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마이 스파이(My Spy) 데이브 바티스타의 주연의 코미디 액션 영화다.

 

CIA 요원 JJ(데이브 바티스타)와 바비 울프(크리스틴 스칼)은 케이트(퍼리사 피츠헨리)의 감시 임무를 받고 시카고에 도착한다. 케이트의 집에 잠입하여 카메라를 설치하고 감시를 시작한다. 소피(클로에 콜맨)가 집에 설치한 카메라를 발견하고 와이파이 신호를 따라 JJ와 바비가 있는 곳을 찾아내면서 정체가 발각된다.

 

소피는 JJ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JJ는 어쩔수 없이 소피의 제안을 받아 들이게 된다. 이후 소피와 JJ는 가까워지고, JJ의 닫혔던 마음도 열리게 된다. 케이트와도 가까워진 JJ는 신분을 숨기고 데이트까지 하게 된다.

 

숨겨진 소형핵 계획이 케이트집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된 빅터 마르케즈(그레그 브릭)가 찾아와 소피를 납치해 간다. JJ가 소피를 구출하고 임무를 마친다는 내용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였다.

 

 

 

“쟤를 죽이고 사고로 위장하자”
모든 것이 끝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순간!
과연 스파이 ‘JJ’는 무사히 작전을 마칠 수 있을까?
모두를 JJ(존잼)의 세계로 안내할 액션 코믹버스터가 시작된다!

 

 

 

 

 

 

 

 

 

 

 

 

영화 마이 스파이(My Spy,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353

 

 

 

 

 

 

 

마이 스파이(My Spy)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04.2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0분
- 감독 : 피터 시걸
- 출연 : 데이브 바티스타, 크리스틴 샬, 켄 정, 파리사 피츠 헨리

 

 

데이브 바티스타(JJ 역) : CIA 요원
클로에 콜맨(소피 역)
켄 정(킴 역)
크리스틴 스칼(바비 울프 역) : 기술 지원팀, JJ의 파트너
퍼리사 피츠헨리(케이트 역)
그레그 브릭(빅터 마르케즈 역)
바셀 다우드(아자르 역)
니키 한
디비어 로저스(카를로스 역)
다린 베이커

 

 

 

 

 

 

 

 

 

 

 

 

 

 

 

 

 

 

마이 스파이(My Spy) 줄거리

 

 

- 러시아 -
JJ(데이브 바티스타)는 러시아에서 플로토늄과 다이아몬드 거래 현장에 잠입한다. JJ는 같이온 남자에게 무기 제조업자는 오지 않았는지 묻는다. 그러자 남자는 정부요원인것 같다며 JJ의 총을 빼앗으며 총을 겨눈다.

 

 

 

 

 

CIA본부에서 킴(켄 정)과 동료들이 밀거래 현장을 실시간으로 지켜보고 있다.

 

 

 

 


남자는 JJ에게 러시아 마피아, 국제 무기 거래상들 사이에서 얘기들어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JJ는 시계를 보며 자기는 웃는것을 잘한다고 말한다. 군인들은 JJ의 말에 웃는다. 그사이 JJ는 숨겨두었던 무기를 꺼낸뒤 거래현장에 있는 놈들을 제거하고 플로토튬을 챙겨 돌아온다.

 

 

 

 

 

 

 


- CIA 본부 -
JJ가 돌아오자 요원들은 박수를 치며 환영한다. 기술지원팀의 바비 울프(크리스틴 스칼)는 JJ를 만나서 영광이라고 말한다.

 

 

JJ는 킴의 사무실로 찾아간다. 킴(켄 정)은 JJ가 카우보이처럼 엉덩이를 걷어찼고 영웅적이었다며 비꼬아 말한다. 킴은 이번 임무는 판매를 막고 그들이 알고 있는것을 알아내는 것이었는데, 모두 죽었다고 말한다. 킴은 영상을 보며 그레고비치는 하산의 재무책임자인데 JJ때문에 아무것도 얻은게 없다고 말한다.

