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코드 8(Code 8)은 2019년 개봉한 캐나다의 SF 영화로 단편영화 '코드 8'(2016년)을 장편으로 확장한 작품이다. 로비 아멜과 스티븐 아멜 형제, 성 강, 그레그 브릭, 카리 매칫이 출연한다.


코너 리드(로비 아멜)는 자신의 초능력을 억제하며 엄마 메리 리드(카리 매칫)와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엄마의 병 치료를 위해 돈이 필요하던 코너는 서트클리프 조직의 개릿 켈턴(스티븐 아멜)을 만나 함께 일하게 된다.

경찰은 사이크를 압수하여 소각하며 서트클리프 조직을 압박해 온다. 트러스트 조직에 빌린돈을 갚기 위해 은행을 털지만 실패하고, 경찰에 압수당한 사이크를 훔칠 계획을 세운다. 계획대로 사이크를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마커스(그레그 브릭)의 배신으로 동료를 잃게 된다.

 

코너는 엄마를 살리기 위해 박 경관(성 강)을 만나 마커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경찰의 작전이 시작되고 개릿과 코너는 도망치는 마커스에게 복수하고 원하는 것을 얻는다는 내용이다.

 

시간날때 생각없이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라 생각한다.

 

 

 

 

“본 모습대로 살아. 원하는 게 보이면 가져”
근 미래, 인류의 4%뿐인 초능력자 ‘특수 인간’의 능력이 통제 받는 세상.
인간들은 그들을 범죄자로 취급하며 감시와 탄압을 일삼는다.
초능력이 범죄가 되어비린 세상 살아남아야 한다.

 

 

 

 

 

 

 

 

 

 

 

 

영화 코드 8(Code 8,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737

 

 

 

 

 

 

 

코드 8(Code 8)

 

 

- 2019 제작
- 캐나다, SF 외
- 2020.07.0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8분
- 감독 : 제프 챈
- 출연 : 로비 아멜, 스티븐 아멜, 성강, 레이슬라 데 올리베이라

 

 

 

로비 아멜(코너 리드 역) : 일렉트릭, 전기 능력자
스티븐 아멜(개릿 켈턴 역) : 염동력자
성 강(박 경관 역)
카리 매칫(메리 리드 역) : 얼음계열 능력자
그레그 브릭(마커스 서트클리프 역)
앨릭스 맬러리 주니어(레이너 역)
에런 에이브럼스(데이비스 역)
카일라 케인(니아 역) : 힐러
레일라 디올리베이라(매디 역) : 파이로, 불계열 능력자
블라드 알렉시스(프레디 역)
사이먼 노스우드(라이노 역)
피터 아우터브리지(웨슬리 컴보 역)
숀 벤슨(딕슨 역)
마틴 로치(캡틴 밀타운 역)

 

 

 

 

 

=

 

 

 

 

 

 

 

 

 

 

 

 

 

코드 8(Code 8) 줄거리

 

 

20세기 초 초능력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정부는 초능력자들을 등록하고 그들의 힘을 이용하게 된다. 초능력자들은 링컨시티라는 계획도시에서 사회 기반시설을 건설하는 노동자로 일하면서 차별 대우를 받는다. 시간이 흘러 '트러스트'라는 범죄조직이 '사이크'를 유통하여 초능력자들이 중독에 빠지게 된다. 경찰은 사이크유통을 막기 위해 신기술이 적용된 드론과 가디언이라는 로봇경찰을 이용해 능력자들을 통제한다.

 


 

코너 리드(로비 아멜)은 소파에서 잠든 엄마 메리(카리 매칫)를 깨운다. 코너는 아침을 준비하고 엄마와 함께 식사한다. 코너는 엄마의 아픈 손을 보고 걱정한다. 매리는 아무일도 생기지 않을 거라며 아들을 안심시킨다.

