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그링고(Gringo)는 미국의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그링고(gringo)는 중남미·스페인에서 외국인을 부르는 말로 특히 미국인, 캐나다인을 지칭하는 뜻을 담고 있다.


평범한 인생을 살아오던 제약회사 영업사원 해럴드(데이빗 오예로워)는 친구이자 사장인 리처드 러스크(조엘 에저튼)와 일레인(샤를리즈 테론)과 함께 떠난 멕시코 해외 출장을 떠난다. 해럴드는 리처드와 일레인이 자신을 해고하려는 것과 아내의 외도 사실까지 알게 된다. 더이상 잃을 것이 없는 해럴드는 호텔에서 사라진뒤 납치 자작극을 벌인뒤 리처드에게 몸값을 요구한다.

 

한편 리처드의 제약회사로부터 마약 공급이 끊긴 멕시코의 조직은 제품 공식을 빼앗기 위해 해럴드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리처드는 해럴드를 구출하기 위해 형 미치 러스크(샬토 코플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하지만 리처드는 해럴드의 사망보험금을 받기 위해 도리어 처치하려 한다. 납치 자작극을 벌이던 해럴드는 멕시코 조직에게 붙잡히게 된다. 하루아침에 꼬일 대로 꼬여버린 해럴드는 조직내에 잠입해있던 DEA요원 엔젤 덕분에 목숨을 구하게 된다. 해롤드는 해리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이다.

 

주인공이 죽을고비를 넘기고 비로서 행복을 찾게되는 스토리로,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꼬일 대로 꼬인 X 같은 내 인생!
오늘부터 인생 ‘판’ 다시 깐다!

 

 

 

 

 

 

 

 

 

 

 

 

영화 그링고(Gringo,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그링고(Gringo)

 

 

- 2018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20.03.0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1분
- 감독 : 내쉬 에저튼
- 출연 : 데이빗 오예로워, 샤를리즈 테론, 조엘 에저튼, 아만다 사이프리드

 

 

데이빗 오예로워(해롤드 소인카 역) : 프로메슘 영업사원
샤를리즈 테론(일레인 마킨슨 역) : 프로메슘 CEO
조엘 에저튼(리처드 러스크 역) : 프로메슘 CEO
아만다 사이프리드(서니 역)
탠디 뉴튼(보니 소인카 역) : 해롤드의 아내
샬토 코플리(미치 러스크 역) : 리처드의 형
앨런 럭(제리 역)
해리 트레더웨이(마일스 역)
패리스 잭슨(넬리 역)
캐네스 최(마티 역)
멜로니 디아즈(미아 역) : 리처드의 비서
이얼 바즈퀫즈(엔젤 발베르데 역) : 조직에 잠입한 DEA요원
디에고 카타노(로날도 역) : 호텔 경영인
로드리고 코리아(rodrigo corea)(어네스토 역) : 호텔 경영인
바쉬르 살라후딘(스튜어트, 스투 역) : 해롤드의 친구
헥터 코티스파키스(로베르토 베가 역) : 멕시코 공장 부매니저
카를로스 코로나(carlos corona)(미구엘 빌레가스 역) : 멕시코 조직 보스
호라시오 가르시아 로자스(바텐더 역)
하비에리 에스코바(셀레리노 산체스) : 멕시코 공장 매니저

 

 

 

 

 

 

 

 

 

 

 

 

 

 

 

 

 

그링고(Gringo) 줄거리

 

 

리처드 러스크(조엘 에저튼)는 해롤드(데이빗 오예로워)의 전화를 받는다. 해롤드는 자신이 납치되었는데 놈들이 총을 겨누고 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멕시코 한복판에서 협박받고 있다고 말한다. 러스크는 납치범들이 뭘 원하는지 묻는다. 해롤드는 500만달러를 송금하란다고 말한다.

 

 

 

 

 

 

[ 이틀전 ]
해롤드는 알람소리에 잠을 깬다. 보니(탠디 뉴튼)는 해롤드에게 라일리 산책 좀 시켜달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고 돌아온다.

 

 

 

 

 

해롤드는 자동차 눈을 쓸어내고 출발한다. 해롤드는 카페에서 스투(바쉬르 살라후딘)와 얘기를 나눈다. 스투는 해롤드가 아내 보니 때문에 망할거라고 말한다. 스투는 빚에다 근무환경은 난장판이고, 고객도 한명이라고 말한다.