 

 

 

 

 

JJ는 플로토늄 코어를 확보했다고 말한다. 킴은 핵이 두개가 있었고, 아자르 라는 남자가 가지고 도망쳤다고 말한다. 킴은 JJ의 툭수부대 기록은 흠잡을 데가 없지만, 스파이는 기교와 감성지능 등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JJ가 자기는 감성지능이 풍부하다고 말한다. 킴은 정말 얼굴의 미묘한 표정을 보고 알수 있는지 물으며 자신의 감정을 얘기해 보라고 말한다. JJ가 엉뚱한 얘기를 하자 킴은 오늘하루는 집에가서 좀 쉬라고 말한다.

 

 

 

 

 


- JJ의 집 -
JJ는 옆집 지미에게 맡겨두었던 어항을 찾은뒤 집으로 돌아온다. JJ는 저녁을 먹고 잠을 잔다.

 

 

 

 

- 소피의 집 -
소피(클로에 콜맨)는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난다. 소피는 좋아하는 옷을 갈아입은 뒤 아침을 먹으러 나온다. 엄마는 소피에게 학교생활이 어떤지 묻는다. 소피는 아침을 먹고 학교로 출발한다.

 

 

 

 

 


- CIA 본부 -
킴은 러시아 작전이 실패했지만 NSA에서 단서를 찾아냈다고 말한다. 킴은 하산이 빅터 마르케즈와 일하고 있다는 정보가 있는데, 지난 20년간 불법 무기를 거래해 온 프랑스인이라고 말한다.

 

 

킴은 빅터가 최근 핵무기 시장에 진출했는데 소형 핵에 대한 소련의 계획 등 위험한 것들이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빅터는 몇 년 동안 형인 데이비드와 함께 일했는데 두사람 사이가 안좋아졌고, 데이비드가 핵계획을 가지고 숨자 빅터가 형을 죽였다고 말한다. 경찰에 붙잡힐뻔 했는데 탈출한뒤 도주중 이라고 말한다.

 


킴은 빅터가 그 계획들을 찾아서 아자르에게 팔면 모든게 끝난다며, 빅터가 계획을 찾기 전에 그를 쓰러뜨리는게 임무라고 말한다.

 

 

JJ는 빅터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킴은 아자르를 만나기 위해 베를린으로 가고 있다는 정보가 있다고 말한다. 킴은 MI6 정보도 확보했다며 크리스티나에게 파일을 넘겨준다. 킴은 암호 메시지를 해독한 결과 빅터가 파리에서 온 콜이라는 국제변호사와 접촉했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킴은 콜의 파일도 크리스티나에게 넘겨준다.

 


킴은 JJ에게 바비와 함께 감시 임무를 하라고 말한다. 킴은 데이비드의 아내가 미국으로 이사했는데, 빅터를 잡을 때까지 감시하는게 최선이라며 마지막 기회라고 말한다.

 

 

 

 

 


- 시카고 일리노이즈 -

소피는 집앞 계단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때 JJ와 바비가 탄차고 도착하고 소피는 두사람을 바라본다.

 

 

JJ와 바비는 집으로 짐을 옮기고 미션브리핑을 시작한다. JJ는 감시대상에 대해 얘기한다.

 

"케이트 베일은 데이비드 마르케즈의 부인이고, 원래 시카고 출신이었고, 3개월 전에 딸과 함께 파리에서 돌아왔다. 가까운 가족은 없고, 카운티 병원 응급실 간호사로 일하고 있다. 딸 소피는 9살이고, 오크트리에서 4학년을 시작했다."

 

 

 

 

 


JJ는 브리핑을 마친뒤 일을 시작하자고 말한다. 케이트가 출근하자 JJ와 바비는 케이트 집으로 몰래 들어간다. 그때 집안에 있던 개가 짖으며 달려오자 JJ는 가지고 있던 베이컨으로 진정시키고 옷장에 집어넣는다.

 

 

JJ는 집안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수색하기로 하고 바비는 모니터로 지켜본다. 그때 케이트가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것을 발견하고 JJ는 몸을 숨긴다. 통화를 하던 케이트가 방으로 들어가자 JJ는 소피의 방에 숨는다. 케이트가 옷장문을 열자 개는 JJ가 있는 방으로 달려간뒤 짖어대기 시작한다.

