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은 세가의 게임 시리즈 소닉 더 헤지혹 게임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재창조하여 실사화한 작품이다.

 

힘을 노리는 자들을 피해 소닉은 지구로 몸을 피한다. 소닉은 그린힐즈 마을 동굴에서 외로움을 달래며 지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소닉의 무한 에너지때문에 마을 전체에 정전이 일어나고, 아이보 로보트닉(짐 캐리) 박사가 근원지 조사를 하면서 소닉을 추적한다.

 

소닉은 추적을 피해 톰(제임스 마스던)의 집으로 피신을 하는데 톰과 마주친다. 톰이 쏜 마취총에 맞아 쓰러지며 링 주머니를 샌프란시스코 빌딩 옥상에 떨어트리게 된다.

 

소닉은 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하면서 그동안 하고싶었던 것들을 하나씩 이루어 나간다.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소닉은 톰과 매디(티카 섬터)의 도움으로 링을 되찾는다. 하지만 소닉을 쫓아온 로보트닉은 소닉을 죽이기 위해 공격한다. 소닉은 친구들을 지키기위해 싸워서 이기게 되고, 로보트닉을 버섯행성으로 쫓아버린다.

 

쿠키영상에서는 테일즈가 그린힐즈 마을로 소닉을 찾아온다. 수퍼소닉 2편도 계획된 듯한 쿠키영상이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다.

 

 

 

세상을 구할 초고속 히어로의 탄생!
‘소닉'은 천재 악당에 맞서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영화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0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

 

 

- 2020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20.02.12 개봉, 전체관람가, 98분
- 감독 : 제프 포러
- 출연 : 짐 캐리, 제임스 마스던, 벤 슈와츠, 티카 섬터

 

 

짐 캐리(닥터 아이보 로보트닉 역)
제임스 마스던(톰 와코우스키 역) : 동네경찰
벤 슈와츠(소닉 더 헤지혹 목소리 역)
티카 섬터(매디 와코우스키 역)
닐 맥도프(베닝턴 시장 역)
아담 팔리(빌리 롭 역)
리 마이다웁(스톤 요원 역)
뎁스 하워드
리앤 랩
마이클 호건
샤논 찬-켄트
리사 챈들러
나타샤 로스웰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 줄거리

 

 

- 샌프란시스코 -
정신나간 로봇 박사가 소닉을 뒤쫓으며 공격하고 있다.

 

 

 

 

 

 

- 소닉의 행성 -
롱클러가 소닉을 키워 주었는데, 롱클러는 소닉의 힘을 노리고 나타난 자들을 피해 소닉을 데리고 날아간다. 화살에 맞은 롱클러는 소닉에게 세상 어디에도 없는 힘이 있는데 그 힘을 노리는 자들이 있을거라고 알려준다. 롱클러는 링을 던져 미지의 행성으로 통하는 문을 연 뒤 소닉에게 반드시 숨기고 지내야 한다고 말한다. 롱클러는 링을 건네주고, 누군가 눈치채면 링을 쓰고 계속 달리라고 말한뒤 다른행성으로 보낸다.

 

 

 

 

 

 

 

- 그린힐즈 -
톰 와코우스키(제임스 마스던)은 도로에서 과속단속을 하고 있는데, 아무것도 지나가는것이 없다. 톰이 과속단속 카메라를 내려놓고 있는사이 소닉이 지나가면서 속도계가 작동한다. 놀란 톰은 과속단속 카메라가 고장난듯 툭툭 쳐본다. 톰이 차에서 내려와 주위를 둘러보다 덤불사이에서 파란색 털을 발견하는데 동료 경찰 웨이드가 마을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소닉은 도로를 건너던 거북이를 들고 도로를 달린다. 집으로 돌아온 소닉은 혼자 만화책을 읽고, 운동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탁구를 치던 소닉이 링주머니를 떨어뜨린다. 소닉은 행성지도를 보며 만약 들키면 안전하고 버섯행성으로 탈출할 거라고 말한다.

