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는 헤비메탈을 소재로한 2018년작 코미디 음악 영화다.
뚜로(요하네스 홀로파이넨), 파시(맥스 오바스카), 로트보넨(사물리 야스키오), 윙퀴(안티 헤이키넨)는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12년재 메달밴드를 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노르웨이 메탈 축제 담당자가 우연히 동네에 찾아오고, 윙퀴는 밴드의 데모테이프를 전달한다. 노르웨이 축제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소문이 온마을에 퍼지면서 축하를 받지만 거짓말인것이 밝혀진다.
드러머 윙퀴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뚜로는 노르웨이로 떠나기로 결심한다. 뚜로와 친구들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노르웨이에 도착한뒤 첫 공연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볼만한 코미디 영화였다.
무대 경험은 방구석 1열뿐인 12년 차 메탈바라기 시골 밴드.
무지막하게 순수하고, 뻔뻔해서 짠내 나는 그들의 진정한 헤비메탈 라이프가 시작된다!
영화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
- 핀란드 외, 코미디
- 2020.04.09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1분
- 감독 : 유소 라티오, 유카 비드그렌
- 출연 : 요하네스 홀로파이넨, 민카 쿠스토넨, 안티 헤이키넨, 맥스 오바스카
요하네스 홀로파이넨(뚜로 모일라넨 역) : 리드보컬
맥스 오바스카(파시/엑시트락스 역) : 베이시스트
사물리 야스키오(로트보넨 역) : 기타리스트
안티 헤이키넨(윙퀴 역) : 드러머
민카 쿠스토넨(미아 역) : 꽃집아가씨
빌 티호넨(요니 툴쿠 역)
차이크 오하느웨(오울라 역) : 드러머
룬 템테(프랑크 마세그라브 역) : 노르웨에 메탈 축제 프로모터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 줄거리
- 마을 -
뚜로 모일라넨(요하네스 홀로파이넨)이 거리를 지나가는데, 동네 남자들이 긴머리를 보고 호모라 놀리며 머리깎으라고 말한다. 뚜로는 그들의 말을 무시하며 노래를 들으며 자전거를 타고 돌아간다.
- 밴드연습실 -
뚜로는 친구들과 로트보넨(사물리 야스키오)의 집에 모여 밴드 연습을 한다. 음식을 먹으며 드럼 연주를 하던 윙퀴(안티 헤이키넨)이 숨막혀 쓰러진다. 뚜로가 가슴을 두드리자 식도에 막혔던 음식이 튀어나고 윙퀴는 다시 일어난다.
윙퀴는 오랫동안 밴드 연습을 해왔으니 공연을 하자고 말한다. 파시(맥스 오바스카)는 우리의 곡을 쓰기전까지는 공연할 수 없다고 말한다.
뚜로는 요양원으로 출근하여 노래를 들으며 일한다. 간호사는 뚜로에게 생일인 사람이 있으니 꽃다발을 사오라고 시킨다.
- 꽃집 -
뚜로는 미아(민카 쿠스토넨)의 꽃집으로 찾아가서 꽃다발을 주문한다. 미아는 뚜로가 학교다닐때부터 밴드를 했던거알고 있다며 밴드는 어떤지 묻는다. 그때 요니 툴쿠(빌 티호넨)이 꽃집으로 찾아와 미아에게 작업을 건다.
요니는 미아 앞에서는 뚜로에게 필요한게 있으면 뭐든지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뚜로는 꽃집에서 나온뒤 기다리고 있는 요니에게 콘덴서 마이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요니는 콘덴서 마이크는 신경안쓴다며, 미아한테 공들이고 있으니 다음부터는 다른곳에서 꽃을 사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뚜로가 자전거를 타고 돌아가는데 경찰서장이 싸이렌을 울리며 뒤따라온다. 뚜로가 멈추자 경찰서장은 뚜로에게 미아에게 진짜 남자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 밴드연습실 -
4명은 밴드연습실에 모며 얘기를 나눈다. 윙퀴가 우리 노래를 만들자고 제안하자 뚜로가 좋다고 말한다. 로트보넨이 몇가지 생각한게 있다며 기타연주를 시작한다. 그러자 파시는 다른 밴드의 노래라며 밴드이름과 노래제목을 얘기한다.
