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블러드샷(Bloodshot)은 발리언트 코믹스(Valiant Comics)의 캐릭터중 하나인 블러드샷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빈 디젤이 주연한 영화다.

 

마틴 엑스(토비 켑벨)는 레이 개리슨(빈 디젤)과 지나(탈룰라 라일리)를 납치한뒤 두사람을 죽여버린다. 레이는 RST 에밀 하팅(가이 피어스) 박사의 실험으로 되살아나지만 과거를 기억하지 못한다. 그러다 음악소리와 함께 잃어버렸던 기억을 떠올리고 아내 지나를 죽인 마틴 엑스에게 복수하기 위해 떠난다. 복수를 끝내고 RST연구소로 돌아온 레이는 자신이 이용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지만 또다시 기억은 지워진다.

 

에밀 하팅 박사는 닉 배리스(요하네스 하우쿠르 요하네손)를 제거하기 위해 또다시 레이의 기억을 조작하고, 자신의 의도한대로 레이가 움직인다. 레이가 배리스를 제거하는 순간 위건스(라몬 모리스)는 EMP를 터트리고, 레이는 그자리에 쓰러진다.

 

다시 깨어난 레이는 지나를 만난 레이는 5년동안 자신이 이용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달튼(샘 휴건)과 팁스에게 붙잡혀 RST로 돌아오지만 케이티(에이사 곤살레스)와 위건스의 도움으로 하팅박사를 제거하고 자유를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이만하면 액션과 CG도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You don't need a past to have a future

 

 

 

 

 

 

 

 

 

 

 

 

영화 블러드샷(Bloodshot,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블러드샷(Bloodshot)

 

 

- 2020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년 3월 13일 개봉(미국)
- 감독 : 데이브 윌슨
- 출연 : 빈 디젤, 샘 휴건, 에이사 곤살레스, 토비 켑벨

 

 

빈 디젤(레이 개리슨 / 블러드샷 역)
에이사 곤살레스(케이티 역)
샘 휴건(지미 달튼 역)
토비 켑벨(마틴 엑스 역)
가이 피어스(에밀 하팅 박사 역)
탈룰라 라일리(지나 역)
라몬 모리스(윌프레드 위건스 역)
요하네스 하우쿠르 요하네손(닉 배리스 역)

 

 

 

 

 

 

 

 

 

 

 

 

 

 

 

 

 

블러드샷(Bloodshot) 줄거리

 

 

- 몸바사 인질 구출 작전 -
레이 개리슨(빈 디젤)은 인질범이 있는 건물을 발견하고 노크한다. 레이는 진입 대기하라는 무전을 받지만 건물 안으로 진입한다. 레이는 입구와 복도에 있는 적을 제거하고 인질이 있는 방으로 들어간다.

 

 

 

 

인질범은 총을 겨누며 총을 버리라고 소리친다. 레이는 주위를 둘러보고 총을 내리고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인질범은 헬리콥터를 준비하라고 소리친다. 그때 지원팀이 도착하자 인질범은 모두 물러나라고 소리친다. 레이는 지원팀에게 자신이 해결할테니 물러나 있으라고 말한다. 레이는 헬기를 원한다면 자신에게 전화기를 달라고 말한다. 인질범이 총구를 돌리는 사이 레이는 권총으로 제거해버린다.

 

 

 

 

 

- 아비아노 공군기지 -
임무룰 마친 팀은 기지로 복귀하고 레이는 아내 지나(탈룰라 라일리)와 함께 휴가를 떠난다.

 

 

 

 


- 이탈리아, 아말피 코스트 -

지나는 레이의 상처를 보며 다치는게 싫다며 임무할때 다치지 말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아내는 아침 사러 밖에 나갔다. 화장실에 있던 레이는 누군가 접근하는 소리를 듣고 놈들을 공격한다. 집에 침입한 괴한들을 모두 제거한 레이가 위험한것을 떠올리며 밖으로 달려나간다. 그때 복도에서 걸어오던 마틴(토비 켑벨)과 부딪힌뒤 레이는 마취되어 쓰러진다.

