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Kingdom) 은 좀비가 등장하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시즌2 6화, 이창과 군사들은 괴물을 후원 호수로 유인하며 이동하고, 서비는 살아나은 원자를 안고 숨는다. 이창과 군사들은 괴물을 유인하여 얼음을 깨고 모두 수장시켜서 제거한다.

 

다음날 성밖 군사들을 궁궐로 들인뒤 남아있는 괴물을 모두 제거하고, 이창은 동생에게 왕위를 넘기고 한양을 떠난다.

 

7년후 영신이 역병을 기록한 책을 가지고 조범팔을 찾아온다. 영신은 조범팔에게 역병에 대비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이창은 생사초를 판매한 이를 찾아 북쪽으로 찾아가고, 북쪽 마을에서는 아신이 괴물을 사육하고 있다.

 

킹덤 시즌1을 너무 재미있게 봐서 기대가 되는 작품으로 긴장감을 느끼며 보게되는 드라마다. 킹덤 시즌2를 보기전에 시즌1을 꼭 보고 봐야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벌써부터 킹덤 시즌3이 기다려진다.

 

 

 

 

역병이 퍼져나간다. 누구도 안전할 수는 없다.
조선을 지키고자 싸우는 세자, 그의 길을 막는 산 자와 죽은 자들.
이제 피의 전쟁이 시작된다.

 

 

 

 

 

 

 

 

 

 

 

 

드라마 킹덤(Kingdom, 2020) 시즌2(6화) 후기, 결말, 줄거리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1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48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2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1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3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4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4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7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5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60
▷ 드라마 킹덤(Kingdom, 2019) 시즌1(6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64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1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98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2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03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3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06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4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10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5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14
▷ 드라마 킹덤2(Kingdom, 2019) 시즌2(6화)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19

 

 

 

 

 

 

 

킹덤(Kingdom) 시즌2

 

 

- 2020 제작
- Netflix 드라마(6부작)
- 2020.3.13(금)

- 극본 : 김은희
- 연출 : 김성훈
- 출연 :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박병은, 허준호

 

 

▶ 6회 2020.3.13(금)
피로 물든 궁궐, 간신히 탈출한 서비는 아기를 안고 몸을 숨긴다. 이 생지옥에서, 세자는 어떻게 길을 찾을까. 이번만은 막을 것이다. 그 어떤 위험에 자신을 던지더라도

 

 

 

주지훈(이창 역) : 세자
배두나(서비 역) : 지율헌 의녀
류승룡(조학주 역) : 영의정
김상호(무영 역) : 세자익위사 좌익위
김성규(영신 역) : 상주 출신의 전직 착호군, 상주 수망촌 출신
김혜준(계비 조씨 역) : 중전, 조학주의 딸
전석호(조범팔 역) : 동래도호부 부사, 조학주의 조카, 어영대장
김종수(김순 역) : 성균관 대제학
진선규(덕성 역) : 안현대감의 수하
김윤성(가노대장 역)
이양희(병조판서 역)
이동희(좌의정 역)
배상돈(우의정 역)
박병은(민치록 역) : 어영대장
김태훈(이강훈 역) : 훈련대장
장준휘(상주아전 역)
김승훈(상주군관 역)
정의욱(중궁전 내금위장 역)
조한철(원유 역) : 노성군의 후손, 이창의 당숙
안재홍(문수 역) : 내관
김강훈(이염 역) : 조선의 왕
전지현(아신 역) :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

 

 

 

 

 

 

 

 

 

 

 

 

 

킹덤(Kingdom) 시즌2(6화) 줄거리

 

 

[ 6화 ]
- 궁궐 -
밤이되고 군사들이 문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민치록은 길을 막을 동안 세자는 몸을 피하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신하들을 희생시키고 혼자 살 수는 없다고 얘기한다. 민치록이 누군가는 살아서 이 사실을 궐밖에 알려야 한다고 얘기한다.

 

 

 

 

 


- 인정전 -
괴물들이 문을 뚫고 안으로 들어오려하자 조총수가 총을 쏜다. 괴물들이 불을 무서워한다는것을 아는 서비는 등불을 넘어 뜨린뒤 횃불을 만든다.

