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더 보이(The Boy, 2016)는 인형을 소재로한 공포 스릴러 영화다.

 

그레타(로렌 코핸)는 어두운 과거에서 벗어나 새 출발을 하기 위해 영국의 외딴 마을의 힐셔부부 대저택에 유모로 들어간다. 힐셔 부부가 아들 브람스라며 소개한 건 소년 인형으로, 그레타는 장난이라 생각하지만, 힐셔 부부는 너무나 진지한 태도로 인형을 대한다.

 

힐셔부부는 10가지 규칙을 남기고 여행을 떠나고, 대저택에 혼자 남게된 그레타는 규칙을 무시하고 식료품배달원인 말콤(루퍼트 에반스)과 외출할 준비를 한다.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며 그레타는 집안에 갇히게 되고, 그레타는 인형 브람스가 살아있다고 믿게 된다. 말콤이 그레타를 도와주면서 점점 가까워지는데, 헤어진 남자 콜(벤 롭슨)이 저택으로 찾아온다. 기이한 현상을 겪게된 콜은 그레타가 한 짓으로 생각하고 다투다 인형을 부숴버린다.

 

집안에 숨어 살고 있던 진짜 브람스(제임스 라셀)가 나타나 콜과 말콤을 공격하고, 그레타를 붙잡으려 한다. 규칙으로 브람스를 속인 그레타는 말콤과 함께 집을 빠져나온다는 내용이다.

 

인형에 악령의 씌워진것이 아니라 숨어지낸 사람이라는 반전은 좀 약한듯 느껴졌지만 나름 볼만한 영화였다.

 

 

 

★ 인형과 나만의 10가지 규칙 ★
1. 매일 아침 옷 입히고 밥을 먹여줄 것
2. 같이 놀아줄것
3. 음악을 크게 들려줄 것
4. 잠들기 전에 책을 읽어줄 것
5. 얼굴을 가리지 말 것
6. 혼자 두지 말 것
7. 다락에 올라가지 말 것
8. 남자친구 사귀지 말 것
9. 외출하지 말 것
10. 굿나잇 키스

 

 

 

 

 

 

 

 

 

 

 

 

영화 더 보이(The Boy,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22

 

 

 

 

 

 

 

 

더 보이(The Boy)

 

 

- 2016 제작
- 미국, 공포/스릴러
- 2016.06.0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7분
- 감독 : 윌리엄 브렌트 벨
- 출연 : 로렌 코핸, 루퍼트 에반스, 제임스 러셀, 짐 노튼

 

 

로렌 코핸(그레타 역)
루퍼트 에반스(말콤 역)
짐 노튼(미스터 힐셔 역)
다이아나 하드캐슬(미세스 힐셔 역)
벤 롭슨(콜 역)
제트 클라인(어린 브람스 역)
제임스 라셀(브람스 역)
매튜 워커(택시 기사 역)
스테파니 레멜린(샌디 목소리 역)
릴리 페이터(에밀리 크립스 역)

 

 

 

 

 

 

 

 

 

 

 

 

 

 

 

 

 

더 보이(The Boy) 줄거리

 

 

그레타(로렌 코핸)은 택시를 타고 힐셔부부가 살고 있는 대저택으로 찾아간다. 택시기사는 잠든 그레타를 깨운뒤 힐셔부부가 외출했으니 응접실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집안으로 들어오면서 신발을 벗고, 집안을 둘러본다. 그때 윗층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그레타는 소리가 들려오는 2층으로 올라간다. 그레타는 벽에 걸려 있는 가족그림을 바라본다. 또다시 윗층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그레타는 아이방으로 들어가 주위를 둘러본다.

