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 2019)는 앨리스 워딩턴 감독의 장편영화 데뷔작인 SF 스릴러 영화이다.

 

우마(엠마 로버츠)가 기억을 잃고 '파라다이스 힐스 섬에서 깨어난다. 화려한 드레스 차림의 공작부인(밀라 요보비치)은 우마에게 파라다이스 힐스가 여성들에게 맞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곳이라고 소개한다.


우마는 각자 다른이유로 섬으로 온 아마르나 비카리오(에이사 곤살레스), 유(아콰피나), 클로에(다이넬 맥도널드)를 만나게 된다. 이곳에 온 여성들은 식습관에 맞는 식단, 요가 클래스, 헤어, 메이크업을 꾸준히 관리 받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하지만 저녁에 우유 한잔은 꼭 마셔야 하는 규칙을 지켜야 한다.

 

우마와 아마르나는 잠들게 하는 약을 먹인다는 것을 알고 섬에서 탈출할 계획을 세우지만 그날 저녁 아마르나가 먼저 섬을 떠나게 된다. 우마, 유, 클로에와 섬을 탈출하려다 섬의 비밀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독특한 분위기의 영화로 나름 볼만하였다.

 

 

 

`파라다이스 힐스`에서 당신의 모든 아름다움이 완성된다.

 

 

 

 

 

 

 

 

 

 

 

 

영화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

 

 

- 2019 제작
- 스페인, 판타지 외
- 2020.03.1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4분
- 감독 : 앨리스 웨딩턴
- 출연 : 엠마 로버츠, 밀라 요보비치, 에이사 곤살레스, 아콰피나

 

 

 

엠마 로버츠(우마 역)
밀라 요보비치(공작부인 역)
에이사 곤살레스(아마르나 역)
아콰피나(유 역)
다이넬 맥도널드(클로에 역)
제레미 어바인(마커스 역)
아르노 발로아(손 역)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 줄거리

 

 

[ 현재 ]
- 파티 -
사회자는 힝스턴의 신부가 특별한 사랑 노래를 부를거라고 소개한다. 우마의 노래가 끝나자 사람들은 박수를 친다.

 

 

 

 


우마(엠마 로버츠)는 남편을 기다리게 해서는 안된다는 말에 윗층 방으로 올라간다. 우마엄마는 미소지으며 우마를 바라본다. 우마가 침대에 누워 남편을 기다리고 있다. 힝스턴이 방으로 들어와 우마를 눕히고 키스를 한다.

 

 

 

 

 

 

[ 2달전 ]
어느 날 우마는 파라다이스 힐스라는 낮선 곳에서 깨어난다. 우마는 아침식사를 가져온 틈에 밖으로 도망쳐 달려간다.

낭떠러지 앞에서 멈춰선 우마는 절벽을 내려가 해안으로 달려간다. 뒤따라오는 사람들을 피해 동굴 속으로 도망친다.

 

 

 

 


동굴 안에서 담뱃불을 붙이던 아마르나(에이사 곤살레스)는 우마에게 처음 온 것이냐며 우마를 데리고 밖으로 나간다. 아마르나는 우마를 남자 직원들에게 다시 넘겨주고, 우마는 방으로 끌려간다. 우마는 정원의 풍경과 정원에서 즐거워하는 여자들을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바라본다.

 

 

 

 

 


잠시뒤 공작부인(밀라 요보비치)이 방으로 들어온다. 우마는 자기가 왜 여기에 있는지 묻는다. 공작부인은 우마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분노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우마가 어젯밤에 자제력을 잃었다 들었다고 말한다. 우마는 엄마한테 시간낭비라고 전해달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이 이것은 기회라면서 두달동안 여기에서 함께 할것이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결혼 제안을 다시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 방 -
우마는 직원들을 따라 방으로 이동한다. 방에서는 클로에(다니엘 맥도널드)와 유(아콰피나)가 짐을 정리하고 있다. 클로에는 우마와 인사를 나누며 여행이 힘들었는지 묻는다. 우마는 아무 기억도 안난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고장난 수상비행기가 롤러코스터 같았다며 운이 좋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부모를 피해 이곳에 왔고, 엄마는 다이어트 시키려하는데 자기는 지금의 몸매가 좋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여기에서 휴가를 즐길거라고 말한다.