 

 

 

 


마틴 엑스는 레이에게 누가 몸바사 인질 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레이가 대답하지 않자 마틴은 그럴줄 알고 데려왔다며 지나를 끌고 온다. 레이가 지나는 아무 상관없고, 자신은 그냥 가라고 해서 간 것이라고 말한다.

 

 

마틴은 무기로 지나를 위협하면서 얘기하라고 말한다. 레이는 알면 대답했을 거라며, 정말 모른다고 말한다. 마틴은 레이가 보는 앞에서 지나를 죽여 버린다. 레이는 마틴을 반드시 찾아서 죽여주겠다며, 지금 죽이지 않으면 기회는 없다고 말한다. 마틴은 충고 고맙다며 총으로 레이를 쏴버린다.

 

 

 

 

 

 

- RST 연구소 -
생체전기가 충전되고 레이가 깨어난다. 레이가 일어나 몸에 붙어있는 선들을 때어낸다. 케이티(에이사 곤살레스)는 레이에게 다가간뒤 괜찬다고 얘기한다. 레이는 여기가 어딘지 묻고 쓰러진다.

 

 

 

 


에밀 하팅 박사(가이 피어스)는 사태 인지도 가능하다며 놀라워한다. 레이는 우리가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박사는 RST라며 여기는 자신의 시설이라고 소개한다. 박사는 레이의 눈을 확인하며, 동공확장도 괜찮고 내부 출혈도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왜 이곳에 오게 되었는지 묻는다. 박사는 계급과 군번이 기억나는지 묻는다.

 

 

레이는 얘기를 하려고 생각하지만 계급과 군번이 떠오르지 않는다. 박사는 레이의 시체를 육군에서 기증 받았다고 말한다. 레이는 이정도로 죽지 않는다며 웃는다. 박사는 레이가 자살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죽었다면 누군가 집에서 자기를 기다릴거라고 말한다. 박사가 얘기를 망설이자 KT는 육군에서는 가족 동의없이 시신을 조용히 기증한다고 말한다.

 

 

 

 

 

박사는 과거가 중요한것은 아니라며 연구소에서 처음으로 되살리는데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박사는 다른사람이 받지 못한 두번째 기회를 받은거라고 말한다.

 


박사는 레이에게 연구시설을 소개한다. 박사는 육군에서 RST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병사들을 더 빠르고, 강하게 만들고, 빨리 반응할 수 있도록 인조 신경 기관까지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 RST 연구실 -
박사는 연구실로 이동한뒤 레이의 손을 칼로 긋는다. 레이가 순간 통증을 느끼며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레이가 자신의 손을 확인하는데 상처가 치유되기 시작한다. 박사는 레이의 손을 현미경으로 보여주며 네나이트라는 생체로봇이라고 설명한다.

 

 

박사는 레이가 다쳤을때 순식간에 반응해서 손상된 조직을 재구성한다고 설명한다. 박사는 네나이트를 각 기관에 넣는 것에 성공했고, 온몸에 있다고 설명한다. KT는 몸에 칼로리가 필요한 것처럼 네나이트도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박사는 네나이트가 열심히 일할수록 에너지를 많이 쓰니까 연구소에서 에너지를 채워주고 있다고 설명한다.

 

 

 

 

 

레이는 쥐실험 영상을 보며 빛은 무엇인지 묻는다. 박사는 네나이트가 암을 제거할때 발생하는 열이 빛나는 거라고 설명한다. 박사는 쥐가 죽자 초기 단계에서는 실패를 많이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현재 단계를 보고 싶다고 말한다. 박사는 레이가 현재단계라며, 네나이트가 활동을 안할 때 충전할 수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아무것도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그러자 KT는 레이의 모든것은 기밀이라 알 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박사는 과거는 잊고 미래만 집중하자고 말한다. 박사가 자신은 암에 걸려 팔을 잃었는데 더 강한 팔을 얻었다며 로봇팔을 보여준다.