 

 

 

 


그때 말콤(루퍼트 에반스)이 그레타를 보고 인사를 하자 그레타는 놀라며 돌아선다. 말콤은 놀라게 하려던게 아니었다며, 자기는 식료품점에서 배달왔다고 말한다. 말콤은 아래층에서 배달한거 정리하려는데 같이 내려가자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미국에서 왔는지 묻는다. 그레타는 영국이 처음이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식료품을 정리하면서 얘기나눈다. 그레타는 이집 주인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묻는다. 말콤은 좋은부사람들이고, 관대하고, 생각한 것보다 좋을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아들 브람스는 어떤지 묻는다. 말콤은 어떻게 설명해 줘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그때 힐셔부인(다이아나 하드캐슬)이 집으로 돌아온다. 힐셔부인은 그레타에게 신발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레타는 짐가방 옆에 신발을 두었다며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힐셔부인은 브람스가 장난기가 많다며, 곧 찾을 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가방에 있는 다른 신발을 꺼내 신는다.

 

 

힐셔는 아들에게 얌전히 있어주면 좋겠다며 얘기하고 있다. 힐셔부인은 그레타를 데리고 남편이 있는 곳으로 온다. 힐셔부인은 소파에 앉은 인형을 가리키며 아들 브람스라고 소개한다. 그레타는 장난이라 생각하고 웃다가 부부의 진지한 표정을 보고 당황한다.

 

 

 

 

 

잠시뒤 말콤이 브람스를 만났냐면서 방으로 들어온다. 말콤은 인형 손을 잡고 인사를 한뒤 그레타가 먼곳에서 왔으니 잘 대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만 가봐야겠다며 힐셔부인에게 영수증은 테이블 위에 올려두었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다음 배달왔을때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당황한 듯한 그레타는 인형의 손을 잡고 친구가 됐으면 좋겠다며 인사를 한다. 지켜보던 힐셔부인은 첫 시작이 좋았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은 그레타처럼 점고 예쁜 많은 유모들이 거쳐갔는데 브람스가 모두 거절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힐셔부인과 함께 브람스 방으로 올라간다. 힐셔부인은 그레타에게 매일 아침 7시에 깨워주고 옷을 입히라고 말한다. 힐셔부인은 그레타에게 브람스를 깨우고 옷을 갈아입혀 보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속삭이면서 브람스를 깨우자 그렇게 해서는 자기도 못 깨운다고 말한다. 힐셔는 어떻게 옷을 갈아입히는지 보여준다.

 


다음으로 힐셔부인은 브람스가 일주일에 다섯번 3시간씩 레슨을 받는데, 시를 읽는것부터 시작하자고 말한다. 힐셔부인이 아는 시가 있는지 묻자, 그레타는 '초록 달걀과 햄' 밖에 없다며 웃는다. 힐셔부인은 꼭 시부터 할 필요는 없다면서 책을 크고 명확한 목소리로 읽으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알았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은 인형이 옆으로 넘어지자 바르게 앉아야 착한아이가 된다면서 일으켜 세운다. 힐셔부인이 다음은 음악이라며, 브람스는 음악없이 못 산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이 브람스는 크게 듣는 것을 좋아한다면서 볼륨을 높인다.

 

 

힐셔부인은 식탁에 인형을 앉히고 함께 식사를 한다.  식사를 마친뒤 힐셔부인이 집안에서 음식을 버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은 이곳이 시골 저택이라 날씨, 식물, 해충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이 인형을 안으며, 나머지는 남편이 설명해 줄거라고 말한다. 힐셔는 그레타에게 음식은 냉장고에 넣으라고 알려주고, 덫을 보러가자고 말한다.

 

 

 

 

 

 

 

 

 

 

 

 

 

 


힐셔는 덫에 잡힌 쥐를 수거하면서 얘기를 한다. 힐셔는 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벽난로는 더이상 쓰지 않는다고 말한다. 힐셔는 아내가 쥐들이 벽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걱정하고 있다며, 브람스는 동물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힐셔가 브람스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데, 아주 소심하다고 말한다.

 


힐셔는 이상해 보이는거 알지만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힐셔는 조금씩 바뀌다 이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힐셔는 어떻게 보일지 몰라도 아들은 우리 부부와 함께 이집에 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알았다고 말한다.

