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는 그레그 러카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슈퍼히어로 영화다.

 

불멸자의 리더 앤디(샤를리즈 테론)는 코플리(치웨텔 에지오포)의 납치사건 의뢰를 받고 팀원들과 출동한다. 하지만 함정이었다는것을 알게되고, 코플리 일당의 추격을 받게된다. 은신처로 이동하던 중에 새로운 불멸자가 나타난 것을 알게되고 앤디가 나일(키키 레인)을 만나 은신처로 데려온다.

 

제약회사 CEO 메릭(해리 멜링)은 불멸자들을 연구해 이익을 챙기려 한다. 메릭의 경호팀장과 부하들이 은신처를 급습하여 조(마르완 켄자리)와 니키(루카 마리넬리)를 붙잡아 간다. 앤디는 팀원들을 구출하기 위해 고플리를 찾아가지만, 부커(마티아스 쇼에나에츠)의 배신으로 붙잡히게 된다. 부커의 배신을 눈치챈 나일이 메릭의 연구소로 잠입하여 팀원들과 다시 합류하여 메릭 일당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액션과 스토리가 나름 괜찮은 영화로 재미있게 보았다. 마지막 꾸인(응오 탄 반)의 등장으로 후속편이 기대되는 영화다.

 

 

 

 

불멸을 견디는 자들의 끝없는 전투가 시작된다!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737

 

 

 

 

 

 

 

올드 가드(The Old Guard)

 

 

- 2020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07.10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24분
- 감독 : 지나 프린스 바이더우드
- 출연 : 샤를리즈 테론, 키키 레인, 마르완 켄자리, 루카 마리넬리

 

 

 

샤를리즈 테론(앤디 역) : 스키티아의 안드로마캐(Andromache of Scythia)
키키 레인(나일 역) : 나일 프리먼(Nile Freeman)
마티아스 쇼에나에츠(부커 역) : 세바스티앙 르리브르(Sebastian Le Livre)
마르완 켄자리(조 역) : 유수프 카이사니(Yusuf Al-Kaysani)
루카 마리넬리(니키 역) : 니콜로 디 제노바(Nicolo di Genova)
치웨텔 에지오포(코플리 역) : 코플리(Copley)
해리 멜링(스티븐 메릭 역) : 메릭(Merrick), 제약회사 CEO
응오 탄 반(꾸인 역) : 꾸인(Quynh)
나타냐 카람(디지 역)
메트 타울리(조던 역)
안나마리아 마링카(메타 코잭 박사 역) : (Dr. Meta Kozak)
마이클 워드(라이콘 역)
샬라 닉스(지타 역)
마지드 에사이드(사데크 역)
조이 앤사(킨 역) : 경호팀장
안드레이 자야츠(안드레이 역)
올리비아 로스(셀레스트 역)

 

 

 

 

 

 

 

 

 

 

 

 

 

 

 

 

올드 가드(The Old Guard) 줄거리

 

 

- 모로코 -
앤디(샤를리즈 태론)는 골목에서 부커(마티아스 쇼에나에츠)를 만난다. 앤디는 왜 자기를 찾았는지 묻는다. 부커는 8년전 수라바야에서 우리들을 고용했던 코플리한테 연락이 왔다고 말한다. 코플리가 지금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데 남수단에 인질사태가 발생했다고 말한다.

 

 

 

 


앤디가 재의뢰는 너무 위험해서 안된다고 말한다. 앤디는 조와 니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부커는 호텔에 있다고 말한다. 호텔에 도착한뒤 부커가 체크인을 하는동안 앤디는 뉴스를 본다.

 


앤디는 니키(루카 마리넬리), 조(마르완 켄자리)와 인사를 하고 반가워한다. 앤디가 요즘 뉴스를 봤는데 좋은일 좀하는것으로는 무의미하고 우리가 도움이 안된다고 말한다. 조는 벌써 쉰지 1년이 넘었다고 말한다. 니키는 그게 우리 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앤디는 얘기부터 들어보자고 말한다.