 

 

 

 

 

케이트는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소피방으로 가서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고 방을 나간다. 바비는 케이트가 움직이는 방향을 알려주고 JJ는 현관문 밖으로 나간다. 핸드폰을 찾던 케이트는 테이블 위에 있는 폰을 발견하고 밖으로 나간다. 케이트는 강아지가 문앞에 있는 것을 보고 어리둥절해 한다.

 

 

 

 


JJ와 바비는 카메라로 집안을 감시하고 있다. JJ는 너무 지루하다며 운동한다. 바비는 멘토로 자기에게 가르쳐달라고 말한다. 바비가 JJ의 무기상자를 만지자 JJ는 건들지 말라며 칼을 던진다. 바비는 JJ가 곤경에 빠지면 자기가 도와줄수 있다며 칼을 만지다 실수로 던져 버린다.

 

 

 

 

 

 

 

 

 

 

 

 

 

 


- 케이트의 집 -
퇴근한 케이트는 병원 교대근무 때문에 스케이트 타러 못간다고 말한다. 엄마는 집에서 같이 영화보자고 말한다. 소피는 집이 너무 싫다며 방으로 돌아간다.

 


케이트는 앞집 카를로스에게 부탁하러 간다. 남자는 소피와 스케이트 타고 싶지만 내일 할일이 너무 많고, 토드는 집에서 일해야 한다고 말한다. 남자는 그렇지만 소피를 잘 돌봐주겠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소피는 엄마가 남긴 쪽지를 보고 아침을 먹는다.

 

 

 

 

 

 

- 임시숙소 -
JJ는 강아지 보기가 카메라를 찾은 것을 발견한다. 개는 카메라를 물고 달려가다 거실에 내려놓는다. 바비는 카메라라고 생각 못할것이고, 카메라라는 것을 알더라도 암호화되어 있어서 추적 못할거라고 말한다.

 

 

 

- 케이트의 집 -
소피는 장난감 안에 설치된 카메라를 발견하고, 일련번호로 검색해본다. 소피는 와이파이 신호세기를 따라 복도를 걸어간다.

 

 

 

 

 


- 임시숙소 -
바비는 배달온 피자를 받고 돈을 건네주고 문을 닫는다. 복도에 숨어서 지켜보던 소피는 문틈으로 집안을 살펴본다. 그때 JJ와 바비가 녹화된 영상을 보며 확인하고 복도로 소리가 들려온다. 소피는 엄마의 목소리가 듣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소피는 테이블 위에 올려진 지갑속에 신분증을 확인한다.

 

 

 

 

 

잠시뒤 소피는 카메라로 녹화를 하면서 CIA인제 묻는다. JJ가 아니라고 하자 소피는 삼촌때문에 감시하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JJ는 소피에게 삼촌이 돌아오기로 했는지 묻는다. 소피가 삼촌은 엄마를 싫어하고, 크리스마스때 싸움도 했다고 말한다. 소피는 얘기를 하면서 걸어간뒤 JJ의 무기상자를 열어본다.

 

 

 

 

 

JJ는 소피에게 큰일나기전에 카메라를 달라고 말한다. 소피는 9살짜리한테 위장이 들킨게 더 큰일 같다며, 클릭 한번이면 영상을 모두에게 보낼 수 있다고 말한다. JJ는 소피에게 미소지으며, 우리는 엄마와 소피를 보호하러 온것이라고 말한다. 소피는 보호하는데 왜 비밀로 하고 카메라를 숨긴것인지 묻는다.

 

 

 

 

 

바비는 JJ에게 잠깐 얘기하자며 방으로 부른다. 바비는 JJ에게 프로토콜에 따라 철수해야 한다고 말한다. JJ는 우리가 9살짜리한테 당한거 킴이 알게되면 끝난다고 말한다. 바비는 그럼 어떤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JJ는 소피를 계단에서 죽이고 사고로 위장하면 된다고 말한다.

 

 

 

 


그때 얘기를 듣고 있던 소피는 아직 녹화중이라고 말한다. JJ는 농담이었다고 말한다. 소피는 엄마한테 영상 안보여줄테니 거래를 하자고 말한다. JJ는 어떤 종류의 거래인지 묻는다.