로트보넨은 기타를 내려놓고 밖으로 나가며 소리를 지른다. 윙퀴는 뚜로에게 가사 먼저 써보자고 말한다. 뚜로가 가사를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하자, 파시는 대부분 신화를 바탕으로 쓴다고 말한다.
로트보넨이 작업장에서 일하다 기계가 돌아가는 소리를 듣고 영감을 받아 친구들에게 알려준다. 로트보넨이 키타연주를 하자 파시는 들어본적이 없는 독특한 곡이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바로 연주를 시작하고, 뚜로는 자신이 만든 가사로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은 데모테이프를 완성하고 기뻐한다.
윙퀴는 테모테이프 복사본을 많이 만든 뒤 음반회사, 에이전시, 스튜디오로 보내자고 말한다. 윙키는 뚜로가 리더니까 홍보도 잘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로트보넨의 아빠는 집앞에 조사관으로 보이는 남자가 와 있다며 아들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로트보넨이 프랑크(룬 템테)에게 EU에서 나온것인지 묻자 프랑크는 아니라고 말한다. 잠시뒤 프랑크는 작업장을 둘러본다.
프랑크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헤비메탈 밴트처럼 보인다며 관심을 가진다. 그때 위층에서 로트보넨이 작업을 하다 피를 쏟아 버린다. 피를 덮어쓴 프랑크는 화를 내며 차를 타고 돌아가 버린다.
떠나는 프랑크의 차에 그려진 노르웨이 메탈축제 로고를 발견하고 윙퀴가 데모테이프를 들고 달려간다. 남자는 데모테이프를 받고 떠난다. 윙키는 친구들에게 느낌이 좋다며 노르웨이에서 공연하게 될 것 같다고 말한다.
- 마을 -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던 뚜로는 마을에서 미아를 만나 노르웨이 축제에서 공연을 하게 될것 같다고 말한다. 미아는 기뻐하며 뚜로에게 축하해준다. 요니는 뚜로의 밴드개 노르웨이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는 말에 당황하며 바라본다.
뚜로가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자 마을 사람들은 기뻐하며 손을 흔들어 준다. 뚜로를 놀렸던 마을 친구들은 뚜로에게 맥주를 건네주며,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 요양원 -
간호사는 뚜로에게 폐쇄병동에 있는 방에는 들어가지 말고 쪽문으로 천을 건네주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뚜로가 오울라(차이크 오하느웨)의 방으로 들어간뒤 소개를 하고 손을 내민다. 오울라는 뚜로가 내민 손을 보고 공격한다.
간호사들이 달려와 오울라를 떼어놓으며 뚜로를 도와준다. 오울라가 소리를 지르며 뚜로를 공격하려하자 뚜로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노래를 오울라에게 들려준다. 오울라는 노래를 듣고 공격적인 행동을 멈춘다. 간호사는 뚜로에게 오울라에게는 악수하거나 갑자기 움직이면 공격성을 유발한다고 알려준다.
- 클럽 -
윙퀴는 친구들에게 노르웨이 북부 축제를 상상해보라고 말한다. 무대위에서 천여명의 사람들 앞에서 공연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며 흥분한다.
윙퀴는 뚜로에게 프랑크가 공연하자고 바로 전화할줄 알았다며 즐거워한다. 뚜로는 프랑크가 우리 데모 노래를 정말 좋아했다고 말한다. 로트보넨은 노르웨이로 가려면 좀더 큰 차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윙퀴가 밴드 이름도 필요하다고 말하자, 파시는 밴드 로고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윙퀴는 친구들에게 요니의 클럽으로 가자고 말한다. 친구들은 시동이 걸리지 않는 차를 밀고 클럽에 도착한다. 클럽으로 4명의 친구들이 들어가자 마을 사람들은 록스타가 왔다며 기뻐한다.