 

 

 

 

 

우마, 클로에, 유는 옷을 갈아입고, 저녁식사를 하러 간다. 직원들은 내일을 위해서 식사를 다 하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우마는 뒤를 돌아보다 아마르나를 발견하고 인상을 쓴다. 클로에는 노래를 부르며 아마르나 바카리오라고 알려준다.

 

 

 

 

 

 


- 화장실 -
우마와 아마르나가 화장실에서 만난다. 아마르나는 아침일 때문에 아직 화가 난것이냐며 우리 동굴에서 잡히게 둘 수 없었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동굴에서 담배를 피웠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자기에 대한 얘기는 다 믿지 말라며, 이제는 술 도 안마신다고 말한다. 우마는 왜 여기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자신의 목소리로 음악을 하고 싶었는데, 우리팀은 자기를 제품처럼 쳐다본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팀에서 파티 이야기를 꾸며서 이곳에 오게 되었고, 재활치료를 받게 된거라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에게 왜 도망치지 않는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이곳에서 한것은 요가 많이 하고 감정을 느끼는 거라고 말한다. 아마르나가 우리는 바다 한가운데 있는 섬에 있다고 알려준다.

 


우마가 오늘밤에 여기서 떠날거라고 말하자, 아마르나는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자정에 방에서 만나자며 볼에 키스를 한다.

 

 

 

 


우마는 아마르나에게 담배는 어떻게 구한것인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직원들이 준다고 말한다. 직원딸이 자신의 팬인데, 그 딸과 화상채팅을 한다면서, 항상 원하는 것은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 방 -
우마는 침대에 누워 자정이 되기를 기다리다 잠들어 버린다. 다음날 아침 우마는 노래를 듣고 일어난다. 공작부인은 새로온 클로에, 유, 우마를 환영해주라고 방송한다.

 


우마가 옷을 입고 있다. 아마르나가 우마에게 다가와 잠들어서 못갔다며 얼마나 기다렸는지 묻는다. 우마는 자기도 잠들어 버렸다고 말한다.

 

 

 

 


직원들은 우마, 클로에, 유에게 어떻게 하고 화장하고 싶은지 묻는다. 옆에서 지켜보던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누군지 바꿀 필요 없다고 말한다. 직원들은 우마에게 1분밖에 안걸린다고 말한뒤 화장을 한다. 화장이 끝난뒤 우마는 완전히 다른 사람 같다고 말한다. 유는 자기가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 정원 -
공작부인은 우마를 따로 불러 적응을 잘하고 있는지 묻는다. 우마는 항상 기숙학교에 가고 싶었다며 좋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우마에게 옆에 앉으라 한다. 공작부인은 우리가 진정으로 우리 자신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이 거울치료에 대해 얘기하면서 자신이 누구인지 스스로에게 얘기하는 거라고 말한다.

 

 

 

 

 

우마는 혼잣말하라는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공작부인은 자신이 질문을 하면 대답하고 싶을때 하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우마에게 엄마가 준것이 뭐였는지 물으며 거울을 보고 대답하라고 말한다. 우마는 그놈과 결혼하지 않을 거라고 소리친다. 공작부인은 한숨을 쉬며 세상에 좋은 사람을 찾기 힘들다고 말한다. 우마는 자리에서 일어나 가버린다.

 

 

 

 

 


- 요가시간 -
우마는 유에게 파트너가 되어달라고 말한다. 우마는 유와 함께 몸을 숙이며 요가를 한다. 잠시뒤 우마는 벽속에서 들려오는 웃음 소리를 듣고 일어나 귀를 기울여 듣는다.

 

 

 

 


우마는 남자 직원들을 따라 방으로 들어간다. 남자 직원들은 우마를 목마에 태운뒤 안전고리를 걸고 밖으로 나간다. 잠시뒤 목마가 위로 올라간뒤 힝스턴에 대한 영상이 나온다. 영상 속 힝스턴이 자신은 단순한 남자고, 열심히 일한다고 말한다. 잠시뒤 영상은 다시 반복하여 재생된다. 우마는 직원들을 부르며 그만 꺼달라고 소리친다.

