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젠틀맨(The Gentlemen)은 가이 리치가 감독과 각본을 맡은 범죄 액션 스릴러 영화이다.

 

유럽을 장악한 업계의 절대강자 믹키 피어슨(매튜 맥커너히)은 자신이 세운 제국을 미국의 억만장자 매튜(제레미 스트롱)에게 매각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한다.

 

한편 돈 냄새를 맡은 사립탐정 플레처(휴 그랜트)는 돈을 요구하며 협박하고, 사업 매각 소문을 듣고 찾아온 무법자 드라이 아이(헨리 골딩)는 자신에게 넘길것을 요구한다. 게다가 비밀 농장 한곳이 코치의 제자들에게 털리는 사건이 일어난다. 레이먼드(찰리 허냄)는 드라이 아이가 정보를 흘린것을 알아내고, 조지의 작업장을 불태워버린다.

 

믹키와 로잘린드(미셸 도커리)는 드라이 아이 일당의 공격을 받지만 살아 남고, 매튜가 인수 금액을 낮추기 위해 꾸민일이나는 것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사립탐정 플레처가 자신이 알아낸 사실을 레이먼드에게 영화처럼 설명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나름 볼만한 영화였다.

 

 

 

정글에는 법칙이 있고, 범죄에도 품격이 있다!
고품격 범죄 오락의 신세계가 펼쳐진다!

 

 

 

 

 

 

 

 

 

 

 

 

영화 젠틀맨(The Gentlemen,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젠틀맨(The Gentlemen)

 

 

- 2020 제작
- 미국, 범죄 외
- 2020.02.26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3분
- 감독 : 가이 리치
- 출연 : 매튜 맥커너히, 휴 그랜트, 콜린 파렐, 찰리 허냄

 

 

매튜 맥커너히(믹키 피어슨 역) : 마약왕, '룰은 오직 하나, 진짜 왕이 될 것'
휴 그랜트(플레처 몬도 역) : 관종 탐정, '뒷얘기가 궁금하지 않아?'
콜린 파렐(코치 역) : 히든 치트키, '이봐 난, 갱스터가 아니라고'
찰리 허냄(레이먼드 스미스 역) : 보스의 오른팔, '내가 모시는 분은 차원이 다르지'
헨리 골딩(드라이 아이 역) : 정글의 무법자, '이빨빠진 사자는 물러나지?'
미셸 도커리(로잘린드 피어슨 역) : 업계 퀸, '이런 일은 고상하게 처리해야 돼'
제레미 스트롱(매튜 버거 역) : 미국의 억만장자
제이슨 웡(푹 역) : 드라이 아이의 부하
에디 마산(빅 데이브 역) : 편집장
존 데이글리시(해미 역)
프랜즈 드라메(베니 역) : 코치의 제자
유지니아 쿠즈미나(미샤 역)
라인 르니(재키 역)
탐 우(조지 경 역)
치디 아주포(버니 역)
조던 롱(바맨 역)
사무엘 위스트(로드 프레스필드 역)
제랄딘 소머빌(레이디 프레스필드 역)
엘리엇 섬너(로라 프레스필드 역)
맥스 베넷(브라운 역)
애슐리 맥과이어(모린 역)
조지 애스프리(스노우볼 경 역)
새미 윌리엄스(키드 역)
제임스 웨렌(짐 역)
애슐리 맥가이어(모린 역)
조지 애스프리(로드 스노우볼 역)
러셀 발로흐(러스 역)
데이빗 가릭(데이브 역)

 

 

 

 

 

 

 

 

 

 

 

 

 

 

 

 

 

젠틀맨(The Gentlemen) 줄거리

 

 

- 카페 -

믹키 피어슨(매튜 맥커너히)는 10분만 기다리라고 말하고 카페안으로 들어간다. 믹키는 맥주와 안주를 주문하고 음악을 재생한다. 믹키는 맥주를 마시며 정글의 왕이 되고 싶으면 왕처럼 행동하는것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믹키가 아내 로잘린드에게 전화해서 오늘밤 9시 리버카페에서 데이트하고 전화하는데 다른사람이 받는다. 잠시뒤  한남자가 믹키 뒤쪽으로 다가오고 총소리가 들린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찰리 허냄)가 집으로 돌아와 주방으로 들어간다. 레이먼드는 관종 사립탐정 플레처(휴 그랜트)가 집에 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른다.