 

 

 

 


힐셔부부는 인형을 침대에 눕히고 기도를 한다. 문 밖에 그레타가 있는것을 보고 아들과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겠다며 문을 닫는다. 잠시뒤 힐셔부인은 브람스가 그레타를 선택했고 보고싶어한다고 말한다.

 

 

 

 


그날밤 그레타는 샌디(스테파니 레멜린)에게 전화를 한다. 그레타는 모든게 소름끼치고, 거대한 저택에 이웃도 없고, 창문도 안열리고, 핸드폰이 안터지고, 와이파이도 없다고 말한다. 샌디는 이상하기는 하지만 인형만 봐주면 되고, 몇달만 참으면 된다고 말한다. 샌디는 돈이 필요하니까 무슨일이 있었는지는 잊어버리라며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샌디는 계속 콜에게서 전화가 온다고 말한다. 집에도 찾아오고, 접근금지 명령도 신경 안쓰는것 같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콜이 물어보면 어디있는지 모른다고 얘기하라고 말한다. 샌디는 그레타를 또 아프게 하는것은 못 본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집앞에는 택시가 기다리고 있다. 일어난 그레타는 다른방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는다. 힐셔부인은 브람스에게 무슨짓을 한거냐며 소리지른다. 소리를 듣고 브람스 방으로 온 그레타가 방안을 바라본다. 방안에 있던 힐셔 부인은 인형을 보며 이제 가야하니까 말 잘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힐셔는 그레타에게 휴가 떠난지 오래되서 얼른 가고 싶다고 말한다.

 

 

 

 

 

힐셔는 그레타에게 잠깐동안 지켜야할 일정과 규칙들이라면서 종이를 보여준다. 힐셔는 중요한 거라며 브람스는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꼭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택시 기사는 힐셔부부의 짐을 차에 싣고 기다린다. 힐셔는 말콤이 일주일에 한번씩 식료품을 가지고 오는데, 그레타의 임금도 줄거라고 말한다. 힐셔는 그 밖에 궁금한것이 있다면 말콤이 얘기해 줄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힐셔는 브람스에게 잘해주면 브람스도 그만큼 해줄거라고 말한다. 힐셔가 다른말을 하려하자 아내가 막으며 잘할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자기 아이처럼 돌보겠다고 말한다.

 

 

힐셔부인은 그레타에게 인형을 건네준 뒤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힐셔는 갈때가 되었다며 아내를 데리고 밖으로 나간다. 그레타는 인형을 안고 긴장한듯 떠나는 부부를 바라본다.

 

 

 

 


힐셔부부가 택시를 타고 떠난뒤 그레타는 집안으로 들어온다. 그레타는 인형을 의자에 놓은뒤 소름돋게 한다면서 담요로 덮어버린다.

 

 

 

 

 

그레타가 방에서 가방을 정리한뒤 주방으로 내려온다. 그레타는 빵을 먹으며 책을 읽는다. 그레타는 와인을 가지러 가면서 복도에 놓아둔 인형을 돌아본다.

 


책을 읽던 그레타는 소파에 앉은채 잠이든다. 잠에서 깬 그레타가 접시과 유리잔을 치우며 돌아보는데 인형을 덮어두었던 담요가 바닥에 떨어져 있다. 그레타는 인형을 방안 의자에 던져두고 불을 꺼버린다.

 

 

 

 

 

비가 내리는밤 윗층에서 아이의 우는 소리가 들려온다. 들려오는 소리에 놀란 그레타가 일어나 계단에 있는 가족 초상화 앞에서 바라본다. 그때 그림속 브람스가 그레타의 목을 붙잡는다. 꿈을 꾸던 그레타가 놀라며 일어난다.

 

 

 

 

 

 

 

그레타는 우는 소리를 듣고 브람스의 방으로 찾아간다. 그레타는 인형 눈에 흐르는 눈물을 발견하고 가까이에서 확인한다. 그레타다는 눈물이 아니라 천장에서 떨어지는 물이라는 것을 알고 놀란 마음을 추수리며 인형을 침대에 눕힌다. 복도로 나온 그레타가 다락방문을 열려고 잡아당기지만 열리지 않는다.