 


시간이 흐른뒤 직원들이 돌아오고 목마는 다시 아래로 내려온다. 주먹을 꽉쥔 우마 손에는 상처가 났다. 직원들은 시스템이 고장이 나서 영상을 멈출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화가난 우마는 밖으로 나가 버린다.

 

 

 

 

 

 


- 정원 -

우마는 계단에서 장미를 손질하고 있는 공작부인을 발견하고, 멍청한 비디오로 자기 마음을 못 바꾼다고 소리친다. 공작부인은 우마 손에 난 상처를 보고 닦아준다. 공작부인은 비디오가 약간 강압적일 수 있지만 좋은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우마가 그남자는 반사회적인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다며,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그얘기를 엄마한테 한적이 있는지 묻는다. 우마가 그 사람은 하층민이라서 엄마가 싫어한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이 자신은 엄마의 작은 정원을 돌보는데 평생을 보냈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이 우마에게 자기처럼 인생을 보내지 말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슬프다며 장미 가시를 다듬는다.

 

 

 

 

 

 

우마는 화장대에 앉아서 화장을 한다. 클로에는 그 남자가 부자라서 우마엄마가 좋아 하는 것인지 묻는다. 우마는 가족이 빈털터리라고 말한다. 엄마는 자기가 그 남자와 결혼하면 가족을 구할거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유는 참 안됐다고 말한다.

 

 

우마는 여기서 결혼하는것은 자기 뿐인지 묻는다. 유는 자기가 해야할 일이 부자와 결혼하는 것 뿐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클로에가 자신의 비디오는 사람들이 조깅하고 셀러리를 먹는거였다고 말한다. 클로예는 그게 쉬웠으면 모든 사람들이 아마르나처럼 보일거라고 말한다.

 


유가 화장을 못하겠다며 집어던진다. 그러자 클로에는 자기가 도와주겠다며 유 옆으로 간다. 클로에는 유에게 어떤것을 봤는지 묻는다. 유는 자기 일에 대한 다큐멘터리였다고 말한다. 유는 불안하면 공황발작 같은게 생긴다고 말한다.

 

 

유는 부모가 자기를 베이징으로 보내서 이모, 삼촌과 함께 살았다고 말한다. 유는 그들 주변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랐고 난처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자기를 이곳으로 보냈고, 나아질때까지 돌아오지 말라 했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선택할 수 있다고 유를 위로한다. 그러자 우마와 아마르나도 유의 기분을 풀어준다.

 

 

 

 

 

네사람은 정원을 걸으며 얘기를 나눈다. 아마르나는 베이징으로 돌아가면 뭘 한것인지 묻는다. 유는 밴드를 할거라고 말한다.

 

 

 

 

 

 


또다시 하루가 시작되고 요가, 운동, 식사를 하면서 지낸다. 우마와 아마르나는 거울을 보고 얘기한다. 지켜보던 공작부인은 우마에게 잘 했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여기에서 떠날때 어딘가로 멀리 갈거라고 말한다. 마아르나는 자기가 누군지 모르는 곳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뭐할 것인지 묻는다. 우마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있고 싶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우마 목걸이를 보고 메모리인지 묻는다. 우마는 프로토타입모델이라며 목걸이를 열고 영상을 바라본다.

 


우마는 자기를 찾기 위해 섬으로 온 마커스(제레미 어바인)를 만난다. 마커스는 우마를 찾겠다 약속했다고 말한다. 우마는 자기를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우마 집에 갔다가 결혼준비하고 있다는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우마는 그 남자와 결혼 안할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알고 있다면서 우마를 이 섬에서 빼내주겠다고 말한다. 우마가 키스하려하자 마커스가 여기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우마를 데리고 꽃방으로 간다. 마커스는 빈방처럼 보이도록 리모콘으로 카메라를 조작한다. 마커스는 화물선이 나갈때 우마를 몰래 빼낸뒤 육지로 나가면 비행기에서 내려주겠다고 말한다.

