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은 조던 B. 고핀켈과 척 딕슨의 동명 만화 시리즈 원작의 영화이다.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마고 로비)은 조커와 처음 만났던 화학공장을 폭발시켜 버린다. 조커와 헤어진것이 알려지면서 표적이 된 할리퀸은 고담시의 가장 사악한 빌런 ‘로만(이완 맥그리거)’에게 붙잡힌다. 로만의 다이아몬드를 훔쳐간 어린 소녀 카산드라(엘라 제이 바스코)가 경찰에 현행범으로 잡혀간다. 다이아몬드를 찾아오는 조건으로 할리퀸이 풀려나지만, 로만은 카산드라에게 현상금을 걸고 용병들과 경쟁을 붙인다.

 

카산드라를 데리고 탈출한 할리퀸은 놀이동산에세 로만을 기다리는데, 로만을 뒤쫓던 르네 몬토야 형사(로리 페레즈), 헌트리스(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블랙 카나리(저니 스몰렛)까지 놀이동산에 도착한다. 로만의 부하들이 공격하자, 할리퀸, 몬토야, 헌트리스, 카나리는 힘을 합쳐 싸우기로 한다. 결국 로만을 제거하고 다이아몬드를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평이 좋지 않아 기대하지 않고 영화를 보았는데, 나쁘지는 않았다. 다만 관람연령층을 높여 연출을 했더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영상미는 괜찮으나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다.

 

 

 

똑같으면 재미없지, 깨부수고 벗어 던져, 너답게!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0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 2020 제작
- 미국, 액션/어드벤처/범죄
- 2020.02.0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8분
- 감독 : 캐시 얀
- 출연 : 마고 로비,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저니 스몰렛, 로지 페레즈

 

 

마고 로비(할리 퀸 역)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헬레나 버티넬리, 헌트리스 역)
저니 스몰렛(다이나 랜스, 블랙 카나리 역)
로리 페레즈(르네 몬토야 역)
엘라 제이 바스코(카산드라 케인 역)
이완 맥그리거(로만 시오니스, 블랙 마스크 역)
크리스 메시나(빅터 재즈 역)
앨리 웡(엘렌 이 역)
보자나 노바코빅(에리카 역)
매튜 윌릭(해피 역)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줄거리

 

 

할리 퀸은 어릴때 수녀들 밑에서 자랐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정신과 의사가 되어 아캄 정신병원에서 일한다. 할리 퀸은 그곳에서 조커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조커와 헤어진뒤 이별을 받아들이기 위해 집을 마련하고, 정체성을 찾기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른다. 할리 퀸은 하이에나를 애완동물로 키운다. 할리 퀸은 새친구를 만들기 위해 롤러장에서 닥치는 대로 때리고 다닌다. 롤러장에서 경기를 구경하던 카산드라 케인(엘라 제이 바스코)는 사람들의 지갑을 훔친다.

 

 

 

 

 


- 로만의 클럽 -

할리퀸은 클럽에서 술을 마시나 자신에게 욕하는 남자의 다리를 부러뜨린다. 로만 시오니스(이완 맥그리거)는 할리 퀸에게 자기 운전사의 다리를 부러뜨린거라고 말한다. 로만은 할리 퀸에게 재미있게 놀고 조커한테 안부 전해달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로만은 빅터 재즈(크리스 메시나)에게 새 운전사를 구하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조커와 헤어진것은 비밀로 하기로 생각한다. 할리퀸은 조커의 연인이라서 누구한테 무슨짓을 하든 아무도 찍소리 못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친구들이 자기 얘기를 하는 것을 숨어서 듣게 된다. 친구들은 조커와 헤어졌는데 J목걸이를 하고 있다면서 비웃으며, 할리퀸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조커와 끝난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할리퀸은 술을 마시며 조커와 처음 만났던 독성물칠 처리 공장 앞을 지나간다. 그 순간 할리퀸은 최고의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며 정유차를 에이스 화학 건물을 향해 돌진 시킨다.