 

 

 

 


다음날 그레타는 샌디에게 전화하지만 친구는 받지 않는다. 그레타는 시간날때 전화하고, 잡지 아무거나 좀 보내달라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전화를 끊은뒤 바로 전화가 걸려오고 그레타가 샌디인지, 콜인지 묻지만 아무대답을 하지 않고 끊어 버린다.

 

 

 

 


그레타는 정문 입구에 있는 우편함에 온것이 있는지 확인한다. 그때 말콤이 식료품을 가지고 집으로 찾아온다.

 

 

말콤은 주방에서 남은 음식들을 치우며 얘기한다. 그레타는 나머지는 전부 버리는 것인지 묻는다. 말콤이 전부 버리지는 않고 힐셔씨가 먹기도 한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왜 얘기를 안해줬는지 묻는다. 말콤은 깜짝 선물이었다면서 첫주 임금을 건네준다.

 

 

 

 

 

그레타는 인형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게 있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와 함께 브람스의 묘지로 찾아간다. 말콤은 브람스가 8살때 집에 불이 났는데 빠져나오지 못했고, 얼마 지나지 않고 인형이 나타났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20년 동안 이렇게 살아온것인지 묻는다. 말콤은 그렇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집에 있는거 미칠거 같으면 밖에 나가보는게 어떤지 묻는다. 말콤은 밤문화를 소개시켜주겠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일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말콤은 동료로서 제안하는 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인형은 의자위에 놓여져있고 그레타는 샌디와 통화를 하면서 밖에 나갈 준비를 한다. 그레타는 말콤이 마을 구경시켜주기로 했다며 데이트는 아니라고 말한다. 샌디는 코랄색 원피스입고, 좋은 와인마시면 데이트라고 말한다. 통화를 하던 그레타는 침대위에 놓여진 인형이 자신의 방을 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문을 닫아 버린다.

 

 

 

 

 

그레타는 갈아입을 옷을 의자위에 올려두고 샤워하러 들어간다. 그레타가 샤워를 하는동안 원피스와 그레타의 목걸이가 사라져 버린다. 거울을 보던 그레타는 자신의 머리카락 일부가 잘려진 것을 발견한다. 잠시뒤 그레타는 옷이 없어진거을 발견하고 방으로 걸어간다.

 

 

 

 

 

그레타의 방안에 있던 옷이 모두 사라져 버리고 없다. 놀란 그레타가 복도로 나오는데 열리지 않던 다락방이 열려있다. 그레타는 말콤이 한짓이냐며 재미없다고 소리치며 사다리를 올라간다. 그레타가 다락방으로 올라간뒤 둘러보는 사이 사다리가 접히고 문은 잠겨버린다. 그레타는 다락방 창문으로 말콤을 불러보지만 들리지 않는다.

 

 

 

 


밖에서 기다리던 말콤은 그레타가 나오지 않다 문을 두드린다. 그레타가 다락방 창문을 두드리며 말콤을 부르지만 들리지 않고, 기다리던 말콤은 그레타가 나오지 않자 돌아가버린다. 그레타는 어두운 다락방을 걸어가다 사람형체를 보고 놀라 쓰러져 기절한다.

 

 


다음날 아침 날이 밝아오고, 그레타가 정신을 차리며 일어난다. 그레타는 사람이 아니라 벽에걸린 옷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레타는 다락방에서 브람스의 사진 앨범을 발견하고 사진을 바라본다. 잠시뒤 다락방 문이 열리면서 사다리가 내려온다. 다락방에서 내려온 그레타가 자신의 방에 그대로 있는 옷들을 발견하고 놀라며 서랍을 확인한다.