 

 

우마가 어디로 가는 것인지 묻자 마커스는 어디로 가는지 알아낼거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우마도 그러기 원하는지 묻는다. 우마는 마커스에게 키스한다. 아마르나는 벽에난 틈으로 두사람의 모습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린다.

 

 

 

 

 

그날 저녁 클로에는 우마를 위해서 남자가 여기까지 왔다는 말에 로맨틱하다고 말한다. 우마는 마커스가 탈출을 도와줄거라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직원들한테 잘해주고 치료 받는 척 하면 도망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그 남자를 믿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우마는 그 사람을 평생 알고 지냈다고 말한다.

 


아마르나 차례가 되어 무대위로 올라간뒤 노래를 부른다. 아마르나가 노래를 부르는 도중 직원들은 잘시간이 되었다며 노래를 중단시키고 방으로 돌아가라고 지시한다. 방으로 돌아온 우마는 메모리를 보며 아빠 생각을 한다.

 

 

 

 


다음알 아침 일어난 우마는 자신의 목걸이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찾는다. 그때 보안 경계가 뚫렸다는 경보가 울리고 아마르나는 놀라서 밖을 바라본다. 섬에 있는 안전요원들이 모두 A3구역으로 달려가고 있고, 클로에, 우마, 유도 창밖을 바라본다.

 

 

 

 

 

 

잠시뒤 직원은 방으로 찾아와 샤워를 하고 빨리 움직이라고 말한다. 네명이 바다위에 떠 있는 배를 바라보고 있을때 공작부인이 걸어온다. 우마가 누구 배인지 묻자 공작부인은 밀치면서 빨리 가서 씻으라고 소리친다.

 

 

유는 물러서라며 공작부인을 밀친다. 그러자 공작부인은 화를 내면서 다시는 자기 몸에 손대지 말라고 소리지른다. 공작부인이 소리를 지르자 장미넝쿨이 있는 유리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아마르나는 공작부인에게 그만하지 않으면 모두 여기를 떠나겠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모두에게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공작부인은 미안하다면서 서둘러 자리를 떠난다. 유는 공황발작을 일으키고 우마는 진정하고 숨쉬라고 말한다.

 

 

 

 


섬으로 들어온 남자가 보안요원들에게 잡혀 해안을 걸어간다. 해안을 지켜보던 여자들은 아마르나를 보고 싶어하는 남자라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를 돌아본다.

 


아마르나는 우마와 함께 동굴로 간다. 동굴안에는 남자가 가져다 놓은 배가 있다. 아마르나는 자신의 팬은 배를 동굴에 숨겨 놓고 밤새도록 섬을 돌아다녔는데, 새벽까지 아무도 그 남자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직원들이 밤에 해안을 지키지 않는다며 저녁먹고 배타고 해안으로 나가면 된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10마일밖에 안되니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가 떠나기 싫어하는줄 알았다며 뭐가 달라졌는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여기온 이후로 처음 깨어있었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유를 마시지 않았기 때문에 깨어있었던 거라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리에게 약을 먹였기 때문에 죽은것처럼 잠을 잤던거라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마의 목걸이를 건네준다. 우마는 목걸이를 받으며 어디서 찾았는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파티오에 있었고, 처음보는 직원이 있었는데 기절한 여자애들을 데리고 다녔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오늘밤에 떠나자며, 우유를 마시지 말고, 통금시간 이후에 여기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우마는 마커스에게 얘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마가 다시는 그 사람한테서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아마르나는 알았다면서 자세한 것은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우마는 마커스를 찾아간다. 마커스는 내일 화물선으로 이송할것이고, 몇 주 후면 나갈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잠시 망설이던 우마는 마커스에게 할 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저녁식사 시간, 우마와 아마르나는 서로 바라보며 눈빛을 교환한다. 직원들은 아르마나가 예상보다 빠르다며, 오늘밤 아르마나가 떠나는 것을 보고 슬퍼하지 말라고 말한다. 직원들은 아마르나가 여기 있는 동안 강한 여자가 된 것 같다고 말한다. 아마르나와 우마는 당황해서 서로 바라본다.