 


플레처는 레이먼드에게 15만 파운드 얘기를 하며 편집장 빅 데이브가 레이먼드의 보스에게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플레처는 자신에게 2천만 파운드를 주면 메모리 카드, 사진, 녹음파일, 자신이 쓴 각본까지 주겠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좀전까지 15만 파운드 였다가 왜 갑자기 2천만 파운드로 올랐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술한잔하면서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술을 마시며 영화처럼 캐릭터를 상상해 보라고 말한뒤 이야기를 시작한다.

 

 

 


 

- 믹키 -
믹키 피어슨은 미국에서 태어났고 영리했지만 가난했다. 믹키는 학교를 마치지도 않고 새로운 천직을 찾는다. 믹키는 강력하고 무자비하고 재빠르게 행동하여 높은 자리에 오른다. 믹키는 힘든 길을 걸어왔지만 완벽한 고객을 찾게 된다.

 

 

상류층과의 식사자리에서 믹키는 매튜 버거(제레미 스트롱)과 사업 얘기를 한다. 매튜는 믹키와 함께 사업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한다.

 


매튜는 믹키에게 어떻게 50톤이나 재배할 수 있는지 묻는다. 믹키는 수익 총액이 2억달러이고 순이익만 1억 달러라며, 4억달러에 팔겠다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빅 데이브가 믹키 일을 자신에게 의뢰했고, 계속 감시해서 죄를 폭로하겠다 했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빅 데이브가 믹키를 망치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자신이 만든 대본을 장편 영화로 만들 수도 있다며 우리는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빅 데이브가 왜 자신의 보스를 망치려 하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두달전에 믹키가 파티장에서 빅 데이브의 악수를 거절하며 무시했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매튜나 다른 사람들은 믹키가 매년 50톤의 양을 어떻게 재배하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그렇게 하려면 많은공간이 필요하다며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믹키의 독특한 방법이 무엇이었는지 얘기한다.

 

 

 

 

 

 

- 던컨 경의 저택 -
믹키는 매튜와 함께 농장으로 찾아간다. 믹키는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믹키가 토프스, 귀족, 공작, 공작부인, 영주 들은 땅도 많고 관리 해야 할 집이 있는데 현금이 현실적이라고 말한다. 그들이 유산 상속받을때 재산의 절반을 잃게 되는데, 그때 자신이 그들의 집을 정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믹키는 그들에게 매년 현금을 지불하는 한 자신이 하는일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한다. 믹키가 영주를 얻는 것은 좋지만 쉽지가 않다고 말한다. 믹키는 영국에 있는 천개 땅 중에 12개소에 12개의 농장이 있다고 말한다. 매튜는 믹키의 말대로 수익성이 좋다면 모두 인수하겠다며 직접 보고 싶다고 말한다.

 

 

 

 

 

믹키는 매튜를 컨테이너로 데리고 들어간다. 매튜는 컨테이너 지하에 있는 대규모 농장을 보고 놀란다. 믹키는 사업을 구매하면 농장 위치, 직원, 기술을 모두 받게 될것이고, 합법화 되면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게 될 거라고 말한다. 믹키가 자기는 탐욕스럽지 않다며 그래서 4억달러는 요구하는 거라고 말한다. 믹키는 성공한다면 2천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매튜는 믹키에게 왜 그만두는지 묻는다. 믹키가 자기는 힘든 길을 걸어온 남자라며, 일이 합법화 될때 기업에는 과거가 깨끗한 사람이 필요할거라고 말한다. 믹키가 은퇴가 나쁘지만은 않다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드라이 아이(헨리 골딩)의 등장에 대해 얘기한다. 드라이 아이는 항구에서 컨테이너 물건을 확인한다. 직원은 컨테이너 문을 열고 안에 있는 자동차 부품을 보여준다. 폭은 직원에게 돈을 건네준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여왕을 소개할때가 온것 같다며, 로잘린드 피어슨(미셸 도커리)에 대해 얘기한다. 레이먼드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며 플레처에게 왜 시간 낭비를 하는지 묻는다. 레이먼드는 2천만 파운드를 왜 줘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바비큐를 좋아한다면서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지 묻는다. 레이먼드는 마침 냉동실에 와규가 좀있다며 가지러 간다.

 

 

 

 

 

 

- 로잘린드의 사무실 -
로잘린드는 서류를 보면서 컨테이너에 있던 물건들을 어떻게 손에 넣었는지 묻는다. 드라이 아이는 돈 대신 남편을 만나게 해달라고 말한다. 로잘린드가 그런일은 없을거라며 거절하자 드라이 아이가 부품은 호의의 표시라 생각하라며 돌아간다.

