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세레니티(Serenity)는 스티븐 나이트 감독의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베이커 딜 (매튜 맥커너히)은 플리머스 섬에서 누구도 잡지 못한 전설의 참치 낚시에 집착하며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이혼한 전처 카렌 자리아카스(앤 해서웨이)가 찾아와 지금의 남편을 죽여주면 천만달러를 주겠다는 제안을 한다. 베이커는 프랭크가 자리아카스(제이슨 클락)가 카렌과 아들 패트릭에게 가정폭력을 일삼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베이커가 듀크(디몬 하운수)에게 털어놓는데, 듀크는 하지말라고 조언한다. 고민하던 베이커는 레이드 밀러(제레미 스트롱)를 만나 이곳에 게임속 세상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베이커는 아들 패트릭을 위해 카렌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처리한다는 내용이다.

 

현실이 아니라 게임속 가상의 공간이라는 반전이 있는 영화였다. 배우들의 연기기는 나무랄데가 없지만 조금은 아쉬운 영화였다.

 

 

 

그녀가 나타나기 전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규칙을 낚는 순간 상상할 수 없는 게임이 시작된다!

 

 

 

 

 

 

 

 

 

 

 

 

영화 세레니티(Serenity,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246

 

 

 

 

 

 

 

세레니티(Serenity)

 

 

- 2019 제작
- 미국 외, 미스터리 외
- 2020.03.2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6분
- 감독 : 스티븐 나이트
- 출연 :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다이안 레인, 제이슨 클락

 

 

 

매튜 맥커너히(베이커 딜 역)
앤 해서웨이(카렌 자리아카스 역)
다이안 레인(콘스탄스 역)
제이슨 클락(프랭크 자리아카스 역)
디몬 하운수(듀크 역)
제레미 스트롱(레이드 밀러 역)
샬롯 버틀러(로이스 역)
데이빗 버틀러(잭 역)
로버트 홉스(에이프 역)
존 화이트리
라파엘 세예그(패트릭 역)
마이클 리처드(론 역)
케네스 폭(라이오넬 역)
개리언 다우즈(샘슨 역)
리드 페퍼(플리머스 디제이 목소리 역)

 

 

 

 

 

 

 

 

 

 

 

 

 

 

 

 

세레니티(Serenity) 줄거리

 

 

- 참시 낚시-

바다위에 낚시배가 떠있고, 낚시꾼들은 술에 취에 자고 있다. 듀크(디몬 하운수)는 하늘위에 떠있는 군함새를 보고
베이커 딜(매튜 맥커너히) 선장에게 얘기한다. 베이커는 그놈이 근처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낚시대가 휘면서 릴이 풀리기 시작한다. 베이커는 갑판위로 내려와 조끼를 입고 낚시대를 붙잡는다. 듀크가 돈을 낸 손님한테 낚시대를 넘겨야 한다고 말하지만 베이커는 그놈이라며 자리를 잡고 낚시대를 조종한다. 손님은 이것때문에 700달러나 냈다면서 낚시대를 달라고 요구한다.

 

 

 

 


흥분한 베이커가 칼을 겨누면서 선창 안으로 들어가 있으라고 소리친다. 듀크는 손님들에게 전리품 물고기니까 들어가서 맥주마시며 쇼구경이나 하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낚시대를 붙잡고 놈과 사투를 벌이며 조금씩 끌어당긴다. 잠시뒤 듀크가 줄을 끌어당기고 베이커가 갈고리를 걸준비를 한다. 순간 참치는 움직이며 도망쳐 버린다. 손님들은 베이커에게 돈을 못 주겠다고 말한다. 해변에서 배가 오는 것을 지켜보던 레이드 밀러(제레미 스토롱)은 배가 오는 것을 보고 물을 건너간다.

 

 

 

 

 

 


- 플리머스 항구 -
듀크는 곤잘레스 경위를 만난뒤 배로 돌아온다. 듀크는 서면 계약서가 없어서 미국인들이 돈을 안줘도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듀크는 참치 잡는다고 시간 낭비하는 바람에 리오넬한테 팔 킹피시도 못잡았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듀크에게 돈을 주겠다고 말한다.