 

 

 

 

 


- 체력단련장 -
박사는 연구소에서 치료한 사람들을 소개한다. 박사가 KT는 시리아에서 구조임무를 수행하다 화학공격을 받았고, 지금은 쇄골에 장착된 인공호흡기로 숨을 쉰다고 설명한다.

 

 

 

 

 

박사가 팁스는 육군의 명사수 였지만 이라크군이 쏜 박격포에 눈을 잃었다고 말한다. 지금은 장착된 카메라가 시야를 보충해주면서 모든것을 보게되었다고 말한다.

 

 

박사가 지미 달튼(샘 휴건)은 네이비실 소속이었고, 아프가니스탄 지뢰로 두다리를 잃었는데 새 다리를 만들어 주었다고 말한다. 레이가 다친 사람들만 모였다고 말하자 박사는 향상된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가서 잠자면 꿈에서 깰것 같다며 방으로 간다.

 

 

 


- 레이의 방 -
지미는 레이에게 방을 알려주고, 잠자고 일어나면 일하러 나오라고 말한다. 지미는 다 준비되면 알게 될거라며 모든것을 설명해주겠다고 말한다.

 

 

 

 

 


- 체력단련장 -
레이는 묶여있다 죽는 꿈을 꾸고 놀라며 깨어난다. 레이는 자면서 휘두른팔에 벽이 찌그러진것을 보고 체력단련장으로 이동한다. 레이가 샌드백을 힘껏 주먹으로 치는데 구멍이 나 버린다.

 

 

레이는 자신의 힘을 확인하기 위해 기둥에 주먹을 휘두른다. 기둥이 금이가고 흔들리기 시작하고, 레이는 미소지으며 돌아선다. 레이는 체육관에 있는 아령을 가볍게 들어올린다.

 

 

 

 


한쪽에 앉아있던 레이는 수영장에 있는 KT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KT는 물속에서 자유롭게 수영을 하며 훈련을 하고 있다. KT가 레이에게 다가간뒤 늦게 일어났다고 말한다. 레이는 기억이 없는데 악몽을 꿨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잊고싶을 정도로 기억이 날 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레이는 케이티에게 물속에서 호신술하는게 멋지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모두 결함이 있는게 우리모습이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자신에게 소속감을 느끼게 해준 코인이었다며 레이에게 건네준다. 케이티는 레이에게 본인은 모르지만 분명히 누군가가 애타고 찾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케이티는 레이에게 술마시러 가자고 말한다.

 


케이티가 모든 종류의 술병을 꺼내자 레이는 낮은 도수부터 달라고 말한다. 케이티가 술을 따뤄주며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건배를 한다.

 

 

 

 

 

레이가 술을 한잔 마시는데 스피커에서 음악소리가 흘러나오고, 레이는 반사적으로 마틴 엑스가 지나를 죽이고 자신을 죽인 기억을 떠올린다. 케이티가 레이를 막으며 갈 필요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그때를 기억하며 자신이 왜 혼자인지 알게 되었다며 밖으로 나간다.

 

 

 

 

 

 

 

 

 

 

 

 

 

 


- RST상황실 -
레이는 차를 타고 연구실을 빠져나간다. 상황실에서 지켜보던 박사는 레이에게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레이는 끝내야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박사는 케이티, 지미, 팁스에게 가서 잡아오라고 말한다.

 


레이는 아내가 있었는데 마틴 엑스라는 놈이 죽였다고 말한다. 레이의 신경회로망이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면서 마틴엑스에 대하 자료를 검색한다. 레이는 인터폴의 범죄자 데이터베이스에서 마틴 엑스에 대해 검색한다.