 

 

 

 

 


- 스케이트장 -

JJ는 소피와 함께 스케이트장으로 걸어간다. JJ는 일회성 거래고, 40분 후에는 가야한다고 말한다. 소피가 JJ에게 같이 스케이트를 타자고 말하지만 JJ는 안타겠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스케이트 탈줄 모르는지 묻는다. 소피는 사람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라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두려운거냐며 놀리며 걸어간다.

 

 

 

 


JJ는 스케이트를 신고 아이스 링크안으로 들어간다. JJ는 걸어가다 미끄러져 넘어진다. 소피가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데 남자애들이 지나가면서 소피를 넘어뜨리고 간다. 지켜보던 JJ가 다리를 걸어 애들을 넘어뜨린다. 관리인은 JJ를 스케이트장에서 내쫓아 버린다.

 

 

 

 

 

소피는 프랑스어로 JJ때문에 쫓겨난거라며 투덜거린다. 그러자 JJ가 프랑스어로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고 말한다. 소피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질것 같다고 말한다. JJ가 그것은 거래한거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자 소피는 폰을 보이며 엄마한테 설명하겠다고 말한다.

 

 

 

 

 

 

- 아파트 -

JJ는 소피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아파트로 돌아온다. JJ는 소피에게 우리가 누군지, 뭘하는지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소피는 알았다며 새끼손가락을 내민다. 두사람이 새끼손가락을 걸고 약속을 한다.

 

 

 

 

 

그때 엘리베이터문이 열리고, 케이트와 카를로스는 소피가 없어져서 찾고 있다가 엘리베이터에 타고 있는 소피를 발견하고 놀란다. 놀란 케이트가 JJ의 낭심을 때린뒤 경찰에 신고한다. 소피는 엄마한테 공원에 갔다가 두놈이 자기를 괴롭혔고, 위층에사는 JJ가 도와주고, 아이스크림을 사주고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JJ에게 미안하다며 사과한다. JJ는 고통을 참으며 집에 가면 괜찮을 거라며 돌아간다.

 

 

임시숙소로 돌아온 JJ는 바비에게 상황이 정리되었다고 알려준다.

 

 

 

 

 


- 공원 -
다음날 JJ가 공원을 달리고 있다. 카를로스와 토드는 JJ 옆에서 달리면서 어제 맞은곳은 괜찮는지 묻는다. JJ가 괜찮다고하자 카를로스와 토드는 나주에 또 보자며 돌아간다.

 

 

 

- 소피의 집 -
소피는 창밖으로 JJ가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그때 케이트가 소피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소피는 복도로 나와 JJ에게 도와 달라고 말한다.

 

 

 

 

 

JJ는 집안으로 들어와 케이트를 도와준다. 개가 JJ의 등위로 뛰어올라가자 케이트는 개가 낯선사람을 싫어하는데 이상하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핸드폰을 보여주며 저녁 먹고 가라고 말한다. JJ는 어쩔수 없이 소피의 집에서 저녁을 먹게 된다.

 

 

 

 

 

바비는 케이트 집에 있는 JJ를 발견하고 전화한다. 바비는 감시대상의 집에서 뭐하는거냐며 소리친다. JJ는 소피가 저녁식사에 초대했는데 거절할 수가 없었다고 말한다. 바비는 저녁을 먹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라고 말한다. JJ는 약을 투여하고 구토하는 동안에 핸드폰을 빼앗아 영상을 지우고, 가스폭발 처럼 보이게 꾸미고 터트리면 증거도 안남고 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JJ는 결국 바비의 생각대로 하기로 한다.

 

 

 

 

 

저녁식사를 하던 JJ가 아프가니스탄에서 겪었던 얘기를 하다 싸늘해진 분위기에 미안하다고 말한다.

 

 

 

 

 

소피는 엄마에게 특별한 친구의 날에 JJ와 같이 가도 되는지 묻는다. 엄마는 JJ가 바빠서 안될거라고 말한다. 소피는 JJ가 실업자고 맨날 집에서 TV만 보고 있다고 말한다. 소피는 모두 특별한 사람을 데려오는데 자기만 못데려갈거라고 말한다.

