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건즈 아킴보(Guns Akimbo)는 대니얼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의 주연의 액션 코미디 영화로 2019년 9월 토론토 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낮엔 평범한 직장인, 밤엔 키보드 워리어인 마일즈(다니엘 래드클리프)가 목숨을 걸고 싸우는 신개념 게임 스키즘에 대해 악플을 올린다. 마일즈 집으로 찾아간 스키즘 관리자 릭터(네드 데니히)는 마일즈의 손에 권총을 고정시키고 게임에 강제 참가시킨다. 마일즈의 상대는 스키즘에서 전승을 하고 있는 미친 플레이어 닉스(사마라 위빙)다. 마일즈는 닉스의 공격을 피해 도망다니는데, 전 여자친구인 노바(나타샤 류 보르디초)가 릭터에게 인질로 잡히게 된다.

 

마일즈는 닉스를 붙잡기 위해 경찰을 끌어들인다. 마일즈는 닉스의 가족사에 대해 듣게 되고, 닉스에게 동맹할것 제안한다. 마일즈는 닉스와 함께 스키즘 일당의 아지트를 급습하여 릭터와 일당을 제거하고 노바를 구한다는 내용이다.

 

요즘 같은 시기에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누구 하나 죽을 때까지 끝나지 않는 이 지독한 게임
손가락 한번 잘못 놀렸다가 살인 미션을 받아버렸다?!
SO CRAZ~Y 익스트림 킬링배틀이 시작된다!

 

 

 

 

 

 

 

 

 

 

 

 

영화 건즈 아킴보(Guns Akimbo,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53

 

 

 

 

 

 

 

건즈 아킴보(Guns Akimbo)

 

 

- 2019 제작
- 영국/독일/뉴질랜드, 액션/코미디
- 2020.04.15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7분
- 감독 : 제이슨 레이 하우덴
-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네드 데니히, 나타샤 류 보르디초

 

 

 

다니엘 래드클리프(마일즈 리 해리스 역) : 너드미 뿜뿜 게임 개발자
사마라 위빙(닉스 디그레이브스 역) : 오억전 오억승 킬링 플레이어
네드 데니히(릭터 역) : 스키즘 설계자, 드론 관전, 레알 살인 미소
나타샤 류 보르디초(노바 알렉산더 역)
라이스 다비(글렌자민 역)
재클린 리 거츠(아이린 디그레이브스 역)
콜린 모이(클라이브 역)
마크 로울리(댄 역)
그랜트 보울러(디그레이브스 역)
에드윈 라이트(스탠턴 역)
하나코 풋맨(루비 역)
마일로 코손(해들리 역)
세트 스외스트란드(퍽페이스 역)
잭 리디포드(섀드웰 역)
조시 톰슨(그림 역)
레이첼 오포리(에피 역)
애런 잭슨(클레멘트 역)
스티븐 그레이(바딤 역)
리처드 노울스(잰더 역)
벨라 패든(어린 닉스 역)

 

 

 

 

 

 

 

 

 

 

 

 

 

 

 

 

 

건즈 아킴보(Guns Akimbo) 줄거리

 

 

- 스키즘 -

스키즘이 시작되고 실시간 중계가 되고 사람들은 영상을 보면서 소리를 지른다. 바딤과 닉스의 1대1 경기가 도로위에서 펼쳐진다. 바딤과 닉스는 서로를 향해 총을 쏜다. 닉스가 자동차를 회전하며 바딤을 제거하고 떠난다.

 

 

 

 

 


- 회사 -

마일즈(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자신의 인생에서 최악의 하루에 대한 얘기를 하며, 자기가 유명해진 날이라고 말한다.

마일즈가 전에는 비디오게임 회사에서 일했고, 아무생각없이 할 수 있는 충동적인 게임을 만들어서 현질하게 만들었고, 자신이 영웅이 될 수 있는 순간은 키보드 뒤에 있을 때라고 말한다.

 

 

 

 


해들리(마일로 코손)가 마일즈에게 장난감 총을 쏘며 뒤를 보라고 말한다. 노바(나타샤 류 보르디초)의 인스타를 보던 마일즈는 놀라며 좋아요를 눌러버린다.

 


사장 잰더(리처드 노울스)는 마일즈에게 인원감축 중이라며 장난을 친다. 잰더는 마일즈에게 또 쓸데 없는짓 하다가 걸리면 다음번에는 진짜가 될거라고 말한다.