 

 

 

 

 

 


- 카페 -
드라이 아이가 부하 푹(제이슨 웡)을 데리고 믹키를 찾아와 시간을 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믹키는 로잘린드가 부탁해서 시간을 잡았을 뿐이라며 다시는 그런식으로 접근하지 말라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는 믹키가 은퇴한다고 들었다며 자신이 사업을 현금으로 인수하겠다며 금액을 제시한다. 믹키는 드라이이 아이에게 0이 몇개 모자란다며, 아침 식사때 너무 무례하다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는 믹키가 정글의 법칙을 잊고 지금 내려다 보고 있다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는 큰돈을 제안 한거라고 말한다.

 

 

 

 

 

믹키는 테이블 아래로 겨누고 있던 총으로 드라이 아이 다리를 쏘고 푹을 쏴 버린다. 믹키는 드라이 아이에게 정글의 법칙은 하나밖에 없다고 말한다. 믹키가 사자는 배고플때 먹는다며 드라이 아이를 쏴버린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의 얘기를 들은 레이먼드는 틀렸다며 마이클은 그런식으로 일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자기도 안다며 모든 영화는 약간의 액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카페 -
믹키는 드라이 아이에게 우화 얘기를 해준다. '젊고 어리석은 용이 현명하고 교활한 사자에게 영역에 대해 얘기를 하는데, 사자는 관심이 없어서 꺼지라고 했다. 용이 계속 버티고 사자에게 물어보았고, 사자는 용을 데리고 산책을 갔다. 사자는 용 머리에 총알 다섯발을 쐈다.'라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말하자, 믹키는 그만 꺼지라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레이먼드에게 그날 이후 모든일이 문제가 생겼고, 농장 한곳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묻는다.

 

 

 

- 믹키의 농장 -
코치의 제자들이 믹키의 농장에 도착한뒤 지하로 내려간다. 코치의 제자들은 농담이 아니었다며 정말이라고 말한다.

그때 믹키의 부하들이 농장으로 돌아와 여기가 누구 소유인지 아는지 묻는다. 코치 제자들은 그런거 신경도 안쓴다면서 영상을 촬영한다. 쉬고있던 부하들이 하나씩 농장으로 돌아온다.

 

 

 

 

 


- 패스트푸드점 -
10대 무리가 장난을 치며 가게로 들어온다. 코치(콜린 파렐)은 냄새가 나니까 뒤로 물러나서 차례를 기다리라고 소리친다. 트리커는 칼을 뽑은뒤 코치에게 위협하며 다가간다. 코치는 칼든 손을 쳐서 떨어뜨린다. 무리가 둘러싸며 코치를 공격하려하자 코치는 모두 때려 쓰러뜨린다. 인생은 빠르고 너무 느리다며 체육관으로 오라고 말한다.

 

 

코치는 어니의 전화를 받는다. 어니는 끈적이는 덤불을 잔뜩 가져왔고, 지금 밴에서 내리고 있다고 말한다. 코치는 거기서 기다리라고 말한뒤 체육관으로 돌아간다.

 

 

 

 

 

 

- 믹키의 집 -
레이먼드는 보스에게 꼭 봐야할게 있다며서 영상을 보여준다. 영상에는 코치의 제자들이 믹키의 농장 직원들과 싸우는 장면이 찍혀있다.

 

 

 

 

 

 


- 체육관 -
체육관으로 돌아온 코치는 짐, 베니(프렌즈 드라메)에게 안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코치는 영상을 온라인에 업로드 했다는 얘기를 듣고 당장 내리라고 소리친다.

 

 

 

 

 

 

- 믹키의 집 -
믹키는 매튜가 인수하겠다는 협상을 하고, 드라이 아이의 제안을 거절하고 난뒤 농장 하나가 습격당했다고 말한다. 믹키는 그놈들이 어떻게 농장을 찾았는지 궁금해 한다. 레이먼드는 지금 알아보고 있다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믹키의 농장 중 하나를 찾을 만큼 똑똑한 사람이 누군지, 그런 행동을 할만큼 대담한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 카페 -
매튜는 믹키를 도와주러 왔다며, 믹키에에 약간의 문제가 있다 들었다고 말한다. 믹키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한다. 매튜는 종이무게의 작은 총을 믹키에게 선물한다.