 

 

 

 

 


말콤은 몇년동안 아무도 다락방에 올라가지 않았다고 말한다. 말콤이 사다리를 만지는 순간 순식간에 사다리가 접히고 문이 닫혀버린다. 말콤이 수수께끼 하나는 풀렸다며 집을 좀 더 둘러보겠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힐셔부인이 적어준 규칙과 인형을 바라본다. 잠시뒤 말콤은 집안을 둘러보았지만 창문은 잠겨있고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옷이 없어졌었다며 누군가 있다고 말한다. 말콤이 자기는 어릴때 몽유병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레타가 몽유병이 없다고 하자, 말콤은 잠깐 더 있다가 가겠다고 말한다.

 

 

 

 


그레타와 말콤은 당구를 치면서 브람스에 대한 얘기해 달라고 한다. 말콤이 이 마을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얘기하는데, 예의있게 얘기하는거와 술집에서 얘기하듯이 말한다고 말한다. 말콤이 좋게 말해서 '브람스는 귀여운 꼬마였고 어린 나이에 죽었다'이고, 나쁘게 말하면 '그렇게 사랑스러운 꼬마는 아니었다'라고 말한다. 말콤이 브람스는 어딘가 이상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어떤게 진실인지 묻는다.

 


말콤은 브람스 생일날 배달을 왔을때 얘기를 한다. 그때 힐셔가 술에 취한채 피클을 먹으며 혼잣말을 했었고, 자기와 함께 술을 마셨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때 힐셔에게 브람스가 어떤 아이였는지 물어보았는데, 힐셔는 '이상했다'라고 대답했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정말 혼자 있어도 괜찮은지 묻는다.

 

 

 

 


그레타는 샌디와 통화를 하면서 잡지를 본다. 샌디는 콜이 집에 찾아왔었고 사과 편지를 쓰고 싶다고 해서 주소를 알려줬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샌디에게 끌어들여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콜이 뭘 보내든 안 읽을 거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양치를 하는데 복도에 누군가 지나가는 그림자가 비친다. 그레타가 놀라며 브람스의 방으로 찾아가는데 방이 어질러져 있다. 그레타가 브람스의 머리를 돌려놓는데 되돌아 온다. 잠들었던 그레타는 놀라며 깨어난다.

 

 

 

 

 

그레타가 방문을 열고 복도를 확인하는데 문앞에 없어졌던 신발이 놓여져 있다. 그레타가 놀라면서 브람스의 방으로 걸어간다. 침대 위에 눕혀져 있던 인형은 앉아있고, 옆에는 규칙이 놓여져 있다.

 

 

 

 


놀란 그레타가 방으로 달려와 문을 잠그고 전화를 하지만 연결이 안된다. 잠시뒤 전화벨이 울리고, 그레타가 전화를 받는다. 잡음섞인 소리와 함께 그레타를 부르는 아이 목소리가 들려온다. 그레타가 누구냐며 소리를 지른다. 브람스는 왜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이냐며 밖으로 나와서 같이 놀자고 말한다. 당황한 그레타가 전화기를 집어던지며 울부짖는다.

 

 

브람스는 그레타의 방문을 노크한뒤 착하게 행동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한다. 브람스가 그레타 방앞에 쟁반을 밀어놓고 사라진다. 그레타는 문앞에 놓인 빵을 보고 실성한듯 웃는다. 그레타가 바닥에 떨어진 전화기를 들고 확인하는데 신호음이 들린다. 그레타는 브람스 방으로 간뒤 인형을 바라보며 규칙을 원하는 것인지 묻는다.

 

 

 

 


전화벨이 울리고 그레타는 전화를 받는다. 그레타는 말콤에게 자신이 처음왔을때 신발을 숨긴게 브람스고 장난이 심하다고 했는데 농담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말콤은 신발이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그레타는 신발얘기가 아니라며 전화를 끊는다.

 

 

 

 

 


- 바닷가 -

힐셔는 아내에게 이제 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부부는 마지막 편지를 쓴뒤 주머니에 돌을 넣은고 바다로 걸어들어간다.

 

 

 

 

 

 

- 저택 -

그레타는 규칙대로 브람스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식사를 준비해주고, 책을 읽어주고, 잠을 재운다.

