 붙이고 달려간다. 리는 장총을 장전하고 집으로 달려나간다. 에블린은 폭죽이 터지는 소리를 듣고 소리를 지른다.

 

 

 

 

 

 

다리 위에 누워있던 레건은 폭죽이 터지는 것을 발견하고 집으로 달려간다.

 

 

리는 총을 겨누며 조용히 2층으로 올라간다. 리는 욕조에 있는 핏자국을 발견하고 슬퍼한다. 잠시뒤 리는 에블린이 무사히 출산한것을 보고 안도하며 껴안는다.

 

 

집으로 돌아오던 마커스는 그놈들이 움직이는 소리를 듣고 옥수수밭으로 달려들어가다 트렉터 타이어에 부딪혀 쓰러진다.

 

 

 

 

 

리는 아내와 아기를 안고 지하실로 걸어들어간다. 태어난 아기가 울기 시작하고 리는 재빨리 지하로 들어가고 입구를 막는다. 리는 아기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마스크를 씌우고 덮개를 덮어 놓는다.

 

 

집으로 돌아오던 레건은 옥수수밭에서 비치는 불빛을 발견하고 안을 들여다 본다. 그사이 레건의 뒤쪽에 한놈이 나타나 소리를 듣기 위해 귀를 기울인다. 그러자 레건의 보청기 소리가 증폭이 되고, 놈은 도망간다.

 

 

 

 

 

잠들었던 에블린이 깨어나자 리가 에블린을 안심시킨다. 리가 여기는 안전하고 그놈은 여기소리 못듣는다고 말한다. 리는 아내에게 이제 좀 쉬라고 말한다. 에블린이 애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리는 아이들을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에블린이 레건은 같이 있다가 빨래하러 갔다고 말한다. 에블린이 마커스는 같이 안있었는지 묻는다. 리는 마커스가 폭죽을 터뜨리러 갔다고 말한다. 에블린은 애들이 아직 밖에 있다는 것을 알고, 눈물을 흘린다. 에블린이 레건은 똑똑하니까 숨을 곳을 찾을거라고 말한다. 리가 애들은 잘 할거라고 말한다.

 

 

에블린은 그때 막내를 안을 수 있었다며 자책한다. 리는 자책하지 말라고 말한다. 에블린은 애들을 못지킨다면 부모가 아니라며 꼭 지켜내야 한다고 말한다. 에블린은 남편에게 애들을 지키겠다고 약속해달라고 말한다.

 

 

 

 

 

레건은 손전등이 있는 곳을 조심히 걸어간다. 레건이 손전등을 잡으려할때 마커스가 레건의 손목을 붙잡는다. 레건과 마커스는 서로를 알아보고 껴아는다.

 

 

리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지하실에서 나와 주위를 확인하며 걸어간다. 한쪽에서는 터진 수도파이프에서 물이 넘쳐 흐른다.

 

 

레건과 마커스는 곡물저장고 위에 올라가 불을 피워 놓는다. 그런데 가지고 있던 기름이 바닥나면서 불이 꺼져버린다. 마커스는 레건에게 아빠가 찾아러 올거라고 말한다. 레건은 아니라며 고개를 좌우로 흔든다.

 

 

 

 

 

리는 지하실에 설치된 모니터를 보며 아이들을 찾는다. 농장으로 나온 리는 옥수수밭에서 아이들의 가방을 발견한다.

 

 

물은 지하실로 흘러들어와 차오르고 있다. 잠에서 깬 에블린이 아기가 있는 곳을 돌아보는데 지하실로 내려온 한놈이 웅크리고 있다. 에블린이 물속에 발을 넣자 놈은 물속으로 들어간다. 에블린이 한발한발 움직여 아기바구니에서 아기를 꺼낸다. 소리를 따라온 놈이 일어나자 에블린은 물이 떨어지는 뒤쪽으로 몸을 숨긴다.

 

 

 

 

 

레건은 마커스에게 여기에 있으면 안된다며 숨을 곳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가 아빠는 찾으러 꼭 올거라고 말한다. 마커스가 에블린을 말리려다 곡물 저장고 안으로 떨어져 버린다.