 

 

 

 

 

소닉이 그린힐즈는 지구 최고의 마을이고 마을 사람들이 좋다고 말한다. 소닉이 마을에게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도넛맨 톰이고, 톰은 모든 생명체를 지켜준다. 톰은 매디(티카 섬터)와 함께 사는데 매디는 동물을 아주 사랑한다.

 

 

 

 

 

이 마을에서 소닉의 존재를 아는 사람이 한명있는데, 칼 영감은 소닉을 '블루데블'이라 부른다. 소닉은 영화보는 날을 가장 좋아하는데, 톰의 집에서 창밖에서 본다. 소닉은 톰, 매디와 인사는 못했지만 가족과 같다고 생각한다. 소닉은 영원히 혼자로 지낼까봐 걱정한다.

 

 

 

 

 

톰이 집으로 돌아오는데 너구리가 쓰레기통을 뒤진다. 톰은 샌프란시스코 경찰 시험 합격 통보서를 받고 기뻐한다. 매디는 내일 집을 알아보러 가겠다고 말한다. 톰은 매디에게 정말 같이 가도 괜찮은지 묻는다. 매디는 자기가 수의사 공부할때 톰이 일하면서 학비 보탰으니 이번에 갚아줄 차례라고 말한다. 매디는 톰의 집안에서 50년 넘게 보안관으로 지켜온 마을을 떠나도 괜찮은지 묻는다. 톰은 그린힐즈가 좋지만 큰 도시로 가서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다고 말한다.

 

 

 

 

 

톰은 도넛을 앞에 놓고 샌프란시스코로 떠나기 전에 할 얘기를 연습한다.

 


소닉은 야구장에서 아이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숨어서 지켜본다. 경기기 끝나고 모두 떠난뒤 소닉은 홀로 야구장에서 혼자서 야구경기를 한다. 소닉은 비어있는 관중석을 보며 영원히 혼자라며 실망한다. 소닉은 그라운드를 빠른속도로 질주하기 시작하고, 강력한 에너지 폭발로 주변이 정전되어 버린다.

 

 

 

 


근무중 당황한 웨이드는 톰에게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돔은 당황하지 말고 길한테 문제가 뭔지 확인하라고 전화하고, 짐한테는 발전기로 마트에 발전기를 가져다 주라고 말한다. 톰은 책상위에서 파랗게 빛나는 고슴도치 털을 발견한다.

 

 

 

 

 

 

 

- 펜타곤 -
장군은 20분전 엄청난 에너지 폭발로 북서부 전체가 정전이 되었다며 원인이 뭔지 묻는다. 처음에는 EMP도 아니고, 태양 폭발도 아니고, 발전소 오작동도 아니라고 말한다. 장군은 적의 침공일 수 있으니 군대를 투입해야 한다고 말한다. 장군은 과학을 아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내키지는 않지만 로보트닉(짐 캐리) 박사가 적임자라 말한다.

 

 

 

 

 

- 야구장 -

군인들은 야구장에 장비를 설치하고 주변을 검사하고 있다. 잠시뒤 로보트닉 박사의 트럭이 현장에 도착한다. 로보트닉은 베닝턴(닐 맥도프) 소령에게 자신이 책임자라고 소리친다.

 

 

 

 


로보트닉은 반경 16km를 설정하고 드론을 출동시킨다. 드론이 숲속에서 바위에 찍혀있는 신발 자국을 발견하고 스캔한다. 로보트닉은 스캔된 발모양으로 키, 몸무게, 척추의 굽은 정도를 파악했는데, 컴퓨터는 지구상에서 비슷한 동물을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이 이번 정전은 테러리스트의 짓도 아니고, 동물의 발자국도 아니라고 말한다. 로보트닉이 완전히 다른 특별한 것이라며 수색대를 발자국이 나온 곳으로 집결시킨다. 군인들은 주변지역을 수색한다.

 

 

 

 


소닉은 군인들이 숲속을 수색하는 것을 보고 떠나기 위해 짐을 챙긴다. 소닉이 링을 던져 버섯행정으로 떠나려는데 수색대가 근처에 도착한다. 소닉은 짐을 두고 동굴에서 피신한다.