 

 

 

 


앤디와 부커는 코플리(치웨텔 에지오프)를 만나 얘기를 나눈다. 앤디는 코플리에게 CIA는 왜 그만두었는지 묻는다. 코플리는 아내가 루게릭병에 걸려 2년전에 죽었고, 그 후로는 돌아갈 길을 못찾았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신문을 보여주며 주바 남서부 학교에 반군이 몰려와 학생 17명을 납치해갔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남수단에서 미국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정부 방침상 중요도가 떨어지는 동맹은 돕지 않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CIA옛 동료들의 생각은 달라서 자기를 찾았고, 그래서 연락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앤디는 위성사진과 아이들 사진을 확인한다. 코플리는 아이들이 찢어져서 이동하면 영영 찾지 못한다며 빨리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최고가 필요하고, 보수는 얼마든지 지급하겠다고 말한다. 앤디는 일이 끝나면 청구서가 날아갈거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 남수단 -
앤디와 팀원들은 무장을 하고 남수단에 도착한다. 밤이되자 팀은 납치범의 기지에 잠입한다. 경계병을 제거하고 아이들이 잡혀있는 곳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내부는 텅비어 있었고, 미리 대기중이던 무장 병력이 네사람을 향해 총을 쏘면서 걸어 나온다.

 

 

 

 


네사람은 총에 맞아 쓰러진다. 무장한 병력들이 죽은것을 확인하고 돌아서는데 앤디와 불멸자들의 의식이 돌아오고 상처가 자연치유되면서 일어난다. 앤디와 불멸자들은 현장에 있던 무장병력들을 공격하여 모두 제거한다. 앤디는 내부에 설치된 카메라를 발견하고 처음부터 애들이 없었던 함정이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코플러는 네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영상을 보고 놀라며 전화로 보고한다.

 

 

 

 


불멸자들은 옷을 갈아입고, 자신들의 흔적을 땅에 묻어버린다. 앤디는 이런날이 올 줄 알았다고 말한다. 니키는 우리가 옳은 명분을 따라 제대로 한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앤디는 제대로 된것이 없고, 세상은 점점 나빠지기만 하고 있다고 말한다. 부커는 코플러를 철저히 조사하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앤디는 코플리가 우리에 대해서 알고 있다며 그를 찾아서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 아프가니스탄 -
미해병대는 아프가니스탄 마을에서 수색작전을 하고 있다. 나일 프리먼(키키 레인)은 동료들과 여자들이 모여있는 집으로 찾아가 사람을 찾는다. 여자들은 본적이 없다면서 눈으로 남자가 숨어있는 장소를 알려준다.

 

 

나일과 동료들은 여자들을 대피시키고 집안으로 진입한다. 나일은 총을 쏘며 저항하는 남자에게 총을 쏜뒤 남자의 상처를 확인한다. 그사이 남자는 숨겨두었던 칼로 나일의 목을 공격한다. 나일이 공격을 받고 쓰러지자 디지가 의무병을 부르며 나일의 상처를 지혈하지만 죽고만다.

 

 

 

 

 


- 기차 -
불멸자들은 기차를 타고 가며 잠이 든다. 그때 불멸자들의 꿈속에서 나일의 모습이 나타나고 앤디가 지금 늘어나면 안된다고 말한다. 불멸자들은 서로 꿈에서 본것을 얘기한다. 앤디는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해병이라고 말한다. 앤디는 200년 넘게 잠잠했는데 왜 지금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니키는 모든일에는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부커는 계획대로 코플리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니키는 처음이라 혼란스럽고 두려울거라며 여자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앤디는 자신이 구출할테니 팀원들은 프랑스 찰리 안가에 가있으라고 말한다. 조는 나일의 얼굴을 그려준다. 앤디는 달리는 기차에서 뛰어내려 걸어간다.