시장이 뚜로에게 주민들을 대표해서 축하한다고 말한다. 뚜로는 사실대로 얘기하겠다며 밴드 공연은 노르웨이 TV에서 생방송 될거라고 말한다. 네명은 마을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술을 마신다.
뚜로는 윙퀴에게 프랑크에게 물어볼게 있으니 명함을 달라고 말한다. 윙퀴는 밴드의 공간이 필요하다며 내일 요니 툴쿠한테 밴을 한대 사겠다고 말한다. 파시는 밴드 사진도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미아는 실수로 공연에 대한 소식을 얘기했다고 말한다. 미아는 밴드 공연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한다. 미아는 요니에게 클럽에서 밴드공연 기회를 주자고 말한다. 요니는 다음주 토요일 코미디 공연을 연기하고 공연 시간을 내주겠다고 말한다.
- 요니 툴쿠의 사무실 -
다음날 네친구는 요니 툴쿠의 사무실을 찾아간다. 윙퀴는 가지고 있는 돈과 가지고 있는 차를 내고 벤을 사겠다고 말한다. 요니는 주차장 한쪽에 세워진 벤을 가리키며, 스웨덴 은행강도에 쓰였던 죽음의 벤이라보여 준다. 윙키와 친구들은 기뻐하며 거래를 한다.
네친구는 벤을 타고 도로를 달린다. 뚜로는 윙퀴에게 요양원에서 음악치료를 위해 쓰기위해 오래된 드럼을 빌려달라고 부탁한다. 윙퀴는 도로에 설치된 과속단속카메라의 찰칵 소리를 듣고 카메라가 자기를 괴롭힌다고 말한다. 파시는 과속단속카메라를 돌아본다.
- 요양원 -
폐쇄병동에 있는 오울라는 음악을 들으며 뚜로가 가져다준 드럼을 연주한다. 간호사는 뚜로에게 공연하게 된거 축하한다며, 직원들과 공연보기위해 클럽에 갈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뚜로가 프랑크에게 전화를 하지만 연결되지 않는다.
뚜로가 오울라의 방으로 들어간다. 오울라는 뚜로에게 멋진 노래라고 말한다. 뚜로는 친구들과 밴드를 하는데 유명한지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오울라가 지난번 일은 미안하다며 사과한다. 오울라는 뚜로에게 왜 그런지 묻는다.
뚜로는 모두 자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제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고 말한다. 오울라는 뚜로에게 두려움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직접 마주하는것 밖에 없다고 말한다. 오울라는 아프리카에 사자의 먹이를 훔치는 부족 이야기를 해준다.
- 과속단속카메라 -
친구들은 과속단속카메라가 있는 장소에서 만난다. 파시는 순록뿔을 장식한 모자와 침이 박힌 옷을 입고 나타난다. 파시가 이제부터 자기는 엑시트락스라는 가명을 쓸거라고 말한다. 파시는 밴드의 이름은 임팔드렉텀이고, 로고도 그려왔다며 친구들에게 보여준다.
파시가 친구들에게 이제부터 프로모션 사진을 찍을 거라며 단속카메라의 방향을 돌리고 사진찍을 준비를 한다. 모든 준비가 끝난뒤 윙퀴는 자동차를 타고 달려오고, 나머지 세명은 카메라가 찍히는 순간 각자의 포즈를 취한다. 로트보넨이 사진을 이제 어떻게 찾을거냐고 묻자 파시는 경찰서에서 올거라고 말한다.
- 라누아 동물원 -
뚜로는 윙퀴와 함께 차를 타고 라누아 동물원으로 간다. 뚜로와 윙퀴는 곰, 늑대 우리를 지나 만만해보이는 동물 우리로 뛰어들어간다. 뚜로는 동물과 기싸움을 하며 바닥에 놓인 고기덩이를 집어들고 기뻐한다. 그 순간 동물은 뚜로에게 달려들어 공격한다. 뚜로는 동물과 싸워 이긴뒤 우리 밖으로 빠져나간다.