 

 

 

 

 

 

 

 

 

 

 

 

 

 

- 톰의 집 -
톰은 매디의 전화를 받는다. 톰은 마을 전체가 정전이 되었는데 떠나라는 계시인것 같다고 말한다. 통화를 하던 톰은 차고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너구리가 또 온것 같다며 마취총을 챙긴다. 톰은 겁만 주겠다며 전화를 끊고 차고로 간다.

 


톰의 차고로 들어온 소닉은 링으로 포탈을 열고 떠날 준비를 한다. 그때 톰이 마취총을 겨누면서 들어온다. 당황한 소닉이 손을 든채로 '야옹'이라고 말한다.

 

 

 

 

 

놀란 톰이 소닉의 다리에 마취총을 쏴버린다. 마취총에 맞은 소닉이 링을 떨어뜨리고, 소닉이 톰의 옷에 나온 '샌프란시스코'를 말하자 포탈이 열린다. 소닉은 비틀거리면서 들고있던 링을 떨어뜨리고, 주머니는 빌딩위로 떨어진다. 소닉은 정신을 잃고 잠이든다.

 

 

 

 


톰은 소닉을 동물 케이지에 넣고 자신이 발견한 털과 비교해 본다. 톰은 칼이 얘기했던 블루데블을 떠올린다. 그때 정신을 차린 소닉이 일어나 케이지 밖으로 나온다. 돌아서던 톰은 소닉이 일어난 것을 보고 놀란다. 톰은 소닉에게 왜 차고에 숨어 있었는지 묻는다. 소닉은 안전한 곳이 필요해서 온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링을 잃어 버렸다고 말한다.

 

 

 

 


그때 로보트닉 박사의 트럭이 톰의 집앞에 도착한다. 소닉은 자기를 잡으러 온거라며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톰은 소닉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톰은 소닉을 다락방에 숨겨주고 밖으로 나간다.

 

 

 

 

 

톰은 로보트닉에게 무슨일로 온것인지 묻는다. 로보트닉은 전력회사에서 정전을 조사중이라며 집안에 들어가서 확인좀 하겠다고 말한다. 톰은 로보트닉에게 전력회사 스펜서와 야구하는 사이라며 잘 아는지 묻는다. 로보트닉이 스펜서는 좋은 친구라며 둘러댄다. 톰은 입구를 막으며 검침은 집에 사람이 없을때도 볼 수 있게 밖에서 하는것이고, 스펜서는 가스회사다니고 야구보다 원반던지기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톰이 입구를 막고 못들어오게 하자 로보트닉은 드론을 날려보낸다. 로보트닉이 톰과 얘기를 나누는 사이 드론은 집안으로 들어간다. 로보트닉은 20분전에 정전의 원인으로 보이는 에너지가 감지되어다고 말한다.

 


다락방으로 들어온 드론이 주위를 스캔하기 시작한다. 소닉은 나무박스 뒤에 숨어 지켜본다.

 

 

 

 


톰은 로보트닉 박사에게 자기는 정전과 상관없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은 연방법에 '미국의 적을 도우면 사형에 처한다'라고 되어 있다며 자기한테 걸리면 더 끔찍할 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공처럼 몸을 둥글게 한뒤 숨어 있다. 드론 한대가 더 다락방으로 들어와 스캔한다. 소닉은 몸을 굴려 아래층으로 떨어진다. 쿵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톰은 집 배관이 낡았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이 톰을 밀치고 집안으로 들어가서 확인하는데 너구리가 케익을 먹고 있다.

 

 

 

 

 

로보트닉이 자기 감은 틀린적이 없다며 돌아서다 테이블 위에 놓은 고슴도치 털을 발견한다. 로보트닉은 털을 들어보이며 5초안에 어디에 있는지 대답하라고 위협한다. 톰은 경찰에게 협박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때 소닉이 뛰어 나와 해치지 말라고 말한다. 로보트닉이 소닉을 보고 놀라자 톰은 로보트닉을 때려눕히고 소닉을 피신시킨다. 드론은 위험을 감지하고 총을 쏜다. 소닉은 드론 위로 뛰어올라 막아보려 하다 바닥으로 떨어진다. 톰은 그릇으로 드론을 추락시키고 소닉을 안고 밖으로 나온다. 톰은 자동차를 타고 집을 출발한다.