 

 

 

 

 


- 헨리 경의 저택 -
믹키는 농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하고, 헨리에게 알려준다. 플레처가 토프는 믹키를 돌봐주고, 이제 믹키가 토프를 돌보지만, 돌봐야할 토프가 많다고 말한다. 하지만 토프보다 더 돌봐야 할 것은 토프의 자식들이라고 말한다.

 

 

 

 

 


- 프레스필드 경의 저택 -
믹키는 프레스필드 경의 집으로 찾아간다. 프레스필드는 로라가 그립다며 부모로서 실패했다고 자책한다. 믹키는 로라가 엉뚱한 사람들과 어울렸던것 같다며 도와주기로 한다.

 

 

 

 


믹키는 레이먼드에게 프레스필드의 딸 로라를 기억하는지 묻는다. 믹키는 로라가 실종됐는데, 우리보고 찾아서 데려와야 한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로라가 어디에 있는지 알지만 우리가 관여 안하는게 좋다고 말한다.

 

 

 

 

 

믹키가 왜 안되는지 묻자, 레이먼드가 로라는 런던 남부에 있는데 우리 관할 밖이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들이 너무 많고, 로라가 오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지저분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믹키는 레이먼드에게 자선사업이라 생각하고 데려오라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여기가 레이먼드가 등장하는 부분이라며 웃는다. 플레처가 좋은 행동은 처벌받지 않는다고 말한다.

 

 

 

- 런던의 아파트 -
레이먼드가 아파트를 찾아가 노크를 하고 기다린다. 남자가 문을 열자 레이먼드는 로라 프레스필드일로 찾아왔다며 잠깐 안으로 들어가겠다고 말한다. 남자가 그런 사람을 모른다며 문을 닫아 버린다. 부하는 건물앞 차에서 대기하고 있다. 그때 동네 아이들이 자동차 주위로 몰려와 귀찮게 한다.

 


잠시뒤 버니와 데이브가 연장을 들고 출입문으로 온다. 출입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간뒤, 레이먼드는 방안에 있던 브라운, 파워, 아슬란에게 조용히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레이먼드가 자기는 힘있는 사람 밑에서 일한다고 말하자, 로라는 마이클 피어슨 이라고 말한다. 브라운이 마이클 피어슨이 누구냐고 묻자 아슬란이 런던에서 퍼프 게임을 운영하는 사람이라고 알려준다. 레이먼드는 로라의 아버지가 데려오라 했다고 말한다.

 

 

파워가 로라는 가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레이먼드가 로라를 설득하고 로라는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일어난다. 파워가 가지 말라며 달려들자 레이먼드는 때려 쓰러뜨린다.

 

 

레이먼드는 데이브에게 애들을 1분동안만 가두고 있으라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눈치를 보던 아슬란이 망치를 집어들고 데이브를 공격한다. 몸싸움이 벌어지면서 아슬란은 창밖으로 떨어져 버린다. 부하는 아이들에게 돈을 주면서 귀찮게 하지말고 가라고 말한다.

 

 

 

 

 

 

- 로잘린드의 사무실 -
믹키는 로잘린드에게 종이무기의 총을 건네준다. 그때 레이먼드가 찾아와 로라 프레스필드를 무사히 돌려보냈는데 친구중에 한명이 창문에서 떨어졌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팔에 문신이 있는 러시아 아이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흔적없이 깨끗하게 처리했다고 말한다. 믹키는 약쟁이들이 입고 있는 옷에 속아 넘어가면 안된다며, 부모들은 돈이 많고 비싼 학교에 다닌다며 돈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 런던의 아파트 -
아슬란이 창밖으로 떨어지고, 근처에 있던 아이들은 사진을 찍는다. 밖으로 나오던 레이먼드는 로라가 보지 못하도록 보호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믹키가 무슨일이 있었는지 얘기하지 않았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이먼드는 전혀 모르니까 낚시하지 말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가방에서 아슬란이 쓰러진 사진을 꺼내 보인다.

 

 

 

 

 


- 런던의 아파트 -
레이먼드는 버니, 데이브에게 애들 전화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애들은 도망가고 한명씩 맡아서 뒤따라 달려간다. 한명은 다른애들이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레이먼드는 핸드폰을 훔치려는게 아니라 돈을 주고 사려는 거라고 말한다. 애는 돈을 주고 사라지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핸드폰을 주고 돈을 받으라고 소리친다.