 

 

 

 

 

 

- 콘스탄스의 집 -
콘스탄스(다이안 레인)은 베이커가 배에서 했던행동을 얘기하며 관광객 응대법 교육을 받아 보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일어나 옷을 입는다. 콘스탄스는 오늘 아침 머컨타일 은행에 갔었다는 얘기 들었다며 어떻게 됐는지 묻는다. 콘스탄스는 대출연장이 거절되어 기름 살 돈이 없을 거라며 베이커에게 돈을 건네준다.

 

 

 

 

 

베이커는 콘스탄스 아들은 잘지내는지 묻는다. 콘스탄스는 마이애미에서 잘 지낸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아들이 뱃일을 잘했다며, 일을 그만두면 자신이 데리고 있겠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듀크는 대학다니는 손자가 있어서 학비를 벌수 있는 일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술집, 로프 -

돈을 받고 나오던 베이커는 술집으로 들어간다. 베이커는 웨스 영감에게 술한잔 사주고 수첩을 꺼내 적는다. 잭은 웨스영감이 놓쳤던 대형참치와 같은건지 궁금해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올해만 4번째라며 이름도 '저스티스'로 지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듀크가 있는 교회로 찾아가서 돈을 건네준다. 베이커는 듀크에게 내일 아침 5시반에 출발 할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같이 가는 낚시꾼이 몇명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우리둘 뿐이라고 말한다. 듀크는 기름값 낭비라고 말한다. 베이커가 오늘 그것은 그놈이었다고 말하며 돌아간다.

 

 

 

 

 


- 베이커의 집 -

집으로 돌아온 베이커는 술을 마시며 낮에 놓쳤던 참치에 대한 생각을 한다. 잠시뒤 베이커는 아들 생각을 하다 잠이 든다.

 

 

 

 

[ 현실 ]

- 패트릭의 방 -

아들 패트릭은 아빠와 함께 찍었던 사진을 보며 추억을 떠올린다.

 

 

 

 

 

 

 

- 베이커의 집 -

다음날 아침 베이커는 알람소리에 일어나 라디오를 들으며 항구로 이동한다. 레이드 밀러는 버스를 타고 가며 베이커를 바라본다.

 


베이커는 출항한뒤 낚시대를 걸어놓고 참치를 기다린다. 하지만 아무것도 잡히지 않자 베이커는 릴을 감고 철수한다.

 

 

 

 

 

항구에 도착한뒤 듀크는 남은 미끼로 리오넬한테 팔 물고기라도 잡아야겠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안할거라며 바다로 모두 버려버린다.

 

 

베이커는 듀크의 아내가 죽은 후로 아무것도 안잡힌다며 듀크가 불행을 가져온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화를 내며 돌아가버린다. 베이커는 듀크에게 다른 배를 알아보라고 말한다.

 

 

 

 

 

 

- 술집, 로프 -
듀크가 술집으로 들어오며 칵테일을 주문한다. 잭은 메이스 선박수리소 옆에 인도 여자가 있는데 사람들 운세를 맞춘다고 알려준다.

 

 

베이커는 수첩을 꺼낸뒤 낚시에 대한 기록을 한다. 잭은 과거로 미래를 예측 못한다며, 베이커에게 감을 잃었다고 말한다. 잭은 칵테일을 건네주며 야간에 황새치를 잡으면 돈이되고, 골치 아픈 관광객도 안태워도 된다고 말한다. 잭은 리오넬이 돔과 가자미도 받는다고 말하자 베이커가 자기는 참치만 잡는다고 말한다.

 

 

 

 


그때 카렌(앤 해서웨이)가 술집으로 들어와 베이커 옆에 앉는다. 카렌은 베이터에게 잘지냈는지 묻는다. 카렌은 베이커에게 조용한 곳에서 할 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카렌은 베이커에게 배가 있다 들었다고 말한다.

 

 

 


 

 

- 베이커의 보트 -

베이커는 카렌과 함께 배로 간다. 콘스탄스는 집에서 배로 걸어가는 두사람을 바라본다. 베이커는 자기를 어떻게 찾았고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카렌은 동창들 얘기를 하며 리틀 그레그가 어떤 섬에 낚시를 하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 사진에 '베이커 딜' 이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옛날 추억을 잊으려고 가명을 쓰는거라고 말한다.