 

 

 

 


잠시 뒤 스톤 요원이 톰의 집에 도착한뒤 쓰러진 로보트닉을 일으켜 세운다. 로보트닉은 그 놈을 잡아서 힘의 원천을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저항을 하면 하나하나 해부하겠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은 스톤요원에게 고슴도치 털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 고속도로 -

톰은 소닉에게 이제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소닉은 톰의 티셔츠에 있는 빌딩 꼭대기에 링을 잃어버렸으니 당장 샌프란시스코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톰은 링을 찾아야 버섯행성으로 갈 수 있다고 말한다.

 

 

톰은 자동차를 멈추고 차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톰은 지금 사고치면 곤란한 상황이 생기면 안된다고 말한다. 소닉이 샌프란시스코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하자 톰은 서쪽으로 곧장 가면된다고 말한다.

 

 

 

 

 

소닉은 쉽다면서 서쪽으로 달려갔다 되돌아온다. 소닉은 지금 태평양 바다에 빠지는 순간 몇가지를 깨달았다고 말한다. '첫째, 가는 길을 모른다. 둘째, 바닷물이 짜다. 셋째, 톰이 자기를 쐈기 때문에 아직도 지구에 남아 있다.'라고 말한다.

 

 

 

 

 

소닉은 샌프란시스코에 혼자 절대 혼자 못간다고 말한다. 톰은 자기 책임도 죠금 있으니까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톰은 소닉에게 무조건 자기말을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 주유소 -
톰은 차를 멈추고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올테니 차안에 있으라고 말한다. 차안에 있던 소닉은 폭주족들이 모여 있는 것을 발견하고 가고싶어 한다.

 

 

톰은 그린힐즈 경찰서로 전화한다. 웨이드는 누군가 찾아와서 전화를 했다고 말한다. 톰은 자기가 전화한것은 비밀이라고 말하자, 로보트닉이 전화를 빼앗는다. 로보트닉은 자기가 맞아본 것은 학교 다닐때 뿐이었다고 말한다. 톰은 로보트닉이 얘기하는 도중에 전화를 끊어 버린다.

 

 

 

 


톰이 통화를 마치고 먹을것을 가지고 돌아온다. 톰은 폭주족이 모인곳을 발견하고 소닉을 찾으러 간다. 로보트닉은 소닉에게 그만 가자고 말한다. 소닉은 ZZ탑 밴드가 공연하는데 보게해주면 가는동안 한마디도 안하겠다고 말한다.

 


주문을 받으러 온 직원이 어린애는 들어오면 안된다고 말한다. 톰은 친구가 43살인데 희귀 피부병 때문에 성장이 멈췄고, 외모도 저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톰은 음료수를 주문하고 자신이 소닉을 구해준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이런 바 의자에 처음 앉아본다며 좋아한다. 톰은 버킷 리스트 하나 해결한거 축하한다고 말한다. 소닉이 버킷리스트가 뭔지 묻자 톰은 죽기전에 해보고싶은 소원이라고 말한다. 소닉은 버킷리스트를 만들거라며 종이와 펜을 가져온다.

 

 

소닉은 지구를 영원히 떠나는데 못해본게 너무 많다고 말한다. 톰이 이런곳이 짦은 시간에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며 1시간만 더 있다가 가자고 말한다. 소닉과 톰은 춤을 추고, 타트를 하고, 농구게임을 하며 즐거워한다.

 

 

 

 


술집에 있던 남자들이 톰과 소닉에게 다가와 힙스터들이 싫다며 나가라고 말한다. 톰은 나가려던 참이었다면서 소닉에게 나가자고 말한다. 소닉은 이런 상황 전문가라면서 영화에서 본것처럼 병으로 남자의 머리를 때린다.