 

 

 

 

 


- 마일스의 집 -

퇴근한 마일즈는 맥주를 마시며 스키즘에 보게 된다. 마일즈가 스키즘은 사이코, 변태, 범죄자들을 무작위로 골라 죽을때까지 서로 싸우게 하는 최악의 쇼지만 네티즌들은 정말 좋아한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스키즘에 접속한뒤 키보드를 두드리며 온갖 욕을 올린다. 결국 스키즘 관리자는 마일즈에게 그만하지 않으면 손가락을 부러트리겠다고 말한다. 그래도 마일즈가 욕을 하자 관리자는 마일즈의 IP 주소를 보여주며 웃는다. 마일즈는 자신의 IP인것을 알고 당황하며 노트북을 덮는다.

 

 

 

 

 

그때 노바의 메시지가 온다. 마일즈는 안심하며 노바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다. 노바는 마일즈가 인스타그램 본것을 알고있다고 말한다. 마일즈가 실수로 눌렀다고 하자, 노바는 그런식으로 헤어진게 슬프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노바와 공원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잡고 소파에서 잠이 든다.

 

 

마일즈는 노바 꿈을 꾸며 잠이든다. 노바는 마일즈의 팔에 그림을 그려준다. 마일즈는 노바에게 만화작가를 해야할것 같다며 노바의 작품은 정말 근사하다고 말한다. 노바는 아직 자신의 수퍼히어로를 못그렸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노바에게 진정한 남자 이야기를 쓰는게 어떤지 묻는다. 노바는 마일즈에게 키스를 한다.

 

 

 

 


그 순간 노크 소리가 들리고 마일즈가 깨어나 누가 찾아온것인지 확인한다. 마일즈는 집을 잘못 찾은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들은 문을 박차고 집안으로 들어온다. 릭터(네드 데네히)는 마일즈의 얼굴을 보며 무서운지 묻는다. 마일즈가 당황하며 댓글을 농담이었다며, 잊어달라고 말한다.

 

 

릭터는 손이 미끄러 졌다며 마일즈의 노트북을 바닥에 떨어트린다. 릭터가 마일즈의 멱살을 붙잡으며 참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하자, 마일즈는 당황하며 손은 안된다고 말한다. 릭터는 손을 부러트리러 온게 아니라며 더 좋은 계획이 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마취총에 맞고 잠이든다. 남자는 작업실로 마일즈를 데려간뒤 손을 묶어놓고 작업을 한다. 마일즈가 깨어나자 얼굴을 때려 다시 기절시킨다.

 

 

마일즈가 자신의 집에서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는데, 양손에는 50발씩 장전된 권총이 붙어 있다. 마일즈가 총을 떼어내려고 움직이지만 떨어지지 않는다.

 

 

 

 

 

마일즈는 핸드폰을 집어들려하다 무심코 방아쇠를 당겨 한발을 발사한다. 놀란 마일즈가 토한뒤, 흡입기를 찾아 들이마신다.

 

 

잠시뒤 폰으로 '스키즘에 온것을 환영한다'라는 관리자의 메시지가 도착한다. 릭터는 마일즈의 적은 닉스이고 24시간안에 죽여야 하고, 실패하면 죽고, 도시를 도망치면 죽고, 성공하면 마일즈를 받아줄거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가 누군지 궁금해 한다.

 

 

 

 

 

 

- 공장 -

닉스는 약물 제조 공장으로 찾아가 가스크와 싸워 승리한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하자 닉스는 필요한 무기들을 챙겨 도망친다.

 

 

 

 

 

 

- 스키즘 아지트 -
릭터는 닉스 디그레이브스가 약중독자들을 26명을 죽인것에 대한 뉴스를 보며 걸어간다. 닉스는 13살에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범죄를 저질렀고, 최근 최고의 보안시설에서 탈출했다. 스키즘에서 최고 실적을 보유한 참가자로 중무장을한 위험인물이라고 나온다.

 


릭터는 닉스에게 잘 싸웠고, 마지막으로 한번만 더 싸워달라고 톡을 보낸다. 닉스는 이번이 마지막이고 끝나면 가겠다고 말한다. 릭터는 닉스에게 적은 '마일즈 리 해리스'라고 알려준다.

 

 

 

 

 

 

- 경찰서 -

다음날 닉스는 경찰로 변장한뒤 경찰서로 들어간다. 닉스는 경찰 시스템에 접속한뒤 마일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위치독 추적기로 마일즈의 위치를 알아낸다.