 

 

스투는 프로메슘 제약 회사가 파월이나 AFT와 합병 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다른일을 알아봐야 할거라고 말한다. 스투는 자신이 파웰사 세금 관리하는데 사실인것 같다고 말한다. 스투는 친구 리처드가 아무말 안할리가 없다고 말한다. 스투가 리처드는 허영심이 많은 놈이고, 회사 사무실에서 떡도 치는 놈이라고 말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해롤드는 회사로 출근한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9시 20분이라며 또 지각이라고 소리친다. 해롤드는 리처드 사무실로 들어가자 리처드는 직원들이 친구인것을 아니까 특별대우처럼 보이면 안된다며 웃는다. 해롤드는 눈때문에 출근길이 막혔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내일 멕시코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해롤드는 재고 빈 것에 간해 산체스와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일레인이 산체스과 얘기할거고, 우리는 확인할게 있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멕시코 갈때 가지고 있다고 일레인에게 전해주라며 USB 외장하드를 건네준다.

 


해롤드가 루머를 들었는데 정말 괜찮은지 묻는다. 리처드는 자기를 믿고 진정하고 때가되면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해롤드가 왜 자기에게는 안알려 준것인지 묻자, 리처드는 고릴라와 바나나 이야기를 하며 가서 일하라고 말한다.

 

 

 

 

 

 

- 가게 -
서니(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옷을 팔고 기타가게 마일스(해리 트레더웨이)르 바라본다. 잠시뒤 넬리(패리스 잭슨)이 마일스를 찾아와 몬티 일을 할 것인지 묻는다. 마일스는 너무 위험해서 안하겠다고 말한다.

 

 

 

 


넬리는 어렵지 않다며, 약 두알을 연구소에서 일하는 몬티 친구에게 넘기면, 그사람이 성분 분석을 할거라고 말한다. 넬리는 메시코 무료 여행까지 하고, 20만 달러를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마일스가 20만달러라는 말에 놀라자 넬리는 서니도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넬리가 돌아가고 마일스는 서니에게 멕시코 가자고 말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해롤드는 사무실에서 자신의 은행 계좌와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하는데 잔고가 마이너스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전화해서 시헙전에 사무실 챙상 밑에 있는 가방좀 가져다 달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의 사무실에서 가방을 챙기다 모니터에 알람이 뜬것을 보고 일정을 확인한다. 해롤드는 주머니에 있던 USB 외장하드를 꺼내 컴퓨터에 꽂고 관련자료를 복사한다. 해롤드는 아무일 없는척 가방을 챙겨 사무실을 나온다.

 

 

해롤드가 일레인에게 물어 볼게 있다고 말하는데, 통화 중이던 일레인은 문을 닫아 버린다. 퇴근한 해롤드는 보니에게 리처드는 연습을 잘하는지 묻는다. 해롤드는 스투가 보니 걱정하고 있다고 말한다.

 

 

 

 

 

 

- 멕시코 -
마일스와 서니는 멕시코에 도착한다. 서니는 넬리가 왜 공짜티켓을 줬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그냥 공짜여행을 즐기자며 화장실로 들어간다. 마일스는 해롤드와 부딪힌 뒤 잘보고 다니라고 화를 낸다.

 

 

 

 


리처드, 일레인, 해롤드는 마중나온 엔젤(이얼 바즈퀫즈)을 만난다. 해롤드는 매번 엔젤에게 사주었던거라며 팻 윌리의 바베큐를 건네준다. 해롤드는 새로나온 번역앱으로 리처드 러스크와 일레인 마킨슨을 소개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멕시코공장 -
세사람은 엔젤과 함께 공장에 도착한다. 해롤드는 공장 매니저 셀레리노 산체스와 부매니저 로베르토 베가를 소개한다. 리처드는 산체스와 얘기를 나누겠다고 말한다. 사무실로 이동한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파일을 건네주면서 나가있으라고 지시한다.

 

 

 

 


리처드는 재고 보고서를 꺼낸뒤 설명해보라고 말한다. 산체스는 리처드가 요청한 만큼 빌레가스에게 파는 양때문에 재고가 빈다고 말한다. 일레인이 그사람을 빼라고 말하자, 산체스는 그를 존중하기 때문에 그럴수가 없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회사를 구하고 싶으면 결정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해롤드에게는 얘기하지 말라고 말하면서, 돈때문에 온게 아니라 경고해주기 위해서 온거라고 말한다. 리처드가 해결이 안되면 나중에 법대로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산체스는 흑표범단에 찍히면 안된다고 말한다. 리처드가 카르텔로 자기를 무섭게 못한다고 말한다. 리처드가 공장은 미국회사이고, 미국공정을 따르고 있으니 항상 재고가 맞아야 한다고 말한다.

 

 

 

 

 

 

 

 

 

 

 

 

 

 

- 호텔 -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재고때문에 산체스와 대화하러 온것이라며, 해롤드가 타격받을 일은 없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다른일 찾으려고도 생각해봤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회사를 팔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잠깐 일좀 보고 오겠다며 포장된 음식을 들고 일어난다. 해롤드가 일어나자 리처드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것 같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죄짓는것 같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음식을 엔젤에게 전해주고 내일 만나자는 약속하고 돌아온다. 리처가 먼저 피곤하다면서 일어나고, 잠시뒤 일레인도 일어난다.