 

 

 

 


다음날 그레타는 인형을 옆에 앉히고 피아노를 치고 있다. 말콤은 그레타가 전화도 안받고 걱정되서 이번주에는 조금 일찍 배달왔다고 말한다. 말콤은 오는길에 편지를 가져왔다면서 그레타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말콤은 그레타가 브람스와 가까워진것 같다고 말한다. 말콤은 오늘밤에 마을에 가는게 어떤지 묻는다. 그레타는 인형을 보면서 못갈것 같다고 말한다. 말콤은 인형을 보며 '그레타가 나가기를 바라고, TV보고 목욕도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라고 말한다. 옆에서 바라보던 그레타는 말콤에게 다음에 가겠다고 말한다.

 

 

 

 


말콤은 가야겠다면서 짐을 챙겨 나간다. 그레타는 말콤이 가는것을 확인하고 인형에게 자기 말이 들리는지 묻는다. 그레타는 과일을 앞에 놓고 먹으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집에 유령이 있다면 신호라도 달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바보 같다면서 과일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주방으로 돌아오는데 인형이 안보인다. 놀란 그레타가 달려가 확인하는데 인형이 다른 곳으로 옮겨져 있다.

 

 

 

 

 

그레타는 말콤을 다시 집으로 부른뒤 브람스가 살아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농담하는게 아니라며 인형을 바닥에 놓고 분필로 위치를 표시한뒤 방을 나간다. 방으로 돌아온 그레타는 벽을 두드리며 이상한 일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발소리가 들리고, 목걸이, 신발, 옷이 없어졌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브람스가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고했던 말콤의 말이 생각났다며, 방에 혼자 남겨두면 흔적을 남길 거라고 말한다. 말콤은 속임수냐며 정말 브람스가 살아있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그레타는 속임수가 아니라며 다시 브람스의 방으로 찾아간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잠깐 쉬어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말코에게도 보여주고 싶다며, 보여주지 않으면 떠날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마지막 기회라며 말콤과 함께 방을 나간다.

 


그레타가 방으로 돌아온뒤 벽을 두드리자 걷는 소리가 들린다. 말콤이 소리를 듣고 놀란다. 그레타와 말콤은 브람스의 방에 놓여져 있던 인형이 없어진 것을 발견한다. 그레타는 매번 다른 곳에 가 있다고 말한다.

 

 

 

 


말콤은 우리가 어떤 것과 같이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브람스라는 남자애라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운이 따르는것 같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콜이라는 남자때문에 여기로 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모든 사람들이 콜에게서 떠나라고 했는데 임신을 했고, 그가 바뀌겠다고 맹세도 하고, 사과도 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그남자를 믿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어느날 그남자 때문에 병원에 실려갔고, 유산했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아이를 잃는다는게 어떤기분인지 알것 같았고, 그래서 힐셔 부부에게 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말콤은 어떻게 되었든 그레타를 만나게 되어서 기쁘다며 키스 한다.

 

 

 


 

그날 밤 그레타는 인형을 침대에 눕히고 기도를 하고 굿나잇 키스를 한다. 방으로 돌아온 그레타는 말콤의 셔츠를 벗기며 키스를 한다. 그레타는 불을 끈뒤 말콤과 침대위에서 키스를 한다. 열쇠구멍으로 지켜보던 브람스는 음악을 크게 틀어놓는다. 말콤과 그레타는 노래소리에 달려나온다. 그레타는 어리석은 행동이라며 무엇때문에 그래냐며 인형을 안고 방으로 돌아간다.

 

 

 

 

 

그레타와 말콤은 주방에서 얘기를 나눈다. 말콤은 그레타가 시내에서 머문다면 재워줄 수 있다고 말한다. 말콤이 그 음악은 뭐였는지 묻는다. 그레타는 아이들이 심술을 부리는 거라고 말한다.

 


말콤은 한발 물러나서 넓은 시야로 봐야한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무슨일이 일어나는 것인지 정확히 알고 있고, 아무데도 안갈거라고 말한다. 그레카는 힐셔부부와 브람스를 잘 돌보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한다. 말콤은 사정이 있으니까 힐셔부부도 이해할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브람스가 자기를 선택했다고 말한다.