 

 

 

 


- 마일스의 집 -

그시각 마일즈는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마일즈는 볼일을 본뒤 옷을 입으려도 포기하고 잠못바람으로 집을 나설 준비를 한다.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고, 문 손잡이를 간신히 돌린뒤 복도로 나오는데, 닉스가 총을 들고 걸어온다.

 

 

 

 

 

닉스는 마일즈를 향해 총을 쏜다. 마일즈는 놀라 집안으로 달려들어와 숨는다. 총을 쏘던 닉스는 집안을 둘러보며 웃는다. 마일즈는 닉스에게 자기는 스키즘과 상관이 없고, 싸움꾼도 아니라고 말한다.

 

 

닉스는 왜 총을 들고 설치는지 묻는다. 마일즈는 자기 손을 보여주며 그놈들이 약을 먹이고 총을 손에 붙였는데 떼낼수가 없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에게 휴전하자고 말한다. 닉스는 몇분만 좀 쉬자며 똥싸고 오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TV에서 총격전 화면이 나오는것을 보고 리모콘을 끌어당긴뒤 볼륨을 높인다. 닉스가 순간 TV를 향해 총을 쏠때 마일즈는 창문으로 빠져나간다.

 

 

 

 

 

마일즈는 비상계단으로 집을 빠져나간 뒤 거리를 달려간다. 닉스는 마일즈가 도망치는 모습을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도심으로 달려나온 마일즈는 거리를 걸어가다 경찰을 발견하고 도와달라며 손을 흔든다. 경찰은 마일즈에게 총을 내려놓으라고 소리치며 총을 뽑는다.

 

 

 

 

 

마일즈는 안된다고 소리치며 골목으로 도망친다. 경찰은 뒤쫓으며 멈추라고 소리친다. 한참을 달려가던 마일즈가 가쁜숨을 쉬며 흡입기를 찾는데 주머니에 없다. 마일즈가 집에두고 온것을 떠올리는 순간 뒤따라온 경찰이 테이저건을 쏜다.

 

 

 

 

 

전기충격에 경련을 일으키던 마일즈가 몸을 떨며 경찰을 쏴 버린다. 마일즈는 경찰에게 다가간뒤 아무짓도 안할거라며 상처를 지혈하라고 한뒤 도망친다. 닉스는 마일즈의 위치를 확인하며 뒤따라간다.

 

 

 

 

 

 

 

 

 

 

 

 

 

 


- 공원 -

마일즈는 노바와 약속한 공원에 도착한뒤 노바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노바는 마일즈가 오지 않자 일어나 차로 돌아가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순간 마일즈는 창문으로 뛰어들어간다. 마일즈는 닉스가 뒤따라 온것을 보고 당장 출발하라고 말한다.

 

 

 

 

 

닉스가 무기를 꺼내 조준을 하는데 자동차가 출발한다. 닉스는 드론을 쏴버린다. 릭터는 셰드웰의 7번 카메라로 바꿔서 마일즈를 비추라고 말한다.

 

 

 

 


운전을 하던 노바는 마일즈에게 지금 팬티바람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마일즈는 아파트에 화재경보가 울렸고 빠져나오느라 애먹었다고 말한다. 기침을 하던 마일즈는 노바에게 예비 흡입기 아직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노바가 핸드백을 확인해보라고 말하자 마일즈는 손목 터널 증후군 때문에 아프다며 집어달라고 말한다.

 

 

노바는 자동차를 멈춘뒤 흡입기를 꺼낸뒤 입에 물려준다. 마일즈는 숨을 쉬며 이제 살것 같다고 말한다. 노바는 잘 보관하라며 주머니에 넣어준다.

 

 

 

 


마일즈는 노바를 다시 보니 좋다고 말한다. 노바는 마일즈에게 메시지 보낸게 실수라며 집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지금 집에 못들어간다고 소리친다.

 

 

노바는 마일즈에게 새로운 사람 만나보는게 어떤지 묻는다. 마일즈는 새로운 사람을 한명 만났는데 자기를 죽이려한다며 스키즘 얘기를 한다. 마일즈는 어제 스키즘에서 온 남자가 아파트를 기습했고, 여자와 싸우게 했다고 말한다.

 


노바는 무슨짓을 한것이냐며 놀란다. 마일즈는 보여줄게 있다며 마음의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마일즈가 총이 붙어 있는 자기 손을 보여주자 노바는 놀라며 스프레이를 얼굴에 뿌리고 도망치며 경찰에 신고한다.