 

 

 

 

 

 

- 아프가니스탄 기지 -
디지는 나일이 죽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제이는 그만하라고 말한다. 두사람이 나일이 괜찮은지 확인하러 간다. 그런데 나일의 목에 있던 상처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다. 나일은 새로운 피부이식 같은거라고 둘러댄다.

 

 

 

 

 

 

 

 

 

 

 

 

 

 

- 영국 런던 -
메릭(해리 멜링)은 사람들에게 회사의 연구에 대해 발표를 하며,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돈이 든다며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메릭에게 불멸자의 영상을 보여주며 실제모습이라고 말한다. 메릭은 놀라면서 영상을 메타 코잭 박사(안나마리아 마링카)에게 보여준다. 메릭은 영상말고 혈액, 조직, 뼈, DNA조직 같은 물증이 있는지 묻는다. 코플리가 현장에서 온전한 표본을 채취하는게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메릭이 불멸자들을 자신에게 넘기라고 말한다. 코플리는 한숨을 쉬며 한명은 가능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메릭이 한명은 안된다며 전부 넘기라고 말한다. 코플리가 이들은 생포되는것에 철저히 대비되어 있다고 말한다. 메릭은 킨(조이 앤사)와 상의해서 계획을 짜라고 말한다.

 

 

 

 

 

 

 

- 아프가니스탄 -
나일은 혼란스러워하며 체력단련을 하고 있다. 그때 하사가 찾아와 독일 란트슈툴로 가서 추가 검사를 받으라는 명령이 떨어졌다고 알려준다. 나일은 숙소에서 핸드폰만 챙겨 밖으로 나온다. 나일이 지나가자 모두 나일을 알아보고 돌아본다. 나일은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노래를 듣는다. 나일을 데려가기 위해 군인들이 찾아온다. 그때 앤디가 나타나 군인들을 제압하고 나일을 기절시킨다.

 

 

 

 

 

앤디는 나일을 차에 태운뒤 사막을 달린다. 정신을 차린 나일이 뒷문을 열고 뛰어내린뒤 도망치려한다. 그러자 앤디는 차를 멈추고 나일에게 총을 쏜다. 나일은 총에 맞고 쓰러져 죽었다 다시 살아난다.

 

 

정신을 차린 나일은 현실일리가 없다며 중얼거린다. 앤디가 일으켜 세우려하자 나일은 칼로 앤디를 공격한다. 앤디는 칼을 뽑으며 다시는 이러지 말라고 말한다. 나일은 앤디에게 누구인지 다시 묻는다. 앤디는 불멸자 조직의 리더이고 나일과 같은 군인이자 투사라고 말한다. 앤디는 답이 듣고 싶으면 차에 타라고 말한뒤 차에 올라탄다. 나일은 옷에 묻은 피를 바라본뒤 차로 걸어간다.

 

 

 

 

 


- 비행장 -
비행장에 도착한뒤 앤디는 나일에게 갈아입을 옷과 물을 건네준다. 나일은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앤디는 프랑스로 갈거라고 말한다. 나일은 비행기가 안전한지 묻는다. 그러자 앤디는 그게 중요하냐며 부커에게 전화해서 코플리를 찾았는지 묻는다. 부커는 아직 못찾았고, 코플리도 우리가 찾는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앤디가 신입을 데려왔다고 말하자, 부커는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앤디는 칼로 자기를 찌른것을 보면 유망주라고 말한다. 통화를 마친 앤디는 핸드폰을 부수고 비행기로 돌아온다.

 


비행기가 출발하고 나일은 안전벨트를 매고 자리에 앉는다. 나일은 왜 자기에게 이런일이 생겼는지 묻는다. 앤디는 자기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나일이 기도하는 모습을 보고 앤디가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앤디는 한때 자신을 신으로 모시던 시대가 있었다며 웃는다.

 

 

 

 


나일은 다른사람이 몇명이나 더 있는지 묻자, 앤디가 4명이라고 말한다. 나일은 자기에게 최면술을 걸었거나 약을 먹이고 속이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나일이 믿고 있는 신앙을 계속 믿으라며 잘 수 있을때 잠을 자 두라고 말한다.