 

 

 

 


직원들은 주위를 돌면서 여자들이 우유를 마시는 것을 확인한다. 아마르나가 우유를 먼저 마시고 눈치를 보던 우마가 뒤이어 마신다. 아마르나가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먼저가고, 잠시뒤 우마가 뒤따라 간다.

 

 

우마는 화장실에서 마셨던 우유를 뱉어 버린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마커스와 함께 배를 타고 떠나라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묻는다. 아마르나는 지도가 숨겨진 머리핀을 우마에게 건네준다. 아마르나는 우마에게 키스를 하고 그곳에서 만나자고 약속한다. 직원들은 화장실로 찾아와 아마르나에게 갈 시간이라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를 안으며 안전하게 지내라고 말한다.

 

 

 

 

 

모두 잠든 후 우마는 침대에서 일어나 소리가 나는 복도를 바라본다. 복도에서는 직원들이 여자를 데리고 이동하고 있다. 우마는 방에서 나와 걸어가다 복도에 설치된 카메라를 발견한다. 직원들이 뒤쪽에서 오는 소리를 듣고 우마는 잠든척 쓰러진다. 직원들은 가끔 진정제가 늦게 작용할때가 있다면서 우마를 침대에 눕힌뒤 방으로 데리고 간다.

 

 

 

 

 

 

다음날 아침 우마는 화장대 앞에 앉아 생각하고 있다. 클로에는 우마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우마는 괜찮다며 어젯밤에 이상한 꿈을 꾸었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이상하게 여기서 꿈도 안꾼다고 말한다.

 

 

 

 


우마는 목마를 타고 어릴때 아빠, 엄마와 함께한 영상을 보며 눈물을 흘린다. 다음 영상은 아빠가 죽은후 힝스턴이 회사를 인수하고, 공장을 자동화하면서 노동자들을 해고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우마는 그만 꺼달라고 소리친다. 우마는 거짓말이라며 무슨짓을 하는거냐며 도망친다. 그러자 남자 직원들이 달려와 우마를 붙잡는다. 우마는 마커스를 발견하고 도와 달라고 소리치지만 마커스는 고개를 돌린다.

 

 

 

 


직원들은 우마를 방안에 가두고, 음식을 가져다 준다. 우마가 음식을 먹지 않자 공작부인은 방송으로 왜 안 먹는것인지 묻는다. 우마는 우유를 마시고 잠이 든다.

 

 

 

 

 

잠들었던 우마가 깨어나자 직원들은 우마를 공작부인의 방으로 끌고 간다. 방안 TV에는 아마르나의 인터뷰 영상이 나오고 있다. 우마는 눈물을 흘리며 아마르나를 바라본다.

 

 

 

 

 

그때 공작부인이 우마의 어깨를 붙잡는다. 순간 놀란 우마가 몸을 돌리며 공작부인의 얼굴을 때린다. 책상에 밀려 넘어진 공작부인의 얼굴에 피가 흐른다. 공작부인은 아마르나를 가리키며 치료 효과가 있고, 그녀의 가족 모두 결과에 만족한다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손이 많은 돈을 지불했다며 치료법은 진짜라고 말한다. 공작부인은 치료가 거의 끝났고, 우마는 내일이면 이곳을 영원히 떠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우마는 내일이라는 말에 놀라며 자신이 얼마나 잠들었는지 묻는다. 공작부인이 2주 동안 잤다고 말하자, 우마는 놀라며 주저 앉는다.

 

 

 

 

 

 

- 동굴 -

우마는 동굴에서 클로에와 유를 만난다. 우마는 두사람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클로에는 우마가 미쳐서 말을 망가뜨렸다고 들었다고 말한다.

 

 

우마는 아마르나에게 작별인사를 햇었는데 TV에서 본 모습과는 달랐다며 그녀에게 무슨짓을 한것 같다고 말한다. 우마는 오늘밤에 떠날거라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우마는 우유를 토하고 몰래 빠져나와서 배를 타고 돌아가면 된다고 말한다. 유는 치료되기 전에 집에가면 이모와 삼촌이 쫓아낼거라고 말한다. 우마는 집에 가지 말고 다른 안전한 곳으로 가자고 말한다. 클로에는 같이 가기로 하지만 유는 못하겠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괜찮다며 기다리고 있겠다고 말한다.