 

 

 

 

 


- 골목 -

차에서 빠져나온 마일즈는 골목으로 도망치다 헌옷 수거함에 몸을 숨긴다. 스키즘 뷰어 숫자는 계속해서 늘어난다.

 

 

카메라 감독이 4번카메라로 돌리라고 말하자 릭터는 계속 마일즈를 비추라고 말한다. 남자는 그냥 헌옷수거함일 뿐이고 자기가 감독이라며 일하게 내버려두라고 말한다. 화가난 릭터가 남자를 죽인뒤 7번 카메라로 마일즈가 어떻게 죽든지 뷰어들이 즐겁게 해주자고 말한다.

 

 

 


 

마일즈는 헌옷수거함에서 옷을 꺼낸뒤 빠져나와 옷을 입는다. 마음대로 되지 않자 마일즈는 총구를 입에다 집어넣는다. 그때 옆에 있던 노숙자 글렌자민(라이스 다비)는 각도가 틀렸다며 자기라면 그런식으로 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총이 손에 박혀있어서 옷을 못입는다며 입혀달라고 부탁한다.

 

 

 


 

- 경찰서 -

노바는 경찰서로 찾아가 디그레이브스(그랜트 보울러)와 스탠턴(에드윈 라이트) 형사를 만난다. 디그레이브스는 마일즈가 나오는 영상을 보면서 웃는다. 노바가 마일즈는 이런 사람이 아니라며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디그레이브스는 노바에게 돌아가 있으면 연락주겠다고 말한다. 노바는 디그레이브스에게 마일즈가 살아서 돌아올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뒤 사무실을 나간다.

 

 

 

 

 

디그레이브스는 스탠턴에게 노바의 폰을 해킹하고 24시간 미행을 붙이라고 말한다. 형사는 닉스가 마일즈를 쫓고 있으니 우리가 먼저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 골목 -

글렌자민은 마일즈에게 옷을 입혀준다. 마일즈는 배고프다며 먹을게 있는지 묻는다. 글렌자민은 식은 핫도그 반이 나아 있다고 말한다. 마일즈가 채식주의자 식단은 없는지 묻자 글렌자민은 싸움을 대비해서 먹을 수 있을때 먹어두라고 말한다.

 

 

 

 


 

- 회사 -

마일즈는 총으로 핫도그를 집어 먹는다. 마일즈는 누가 자기를 GPS로 추적하고 있다면서 아는게 있는지 묻는다. 글렌자민이 모른다고 하자 마일즈는 회사로 찾아간다.

 


마일즈가 나타나자 해들리는 사장 잰더가 화가 났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해들리에게 누군가 추적하려먼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해들리는 폰에 악성 프로그램을 심을거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설명하자면 복잡하다며 바지주머니에 있는 폰을 꺼내달라고 부탁한다. 해들리는 주머니에서 폰을 꺼낸뒤 컴퓨터에 연결하며 몇시간 걸릴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바로 악성프로그램이 감지가 되고 해들리는 최신 버전이라고 말한다.

 

 

해들리는 퀵앱 설치해서 나중에 재가동시킬수도 있다며, 지울것인지 묻는다. 잠시 생각하던 마일즈는 퀵앱을 설치해달라고 말한다.

 

 

 

 


그때 잰더는 마일즈에게 오후 4시에 거지꼴로 나타났다며 약에 취한것인지 묻는다. 마일즈는 아팠다고 말한다. 잰더는 하루종일 쉬던지 아니면 영원히 쉬라고 말한다. 마일즈가 사무실을 나가려하자 잰더는 붙잡으며 경찰이 쫓고 있다며 언젠가 그렇게 될 줄 알았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마일즈는 총을 꺼내 겨누며 화낸다. 잰더는 총을 보고 놀라며 죽이지 말라고 사정한다. 마일즈는 잰더 하는 짓거리 때문에 병들 지경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순간 사무실 직원들은 놀라며 마일즈를 바라본다. 마일즈는 잰더에게 미안하다며 재수없게 굴지 말라고 말한다.

 

 

 

 


그 순간 닉스가 나타나 총을 쏘고 잰더는 총에 맞아 쓰러진다. 닉스는 마일즈를 향해 총을 쏘다 탄창을 교환한다. 마일즈가 그 순간 일어나 총을 쏜뒤 다시 몸을 숨긴다. 닉스는 마일즈를 향해 총을 쏜다.

 

 

 

 

 

마일즈는 책상 밑으로 기어간 뒤 해들리에게 폰을 주머니에 넣어달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해들리에게 여기서 나가야 한다며 엄호를 해달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총을 쏘며 비상구로 달려가며 고통스러워한다. 닉스가 마일즈에게 총을 쏘려할때 해들리가 장난감 총을 쏜뒤 실수라고 말한다.