 


잠이든 앤디가 몸을 뒤척이는데 손이 묶여있다. 나일은 조종사에게 총을 겨누며 파리로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그러나 앤디는 안드레(안드레이 자야츠)에게 일어나서 오라고 말한다. 나일은 안드레에게 비행기를 착륙시키라고 위협한다.

 

 

 

 

 

앤디는 안드레에게 러시아어로 얘기한뒤 총을 쏜다. 앤디는 자신이 조종할 수 있으니 풀어달라고 말한다. 나일은 열쇠를 꺼내 자물쇠를 풀어준다. 앤디는 조종사한테 죽은척 하라했다며 일어나 나일과 싸운다.

 

 

앤디가 그만하자고 말하지만 나일은 계속 앤디를 공격한다. 나일은 고통스러워하며 쓰러져 있다. 앤디는 나일의 상처를 바라보며 치유속도가 빨라졌다고 알려준다. 나일은 자신의 상처를 바라보고, 진짜라는 것을 받아들인다.

 

 

 

 

 

 

 

- 프랑스 구생빌 -
앤디는 나일과 함께 50년간 방치된 구생빌 성당에 도착한다. 나일을 밥을 먹으며 좋은사람들인지 나쁜사람들인지 묻는다. 조는 시대에 따라서 다르다고 말한다.

 

 

나일은 어떻게 모두가 꿈에 나온것인지 묻는다. 조가 떨어져 있으면 꿈에 나오고, 만나면 멈춘다고 말한다. 니키가 전에는 새멤버 찾는데 몇년씩 걸렸고, 1812년 부커가 마지막이었다고 말한다. 나일이 그 말을 믿지 못한다.

 

 

 

 

 

부커는 나폴레옹과 싸우다 죽었다고 말한다. 조는 니키와 자기는 십자군 전쟁때 만났다고 말한다. 나일은 앤디에게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앤디는 너무 늙었다고 말한다. 나일이 우리는 정말 안죽는것인지 묻는다. 앤디가 영원히 사는것은 아니고, 힘들지만 죽기도 한다고 말한다. 앤디는 아주 오래전에 하명이 죽었는데, 갑자기 상처가 낫지 않는 날이 온다고 말한다.

 

 

 

 


그날밤 잠든 나일은 악몽을 꾸다 깨어난다. 나일은 철제관에 갇힌 여자를 봤는데, 바닷속에서 계속 익사하고 살아난다고 얘기한다. 그 여자는 광기와 분노를 느끼며 계속 쇠벽을 차면서 익사한다고 말한다.

 

 

니키가 그 사람이름은 꾸인(응오 탄 반)인데, 앤디가 찾은 첫번째 불멸자라고 말한다. 앤디와 꾸인은 각자 오래 홀로 지내다가 만났고, 둘은 세상을 누비며 수많은 전쟁을 치뤘다고 말한다.

 

 

조가 두사람은 영국에서 마녀재판에서 마녀로 몰려 사형을 받았다고, 꾸인은 철제관에 갇힌채 바닷속에 던져졌다고 말한다. 앤디가 탈출한 수십년간 꾸인을 수장한 곳을 찾았지만 찾지 못했다고 설명해준다.

 

 

 

 

 

나일은 꾸인의 고통이 느껴지고 미치광이가 되었다고 말한다. 조는 500년 넘게 관에 갇힌채 바다 밑바닥에서 지내면 누구든 미칠거라며 우리는 생포되는게 가장 두렵다고 말한다.

 

 

나일이 일어나 밖으로 나가자 앤디가 뒤따라가서 얘기를 나눈다. 나일은 좋은점이 하나도 없다며 이런거 싫다고 말한다. 앤디는 나일이 원하지 않더라도 이미 벌어진 일이라며 자신이 지켜줄거라고 말한다.