 

 

말콤은 놀라게 하고싶지 않아서 얘기 안한게 있다고 말한다. 말콤은 시내에 사는 에밀리 크립스라는 여자애가 브람스와 놀아주기 위해 일주일에 한번씩 여기에 왔었다고 말한다. 브람스의 생일날 여기에 왔지만 돌아가지 못했고, 숲에서 죽은채 발견되었다고 말한다. 경찰조사때문에 집에 전화했었고, 집에 도착했을때는 불이 났다고 말한다. 힐셔부부는 간신히 빠져나왔고, 브랍스는 불에 타 죽었다고 말한다.

 

 

 

 

 

말콤은 유령짓인지 어떤것인지 모르지만 좋은 쪽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자기를 해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말콤이 이 집은 안전하지 않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집을 안 떠날거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인형에게 착한하이는 얌전히 자는거라며 키스를 하고 방을 나간다. 그레타는 다락방에 올라가 사진 앨범을 펼쳐본다. 그레타는 여자애가 찍힌 사진을 뒤집어 보는데 뒷면에 '에밀리 크립스'라고 적혀있다.

 

 

 

 


다음날 그레타는 정원에 설치된 덫을 비우고, 인형을 안고 집으로 돌아간다. 주방에 있던 그레타는 당구공 소리를 듣고 말콤이 온것으로 알고 걸어간다. 그레타는 콜(벤 롭슨)이 온 것을 보고 놀란다.

 

 

 

 

 

콜은 편지하려고 했는데 글 써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콜은 그레타가 안고 있는것이 인형인것을 알고 놀란다. 그레타가 여기 꼬매애는 없고, 인형을 돌봐주는 댓가로 돈을 준다고 말한다. 콜은 그레타를 설득하기 위해 찾아 왔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콜과 마주 앉아 식사를 한다. 콜은 호텔 계약을 따냈다며 일할 기회가 많아졌다고 말한다. 콜은 그레타가 왜 떠났는지 안다고 말한다. 콜은 내일 떠나는 비행기표를 건네주면서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그때 말콤이 그레타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온다. 그레타는 말콤과 콜을 서로 소개해준다. 콜은 인형과 같이 있는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말콤은 다른 사람 일에 끼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배달한거 가져왔는데 같이 확인하자고 말한다. 그레타는 알았다면서 말콤과 주방으로 간다. 말콤은 여기에서 내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아무짓도 못하게 할거라고 말한다. 웅성이는 소리를 듣고 콜이 복도로 걸어나온다.

 

 

 

 


말콤은 만나서 반가웠다면서 집을 떠나고, 콜은 자기가 신경써야할 사람인지 묻는다. 그레타는 아니라며 다시 주방으로 돌아간다. 집을 나온 말콤은 차에 오른다.

 


그레타는 콜에게 담요와 배게를 가져다 준다. 그레타는 브람스가 같이 있는것을 안좋아하는것 같다며 인형을 안고 나간다. 콜은 소름기치는 녀석이라고 말한다. 말콤은 그레타를 붙잡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콜은 자기를 용서해 줄것인지 묻는다. 그레타는 용서 못한다고 말한다. 콜은 그레타가 떠나게 두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콜은 그레타에게 아침까지 짐 싸놓으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브람스에게 두고 떠나지 않을 거라면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말콤은 떠나지 않고 차안에서 잠이 든다.

 

 

 

 


 

[ 새벽 ]

잠에서 깬 콜은 그레타를 부른다. 콜의 가방에는 죽은 쥐가 들어 있다. 잠에서 깬 그레타는 인형이 없어진 것을 보고 콜에게 간다.

 


콜은 벽에 'GET OUT'라고 적힌 글을 가리키며 누가 이런것인지 묻는다. 그레타는 자기가 그런게 아니라 브람스가 한 거라고 말한다. 그레타는 소파에 놓여진 인형을 발견하고 안는다. 콜은 바보취급 하지 말라면서 소리친다. 그레타가 싫다면서 돌아서자 콜은 인형을 내놓으라며 소리친다.