 

 

 

 

 

할리퀸은 조커와 여기서 시작했으니 여기서 끝내겠다며 J목걸리를 창밖으로 집어 던진다. 화학공장에 충돌한 트럭이 폭발하면서 공장은 폭발한다. 할리퀸은 해방을 꿈꾼여자가 자기뿐만은 아니었다고 말한다.

 

 

 

 

 

 

 

[ 4분전 ]
화학공장 근처에서 사건을 수사중이던 르네 몬토야(로지 페레즈)는 범인이 한명이고 안에서 쐈다고 말한다. 르네는 10년전 큰 사건을 해결했는데 공을 독차지한 파트너는 서장이 됐고, 르네는 현장에서 개고생을 하고 있다.

 

 

르네는 사건 현장을 보며 범인이 여자(매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라고 추리한다. 르네가 타깃인 남자에게 활을 쏜 것은 천천히 죽으라는 의도라고 말한다. 르네는 로만 부베 시오니스가 새로 고용한 킬러 일거라고 말한다.

 


그때 근처 화학공장의 폭발 소리를 듣고 현장으로 간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목걸이를 찾았다며 르네에게 보여준다. 르네는 할리퀸과 조커가 깨졌고, 홧김에 여기를 날려버린 거라고 말한다. 르네는 할리퀸이 자기를 사냥하라고 선포한 꼴이라며 생각이 짧았다고 말한다.

 

 

 

 


로만 시오니스는 키오의 가족들을 잡아와 고문하고 죽인다.

 

 

할리퀸은 시내 반대편에서 아침에 먹을 에그 샌드위치를 구입하고 기뻐한다. 할리퀸이 샌드위치를 먹으려는 순간 르네가 나타나 총을 겨눈다. 할리퀸은 르네를 피해 도망친다. 도망치던 할리퀸은 자기에게 원한이 있는 사람들과 마주친다.

 

 

 

 


할리퀸이 르네를 따돌렸다 생각하고 샌드위치를 먹으려는 순간 르네가 할리퀸을 넘어트린다. 할리퀸은 자기를 향해 총을 겨눈 르네, 시오니스 운전사와 자동차를 타고 달려오는 랄프 머레이를 보고 쓰레기를 던저 한번에 처리하고 도망친다.

 

 

 

 


해피(매튜 윌릭)는 할리퀸의 앞을 막으면서 이날만 기다렸다며 공격한다. 할리퀸이 바닥에 떨어진 동전을 줍는 순간 킬러는 해피에게 활을 쏘고 사라진다. 잠시뒤 시오니스의 부하들이 자동차를 타고 길을 막는다. 그러자 할리퀸은 흰손수건을 흔들며 협상하자고 말한다.

 

 

 

 

 

 

 

 

 

 

 

 

 

 

- 경찰서 -
쓰레기를 뒤집어 썼던 르네는 경찰서로 돌아온다. 르네는 잡혀온 카산드라 케인(엘라 제이 바스코)를 발견하고 이제 그만 잡혀 오라고 말한다. 카산드라는 목을 만지며 불편한듯한 표정을 지으며 똥냄새 난다고 말한다.

 

 

 

 

 

르네는 깨끗한 다른 옷으로 갈아입고 서장에게 보고한다. 서장이 로만은 고담시의 거물이라며 확실한 것인지 묻는다. 르네가 로만도 법위에 있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르네는 로만이 어젯밤에 넷이나 죽였고 야누스는 로만 아버지가 운영하는 회사인데 로만을 내친거라고 말한다.

 

 

 

 

 

서장은 검사 엘렌 이(앨리 웡)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르네는 엘렌의 말을 끊고 다이아몬드가 있다고 말한다. 르네는 로만의 운전사가 자신의 정보원인데 계속 다이아몬드와 레이저 인코딩 얘기도 했는데, 버티넬리 다이아몬드 같다고 말한다.