 

 

 

 

 

 


- 학교 -
JJ는 소피에게 자기에 대한것은 비밀로 해야한다며, 자기가 누군지 무슨일을 하는지는 얘기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JJ는 소피가 싱크대를 고장냈다는거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소피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JJ는 옛날에 어린 소녀가 있었는데 사라져서 시체도 못찾았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이야기 좋아하냐며, 한때 CIA요원이 있었는데, 화장실에 카메라를 설치했고, 치킨과 와인을 먹으면서 엄마를 유혹하는것은 랭글리에서 안가르쳤을 거라고 말한다. JJ는 소피의 말에 놀라며 뒤따라 간다. 소피는 JJ의 손을 붙잡고 교실로 데려간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친구에 대해 소개해달라고 말한다. 한명씩 교실 앞으로 나와서 소개하며 얘기한다. 선생님은 마지막 남은 소피에게 누구와 같이 왔는지 묻는다. 소피는 특별한 친구 JJ라고 소개한다. JJ는 교실 앞으로 나온뒤 일을 찾고 있고, 예전 직장에서는 쓰레기를 치웠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JJ의 말을 듣고 이상하다고 말한다. 들어가려던 JJ는 잠시 생각을 하다 다시 얘기를 이어간다. JJ는 자신이 말한 쓰레기는 인간 쓰레기였다고 말한다. JJ는 육군 래린저 출신으로 정보기관을 위해 비밀 작전을 수행했다고 말한다.

학부모,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며 JJ에게 질문을 한다. JJ가 자신이 한 모든일은 미국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일이었다고 말한다. JJ의 말이 끝나자 아이들은 박수를 친다.

 

 

 

 

 

JJ는 아이들과 숨바꼭질, 피구 등 게임을 하며 즐겁게 보낸다. 수업이 끝난뒤 베서는 JJ에게 감명받았고, 만나서 즐거웠다면서 연락처를 몰래 건네준다. 소피는 JJ에게 쪽지를 찢어버리라고 말한다.

 

 

그때 근무를 마친 케이트가 학교로 찾아온다. 소피는 오늘 최고의 하루였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JJ에게 오늘 고마웠다고 말한다. 소피는 엄마와 JJ가 얘기 나누는 모습을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 프랑스 파리 -
빅터 마르케즈가 데이비드의 변호사를 감시하는데 CIA요원이 미행하는 것을 발견한다.

 

 

 

 

 


- 시카고 공원 -
소피는 JJ에게 지난주에 학교에 와줘서 고마웠고, 친구와 엄마한테 좋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한다. JJ는 도와줄 수 있어서 기쁘지만 그것이 마지막이었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결혼 했는지 묻는다. 소피는 JJ에 대해 알아보는 중이라며 겉모습은 좋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상처가 있어서 혼자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소피는 죽은 아내가 있는지, 죽은 파트너가 있는지 묻는다. JJ는 아니라며 그만하라고 말한다. JJ는 직업상 같이 있으면 사람들이 다치고, 혼자 있는게 더 낫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에게 커서 스파이가 되고싶다고 말한다. 그러자 JJ는 소피에게 스파이 타입이 아니라며 다른것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소피는 바비한테 물어보겠다며 돌아간다. JJ가 바비는 분석가이고 자기가 더 잘 가르친다고 말한다. 결국 JJ는 소피에게 기술을 가르치기로 약속하고, 거짓말 탐지기 통화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JJ는 소피에게 10분내에 길 건너편에 있는 아파트 발코니로 나오라고 말한다. 소피는 JJ의 예상과 다르게 모르는 사람들과 얘기나누며 발코니로 나와 손인사를 한다. JJ는 놀라며 소피를 바라본다.

 

 

 

 

 

 

 

- 프랑스 파리 -
변호사는 빅터가 사무실로 찾아오자 놀라며 일어난다. 빅터는 CIA가 변호사를 감시중이고 2분뒤면 찾아올거라고 알려준다. 빅터는 변호사에게 동생이 계획을 어디에 두었는지 묻는다.