 

 

 

 

 

차안에서 자고 있던 말콤은 큰소리를 듣고 집안으로 달려들어간다. 말콤은 콜에게 짐 챙겨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콜은 모두 자기가 가기를 바란다며 소리친다.

 

 

그레타는 콜에게 무슨일인지 이해 못할거라고 말한다. 콜은 이 인형이 그렇게 특별하냐면서 깨버린다. 잠시뒤 쿵쿵 거리는 소리가 사방에서 들려오고 전등 불빛이 깜빡인다. 말콤은 그레타에게 여기서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콜은 거울 뒤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며 뭔가 있다고 말한다. 그 순간 거울이 깨지면서 콜은 쓰러진다. 벽 안쪽에서 그레타를 부르면서 브람스(제임스 러셀)이 밖으로 걸어나온다. 브람스가 콜에게 달려들려하자 말콤이 막는다. 브람스는 말콤을 쓰러뜨리고 콜을 공격한다.

 

 

 

 

 

브람스가 그레타를 붙잡고 끌고가려하자 말콤이 머리를 때려 쓰러뜨린다. 말콤과 그레타는 쫓아오는 브람스를 피해 방으로 도망친다.

 

 

 

 

 

브람스는 문을 열고 들어오려다 잠긴것을 확인하고 벽으로 이동한다. 소리를 듣고 있던 그레타는 옷장 문을 닫는다. 브람스가 문을 부수고 그레타를 붙잡으려하자 말콤은 전화기로 공격한뒤 다른 방으로 도망친다. 브람스는 다시 벽속으로 들어간 뒤 두사람을 뒤 쫓는다.

 

 

그레타가 벽으로 통하는 통로를 발견하고 말콤과 함께 안으로 들어간다. 그레타와 말콤은 위쪽으로 올라가는 길을 찾고 이동한다. 두사람은 브람스가 지내던 방을 발견한다. 그레타는 없어졌던 원피스와 목걸이, 머리카락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그레타는 힐셔부인의 편지를 발견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말콤은 위쪽으로 이동하는 통로를 발견하고 그레타와 함께 이동한다. 벽속 통로로 이동하던 두사람은 브람스의 공격을 받는다. 밖으로 나가는 문을 발견하지만 잠겨 있어서 나가지 못한다.

 


브람스는 말콤을 쓰러뜨린 뒤 그레타에게 잘해줄테니 돌아오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자 브람스는 남자를 죽일거라고 소리친다. 정문으로 달려가던 그레타는 말콤 때문에 다시 집으로 돌아간다.

 

 

 

 

 

그레타는 서랍속에서 드라이버를 챙킨뒤 뒷주머니에 숨긴다. 그레타는 브람스에게 떠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레타는 브람스에게 이제 잘 시간이라며 규칙을 지키라고 말한다.

 

 

 

 

 

브람스는 그레타의 말을 듣고 방으로 걸어간다. 그레타는 브람스를 침대에 눕히고 이불을 덮어준다. 그레타는 브람스에게 착한아이는 얌전히 자는거라고 말한다. 브람스는 키스를 해달라고 말한다. 그레타가 벌이라며 오늘은 키스를 안해주겠다며 돌아선다. 브람스가 키스를 해달라며 그레타의 손을 붙잡는다. 그레타는 브람스에게 키스하는척 하다 드라이버로 찔러버린다.

 

 

 

 

 

브람스는 그레타를 집어던진뒤 붙잡는다. 그레타가 드라이버로 다시 브람스를 찌르자 브람스는 쓰러진다. 그레타는 벽속 비밀통로로 들어간뒤 말콤을 데리고 집을 빠져나온다. 집을 빠져나온 그레타는 운전을 하며 미소 짓는다.

 

 

 

 

 


저택에서 누군가 부서진 인형을 다시 붙인다.

 

 

 

 

 

 

 

 

 

[사진 출처] 영화 더 보이(The Bo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더 보이(The Boy)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