 


다음날 코너는 직장 면접을 보고 건설 현장으로 돌아간다. 공사감독이 지각했으니 일당을 반만주겠다고 하지만, 돈이 필요한 코너는 어쩔수 없이 일을 시작한다. 잠시뒤 경찰과 드론이 공사장에 도착하여 작업자 검문을 시작한다.

 

 

경찰은 인부들 중 능력자들은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경찰은 고개 숙이고 있던 남자가 영장이 발부된 사람이라는 것이 확인되자 수갑을 채운다. 끌려가던 남자는 경찰을 공격하고 도망친다. 드론에서 가디언즈가 내려와 도망치는 남자를 총으로 쏴버린다.

 

 

 

 

 

경찰은 마커스 서트클리프 조직원의 아파트를 급습한다. 박경관(성강)과 데이비스(아론 에이브람스)는 도망치려는 놈들을 체포하고 사이크가 제조되는 방을 발견한다.

 


밀타운(마틴 로치) 서장은 기자회견을 하며 사이크와의 전쟁에서 승리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발표한다. 경찰은 압수한 사이크를 소각시설로 보내는 '사이크 런' 영상을 언론에 공개한다.

 

 

 

 


일을 마친 코너는 엄마 메리가 일하는 마트로 찾아간다. 메리는 깨진 상품을 치우고 있다. 마트사장은 메리에게 상품이 왜 얼어있는 것이냐며 월급에서 공제하겠다고 소리친다. 코너가 엄마한테 무슨짓이냐며 다가오자 메리는 아들을 진정시킨다. 사장은 코너의 눈빛이 변한 것을 보고 둘다 마트에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집으로 돌아가는길 엄마는 코너에게 절대로 파워를 보여줘서는 안된다고 얘기한다. 코너는 엄마가 능력을 통제할 수 없게 된것을 알고 병원에 가서 치료받아야 한다며 걱정한다. 메리는 그럴 돈이 없다고 말한다. 코너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돈을 구해오겠다고 말한다. 메리는 아빠와 같은 얘기를 한다고 소리친다. 코너는 그때 5살이었고 기억도 안난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초능력자들이 일거리를 얻기위해 모여있다. 그때 '링컨 파워' 이름을 단 차가 주차장으로 들어오고, 동료는 코너에게 서트클리프 일당인데, 엮이지 않는게 좋다고 알려준다.

 

 

개릿 켈턴(스티븐 아멜)이 최소 2등급의 전기능력자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잠시 고민하던 코너는 일어나, 자신이 전기능력자이고, 200달러를 선불로 달라고 말한다. 개릿은 웃으며 코너를 차에 태우고 출발한다.

 

 

 

 

 


- 존 케미컬 공장 -
화학공장에 도착한뒤 개릿은 코너에게 절단기를 건네주며 만볼트라고 알려준다. 코너는 절단기를 내려놓고 철망을 손으로 잡고 전력을 차단시킨다. 개릿은 놀라며 코너에게 정말 2등급인지 묻는다.

 

 

 

 

 

매디가 쇠사슬을 녹이고, 프레디는 무거운 물건을 가볍게 들어 옮긴다. 그때 공장 경비원이 이들을 발견하고 신분증을 요구하며 신고하려한다. 그러자 개릿은 경비원의 무전기를 빼앗아 프레디에게 넘겨준다. 프레디가 무전기를 박살내버리자 경비원은 두손을 들고 아무것도 못봤다고 말한다. 개릿은 경비원을 가둔뒤 잠궈버린다.

 

 

 

 


존 케미컬 침입 신고가 접수되고 경찰은 드론으로 빨간색 벤을 추적한다. 긴장한 코너가 내리겠다고 하자 개릿은 가만히 앉아 있으라고 말한다. 잠시뒤 개릿은 다리 아래 사각지대에서 자동차를 멈춘다. 일행은 자동차를 덮었던 빨간색 시트지를 떼어내고 다시 출발한다. 빨간색 벤을 추적하던 경찰은 자동차 색이 일치하지 않은것을 확인하고 돌아간다. 개릿은 작업장에 도착한뒤 마커스 서트클리프를 만나러 간다.