 

 

 

 


우마는 마커스와 만나 얘기를 나눈다. 마커스는 좀 더 일찍 승무원과 합류하지 못한 자기 잘못이라고 말한다. 우마는 3일만 더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다음주에 비행기를 타고 갈거라며 육지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우마는 마커스를 기다리겠다고 말하면서 마커스의 주머니에서 리모콘을 슬쩍 챙긴다.

 

 

 

 

 

저녁 식사 시간 직원들은 저녁을 다 먹는지 확인한다. 우마는 우유를 마신뒤 화장실로 가서 토한뒤 돌아온다. 우유를 마신 클로에가 화장실에 가겠다며 일어난다. 우마는 유에게 어서하라고 말한다. 망설이던 유가 우유를 마신뒤 자기는 변해야할 사람이 아니라며 일어나 화장실로 간다.

 

 

 

 

 

그날 밤 우마, 클로에, 유는 나가기 위해서 망을 보고 있다. 그때 직원들이 오는 소리를 듣고 재빨리 침대에서 잠든척 연기한다. 직원들이 방으로 온뒤 완성되었다며 끝났다고 말한뒤 유를 데리고 나간다.

 

 

 

 


우마는 유를 두고 갈 수 없다며 클로에와 함께 뒤따라간다. 직원들은 유를 수술실로 옮긴뒤 돌아 나온다. 숨어서 지켜보던 두사람은 수술실에 누워있는 유를 발견한다. 직원들은 유에 대한 얘기를 하며 성대, 동공, 홍채도 스캔했다고 말한다.

 

 

 

 

 

지켜보던 클로에가 놔주라고 소리치며 달려든다. 직원들은 두여자가 깨어있다며 전화한다. 공작부인은 다 끝내 버리라고 말한다.

 

 

클로에가 달려들려하자 남자는 칼로 클로에를 공격한다. 침대에 누워있던 유가 일어나려하자 남자는 유의 입을 막는다. 우마는 가스통으로 남자를 때려 쓰러뜨린다. 우마가 유를 확인하는 사이 남자가 우마의 목을 조인다. 누워있던 유가 호흡기로 남자의 입을 막고, 우마는 가스를 주입하여 기절시킨다. 클로에는 바닥에 딸어진 칼로 남자를 찔러 쓰러뜨리고 일어난뒤 남자를 때려 기절 시킨다.

 


우마는 칼을 챙긴뒤, 클로에와 함께 유를 부축하여 이동한다. 우마와 클로에는 소리가 나는 곳으로 이동한다. 그곳에 자신들에 대한 모든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다. 우마는 우리를 치료한게 아니라 모든것을 관찰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클로에는 여기서 나갈 방법을 찾아야 한다면서 출구를 찾는다.

 

 

 

 

 

우마는 자신이 마커스와 함께 있는 영상을 발견하고, 모두 거짓말이었다는 것을 알고 리모컨을 던져 버린다. 클로에는 지금 가야한다며 달려온다. 우마는 클로에와 함께 유를 부축하고 도망친다. 세사람은 지하실에 있는 다른 여자들을 발견하고 도와달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곳에 있던 여자들은 직원들을 부르러 간다.

 

 

우마가 누구인지 묻자 한 여자는 당신들을 대신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여자는 케이크 먹고 꽃을 따는 동안 우리는 수십번의 수술을 견뎌내고 너처럼 되기위해 연습을 했다고 말한다.

 

 

 

 

 

여자가 얼굴의 붕대를 벗기자 유의 모습을 하고 있다. 또다른 여자가 얼굴의 붕대를 벗기자 클로에의 모습을 하고 있다. 또다른 유는 우리 모두에게는 괜찮은 삶을 살기 위핸 유일한 기회라고 말한다.

 

 

 

 

 

고통스러워하던 유는 쓰러져 죽는다. 우마는 여기에 자신을 대신할 사람이 있는것 같다며, 저들이 자신처럼 똑같이 만들었어도 주지 않은 것이 하나 있다며 목걸이를 보여준다. 우마는 자기가 되고 싶다면 이것을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한다면서 목걸이를 줘버린다.