 

 

 

 


두사람이 자리를 떠나자 해롤드는 핸드폰으로 두사람의 대화를 녹음한 것을 듣는다. 리처드가 '매각절차가 끝나면 해롤드와는 끝이라고 말한다. 인사 리스트에 있으니까 직접 해고할지도 모른다'라고 말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멕시코공장 -
공장 부매니저 로베르토 베가는 마일스가 멕시코와 문자를 주고 받는다.

 

 


- 호텔 -
해롤드는 보니와 영상통화를 하며 리차드는 친구였는데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한잔 해야겠다면서 맥주를 마신다. 보니는 고민을 하다 투명 고릴라 실험 얘기를 한다. 보니는 자신이 바람을 피웠고, 해롤드를 떠날거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자기가 하는일은 다 이상하게 돌아간다며 소리를 지른다. 보니는 미안하다면서 영상을 끊어 버린다.

 

 

 

 

 

 

- 미구엘 빌레가스의 집 -
매니저는 미구엘 빌레가스를 찾아간다. 미구엘은 무슨 문제가 있어서 찾아온것인지 묻는다. 셀레리노가 비틀즈를 좋아한다고 하자, '페퍼 상사'가 최고의 앨범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셀레리노는 회사 사장이 판매를 금지 시켰다고 말한다. 흑표범은 사진을 보여주며 해롤드가 지시한것인지 묻는다. 셀레리노가 해롤드는 사장이 아니고,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미구엘은 제품 공식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셀레리노는 지문이 필요한 금고에 있다고 말한다. 미구엘이 누구의 지문인지 묻자 셀레리노는 해롤드의 지문이라고 말한다.

 

 

미구엘은 해롤드가 사장인것 같다고 말한다. 셀레리는 다른 2명이 사장이라고 말한다. 미구엘은 계약을 지키라고 말한다. 셀레리노는 가족을 먹여살려야 한다고 말한다. 미구엘이 셀레리노에게 이러면 다칠수 있다고 말한다. 부하들이 셀레리노의 발가락을 잘라버린다. 미구엘이 셀레리노는 자기를 위해 일하는 거라라고 말한다. 미구엘은 부하들에게 셀레리노를 데려가고 흑인을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미구엘이 비틀즈 최고 앨범은 'Let it be'라고 말한다.

 

 

 

 

 

 

- 호텔 -
해롤드는 하드디스크와 간단한 짐을 챙긴뒤 호텔을 떠나 버린다.

 


다음날 아침 리처드와 일레인은 호텔앞에서 해롤드를 기다리고 있다. 해롤드가 나오지 안자 엔젤이 해롤드 방으로 올라간다. 방을 둘러보던 엔젤은 보스가 찾는다는 전화를 받는다.

 

 

 

 

 

 

- 형제 호텔 -
해롤드는 허름한 호텔을 찾아가 방을 빌린다. 해롤드는 300페소를 계산하고 납치관련 기사가 실린 신문을 바라본다. 해롤드는 로날도(디에고 카타노)와 에네스토를 따라 방으로 간다. 로날도는 필요한게 있으면 뭐든 얘기하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싼 전화기를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묻는다. 로날도는 길건너편에서 판다고 알려준다. 그때 맞은편 방에서 서니와 마일스가 나온다. 해롤드는 서니와 눈이 마주친다.

 

 

 

 

 

 

 

- 미구엘 빌레가스의 집 -
엔젤이 미구엘 두목을 찾아온다. 두목은 부하들에게 그링고를 찾으라고 소리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회사로 돌아온 리처드와 일레인은 파월회사 관계자인 제리(앨런 럭)과 마티(케네스 최)에게 회사홍보영상을 보여주고 설명한다. 리처드는 이미 20개 주에 팔고 있다고 말한다.

 

 

마티는 이 약이 아직 합법이 아니라고 말한다. 리처드가 아직은 아니지만 법 개정된 후로 바로 운영할수 있도록 멕시코에 연구소를 만든것이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이대로 AFT로 기회를 넘길 것인지 묻는다. 일레인은 화이자와 비아그라가 처음이었지 2등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일레인이 얼아나 두사람을 설득한다.

 

 

 

 

 

 

- 형제 호텔 -
해롤드는 화장실에서 납치된 상황 연기 연습을 한다. 연습을 한 해롤드는 로날도, 어네스토에게 준비되었는지 묻고 TV를 켠다. 로날도는 어네스토에게 소리지르고 협박해야 한다고 말한다.

 

 

해롤드가 회사 사무실로 전화하자 미아(멜로니 디아즈)가 전화를 받는다. 해롤드는 울면서 리처드를 바꿔달라고 말한다.