 

 

 

 


상황실에서 지켜보던 릭터는 마일즈가 도망친 지하주차장에 있는 카메라로 전환한다. 마일즈는 주차장을 빠져나가는 차를 빼앗은 뒤 건물을 빠져나간다.

 


닉스는 마일즈가 차를 타고 도망치는것을 보고 총을 쏘며 걸어간다. 닉스는 건물 밖으로 나온뒤 오토바이를 빼앗은뒤 마일즈를 뒤쫓는다.

 

 

 

 

 


닉스는 마일즈를 뒤따라오면서 총을 쏜다. 닉스가 마일즈 옆으로 접근한 뒤 총을 쏘자 마일즈는 차로 받아 버린다. 해들리가 화장실에서 폰을 보며 마일즈를 응원하는데 놈들이 나타나 붙잡아간다.

 


닉스는 오토바이로 자동차 위로 타고 올라간뒤 마일즈를 공격한다. 역주행하던 마일즈가 마주오던 차와 정면충돌하면서 닉스는 튕겨져 날아가 쓰러진다.

 

 

 

 

 


- 폐건물 -

마일즈는 닉스가 살아있는것을 발견하고 도망친 뒤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닉스가 뒤따라오며 총을 쏜다. 마일즈가 닉스에게 총을 쏘며 공격하는데 벽에 맞는다. 닉스는 마일즈에게 팔에 긴장풀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거의 일직선이 되게 하라며 총쏘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일즈는 닉스에게 아무짓도 안했다며 자기를 내버려 두라고 말한다. 닉스는 마일즈를 죽이면 스키즘이 자기 범죄기록을 깨끗하게 지워줄거라고 말한다. 마일즈가 닉스는 그놈들의 종이라며 총을 쏜다. 닉스는 팔에 총을 맞은뒤 마일즈를 뒤쫓아 가며 총을 쏜다.

 

 

 

 


달려가던 마일즈가 방향을 돌리며 총을 쏘는데 폭발하며 불이난다. 닉스는 순간 불을 보며 어릴때 사고 트라우마로 겁을 먹거 움직이지 못한다. 마일즈가 닉스에게 총을 쏘려다 건물을 빠져나간다.

 

 

 

 

 

길을 걷던 마일즈가 지나가던 차를 향해 손을 흔들지만 모두 총을 보고 도망쳐 버린다. 마일즈는 폰을 꺼낸뒤 노바에게 전화를 건다. 노바는 마일즈의 상태를 보고 놀라며 왜 미친사람처럼 총들고 설치는 것인지 묻는다. 마일즈는 그 놈들이 손에 총을 박아버렸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아까 차에서 그 얘기하려던 거였다고 말한다. 노바는 경찰이 마일즈를 찾고 있다면서, 돌아오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여기를 떠나려한다며 고마웠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자기와 함께 해주고, 자기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노바는 마일즈에게 항상 좋은 사람이었다며 언제까지 도망칠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릭터가 나타나 마일즈를 납치하고 폰을 빼앗는다. 릭터는 마일즈에게 5시간안에 닉스를 죽이지 않으면 여자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 폐차장 -

잠시 생각을 하던 마일즈는 폐차장으로 찾아간뒤 악성프로그램을 작동시킨뒤 911에 전화를 건다. 마일즈는 경찰이 자기를 찾고 있는데, 10분후에 닉스가 어디로 갈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전화기를 자동차 글로브 박스안에 넣어둔 뒤 뒤쪽으로 걸어간다.

 

 

 

 


마일즈는 거래중인 일당을 발견하고 걸음을 멈춘다. 거래중이던 클레멘트(애런 잭슨)은 누구냐며 마일즈에게 총을 겨눈다. 마일즈는 손을 들고 자기는 아무도 아니라며 그냥 가겠다고 말한다.

 

 

그림(조시 톰슨)과 클레멘트는 상대편이 역먹이려고 그런것인지 소리친다. 마일즈는 이곳이 곧 엉망이 될거라며 도망치는게 좋다고 말한다. 그러자 클레멘트는 조용히 하라고 소리친다. 클레멘트는 셋까지 세고 동시에 총을 쏘자고 말한다. 놈들이 숫자를 세는데 닉스가 나타나 자기말고는 마일즈를 못죽인다며 총을 쏜다.