 

 

 

 


버티넬리 다이아몬드 사건은 15년전 부자 마피아 가족이 라이벌 조직에 몰살된 사건이다. 놈들이 노린것은 해외 비밀 계좌 였는데, 계좌 정보가 30캐럿짜리 다이아에 기록되어 있고, 그것을 차지하면 버티넬리 재산을 모두 차지 할 수 있다.

 

 

르네는 다이아몬드가 로만 손에 들어가면 진짜 큰일 난다고 말한다. 돈, 연줄, 고담의 판사, 경찰을 모두 매수할 거라고 말한다. 서장은 고담의 거물을 잡겠다는 사람이 증거도 없이 소문과 직감만 믿고 있다고 말한다.

 

 

서장은 검찰이 나서주면 대환영이라며 먼로에게 쓸만한 정보를 물어오라고 말한다. 르네는 반년이나 매달린 자신의 사건이라고 말한다. 서장은 혐의를 입증할 확실한 증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블랙 카나리(저니 스몰렛)은 르네에게 전화해서 카산드라고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보다 먼저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할리퀸은 경찰서로 찾아와 끔찍한 범죄 신고하러 왔다면서 총을 쏜다. 할리퀸은 경찰서 안으로 들어가 연막탄을 쏘면서 경찰들을 쓰러뜨린다. 할리퀸은 경찰에게 카산드라 케인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 일주일전 ]
- 로만의 클럽 -

블랙 카나리가 로만의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로만은 키오와 사업제안을 한다. 하지만 키오가 골든 라이온은 패밀리 비즈니스라서 안된다고 거절한다. 로만이 가족은 다 허깨비라며 잊어버리라고 소리친다. 로만은 버티넬리 다이아몬드를 찾은뒤 도시를 장악할 계획이라며 동참할 것인지 묻는다. 키오는 100년간 건제해 왔으니 로만의 보호는 필요없다고 말한다. 일주일 뒤 키오는 결국 로만의 손에 죽게 된다.

 

 

 

 

 


술취한 할리퀸은 명함에 앞으로 할일 '청부업자, 현상금 사냥꾼, 용병,....'을 적는다. 할리퀸은 카나리에게 노래 정말 잘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이 광대는 주인이 없으면 그저 껍데기일 뿐이고 본모습에는 아무도 관심이 없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카나리에게 조커과 헤어졌고, 이번에는 진짜 혼자라고 말한다.

 

 

 

 

 

옆에서 헤어졌다는 얘기를 들은 남자는 할리퀸에게 한잔 하자고 말한뒤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퇴근을 하던 카나리는 남자들이 할리퀸을 차에 태우려하자 남자들을 때려 쓰러뜨린다.

 

 

 

 

 

클럽 사무실에서 지켜보던 로만은 랜스(저니 스몰렛)가 그냥 노래만 잘하는게 아니었다며,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말한다. 잠시뒤 빅터 재즈는 카나리에게 운전도 잘하는지 묻는다. 재즈는 보스차 운전을 해야한다며 아침 9시까지 오라고 말한다.

 

 

 

 

 

 


- 클랙 카나리의 집 -

집으로 돌아간 카나리는 계단에 앉아 있는 카산드라와 얘기를 나눈다. 위탁부모는 애를 내쫓으라며 싸운다. 카나리는 카산드라에게 참고 버티라며 돈을 주고 뭐라도 사먹으라고 말한다.

 

 

 

 


로만의 차를 운전하던 카나리는 르네 몬토야 형사와 만나게 된다. 르네는 예전 운전기사가 자신의 정보원이었다면서 아주 특별한 다이아몬드에 대해 묻는다. 카나리는 관심이 없다며 커피만 들고 간다.