 

 

 

 

 

화가난 남자가 주먹을 휘둘러 톰이 맞고 다른 사람과 부딪힌다. 순식간에 싸움이 벌어지고 시비남은 소닉에게 달려든다. 소닉은 재빨리 움직이며 톰을 피신시키고 줄로 사람들의 다리를 묶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순식간에 사람들이 쓰러지고 소닉은 톰에게 이제 그만 가자고 말한다. 톰과 소닉이 술집 밖으로 뛰어나와 차를 타고 출발한다. 밖에 있던 남자들은 잡으라고 소리친다.

 

 

 

 

 


- 모텔 -
톰과 소닉은 모텔에 도착한다. 소닉은 '바에서 시비걸기' 버킷리스트 또하나 성공했다고 말한다. 톰은 진짜 재미있는 녀석이라며 얼음주머니를 건네준다. 소닉은 톰을 따라하며 이제 뭐할것인지 묻는다. 톰은 TV를 보다가 잘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오늘이 지구에서의 마지막 밤인에 1분 1초가 아깝다고 말한다. 톰은 소닉에게 밖에 나가지만 말고 방안에서 놀라고 말한다. 소닉이 재빨리 방안을 뛰어다닌뒤 샤워를 하고 돌아온다.

 


톰은 소닉에게 다음에 갈 행성은 어떤 곳인지 묻는다. 소닉은 사람들은 없고, 숨쉴공기와 버섯 뿐이라고 말한다. 톰은 버섯이 몸에 좋다는것만 생각하라고 말한다. 소닉은 지구가 많이 그리울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안전때문에 지구를 떠나야 하지만 지구에서 살고 싶다고 말한다.

 

 

 

 


톰이 아침 8시에는 출발할거라며 불을 끈다. 소닉은 바로 잠들고 톰은 소닉에게 이불을 덮어준다. 톰은 소닉의 버킷 리스트를 바라본다. 버킷 리스테에는 '진짜 친구 만들기'가 남아 있다. 뉴스에서는 토마스 와코우스키가 정전사태를 일으킨 테러 용의자라는 방송이 나온다.

 

 

 

 

 

 

- 주유소 -
다음날 스톤 요원은 주요소에서 톰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어디로 갔는지 묻는다. 남자가 얘기를 하지 않자 로보트닉이 나선다. 로보트닉은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최단거리와 자동차 속도 날씨를 고려해 예상 위치를 알아낸다.

 

 

 

 

 

 

- 캘리포니아 -
소닉은 톰의 버킷리스트는 뭔지 묻는다. 톰은 죽음을 생각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소닉은 절친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자신 만만하다고 말한다.

 

 

톰은 그린힐즈에서 경찰보다는 민원처리반 같았다면서, 샌프란시스코에서 진짜 일을 하면서 자신을 증명해 보이고 싶다고 말한다.

 


소닉이 그린힐즈를 왜 떠나는 것인지 묻는다. 톰이 그린힐즈는 작은 동네라고 말하자, 소닉은 사람이 수백명이 있는 완벽한 동네라고 말한다. 톰은 아무나 시켜도 되는 일만 한다고 말한다. 소닉은 아무나 시켜도 되지만 사람들은 톰을 찾는다고 말한다.

 

 

 

 

 

 

- 로보트닉 트럭 -
로보트닉은 톰과 소닉을 찾기 위해 원격 장갑차를 출발시킨다.

 

 

 


 

 

- 톰의 차 -

소닉은 톰이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동네에 살면서 목숨을 위협하는 악당도 없다고 말한다. 살아하는 사람들을 지켜주는것보다 중요한 일이 뭐가 있는지 묻는다. 소닉은 톰이 착한 도넛맨인줄 알았는데 완전 양아치 였다고 말한다.

 

 

 

 


그때 로보트닉은 톰의 차에 견인줄이 달린 작살을 발사하고 끌어당긴다. 자동차가 휘청거리면서 소닉이 밖으로 튕겨져 나간다.

