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는 2016년에 개봉한 더 보이(The Boy) 후속작품이다.

 

어느날 밤 리자(케이티 홈즈)와 쥬드(크리스토퍼 컨버리)가 집에 침입한 강도를 만나 죽을고비를 넘기며 트라우마를 겪게 된다. 남편 션(오웨인 요먼)은 아내와 아들을 위해 한적한 시골에 집을 얻어 살기로 한다. 그곳은 바로 힐셔저택의 별채로, 이사온 첫날 쥬드는 숲속에서 브람스 인형을 발견한다.

 

리자는 쥬드가 찾아온 인형을 정리하다 규칙이 적힌 종이를 발견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쥬드가 인형을 만나고 나서부터 다시 말을 하자 부부는 기뻐하지만, 리자는 이상한 일들이 생기는 것을 느끼고 인형에 대해 조사를 한다.

 

리암부부가 집으로 놀러온 날 윌이 넘어지면서 다치는 사고가 일어나고 션은 병원으로 떠난다. 그날밤 쥬드는 브람스의 조종을 받으며 엄마를 위협한다. 다급히 저택으로 돌아온 션이 브람스 인형을 부수고, 쥬드는 인형을 불속으로 던져 버린다. 인형은 없지만 브람스는 쥬드와 함께 하게 된다.

 

전편에 이어 저주받은 집, 저주받은 인형에 대한 내용으로 비슷하게 흘러가는 영화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다르고 뻔하고 지루한 설정의 영화였다.

 

 

 

 

살아있는 인형 '브람스' X 첫 번째 친구 '쥬드'
"쥬드와 브람스... 영원히 친구하기"
규칙이 깨지는 순간! 친구가 공포가 된다!

 

 

 

 

 

 

 

 

 

 

 

 

영화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더 보이(The Boy,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61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

 

 

- 2020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20.03.05 개봉, 86분
- 감독 : 윌리엄 브렌트 벨
- 출연 : 케이티 홈즈, 크리스토퍼 컨버리, 오웨인 요먼, 랄프 이네슨

 

 

케이티 홈즈(리자 역)
크리스토퍼 컨버리(쥬드 역)
오웨인 요먼(션 역)
랄프 이네슨(조셉 역)
엔젤리 제이(로렌스 의사 역)
조엘리 콜린스(메리 역)
올리버 라이스(리암 역)
나탈리 문(파멜라 역)
대프니 호스킨스(소피 역)
엘리 킹(그레이스 역)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 줄거리

 

 

- 런던집 -

리자(케이티 홈즈)는 집으로 돌아와 아들 쥬드(크리스토퍼 컨버리)를 찾는다. 쥬는 숨어 있다가 엄마를 놀래킨다. 션(오웨인 요먼)은 고객과 저녁 약속 가는 중인데 생각나서 전화한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이번주에 세번째 늦은 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아들을 재운뒤에 방에서 잠을 잔다. 리자는 소리를 듣고 깨어나 쥬드방으로 간다. 방에는 아들이 없고, 아래층에서 소리가 나자 리자는 주방으로 내려와 아들을 찾는다. 주방에 숨어있던 쥬드는 엄마에게 불을 켜지 말라고 말한다. 엄마가 불을 켜자 강도들이 엄마를 공격하고 쥬드는 재빨리 비상경보기를 작동시킨다. 강도들은 리자를 때려 쓰러뜨리고 도망친다.

 

 

 

 

 

 

- 정신상담 -

로렌스 의사(앤젤리 제이)는 쥬드에게 말을 걸며 물어본다. 쥬드는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고 강도 그림만 그리고 있다. 로렌스는 여기에서 빨리 가고 싶으면 그렇다고 해기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쥬드는 종이에 가고싶다고 쓴뒤 보여준다.

 

 

 

 


로렌스는 쥬드가 트라우마를 겪고 5개월씩이나 말을 안하는게 드문일이라고 말한다. 로렌스는 대화시도는 좋지만 잘못하면 역효과가 나니까 강요는 하지말라고 말한다. 로렌스는 엄마가 회복이 되어야 쥬드의 회복도 빨라진다고 말한다.