 

 

 

 

 

중전이 자기는 빼앗기지 않았다며 괴물들을 바라본다. 문을 뚫고 들어온 괴물들이 중전을 덮치고 물어 뜯는다. 서비는 횃불을 휘두르며 괴물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그때 애기 울음소리가 들리고 서비는 아기를 안고 불을 뒤집에 쓴채 인정전 밖으로 도망친다. 서비는 괴물이 없는 곳을 찾아 몸을 숨긴다.

 

 

 

 


민치록이 정문쪽은 힘들지만 후원으로는 탈출이 가능할 것 같다고 얘기한다. 이창은 후원이라는 말을 듣고 지붕을 바라보며 계획을 떠올린다. 이창이 영신에게 탄약이 얼마나 남았는지 묻는다. 영신이 괴물을 다 처리할 수 없다고 하자 이창은 그들에게 쓸게 아니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우리가 미끼가 된다면 성공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이창과 군사들은 지붕위로 올라간뒤 피를 흘리며 괴물들을 유인한다. 괴물들은 피냄새를 맏고 군사들을 뒤쫓는다. 조범팔이 지붕에서 미끄러져 떨어질 위기에 처하지만 영신이 구해준다.

 


좁은 통로로 몰린 괴물들이 괴물을 밟고 지붕위로 올라와 달려간다. 괴물과 마주친 이창이 괴물들을 제거한다. 더 많은 괴물들이 올라오자 이창은 기왓장을 무너뜨려 괴물들을 떨어뜨린다.

 

 

 

 

 

 

- 광화문 -
김순이 궐로 찾아오는데, 유생은 궐의 모든 문이 닫혔다고 얘기한다.

 

 

 

 

 

 

 

 

 

 

 

 

 

 

- 방 -
어진이 있는 방에서 숨죽이고 있던 서비는 괴물들이 떠난것을 확인한다. 서비는 아기의 팔이 괴물에게 물린것을 발견한다.

 

 

 

 

 

 

- 후원 -
이창은 동래, 상주 모두 막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다짐한다. 민치록과 군사들은 후원에 있는 정자에 불을 붙이고 주위를 환하게 밝힌다.

 

 

 

 

 

이창과 군사들이 정자 앞 얼음 위에 도착하고 괴물과 싸울 준비를 한다. 조총수들은 얼음을 향해 총을 겨눈채 기다린다. 잠시뒤 괴물들이 군사를 향해 달려온다. 기다리던 이창이 쏘라고하자 조총수들은 얼음을 향해 총을 쏜다. 군사들은 접근한 괴물들 공격하며 싸운다.

 


수많은 괴물의 공격에 이창은 손을 물리고 만다. 괴물로 변한 중전도 후원으로 달려온다. 이창은 얼음을 주먹으로 있는 힘껏 내려친다. 모든 군사들이 괴물에게 둘러쌓여 공격을 받는다.

 

 

 

 


이창은 거구의 괴물이 달려오는 것을 보고, 달려가 다리를 잡고 얼음에 내리 꽂는다. 빙판이 갈라지면서 이창과 군사들, 괴물이 물속으로 빠진다.

 

 

이창과 군사들이 정신을 잃는데, 몸속에서 촌총이 빠져나와 죽는다. 정신을 차린 이창과 군사들은 물밖으로 빠져나와 상처를 확인한다. 조범팔은 물렸는데 어떻게 살아난 것인지 묻는다. 이창은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 광화문 -

다음날 이창이 궁궐문을 열고 나오자, 김순과 유생들이 세자를 맞는다. 이강훈은 이창에게 궐안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이창은 이강훈에게 성밖 경계를 위해 남겨둔 병사들을 모두 궁안으로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 궁궐 -

민치록은 저수지에 있는 시신들을 모두 끌어낸뒤 처리하고, 중전의 죽음을 확인한다. 조범팔은 서비를 찾는다.

 

 

 

 

 

김순은 궐안에 역병이 퍼졌다는 얘기를 듣고 놀란다. 김순이 살아남은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김순은 중전과 대신들까지 모두 죽은것인지 묻는다. 이창은 그렇다며 한숨쉰다.

 

 

 

 


민치록이 찾아와 원자의 시신이 보이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김순은 성밖으로 나간 내금위 군사들도 남아있고, 지방 수령들 대부분이 해원조씨를 따르던 무리들이라며 반드시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김순은 이창이 살려면 원자를 반드시 죽여야 한다고 얘기한다.