 

 

변호사는 데이비드가 아무도 믿지 않았고, 자기도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변호사는 단지 가장 친한 친구한테 있다는것 밖에 모른다고 말한다.

 

 

 

 

 

 

- 시카고 -
JJ는 소피의 문자를 받고 다급히 학교로 찾아간다. JJ는 소피가 자기를 부르기 위해서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때 케이트가 도착하고, 어떻게 온것인지 묻는다. 소피는 엄마에게 JJ가 그림을 보고싶어서 왔다고 말한다. JJ는 소피의 그림을 보며 잘 그렸다고 둘러댄다.

 

 

 

 


수업이 끝나고 소피는 숙제할게 있다며 집으로 먼저 달려간다. JJ는 케이트와 얘기를 나누며 걸어간다. 케이트는 소피 아빠가 1년전에 죽었고, 소피가 괜찮은 척하지만 힘들어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JJ는 소피가 엄마처럼 강한 애라고 말한다.

 

 

아파트에 도착한뒤 케이트는 목요일밤 쉬는날 이라며 같이 밥먹자고 말한다. JJ가 케이트와 데이트 약속을 하고 돌아가는데 소피가 복도로 나와 JJ를 부른다. 소피는 JJ에게 저녁식사만 하고 춤은 추지말라고 말한다.

 

 

 

 

 

JJ가 돌아오자 가디라고 있던 바비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JJ는 아무일 없었다고 말한다. 바비는 녹화된 영상을 다시 돌려본뒤 무슨생각으로 약속을 한것인지 묻는다. JJ는 아무 생각도 안들었고, 아드레날린이 솟구쳤고 케이트의 눈이 너무 예뻤다고 말한다. 바비는 우리가 감시해야할 소피와는 스케이트장에 데려가고 이제는 데이트까지 하고 있다고 말한다.

 

 

JJ는 그녀와 함께있으면 안전할 거라고 말한다. 바비가 우리의 임무는 안전하게 지키는게 아니라 나쁜놈들과 접촉하는지 감시하는 거라고 말한다. JJ가 이 아파트에는 비밀 같은것은 없고, 아픈 가족만 있을 뿐이라고 말한다. 바비는 JJ가 마지막 작전에서 팀 전체를 잃었다는거 안다고 말한다. JJ가 그것은 기밀 사항이라고 말한다. 바비가 자기는 기술자라서 알 수 있다고 말한다.

 

 

 

 

 

 

[ 이틀 후 ]
JJ가 케이트의 집으로 찾아간다. 앞집에 사는 카를로스와 토드는 케이트가 도와달라고 했다며 JJ를 집으로 데려간다. 카를로스와 토드는 JJ와 얘기를 나누고 옷을 봐준다.

 

 

 

 

 

JJ는 케이트와 술을 마시며 파리에서 돌아온 얘기를 묻는다. 케이트는 작년에 경찰이 집을 급습해서 모든것을 가져갔다고 말한다. 계좌를 동결하고 자산을 압류했는데, 알고보니 남편이 나쁜일에 연루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소피는 바비가 있는 집으로 찾아간뒤, 두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바비는 1시간 20분 동안 같이 있었고, 잘되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운명이 우리를 만나게 했다고 말한다. JJ가 케이트에게 뭔가 얘기하려할때 음악이 흘러나오고, 케이트는 오랫동안 춤을 못췄다며 춤을 추고 싶다고 말한다.

 


JJ는 중앙으로 나간뒤 춤을 춘다. 사람들은 JJ의 춤을 따라하면서 즐거워한다. 케이트는 JJ에게 오늘밤 즐거웠다고 말한뒤 집으로 들어간다. JJ도 즐거웠다고 말한다.

 

 

 

 

 

 

소피는 JJ와 통화를 하며 공부를 하고 있다. 소피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아빠가 나쁜 사람이었는지 묻는다. JJ는 당황하며 바비를 돌아본다. JJ는 삼촌과 엮이면서 나쁜 결정을 한것 같다고 말한다.