 

 

 

 


카렌은 프랭크에 대해서 베이커의 말이 맞았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더 부자가 되었고, 술을 많이 마시면 화를 낸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이혼하라고 말한다. 카렌은 자신이 떠난다고 하면 자기를 묻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아들은 잘 지내는지 묻는다. 카렌은 아들이 숨어서 혼자 지내고, 컴퓨터로 몇 시간이든 게임을 한다며 눈물을 흘린다. 카렌은 패트릭을 구하려고 여기에 왔다고 말한다. 카렌은 남편에 모레 이곳에 와서 참치배를 빌릴 계획이라고 말한다. 카렌은 베이커 배에 태운뒤에 술취하면 상어가 있는 바다에 던져 버리면, 댓가로 현금 천만달러를 주겠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달이 지기전에 고기를 잡아야 한다며 배에서 내리라고 말한다. 카렌이 자기는 아메리칸 호텔이 있다고 알려주고 돌아간다. 레이드 밀러가 베이커에게 잠깐만 시간을 달라며 달려오지만 베이커는 떠나 버린다.

 

 

 

 

 

 

 

 

 

 

 

 

 

 

- 베이커의 집 -

다음날 아침 베이커가 집으로 돌아오는데, 콘스탄스가 기다리고 있다. 베이커는 어젯밤에 22kg짜리 황새치 세마리를 잡았고 800달러를 벌었다고 말한다.

 

 

 

 

 

콘스탄스는 모델처럼 생긴 여자 남편이 참치 잡으러 여기로 올거라는데, 그일때문에 만난것인지 묻는다. 베이커가 그렇다고 하자 콘스탄스는 그 남자를 배에 태울 것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안태울거라며 샤워하겠다며 바다로 뛰어든다.

잠을 자던 베이커는 패트릭을 만나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 호텔 -

프랭크(제이슨 클락)가 호텔에 도착한뒤 체크인하고 방으로 이동한다. 샤워를 마친 카렌이 거울을 보다 프랭크가 온것을 보고 놀라 소리를 지른다. 프랭크는 카렌이 보고 싶어서 자가용 비행기를 빌렸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카렌의 몸을 검사하고, 상처가 왜 생긴것인지 묻는다. 카렌이 긁힌것 뿐이라고 말하자 허리띠를 푼다.

 

 

 

 

 

 

- 상점 -

베이커는 상점에 들러 외상값을 값고 낚시 바늘과 낚시줄 을 새로 구입한다. 주인은 어제왔던 여자 남편이 전용기를 타고 도착했다며 얘기한다. 베이커가 시더를 구입하자 주인은 참치를 잡을 것인지 묻는다. 주인이 밤에는 황새치, 낮에는 참치를 잡으면 잠은 언제 잘건지 묻는다. 베이커는 은행에 보트값을 갚은뒤에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떠날거라고 말한다.

 

 

주인이 그 남자가 한시간 반동안 여자를 허리띠로 때렸다며 마이애미는 이상한 곳이라고 말한다. 주인은 폰테인에서 온 마른 사람이 명함을 주고 갔다고 알려주지만 베이커는 그냥 나가 버린다.

 

 

 

 

 

 

- 항구 -

항구에 프랭크와 카렌이 기다리고 있다. 베이커는 지금 항해사가 없어서 법에따라 혼자 손님을 태울 수 가 없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웃기는 소리하지 말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면허증을 잃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4년동안 버뮤다에서 황다랑어 대회에서 우승했다며 걱정하지 말라며 웃는다.

 

 

 

 


프랭크는 웃으면서 배에 올라탄다. 프랭크는 아내가 여행을 주선했고, 며칠밤을 검색해서 배를 찾았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다른곳에서 적당한 배를 찾을 수 있덨다면 다른 섬으로 갔을 거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이틀밖에 시간이 없으니 둘이서 참치 잡으러 가자면서 돈뭉치를 꺼낸다. 베이커는 모험할 가치가 없다며 거절한다. 그러자 프랭크는 돈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며 내일 아침에 보자며 돌아간다.

 

 

 

 


레이드 밀러가 베이커를 부르며 항구로 달려오는데 베이커는 배룰 출발하여 떠나 버린다. 레이드 밀러는 매번 20초 차이로 어긋나고 있다고 말한다.