 

 

르네는 보스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묻는다. 카나리는 자기를 길거리에서 구해준 사람이라고 말한다. 르네는 아주 위험한 범죄자, 살인자 라고 말한다. 르네는 카나리에게 엄마와 같은 재능이 있는데 좋은 일에 써야 한다고 말한다. 카나리는 엄마 죽었을대는 가만히 있더니 왜 지금 나타나서 자기한테 이러는 것인지 묻는다. 르네는 자기가 카니리는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 로만의 클럽 -

재즈는 로만에게 '스프랭 브릿지'가 항복했다고 말한다. 로만은 키오 꼴을 봤으니 항복하는데 당연하다고 말한다. 재는 석궁 킬러가 어젯밤에 나타나서 로시 일당을 모두 죽였다고 말한다. 로만은 자기 허락없이 죽여서는 안된다고 소리친다.

 


로만은 장식되어 있는 마스크는 초크위 마스크로 콩고 부족과 손 잡았을떼 얻은 거라고 말한다. 로만이 다른것은 에콰도르 슈아족이 만든 '싼사'라며 설명한다. 재즈는 로만에게 할리퀸이 에이스 화학공장을 불질렀다며 조커와 헤어졌다고 말한다. 로만은 재즈에게 부하들 풀어서 할리퀸을 당장 잡아오라고 시킨다. 로만은 카나리에게 아주 중요한 물건이라며 가져오라고 시킨다.

 

 

 

 


거리로 나온 카산드라는 사람들 지갑을 훔치며 지나간다. 카나리가 금고에서 다이아몬드를 가져나오자 재즈는 자기가 가지고 있겠다고 말한다. 카나리가 차로 간 사이 카산드라는 재즈 앞을 지나가면서 다이아몬드를 훔쳐가 버린다.

 

 

 

 

 

지갑을 잃어버린 사람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하고 카산드라는 현장에서 잡혀간다. 그제서야 재즈는 다이아몬드가 없어진것을 발견한다. 잡혀가던 카산드라는 훔친 물건들을 깁스한 팔과 가슴속에 숨기고, 다이아몬드는 삼켜버린다.

 

 

 

 

 

 

- 로마의 클럽 -
할리퀸은 로만의 부하들에게 잡혀간다. 재즈는 로만에게 다이아몬드를 잃었다고 보고한다. 로만이 다이아몬드는 자기꺼라며 화를 낸다. 재즈는 자기가 다이아몬드를 찾아올테니 내려가서 할리퀸을 죽이고 스트레스를 풀라고 말한다.

 

 

 

 


로만은 할린 퀸젤에게 왜 잡혀온 이유를 아는지 묻는다. 할리퀸은 내가 방해된다고 떠들꺼 안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로만이 아빠한테서 쫓겨난뒤 조직을 키워서 인정받을 생각인거 안다며 너무 단순하다고 말한다.

 

 

로만은 이제 조커도 없으니 할리퀸을 죽이겠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자기를 살려주면 다이아몬드를 찾아주겠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사업을 할건데, 분실물도 찾아준다고 말한다. 할리퀸이 이 동네는 손바닥 보듯 훤하다며, 조커가 루스벨트 영부인의 누드사진 잃어버렸을때도 찾아줬다고 말한다.

 

 

 

 

 

로만은 할리퀸에게 자정까지 못 찾아오면 얼굴을 싹 벗겨주겠다고 말한다. 풀려난 할리퀸은 로만의 사무실을 보며 실망 안시키겠다고 말한다. 로만은 고담의 모든 용병에게 현상금 50만달러를 걸고 경쟁을 시키라고 말한다. 카나리는 카산드라에게 현상금 50만달러가 걸린것을 알고 르네 형사에게 알려준다.

 

 

 

 

 

 

 

- 경찰서 -
할리퀸은 카산드라가 갇혀있는 유치장 문을 열기 위해 마구 누른다. 시스템이 고장 나면서 문이열리고, 스프링쿨러가 작동한다. 할리퀸이 지나가자 원한이 있던 수감자들은 소리를 지른다.