- 꽃집 -
뚜로는 미아를 찾아가 내일 공연 보러 올 것인지 확인한다. 뚜로는 돌아서려다 미아에게 커피한잔 하자고 말한다. 미아가 뚜로와 커피 마시기로 약속을 하자 뚜로는 기뻐하며 가게 밖으로 나온다. 그때 미아 아빠는 뚜로에게 딸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 클럽 -
클럽에는 마을 사람들이 몰려와 공연을 기다리고 있다. 긴장한 뚜로가 화장실에 거울을 보며 긴장을 풀고 있다. 그때 프랑크의 전화가 걸려온다. 프랑크는 데모 테이프를 들어봤는데 좋은 노래이고, 진짜 메탈 음악이지만 축제에 자리가 없다고 말한다. 화장실에 있던 요니는 뚜로와 프랑크의 통화 내용을 듣고 미소짓는다.
요니는 무대위로 올라간뒤 임팔드렉텀 밴드를 소개한다. 사람들은 박수를 치고 기대하며 무대를 바라본다. 윙퀴는 스틱에 불을 붙인뒤 신호를 보낸다. 연주가 시작되고 뚜로는 먹었던 음식을 토해버린다.
요니가 마이크를 들고 누구라도 처음에는 완벽하지 못하다며 노르웨이 공연은 잘될거라고 말한다. 뚜로는 마이크를 다시 잡은뒤 노르웨이 공연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그때 불위 윙퀴의 옷에 옮겨붙으면서 윙퀴는 밖으로 달려나간다.
경찰서장은 클럽으로 출동한 뒤 네사람에게 무슨짓을 한것인지 묻는다. 경찰은 네명이 거짓말하고, 재산상 손해를 입히고, 시장 양복에 토한 죄로 고소하지 않으면 다행이라고 말한다.
경찰서장은 자동차도 2년동안 검사를 안받아서 몰수하겠다고 말한다. 윙퀴가 요니에게 구입했다고 말하자, 경찰은 요니가 차팔면서 얘기를 했으니 끌어들이지 말라고 말한다.
파시는 경찰에게 최근에 과속단속카메라로 프로모션 사진을 찍었는데 가능한 빨리 사진을 받고 싶다고 말한다. 경찰서장이 사진은 정부 소유라서 안된다며 소리친다.
경찰서장이 미아와 함께 돌아가고, 파시는 림팔드렉텀의 첫번째 콘서트에서 엄청난 스캔들과 많은 증오가 있었다며 완벽하다고 말한다. 경찰서장은 딸 미아에게 저런 놈들과 어울리지 말라고 말한다.
로트보넨은 뚜로가 거짓말을 해서 화났다고 말한다. 뚜로는 어쩔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며, 이제 그만 두겠다며 일어난다. 윙퀴는 뚜로를 따라가며 정말 그만 둘 것인지 묻는다.
윙퀴가 밴드는 사람들을 위해 연주를 한다며 첫공연을 그렇게 하는 밴드는 많지가 않다고 말한다. 윙퀴는 노르웨이 주차장에서 놀아도 상관이 없고 포기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윙퀴는 자기를 죽인다해도 노르웨이로 가겠다고 말한다. 윙퀴는 벤을 돌려받을 거라며 내일 연락하겠다며 돌아간다.
- 경찰서 -
그날밤 텅빈경찰서에 윙퀴가 잠입한다. 윙퀴는 사무실에서 자동차 열쇠를 찾고, 단속카메라에 찍힌 사진을 가지고 돌아온다. 윙퀴는 단속카메라 앞을 지나며 속도를 높인다. 그러다 도로를 건너던 순록을 피하려다 도로밖으로 추락한다.