 

 

 

 

 

무리 한명이 칼을 뽑아들고 걸어온다. 레이먼드는 가지고 있던 총을 꺼내 하늘을 향해 쏜뒤 폰을 바닥에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핸드폰을 회수한 뒤 차로 돌아간다. 핸드폰을 모두 회수하고 출발한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가 사진을 보고 있을대 플레처는 화장실을 써도 되는지 묻는다. 레이먼드는 신발을 문옆에 두고 들어가라고 말한다. 화장실에서 나오던 플레처는 시체를 옮기는 것을 목격한다. 레이먼드는 플레처에게 무슨 문제라도 있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손 씻는것을 잊었다며 다시 화장실로 들어간다.

 

 

 

 

 


- 코치의 체육관 -
코치는 어니에게 중국인 친구 이름과 주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어니는 그 중국인 이름이 푹이고 아침에 주소를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코치는 애들이 훔친 물건이 믹키 피어슨 거라는 것을 알게 된다.

 

 

 

 

 

 

- 카페 -
코치는 카페로 찾아가 레이먼드에게 애들이 장난쳤는데 대신 사과하고 싶다고 말한다. 코치는 애들이 순진하고 힘든 삶을 살다가 이제 막 좋은 삶을 살기 시작했다면서 자기 책임이라고 말한다.

 

 

 

 

 

코치는 물건도 돌려주고 빚이 해결될때까지 자신의 충성심, 약속, 시간을 주겠다고 말한다. 코치가 애들은 내버려두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애들이 어디서 정보를 얻었는지 알아야한다며, 그것부터 해결되면 나머지 이야기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코치는 레이먼드에게 잡아온 푹을 보여주며 이자가 알려준 정보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푹에게 위치를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푹은 몇달동안 미행하고 있었고, 드라이 아이에게 주소를 줬다고 말한다. 푹은 숨을 못쉬겠다며 흡입기가 필료하다고 말한다.

 


코치가 푹을 트렁크에서 꺼낸뒤 다리를 풀어주고 흡입기를 물려주자 푹은 철로 위로 뛰어 내린다. 푹은 지나가는 전철에 치어 죽는다.

 

 

레이먼드는 믹키에게 푹이 죽은것을 보고하고, 믹키는 조지 경을 자신이 직접 찾아가겠다고 말한다.

 

 

 

 

 

 


- 조지의 식당 -
조지는 식당에서 경마를 보고 있다. 조지는 믹키에게 왜 온것인지 묻는다. 믹키는 조지에게 차맛이 어떤지 묻는다. 조지는 차를 마신뒤 차얘기 하러 온 것인지 묻는다. 믹키는 조지의 물건은 사람을 죽이지만 자기것은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믹키는 윤리에 대해 설교하러 온게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조지는 복통을 일으키며 토한다. 믹키는 조지가 전쟁을 시작했다며 소리친다. 믹키는 조지가 드라이 아이를 시켜 몇달동안 감시를 하고, 농장을 급습했다며 총을 겨눈다. 믹키는 규칙이라며 무슨생각으로 그렇게 했는지 묻는다.

 


그시각 믹키의 부하들은 조지의 작업장을 찾아가 직원들을 내쫓고 불을 지른다.

 

 

믹키는 총 내리고 또다시 자기에게 위협을 한다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믹키는 조지의 차에 시겔라 라는 고약한 약을 탔는데 독제를 마시만 두시간후면 괜찮아 질 거라고 말한다.

 

 

 

 

 

 

 

- 공원 -
조지는 드라이 아이를 만나 믹키 피어슨 농장을 급습했는지 묻는다. 드라이 아이가 아니라고 말하자, 푹이 혼자 꾸몄다는 말인지 묻난다. 조지는 드라이 아이에게 믹키의 사업을 사겠다고 제안한게 사실인지 묻는다. 드라이 아이는 자기가 그랬다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조지와 드라이 아이 사아이 뭔가 있는데, 그게 뭐였든 간에 누군가 조지를 죽였다고 말한다. 플레처가 사람들은 그게 믹키나 레이먼드 일거라 생각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드라이 아이와 매튜가 경기장에서 만나는 사진을 보여준다. 플레처가 메튜는 광둥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었다며 자기 옆에 앉으라고 말한다.