 

 

 

 

 

닉스가 놈들에게 총을 쏘는 사이에 마일즈는 도망친다. 클레멘트는 마일즈가 도망치는 것을 보고 뒤따라간다. 경찰은 폐차장에 도착한뒤 현장을 수색한다.

 

 

 

 


달려가던 마일즈가 다리에 걸려 넘어진다. 뒤따라오던 클레멘트가 마일즈에게 총을 쏘며 걸어온다. 마일즈가 피하면서 총을 쏘는데 클레멘트가 총에 맞아 쓰러진다. 마일즈가 폐차된 차 사이를 지나 빠져나오는데 기다리고 있던 경찰이 총을 겨눈다.

 

 

 

 


 

- 자동차 -

디그레이브스는 마일즈의 폰을 보며 위치를 노출시킨다. 디그레이브스는 스키즘이 그랬는지 묻는다. 마일즈는 총을 떼어주고, 놈들이 전 여자친구를 데려갔는데 찾을 수 있게 돕겠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병원을 지나치자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디그레이브스는 닉스가 마일즈를 쫓고 있고, 경찰은 닉스를 쫓고 있다며 계획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당황하며 자기를 미끼로 쓰는것인지 묻는다.

 

 

그레이브스는 16년전 자기가 갱단을 쫓고 있었고, 그놈들을 붙잡았다고 말한다. 갱단의 리더는 싸이코패스 미치광이 릭터였다고 말한다. 하지만 릭터가 보석음으로 나온뒤 자신의 아내와 아이들을 쫓았다고 말한다. 그레이브스는 그 때 딸은 살렸지만 아내와 아들은 잃었다고 말한다. 그레이브스가 닉스도 도움을 주려고 했지만 부족했다며 자기가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 스키즘 아지트 -

릭터는 노바가 전사같아 보인다며 다음 참가자가 될 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노바는 경찰이 집을 감시중이었고, 여기도 포위했을 거라고 말한다. 릭터는 누가 경찰을 지배하고 있는것 같냐며 묻는다. 노바는 스탠턴이 먹던것과 같은 과자가 테이블에 놓여진 것을 발견한다. 릭터는 잠깐 기다려야 한다며 드론영상을 꺼버리라고 말한다.

 

 

 

 

 

 

- 다리 -

스탠턴은 다리 밑으로 이동한뒤 디그레이브스를 쏴버린다. 마일즈가 놀라며 무슨짓이냐며 제대로 설명하라고 소리친다. 스탠턴은 마일즈를 끌어내린 뒤, 릭터의 영상을 보여준다.

 

 

릭터는 마일즈에게 규칙1번 어떤 상황이든 경찰한테 붙지 말라고 말한다. 릭터는 마일즈에게 잠재력을 봤다며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다고 말한다. 릭터는 노바가 있는 곳이 어디인지 문제를 내며, 30분내로 닉스를 못죽이면 노바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스탠턴은 죽은 디그레이브스를 차에서 끌어내린뒤 떠나버린다. 마일즈는 형사의 주머니에 있던 폰을 꺼내려다 형사가 방탄조끼를 입고 있었다는것을 알게된다. 마일즈는 폰을 챙귄뒤 걸어간다.

 

 

마일즈는 PC방으로 찾아간뒤 노바 아이폰의 위치를 알라낸다. PC방에 있던 여자는 마일즈를 알아보고 건즈 아킴보(양손에 똑같은 무기를 쓰는 사람)라며 유명하다고 말한다. 여자는 마일즈가 스키즘 참가자중에 가장 많은 700만 뷰어 보유자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그렇게 많은 사람이 보고 있냐며 놀란다.

 

 

 

 

 

마일즈가 알아낸 위치로 찾아간뒤 닉스와 싸울테니 풀어달라고 말한다. 릭터는 두건을 씌운 사람에게 총을 쏜뒤 그만 도망다니고 싸우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노바가 아니라 해들리가 죽은 것을 알게 된다. 마일즈는 뭘해야 할지 깨달았다며 남은 총알을 확인한 뒤 위치를 활성화 시킨뒤 걸어간다.

 

 

 

 

 

 

 

- 공사장 -

마일즈는 위치를 노출시킨뒤 닉스를 기다린다. 닉스는 마지막쇼를 위해 정리를 잘해놨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에게 스키즘이 우리 둘다 죽이려한다며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우리가 팀으로 함께한다면 더 좋은 기회가 생길거라고 말한다. 닉스는 싫다며 마일즈를 쏴 버린다. 마일즈가 쓰러지자 릭터는 소리를 지르며 좋아한다.