 

 

화장실에서 일레인과 섹스를 하던 리처드는 미아가 계속 리처드를 부르자 전화를 받는다. 미아는 해롤드 전화가 왔는데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가 전화를 받자 로날도와 에네스토에게 더크게 소리를 지르라고 신호를 보내고, 지금 납치당했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그들이 뭘 원하는지 묻는다. 해롤드는 500만달러를 송금하라고 요구한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그 액수가 해롤드 지위에 안맞다고 말한다. 그러자 해롤드는 그자들이 호텔에 와서 납치해 갔는데 선택권한도 없었다고 말한다. 리처드와 일레인은 망했다며 소리친다.

 

 

해롤드는 핸드폰을 내려놓고 자기 손을 치면서 맞는 연기를 한다. 일레인은 흥정할 상황을 엉망으로 만들지 말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그들이 자기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에게 산재보험이 들어있는지 묻는다. 리처드는 비용부담이 많아서 보험 안들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보험도 없이 자기를 멕시코로 보낸것이냐며 소리지른다. 해롤드는 담배불로 자신의 팔을 누르고 소리를 지른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그곳에서 빼내주겠다고 말한다. 일레인이 그 가격으로는 도와줄 수 없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해롤드에게 다시 전화하겠다면서 전화를 끊어 버린다. 리처드가 전화를 끊어버리자 실망한 해롤드는 로날도와 어네스토에게 고맙다면서 돈을 건네준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리처드가 500만달러면 간부급 보상금이라고 말한다. 일레인은 리처드에게 그냥 닥치고 있으라고 말한다. 일레인은 경찰을 부를것인지 묻는다. 리처드는 해롤드가 못 돌아오는게 정말 나쁜일인지 묻는다. 일레인은 해롤드를 멕시코에 두고온게 잘못이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이 일을 해결해줄 사람이 한명 있는데 특수부대원이라고 말한다.

 

 

일레인이 오늘밤에 리처드가 새로 이사한 집으로 가겠다고 말하자, 리처드는 아직 이사 안했고 부띠끄 호텔에 있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이번일 정리하는데 신경쓰겠다며 일레인을 돌려 보낸다.

 

 

 

 

 

 


- 아이티 -
리처드는 형 미치 러스크(샬토 코플리)에게 전화해서 네팔은 어떤지 묻는다. 미치가 아이티에 있다고 말한다. 미치가 아이티 상황은 엉망이지만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말한다. 미치는 이제 더러운 돈받고 일 안할거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그런거 아니라고 설명한다. 미치는 사람 답게 산다고 느낀것이 처음이라며, 용병일은 더 안할 거라고 말한다. 미치는 리처드가 필요할때만 자기한테 전화한다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리처드는 형이 사람 돕는거 좋아하니까 한명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 술집 -
마일스와 서니는 식당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마일스는 엄무용 전화기로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서니는 같은 호텔 맞은편 방에서 지내는 해롤드를 발견하고 마일스에게 얘기한다. 서니는 해롤드의 겨드랑이에 있는 지갑을 총으로 착각하고 FBI나 DEA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DEA일지도 모른다는 말에 얼굴을 가리면서 일어난다. 로날도는 해롤드가 일어나자 뒤따라 간다.

 

 

 

 

 


- 호텔 -
엔젤은 해롤드가 묶고 있던 호텔에서 택시기사들에게 사진을 보여주며 해롤드를 차고 있다.

 

 

 

 

 

 

- 리처드의 집 -
일레인이 리처드의 새집을 찾아가는데, 리처드가 다른 여자를 만나는 것을 알게 된다. 일레인은 자신이 승자라며 눈물을 닦고 차에서 내린다.

 

 

 

- 술집 -
해롤드가 술에 취한채 일어난다. 바텐더는 해롤드의 사진을 확인한뒤 어디론가 전화해서 미국 흑인이 있다고 알려준다. 해롤드는 혼잣말을 하다 보니에게 전화를 한다.

 

 

 

 

 


- 리처드의 집 -
보니는 리처드와 키스를 하다 전화가 온것을 확인한다. 리처드는 전화 받지 말라고 말한다. 보니는 해롤드에게 고통을 안겨줬다며 미안해 한다. 리처드가 자책하지말고 해롤드는 잊으라고 말한다.

 

 

 

 

 

리처드가 보니와 하려는데 일레인이 찾아온다. 일레인이 예쁜 여자는 누구나며 묻는다. 리처드는 보니가 이집 인테리어를 해줬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왜 해롤드를 멕시코에 버려두고 왔는지 알겠다며 자리에 앉는다.

 


일레인은 보니에게 어제 멕시코에서 일어난 일은 상상도 못할거라고 말한다. 보니가 관심없다고 하자, 일레인은 비행기 일등석에서 안심스테이크, 샴페인 4잔과 리처드의 물건을 입에 넣었다고 말한다. 보니는 일어나 리처드의 뺨을 때리고 가버린다.