 

 

마커스는 웨슬리 컴보(피터 아우터브릿지)를 만나 리버튼 공장이 기습받아 물건이 모두 압수당했다고 얘기한다. 컴보는 마커스에게 자기와 함께온 부하의 마음을 읽어보라고 시킨다. 마커스는 컴보의 부하가 자기를 죽일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주춤한다. 컴보는 마커스에게 1주일 안에 돈을 갚으라며 경고하고 돌아간다.

 

 

 

 


컴보가 돌아가고 개릿은 마커스에게 1년간 사이크를 만들수 있는 하이드로를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마커스는 새로온 코너의 생각을 읽고, 잠재된 분노를 느끼고 흥미로워한다.

 


마커스는 니아(카일라 케인)에게 가게 구경시켜주라고 시킨다. 니아가 코너에게 술을 권하자, 코너는 그냥 들린거라며 마시지 않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개릿과 대화나누며 지금 줄 돈이 없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빨리 조치를 하지 않으면 자기만 다치는게 아니라며 자기에게 좋은 건수가 있다고 말한다.

 

 

 

 

 

개럿이 코너와 같이 일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마커스는 당장 일 시키고, 성공하면 개릿을 예전자리로 복귀시켜주겠다고 제안한다. 개릿은 복귀하게되면 돈을 더 달라고 말한다. 마커스는 가슴통증과 기침을 하며 니아를 호출한다.

 

 

 

 


개릿은 코너와 헤어지며 다른일거리가 있고, 오늘보다 더 많이 벌수 있다고 얘기한다. 개릿은 300달러를 건네 주면서 돈을 더 벌고 싶으면 내일 아침에 나오라고 제안한다. 개릿은 코너에게 재능을 허비하지 말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코너는 엄마에게 건축일을 얻었는데 보수가 좋다고 말한다. 엄마는 전에 일하던 가게에서 다시 일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코너는 엄마가 그 가게에서 일하는거 싫다고 말한다. 그러자 엄마는 돈이 필요하니 다른 방법이 없다며 모두 잘 될거라고 말한다.

 

 

 

 

 

니아는 마커스를 찾아가 그만두겠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니아에게 사이크를 건네주면서 자기먼저라며 셔츠단추를 풀고 끌어당긴다.

 

 

 

 

 

 


- 화학공장 -
다음날 아침 박경관과 데이비는 화학공장을 조사한다. 박경관은 하이드로 200갤론을 훔쳐갔는데 사이크와 관련이 있을거라 추정한다. 데이비드는 TK와 브런이 경비원을 공격했고, 파이로가 자물쇠를 녹이고, 일렉트릭이 전기를 끊었다고 말한다. 박경관은 강한 일렉트릭이 있는지 프로필을 확인해 보겠다고 말한다.

 

 

 

 


코너가 일자리를 얻기위해 기다리고 있다. 그때 개릿이 주차장으로 들어오자 코너는 개릿을 따라간다.

 

 

 

 

 

아침식사를 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개릿은 코너에게 왜 우리와 어울리려는 것이냐며, 이유를 알아야 같이 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코너는 엄마가 많이 아픈데, 돈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개릿은 코너의 능력을 확인해야겠다며 식당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개릿은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 경보기를 꺼보라며 일부러 경보를 울린다. 개릿은 3일뒤에 은행을 털 계획인데 코너가 전혀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말한다. 개릿은 코너가 준비 될때까지 자기 옆에서 시키는데로 해야한다고 말한다. 코너는 은행을 털면 얼마를 받게 되는지 묻는다. 개릿이 2만5천달러라고 말하자 코너는 전기를 일으켜 경보기를 꺼버린다.

 


개릿은 이동하며 코너에게 몇가지 물어본다. 코너는 어릴때 아버지가 죽고 엄마가 자기를 혼자 키웠다고 대답한다. 코너가 아빠도 일렉트릭이었는데 주류판매점을 털다가 총에 맞았다고 말한다. 개릿은 그이유때문에 코너엄마가 아들을 지키려고 파워를 못쓰게 했을것이라 짐작한다.