 

 

 

 

 

- 런던집 -

식사시간 쥬드는 감자를 달라고 종이에 쓴 뒤 보여준다. 리자는 침실로 들어오며 두통을 느낀다. 션은 의사 말이 맞다며 우리가 회복되야 한다고 말한다. 션은 리자가 집에만 있고 밤마다 악몽을 꾸고, 손만대도 놀란다고 말한다. 리자가 그얘기는 그만하자며 돌아 눕는다. 션은 답답해서 미치겠다며 조용한 교외로 떠나 다시 시작하자고 말한다. 리자는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쥬드는 방으로 찾아와 엄마와 같이 자고 싶다고 말한다. 잠든 리자는 강도가 목을 조르는 악몽을 꾼다. 놀란 션이 리자를 깨우고, 쥬드는 옆에서 울고 있다. 리자가 이렇게는 못살겠다고 말한다.

 

 

 

 

 


- 교외, 힐셔 저택 -
션의 가족은 헤멜 헴프스테드에 있는 집을 보러 간다. 집으로 들어가던 쥬드는 숲속에서 지켜보고 있는 조셉(랄프 이네슨)과 눈이 마주친다.

 

 

중계인은 대저택의 별채였는데 집주인이 죽고 나서 도시 사람이 샀다고, 고친다더니 그대로 두었다고 말한다. 션은 우리끼리 둘러보겠다며 돌려보낸뒤 집이 어떤지 묻는다. 리자와 쥬드는 집이 좋다고 말한다.

 

 

 

 

 

션은 당장 숲으로 가보자며 가족을 데리고 나간다. 숲속을 지나 대저택을 발견하고 가본다. 쥬드는 주위를 돌다 땅에 묻혀있는 인형을 발견하고 꺼낸다.

 

 

 

 


집안을 살펴보던 션은 별채보다는 여기에서 살자고 말한다. 리자는 쥬드가 없어진것을 알고 놀라며 달려간다. 쥬드는 숲속에서 인형을 안고 걸어나온다. 션은 인형을 보고 어디서 난것인지 묻는다. 션은 힌형을 살펴보고 어디서 주웠는지 묻는다. 리자가 쥬드에게 가지고 싶은지 묻자 쥬드는 그렇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리자는 가져가서 씻자고 말한뒤 별채로 돌아간다.

 

 

 

 

 

 

 

 

 

 

 

 

 

 


- 힐셔저택 별채 -

리자가 인형 옷 주머니에서 종이쪽지를 꺼낸다. 쥬드가 종이를 펼쳐서 읽어보는데 규칙이 적혀있다.

 

'1. 손님금지 ...  4. 얼굴 가리지 말것 ...'

 

 

 

 


리자는 인형도 사연이 많은것 같다며 깨끗이 닦는다. 리자는 면봉으로 닦으며 마가졌던것을 고친것 같다고 말한다. 리자는 쥬드에게 이제 그만 자자고 말하며 쥬드를 데리고 간다. 리자는 거울에 비친 인형의 모습을 보고 놀라 뒤돌아보지만 원래 모습 그대로 있다.

 

 

 

 


다음날 아침 리자는 피아노 소리에 잠을 깬 뒤 쥬드가 없는것을 보고 일어나 찾는다. 쥬드는 피아노를 치고 있다. 리자는 쥬드에게 인형 옷을 갈아 입혔는지 묻자, 쥬드는 아니라며 고개를 가로젖는다. 리자는 피아노 소리가 듣기 좋다며 팬케이크를 만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션은 이제 복도끝 사무실로 출근해야 겠다며 인사를 한다. 션은 아들에게 키스를 한뒤 인형 이름을 지어줬는지 묻는다. 쥬드는 이름이 브람스이고, 인형이 말해줬다고 적는다. 엄마는 이제 수학, 역사 공부를 할것인지 묻자 쥬드는 산책가겠다고 말한다.