 

 

 

 

 

잠시뒤 유치장 문이 모두 열리고, 죄수들은 할리퀸을 공격한다. 할리퀸이 놈들과 싸우는 동안 카산드라는 도망친다. 뒤이어 현상금을 노린 용병들이 경찰서로 찾아온다. 도망치던 카산드라는 용병에게 발각이 되고, 할리퀸이 나타나자 용병들은 총을 쏜다.

 

 

 

 

 

할리퀸은 야구방망이로 놈들을 모두 쓰러뜨린다. 할리퀸이 용병을 제거하고 로만이 현상금을 걸었다는것을 알게된다. 잠시뒤 르네 형사가 총을 겨누며 나타난다. 할리퀸은 핸드폰을 집어 던져 르네형사를 기절시키고 경찰서를 탈출한다.

 

 

 

 


기절했던 카산드라가 깨어나자, 할리퀸은 카산드라에게 현상금 50만달러가 걸렸다고 말한다. 할리퀸이 다이아몬드를 달라고 하자 카산드라는 모른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자기에게 줄것인지 악질에게 갈것인지 물으며 달라고 말한다. 카산드라는 다이아몬드를 삼켜서 지금은 못준다고 말한다.

 

 

 

 

 


- 마트 -
할리퀸은 다이아몬드를 뺄 방법은 두가지라며 약과 칼을 보여준다. 카산드라는 약을 집어든다. 카산드라는 할리퀸의 명함을 보며 언제부터 용병을 했는지 묻는다. 카산드라는 자기에게 50만달러가 걸렸다면 자기에게 살려줄 사람에게 붙어 있겠다며 도망치지 않겠다고 말한다.

 

 

 

 

 

카산드라는 할리퀸 처럼 되고 싶다면서, 이런마트에서 장도 보고, 떼돈을 벌수 있는 비결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장보는게 아니라 터는거라며 카드를 밀고 마트를 빠져 나온다.

 

 

 

 

 

 

- 닥의 식당 -

할리퀸은 닥의 식당으로 카산드라를 데리고 온다. 할리퀸이 닥은 대만사람인데 모르는게 없다고 말한다. 닥은 할리퀸이 매번 32번 메뉴만 시킨다고 말한다. 닥은 모두 너희들을 찾고 있으니 들키기 전에 올라가라고 말한다. 카산드라가 하이에나를 보고 놀라자, 할리퀸은 브루스 웨인 이름을 따서 브루스라 부른다며 쓰다듬는다. 할리퀸과 카산드라는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는다.

 

 

 

 

 

 

헌트리스가 닥의 식당을 찾아와 32번 맵지 않게 달라고 말한다. 헌트리스는 이동네 쓰레기들은 모두 알고 있다 들었다며 사람을 찾는다고 말한다. 닥은 너만 빼고 다 안다며 누구인지 묻는다.

 

 

 

 

 

 

[ 헌트리스의 과거 ]

- 버티넬리의 집 -
헌트리스는 고담에서 가장 강력했던 마피아 가문의 딸인 헬레나 버티넬리다. 헬레나가 집에 돌아오고, 버티넬리 가족이 다모이자 스테파노 갈란테는 버티넬리의 재산을 노리고 총을 쏜다. 마음약한 스타파노의 부하 하나가 살아있는 헬레나를 몰래 시칠리아로 데려갔고 킬러로 키웠다. 헬레나는 15년간 복수를 꿈꾸며 훈련을 하여 킬링머신이 된다. 고담으로 돌아온 헬레나는 헌트리스라는 이름으로 복수를 시작한다.

 

 

 

 

 

 

[ 현재 ]

- 로만의 클럽 -
재즈는 퀀이 꼬마를 잡았는데 같이 도망쳤다고 보고한다. 로만은 화를 내며, 건너편에서 남자와 웃고 있는 에리카(보자나 노바코빅)에게 화를 내며 테이블로 올라가서 춤 추라고 말한다. 로만은 옷이 거지 같다면서 벗으라고 소리친다. 에리카가 옷을 벗지 않자 남자에게 옷을 찢어 버리라고 소리친다. 에리카는 무서워 몸을 벌벌떤다. 로만은 찢어진 에리카의 옷을 보며 그제서야 이쁘다고 만족한다.