 

 

 

 


 

- 창고 -

개릿은 코너에게 전구를 건네주며 불을 계속 켜보라고 시킨다. 코너가 전구를 들고 불을 켜지만 전구가 필라멘트가 터져버린다. 개릿은 코너에게 여러개의 전구에 불을 켜는 훈련을 시킨다. 개릿은 코너가 5등급의 일렉트릭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개릿은 코너에게 자신을 되찾고 원하는것이 있으면 손에 넣으라고 시킨다.

 

 

 

 

 

 

그날밤 코너는 엄마가 일하는 가게로 찾아가 사장을 만나 위협한다. 집으로 돌아온 코너는 돈을 확인하고 책상 서랍에 숨겨둔다.

 

 

코너는 엄마에게 지난번 면접 본곳에서 자기를 불러주었다고 말한다. 어마는 코너가 취직한것으로 알고 기뻐한다. 코너는 일이 잘되면 병원 치료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박경관과 데이비스는 코너의 집앞에서 프로필을 확인하며 코너를 감시한다. 데이비스는 코너가 5등급 일렉트릭이고, 직업이 없고, 엄마 병원비가 많이 밀린 상태라고 말한다. 박경관은 살기 심들면 반발심이 생길거라며 지켜보자고 말한다.

 

 

 

 

 

다음날 코너와 개릿은 은행으로 들어간뒤 경비원의 수, 감시카메라위치 등을 둘러본다. 식당으로 돌아온뒤 은행에서 본것을 얘기나누며 계획을 짠다. 개릿은 경보가 울리고 드론이 출동하는데 7분이 걸린다며 5분안에 빠져나와야 한다고 말한다.

 

 

 

 

 

 

- 상점 -
매리가 정리를 마치고 사장에게 다른일 할게 없는지 묻자. 사장은 문제가 생기면 안된다며 자기가 하겠다고 말한다. 매리는 이상한듯 사장을 바라본다.

 

 

 

 

 


- 링컨 도미니언 은행 -
개릿, 코너, 매디, 프레디는 은행으로 들으가며 경비원들을 제압하고 무기를 빼앗는다. 코너는 금고문앞에서 서지로 전원을 차단한다. 경보가 울리고 경찰은 링컨 도미니언 은행으로 드론을 출동시킨다.

 


은행 금고문을 여는데 성공하지만 금고 안은 텅비어 있다. 개릿은 여직원에게 50만달러는 어디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여직원은 주말 전에 금고를 비우는데, 오늘 오후 4시에 모두 비웠다고 말한다. 코너와 개릿은 금고에 남아있던 돈을 챙겨 빠져나온다.

 


일행이 은행 뒷문으로 빠져나가는데 은행이 도착한 드론이 불빛을 비추며 조준한다. 개릿은 코너에게 원격서지를 쏘라고 말한다. 코너가 전기를 일으킨뒤 드론을 격추시킨다.

 

 

 

 

 


- 클럽 -
개릿은 돈이 든 가방을 들고 마커스를 만나러 간다. 개릿은 금고 돈을 옮겨서 5만달러 밖에 없었고, 우리가 필요한 돈의 10%밖에 안된다고 소리친다.

 


클럽에서 마커스를 지켜보던 컴보의 부하는 마커스를 공격한다. 리노(사이먼 노스우드)가 몸으로 총을 막으며 쓰러진다. 그사이 여자는 니아에게 총구를 겨눈다. 코너가 니아를 구하기위해 전기로 여자를 공격하고, 코너는 여자의 공격을 받고 팔에 상처를 입는다. 다시 일어난 리노가 여자를 총으로 쏴 버린다.

 


개릿은 공격받기전에 우리가 먼저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이번 일이 잘못되었지만 트러스트와 싸울 수는 없다고 말한다. 개릿은 우리 사업 전체를 잃을 수 있는 상황이고, 앉아서 기다릴 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마커스는 자기 사업이라며 소리친다.