 

 

 

 


쥬드는 브람스를 발견한 숲으로 걸어간다. 엄마는 먼저 서둘러 뛰어안 쥬드를 뒤따라 달려온다. 쥬드가 도착한곳에는 가방이 있고, 그안에는 인형가방이 있다.

 

 

그때 개가 나타나 짖기 시작한다. 조셉(랄프 이네슨)이 달려와 이곳은 사유지라고 말한다. 그러자 리자는 별채에 머물고 있다고 말한다. 조셉은 몰래 들어오는 놈들이 많다며 자신은 여기를 관리하는 경비원이자 정원사라고 소개한다.

 

 

 

 

 

조셉의 개 오즈는 쥬드가 들고 있는 인형을 보고 으르렁 거린다. 조셉도 인형을 보고 표정이 굳어진다. 리자가 인형을 내려놓겠다고 하자, 조셉은 이숲을 좋아하는것은 자기와 오즈 뿐이라며 괜찮다고 말한다. 조셉은 리자와 쥬드를 별채까지 데려다준다. 션은 조셉에게 집까지 데려다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조셉은 뒤돌아보며 쥬드가 들고가는 인형을 바라본다.

 

 

 

 

 

리자는 션과 인형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리자는 인형을 묻은곳에 옷이 있었고, 관 같았다고 말한다. 션은 인형을 치우고 싶은지 묻는다. 리자는 고민을하다 그냥 좀 섬뜩하다고 말한다. 션이 문제는 인형이 아니라며 리자가 쥬드를 핑계 삼아서 현실을 회피하고 있다고 말한다. 션은 그러면 둘다 안좋다고 말한다. 리자는 그날 강도들한테 죽다 살아났고, 계속 생각난다고 말한다.

 

 

 

 


주방에서 나와 걸어가던 리자는 쥬드가 방에서 말하는 소리를 듣고 기뻐한다. 리자는 션과 함께 방으로 들어가 인형과 얘기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쥬드는 종이에 사냥개에 대해 얘기했다고 적고, 브람스가 개를 싫어한다고 말한다. 리자는 브람스와 계속 얘기하라면서 방을 나간다. 션이 영화 볼건데 같이 볼건지 묻자, 쥬드는 문을 닫아달라고 적어서 보여준다. 방에서 나온 션은 기뻐하며 인형을 계속 둬야겠다고 말한다. 리자는 섬뜩하지만 좋다며 웃는다.

 

 

 

 

 

그날밤 개는 밖에서 집을 바라보며 으르렁 거리고 있다. 집에 불이 꺼지고 모두 잠이 든다. 침실 방문이 열리고, 잠자던 리자가 깨어나 쥬드의 방으로 걸어간다. 쥬드의 방 침대위에 인형이 앉아있고, 잠시뒤 강도가 나타나 리자의 목을 조른다. 션이 달려와 리자에게 악몽을 꾼거라며 안심시킨다. 리자는 방안에서 웅크리고 있는 쥬드를 바라보고 다가간다. 쥬드가 고개를 돌리는데 인형가면을 쓰고 있다.

 

 

 

 

 

놀라서 잠에서 깬 리자는 션에게 쥬드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션은 쥬드방에서 자고 있다고 말한뒤 다시 눕는다. 리자는 쥬드가 자고 있는 모습을 보고 인형을 바라본다. 션은 처음 혼자자는거라며 방으로 가자고 말한다. 리자가 방으로 돌아가자 누워있던 쥬드는 눈을 뜬다.

 

 

 

 


다음날 아침 션이 아침을 준비하고 있다. 쥬드는 인형하고 나란히 앉아 있다. 리자는 쥬드의 노트를 보며 뭔지 묻는다. 션은 브람스가 규칙을 정했다면서 자기도 밥을 차려달라했다고 말한다. 리자가 규칙을 읽는데 10번이 '쥬드와 브람스는 언제나 영원히 함께하기'라고 되어 있다.