 

 

소닉이 자기는 고향을 떠났는데 톰은 완벽한 집을 두고 왜 떠나려 한다며 화를 낸다. 그러자 소닉의 몸에서는 전기가 일어난다. 톰이 자동차 속도를 높여 작살을 뽑아내는데 소닉이 뒤쪽으로 튕겨져 나가면서 굴러간다. 로보트닉 박사의 장갑차는 소닉과 부딪힌뒤 옆으로 쓰러진다. 소닉은 겨우 이정도 였냐면서 춤을 춘다.

 

 

 

 


로보트닉은 장갑차를 분리하여 톰의 차를 뒤따라가며 EMP폭탄을 발사하며 공격한다. 소닉이 뛰어내려 EMP폭탄을 뒤따라오는 차에 붙여 버린다.

 

 

 

 


로보트닉의 차가 벽과 충돌하지만 또다시 분리되어 뒤따라온다. 톰은 자신이 처리하겠다며 소닉에게 운전을 맏기고 뒤로 가서 공격한다. 이번에는 작은 드론이 자동차를 따라와 레이저를 자동차 덮개를 분리시킨다.

 

 

 

 

 

소닉이 드론을 붙잡고 부숴버리는데 폭탄이 손에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다. 톰이 자동차를 멈춘뒤 폭탄을 떼어내지만 손에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다. 소닉이 손에서 떼어낸뒤 바위에 붙이고 돌아선다. 폭탄은 터지고 소닉은 쓰러진다.

 

 

 

 

 

 

- 로보트닉의 트럭 -
로보트닉은 스톤 요원이 챙겨온 고슴도치털이 빛나는 것을 발견한다. 로보트닉은 털에서 전기가 나오는 것을 발견한다.

 

 

 

 

 

 

- 샌프란시스코 -
톰은 매디 언니집에 도착한뒤 소닉을 담요로 감싼뒤 집으로 달려간다. 톰은 매디에게 잠깐 방에가서 얘기하자고 말한다. 그사이 개 오지가 다가와 짖으며 담요를 끌어당긴다. 소닉을 본 데보라는 기절한다.

 

 

 

 

 

 

- 로보트닉의 트럭 -
로보트닉은 고슴도치 털을 분석하는데 파워가 무한데로 나온다. 로보트닉은 이정도의 파워라면 자신의 기계들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거라며 시제품을 준비한다.

 

 

 

 

 

 


- 샌프란시스코 -
매디는 수의사지만 이런것은 한번도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톰이 소닉은 고슴도치라고 알려준다. 매디는 맥박이 엄청 빠르지만, 뼈가 부러진곳은 없다고 말한다.

 

 

 

 

 

매디는 사람한테 쓰는 자극제가 있다면서 소닉의 코에 가져다 댄다. 소닉은 일어나 빨라 가야한다면서 어디, 몇년도, 대통령은 누구인지 묻는다.

 

 

 

 

 

놀란 매디는 톰을 따로 불러 얘기를 나눈다. 톰은 칼 영감이 얘기했던 '블루데블'이라고 말한다. 매디는 그게 진짜였냐면서 여기서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톰은 어쩌다 마취총을 쐈는데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톰은 지금 트랜스아메리카 빌딩에 가야한다고 말한다.

 

 

조조는 구멍만 신발을 보고 소닉에게 새신발을 선물한다. 소닉은 버킷리스트에서 지워야 겠다면서 기뻐한다.

 

 

 

 

 

매디는 남편이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어했었고 파란 고슴도치 외계인도 사람으로 치자고 말한다. 매디는 함께 갈 준비를 마치고 내려온다. 톰은 자동차가 망가져서 언니차를 빌려가자고 말한다. 매디는 괜찮을거라며 출발한다.

 

 

 

 

 


- 빌딩 옥상 -
소닉이 운전을 해서 트랜스아메리카 빌딩이 있는 곳에 도착한다. 소닉은 옥상으로 가려면 열쇠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톰은 자신에게 주어진 공권력을 쓸차례라고 말한다.