 

 

 

 

 

그사이 무장병력들이 은밀하게 건물로 진입한다. 폭발소리가 들리고 앤디와 나일은 주위를 경계하며 성당안으로 들어온다. 조와 니키는 없고, 부커는 죽은채 쓰러져있다. 앤디는 부커에게 개어나라며 소리를 지른다. 부커는 고통스러워하면서 깨어난다. 부커는 축구를 보려고 TV를 틀었는데 수류탄이 날아왔고, 그뒤로는 아무 기억이 없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남자 두명을 데리고 간다는 보고를 받는다. 코플리는 여자를 데려와야 한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코플리가 다시 돌아와서 우리를 데려갈거라며, 여기에서 신호를 기다리라고 말한뒤 밖으로 나간다. 부커는 나일에게 때가 되면 알게 될거라며, 큰 상처가 아물려면 시간이 걸린다고 말한다.

 


무장 병력들은 다시 건물로 진입한다. 놈들을 기다리던 앤디는 놈들이 들어오자 뛰어내려 모두 제거한다.

 

 

 

 


나일이 나가서 앤디를 도와줘야한다고 하자 부커는 신호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한다. 차안에서 현장을 지켜보던 코플리는 킨에게 당장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앤디가 수류탄을 챙긴뒤 신호를 보내자 부커와 나일이 밖으로 나온다. 나일은 앤디가 모두 죽인것을 보고 놀란다. 그러자 부커는 앤디가 잊어버린 살상방법만 해도 군대에서 배우는 것보다 많다고 말한다. 세사람은 차를 타고 구생빌을 떠난다.

 


조가 정신을 차리고 니키의 상태를 확인한다. 그러자 무장한 남자는 조에게 조용히 하라고 소리친다. 벤이 공항에 도착하고, 기다리고 있던 코플리는 조와 니키를 비행기에 태운다.

 

 

 

 

 

 

 

- 프랑스 발다르장 -
세사람은 오래된 폐광에 도착한다. 나일이 이곳이 어딘지 묻자, 앤디는 1150년 보센크 전쟁때 우연히 발견했다고 말한다. 앤디는 여기에 자기 짐을 숨겨두었다고 말한다. 주위를 둘러보던 나일은 그림, 무기, 조각작품을 보고 놀란다.

앤디는 부커에게 코플리가 조와 니키를 데려갔으니 추적하라고 말한다.

 

 

 

 

 

 

- 메릭 회사 -
코플리는 조와 니키를 메릭에게 데려간다. 메릭이 자기를 소개하는데 조가 머리로 공격한다. 메릭은 코플리가  특별한 영상을 보여줬다며 칼을 집어들고 마구 찌른다. 상처가 치유되는것을 본 메릭은 돈을 벌게 될거라며 좋아한다.

 

 

메릭은 불멸자의 몸속 유전암호가 모든 인간을 구원할거라고 말한다. 코잭박사는 두사람을 마취시킨뒤 연구실로 데려간다. 코플리는 메릭에게 이 일은 이윤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한다. 메릭은 두명 더 데려오라고 말한뒤 방으로 가버린다.

 

 

 

 

 


- 프랑스 발다르장 -
앤디는 부커에게 코플리 추적이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부커는 코플리가 보안전문가라서 흔적을 안남겨서 시간이 걸린다고 말한다. 나일이 돈을 추적하면 누구를 위해 일하는지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놈들과 싸우면서 생긴 상처가 치유되지 않는 것을 알고 밖으로 나간다.

 


부커와 나일은 얘기를 나눈다. 나일이 앤디의 나이를 묻자 부커는 아주 오랫동안 혼자 지내다가 비슷한 사람을 만난게 분명하다고 말한다.

 

 

부커는 자신의 아들 얘기를 하면서 막내가 42살때 암으로 죽었다고 말한다. 부커는 주위에 사랑하는 사람들은 늙고 고통받으며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사랑했던 모든 사람들을 잃는다는게 어떤것인지 알게 될거라고 말한다.