 

 

 

 


리자가 옷상자를 가지고 쥬드 방으로 간다. 쥬드의 침대위에는 브람스의 옷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다. 리자는 베개밑에 있는 곰인형을 발견하고 다리를 잡아당긴다. 리자는 곰인형이 찢겨져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리자가 인형을 거실로 가져와 션에게 보여준다. 션이 쥬드에게 곰인형이 왜 이렇게 했는지 묻자, 쥬드는 브람스를 바라본다. 리자는 화난게 아니라 장난감을 이러면 안된고, 거짓말은 더 나쁘다고 말한다. 쥬드는 자신이 그러지 않았다고 고개를 흔든다.

 

 

 

 

 

그러자 리자는 거짓말하지 말라며 방에가서 숙제하고, 얘기하고 싶어질때 나오라고 말한다. 쥬드가 일어나 인형을 안고 가자, 리자는 인형을 내려놓고 가라고 말한다. 쥬드는 인형을 내려놓고 방으로 간다. 션은 화를 표출하는 것은 좋은 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너무 심했다면서 주방에 있는 칼을 선반 위에 넣어 놓는다.

 

 

리자는 앉아서 책을 읽으면서 거실에 있는 인형을 바라본다. 잠시뒤 거실 TV가 켜지는 소리에 리자가 거실로 간다. 리자는 인형 옆에 리모콘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TV를 끈다.

 

 

 

 

 

리자는 쥬드가 장난친것으로 생각하고, 쥬드의 방으로 가서 혼낸다. 쥬드는 방에서 안나갔다고 적어서 보여준다. 그러자 리자는 쥬드에게 하루종일 방에 있으라며 거실로 돌아간다.

 

 

리자는 소파위에 앉아있는 인형을 살펴본뒤 다시 자리로 돌아와 책을 읽는다. 그때 발소리가 들리고 인형이 자리에 없다. 리자는 쥬드를 부르며 인형 놔두라며 방으로 간다. 리자가 방문을 열려고 하는데 문이 잠겨 있다. 리자가 문을 열라고 소리치지만 문이 열리지 않는다.

 

 

 

 

 

리자가 돌아서는데, 뒤에 쥬드가 물컵을 들고 서 있다. 리자는 놀라며 방문을 다시 돌려본다. 잠겼던 문이 열리고 인형은 의자 위에 앉아 있다. 리자는 놀라며 인형을 바라본다.

 


그날밤 리자가 침실에 누워있다. 션은 쥬드가 사과하러 왔다고 말한다. 쥬드는 종이에 '브라운 일은 잘못했다. 무섭게 해서 미안하다. 브람스도 마안하다고 했다'라고 적어서 보여준다. 션은 쥬드에게 이제 그만 가서 자라며 방으로 돌려 보낸다.

 

 

 

 

 

리자는 누가 쥬드방에 들어가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그러자 션은 애가 장난친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도시를 벗어나면 나아질줄 알았는데 아니라며 자기가 남편과 아들을 힘들게 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션은 자고나면 나아질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리자와 션은 로렌스 의사와 상담을 한다. 로렌스는 인형을 통해서 트라우마를 극복해가는 거라고 말한다. 션이 인형을 없애면 어떤지 묻자 로렌스는 그냥 놔두라고 말한다. 로렌스는 인형과 있으면 안전하다고 느끼는데 뺏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로렌스는 도움이 될만한 링크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션은 쥬드와 함께 밖에서 공놀이를 하고 있다. 리자는 아동 트라우마에 대한 자료를 찾아서 확인한다. 리자는 골동품 인형 식별하는 방법을 찾아본다. 리자는 인형의 손이나 발에 일련번호가 있다는 내용을 확인한다.

 

 

 

 


쥬드가 벤치에 앉아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조셉이 다가와 인형 이름을 지어줬는지 묻는다. 쥬드는 브람스라고 적은뒤 보여준다. 조셉은 그게 걔 이름이라며 인형이 말끔해졌고, 새 가족을 찾았다며 바라본다. 조셉은 인형을 바라보며 혼자만 비밀을 아는 표정이라고 말한다.