 

 

박사가 이것은 불법이라며 당장 돌아오라고 말한다. 박사가 레이를 막기위해 팁스과 달튼을 보냈다고 말하자 레이는 우무도 자기를 못막는다고 말한다. 박사가 우리는 살인청부업자가 아니라 구조협회이고, 레이는 수십억원짜리 프로토타입이라고 말한다.

 

 

레이가 자신은 박사의 물건이 아니고 집으로 돌아온다고 말한다. 박사는 레이에게 어떤 능력이 있는지도 모르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러자 레이는 실전 테스트를 해보자고 말한다. 레이는 공항 격납고로 이동한뒤 비행기 조종 메뉴얼을 다운받고 비행기를 직접 조종한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
마틴 엑스는 무장 경호원들의 경호를 받으며 이동한다.

 

 


- RST상황실 -
박사는 에릭에게 레이가 어떻게 추적하고 있는지 묻는다. 에릭은 자동차 GPS 데이터를 참조해서 지역의 몯느 차량을 식별했고 9000개의 차 중에서 호송중인 차량 5대를 찾았다고 알려준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
마틴의 호송차량은 터널로 이동한다. 갑자기 정전이 되면서 터널 안은 암흑이 된다. 선두차량이 마주오던 트럭과 정면충돌하면서 터널이 내부가 막혀버린다.

 

 

경호원들이 차에서 내린뒤 주변을 확인하며 선두차량의 생존자를 확인한다. 선두차량에 있던 경호원들은 모두 사망했고, 트럭 운전수는 사라지고 없다.

 

 

잠시뒤 레이가 마틴이 탑승한 차량 앞으로 다가와 수류탄 안전핀을 뽑은뒤 자동차 위에 올려놓고 총을 유리창을 향해 총을 쏜다. 다른 차량의 경호원이 레이에게 총을 쏜 뒤 잡았다고 보고한다. 수류탄이 타들어가면서 자동차 엔진을 녹여버리고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경호원들은 주위를 돌며 다른 놈들이 있는지 확인한다. 마틴은 이곳을 나가야 한다고 소리친다.

 

 

 

 


레이는 다시 일어나 주위에 있던 경호원들을 제거한다. 레이는 총에 맞아 쓰러지지만 다시 회복되고 놈들을 공격한다. 마틴은 베리스에게 전화해서 그들이 성공했고 그놈이 여기에 있다고 말한다. 베리스는 우리가 고용한 프로들이 처리하게 두라고 말한다.

 

 

 

 


경호원들은 수류탄으로 레이를 공격한뒤 쓰러진 레이를 향해 총을 쏜다. 잠시뒤 레이는 밀가루 포대를 집어 던지며 달려와 놈들의 총을 부숴버린다.

 

 

 

 

 

레이는 무장 경호원들을 모두 제거한뒤 자동차안에 마틴이 있는것을 확인하고 수류탄을 터트린다. 마틴은 앞좌석에 있는 경호원을 제거한뒤 마틴에게 총을 겨눈다. 마틴은 하팅박사가 거짓말한거라며 살려달라고 말한다.

 

 

 

 

 

 

- 오래된 비행장 -

레이는 마틴을 제거한뒤 비행기가 있는 곳으로 돌아온다. 비행장에는 케이티, 달튼, 팁스가 기다리고 있다. 달튼은 레이가 타고온 자동차를 처리한다. 케이티는 레이에게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레이는 아내를 죽인 자를 보면서 죽였는데, 바뀌는것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박사한테 돌아간다고 했고 마중까지 나올 필요는 없었다고 말한다. 팁스는 죽지않고 돌아오게 하려고 박사가 보낸거라고 말한다.