 

 

 

 


지켜보던 카나리가 나가려하자 붙잡으며 배신하려건지 묻는다. 카나리가 꼬마를 찾으러 가겠다고 하자 자기에게 바짝 붙어 있으라고 말한다. 그 모습을 헌트리스가 지켜본다.

 

 

 

 

 

 

- 경찰서 -
르네는 엘렌에게 로만이 꼬마에게 현상금을 걸었다며 문자를 추적했는지 묻는다. 엘렌은 르네에게 도움을 받으라고 말한다. 서장은 르네가 훌륭한 경찰이지만 선을 넘었다며 정직이라고 말한다. 엘렌은 방법이 없었다고 말한다. 서장은 르네에게 총과 배지를 반납하라고 말한다.

 

 

 

 

 

 

- 헬리퀸의 집 -
헬리퀸이 카산드라와 얘기를 나누고 있는데 고담 경찰이 노크를 한다. 할리퀸은 창문으로 도망치려하자 원한이 있는 남자가 폭탄을 집으로 날려보낸다.

 

 

 

 

 

집에서 나온 할리퀸이 닥에게 달려간다. 닥은 거절하기에는 너무 큰 돈이었다면서 최고급 식당을 열거라며 짐을 챙긴뒤 떠난다.

 

 

할리퀸은 로만에게 전화해서 거래조건을 바꾸겠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애를 넘겨줄테니 자기를 건들지 말라고 말한다. 로만은 다이아몬드를 가져오면 안전을 보장하고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한시간 후 놀이동산 부비트랩 기구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한다.

 

 

 

 

 

 

 

- 로만의 사무실 -

로만은 재즈에게 놈들이 놀이동산 부비트랩 기구에서 기다리기로 했으니 카나리와 함께 가라고 말한다. 로만은 죽이든 살리든 알아서하고 다이아몬드만 가져오라고 말한다. 카나리는 로만의 실체를 알고 르네 형사에게 장소를 알려준다.

 

 

 

 

 

술을 마시고 수사자료를 태우려던 르네형사는 불을 끄고 문자를 확인한다. 헌트리스는 카니라와 재즈의 뒤를 따라 이동한다. 재즈는 카나리의 핸드폰에 문자가 온것을 보고, 로만에게 배신했다고 보고한다. 로만은 자신이 가겠다며 블랙 마스크를 쓴다.

 

 

 

 

 


- 놀이동산 -
할리퀸과 카산드라가 놀이동산에 먼저 도착한다. 할리퀸은 카산드라를 묶고 놈들이 오기 전에 싸야 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이 노크 소리를 듣고 문을 여는데 르네 형사가 공격한다. 르네형사는 할리퀸에게 수갑을 채우면서 카산드라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할리퀸은 수갑을 푼뒤 르네 형사 손목에 채워 버린다. 할리퀸은 르네 때문에 샌드위치를 못먹었다면서 창밖으로 차버린다.

 

 

 

 


그때 도착한 재즈는 할리퀸에게 마취총을 쏴버린다. 카나리는 화장실에 있는 카산드라를 풀어주며 구해주겠다고 말한다.

 


재즈는 여자를 죽일때마다 흉터를 만들었는데 할리의 자리가 남아있다며 웃는다.

 

 

 

 

 

재즈는 화장실에 있는 카산드라를 보고 다이아몬드가 어디있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재즈는 카나리에게 총을 겨누면서 배를 가르라고 말한다. 카나리는 아직 어린애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손가락을 움직이며 몸에 박힌 침을 빼낸다. 재즈가 돌아서는 순간 헌트리스가 화살을 쏘고, 카니라는 재즈를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할리퀸은 들고 있던 마취침으로 재즈를 찌른다.