 

 

 

 


리자는 글렌뷰 저택에 대한 기록을 검색해본다. 첫번째로 뜬 내용이 벽안에 정신병자가 살았다는 내용이 나온다. 리자는 조셉이 인형을 바라보는 것을 발견하고 밖으로 달려나온다.

 

 

리자가 무슨일인지 묻자 조셉은 오즈를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조셉은 어디에 있는지 대충 알것 같다며 돌아간다. 리자는 그만 들어가자며 쥬드를 데리고 들어간다. 돌아가던 조셉은 인형을 뒤돌아 본다.

 

 

 

 


리자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일어나 쥬드의 방으로 가서 인형을 살펴본다. 리자가 조용히 인형의 손과 발을 살피며 일련번호를 찾는데 발바닥에 'OWS 606H'라고 세겨져 있다. 쥬드는 인형의 얼굴을 바라보다 환영을 보고 소리를 지른다. 잠을 자던 쥬드와 션이 깨어나 무슨일인지 묻는다.

 

 

 

 


다음날 리즈가 골동품 인형의 일련번호 '606H'를 검색해보지만 일치하는 기록이 없다. 리즈가 쥬드의 방으로 오는데 쥬드는 없고 침대위에 노트가 놓여져 있다. 리지가 노트를 펼쳐보는데, '쥬드와 브람스는 언제나 영원히 함께하기'라고 적혀있다.

 

 

 

 

 

리즈가 한장 한장씩 넘기는데 섬뜩한 그림과 함께하지 않으면 가만히 두지 않는다는 글이 적혀있다. 리즈가 돌아서는데 뒤에 쥬드가 양복을 입고 서있다. 리즈는 놀라며 왜 그옷을 입었는지 묻지만 쥬드는 아무 대답이 없다.

 

 

 

 


저녁식사 시간 쥬드는 브람스 접시가 없다고 적는다. 리즈는 우리만 먹을 거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션은 상관없다며 빈접시를 올려놓는다. 쥬드가 접시에 음식을 옮겨 담으려하자 아빠가 안된다고 말한다.

 

 

 

 

 

션은 리암 가족을 초대하는게 어떻냐며 다들 모이면 기분전환도 되고 좋을 거라고 말한다. 쥬드가 손님은 안된다고 적어서 보여준다. 션은 손님이 아니라 가족이라고 말한다. 리즈가 규칙은 인형이 아니라 우리가 만드는 거라고 말한다. 쥬드는 자신의 접시를 브람스 쪽으로 밀어 놓는다. 리자는 다시 밀어 놓으면서 다 먹을때까지 앉아 있으라고 말한다.

 

 

 

 

 

쥬드는 엄마 아빠가 다 먹을때까지 안먹고 앉아 있는다. 리자는 다시 접시를 앞으로 밀어놓고 브람스는 사람이 아니라서 음식이 필요없다고 말한다. 쥬드는 규칙을 어기고 있다고 보여준다. 리자가 이집에서는 인형규칙은 안통한다고 말한다. 쥬드는 브람스가 화낼거라거 적는다. 리자는 밤을 새든 알아서 하라며 자리에서 일어나 주방으로 간다.

 

 

 

 


잠시뒤 시끄러운소리가 들리고 리자가 달려가는데 식탁이 뒤집어져 있다. 당황한 표정의 쥬드는 노트에 '브람스가 화났다'며 적어서 보여주고 방으로 돌아간다.

 

 

 

 

 

션은 쥬드의 노트를 보면서 섬뜩하긴하지만 겪은일 생각하면 그럴만하다고 말한다. 리자는 개 그림을 보라며, 쥬드가 시체옆에서 총들고 서있는 그림이 있었다고 말한다. 션은 노트를 넘기며 그런 그림은 없다고 말한다. 리자는 어떻게 된건지 모르지만 인형을 없애버리겠다고 말한다. 션은 리자에게 진정하라면서, 탁자가 무거워서 애가 이렇게 못한다고 말한다. 리자는 자기가 그랬다는 것냐며 화내며 싸운다.