 

 

 

 

 

 

- RST 연구실 -
연구실로 돌아온 레이는 회복실에 누워 치유받는다. 잠시뒤 달튼이 방안으로 들어오자 레이가 일어나려 한다. 달튼이 버튼을 누르자 레이는 꼼짝도 못하고 누워있다. 달튼은 레이에게 일부러 말 못하게 한거라며, 레이 생각대로 몸이 움직이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달튼이 자기가 착한놈처럼 보이냐며, 레이는 복수만하는 로봇일 뿐이라고 말한다. 달튼은 초코바를 먹으며 레이 뒷처리 해주는것은 싫지만 지금 이순간은 좋다고 말한다. 달튼은 레이가 항상 지나가 죽었다 생각한다면서, 타깃을 제거하는 로봇일뿐이라고 말한다. 달튼은 레이의 기억삭제 버튼을 누르고 방을 나간다.

 

 

 

 


상황실에서 레이의 상태를 지켜보던 하팅박사는 다음 타깃을 제거할 준비를 한다. 에릭은 시뮬레이션을 조작하여 베리스가 지나와 레이를 죽인것으로 만든다.

 

 

하팅 박사는 케이티에게 여기서 하는것은 다 이유가 있다며, 제대로 안하면 망한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지금 하는게 올바른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박사는 케이티에게 싫으면 떠나라고 말한다. 케이티는 싫다고 떠나면 박사의 옛 동료들 처럼 죽일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케이티는 레이도 선택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한다. 박사는 어차피 죽은 군인이라고 말한다. 박사는 형명적인 기술을 팔고나면 끝이라고 말한다. 케이티는 무고한 사람들이 죽일 거라고 말한다. 박사는 자신이 만든 무기를 만든 유일한 사람이 되는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박사는 케이티에게 방에가서 대본대로만 하라고 말한다. 에릭은 다음 타깃이 될 배리스의 얼굴로 초기화 시키고 레이에게 기억을 주입한다.

 

 

 

 

 

케이티는 레이가 있던 방을 정리하고, 코인을 보며 생각한다. 박사는 모든 준비를 끝내고 이제 케이티의 차례라고 말한다.

 

 

에릭은 마틴이 배리스에게 전화해서 위치를 찾았다고 말한다. 박사는 케이티에게 얘기했던거 기억하라고 말한뒤 상황실을 나간다.

 

 

케이티가 회복실에서 기다리고, 레이가 일어나자 전과 똑같이 움직이며 얘기한다. 레이는 또다시 지나가 죽는 장면을 떠올리며 건물을 빠져나간다.

 


박사는 처음 있는일인것 처럼 레이에게 얘기한다. 달튼은 레이의 패턴이 계속 똑같다며 투덜거린다. 박사는 레이가 자기 아내를 위해서 죽을 수도 있는 놈이라며 다른 곳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달튼은 인상을 쓰며 밖으로 나가 버린다.

 


레이는 닉 배리스(요하네스 하우쿠르 요하네손)가 있는 영국으로 출발한다.

 

 

 

 

 

 

- RST 상황실 -
에릭은 하팅 박사에게 이틀전에 전화로 닉 배리스의 위치를 추적했는데 움직이지 않고 있다고 말한다. 에릭은 경비가 18명이 있지만 못 막을 거라고 말한다.

 

 


- 영국, 동 서섹(East Sussex) -
RST상황실에서는 배리스의 집을 지켜보며, 레이의 상태를 확인한다. 배리스는 미국인이 정문으로 찾아왔다는 말에 위건스를 데려오라고 소리친다.

 

 

 

 

 

레이는 경비원들과 몸싸움을 하다 총에 맞고 쓰러진다. 경비원들은 레이를 건물 안으로 옮긴다.

 


배리스 부하는 지하실에 있는 위건스를 찾아게 케이스를 들고 오라고 말한다. 위건스는 케이스를 들고 윗층으로 올라간다.

 

 

RST상황실에서는 건물내 CCVT영상을 보면서 배리스의 위치를 확인한다.

 

 

 

 


위건스가 케이스를 들고 배리스의 방으로 올라간다. 에릭은 위건스가 화면에 나타나자 놀란다. 에릭은 위건스가 양방향 신경 인터페이스를 처음으로 안정화시킨 사람으로 전설적인 해커라고 말한다. 에릭은 너무 잘해서 위건스의 오픈 소스 코드를 사용했다고 말한다. 하팅 박사는 몇십억짜리 프로토타입에 오픈 소스 코드를 섰다면서 화를 낸다.