 

 

 

 


그때 직원들이 달려오고 클로에와 유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망친다. 지하 동굴에 도착한 두사람은 주위를 둘러보며 걸어간다. 두사람은 장미가시 덤불 사이를 지나 이동하는데, 뒤따라오던 클로에가 어디론가 끌려가 버린다. 클로에를 찾던 우마는 덤불 사이에서 죽어있는 아마르나를 발견한다.

 

 

지하실 여자들 무리에서 우마를 대신할 여자는 우마의 목걸이를 건네 받는다.

 

 

 

 

 

우마는 클로에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곳으로 걸어간다. 우마는 클로에 옆에서 피를 빨고 있는 공작부인을 발견하고 놀라 뒤로 물러난다. 장미 나뭇가지는 우마의 팔 다리를 묶고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우마는 빠져나가기 위해 몸부림을 치니만 빠져나가지 못한다. 백장미는 우마의 피를 빨아들여 붉은색으로 변한다. 그때 우마를 대신하는 여자가 나타나 내버려 두라고 소리친다.

 

 

 

 

 

우마는 서로 공작부인이 찾는것은 자기라며 얘기한다. 우마는 들고 있던 갈로 장미줄기를 자른뒤 공작부인을 찔러 버린다. 공작부인은 고통스러워하며 쓰러져 죽고, 장미꽃은 모두 시들어 버린다. 우마가 장미덤불에서 벗어나지만 동굴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우마는 함께 동굴을 빠져나가기 위해 달려간다.

 

 

 

 

 

마커스는 대체품이 없어졌다는 얘기를 듣고 해안을 수색하다 보트를 발견한다. 그때 우마가 칼을 겨누며 나타난다. 마커스는 공작부인이 우마가 손을 선택했다는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우마는 공작부인이 얼마를 줬는지 묻는다. 마커스가 자기는 안받았다고 말한다.

 

 

다른 직원이 무전기로 이상이 없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눈물을 흘리며 이상이 없다 말한다. 우마는 배를 타고 섬을 떠난다.

 

 

 

 

 

우마와 함께 떠난 여자는 우마에게 목걸이를 돌려준다. 우마는 고맙다며 목걸이를 목에걸고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다른 여자는 아무것도 남은게 없다고 말한다.

 

 

우마는 여자에게 가족이 있는지 묻는다. 여자는 공장에서 16시간씩 일하며 남동생 2명을 돌봤지만 충분하지가 않았고, 한남자가 마을로 찾아와 이 일을 제안했다고 말한다. 그들은 형제들이 다시는 배고프지 않을거라 약속했다고 말한다.

 

 

여자는 살아남기 위해 다른사람이 되어야만 했다고 말한다. 우마는 미안하다며 노를 젓는다. 우마가 이름을 묻자 여자는 안나라고 말한다. 우마는 안나에게 만나서 반갑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육지에 도착한뒤 함께 걸어간다. 안나는 집으로 달려가 부축을 받는다.

 

 

 

 

 


- 결혼식장 -
우마가 노래를 부른뒤 사람들과 얘기를 나눈다. 여자는 힝스턴이 윗층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알려준다.

 

 

 

 


침실에서 힝스턴을 기다리던 우마는 힝스턴과 키스를 한다. 그사이 우마는 숨겨두었던 칼을 꺼내 힝스턴을 찌른다. 윗층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여자가 올라가려하자 안나가 막으며 자신이 가보겠다며 방으로 올라간다.

 

 

 

 

 

안나는 힝스턴이 죽은 것을 발견하고 창밖을 확인한다. 밖으로 도망친 우마는 안나와 눈을 마주치며 신호를 보낸다. 안나는 비명을 지르고 우마를 바라본다. 우마는 아마르나가 준 머리핀을 바라본뒤 미소를 지으며 어둠 속으로 사라진다.

 

 

 

 

 

 

 

 

 

 

 

[사진 출처] 영화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파라다이스 힐스(Paradise Hill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