 

 

 

 

 

그때 케이트는 JJ에게 전화해서 연장근무때문에 소피를 봐달라고 부탁한다. 케이트는 소피가 숙제 하는것도 확인해달라고 부탁한다. JJ는 문제없다며 부탁을 들어준다.

 


케이트가 근무를 마치고 퇴근한다. JJ와 소피는 주방에서 요리를 만들고 있다. 케이트는 두사람을 흐뭇하게 바라본다.

케이트는 JJ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케이트는 JJ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 독일 베를린 -
빅터는 아자르를 만난다. 빅터는 위치를 알아냈고, 24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빅터를 감시하던 크리스티나는 빅터가 찾는 것을 찾은것 같다고 말한다. 킴은 요원들을 투입시키고, 크리스티나는 팀원들과 함께 빅터의 뒤를 쫓는다.

 


요원들이 빅터와 아자르를 포위하고 체포하려 한다. 빅터와 아자르는 총을 쏘면서 건물안으로 들어가는데, 잠시뒤 건물이 폭파한다. 요원들이 입구쪽으로 가는사이 빅터와 아자르는 뒷문으로 빠져나와 사라진다.

 

 

 

 

- CIA본부 -
킴은 JJ와 바비를 본부로 호출한다. 킴은 베를린에서 빅터 마르케즈에 접근했는데 자폭했다고 말한다. 킴이 임무는 끝났고 더이상 가족을 지켜볼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킴은 JJ가 소피와 아이스크림을 먹는 영상, JJ가 춤추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사무실 책상도 정리하라고 말한다.

 


킴은 그냥 앉아서 지켜보는 일인데 규칙을 깨고 임무를 위태롭게 했다고 말한다. JJ가 바비는 잘못이 없다고 하자 킴은 둘다 끝났다고 말한다.

 

 

돌아가는길 JJ는 바비의 경고를 듣지 않았다며, 왜 화를 안내는것인지 묻는다. 바비가 JJ는 자신의 영웅이고, JJ가 평벙함 사람이 되는 것을 보는게 좋았다고 말한다.

 

 

 

 

 

 

 

- 아파트 -

JJ가 케이트의 집으로 찾아간다. 케이트는 JJ를 보고 반가워하며 어디에 갔다왔는지 묻는다. JJ는 기쁜소식도 있고, 기분 안좋은 소식도 있다고 말한다. JJ가 케이트를 정말 많이 좋아한다고 말한다. 케이트가 기분 안좋은 소식이 뭔지 묻자, JJ는 자신의 임시숙소로 데리고 간다.

 

 

 

 

 

케이트는 집을 감시중인 모니터를 보고 놀란다. JJ가 CIA라고 말하자 케이트는 집으로 돌아와 카메라를 찾는다.

 

 

 

 


JJ는 케이트를 보호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소피는 거실로 달려나와 엄마에게 다 설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케이트는 소피가 다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케이트는 JJ에게 떠나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JJ는 과자를 먹으며 괴로워한다. 소피는 JJ가 어떤지 보러 온다. JJ는 영화를 보며 슬퍼한다. 소피는 JJ를 위해서 만들었다며 그림을 건네준다. JJ는 소피를 집으로 데려다 준다. 소피는 다시 만날 수 있는지 묻는다. JJ는 소피에게 가끔 확인하겠다며 절대 소피를 잊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소피는 눈물을 흘리며 JJ를 안아준뒤 집으로 들어간다.

 

 

 

 


소피는 놀라 주저 앉아있는 엄마를 발견하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집 밖에 있던 JJ가 집안을 들어간다. 문뒤에 숨어있던 놈이 나타나 JJ의 머리를 때려 쓰러뜨린다.

 

 

집에서 장비를 철수하던 바비는 JJ가 공격받는 모습을 발견한다. 바비는 JJ의 장비상자에서 총을 꺼내 준비한다. 빅터는 세사람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CIA가 감시하고 있으니 그냥 가라고 말한다. 빅터는 강아지 목줄을 떼어낸뒤 목줄에 숨겨진 USB를 발견한다. 빅터는 USB를 확인하고 떠날 준비를 한다.