 

 

 

 

 

리자는 쥬드가 인형때문에 이상해졌다고 말한다. 션은 내일 아침에 없애자고 말한다. 쥬드는 브람스를 바라보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새벽 조셉은 오즈를 찾아 숲속을 돌고 있다. 조셉은 숲속에서 죽어있는 개를 발견한다.

 

 

아침에 일어난 션과 리자는 쥬드의 방으로 찾아간다. 창문이 열려있고 쥬드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숲속으로 달려가 찾는다.

 


리자는 글렌뷰 저택에 도착한뒤 주위를 돌다 문이 열려있는 것을 발견한다. 망설이던 리자는 저택안으로 들어간다. 그때 윗층에서 뛰어다니는 소리가 들려오고 리자는 쥬드를 부르며 계단위로 올라간다. 쥬드는 힐셔가족 그림을 바라보다 열려있는 비밀통로를 발견하고 들어간다. 리자가 뭐하는거냐며 쥬드를 부르며 걸어가는데 입구가 닫혀버린다.

 

 

 

 


리자는 같이 놀자는 목소리를 듣고 걸어가다 브람스의 방을 발견한다. 방안 침대위에 인형이 놓여져 있고, 리자는 방안에 있는 사진을 본다. 잠시뒤 벽안에서 인형 마스크를 쓴 쥬드가 걸어나온다. 쥬드는 무섭게 해서 미안하다며 그냥 놀고 있었다고 말한다.

 

 

 

 


션이 조셉과 함께 잠긴 방문을 열고 들어온다. 션은 쥬드가 얘기하는 것을 듣고 기뻐한다. 조셉은 이곳에 있으면 안된다며 빨리 나가자고 말한다.

 


계단을 내려오던 리자는 조셉에게 이집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조셉은 쥬드에게 음악실 구경하라고 보낸뒤 오래전 얘기를 한다. 조셉은 여기에 살던 가족의 아들이 미쳐서 여자애를 죽였고, 화상을 입고 마스크를 썼는데 30년을 벽안에서 지냈다고 말한다.

 

 

 

 

 

리자가 그다음에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조셉은 부모가 자살했고, 아들은 어떤 남자를 죽이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말한다. 지금은 땅속에 있다고 말한다. 리자는 그 아들 이름이 뭔지 묻는다. 조셉은 브람스라고 말한다. 조셉은 굳이 알릴 필요가 없을것 같아서 얘기 안했다고 말한다. 리자는 말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션은 조셉에게 개는 찾았는지 묻는다. 조셉은 찾았는데 죽었다고 말한다. 리자와 션은 놀라며 집으로 돌아간다.

 

 

 

 


로렌스 의사는 쥬드와 화상통화를 하면서 인형과 무슨 얘기를 하는지 묻는다. 쥬드는 같이 살았던 가족 얘기를 했는데 이제는 우리와 살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쥬드는 부모님이 인형을 뺏으려해서 화가 났었다고 말한다. 로렌스는 화가나면 누구를 해치거나 부순다고 했는지 묻는다. 로렌스는 브람스가 부모님한테 하고 싶은말이 있는지 묻는다.

 

 

로렌스 의사는 리자와 션에게 쥬드가 개를 죽인거면 생각보다 심각하다며, 자기 잘못을 인형에게 돌리는 거라고 말한다. 로렌슨느 아이를 만나서 얘기해보고 싶다며 언제 런던으로 올 수 있는지 묻는다. 션은 오늘 손님이 와서 조만간에 가겠다고 말한다. 로렌스는 아이를 잘 관찰하라고 말한다.

 

 

쥬드는 거울을 보며 단장을 한다. 리암가족이 집으로 찾아온다. 쥬드는 인형과 같은 옷을 입고 소파에 앉아있다. 리암(올리버 라이스)은 쥬드와 악수를 하며 반가워한다. 삼촌은 인형 이름을 물으며 쥬드 친구면 삼촌 친구라고 말한다.