 

 

 

 


코너는 니아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코너는 마커스를 쫓는것은 이해가 가지만 그의 여자를 왜 쫓는지 이해가 안간다고 말한다. 그러자 니아는 코너의 팔에 난 상처를 치료해준다. 코너는 니아가 힐러라는 것에 놀란다. 니아는 이것때문에 자기를 쫓는거라고 말한다. 코너는 사이크 때문에 마커스를 치료하는 것인지 묻는다. 니아는 그런게 아니라 빚을 갚는거라고 말한다. 리노는 보스가 찾는다며 니아를 데리고 간다.

 

 

 

 

 


코너가 집으로 돌아오자 기다리고 있던 엄마는 아들을 부른다. 엄마는 코너가 숨겨두었던 돈을 찾은뒤 어디서 난 것인지 묻는다. 코너가 야근수당 받은거라고 말하지만 엄마는 거짓말 이라는 것을 알고 소리친다. 코너가 우리는 돈이 필요하고 엄마 방식으로는 기회를 못얻는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빠와 똑같은 말을 한다며 슬퍼한다. 매리는 증상이 악화되면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 버린다.

 

 

 

 


 

- 병원 -

의사는 매리의 머리에 있는 종양이 뇌를 눌러 능력을 통제하지 못하는 거라고 설명한다. 의사는 증세가 생각보다 심각하고 병원에 있는게 안전하다고 말한다. 의사는 오랫동안 방치했기 때문에, 치료하려면 당장 수술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병원 직원은 코너에게 수술비가 얼마인지 설명해준다.

 

 

 

 


병원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박경관과 데이비스는 코너가 밖으로 나오자 경찰서로 데려가서 조사한다. 박경관이 화학공장, 은행 강도 사건에 대해 아는게 있는지 묻자, 코너는 모른다고 대답한다.

 

 

데이비스는 코너가 개릿 켈튼과 일한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말한다. 박경관이 개릿 켈튼은 링컨시에서 가장 나쁜 놈들과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박경관은 가장 많은 사이크를 소각했고, 다음주에는 400만달러 어치의 사이크를 소각할거라며, 그놈들 사업 망하는것은 시간문제라고 말한다.

 

 

박경관은 코너에게 도와주겠다며 마커스에 대해 얘기하라고 말한다. 데이비스가 코너의 신경을 건들며 자극하지만, 코너는 마음을 진정시킨뒤 사람 잘못 골랐다고 말한다. 잠시뒤 조사실 밖에서 모니터로 지켜보던 박경관은 코너를 보내주기로 결정한다.

 

 

 

 


경찰서에서 나온 코너는 개릿을 만난다. 코너는 마커스를 직접 만나서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개릿와 코너는 마커스가 있는 곳으로 함께 찾아간다.

 

 

개릿은 조직이 경찰에 압수당한 사이크가 천만달러 가치인데, 3일후에 경찰이 그것을 소각할거라고 말한다. 코너는 사이크를 마커스에게 넘겨주는 대신 니아를 자기에게 넘기라고 제안한다. 잠시 고민하던 마커스는 그렇게 하겠다고 결정한다.

 

 

 

 

 

개릿은 조건이 하나더 있는데, 동업관계로 50대 50으로 나누자고 요구한다. 개릿은 지역이 넓고 물건이 많으면 한사람이 통제하기 어렵고, 함께 트러스트의 빚을 청산하면 서로 얽매일 필요 없어진다고 말한다. 마커스는 그러게 하기로 결정한다.

 

 

 

 


 

- 아지트 -

모여서 얘기 나누며 습격계획을 짜고 있다. 개릿은 송신탑때문에 드론이 비행금지구역에 못들어가는 것을 이용하면, 조용히 처리하고 아무도 다칠 사람이 없다고 말한다.

 

 

 

 


개릿과 코너가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얘기 나눈다. 코너는 개릿에게 사이크만 빼앗고 아무도 다쳐서는 안된다고 강조한다.