 

 

 

 

 

 

- 술집 -
해롤드는 술을 마시며 바텐더에게 아버지가 '규칙을 지켜라'고 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열심히 일하고 상사 말 잘들으면 미국에서 부자가 된다고 했는데 다 헛소리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와 체스 둔 얘기를 하고 있다. 그때 자동차를 타고 온 남자들이 해롤드 옆에 앉아 함께 술을 마신다.

 

 

 

 

 

잠시뒤 잠든 해롤드가 남자들의 차 뒷좌석에서 깨어난다. 해롤드는 이상함을 느끼고 화장실에 가겠다고 말하는데, 조수석에 있던 남자가 총을 들어 보인다.

 

 

순간 위기를 느낀 해롤드가 조수석 남자의 손목을 붙잡고 목을 조른다. 그러다 총이 발사되고 운전수가 죽는다. 휘청거리던 자동차가 도로 난간을 향해 달려가자 해롤드는 재빨리 안전밸트를 착용한다. 자동차는 난간을 들이 받고 도로 밖으로 굴러떨어진다.

 

 

 

 

 

 

- 형제 호텔 -
다음날 엔젤은 호텔 주위를 돌며 해롤드를 찾고 있다. 엔젤은 호텔로 찾아와 남자를 봤는지 묻는다. 로날도는 어네스토에게 조용히하라고 신호를 준다. 어네스토는 비슷한 사람 '엘 판초'라고 둘러댄다. 엔젤은 숨겨줄만한 가치가 있는지 물으며 미구엘 빌레가스가 찾고 있다고 말한다. 로날도는 모르는 사람이라며 못도와준다고 말한다. 엔젤은 혹시라도 기억나는게 있으면 알려달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 나비 공원 -
마일스와 서니는 모나크 나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광람을 하고 있다. 그때 마일스는 오늘밤 호텔에서 만나자는 문자를 받는다. 마일스는 가야겠다며 서니를 데리고 돌아간다. 기분상한 서니는 마일스에게 자기를 왜 데리고 온것인지 묻는다. 마일스는 모르겠다면서 왜 따라온것인지 묻는다.

 

 

 

 

 

그때 마일스와 서니는 도로에서 손을 흔들고 있는 해롤드를 발견한다. 서니는 광장에서 봤던 사람이라면서 차를 멈추라고 말한다. 마일스는 위험한 사람 태우기 싫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차를 멈추자 서니는 뛰어 내리며 해롤드에게 달려간다. 해롤드는 도로위에 그대로 쓰러져 버린다. 마일스와 서니는 해롤드를 태우고 호텔로 돌아온다. 건물위에 숨어 있던 미치는 해롤드가 나타나자 사진을 찍는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미아는 리처드에게 해롤드가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해롤드가 어제는 이상한 소리를 하더니 오늘은 전화한통도 없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회사의 보험관련 서류를 받아들고 미아에게 하루종일 회의실에 있을 거니까 방해하지 말라고 말한다. 미치는 리처드에게 전화해서 해롤드를 찾았다고 말한다.

 

 

 

 

 


- 형제 호텔 -
서니는 해롤드에게 마일스가 진통제를 가지고 곧 올거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혼자 있어도 된다고 말한다. 서니는 환자라서 돌봐야 한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서니라는 이름가진 사람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자기 이름을 검색하면 흔한 이름인데 유명한 사람은 없는 이름이라고 말한다. 서니가 해리는 유명한 사람들이 많다며 해리로 바꾸라고 말한다. 서니는 해리로 개명해보라며, 이제부터는 해리라 부르겠다고 말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
일레인은 제리의 전화를 받는다. 제리는 회사 부서 사원들을 살펴봤는데 해고할 사람들이 많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제리에게 해고하려면 하라고 말한다. 제리가 윗선이 문제라고 말하자 일레인은 저녁에 한잔하자고 한뒤 전화를 끊어 버린다.

 

 

일레인은 비서가 가져다준 택배상자를 뜯어 보는데, 안에는 흑표범 마크가 붙은 봉지가 들어 있다. 일레인은 봉지속에서 발가락을 발견하고 놀란다.

 

 

 

 

 

 

 

- 멕시코 호텔 -
미치는 리처드에게 잘돼고 있으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리처드가 돈얘기는 나중에 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미치가 돈얘기는 지금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치가 100만달러를 달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100만달러라는 말을 듣고 와퍼 주니어에 1000달러를 쓰는 꼴이라고 말한다. 미치는 해롤드 아내와 바람핀 업보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형이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미치는 시카고행 비행기 표 끊고 기다리면 보내겠다고 말한다.

 

 

 

 

 

 

- 형제 호텔 -
서니는 해리에게 전화할데가 있는지 묻는다. 해리는 아내가 떠나서 연락할 곳이 없다고 말한다. 서니가 친구는 없는지 묻는다. 해리는 전화할 데가 없다고 말한다.