 


위건스가 장비는 딱 한번만 쓸 수 있다고 설명한다. 죽은척 누워있던 레이가 일어나 경호원들을 공격한다. 그러자 배리스는 당장 작동시키라고 소리친다. 위건스는 충전을 한뒤에 버튼을 눌러야 한다며 작동법을 알려주고 지하실로 돌아간다.

 

 

 

 


에릭은 위건스가 가져온 장비가 EMP인것 같다고 말한다. 하팅박사는 배리스가 다 계획한거라며 당장 나오라고 소리친다. 하지만 레이가 음소거를 해서 아무말도 전달이 안된다.

 

 

레이는 경호원들을 한명씩 제거하고 배리스에게 다가간뒤 자신의 아내를 죽였다고 소리친다. 배리스는 그 놈들이 거짓말 한거라고 말한다. 레이가 배리스를 총으로 쏜뒤 돌아설때 위건스는 스위치를 눌러 EMP를 터트린다. 모든 전기장치가 꺼지고 레이는 그자리에 쓰러져 버린다.

 


위건스는 전기 충격으로 레이를 깨운다. 레이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자 위건스는 같은편이라고 말한다. 위건스가 자신의 슈퍼파워는 코딩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배리스를 위해 일하는지 묻는다. 위건스는 여기에서 빠져나갈 방법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위건스는 자신에게 계획이 있어서 기다렸다가 터트렸다고 말한다.

 

 

 

 

 

위건스가 얘기를 하는동안 레이는 조작된 기억 속에 여러명의 얼굴을 떠올린다. 레이는 꿈속에 아내를 봤는데, 아내를 죽인 살인자들이 모두 달랐다고 말한다. 위건스는 놀라며 자리에 있는다. 레이가 이유를 묻자, 위건스는 RST의 배신자들을 킬러가 죽인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말한다. 위건스는 죽은 사람들 모두 RST에서 일했고, 모두 개인적인 복수 같았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기 머리에 악몽을 집어넣고 자신을 조종한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레이는 하팅이 자기를 이용했고 계속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레이는 지나를 찾을 생각도 안했다며 찾으러 나가려 한다.

 

 

위건스는 레이에게 그놈들이 그냥 가도록 두지 않을 거라고 막는다. 위건스는 그놈들이 레이를 붙잡은뒤 자기를 아내 살인범으로 몰아서 죽일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의 피를 빼낸뒤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라고 말한다. 위건스는 레이의 시스템 전체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들었다고 말한다. 레이는 그들이 더이상 조종하지 못할것이고 자신만이 조종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위건스는 냉장고에 있는 핸드폰을 챙긴뒤 레이를 뒤따 주차장으로 올라간다.

 


위건스가 핸드폰을 건네주자 레이는 네나이트들이 인터넷으로 연결시켜줄거라고 말한다. 위건스는 네나이트들이 RST서버로 연결해서 그들이 레이를 조종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위건스는 그렇게 되지 않으려먼 챙기라며 폰을 건네준다. 위건스는 인공위성으로 바로 연결이 될거라고 알려준다. 위건스는 전자부품이 없는 오래된 차를 타라고 알려준다. 레이는 지나의 위치를 확인한뒤 배리스의 집을 떠난다.

 

 

RST상황실에서 지켜보고 있던 박사는 움직임을 확인하고, 달튼과 팁스를 보내라고 말한다. 대기중이던 팁스과 달튼은 차를 타고 뒤쫓는다.