 

 

 

 

 

창문으로 올라온 르네는 헌트리스에게 총을 겨누면서 움직이지 말라고 소리친다. 카나리가 카산드라를 풀어주려하자 총을 들고 나온다. 카산드라는 무슨일인지 모르지만 남자가 배를 가르려고 했다며 발로 차버린다. 카산드라가 할리퀸은 다른 사람들과 다를 줄 알았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미안하다면서 일어난다.

 

 

헌트리스는 자기와 상관없는 일에 끼어들기 싫다며 남자가 죽었으니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르네는 석궁킬러가 로만의 부하라며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카나리는 카산드라의 총을 빼앗은뒤 할리퀸이 애를 놈한테 팔려고 했다며 총을 겨눈다.

 

 

 

 

 

할리퀸은 온 도시가 자기를 노리고 있고, 석궁킬러까지 자기를 노리고 있다면서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한다. 헌트리스가 자기는 석궁킬러가 아니라며 소리친다. 르네 형사는 헌트리스의 얼굴을 보고 헬레나 버티넬리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헌트리스는 자기가 갈란테를 죽였고, 놈의 똘마니들을 죽였고 이제 다 끝났다며 가겠다고 말한다. 르네 형사는 갈란테의 돈줄은 로만이고, 로만은 다이아몬드 때문에 헬레나의 가족을 죽였다고 말한다.

 

 

 

 


카산드라는 창밖에 로마의 부하들이 몰려온 것을 알려준다. 카산드라는 자기를 잡으러 온것인지 묻는다. 할리퀸이 놈들이 노리는 것은 애뿐만이 아니라, 로만의 물건을 훔친 자신과 배신한 카나리, 심복을 죽인 헌트리스, 체포하려했던 르네까지 다 죽일거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카산드라가 죽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힘을 합쳐야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모두 힘을 합치기로 한다. 헌트리스가 무기가 필요하다고 말하자 하리퀸은 무기고 문을 열어서 보여준다. 할리퀸은 무기고가 빈것을 보고 다 챙겨갔다며 실망한다. 카나리가 상자에 담긴 무기를 발견하고 준비를 한다.

 

 

 

 


블랙 마스크는 부하들에게 뒤를 봐주고 감옥가는것을 막아줬으니 은혜를 갚을 시간이라고 소리친다. 블랙 마스크는 애를 생포하면 50만달러고, 나머지는 죽여도 좋다고 말한다.

 


무기를 챙긴뒤 할리퀸은 여자들끼리 파티하는 기분이라며 좋아한다. 카나리가 헌트리스에게 왜 활과 화살을 쓰는지 묻자, 헌트리스는 석궁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카나리는 분노조절장애가 심하다며 웃는다. 할리퀸은 심리학적으로 복수를 한다고 해서 통쾌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밖으로 나가려는데 놈들이 옥상에서 총을 쏘면서 내려온다. 할리퀸은 덮개를 미끄럼틀로 먼저 내려간다. 헌트리스는 뒤따라오는 놈을 제거한다. 밑으로 내려오자 로만의 부하들이 나타나 공격한다. 헌트리스는 카산드라를 구해준뒤 숨어 있으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나타나 놈들을 공격한다.

 

 

 

 

 

 

입구로 걸어나오는데 기다리고 있던 로만과 부하들이 총을 쏴버린다. 르네가 총에 맞아 쓰러지고, 로만의 부하들은 카산드라를 붙잡아 간다. 할리퀸은 르네의 상처를 확인하며, 방탄옷이라고 말한다. 르네는 할리퀸에게 한발 남은 총을 건네주며 믿는다며 애를 구하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자신이 나갈수 있게 엄호해달라고 말한다.

 

 

 

 

 

총알과 화살이 떨어지고 놈들이 입구로 총을 쏘며 몰려온다. 르네는 카나리에게 힘을 사용하라고 말한다. 카나리는 할리퀸에게 귀를 막고 반드시 꼬마를 구하라고 말한다.