 

 

서니는 해리에게 그냥 대화하는게 좋다며 얘기나 하자고 말한다. 서니는 해리 억양이 좋다며 자메이카 사람인지 묻는다. 해리는 나이지리아인이라고 말한다.

 

 

서니는 사람살리려면 돈보내라는 메일 받기 전까지는 몰랐던 나라라고 말한다. 해리는 그때 돈을 보냈으면 삼촌한데 갔을 거라고 말한다. 해리는 삼촌이 피싱으로 돈을 갈취하는데 아버지를 끌어들이려 했는데 거절했다고 말한다. 해리가 삼촌은 큰집, 땅, 스포츠카, 요트가 있는데 아버지는 아직도 가난하게 지낸다고 말한다. 해리가 좋은 사람에게는 보상이 없다고 말한다. 서니는 그런거 없이도 잘 산다고 말한다.

 


서니는 해리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거라며, 세상은 잘돌아가고 몇몇 사람이 잘못된 행동을 하는거라고 말한다. 서니가 자기는 직감이 좋다면서 언젠가 좋은 일이 생길거라고 말한다.

 

 

 

 

 

그때 복면을 쓴 남자들이 호텔방으로 들어와 총을 겨눈다. 복면남자들은 서니를 화장실에 가둔뒤 해롤드에게 복면을 씌운다. 남자들이 해롤드의 손을 묶은뒤 끌고가려는데, 미치가 방으로 들어와 남자들을 제압한다. 잠시뒤 마일스가 약을 가지고 방으로 돌아오는데 미치는 마일스를 때려 기절시킨다.

 

 

 

 


미치는 해롤드의 복면을 벗기고 리처드가 보냈다고 말한다. 해롤드가 돈은 보냈는지 묻자 미치는 그런거 신경안쓴다며 집에가서 저녁먹게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 형제 호텔 -
기절했던 마일스가 깨어나 서니를 찾는다. 마일스는 서니가 화장실에 있는것을 발견하고 문을 열어준다. 마일스는 핸드폰을 확인한뒤 지금 가야한다고 말한다. 마일스는 방에가서 문 잘 잠그라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 공항 -
미치는 해롤드를 데리고 공항에 도착한다. 공항에 도착한뒤 미치가 직원과 얘기하는 사이 해롤드는 밖으로 걸어간다. 해롤드는 공항을 빠져나와 달려가고, 미치가 뒤따라 간다. 해롤드가 담장을 넘어 도망치려고 하자 미치는 가방을 던져 떨어뜨린다.

 

 

 

 

 


- 호텔 -
미치는 기절한 해롤드를 깨운뒤 구해준 사람에게서 도망친 이유가 뭔지 묻는다. 미치는 마일스과 서니 사진을 보여주면서 누군인지 묻는다. 해롤드는 같은 모텔 여행객들이라고 말한다.

 

 

미치가 로날도와 어네스토 사진을 보여주면서 누군지 묻는다. 해롤드는 호텔 운영자들이라고 말한다. 미치는 납치된게 아니라 사기친 것인지 묻는다.

 

 

 

 


미치는 돈때문이었는데, 아니면 리처드가 아내를 꼬셔서 복수하려는 것이었는지 묻는다. 해롤드는 아내가 바람핀 상대가 리처드라는 것에 표정이 일그러 진다. 해롤드는 리처드가 친구인지 알았다고 말한다. 미치는 곰과 사람 얘기를 하면서 그저 곰일 뿐이라고 말한다.

 

 

 

 


미치는 공항에서 난동을 부려서 새 여권이 필요하다며 어떤 이름을 쓰고 싶은지 묻는다. 미치는 25개의 신분을 가지고 살고 있고, 지금은 200만 달러가 걸린 해롤드 뒤를 봐주고 있다고 말한다.

 

 

미치는 100만달러 까지만 받기로 했는데, 리처드가 자기돈 안나간다고 신나 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가 자기를 구한거 알고 있는지 묻는다. 미치가 아니라고 하자 해롤드는 배로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돌아갈 직장도 없고, 집도 없고, 시카고로 돌아갈 수도 없다고 말한다.

 


미치는 수많은 식량지원과 의료지원, 구급품 물자까지 할 수 있다며 그러자고 말한다. 미치는 50대 50은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미치는 지금 해롤드를 죽이고 살아있다고 속여도 100만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미치는 손못을 풀어주고 80대 20으로 하자고 말한다. 미치는 마이크로칩으로 계속 추적할 거라며 손에 칩을 주사한다.

 

 

 

 

 


- 술집 -
제리는 일레인과 술을 마시면서 사업얘기를 한다. 제리가 사업얘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다며 오늘은 개인적인 만남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한번 해보자고 말한다.