 

 

 

 

 


- 런던 -
레이는 런던에 살고 있는 지나의 집으로 찾아간다. 레이가 지나를 보고 반가워하며 집으로 돌아왔다고 말한다. 지나는 레이와 거리를 두며 우리는 헤어졌다고 말한다. 잠시뒤 지나의 딸 데이지가 엄마를 부르며 나오자 레이는 당황하며 마지막으로 본게 언제였는지 묻는다. 지나는 5년전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기억하고 있는 지나를 떠올리며 운전을 한다. 그때 팁스와 달튼이 차로 차로 받아 버린뒤 마취총을 쏜다. 레이가 주위에 있는 물건을 집어던지고 도망치자 팁스는 하늘에 드론을 뛰운뒤 레이를 추격한다.

 

 

레이는 달튼을 피해 도망치다 경찰차에 있는 총으로 달튼을 공격한뒤 도망친다. 팁스는 달튼에게 레이의 위치를 알려주며 이동한다.

 

 

 

 

 

레이는 달튼이 총을 겨누자 달려들며 공격한다. 두사람이 몸싸움을 하는사이 트럭이 두사람을 들이받고 지나간다. 레이가 쓰러진 달튼에게 다가가는 사이 팁스는 레이의 등에 원격장치를 연결한다. 상황실에 있던 박사는 네나이트의 전원을 꺼버린다.

 


케이티가 상황실을 떠나려하자 박사는 위건스가 너무 많이 알고 있어서 없애야 한다고 말한다. 케이티가 거부하자 박사는 케이티가 호흡하지 못하도록 막아버린다.

 

 

 

 

 

 

- 런던, 소호 -
위건스의 위치를 확인하고 케이티가 찾아간다. 위건스가 호텔에서 경호원들과 나오자 케이티는 담배를 꺼내며 라이터 빌려달라고 말한다. 케이티가 담배연기를 위건스에게 뿜자 위건스는 쓰러진다. 케이티는 경호원들은 모두 때려 눕히고 위건스를 데리고 간다.

 

 

 

 

 

 

- 시뮬레이션 -
하팅 박사는 레이의 신경망 속 가상공간으로 찾아간다. 박사는 레이가 이해하기 쉽게 가상공간속을 진짜처럼 만들어 낸다.

 

 

 

 

 

레이는 자신을 이용해 사람들을 죽이게 했다고 소리친다. 박사는 자신이 통로를 개척해준거라며 복수가 레이 같은 사람을 특별하게 만드는 거라고 말한다.

 

 

박사는 레이가 인질을 구조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며 최고의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원하는 삶이 아니라고 소리친다.

 

 

 

 


레이는 하팅 박사가 자신을 이렇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영원히 조종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레이가 자신이 찾아서 반드시 죽이겠다고 말하자 박사는 꺼버린다.

 

 

 

 

 

케이티가 돌아오자 달튼은 시간맞춰서 왔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하팅 박사가 네나이트를 몸에서 빼내고 있는것인지 묻는다. 달튼은 지금 하고 있는 중이라고 알려준다.

 

 

 

 

 


- RST상황실 -
케이트는 박사에게 위건스가 도망쳤다며 자신이 오는것을 알고 있었고, 에릭의 계획이 너무 엉성했다고 말한다. 박사는 네나이트 추출을 중지하고 타깃을 위건스로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을 준비하라고 말한다. 케이티는 또한다는 말을 듣고 가방을 챙겨 상황실을 나간다.

 

 

 

 

 

박사는 타깃을 위건스로 바꾼뒤 시뮬레이션을 시작한다. 그사이 케이티는 시뮬레이션룸에서 레이를 만난다. 레이의 바이탈 수치가 올라가고 에릭은 누군가 시뮬레이션을 바꾸고 있다고 말한다. 하팅박사는 케이티 짓인것을 알고 달튼과 팁스를 부른다.

 


시뮬레이션속 레이는 케이티를 알아보고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케이티는 예전애 했어야 했다며 스위치를 누른다. 건물지하 벤에서 대기중이던 위건스는 레이의 시스템으로 접속한뒤 코드를 무력화시키고 시스템을 가로채버린다.