 

 

 

 

 


- 경기장 -
플레처는 경기장에서 건너편에 앉은 두사람의 모습을 촬영한다. 드라이 아이는 매튜에게 자신이 모든것을 가질것이고 자기에게 존경을 표해야 할거라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는 플레처의 말은 모든게 명확하지 않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매튜가 마이클을 매수하고 싶어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한다.

 

 

 

- 장례식장 -
삼촌은 드라이 아이에게 마이클 피어슨이 대가를 치르게 하라고 말한다.

 

 

 

 

 


- 카페 -
믹키는 레이먼드에게 10분만 기다리라고 말한뒤 차에서 내려 카페로 들어간다. 믹키가 음악을 들으며 아내와 통화를 하는데 한놈이 가게로 들어온다. 레이먼드가 가게로 들어와 괴한을 총을로 쏴 버린다. 믹키는 로잘린드가 위험하다며 레이먼드와 함께 출발한다.

 

 

 

 

 

 

- 로잘린드의 사무실 -
통화를 하던 로잘린드는 드라이 아이가 들어온 것을 보고 문 닫았다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는 전화를 끊으라고 소리친다. 로잘린드는 드라이 아이가 부하들과 사무실로 들어온 것을 보고, 책상위에 있던 종이무게의 총을 준비한다.

 

 

 

 

 

 

- 레이먼드의 집 -

플레처는 이시점에서 조지 경이 죽었고, 드라이 아이가 로잘린드를 찾아간것을 알게 되었을 거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플레처에게 그때 그곳에 있었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차안에 숨어서 몰래 사진을 찍는다.

 

 

 

믹키가 운전을 하고 레이먼드가 로잘린드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레이먼드는 믹키에게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며 채워준다.

 

 

 

 

 


- 로잘린드의 사무실 -

드라이 아이는 로잘린드에게 모든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자기와 함께 가야한다고 말한다. 로잘린드는 아무데도 가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믹키와 레이먼드는 트럭과 부딪혀 교통사고를 당하여 전복된다.

 

 

드라이 아이는 자기와 같이 가던지 토니와 같이 가던지 둘중 하나라고 말한다. 로잘린드가 싫다고 하자 드라이 아이는 토니에게 데려가라고 말한다. 토니가 일어나자 로잘린드는 총을 집어 들고 겨눈다. 드라이 아이는 그 총으로 뭘할거냐며 웃는다. 로잘린드는 자기가 시키는대로 안하면 쏠것이고 총알은 두개 밖에 없다고 말한다.

 

 

 

 

 

토니가 로잘린드의 말을 무시하고 다가가자 방아쇠를 당긴다. 토니의 머리에서 피가 흐르면서 쓰러진다. 드라이 아이나 놀라 일어나며 진정하라고 말한다. 드라이 아이의 부하가 총을 꺼내려하자 로잘린드는 총을 쏴 버린다.

 

 

 

 

 

 

뒤집어진 차에서 빠져나온 믹키는 로잘린드의 사무실로 달려간다.

 


드라이 아이는 총알이 두발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로잘린드에게 달려며 공격한다. 드라이 아이는 로잘린드를 책상에 눕힌뒤 다리를 벌리고 바지를 내린다. 그때 믹키가 사무실로 달려와 드라이 아이에게 총을 쏴 버린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는 모두 다 플레처의 상상으로 만들어 낸거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이것을 빅 데이브에게 팔았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자기에게 무슨짓을 할지 몰라 미리 예방해두었다고 말한다. 레이먼드가 얘기는 끝난것인지 묻자, 플레처가 모든것은 다음 부분으로 이어지는데 다음은 매튜 차례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여기서 사업을 하려면 믿을 만한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드라이 아이에게 농장의 위치를 알려준 사람은 매튜였고, 드라이 아이가 믹키의 사업 가격을 낮추는데 도움을 줬다고 말한다. 매튜가 믹키의 물건을 훔치고, 문제를 일으켜 시장 가치를 낮추려 했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드라이 아이가 조지 경을 제거하고, 더이상 누구에게도 복종하고 싶어하지 않아 했었다고 말한다. 경기장에서 매튜는 드라이 아이에게 자기는 20년동안 이일을 해왔다며 드라이 아이는 죽게될거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이게 자신이 힘들게 2천만 파운드를 원하는 이유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믹키의 사업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고, 사업을 팔려고 하는 남자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플레처가 그남자는 싸게 팔려고 만들고 있고 간접적으로 전쟁을 시작한 거라고 말한다.