 

 

 

 

 

 

- 스키즘 아지트 -

릭터는 부하들에게 마일즈의 시체를 치우고 닉스도 죽이라고 말한다. 노바가 마일즈가 죽은것을 보고 슬퍼한다. 릭터가 마일즈는 최선을 다했고, 가끔 최선을 다해도 충분하지 않을 때가 있다고 말한다.

 

 

 

 

 

릭터의 부하들이 도착한뒤 마일즈를 자루에 담고 스키즘 아지트로 돌아온뒤 마일즈를 끌어내린다. 그때 마일즈가 일어나 놈들을 쏜뒤 출입구로 달려간뒤 출입문을 연다.

 

 

닉스가 자동차를 타고 스키즘 아지트로 뒤이어 도착한다. 닉스는 죽고싶지 않으면 자기한테 총을 들이밀지 말라고 소리친다. 닉스는 마일즈의 아이디어 좋았다며 방탄조끼를 확인한다. 마일즈는 아프다며 자기는 한번만 쏘라 했다고 말한다.

 

 

 

 

 


[ 과거 ]
닉스를 기다리던 마일즈는 닉스가 나타나자 누가 가족을 죽였는지 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스키즘 리더인 릭터가 죽였다고 말한다. 마일즈가 놈들은 닉스가 탈출하는 것을 보고 복수 못하도록 스키즘 게임에 참가시킨거라고 말한다. 마일즈는 놈들이 닉스의 아빠도 죽였다고 말한다.

 


닉스는 죽은 아빠를 보고 소리를 지른다. 마일즈는 자기한테 계획이 있다며 분명히 먹힐거라고 말한다. 마일즈가 자기는 노바를 찾고, 닉스가 릭터를 죽이려면 동업해야 된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에게 할일이 있다고 말한다. 닉스는 마일즈에게 방탄조끼를 입혀준다. 마일즈는 자기에게 한발만 쏘라고 말한다.

 

 

 

 

 


[ 현재 ]
마일즈는 갈비뼈가 부러진것 같다며 아파한다. 닉스는 그만 질질짜고 죽이러 가자고 말한다. 마일즈와 닉스는 건물안으로 들어가며 놈들을 향해 총을 쏜다.

 

 

 

 

 

마일즈와 닉스의 공격에 놀란 부하가 릭터에게 상황을 보고한다. 릭터는 시체처리반 보내라고 말한다. 부하는 처리반이 다 죽었다고 말한다. 릭터는 모니터링 화면이 보안카메라 영상을 돌리고 확인한다. 릭터는 에피(레이첼 오포리)와 데인에게 둘다 죽이라고 소리친다.

 

 

마일즈는 PC 파일을 삭제하는 놈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마일즈는 컴퓨터로 놈들이 노바를 어디에 숨겼는지 확인한다. 마일즈는 시스템이 유튜브와 비슷한것 같다며 확인한다. 마일즈는 시청자들을 향해 욕한다. 컴퓨터를 확인하던 마일즈는 릭터가 스키즘을 확장해서 글로벌 프렌차이즈로 만들려고 한다면서 자신의 메일로 자료를 보낸다.

 

 

 

 


그떼 에피가 총을 들고 나타나 두사람을 공격한다. 마일즈가 방탄조끼에 총을 맞으며 쓰러진다. 데인이 닉스 뒤에 나타나 발로 차버린다. 닉스와 데인이 싸우는 동안, 에피는 마일즈의 총을 발로 밟고 총을 쏘려한다. 마일즈가 총을 빼낸뒤 에피를 쏴버린다.

 

 

 

 

 

닉스가 데인의 공격을 받고 바닥에 쓰러진다. 닉스는 바닥에 떨어진 약을 흡입한뒤 다시 일어나 데인을 공격하여 쓰러트린다. 데인은 닉스가 불을 싫어한다는것을 알고 가스통에 불을 피우려한다. 닉스가 불이라는 말에 긴장을 하며 바라보는데 불이 붙지 않는다. 그때 마일즈가 달려와 데인을 총으로 쏘자, 불이붙으며 폭발한다.

 

 

 

 


릭터는 헬기를 호출한뒤 노바를 인질로 붙잡고 옥상으로 올라간다.

 


마일즈는 총알이 한발 남은 것을 확인하고 놈들이 노바를 어디로 데려갔는지 못찾겠다고 말한다. 닉스는 제대로 가고 있다며 좀더 찾아보자고 말한다.