 

 

 

 

 

그때 카를로스와 토드가 음식을 가지고 찾아온다. 빅터는 두사람에게 당장 여기서 나가라고 말한다. 카를로스는 토드의 감정을 상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순식간에 빅터와 부하를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카를로스는 데이비드가 죽은 후에 계획이 사장에 나오지 않아서 여기에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게이 커플로 위장했던 거라고 말한다.

 

 

 

 

 

총을 가지고 계단을 내려오던 바비가 총을 떨어뜨린다. 총이 계단으로 굴러 떨어지면서 격발이 되고, 빅터는 그틈에 USB를 챙기고 소피를 붙잡아간다.

 


JJ는 빅터를 뒤쫓아 달려가고, 바비는 카를로스와 토드에게 총을 겨눈다. 바비가 총을 겨누는데 탄창이 빠져버린다. 바비는 총보다는 이것을 더 잘한다면서 수류탄을 꺼내 던진다.

 

 

 

 


빅터는 소피를 차에 태우고 도망친다. 케이트는 JJ를 태우고 빅터의 차를 뒤쫓는다. 소피는 빅터에게 왜 이러는 것이지 묻는다. 빅터가 소피는 자신의 보험이고, 아빠와 서로 싫어하는 사이였다며 삼촌이라 부르지 말라고 말한다.

 

 

 

 


케이트는 빅터를 뒤쫓으며 USB안에 뭐가 들었는지 묻는다. JJ는 핵 계획이 들어 있다고 말한다. 바비는 위성연결을 복구한뒤 빅터가 네이퍼빌에 있는 비행장으로 가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 비행장 -
빅터는 비행장에 도착한뒤 소피를 태우고 비행기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케이트가 자동차로 비행장 입구를 들이받으려고 하지만 문이 열리지 않는다. JJ는 벽을 뛰어넘어간뒤 유조차로 활주로를 가로막고 차에서 내린다.

 

 

 

 


JJ는 활주로로 달려오는 비행기를 마주보며 걸어가다 타이어를 칼로 터트려버린다. 빅터는 비행기에서 내린뒤 JJ와 싸운다. 소피가 몸이 묶인 줄을 풀려고 몸부림 치다 조종간을 발로 차 버린다. 비행기의 방향이 바뀌면서 활주로 옆 구조물과 충돌한다. 비행기는 절벽을 향해 미끄러져 가다 멈춘다.

 

 

 

 

 


JJ는 비행기 안으로 들어간뒤 소피를 풀어준다. 소피는 비행기에서 빠져나오면서 USB가 든 상자를 가지고 빠져나온다. 비행기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빅터는 총을 겨누며 상자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소피는 멍청한 계획은 신경안쓴다면서 JJ에게 눈으로 신호를 보낸뒤 상자를 던진다.

 

 

 

 

 

빅터가 JJ에게 총을 쏘려할때 케이트가 달려와 빅터를 때려 쓰러뜨린다. JJ는 비행기를 멀어 절벽으로 떨어뜨리고, 빅터는 절벽으로 떨어져 죽는다.

 

 

불이 유조차가 있는곳까지 옮겨 붙지만 폭발하지 않는다. JJ는 수류탄을 꺼낸뒤 이런짓 했다고 아무한테도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뒤 던진다. 수류탄이 폭발하면서 유조차도 함께 폭발한다.

 

 

 

 

 

 

- CIA본부 -

JJ와 바비가 CIA본부로 돌아오자 요원들은 박수를 친다. 킴은 JJ에게 다시 돌아와줬으면 좋겠고, 원하는 곳 어디든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킴은 JJ에게 당분간 시카고에 있을 것인지 묻는다. JJ는 파트너와 먼저 의논해야 겠다며 바비에게 시카고 괜찮은지 묻는다. 바비는 우리가 파트너라면 JJ와 동등한 보수를 달라고 말한다. 킴은 위층 누군가와 얘기를 해야 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비는 여기가 맨 윗층이라고 말한다.

 

 

 

 


JJ, 케이트, 소피는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탄다. JJ는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워한다.

 

 

 

 

 

 

 

 

 

 

[사진 출처] 영화 마이 스파이(My Sp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마이 스파이(My Sp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