 

 

 

 

 

 

- 통조림공장 -

베이커가 잡아온 물고기를 가져오자 리오넬(케네스 폭)은 이틀 연속이라며 확인하고 돈을 건네준다. 리오넬은 베이커에게 밤낚시로 돈을 벌고, 낮에는 그 참치를 잡을 생각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돈을 받은뒤 참치 잡을 생각이라며 돌아간다. 리오넬은 폰테인에서 베이커를 찾아온 사람이 있었다고 말해준다.

 

 

 

 

 

 

 

- 콘스탄스의 집 -

베이커는 트럭에 있는 고양이를 발견하고 콘스탄스에게 데려다준다. 콘스탄스는 베이커에게 그 여자 전에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콘스탄스는 그 남자가 술마시고 여자를 때렸다 들었다고 말한다. 콘스탄스는 베이커에게 여자를 구해주거나 참치를 잡는것 중에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아무말 없이 집을 나선다.

 

 

 

 

 

 

- 항구 -

듀크가 베이커를 찾아와 프랭크가 배에 앉아서 술을 마시고 있다고 말한다. 듀크는 그 남자가 은행에서 1만달러를 찾았는데, 베이커한테 주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한다. 듀크가 우리 둘다 돈이 필요하니까 그 남자를 데리고 나가고, 돈은 2대 8로 나누자고 말한다.

 

 

 

 

 

베이커는 불운을 가져오는 듀크를 왜 데려가야 하는지 묻는다. 듀크는 자신을 해고한 진짜이유를 콘스탄스에게 들었다고 말한다. 듀크는 살면서 이런 기회가 오면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듀크를 데리고 가는 대신 자신이 유혹에 빠지지 않게 곁에 잘 붙어 있으라고 말한다. 듀크는 배로 먼저 돌아가서 확인한다.

 

 

 

 


베이커가 물건을 옮겨 싣는다. 기다리고 있던 카렌은 남편이 1만달러를 제안할거라고 알려준다. 베이커는 이미 일고 있다며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듀크고 함께 갈것이고 해질때까지 낚시하고 돌아올 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그때 하늘 위로 군함새가 날아가는 것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카렌은 그렇게 다같이 돌아오면 같은 일이 반복될거라고 말한다. 카렌은 베이커가 패트릭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거 알고 있다며, 패트릭은 매일 컴퓨터를 통해 베이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고 말한다.

 

 

 

 

 

듀크는 돌아와 손님이 술을 들고 배에 탔는데 규정에 어긋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규정이 바뀌었다며 괜찮다고 말한다. 카렌은 패트릭에게 베이커가 얘기할때 마다 듣고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한다.

 


배는 항구를 떠나 출항한다. 베이커와 듀크는 하늘에 떠있는 새를 바라보며 얘기를 나눈다. 베이커는 항구 상공에서 선회하고 있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 베이커의 보트 -

듀크가 군함새는 육지 위를 날지 않는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재수없다며 군함새가 자기를 기다린것 같다고 말한다. 듀크가 군함새는 육지에서 안 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이상한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포인트에 도착한뒤 베이커와 듀크는 바다에 미끼를 던지고 낚시 준비를 한다. 베이커는 프랭크에게 아이가 있는지 묻는다. 프랭크가 자신의 아이는 없고, 아내의 전남편 아들이 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아들이 맨날 컴퓨터 앞에서 모니터만 보고 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아들이 뭘하고 있는지 확인해봤더니 낚시를 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배에 탄 남자가 낚시를 하고 있었고, 하루종일 어떻게 같은 것만 할 수 있는지 물었을때, 아들은 '하루종일 고기를 안 잡으면 당신을 죽일 방법을 찾아낼 거야'라고 대답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언젠가 아들한테 본떼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주위를 멤돌던 상어가 미끼를 물고 끌어당긴다. 베이커는 낚시대를 붙잡고 흔들면서 참치가 아니라 상어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상관없다며 낚시대를 달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낚시대를 넘겨받고 상어게 끌려간다. 베이커와 듀크는 그 모습을 지켜본다.