 


마커스는 일렉트릭이 한명뿐이고 실수할 수도 있다며 그럴때는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코너는 실수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코너와 프레디는 트럭에 필요한 짐을 옮겨싣는다. 코너는 니아에게 자신의 어머니를 치료한 뒤에는 어디든 떠나도 된다고 말한다. 니아는 자기가 힐러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거기에만 관심을 가진다고 말한다. 니아는 코너도 다른사람들과 똑같다고 말한뒤 가버린다.

 

 

 

 


- 사이크 런 습격 -
코너, 프리디, 개릿, 매디는 각자의 위치에서 대기하고 있다. 경찰은 소각시킬 사이크를 가지고 출발한다.

 

 

 

 


경찰서 앞에서 지켜보고 있던 매디는 출발 상황을 알려준다. 경찰벤이 비행금지구역에 진입하자 드론은 금지구역 밖에서 대기한다. 개릿은 코너가 경찰벤을 처리할때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말라고 지시한다.

 

 

 

 


경찰벤은 공사중인 도로를 발견하고 좌회전해서 이동한다. 경찰벤이 접근하자 나머지 인원들도 준비한다. 코너는 전기를 만들어내고 개릿은 화물차로 도로를 막고 연기한다. 경찰은 개릿에게 길을 비키지 않으면 발포하겠다고 경고한다. 개릿이 차에서 내려서 시간을 끄는사이 코너는 전기를 쏘며 가디언을 쓰러트린다.

 

 

 

 

 

 

경찰은 다급히 코드8 상황을 전파한다. 대기중이던 매디와 프레디는 쓰러진 가디언이 다시 움직이지 못하게 제거한다. 매디와 프레디는 자동차철판에 구멍을 꿇고 가스탄을 집어 넣는다. 경찰이 밖으로 나오자 매디는 수갑을 끊고 사이크가 든 가방을 가져간다. 매디는 가방을 다시 리노에게 건네준다.

 

 

 

 


습격을 끝내고 돌아가려는데 리노의 부하들이 붙잡힌 경찰들을 총으로 쏴버린다. 리노는 매디를 총으로 쏴버린뒤 자동차를 타고 떠나버린다. 개릿은 프레디를 자동차 반대쪽으로 끌어당기며 몸을 피한다. 리노의 부하들은 개릿, 프레디, 코너를 향해 총을 쏜다.

 

 

비행금지구역으로 진입한 드론이 가디언을 사건 현장에 투입시킨다. 가디언은 무장한 리노부하들을 제거한다. 그사이 사건 현장에서 빠져나온 개릿, 코너, 프레디는 자동차를 타고 도망친다. 총에 맞은 프레디는 고통스러워하며 쓰러진다.

 

 

 

 

 

 

리노는 사이크 가방을 들고 마커스의 클럽으로 돌아온다. 니아는 리노만 돌아온 것을 보고 다른 사람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마커스는 니아에게 줄 선물이 있다며 사이크를 건네주며 미소짓는다. 마커스는 니아아빠가 자기에게 빚진게 많고, 그 빚은 니아아빠를 죽이고 끝낼수도 있다고 말한다. 니아는 눈물을 흘리며 달려간다.

 


창고에 도착하지만 프레디는 죽고만다. 개릿이 마커스가 일을 망쳤다고 말하자 코너는 개릿이 망친거라며 소리지른다. 개릿은 코너의 계획이었고, 자기에게 덮어씌우지 말라며 소리친다. 코너는 개릿이 욕심을 부렸기 때문이라며, 마커스가 우리를 가지고 논 거라고 말하고 가버린다.

 

 

 

 

 

 

- 경찰서 -
데이비스는 여러가지 사건으로 일렉트릭을 조사중이었고, 그만한 힘을 가진자는 코너뿐이라고 말한다. 박경관이 코너는 그저 하수인일 뿐이라고 말한다. 밀타운(마틴 로치) 서장은 이런짓을 한 놈들을 찾아내라고 말한뒤 나간다.