 

 

 

 

 

 

메리(조엘리 콜린스)는 애들에게 나가서 놀라고 말한다. 쥬드는 인형을 안고 사촌들과 함께 밖으로 나간다. 윌은 쥬드가 강도때문에 미쳐서 인형이랑 말도한다고 말한다.

 

 

 

 


리자는 걱정스런 눈으로 아이들의 모습을 바라본다. 메리는 걱정하지 말라며 또래랑 놀다보면 좋아질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그날 이후로 늘 불안했다고 말한다. 메리는 윌이 잘 봐줄거라고 말한다.

 


윌은 공을 인형을 향해서 치면서 인형을 깨면 정신차릴지 모른다며 놀린다. 소피(대프니 호스킨스)는 엄마한테 얘기할거라며 그만하라고 말한다. 쥬드는 윌에게 인형한테 손대면 여기 온것을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윌은 소피의 모자를 빼앗고 장난친다. 쥬드는 모자를 빼앗기 위해 윌과 몸싸움을 한다. 쥬드는 인형을 돌아본뒤 잡고있던 모자를 놔 버린다. 윌은 공을 밟고 넘어지면서 나무에 찔리는 부상을 당한다. 션과 리암은 윌을 차에 태우고 급히 병원으로 출발한다. 리자는 쥬드를 돌아본다.

 

 

 

 


인형은 마당 벤치에 놓여져 있고, 쥬드는 창밖으로 인형을 바라본다. 리자는 쥬드에게 따뜻한거 마시고 잠자라고 말한다. 쥬드는 엄마 손을 붙잡고 얘기한다. 쥬드는 브람스가 자기와 영원히 저택에서 살자고 했고, 그렇지 않으면 엄마 아빠를 죽일거라 햇다고 말한다.

 

 

리자는 브람스가 언제 그랬는지 묻는다. 쥬드는 계속 그러고 있고, 이제는 자기말도 안듣고 점점 강해지고 있다고  말한다. 리자는 엄마, 아빠를 못 건들고, 쥬드도 못건든다고 안심시키고 안아준다.

 

 

 

 


리자는 창밖의 인형을 바라보다 로렌스 박사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병원에 도착한 션은 윌은 괜찮고 집에 가면서 전화하겠다는 음성메시지를 남긴다. 리자는 인형의 일련번호 '606H'를 적었던 종이를 뒤집에 'H909'로 검색해본다. 그러자 인형에 대한 정보가 검색된다. 리자는 제임스 힐셔 부인에 대해 검색해본다.

 

 

 

 

 


- 병원 -
병원 휴게실에 있던 남자는 션에게 어디서 왔는지 묻는다. 션이 글렌뷰 저택에서 왔다고 말하자 자기라면 억만금을 줘도 그 적택에는 안갈거라고 말한다. 션은 왜 그런지 이유를 묻는다. 남자는 그집 가족이 다 미쳤는데 벽속에 사는 아들때문이라고 말한다.

 

 

 


- 힐셔저택 별채 -

리자는 힐셔저택의 비극에 대한 기사를 검색하고 읽는다. '실종된 소녀, 괴상한 소리가 들린다' 등의 기사를 읽는다. 리자는 힐셔 주택의 소유주를 검색해 본다. 리자는 과거 소유주 가족에 대한 사건 기록을 확인한다.

 


 

- 병원 -

남자는 그게 다가 아니고 그전에도 사건이 있었다고 말한다. 50년대에는 꼬마가 인형이 시켰다며 엄마와 동생을 죽였다고 말한다. 그리고 작년에 힐셔저택을 구입한 남자는 미쳐서 사라졌고, 소식이 끊어졌다고 말한다. 남자는 미친 늙은이 조라 불렸다며 이름이 조셉이라고 말한다. 션은 조셉이라는 말을 듣고 일어나 밖으로 나간다.

 

 

 

 

 

 

- 힐셔저택 별채 -

리자는 1975년 - 1899년 기록을 확인한다. 아들이 인형과 떨어지지 않았고 일가족을 살해했다는 내을 보며 놀란다.