 

 

지하실에서 아기소리를 쫓아 움직이던 놈은 밖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움직인다. 떨이지는 소리를 듣게된 리는 곡물 저장고를 바라본다.

 

 

마커스는 밑으로 빨려들어지 않으려고 몸을 움직이고, 그소리를 들은 놈은 곡물저장고 쪽으로 달려간다. 곡물저장고덮개 까지 아래로 떨어지고, 레건은 마커스를 구하기 위해 아래로 뛰어 내린다. 레건은 마커스가 잡을 수 있도록 덮개를 밀어주고 빨려내려간다. 마커스는 덮개위로 올라간뒤 레건을 끌어올린다.

 

 

 

 

 

놈들이 이동한 것을 본 리는 곡물 저장고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곡물저장고 지붕에서 소리가 들려오자 마커스가 불빛을 비춰본다. 덮개가 흔들거리더니 한놈이 뛰어 내려온다. 레건가 마커스는 곡물위로 내려가 덮개로 몸을 덮는다. 한놈이 소리를 듣고 달려드는데 레건의 보청기 소리때문에 놀란 놈은 곡물저장고 벽을 뚫고 도망쳐 버린다.

 

 

지하실에서 빠져나온 에블린은 카메라 모니터를 확인한다. 곡물저장고쪽으로 달려온 리가 주위를 돌아보는사이 아이들이 빠져나온다. 아이들은 아빠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에블린도 모니터로 아이들이 무사한것을 보고 안도하며 미소짓는다.

 

 

 

 

 

그 순간 놈들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려오고 리는 애들에게 트럭에 숨어 있으라고 말한다. 리가 도끼를 집어들고 주위를 둘러보는데, 헛간 지붕위에 있던 놈이 리의 소리를 듣고 공격한다. 리는 공격받고 쓰러지고 마커스가 아빠를 부르며 소리를 지른다.

 

 

 

 

 

레건은 트럭 밑에서 빠져나와 마커스와 함께 트럭안으로 몸을 피한다. 놈이 점점 가까이 접근하고, 레건은 고통스러워하며 보청기 스위치를 꺼버린다. 놈은 트럭 유리창을 깨고 자동차를 흔들면서 공격한다.

 

 

부상당한 리가 일어나 도끼를 바닥에 넘어뜨린다. 리는 레건에게 언제나 사랑했다고 손짓하고 소리를 질러 놈을 유인한다. 놈은 리의 소리를 듣고 달려들며 공격한다.

 

 

 

 


마커스는 트럭 핸드 브레이크를 풀어 자동차를 움직여 집까지 이동한다. 모니터로 지켜보던 에블린은 총을 들고 밖으로 나와 애들을 만난다. 놈들의 소리가 들려오고 에블린은 애들과 함께 지하실로 내려온다. 지하실로 내려온 레건은 아빠가 고치던 보청기들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불빛이 깜빡이고 한놈이 지하실로 내려온다. 에블린이 애들에게 조용히 하라고 손짓하고 총을 겨눈다. 놈은 옆에서 들려오는 전자파 소리에 괴로워하면서 모니터를 때려부순다.

 

 

 

 

 


레건은 아빠가 적어두었던 메모를 보고 놈들의 약점이 고주파라는 것을 깨닫는다. 레건이 꺼두었던 보청기 스위치를 다시 켜자 놈은 괴로워한다. 레건은 옆에 있는 마이크를 발견하고 보청기를 마이크에 가져다 대며, 고주파를 증폭시킨다.

 

 

 

 

 

놈이 고주파에 고통스러워 하면서 쓰러지자, 레건은 보청기를 마이크에서 땐다. 다시 일어난 놈이 달려들자 에블린은 총을 쏴 버린다. 총소리를 듣고 근처에 있던 놈들이 집으로 몰려들기 시작한다. 레건은 마이크 볼륨을 높이고 에블린은 장전을 한다.

 

 

 

 

 

 

 

 

 

 

[사진 출처]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