 


도망가던 릭터는 댄 형사를 발견하고 가서 싸우라고 말한다. 댄은 이곳에 경찰이 들이닥칠거고  이제 끝났다고 말한다. 릭터는 배신자라며 댄을 총으로 쏴버린다.

 

 

마일즈와 닉스가 상황실에 도착한다. 기다리고 있던 놈들은 두사람을 향해 총을 쏜다. 닉스는 거리가 너무 멀고 사람이 너무 많다고 말한다. 닉스는 가방속에 있던 무기를 확인한다.

 


릭터가 댄을 총을 쏘는 사이 노바는 펜으로 벽에 흔적을 남긴다.

 

 

 

 


닉스는 마일즈에게 자기가 오래까지 살아남은 이유는 어떤 놈에게도 죽이는 기쁨을 안줬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닉스는 마일즈에게 자기를 위해 릭터를 죽여달라고 말한뒤 놈들을 향해 달려가며 총을 쏜다. 닉스는 총에 맞으면서도 놈들을 향해 달려간다. 닉스의 몸에 두른 폭탄이 터지면서 놈들은 모두 죽는다.

 

 

 

 

 

살아남은 마일즈가 일어나 옥상으로 갔다는 노바의 흔적을 발견하고 올라간다. 마일즈가 릭터에게 총을 겨누며 다가가자 릭터는 오래 걸렸다면서 자기가 마일즈를 만들었고, 결전을 위한 옥상도 마련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가 죽었으니 이제 끝났다며 노바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그때 헬기가 옥상으로 날아오고, 헬기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스키즘의 영상이 스트리밍 된다. 사람들은 어떻게 끝날지 기대하며 화면을 바라본다.

 

 

릭터는 마일즈에게 천만명이 보고 있고, 스키즘의 역사를 만든거라고 말한다. 릭터는 자기가 마일즈를 만든거라며 자기한테 고마워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릭터가 한짓은 자기 손을 망가뜨리고, 자기에게 범죄기록을 만들었다고 소리친다.

 

 

 

 

 

릭터는 마일즈가 처음 스키즘 사이트에 남긴것을 떠올려 보라며, 뭔가 느끼고 남자답게 사냥하고 살아 남았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릭터를 향해 마지막 남은 총알을 쏜다. 하지만 총알은 빗나가며 난간에 맞는다.

 

 

 

 

 

릭터는 잘 쐈다며 마일즈에게 총을 겨눈뒤 방아쇠를 당긴다. 마일즈는 총에 맞에 쓰러지고 사람들은 마일즈가 일어나기를 바라며 응원한다. 마일즈가 다시 일어나자 릭터는 총을 쏜다. 마일즈가 한걸음씩 걸어가자 사람들은 놀라워하며 마일즈를 응원한다.

 

 

 

 

 

릭터가 놀라며 마일즈를 바라보며 총을 쏘려한다. 그때 노바가 릭터의 팔을 꺽으며 발로 차버린다. 그사이 마일즈가 다가와 릭터를 공격한다. 마일즈는 릭터를 옥상 난간 밖으로 밀어버린다. 난간을 붙잡고 있던 릭터는 마일즈에게 스키즘은 이제 프렌차이즈라며 자기가 죽더라도 다른 놈들은 얼마든지 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닉스가 엿먹으라고 전해달라고 했다며 입에 손가락을 집어넣은뒤 양손을 쳐버린다. 릭터는 바닥으로 추락해 죽는다. 영상을 보던 사람들은 마일즈가 살아남은 것을 보고 기뻐한다.

 


마일즈는 출혈성 쇼크로 쓰러친다. 노바는 쓰러진 마일즈를 보며 논물을 흘리며 뒤로 물러난다. 마일즈가 현실에서 전애인이 총으로 누군가 때리는것을 보면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빠진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사람들 일부는 그날이후 스키즘 구독을 중단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었다고 말한다.

 

 

 

 

 

[ 얼마뒤 ] 

마일즈는 노바가 자신을 주인공으로 만든 '건즈 아킴보' 코믹스를 받아 본다. 마일즈가 스키즘은 릭터의 말대로 사라지지 않았고 크게 확대됐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전세계 스키즘 리더의 명단을 확인하며 아직 할일이 있다고 말한다. 마일즈는 그 놈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며 출발한다.

 

 

 

 

 

 

 

 

 

 

[사진 출처] 영화 건즈 아킴보(Guns Akimbo)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건즈 아킴보(Guns Akimbo)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