- 장례식 -
윙퀴의 장례식에 사람들이 모여 추모한다. 뚜로는 가장 친한 친구라며 드럼스틱을 던진다. 로트보넨은 특별한 친구였다며 윙퀴 스페셜을 던진다. 파시는 노랙 가사를 얘기하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장례식이 끝나고 뚜로와 로트보넨은 일하러 돌아간다. 파시는 뚜로와 로트보넨에게 자신은 계획을 바꾸지 않았다고 말한다.
- 뚜로의 집 -
뚜로가 자신의 짐을 정리하고 있다. 미아가 집으로 찾아와 이사가는 것인지 묻는다. 뚜로는 오래된 쓰레기를 치우는 중이라고 말한다.
미아가 밴드는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뚜로는 자기가 잘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자기가 망칠줄 몰랐다고 말한다. 뚜로는 그만둬서 기쁘다고 말한다. 미아는 뚜로에게 정말 포기할것이냐며 소리친다. 미아는 경찰서에서 가져왔다며 봉투를 내려놓고 태우든지 알아서 하라고 말한뒤 나가버린다.
- 벤 -
뚜로는 단속카메라에 찍힌 사진을 보며 눈물을 흘리며 웃는다. 뚜로는 노르웨이로 떠나기로 마음먹고 요니를 찾아간다. 뚜로는 요니에게 열쇠가 차안에 있는지 묻고 자를 몰고 가버린다. 뚜로는 친구들의 직장을 돌며 차에 태우고 이동한다. 뚜로는 요양원으로 찾아간 뒤 잠든 오울라를 건물 밖으로 빼낸다. 친구들은 윙퀴의 묘지에서 관을 파낸뒤 벤 지붕위에 옮겨 싣고 이동한다.
잠들었던 오울라가 차안에서 깨어난다. 오울라는 얼굴에 분장을 한 파시를 보고 놀라 공격한다. 로트보넨이 달려들며 말려보지만 오울라는 진정하지 못한다. 뚜로가 차를 멈춘뒤 오울라를 진정시키려하지만 안되자, 뚜로는 파시에게 데모테이프를 들라고 말한다.
노래가 흘러나오자 오울라는 정신을 차린다. 오울라는 뚜로에게 어디로 데려가려는 것인지 묻는다. 뚜로는 노르웨이에서 공연을 할거라고 말한다.
- 국경경비대 -
경찰서장은 국경경비대에 전화해서 악마 숭배자들이 무덤을 파내고 벤을 타고 국경으로 가고 있으니 폐쇄해야 한다고 말한다. 군인은 테러처럼 심각한 일이 있을때만 국경을 폐쇄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경찰서장은 테러리스트들이라고 말한다. 군인은 윗사람에게 보고하겠다고 말하고 통화를 마친다.
군인은 독켄 대령에게 핀란드에서 테러리스트들이 국경을 넘으려 한다는 긴급 전화가 왔다며, 그들을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독켄 대령은 이런날이 올줄 알았다며 델타 부대에 연락하라고 말한다.
독켄 대령은 근처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소집하여 무장시킨다. 무기를 챙기던 사람이 실수로 유탄을 발사하고, 유탄은 무기고에 떨어져 폭발한다.
뚜로는 다른 벤을 추월하여 달려간다. 뚜로는 폭발을 목격하고 자동차를 멈추고 지켜본다. 그사이 다른 벤이 뚜로의 벤을 앞질러 달려간다.
군인들은 벤을 발견하고 독켄 대령에게 알려준다. 독켄은 경고사격만 하겠다며 미사일을 발사한다. 미사일이 빗나가자 독켄 대령은 미사일을 발사하여 명중시킨다. 앞서가던 자동차는 전복이 되고 군인들은 차에서 내린 사람들을 제압한다. 뚜로와 친구들은 그 광경을 지켜본다. 뚜러는 천천히 운전하는게 좋겠다며 천천히 군인들 옆을 지나간다.
독켄 대령과 군인들은 기념사진을 찍으며 기뻐한다. 그때 국경에 도착한 경찰서장은 다른 차를 붙잡은 거라고 말한다.