리자가 창밖을 돌아보는데 인형은 사라지고 쥬드의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 리자가 밖으로 나가려하자 조셉이 총을 겨누며 나타난다. 조셉은 이렇게 돼서 유감이라고 말한다.

 

 

 

 


리자는 조셉에게 아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조셉이 쥬드는 안전하게 있다고 말한다. 리자가 왜 이러는지 묻자 조셉은 브람스가 원해서 온것이라고 말한다. 조셉은 리자가 브람스를 화나게 만들었다며 브람스 말을 들으라고 소리친다.

 

 

조셉은 브람스가 상처받은 사람들 마음을 들여다 본다고 말한다. 조셉이 처음 저택에 왔을때 작은속삭임을 들었고, 그 녀석을 발견했을때는 망가져 있었다고 말한다. 조셉은 고치라는 속삭임을 듣고 고쳤는데, 소리가 점점 커졌다고 말한다.

 

 

조셉이 리자도 소리를 들었고, 쥬드도 분명히 들었을거라고 말한다. 리자는 브람스가 뭔지 모르지만 조셉이 막으라고 말한다. 조셉은 너무 늦었다며 브람스와 쥬드는 하나가 될거라고 말한다.

 

 

조셉은 모두 인형때문이라며 주택을 소유했던 예전 주인들의 편지를 다 봤다고 말한다. 조셉이 그녀석은 리자가 여기에 올것을 알고 있었고, 애가 찾을거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조셉은 그래서 브람스가 자기를 땅에 묻게 했다고 말한다. 리자는 조셉에게 아들이 어디에 있는지 봐야겠다며 일어난다. 리자는 촛농을 조셉의 얼굴에 뿌리고 총을 빼앗은뒤 조셉을 기절시킨다. 리자는 총을 들고 저택으로 달려간다.

 

 

 

 

 

리자는 총을 겨누며 저택안으로 들어간다. 리자는 소리가 들려오는 지하실로 내려간다. 리자가 지하실에서 가면을 쓰고 있는 쥬드를 발견한다. 리자는 총을 내려놓고 이건 네가 아니라며 인형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리자는 가까이 다가간뒤 브람스를 안아봐도 되는지 묻는다. 리자가 인형을 안안고 돌아선뒤 의자위에 내려놓는다. 그때 쥬드가 총을 들고 겨눈다.

 

 

 

 

 

쥬드는 엄마 아빠가 자꾸 방해해서 화가 났고, 우리는 여기에서 살거라고 말한다. 쥬드는 엄마가 개, 윌, 강도들로 부터 지켜주지 못한다고 말한다. 리자가 브람스가 필요하다고 말하자 쥬드는 너무 늦었고 다른 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저택에 도착한 션이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리자는 쥬드가 브람스의 말을 듣는거 안다며 집으로 데려가서 우리 가족으로 삼자고 말한다. 그때 션이 브람스 인형을 깨버린다. 그러자 쥬드가 정신을 차리고 총과 가면을 내려놓는다.

 


정신을 차린 조셉이 지하실로 내려온다. 조셉은 자기가 못지켜줘서 녀석이 자기를 벌할거라고 말한다. 리자가 이제는 브람스가 못해친다고 말하자 조셉이 끝은 없다고 말한다.

 


바닥에 떨어진 인형이 일어나 앉으며 조셉을 바라본다. 주위 물건이 흔들리고 조셉이 공중으로 떠오른다. 보일러가 폭발하면서 조셉, 션, 리자가 쓰러진다. 쥬드는 인형을 집어든뒤 괜찮을거라고 말한뒤 불속으로 집어던진다.

 

 

 

 

 


- 런던 -
가족은 다시 런던으로 돌아간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션과 리자는 쥬드르 방에 데려다 놓고 나간다. 누워있던 쥬드는 다시 일어나 옷장안에 숨겨둔 가면을 쓰고 거울을 본다. 쥬드는 브람스에게 잘자라는 인사를 하고, 저들이 규칙만 잘 지킨다면 여기서 행복할거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더 보이2: 돌아온 브람스(Brahms: The Boy II)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