 

 

 

 


약국을 찾아간 앤디는 상처치료에 필요한 약들을 모두 구입한다. 직원은 앤디에게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직원은 아무것도 묻지않고 앤디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약국을 나온 앤디 라이콘이 죽었을때를 떠올린다.

 

 

 

 

 

 

 

- 메릭 연구실 -

코플리는 메릭에게 이런 실험까지 해야하는지 묻는다. 메릭이 이들은 상품이라며 경쟁자들에게 못가게 영원히 가둬야 한다고 말한다.

 

 

 

 

 

코잭 박사는 니키의 샘플을 채취한다. 니키는 원하는것을 못 찾을 거라고 말한다. 코잭은 이걸로 세상을 바꿀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니키는 그럴듯한 핑계라며 전에도 많이 들었다고 말한다.

 


 

 

- 프랑스 발다르장 -

잠들었던 나일이 남자를 죽인 꿈을 꾼뒤 일어나 밖으로 나온다. 앤디는 나일에게 핸드폰을 돌려준다. 나일이 사진을 보며 아빠는 해병이었고 자신이 11살때 전사했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엄마와 자매들 얼굴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나일은 시간이 오래 지나서 그럴거라고 말한다. 앤디가 기억은 과거에 남겨두는 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꾸인을 찾겠다는 약속을 깨고 찾는것을 포기했다고 말한다. 앤디는 어떤 대가를 치러서라도 조와 니키를 데려올거라고 말한다. 그때 부커는 앤디에게 런던 외곽의 주소를 찾았다고 알려준다.

 

 

 

 

 


- 코플리의 집 -
세사람이 저택 외곽에 도착한뒤 무기를 챙긴다. 부커는 가방에 권총을 꺼낸뒤 앤디에게 건네준다. 앤디가 나일에게 총을 건네주지만 나일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나일은 자신이 죽던날 자기를 쏜 남자를 죽였다고 말한다. 나일이 죽이는것은 두발이면 되지만, 그것을 안고 살아가는 방법은 못배웠다고 말한다. 나일은 앤디가 성당에서 죽인것을 봤다면서, 이유도 모르면서 그렇게는 못산다고 말한다.

 

 

 

 

 

나일은 가족들에게 들키기 전까지 시간은 있을거라고 그때까지 가족과 있고 싶다고 말한다. 앤디는 권총을 나일에게 건네주고, 자동차도 가져가라고 말한다. 나일은 자동차를 타고 떠난다.

 

 

 

 


나일은 기차역 근처에 도착한뒤 내린다. 나일이 무기들을 가방에 챙겨넣는데 앤디가 준 총이 빈총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앤디와 부커는 주위를 확인하며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앤디가 코플리에게 총을 겨누면서 조와 니키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기다리고 있던 코플리는 앤디의 이름 '스키티아의 안드로마케'를 얘기하며 영원한 전사라고 말한다. 그때 부커가 앤디에게 총을 쏜뒤 팔을 묶는다. 앤디는 부커가 판 함정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코플리는 아내가 죽었을때 불멸자 연구에 평생을 바치기로 했다고 말한다. 전설처럼 전해지던 이야기를 찾았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불멸자들이 도와준다면 불필요한 고통이 끝난다고 말한다.

 

 

총에 맞은 앤디가 고통스러워하며 쓰러진다. 앤디는 부커에게 왜 그랬냐며 소리지른다. 부커는 계속 살아있는 이유를 메릭이 찾는다면 끝내는 방법도 찾아낼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앤디가 이런식으로는 안된다고 말한다. 부커는 앤디의 상터가 낫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지혈한다.

 

 

 

 


메릭이 부하들과 함께 도착하여 부커를 붙잡는다. 부커가 앤디는 치유능력이 사라졌으니 놓아주라고 말한다. 메릭은 모두 데려가라고 지시한다.

 

 

코플리가 앤디는 이제 불멸이 아니라서 연구를 견디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코플리는 메릭에게 약속한것과 다르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멈추지 않을거라며 돌아선다. 킨은 코플리를 기절시키고 떠난다.