 

 

 

 


레이먼트는 솔직히 자기보다 많이 알고 있어서 감명받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모두 플레처의 상상력으로 만든 것이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72시간 남았고 만약에 자신에게 무슨일이 생긴다면 모든 것은 빅 데이브에게 전달될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대중들은 모든것을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플레처에게 그만 집으로 돌아가라며, 자기는 잠자러 갈거라고 말한다. 플레처가 떠나고 레이먼드는 빅 데이브부터 처리하자고 말한다.

 

 

 

 

 

 

- 빅 데이브의 사무실 -
빅 데이브는 플레처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빅 데이브는 15만 달러를 원하고 있는데, 제대로 된 것이라면 일주일 내내 독점할 가치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빅 데이브의 차 앞에 벤이 멈춰선다. 운전사는 차를 빼라고 말한다. 통화를 하며 내려온 빅 데이브가 러스는 가라데를 할 줄 안다며 차를 빼라고 말한다. 어니는 러스에게 그냥 차에 타고 있으라고 말한다. 코치의 제자들은 빅 데이브를 벤에 태운뒤 출발한다.

 

 

 

 

 


 

- 돼지농장 -

빅 데이브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자 코치는 당황하지 말라고 말한다. 빅 데이브는 그냥 일하러 가던 길이었다며 보내달라고 말한다.

 

 

 

 

 

코치는 어젯밤에 농장 돼지로 인상적인 영화를 만들었다고 말한다. 코치는 노트북을 펼치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영화를 보게 될거라고 말한다. 코치는 어젯밤에 빅 데이브에게 준 약은 억제를 풀어버렸다고 말한다. 코치는 힘든밤이었다며 쇼를 즐기라고 말한뒤 차에서 내린다. 빅 데이브는 영상을 보고 놀라 소리를 지른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는 영상을 확인하고 빅 데이브가 확실한지 묻는다. 레이먼드는 코치가 해야 할 일이 하나 더 있다고 말한다. 코치가 자기는 젊은이들을 좋은 청년으로 훈련시키는 사람이지 깡패가 아니라고 말한다. 코치는 계속 할 수 없다며, 존경하는 마음으로 마지막으로 한가지 일만 더 하겠다고 말한다. 코치가 세번이면 자기는 끝이라고 말한다.

 

 

 

 

 


- 작업장 -

믹키는 매튜에게 작업장을 보여준다. 매튜는 구경시켜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매튜는 이제 가격을 결정할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매튜는 상황이 변했고, 시장도 변했다고 말한다. 매튜는 계산을 다시 해야 한다고 말한다.

 

 

매튜가 그전에는 공정한 평가였지만, 그 중 하나 장소가 손상 되었을때는 모든 장소의 가치가 훼손된 것이고 가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매튜는 적어도 12개월은 모든 장소에서의 생산을 멈춰야 하고 회복하려면 적어도 3년이 걸릴거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믹키는 매튜를 냉동고로 안내한다. 매튜는 마이클에게 오늘 1억달러를 지불할 수 있고, 진짜 좋은 제안이라고 말한다. 믹키는 도미노 비유가 마음에 들었다며, 첫번째 도미노를 누가 넘어뜨렸는지 묻는다. 매튜는 자기 관심사도 아니고 자기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믹키는 매튜에게 한가지 실수를 했다면서 죽은 드라이 아이를 보여준다. 매튜는 당황하면서 자신은 중국인과는 관계 없다고 말한다. 믹키는 말장난 하지 않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냉동고 밖에는 믹키의 부하들이 지키고 있다. 매튜가 드라이 아이를 모른다고 말하자, 믹키는 두사람이 만난 영상을 보여준다.

 

 

믹키는 매튜가 자신의 사업을 인수할 지에 대해 토론하는 동안 그것을 망쳤다고 말한다. 매튜는 사업일 뿐이고, 개인적인 감정이 없다고 말한다. 믹키가 자신은 돈에 대한 욕심은 없지만 손에 묻은 피에 대한 대가가 있다고 말한다.

 

 

믹키는 매튜에게 냉동실에서 나가고 싶으면 그 거래를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냉동실 안이 영하 25도니까 한시간 정도 버틸것 같다고 말한다. 믹키는 돈에 대한 욕심은 없지만 누군가 아내에게 손대는 것은 못참는다고 소리지른다. 버니는 매튜를 냉동실로 데리고 간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는 집으로 플레처를 부른다. 플레처는 아침에 와규를 먹는거냐며 웃는다. 플레처는 옆에 있는 코치에게 누군지 소개해 달라고 말하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는다.