 

 

 

 


에릭은 레이의 바이탈수치가 안정화되자 안심하며 내려다보는데, 레이가 일어나 위를 올려다본다. 레이는 자리에서 일어나 방을 빠져 나간다.

 

 

 

 

 

박사가 케이티가 있는 시뮬레이션 룸으로 찾아와 외러니는 것인지 묻는다. 케이티는 레이에게 지실을 얘기해 줘야 한다고 말한다. 박사는 케이티를 붙잡고 벽으로 던져버린뒤 호흡장치를 꺼버린다. 하지만 박사의 접속이 거부되고, 케이티는 연막탄을 터트린다.

 

 

 

 

 

박사는 달튼과 팁스에게 놈을 찾아서 죽여도 좋다고 말한다. 달튼과 팁스는 무장을 한뒤 레이를 찾아 나선다. 팁스는 레이가 74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고 올라간다.

 


위건스는 레이에게 자신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레이느 자신이 있는 벤 좌표를 보내준다. 레이는 먼저 끝내야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위건스에게 서버룸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서버룸에 도착한 케이티는 가스를 뿌리고 불을 붙여 폭파시킨다.

 

 

 

 

 

달튼은 레이 앞을 가로막고 달려들며 공격한다. 레이는 달튼의 공격을 막고, 밀치며 엘리베이터 위로 떨어진다. 레이가 달튼을 공격하며 싸우는 사이 팁스가 뛰어내려 공격한다.

 

 

 

 

 

달튼과 팁스는 협공으로 레이를 공격한다. 레이가 엘리베이터에서 떨어지지만 반대편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간다. 달튼이 위쪽으로 올라오자 레이는 뛰어내리며 달튼을 공격한다. 달튼과 레이가 몸싸움을 하다 레이가 아래로 떨어지고, 엘리베이터가 충격을 받아 이탈하여 추락한다.

 

 

달튼이 아래쪽으로 내려오지만 간신히 버티고 있는 팁스를 구해지 않고, 팁스는 결국 떨어져 죽는다. 레이는 뛰어오르며 달튼을 붙잡은뒤 공격하고 함께 떨어진다. 벤에서 지켜보던 위건스는 레이의 상태를 보며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하팅 박사가 차를 타고 도망치려하자 레이는 로봇팔을 던지며 막는다. 하팅은 레이를 살려줄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고, 자기 없으면 죽는다고 말한다. 하팅 박사는 총을 꺼낸뒤 레이를 향해 쏜다.

 

 

 

 

 

레이가 날아오는 총알을 붙잡은 뒤 폭발하고, 네나이트의 수치는 급격히 떨어진다. 위건스는 뭘하든 그만 두라며 네나이트 성능을 초과해서 다시 되살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하팅박사는 레이의 네나이트 수치가 2%인것을 확인하고 다시 총을 쏜다. 레이는 날아오는 총알을 분해하여 멈추며 하팅박사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하팅박사는 네나이트의 전력이 없어진것을 확인하고 이제 남은 것은 레이의 몸 뿐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그거면 충분하다면서 하팅박사가 쏜 유탄을 바닥으로 떨어뜨린다. 유탄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폭발한다.

 

 

 

 

 


- 해안절벽 -

얼마뒤 레이는 다시 일어나 위건스를 다시 보니 좋다고 말한다. 위건스는 레이의 힘을 좀더 끌어올렸고, 이제는 충전할 필요가 없다고 알려준다. 위건스는 힘이 3살 정도였다면 이제는 18살 정도라며 우리가 해냈다고 말한다.

 

 

 

 

 


레이는 밖에 있는 케이티에게 다가간다. 레이는 케이티에게 무엇을 했던 과거일 뿐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과거에 묶여 살면 안된다며 원하는 대로 살면 된다고 말한다. 케이티는 레이에게 자동차 열쇠를 건네준다. 레이는 자동차를 운전하여 출발한다.

 

 

 

 

 

 

 

 

 

[사진 출처] 영화 블러드샷(Bloodsho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블러드샷(Bloodsho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