 

 

 

 

 

 


- 메릭의 연구실 -

메릭은 앤디와 부커를 연구실로 붙잡아 온다. 메릭은 코잭 박사에게 앤디를 살리라며, 수단에서 여기로 오는사이 뭔가가 달라졌며 원인을 찾으라고 말한다. 니키가 안죽는것은 없고 무두 죽는다고 말한다. 니키는 우리가 죽지 않은 것은 때가 아직 안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니키는 안드로마케에게 때가 왔다면 뭘해도 못막는다고 말한다.

 

 

 

 

 


- 코플리 집 -
나일이 코플리집으로 찾아와 앤디와 부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코플리가 누구인지 묻자 나일은 자신의 발에 총을 쏘며 새로운 불멸자라고 말한다.

 


코플리는 모두 검사받으로 연구소로 갔다고 말한다. 코플리가 메릭은 앤디의 불멸에만 관심이 있고, 앤디가 어떻게 살았는지는 모른다고 말한다. 나일이 코플리에게 어떻게 살았는지 묻는다.

 

 

 

 


코플리는 1916년 몬테네그로에서 앤디가 구한 난민 가족의 딸이 당뇨병 초기 진단법을 개발했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앤디가 생명을 구하면 2~3세대가 지난 후 우리가 혜택을 본다고 설명한다.

 

 

 

 

 

나일은 그것을 알면서 놈들에게 넘긴것인지 묻는다. 코플리는 질병이 종식시키고 고통이 끝날줄 알았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아내가 죽었을때 얘기를 하며 자신은 아무것도 못했다고 말한다. 코플리는 앤디의 불멸이 멈추었고, 출혈이 멈추지 않았다고 말한다. 나일이 놀라면서 지금 살아 있는지 묻는다. 코플리는 어디에 있는지 않다며 나일과 함께 메릭회사로 찾아간다.

 

 

 

 

 


- 메릭회사 -
코플리는 감시카메라가 없는곳으로 나일을 데려간다. 코플리는 최소 30명의 경호원이 있고, 경호팀장 킨은 특수부대 출신이라고 말한다. 코플리는 자신이 바로 잡겠다며 총을 집어든다. 나일은 코플리가 죽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며 돌려보낸다.

 

 

 

 


나일은 15총 개인연구실이 있는 층으로 도착한다. 경호원들은 나일을 발견하고 총을겨누며 손을 들라고 말한다. 나일이 총을 들고 있는것을 본 경호원들은 총을 쏴버린다. 보고받은 킨은 신분증을 확인하라고 말한다.

 

 

 

 

 

나일은 입구에 있던 경호원들을 제거하고 이동한다. 카메라로 지켜보던 킨은 경호원들을 출동시킨다. 잠시뒤 경호원들과 총격전이 벌어지고, 나일은 박사의 개인연구실로 달려간다.

 


나일은 코잭박사를 쓰러뜨리고, 앤디의 결박을 풀어준다. 나일은 앤디에게 권총을 건네주면서 불멸이든 아니든 약속한거 지키라고 말한다. 나일은 앤디가 좋은일 했던거 다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앤디와 나일은 달려오는 경호원들을 모두 제거한다.

 

 

 

 

 

부커는 가지 않겠다며 누워있는다. 앤디는 부커에게 지금 메릭을 끝내지 않으면 영원히 우리를 쫓을거라고 말한다. 니키가 앤디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앤디는 달라질거 없다며 다 같이 살아서 이곳을 나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불멸자들은 메릭을 찾아 이동한다. 앤디를 보호하면서 경호원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경호팀장이 유탄을 쏘며 공격하고 공격팀을 측면으로 보낸다. 부커와 나일은 앤디를 부축하며 이동하고, 경호팀장은 조와 니키를 공격한다.

 

 

 

 


앤디는 벽에 걸린 도끼를 집어들고 공격한다. 앤디는 통로를 지키건 경호원과 격투를 벌이고 제압한다. 앤디가 경호원에게 메릭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경호원은 펜트하우스에 있다고 대답한다.