 

 

 

 

 

플레처는 자기 돈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코치는 테이블 위에 있는 가방을 확인해 보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가방을 열어보고 2천파운드가 아니라 자신의 물건인 것을 알게 된다. 코치는 플레처가 숨겨둔 다른 가방을 꺼내 보여준다.

 

 

 

 

 

레이먼드는 매튜가 무슨일을 꾸미는지 알고 있었다며 우리는 바보가 아니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오랫동안 플레처를 감시하고 있었고 그날 밤에 집에 왔을때도 30분만 있을 줄 알아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1500파운드짜리 술을 못 참을줄 알았고, 80파운드 와규 스테이크와 최첨단 무연바비큐와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까지도 예상했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레이먼드에게 중요한 정보가 있다며 못들으면 후회할 거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매튜와 드라이 아이에 대해 알아야 했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플레처가 숨겨둔 것을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신발에 추적기를 심은 후에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레이먼드가 플레처는 절대 포식자가 될 수 없고, 항상 먹잇감이 될 거라고 말한다.

 

 

코치는 플레처를 상자에 가둔뒤 이제 끝났다고 말한뒤 돌아간다. 레이먼드는 플레처에게 하려던 말이 뭔지 묻는다. 플레처는 믹키를 쫓는 것은 조지 경이 아니었다며 사진도 있다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30초 남았다며 상자 덮개를 연다.

 


돌아가려던 코치는 프라임타임의 전화를 받는다. 프라임타임은 우리가 알아서 처리하겠다며 어니에게 계획이 있다고 말한다. 코치는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묻는다. 프라임타임은 마이클의 상황을 정리할거라고 말한다.

 

 

 

 


코치는 레이먼드 집으로 잠입하는 총든 남자들을 발견하고 의자 밑에 있던 총을 꺼낸다.

 


플레처는 사진을 보이며 냉동실에 있던 아슬란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러시아 과두르의 아슬란 시니어라며 사진을 보여준다. 그는 전 KGB였고 가스관으로 돈을 벌었는데, 외동 아들이 창문에서 떨어진 것에 대해 매우 슬퍼했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그들이 전에 실패한것을 아쉬워했지만 다시 실해파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그들이 어떻게 모든것을 아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마이클에 대해 모두 말해줬다고 말한다. 플레처는 그들이 처음 계획을 실패하고 나서 두번째 계획을 생각해냈는데, 그때가 자신이 여기에 온날이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러시아인들은 집을 청소할거라며 거기에 레이먼드도 포함되어 있다고 말한다. 믹키가 어시장에서 회의를 마치고 나오면 러시아인들이 마이클을 잡을 거라고 말한다. 레이먼드는 플레처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말한뒤 믹키에게 문자를 보낸다.

 

 

 

 

 

 


- 작업장 -

차에 올라탄 믹키가 문자를 확인하고 데이브를 찾지만 부하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러시아인들은 총을 겨누며 데이브는 없다고 말한다.

 

 

 

 

 


- 레이먼드의 집 -

레이먼드는 총소리를 듣고 재빨리 총을 챙켜 확인한다. 코치는 레이먼드에게 네번째라며 손가락을 들어 보인다. 그사이 플레처는 집을 빠져나와 도망친다.

 

 

 

 

 

 

- 작업장 -

코치의 제자들은 벤 앞을 막은뒤 총을 쏜뒤 사라진다.

 

 


 

- 미라맥스 영화사 -
플레처는 영화사를 찾아가 대본에 대해 설명한다. 플레처는 러시아인들을 죽이이 위해 총을 쏘고 차는 멈췄다고 말한다. 사장은 엔딩이 필요하다며 마이클이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플레처는 사장에게 필요한 것은 엔딩이 아니라 속편이라고 말한다. 플레처는 비행기를 타러가야한다며 사무실을 나온다.

 

 

 

 

 

플레처가 택시를 탄뒤에 히드로 공항 3번 터미널로 가자고 말한다. 운전석에 앉아 있던 레이먼드는 인사를 하고 플레처를 데리고 출발한다.

 

 

 

 

 

 


로잘린드는 믹키에게 플레처를 잡았다고 알려준다.

 


믹키는 정글의 왕이 되고 싶다면 왕처럼 행동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의심은 혼돈과 죽음을 초래한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젠틀맨(The Gentleme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젠틀맨(The Gentleme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