 

 

 

 


 

- 병원 -

코너는 병원에 입원한 엄마를 만나러 간다. 코너는 눈물을 흘리며 해결할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이제 그만하라고 말한다. 코너는 방법이 있으니 믿어 달라고 말한다.

 

 

 

 

 

박경관은 딸 리나를 데리러 간다. 아내가 리나 때문에 힘들었고, 학교 애들도 리나의 능력때문에 무서워 한다고 말한다. 박경관이 리나와 함께 길을 걷는데 코너의 동료가 다가와 쪽지를 건네주고 돌아간다.

 

 

 

 


박경관은 코너가 기다리고 있는 식당으로 찾아간다. 박경관은 총을 뽑아 겨누며 자리에 앉는다. 박경관은 코너에게 거래하기에는 늦었다며 자수하라고 말한다. 코너는 이일만 끝나면 자수하겠다고 말한다.

 

 

코너는 지금 움직이지 않으면 사이크와 서트클리프가 사라질거라고 말한다. 코너가 엄마는 자기에세 소중한 사람이라며, 서트플리프를 넘기겠다고 말한다.

 

 

 

 


경찰은 서트클리프가 있는 곳을 드론으로 감시한다. 밀타운 서장은 무장경찰과 드론을 출동시킨다.

 

 

 

 


기침을 하며 가슴통증을 느낀 마커스는 니아에게 자기를 치료하라며 총을 겨눈다. 니아는 마커스를 치료하며 고통스러워한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이 총을 쏘며 건물 안으로 진입한다. 마커스는 니아, 리노와 함께 비상통로를 지나 차고에 도착한다. 기다리고 있던 개릿이 나타나 마커스와 리노를 총으로 쏴버린다.

 

 

총에 맞은 리노는 다시 일어나 개릿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개릿이 힘으로 리노를 막는사이 코너가 전기를 쏘며 공격한다. 코너와 개릿이 힘을 합쳐 리노를 제거한다.

 

 

 

 

 

총에 맞고 고통스러워하던 마커스는 니아에게 총을 겨누며 자기를 치료하라고 위협한다. 니아는 마커스에게 다가간뒤 총을 빼앗고 뒤로 물러난다. 개릿은 프레디와 매디를 위해서라며 마커스를 제거하고 총을 챙긴다.

 

 

 

 


코너는 니아에게 엄마만 치료하고 떠나도 좋다고 말한다. 니아는 간단한게 아니라며 자신의 팔에 난 상처를 보여준다. 코너는 니아 팔에 생긴 상처를 보며 당황한다.

 


개릿은 코너에게 총을 건네주며 원하는 것을 가져가라고 말한뒤 사이크를 가지고 떠난다. 니아는 눈물을 흘리며 자기가 죽을 수도 있다고 부탁한다.

 

 

 

 


 

- 병원 -

코너는 니아를 데리고 병원으로 찾아가 치료하라고 시킨다. 니아가 고통스러워하며 매리를 치료하는데, 지켜보던 코너가 죄책감을 느끼며 치료를 중지시킨다. 잠시 깨어난 매리는 아들과 마지막 작별인사를 한 뒤에 죽는다.

 

 

 

 

 

코너는 니아에게 자동차를 주며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 5주뒤 ]
밀타운 서장은 사건해결에 공을 세운 박경관과 데이비스에게 상을 수여한다. 개릿은 컴보를 만나 마커스가 갚아야 할 돈의 두배라며 가방을 넘겨준다. 컴보가 트러스트 조직은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개릿은 아직 할일이 남았다며 사이크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말한다. 컴보는 고려해 보겠다고 말하고 떠난다.

 

 

 

 


코너는 엄마의 묘지를 찾아간 뒤 경찰에 자수하러 간다.

 

 

 

 

 

니아는 교도소에 수감된 아버지를 만나고 기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코드 8(Code 8)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코드 8(Code 8)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