 

 

 

 

 

 

 

 


- 항구 -
카렌은 항구에서 배가 돌아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 프랭크는 웃으면서 엄청나게 큰 상어를 잡았다며 내일은 참치를 잡을 거라고 말한다. 프랭크가 내일은 참치 잡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카렌이 베이커에게 돈을 건네주자, 베이커는 내일 다시 할 거라며 돈을 더 달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저놈이 패트릭 옆에 있게 하지말고 돈이 있으니 유럽이든 어디든 떠나라고 말한다. 카렌이 천만달러는 더러운 돈이라며 베이커에게 가지라고 말한다. 카렌이 이것은 패트릭의 생각이고, 패트릭은 아빠개 해결해주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카렌이 프랭크와 돌아가자 듀크는 베이커에게 유혹이 뭔지 묻는다. 그날 밤 먼 바다에서 폭풍우가 몰아치고, 레이드 밀러는 바다를 바라본다.

 

 

 

 

 


- 술집, 로프 -
듀크는 베이커를 알고 있다며, 그 여자와 무슨 관계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파병갔었고, 전쟁이 모든것을 망쳤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전쟁에서 돌아와보니 그 남자와 있었다고 말한다.

 

 

듀크는 프랭크가 얘기하는 애가 베이커의 아들인지 묻는다. 듀크는 남편을 죽이면 얼마 준다고 했는지 묻는다. 베이커는 웃으면서 술을 마신다. 듀크는 그 남자가 죽을짓을 했고, 곤잘레스 경위가 신경 안쓴다고 해도 옳고 그름이 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듀크에게 2천달러 안전한 곳에 보관해 놓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베이커에게 내일 자기를 데려갈 것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자면서 생각해 보겠다고 말한다. 듀크가 베이커는 착한 사람이라며, 사람죽이지 말고 참치나 잡으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술을 마시고 배로 돌아간다.

 

 

 

 

 

 

- 베이커의 배 -

갑판위에서 비를 맞으며 앉아 있던 베이커는 패트릭의 목소리를 듣고 일어나 주위를 둘러본다. 그때 카렌이 베이커의 배쪽으로 걸어온다. 카렌은 반지를 보여주며 하루도 베이커 생각 안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베이커와 카렌은 선창안으로 들어가서 얘기를 나눈다. 카렌은 베이커가 이 반지를 주면서 청혼했었다며 다 기억하고 있다고 말한다. 카렌은 베이커가 떠난 후에도 사랑했다며 키스한다.

 

 

 

 

 

베이커는 내일 프랭크를 데리고 갈것이고, 프랭크는 술을 마시고 물속으로 떨어질 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상어가 그를 처리하고, 자기는 현금 천만달러를 가지고 떠날거라고 말한다. 그후 어딘가로 카렌이 패트릭을 데려오면 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사랑때문이 아니라 아들 패트릭을 위해서 이 일을 하는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카렌의 몸에 난 상처를 보고 놀란다. 두사람은 키스를 하고 섹스를 한다. 베이커는 자기가 프랭크를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내일 정오까지 부두로 못나가게 하고, 간조때 바다로 나간뒤 만조가 되면 처리할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조류에 밀려가 상어밥이 될거라고 말한다. 베이커와 얘기를 끝낸 카렌은 호텔로 돌아간다.

 

 

 

 

 

베이커는 자기말을 아들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내일 처리하고 나면 패트릭은 커튼밖으로 나올 수 있을 거라 말한다.

 

 

 

 

 

 

 


- 베이커의 집 -

베이커가 집으로 돌아오자 기다리고 있단 레이드 밀러가 안에서 얘기할 수 있는지 묻는다. 레이드 밀러는 폰테인 사에서 나왔고, 배와 낚시 용구를 판매하는 일을 한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새벽 2시라고 말하자 레이드 밀러는 매번 간발의 차이로 놓칠때가 많았고, 오늘 폭풍이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레이드 밀러는 자신이 들고 있는게 베이커의 삶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내일 중요한 일이 있다고 말하자, 레이드 밀러는 알고 있다며 자기 말을 듣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레이드 밀러를 집안으로 들여보낸다.