 

 

조가 '67년 오슬로'를 얘기하자, 앤디는 '34년 상파울루'로 하자며 나일과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나일이 '1934년 상파울루'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자, 앤디는 '1834년'이라고 말한다. 불멸자들은 두팀으로 나눠 이동한다.

 

 

 

 

 

경호팀장과 경호원들은 출입문을 향해 총을 겨누며 기다린다. 앤디는 나일에게 신호를 기다리라고 말한다. 나일은 앤디가 피흘리는것을 보고 방탄복을 챙기며 자기가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앤디는 자신이 언제나 첫번째였다며 먼저 진입하겠다고 말한다. 앤디가 이번에 잘안되면 다음에는 나일이 첫번째로 들어가라고 말한다.

 

 

 

 


그때 조가 창문을 통해 뛰어들어오며 경호원들을 공격한다. 경호원들이 흩어진 사이 앤디와 나일은 진입하여 공격한다. 조는 경호팀장을 제거한다.

 

 

니키는 엘리베이터가 내려가는 것을 발견하고 메릭이 도망가고 있다고 알려준다. 나일은 자신이 앤디 옆에 있겠다며 메릭을 잡으러 가라고 말한다.

 

 

앤디와 나일은 창밖을 내려다 본다. 나일은 앤디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앤디는 자신의 불멸이 사라질때 나일이 나타난것 같다고 말한다. 앤디는 지켜야할 사람이 있다는 것을 나일때문에 되새겼다고 말한다. 앤디는 남은 시간을 어떻게 쓸지 결정했다고 말한다.

 

 

 

 

 

그때 숨어 있던 메릭이 총을 겨누며 나타나 자신이 죽이겠다고 말한다. 메릭은 수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앤디는 나일에게 메릭이 러시아말을 할 수 있을것 같은지 묻는다. 나일은 앤디의 말을 듣고 앤디를 향해 총구를 돌린다. 그러나 메릭이 나일을 향해 총을 쏜다. 앤디는 재빨리 무기를 빼앗은뒤 메릭을 공격한다. 메릭이 비틀거리며 앤디에게 총을 쏘려하자 나일이 앞을 막으며 안고 뛰어내린다.

 

 

 

 

 

1층에 도착한 팀은 나일을 부른다. 나일은 고통스러워하며 일어나 차 밖으로 나온다. 나일이 무기를 앤디에게 돌려주자 앤디는 미소를 짓는다. 다섯명은 차를 타고 현장을 떠난다.

 

 

 

 


500년된 술집에서 네사람은 부커를 어떻게 할지 회의를 한다. 잠시뒤 나일은 밖에서 기다리는 부커와 얘기를 나눈다. 나일은 코플리와 얘기했는데, 코플리가 자신이 전사한것처럼 처리해 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나일은 가족들이 슬퍼하겠지만 아빠때처럼 곧 털어낼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부커는 나일이 팀에서 큰역할을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회의가 끝난뒤 앤디는 부커에게 다가온다. 앤디는 오늘부터 100년후 이자리에서 다시 만나기로 결정했다며 그때까지 혼자 잘 지내라고 말한다. 앤디는 부커와 작별인사를 하고 헤어진다.

 

 

 

 

 


- 코플리의 집 -
네사람은 코플리가 조사한 자료들을 바라본다. 코플리는 150년을 조사한게 이만큼이라며 나이를 고려하면 인류를 위해 한일은 더 많을 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지금 시대에 사라지는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며, 이용하려는 사람이 너무 많을 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코플리에게 우리의 흔적을 지우고, 감금하려는 자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라고 말한다. 코플리는 영광이라고 말한다.

 

 

 

 

 

 

 

 

 

쿠키영상

 

 

- 6개월후 파리 -
술에 취한 부커가 집으로 돌아온다. 부커는 문이 열려있는것을 발견하고 총을 겨누며 안으로 들어간다. 꾸인은 부커에게 드디어 만나서 반갑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