 


톰은 로비 직원에게 신분증과 배지를 보여주면서 옥상에 소동이 있어서 왔다고 말한다. 직원은 몬타나에서 여기까지 온것이냐면서 키를 건네준다. 톰은 생명을 살린거라고 말한뒤 키를 받는다.

 

 

 

 

 

옥상에 올라간뒤 소닉이 잃어버렸던 링 주머니를 찾는다. 매디가 다음에는 뭐하면 되는지 묻는다. 소닉은 자신이 가고싶은곳을 정한뒤 링을 던지면 된다고 말한다. 톰이 버킷리스트 다 못해본것은 좀 아쉽다고 말한다. 소닉은 괜찮다면서 해보고싶은것은 다 했다고 말한다. 매디는 둘이 너무 귀엽다고 말한다.

 

 

 

 

 

소닉은 톰에게 너무 심하게 말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소닉은 톰이 어렵게 떠날 결정한거 알고 있다며, 정 많이 들었는데 헤어지는것은 힘든거라고 말한다. 소닉이 사실은 떠나기 싫지만 자신이 여기에 있으면 모두 위험하다고 말한다.

 

 

소닉은 톰과 지낸 이틀이 인생에 잊지 못할 최고의 이틀이라고 말한다. 톰도 블루데블이 보고 싶을 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톰이 자기를 구해준것이 고맙다고 말한다.

 

 

 

 

 

 

- 에그맨의 등장 -

소닉이 링을 던지는데 드론에 맞아 튕겨져 떨어진다. 드론이 나타나 톰, 매디, 소닉 주위를 애워싼다. 잠시뒤 로보트닉이 비행기를 타고 나타난다.

 


톰은 로보트닉이 자기를 잡으려다 실패했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은 톰의 여자친구도 함께 죽게 생겼다고 말한다. 톰은 또 당하고 싶지 않으면 말조심하라고 말한다. 소닉은 에그맨의 달걀들이 약간 멋있긴 하지만 자기를 못 잡는다고 말한다.

 

 

 

 

 

로보트닉은 깃털 에너지를 충전해서 공격하려한다. 소닉은 자기가 다 알아서 하겠다며 톰과 매디를 건물 밖으로 밀어 버린다.

 


드론에서 미사일을 발사되고, 소닉은 여우있게 기다리다 미사일을 들고 드론들을 하나씩 폭파시킨다. 로보트닉은 에너지가 충전이 끝나자 버튼을 누른다.

 

 

 

 

 

 

- 그린힐즈 -

추락하던 소닉은 떨어지는 링을 털로 붙잡은뒤 떨어지는 톰과 매디 앞으로 던진다. 톰과 매디는 포탈을 통해 그린힐즈 농장으로 떨어진다. 농장주인은 떨어진 톰과 매디를 보고 반가워하면서 소가 새끼를 출산할것 같다고 말한다.

 

 

 

 


 

- 샌프란시스코 -

소닉은 바닥으로 추락하고 링도 바닥으로 떨어진다. 에그맨은 소닉에게 도망치려고 하면 더 다칠 뿐이라고 말한다. 소닉은 빨리 끝내보자면서 링을 모두 챙긴뒤 달려간다.

 

 

 

 

 


에그맨은 소닉을 향해 총을 발사하며 뒤쫓는다. 소닉은 링을 던져 파리, 중국을 지나 사막으로 달려간다. 소닉은 해치울 수 없다면 눈을 가려야 한다면서 모래바람을 일으킨뒤 피라미드 위로 올라간다.

 

 

 


 

 

- 그린힐즈 -

에그맨은 소닉을 향해 총을 발사한다. 폭발하면서 소닉이 그린힐즈 도로위에 쓰러진다. 톰과 매디는 쓰러진 소닉을 발견한다. 톰은 바닥에 떨어진 소닉의 링 주머니를 발견하고 집어 든다. 에그맨은 소닉을 실험실로 데려가서 해부하겠다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묻는다.