잠시뒤 도로를 이동중이던 벤은 고장난 트렉터를 발견하고 멈춘다. 그런데 자동차 브레이크가 고장나면서 내리막길로 밀려나기 시작하고, 자동차는 도로를 벗어나 낭떠러지로 떨어져 버린다.
경찰서장과 군인은 차가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멈춘다. 독켄 대령은 테러 미수 혐으로 노르훼이 법에 의해 체포하겠다고 말한다. 뚜로가 우리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라고 소리친다. 뚜로는 친구들에게 여기에서 포기할 수 없다고 말한다.
파시는 멀리 공연장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듣고 친구들에게 알려준다. 뚜로는 친구들에게 포기할 것인지 묻는다. 로트보넨이 소리를 지르며 벤을 발로 차버린다. 그러자 벤 위에 있던 윙퀴의 관이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파시는 윙퀴를 따라가야 한다는 뜻이라며 친구들에게 얘기한다. 친구들이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자 오울리도 폐쇄된 병동에 있고싶지 않다며 뛰어내린다.
- 섬 -
네명은 섬으로 떠밀려 도착한다. 섬에서는 바이킹 놀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난다. 뚜로는 노르웨이 북부 축제에 가야하는데 늦었다며 교통수단이 있는지 묻는다. 친구들은 바이킹 배를 타고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이동한다.
항구에 배가 도착하자 프랑크는 직원들과 함께 걸어온다. 프랑크는 여기까지 뚜로에게 베짱이 좋다고 말한다. 뚜로는 한곡만 하면 된다며 주차장에서라도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프랑크는 정신나간 핀란드 메탈 밴드가 미치광이를 납치하고, 무덤에서 죽은 드러머를 파냈고, 전쟁을 시작할 뻔했다는 뉴스가 다 나왔다고 말한다. 프랑크는 축제에서 노래를 불러주는 것이 영광이라며 밴드를 환영한다.
- 공연장 -
경찰과 군인들이 축제현장에 도착하여 공연장안으로 들어간다. 경찰서장은 미아가 따라가려하자 못가게 막는다. 미아는 평생 자기를 보호할 수 없다며, 축제를 보러 가겠다며 안으로 들어간다.
뚜로와 밴드는 공연준비를 한다. 긴장한 뚜로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며 자리를 떠난다. 뚜로가 깊은 숨을 내쉬며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미아가 잘될거라고 말한다. 뚜로는 미아가 온것을 보고 여기에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미아는 뚜로의 공연을 보고싶었다며 뚜로의 팬이라고 말한다.
뚜로는 미아에게 할말이 있다며 키스하려한다. 그때 프랑크는 경찰이 찾고 있다며 빨리 올라오라고 말한다. 뚜로는 미아를 껴안으며 키스를 하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프랑크는 핀란드에서 왔고 전쟁을 시작할 뻔했던 밴드, 죽음에서 부활한 밴드라고 소개한다. 친구들은 윙퀴의 관을 스피커 옆에 세워놓고 공연을 시작한다. 전주가 나오고 긴장한 뚜로는 또다시 토해버린다.
잠시 정적이 흐른뒤 뚜로가 노래를 시작하자 사람들은 환호하며 열광한다. 관이 관중석으로 넘어지고, 사람들은 손으로 관을 들어 옮긴다.
경찰이 전원을 차단하려하자, 경찰서장은 미래의 사위가 될지도 모르니까 공연할 시간을 주자고 말한다. 노래가 끝나자 경찰이 전원을 차단한다. 전원이 끊기고 네사람은 경찰에 체포되어 끌려간다.
[사진 출처] 영화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핀란드 메탈밴드(Heavy Trip)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건즈 아킴보(Guns Akimbo,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4.15 |
---|---|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LUCKY CHAN-SIL,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4.14 |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Are You in Lov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4.10 |
영화 공수도(Justice High,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4.09 |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We Are Brothers,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