 

 

 

 


영신이 궁궐을 돌며 서비를 찾는다. 영신은 서비의 꾸러미를 발견하고 펼쳐본다. 꾸러미 안에는 사생초와 도구가 들어있다.

 

 

 

 

 

이창은 어진이 있는 곳을 찾아와 얘기한다. 이창이 이곳에 남은 자리는 두개였는데, 하나는 아버지 것이었고, 마지막 하나는 자신의 자리였다며 서비에게 나오라고 얘기한다. 서비는 아기를 안고 밖으로 걸어나온다.

 


이창은 서비에게 아이를 보여달라고 말한다. 서비가 아기를 보여주는데 손목에 물린자국이 선명히 남아 있다. 이창이 칼을 겨누며 괴물에게 물린것인지 묻는다. 서비가 물린것은 맞지만 괴물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서비는 역병에 걸리지 않았고 죽이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서비는 세자가 아이를 지켜달라고 했었다고 말한다.

 

 

< 과거 >

이창은 서비에게 중궁전으로 가서 아이를 지켜보라고 얘기한다. 서비는 중전과 원자에 대한 얘기라고 말하려한다. 이창은 좌익위의 아들을 중궁전에서 데려갔다고 들었고, 그 아이를 지켜달라고 말한다.

 

 

 

 

 

 


< 현재 >
서비는 더이상 다치는 이들이 없게 만들겠다고 했으니 아이를 살려달라고 말한다. 이창은 이 아이가 있는한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칼을 휘두르려한다.

 

 

 

 

 

 

< 3개월 후 >
- 상주읍성 -
상주읍성에서는 죽은 괴물을 불에 태워 처리한다.

 

 

 

 

 

 

< 7년후 >
- 궁궐 -
임금 이염과 신하들은 종묘제례를 지낸다. 문수는 임금에게 그만 궁으로 가야 한다고 얘기한다. 원유, 조범팔, 문수가 임금과 함께 걸어간다. 원유는 임금에게 7년 사초는 왕이라도 볼수 없다고 얘기한다. 임금은 7년전 역병으로 아버지, 어머니, 형, 궁인들까지 모두 죽었는데, 아무도 얘기해 주지 않는다며 누구에게 물어야 하는지 묻는다.

 

 

 

 


조범팔은 임금에게 곧 경연이 시작될 것이고, 임금이 보고듣는 것은 모두 나라를 위한 것이라며, 임금이 많이 알아야 조정을 이끌고 백성들을 보살필 수 있다고 얘기한다.

 

 

 

 


돌아가는 길, 원유는 임금이 아버지와 어머니를 그리워 하고 있다며 걱정한다. 조범팔은 그일을 알게 되면 충격이 클거라며 절대로 알게 해서는 안된다고 얘기한다. 임금이 지나가자, 궁인이 된 좌익위의 아내가 임금을 돌아본다.

 

 

 

 

 

 

 

- 한양 -
조범팔이 가마를 타고 가고 있는데, 영신이 옆에서 걸어간다. 조범팔은 영신을 보고 반가워하며 가마를 멈춘다.

 

 

 

 


 

- 조범팔의 집 -

조범팔은 영신과 함께 술을 마시며 얘기나눈다. 영신은 조범팔에게 임금을 잘 지내는지 묻는다. 조범팔은 어린나이에 사서삼경을 통달했고, 성군이 될거라고 얘기한다. 조범팔은 세자가 그렇게 부탁했으니 잘 보필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 7년전 >
칼을 높이 들었던 이창은 칼을 내려놓으며 서비의 말을 믿어도 되는지, 정말 역병에 걸리지 않은 것인지 묻는다. 서비는 괴물에게 물린 손과 팔을 물에 넣었더니 벌레가 빠져나왔다고 얘기한다.