 

 

 

 

 

톰은 링으로 포탈을 연 뒤 비행기 위로 뛰어 오른다. 톰은 에그맨의 얼굴을 때리며 공격한다. 로보트닉은 톰을 떨어뜨린뒤에 왜 저런것 때문에 목숨을 바치는 것인지 묻는다.

 

 

 

 

 

그때 웨이드가 보안관을 건드렸다며 총을 쏜다. 칼영감이 블루데블은 실제로 살아있는 생명체라며 자신이 지어낸 얘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톰은 움직이지 않는 소닉을 바라본뒤 일어난다. 톰은 소닉이 보로트닉보다 훨씬더 인간적이었고, 이곳이 집이고 자신의 절친이었다고 말한다.

 

 

 

 


절친이라는 말에 소닉이 눈을 뜨고 일어난다. 소닉은 에그맨이 자기 물건을 가지고 있다면서 에너지를 증폭시킨다.

소닉은 진짜 자신의 힘을 보여주겠다며, 지금부터는 이 힘으로 도망치지 않고 친구들을 지킬거라고 말한다.

 

 

 

 

 

에그맨은 소닉에게 레이저를 조준하고 미사일을 쏜다. 소닉은 재빨리 움직이며 사방에서 비행기를 공격한다. 소닉은 에그맨에게 지구는 자기가 아니라 에그맨이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톰은 링을 가지고 달려간뒤 비행기 뒤쪽에서 링을 던진다. 소닉은 몸을 공처럼 만들고 비행기를 받아버린다. 에그맨은 버섯행성으로 날아가 버린다.

 

 

 

 


사람들은 박수를 치면서 환호한다. 톰은 소닉이 해낼줄 알았다면서 손을 들어 올린다. 소닉은 기뻐하면서 톰과 하이파이브를 한다. 톰은 소닉에게 링 주머니를 건네준다.

 

 

 

 

 

매디는 언니를 떠올리며 이제 언니집에는 못간다고 말한다. 톰은 이곳이 우리집이라고 말한다. 톰은 버킷리스트에 있는 생명구하기를 한 기분이라고 말한다. 톰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 지내는 거라고 말한다. 매디는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 톰과 매디의 집 -
톰과 매디는 집 수리를 한다. 장군이 집으로 찾아와  최근 사건에 대해 조용히 해줘서 고맙다며 봉투를 건네준다. 톰은 봉투안에 뭐가 들었는지 궁금해 하며 확인한다. 안에는 올리브가든 시식권이 들어 있다. 장군은 그곳 파스타가 맛있다고 말한다.

 

 

 

 

 

톰은 로보트닉이 그냥 사라졌는데 사건이 종결되었는지 묻는다. 장군은 그런 사람이 없고, 기록조차 남아 있지 않다고 말한다. 장군은 그날 이후로 외계생명체를 본 적이 있는지 묻는다. 톰은 블루데블을 본적이 없었다며 다시는 못 볼거라고 말한다.

 

 

 

 


소닉은 톰에게 영화보자고 말한다. 매디가 영화는 주말에만 볼거라며 그만 동굴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톰과 매디는 다락방으로 소닉을 데리고 간다. 소닉은 자신의 물건이 다락방에 모두 있는 것을 보고 기뻐한다. 매디가 이제 여기가 너의 집이라고 말하고 소닉은 고맙다고 말한다.

 

 

 

 

 


- 버섯행성 -
버섯행성에서 87일째 지내고 있는 로보트닉은 머리를 깎고, 스톤을 집어 던지며 먼저 가서 정찰하라고 소리친다. 로보트닉이 이곳은 무인행성이고, 자원과 장비도 없고 돌아갈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보통사람은 죽었을 거라고 말한다. 로보트닉은 소닉의 털을 보며 크리스마스 전에는 돌아갈거라고 말한다.

 

 

 

 

 

 

 

 

 

쿠키영상

 

 

그린힐즈 마을에 포탈이 열리고, 소닉의 친구인 노란색의 테일즈가 지구에 도착한다. 테일즈는 소닉의 신호를 측정한뒤 늦지 않게 왔어야 한다며 걱정한다. 테일즈는 절벽에서 뛰어내려 날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