 

 

 

 

 

베이커는 레이드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레이드가 가방을 올리자 베이커는 낚시 용구 팔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술한잔 마시고 추위가 가시면 떠나라고 말한다. 레이드는 간조때 배를 타는데, 내일 간조가 정오라 그때 나갈거 안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가방을 열고 폰테인에서 만든 신형 어군탐지기라며 소개한다. 레이드는 1주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면서 그 참치 잡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시험 삼아 어군탐지기를 사용해 보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내일에 대해 아는게 뭔지 묻는다. 레이드는 그 사람을 죽이지 말고 참지를 잡으라고 말한다. 레이드가 더는 말 못한다며 일어나자 베이커는 그를 붙잡고 아는거 다 얘기하라고 위협한다.

 

 

레이드는 이 게임에서 자기 역할만 하고 있을 뿐이라고 말한다. 베이커가 무슨 게임을 말하는 것인지 묻자, 레이드는 누군가 이 게임을 만들었고, 플리머스 섬이 게임이라고 말한다. 레이드가 플리머스 섬에는 게임이 많은데, 고양이 잡기, 도미 숫자 세기가 있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가지고 있는 것은 일지와 군함새, 어군 탐지기, 럼주이고, 누군가 컴퓨터 상에서 게임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은 참치 잡는 것이고, 특정한 물고기를 잡는게 규칙이라고 말한다.

 

 

 

 

 

레이드가 베이커의 규칙은 충동이고, 이제 물고기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레이드가 새 게임은 베이커가 그 남자를 죽이는 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레이드에게 누군지 모르지만 여기서 나가라고 말한다.

 

 

레이드가 자신이 바로 규칙이라고 말한다. 레이드는 규칙에 따르면 플리머스 섬에서는 아무도 죽을 수 없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기존 프로그램을 대표해서 왜 게임을 만든사람이 규칙을 바꿨을지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베이커가 깨어나 일어나려하는데 몸이 움직이지 않는데, 5시 정각이 되자 몸이 움직인다. 베이커는 식탁위에 놓여진 레이드 밀러의 명함을 다시 들여다본다.

 

 

베이커는 벽에 걸려진 플리머스 섬지도를 본 뒤 집안에 있는 지도를 모두 꺼내 확인한다. 지도에는 플리머스 섬만 나와있고 다른것은 아무것도 없다.

 

 

 

 


베이커는 자동차를 운전하다 멈춘다. 베이커는 패트릭에게 자신의 기억에 빈 부분이 많고 어떻게 이곳에 왔는지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패트릭이 세살때 같이 낚시했던게 기억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그날 아무것도 잡지 못해서 화가 났던게 기억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최근 기억은 모래위에 누워있는게 보인다고 말한다.

 

 

 

 


그때 콘스탄스의 아들 삼손이 베이커를 향해 달려온다. 삼손은 베이커가 일거리 준다고 해서 마이애미에서 주유소일 그만두고 왔다고 말한다. 삼손은 베이커가 자기에게 뱃일을 잘한다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운이 좋은 아이라고 말했고, 삼손을 태우면 그놈을 잡을거라 생각했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게임속으로 삼손을 데려오라고 늘 부탁했는데 갑자기 나타났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어제 이상한 밤을 보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삼손에게 오늘은 일손이 필요없고, 규칙이 바뀌어서 자기가 직접하기를 바라고 있다며 혼자 출발한다.

 

 

 

 

 

 

- 상점 -

베이커가 상점에 도착하자 주인은 보여줄게 있다며 들어와 보라고 말한다. 주인은 신상 참치 낚시 미끼를 베이커에게 보여준다. 주인은 폰테인 외판원이 써보라고 준거라며 공짜로 써보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그 마른 남자 이상하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플리머스에서는 사람들이 모르는게 없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이상하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우리가 있는 곳이 어딘지 이곳이 어떤 세상에 있는지 아는지 묻는다. 주인은 베이커에게 그 참치를 잡으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공중전화로 폰테인 회사로 전화해서 레이드 밀러가 일하는게 맞는지 확인한다. 베이커는 레이드 밀러에게 고맙다고 전해달라고 말한뒤 끊어 버린다.