 

 

 

 


그때 김순이 찾아와 적통을 이은 원자를 살려두면 나라가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고 얘기한다. 김순이 왕위를 이을자는 한명이어야 한다며 원자를 죽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창은 원자와 자기 중 한명은 죽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이창은 누가 죽는게 옳은것인지 묻는다. 이창이 원자는 적통을 이은 대군이고, 자기는 아버지를 죽인 대역죄인 서자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김순에게 전란과 역병으로 어지러운 이나라에 필요한 왕으로 누구를 선택하는것이 옳은것인지 묻는다. 이창이 원자는 이나라의 마지막 남은 희망이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원자를 이용해 나라의 권력을 잡으려던 무리는 모두 사라졌으니, 어린 원자를 좋은 왕으로 만들어 달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김순을 따르는 곧은 대신들을 믿는다며 눈물을 흘린다.

 

 

 

 

 

민치록은 이창에게 선대왕의 피를 이은것이 아닐수도 있어서 안된다고 얘기한다. 이창이 원자는 자신의 동생이 맞다고 얘기한다. 이창은 역병으로 아버지와 중전, 자신까지 모두 죽었다고 남기라고 얘기한뒤 떠난다.

 

 

 

 

 

 

 

< 현재 >
조범팔은 영신에게 세자 옆에는 의녀가 있어서 잘 지낼거라고 말한다. 영신은 의녀가 역병에 대해 정리한 책을 건네준다.

 

 

 

 


조범팔은 서비가 기록한 서책을 펼쳐 본다. 조범팔은 서비가 아직까지 역병에 대해 적고 있었다며 놀란다. 조범팔이 역병은 7년전에 모두 끝났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영신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상주외에 다른곳에서도 생사초가 자라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영신은 한곳이 아니었고, 경상, 경기, 강원, 황해 등 전국 모든곳에서 발견되었다고 얘기한다.

 

 


 

 

 

< 얼마전 >
- 얼음골 -
이창과 서비는 얼음골을 돌며 생사초를 확인한다. 영신은 근처 산촌의 촌장과 아들을 데려온다. 이창은 생사초를 보여주며 언제부터 이곳에 있었던 것인지 묻는다.

 

 

 

 

 

촌장은 자기들이 심은 것이라고 얘기한다. 이창은 어디서 이 풀을 구한것인지 묻는다. 촌장은 아들이 돈을 벌기위해서 중국을 다녀오던길에 압록강에서 얻은 것이라고 얘기한다. 아들은 죽은 이들을 살리는 풀이라고 해서 가져왔지만 아무도 믿지 않아서 버려둔것이라고 얘기한다.

 

 

 

 

 

 

 

< 현재 >
영신의 말을 듣고 조범팔은 놀란다. 영신이 그들은 생사초를 이용해 죽은이를 살리는 방법까지 정확이 알고 있었고, 생사초를 팔았던 이가 그렇게 알려주었다고 얘기한다.

 

 

영신은 세자가 조범팔에게 알리기 위해 자신을 보낸것이라고 얘기한다. 영신은 혹시라도 역병이 퍼질것을 대비해 이책도 보낸것이라고 설명한다.

 

 

 

 


조범팔이 놀라며 세자는 어디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영신이 세자는 그자를 직접 찾기 위해 북쪽 땅으로 갔다고 얘기한다.

 

 

 

 

 

 

- 북쪽 -
세자와 이창은 생사초를 팔았던 자를 찾아간다. 마을에 사람들이 살았던 흔적은 있지만 아무도 없다. 주위를 둘러보던 서비는 헛간에서 생사초를 발견하고 이창에게 알려준다.

 

 

 

 

 

 

이창과 군사들은 방울 소리를 듣고 경계한다. 괴물이 달려오자 이창이 베어버린다. 잠시뒤 숲속에서 방울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다.

 

 

 

 

 

 

 

- 조범팔의 집 -
조범팔은 책을 펼쳐보며, '생사초에는 더큰 비밀이 숨겨져 있다'라는 글을 보고 생각한다.

 

 

 

 

 

 

- 궁궐 -
임금이 잠들어 있고, 문수가 그 옆을 지킨다. 잠든 임금의 팔에서 무언가 꿈틀거리더니 임금의 머리쪽으로 이동한다.

 

 

 

 

 

 

 

- 북쪽 -
갇혀있는 괴물들이 발버둥을 치자 방울소리가 나고, 아신이 뒤돌아보며 미소짓는다.

 

 

 

 

 

 

 

 

 

 

[사진 출처] 드라마 킹덤(Kingdom) 시즌2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드라마 킹덤(Kingdom) 시즌2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