 

 

카나리가 입구로 달려나간 뒤 소리를 지르자 접근하던 놈들은 모두 쓰러진다. 할리퀸은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자동차를 따라간다. 뒤따라오던 놈들이 자동차로 할리퀸을 밀쳐버린다. 헌트리스는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나 할리퀸을 끌어준다. 할리퀸은 자기를 밀친 놈들의 차에 올라탄뒤 모두 제거하고 로만의 차를 뒤따라간다.

 

 

 

 

 

헌트리스는 할리퀸을 앞쪽으로 밀어주고 넘어진다. 로만은 할리퀸이 자동차에 붙어 따라오는 것을 보고 부하에게 총을 쏘라고 말한다. 할리퀸은 점프를 하여 자동차 위로 뛰어오른뒤 놈을 제거하고 운전수를 발로 차버린다. 할리퀸은 도로가 막힌것을 보고 뛰어내린다. 로만은 재빨리 자동차의 핸들을 돌린 뒤 벽에 부딪히며 멈춘다.

 

 

 

 

 


- 파운더스 선착장 -
로만은 애를 선착장으로 끌고 가고, 할리퀸은 부서진 롤러스케이트를 벗고 뒤따라간다. 로만은 안개속에 숨어서 할리퀸에게 소리친다. 로만은 자기만이 할리퀸을 지켜줄 수 있다고 소리친다.

 

할리퀸은 로만에게 자기를 지켜주려면 사람들이 조커를 무서워하는 것처럼 무서워해야한다고 말한다. 할리퀸은 이제 자기를 무서워해야 할거라며 총을 쏜다. 하지만 총은 빗맞아 석상에 맞는다.

 

 

 

 

 

할리퀸은 카산드라에게 넘기려고 한거 미안하다며, 자기를 덜 나쁜 사람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카산드라는 자기도 사과할게 있다면서 할리퀸의 반지를 훔쳤다면서 수류탄 안전핀을 보여준다. 할리퀸은 재빨리 로만을 발로차서 바다로 떨어뜨린다. 수류탄이 터지면서 로만은 죽는다.  잠시뒤 헌트리스, 카나리, 르네가 달려와 괜찮은지 묻는다. 할리퀸은 타코 먹으러 가자고 말한다.

 

 

 

 

 

 

- 타코 식당 -

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면 얘기를 나눈다. 할리퀸은 카산드라에게 부리토 먹으면 줄줄 쌀거라고 말한다. 카산드라고 일어나 화장실로 가고, 할리퀸은 프룬주스, 변비약도 먹었었다며 강철 위장인것 같다고 말한다. 르네는 할리퀸에게 얕잡아 봐서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헌트리스가 이제 뭐할건지 묻는다. 르네는 로만을 이을 다른 악질이 나타날거라며, 이 도시를 완전히 청소해야 한다고 말한다. 카나리와 헌트리스는 함께 하기로 하는 사이 할리퀸은 카나리 차를 타고 도망친다.

 

 

 


 

 

 

- 자경단 '버즈 오브 프레이' -

경찰서장은 로만의 부하들을 모두 잡고 공을 독차지한다. 르네는 미련을 버리고 경찰을 그만둔다. 할리퀸은 다이아몬드에서 빼낸 정보로 헌트리스의 돈을 찾아주었고, 헌트리스는 그 돈으로 '버즈 오브 프레이'라는 자경단을 만든다.

 

 

 

 


할리퀸은 다이아몬드 판돈을 유망 벤처기업에 모두 투자했고, 하이애나 브루스는 차이나타운에서 찾았다고 말한다. 카산드라가 할리퀸에게 샌드위치를 건네주자 할리퀸은 좋아한다. 할리퀸은 카산드라를 제자로 받아 들인다.

 

 

 

 

 

 

 

 

 

 

[사진 출처]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 (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