 

 

 

 

 

 

 

- 항구 -

베이커가 항구에 도착하자, 잭은 얼음과 맥주를 준비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럼주만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잭은 베이커에게 참치 잡으려면 관광객은 방해가 되니까 혼자가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왜 그런 얘기를 하는것이냐며 잭이 알고 있는게 뭔지 묻는다. 베이커는 혼자 미치는게 낫겠다며 돌아선다.

 

 

베이커는 잭에게 자신이 플리머스 섬에 몇년있었는지 묻는다. 잭은 가끔 이곳에 평생 있었던 것처럼 느낀다고 말한다. 책은 오늘이 그날 인것 같다며 럼주를 가지러 간다.

 

 

 

 

 

 


- 페트릭의 방 -

모니터를 지켜보던 패트릭은 칼을 꺼내 들어 본다.

 

 

 

 


 

- 호텔 -

호텔에서 깨어난 카렌은 프랭크가 없어진것을 보고 찾는다. 프랭크는 욕실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다.

 

 

 

 

 


- 항구 -

베이커는 배에서 기다리고 있는 듀크를 보고 온늘은 혼자 가겠다고 말한다. 듀크는 자리아카스가 오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자기가 조치를 취해서 프랭크가 안올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아르헨티나 친구에게 그자 손을 부러뜨리라고 2천달러를 줬다고 말한다.

 

 

 


- 호텔 -

욕실에서 일어난 프랭크는 6명과 싸웠다며 갈비뼈가 부러진것 같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통증을 느끼며 당분간 스포츠 같은것은 못할 것 같다고 말한다.

 

 

 

 

 


- 항구 -

듀크는 그자를 구하려는게 아니라 베이커를 구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베이커가 유혹에서 벗어나게 해 달라 해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듀크는 베이커에게 제정신이 아니라며 의사한테 가보라고 말한다. 에이커는 배에서 내리라고 화내면서 그만둘거라고 소리친다.

 

 

 

 


베이커는 술집 로프로 찾아가 럼주를 주문한 뒤 마신다. 잭이 베이커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잭은 베이커가 3일전에 관광객한테 칼을 휘두르고, 듀크한테 화냈고, 통조림 공장 조는 베이커가 아침에 옷을 벗고 뛰는 것을 봤고, 어젯밤에는 비를 맞으며 갑판에 앉아 허공에 얘기하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잭은 의사를 부르겠다고 말한다.

 

 

베이커가 잭은 무슨일인지 모른다며 의사를 부르라고 말한다. 술을 마시던 베이커는 자동차를 타고 가버린다.

 

 

 

 

 

 


- 호텔 -

카렌은 프랭크의 상처를 치료하면서 오늘 큰 물고기 잡아주기로 했는데 화난다고 말한다. 카렌은 프랭크에게 손에 힘을 줘보라고 말한다. 카렌은 손에서 힘이 느껴진다면서 자기가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 해변 -

베이커가 해변에서 술을 마시고 있는데, 레이드가 베이커에게 다가온다. 베이커가 어떻게 알고 찾아왓는지 묻자, 레이드는 플리머스에서는 모든 것을 다 안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자기가 도움이 된다면 돕겠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이 섬에 너무 오래 있었다는 생각이 들고 럼주를 많이 마쳐서 미쳤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베이커에게 미치지 않았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우리를 만든 사람을 제외하고 아무도 모른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베이커에게 누가 만들었는지 알고 있는지 묻는다.

 

 

 

 

 

베이커는 어두운 방에 앉아 어떤 남자가 자기 엄마 때리는 소리를 듣는 남자 아이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그래서 컴퓨터 앞에 앉아 자기 아빠를 불러 그 남자를 죽이려는 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진짜든 아니든 상관없고, 자기는 할거라고 말한다. 레이드는 그게 새로운 게임이고 규칙이라면 베이커를 돕겠다고 말한다.

 

 

 

 

 

레이드는 카렌이 프랭크가 정오에 배를 타도록 설득했다고 알려준다. 레이드는 그게 새로운 게임이라면 시간이 없다고 알려준다. 베이커는 시간을 확인한 뒤 자동차를 타고 항구로 이동한다.