 


일레인은 지금 물을 꺼내서 마음에 들면 들어가고 아니면 사업얘기를 할거라고 말한다. 일레인은 제리에게 리처드가 필요 없는 이유를 만들어 주겠다고 말한다.

 

 

 

 

 

 

- 호텔 -
리처드는 사무실에 남아 보험관련 서류를 확인한뒤 미치에게 전화한다.

 

 

해롤드는 미치가 만든 위조여권을 보며 감탄한다. 미치는 처음하는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리처드의 전화가 걸려오자 미치는 전화를 받는다.

 


미치는 헤드셑을 쓰고 리처드와 통화를 한다. 미치는 해롤드 구출이 쉽지 않을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리처드는 구출하지 말라고 말한다. 미치가 거래로 가는것인지 묻자, 리처드는 그 방법도 안쓸거라고 말한다.

 

 

리처드는 보험을 확인해봤는데 거기에 기업생명보험 조항이 있었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만약에 해롤드가 외국에서 일하다 죽게 되면 500만달러가 회사로 지급된다고 말한다. 미치는 그래서 구출하는 것을 그만두는 것인지 묻는다.

 

 

 

 

 

리처드는 미치에게 한사람을 죽이고 100만달러를 받도록 도와주는 거라고 말한다. 미치는 100만달러로는 부족하다며 200만달러를 달라고 말한뒤 끊어버린다.

 

 

통화내용을 모르던 해롤드는 200만달러를 요구한 미치의 말을 듣고 기뻐한다. 미치는 200만으로 늘었다면서 기뻐한다. 미치는 해롤드에게 밖에 나가서 축하 파티라도 하자고 말한다.

 

 

 

 

 


- 축제 -
거리에서 축제가 벌어지고 해롤드는 기뻐하면서 춤을 춘다. 로날도, 어네스토가 당구를 치고 있다. 어네스토가 공을 치려는 순간 거리를 지나가는 해롤드와 미치를 발견한다. 로날도와 어내스토는 자동차로 두사람을 미행한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멕시코 공장 -
마일스는 로베르토 베가를 만나기 위해 공장을 찾아간다. 로베르토는 마일스에게 늦었다고 말한다.

 

 

 

 

- 거리 -
핼로드는 이제서야 모든게 다시 돌아오는 것 같다며 미치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미치는 해롤드에게 할말이 있다면서 리처드는 자기 동생이라고 말한뒤 돌아서며 총을 꺼내 겨눈다.

 

 

미치는 해롤드를 쏘지 못하고 총을 내리고, 해롤드는 왜 총을 꺼냈는지 묻는다. 미치는 리처드 회사에서 보험금을 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리처드가 보험을 취소했다고 말한다. 미치는 해롤드의 생명보험금을 얘기하는 거라고 말한다.

 

 

 

 

 

미치는 리처드와의 거래 때문에 해롤드를 희생시킬 거라고 말한다. 미치는 수천명의 난민을 위해서 해롤드의 희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무릎을 꿇고 하늘에 살려달라고 소리친다. 미치는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고 말한다. 미치는 해롤드에게 신을 믿느냐며 종교 얘기를 한다.

 

 

그때 로날도와 어네스토가 자동차로 미치를 밀어버린뒤 해롤드에게 총을 겨누고 묶는다. 로날도와 어네스토는 해롤드를 트렁크에 태운뒤 출발한다. 강에 빠졌던 미치는 정신을 차린뒤 호텔로 돌아간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멕시코 공장 -

로베르토 베가는 약을 확인한 뒤에 마일스에게 약병을 건네준다. 마일스는 넬리가 쉽다 했다고 말한다. 로베르토는 나가는게 아니라서 그렇다며 여기에는 경비가 한 출입구만 감시한다고 말한다. 마일스가 어떻게 나가는지 묻자 로베스토는 계획이 있으니 따라오라고 말한다.

 

 

 

 

 

 

- 미구엘 빌레가스의 집 -
미구엘의 집으로 찾아간 로날도와 어네스토는 해롤드를 끌고 들어간다. 해롤드는 옆에 서 있는 엔젤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미구엘은 로날도와 에네스토에게 비틀즈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어네스토는 좋아한다며 그러다 어른이 되었다고 말한다. 미구엘은 웃으면서 어네스토를 총으로 쏴버린다. 로날도가 쓰러진 어네스토를 확인하는 사이 부하가 총으로 쏴 버린다.

 

 

 

 


미구엘은 해롤드에게 공장 금고를 열고 공식만 건네주고 집으로 가도 된다고 말한다. 미구엘이 해롤드는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지만 미국인들은 죽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엔젤은 해롤드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눈짓한다. 잠시뒤 미구엘의 부하들은 해롤드를 차에 태우고 출발한다.

 

 

 

 

 

 

 

- 호텔 -
호텔에서 가방을 챙겨나온 미치는 위치추적 칩의 위치를 확인하고 뒤따라간다.

 

 

 

 

 

 

- 프로메슘 제약회사 멕시코 공장 -
로베르토는 공장안에 불을 피워 경보기를 작동시킬 준비를 한다. 로베르토는 마일스에게 나가면 차를 타고 뒤도 돌아보지 말고 달리라고 말한다.

 

 

공장에 도착한 미구엘의 부하들이 내린뒤 입구로 걸어간다. 그때 화재경보가 울리고 로베르토는 마일스에게 자연스럽게 행동하라고 말한다. 직원들이 밖으로 나오자 미구엘의 부하들이 총을 겨눈다.

 

 

 

 


마일스는 해롤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서니가 DEA라고 한 말이 맞았다고 말한다. 경찰들이 공장에 도착한뒤 조직원들과 총격전이 벌어진다.

 


로베르토와 마일스는 건물 안으로 도망치고, 엔젤은 해롤드를 데리고 공장을 빠져나온다. 미치는 위치를 확인하며 해롤드를 찾는다.

 


해롤드는 엔젤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엔젤은 해롤드에게 자신의 이름은 엔젤이 아니라 빅터 크루즈이고 DEA요원이라고 말한다. 엔젤은 빌레가스에게 잠입했었는데, 산체스가 나타나자 프로메슘에도 접촉했다고 말한다. 엔젤은 해롤드가 나쁜놈들과 함께 일한거라고 말한다.

 


미구엘 부하들이 나타나 트럭을 들이받는다. 엔젤은 놈들이 옆으로 달려오자 측면을 받아 버린다. 미구엘 부하 트럭하나를 제거하지만 다른 하나가 트럭을 뒤에서 받아 버린다. 자동차는 중앙선을 넘어 굴러간뒤 뒤집힌다.

 

 

 

 

 

엔젤이 전복된 차에서 기어나오자, 놈들인 총을 쏘려한다. 그때 해롤드가 먼저 총을 쏜다. 다른 한놈이 뒤에서 해롤드에게 총을 겨눈다. 때마침 도착한 미치가 놈을 제거하고 해롤드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미치가 웃으면서 해롤드에게 걸어오는데 쓰러졌던 놈이 미치를 총으로 쏴버린다. 해롤드는 놈을 총으로 쏘며 제거한다.

 

 

 

 

 

해롤드는 차에서 빠져나와 쓰러진 엔젤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엔젤은 해롤드가 자기의 생명을 구했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엔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집에 돌아가도 아무것도 없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엔젤이 이곳 사람들은 매일 사라지는데, 해롤드도 그렇다고 말한다. 해롤드는 주머니에 있던 디스크를 꺼낸뒤 리처드를 고발할 증거가 다 담겨져 있다고 말한다. 엔젤은 해롤드의 손을 풀어주고 새 삶을 살라고 말한다.

 

 

해롤드는 죽은 미치를 바라보다 미치가 타고온 택시를 타고 떠난다. 미치의 가방에는 많은 돈뭉치가 있다. 경찰차는 택시를 지나쳐 가고, 해롤드는 미치가 만들어준 위조여권을 바라보며 떠난다.

 

 

 

 

 


[ 해롤드가 떠난 후 ]
미구엘은 엔젤에게 체포되어 끌려간다. DEA요원들은 버스에서 마일스를 체포한뒤 가지고 있던 약을 확보한다. 버스는 떠나고 서니는 놀라며 마일스를 바라본다.

 

 

 

 

 

보니는 남편 해롤드의 장례식을 하며 슬퍼한다.

 

 

 

 


엔젤은 일레인에게 위험한 사람들과 사업을 한거라며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말한다. 일레인은 눈물을 흘리면서 너무 무서웠다고 말한다. 엔젤은 옳은 일을 한거라며 일어난다. 일레인은 엔젤이 나가자 눈치를 살핀다.

 

 

 

 


DEA요원들은 리처드를 체포하고, 일레인은 리처드 사무실을 차지한다. 셀레리노 산체스는 아이들과 운동을 하며 즐거워한다.

 

 

 

 

 

리처드는 6개월간의 재판끝에 일레인 마킨슨이 제시한 증거가 발목이 잡혔고, 제네시 연방 교도소에서 15년형을 선고 받는다.

 

 

일레인은 TV에 출연하여 해롤드는 어딘가에 살아있을 거라고 말한다. 앵커는 나이지리아, 시카고, 멕시코 대중의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거라고 말한다.

 


교도소에 수감된 리처드는 우편물을 받는데, 봉투 안에는 바나나 껍질이 들어있다.

 


서니는 해리의 생일축하 문자를 받고 기뻐한다. 서니는 고맙다고 답장을 보낸다. 해리는 '해리바'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그링고(Gringo)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그링고(Gringo)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