 

 

 

 


 

 

- 항구 -

베이커가 항구에 도착하자 기다리고 있던 카렌은 마음 바꾸기 전에 배에 태워야 한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자신이 알아서 하겠다며 총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카렌이 총은 숨겨 두었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의자에 앉아 있는 프랭크에게 물고기를 잡으려면 지금 출발해야 한다고 말한다. 카렌은 낚시하기를 원하니까 그냥 배에 태우라고 말한다. 프랭크를 일으켜 세우자 걸어서 배에 올라탄다. 베이커는 카렌에게 최대한 럼주를 많이 먹이라고 말하고 출발한다. 교회에 있던 듀크는 베이커의 보트가 출항 하는것을 보고 기도한다.

 

 

 

 

 

 


- 포인트 -

포인트에 도착한뒤 베이커는 카렌에게 조끼를 거넨주며 프랭크 입히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바다에 미끼를 뿌리고 하늘에 떠 있는 군함새를 바라본다. 베이커는 카렌에게 바다에 피를 뿌렸으니 곧 상어가 나타날거라고 말한다.

 

 

 

 

 

그때 선창 안에 있던 삼손이 나오며 술김에 필요없다고 한것 같아서 도와주려고 몰래 배에 탔다고 말한다. 당황한 베이커는 삼손에게 조타실로 올라가서 깨끗하게 정리하고 있으라고 말한다.

 

 

 

 

 

잠시뒤 베이커는 화장실이 어딘지 알려주겠다며 카렌을 데리고 선창 안으로 들어간다. 카렌은 입다물라고 돈주겠다고 말한다. 베이커는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말한다. 카렌은 어떻게 할거냐며 칼을 뽑으려 한다.

 

 

 

 


그때 삼손이 낚시대에 물고기가 걸렸다고 소리친다. 베이커가 낙씨대를 붙잡고 끌어당기면서 '저스티스' 그놈이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삼손에게 그놈이라며 소리친다. 카렌은 베이커에게 정말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인지 묻는다. 베이커는 자기가 아니라 프랭크가 잡을 거라고 말하며 낚시대를 당긴다.

 

 

 

 

 

카렌은 프랭크에게 낚시대 잡고 싶은지 묻는다. 그러자 프랭크는 낚시대를 달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삼손에게 돈낸 고객이 낚시대를 넘기라고 한다며 낚시대를 건네준다. 베이커가 낚시대를 건네주고 손을 놓자 프랭크는 물속으로 끌려들어간다. 베이커는 사람이 빠졌다고 소리치고, 삼손, 카렌과 함께 바다를 바라본다.

 

 

 

 

 

 

 

[ 현실 ]

마이애미 폼파노 해변 지역에서 패트릭 자리아카스가 계부 프랭크 자리아카스를 죽여 2급 살인혐의로 체포되었다는 뉴스가 나온다. 카렌이 자신과 아들은 수년간 가정폭력의 희생자 였고, 패트릭의 행동은 음주폭력에 맞서 엄마를 보호한 정당방위였다고 말한다.

 

 

기자는 패트릭이 어려운 환경속에서 IT재능으로 자신이 만든 컴퓨터 가상세계 속에서 지냈고, 패트릭의 친부는 존 메이슨 대위로 2006년 이라크 라마디 전투에서 전사하했고, 존 메이슨 대위는 전사후 퍼플 하트 무공훈장을 받았다고 말한다.

 

 

 

 

 

경찰은 패트릭이 어머니 보호하에 석방될거라고 말한다.

 

 

 

 


 

[ 게임 ]

- 항구 -

카렌은 패트릭을 사랑한다는 말은 진심이었다고 말한다. 카렌은 어디에선가 패트릭을 찾게 될거라고 말한뒤 사라진다.

 

 

 

 

 


베이커는 돈가방을 가지고 걸어가다 전화를 받는다. 패트릭은 아빠와 얘기를 나누며 괜찮은지 궁금했다고 말한다. 패트릭은 게임을 바꿔서 가끔 아빠를 만날 수 있게 할 거라고 말한다. 베이커는 여기에 있을테니 세레니티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베이커는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고 말한다. 패트릭은 낚시하러 가자고 말한다.

 

 

 

 


게임은 다시 바뀌고 패트릭이 항구에 있는 아빠를 향해 달려가 안긴다. 패트릭이 아빠와 나는 어딘가에 있을거라고 말하며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세레니티(Serenit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세레니티(Serenit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