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인퍼머스(Infamous)는 벨라 손, 제이크 맨리, 앰버 라일리가 출연한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따분한 동네를 벗어나 유명해지고 싶어하던 아리엘은 딘과 함께 할리우드로 떠난다. 돈이 필요하던 두사람은 범죄를 저지르게 되고, 아리엘은 범행장면을 촬영하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게 된다. SNS 팔로워가 급격히 증가하자, 아리엘은 더욱 대담해지게 된다. 오클라호마로 도망친 두사람은 카일과 함께 마지막으로 은행을 털고 떠날계획을 세운다는 내용이다.

 

생각보다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난 유명해질 거야, 그게 내 운명이니까”
모든 범죄가 실시간 생중계 된다.

 

 

 

 

 

 

 

 

 

 

 

 

영화 인퍼머스(Infamous,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307

 

 

 

 

 

 

 

인퍼머스(Infamous)

 

 

- 2020 제작
- 미국, 범죄/액션
- 2020.11.11 개봉, 인퍼머스, 100분
- 감독 : 조슈아 콜드웰
- 출연 : 벨라 손, 제이크 맨리, 마리사 코글란, 앰버 라일리

 

 

 

벨라 손(아리엘 서머스 역)
제이크 맨리(딘 테일러 역)
엠버 라일리(엘르 역)
마이클 시로우(카일 역)
마리사 코글란(자넷 역)
알리야 무하마드(엠마 역)
데이몬 카니(마이클 역)
빌리 블레어(팀 역)
로버트 피터스(커트 역)

 

 

 

 

 

=

 

 

 

 

 

 

 

 

 

 

 

 

 

인퍼머스(Infamous) 줄거리

 

 

[ 현재 ]

- 은행 -

아리엘은 은행에서 SNS로 실시간 생중계를 한다. 잠시뒤 무장한 경찰이 은행으로 들어와 아리엘에게 총을 겨눈다.

 

 

 

 

 

 

 

[ 은생 강도 이전 ]

- 플로리다 -

아리엘은 동네를 돌아다니며 시간을 보내다 집으로 돌아온다. 방으로 돌아온 아리엘은 유명인의 SNS 팔로워를 확인한다.

 

 

 

 


아리엘은 친구들 문자를 받고 클럽으로 간다. 클럽에서 남자와 춤을 추던 아리엘은 여자와 시비가 붙으며 싸운다. 클럽에 있던 사람들은 싸우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고 SNS에 올린다.

 

 

아리엘이 정비소에서 자동차를 수리하던 딘과 마주친다. 아리엘은 이 동네에서 못 보던 얼굴이라고 얘기한다. 딘은 아빠와 함께 살고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계속 여기에 지내는지 묻는다. 딘은 한동안 머물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의 이름을 물어보고, 자신의 이름은 알려주지 않고 돌아간다.

 

 

 

 

 


아리엘은 식당에서 일하며 돈을 모은다. 집으로 돌아온 아리엘은 침대밑에 넣어둔 상자에 돈뭉치를 보관한다.

 

 

 

 


다음날 아리엘은 친구들을 만나 얘기나눈다. 친구들은 딘 테일러가 감옥에 갔다왔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마을의 절반은 감옥이나 마찬가지라며, 딘이 괜찮아 보였다고 얘기한다. 친구는 아리엘에게 딘과 잠잤는지 묻는다.

 

 

 

 


파티에서 술을 마시던 아리엘은 딘을 발견하고 다가가서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과 밖에서 얘기 나눈다. 아리엘은 엄마가 인어이름을 따서 자기 이름을 아리엘로 지었지만 아무도 아리엘이라 안부른다고 얘기한다.

 

 

 

 


딘이 아리엘의 아빠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아리엘은 아빠는 사고로 죽었고 그게 언제였는지도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이 감옥에 있었다는거 들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여기는 작은 마을이고, 흥미있는 가십거리를 좋아한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뭐때문에 감옥에 갔었는지 묻는다. 딘은 무장강도, 폭행으로 갔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그 얘기를 듣고 신났겠다며 웃는다. 딘은 가석방 되려면 부모님과 함께 있어야 하는데, 엄마가 죽어서 아빠와 같이 있는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아빠와는 문제없이 잘 지내는지 묻는다. 딘이 아빠는 술주정뱅이라며 자기보다 더 큰 문제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에게 우주의 우연 같은 것을 믿는지 묻는다. 딘은 안 믿는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우주에는 많은 것들이 존재하고,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우주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재수없은 플로리다에서 떠나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돈을 모으고 있고, 언젠가는 떠날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혼자 떠날 것인지 묻는다. 아리엘은 딘에게 자기와 같아 갈것인지 묻는다. 그날밤 딘과 아리엘은 차에서 잠을 잔다.

 

 

 

 


다음날 아리엘은 딘을 만나 얘기나눈다. 아리엘은 자신이 유명해진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이곳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것만 보지만 자기는 아니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세상은 넓고 아름답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지금은 아무도 내가 누군지 관심도 없고 신경 안쓰지만, 모든것이 바뀔거라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자기가 뭘하는지 궁금해할 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지금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지만, 첫번째 목표는 할리우드로 가는 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자신의 가석방 관리자가 승인해줄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인생은 재미있는 방법으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며, 우리는 그냥 나가면 된다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보여줄것이 있는데 비밀로 해야한다고 얘기한다. 딘은 숲속에서 아리엘에게 45구경 총쏘는 법을 가르쳐준다. 아리엘이 총을쏘지만 맞추지 못한다. 아리엘은 다시 조준하고, 호흡을 멈추며 방아쇠를 당긴다. 표적에 명중하자 아리엘은 기뻐하며 다시 총을 쏜다.

 

 

 

 

 

친구들은 아리엘을 찾아와 딘에 대해 얘기한다. 아리엘은 멍청한 사촌이 한 말때문에 그러는 거냐며 자기를 괴롭히지 말라고 얘기한다. 친구들은 딘이 사람을 죽였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아무도 죽이지 않았다며 화낸다. 아리엘은 딘 신경쓰지말고 자신들의 문제나 신경쓰라고 얘기한다.

 


친구들은 아리엘에게 걱정되니까 조심하라고 얘기하는 거라고 말한다. 아리엘은 여기서 떠나면 모든게 끝난다며, 남은 인생은 여기에서 보내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친구는 여기를 떠나면 유명해질 일이라도 생긴것인지 묻는다. 아리엘은 그게 자기가 할 일이라고 얘기한다. 친구는 사람들이 아리엘에 대해 얘기한다고 말한다. 아리엘은 그 사람들 신경안쓴다며 화낸다.

 

 

집으로 돌아온 아리엘에 침대밑 상자를 꺼내 돈을 확인하는데 아무것도 없다. 침대 밑을 뒤지던 아리엘은 엄마 침실로 찾아간다.

 

 

 

 

 

아리엘은 엄마 남자친구가 자기돈을 훔쳤다고 소리친다. 바비는 아무것도 안훔쳤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그 돈을 모으려고 시궁창 같은 곳에서 열심히 일했다며 남자를 때린다.

 

 

남자가 아리엘을 밀치자 아리엘은 벽에 부딪혀 쓰러진다. 아리엘은 바비에게 죽여버리겠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바비가 안했다면 안한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화내면 방으로 돌아와 짐을 챙기고 떠난다. 아리엘이 집을 나서며 딘에게 전화하지만 받지 않는다. 아리엘은 딘의 집으로 찾아가 문을 두드리며 딘을 부른다.

 

 

 

 

 

아무 대답이 없자 아리엘은 집안으로 들어간다. 아리엘은 2층에서 싸우는 소리를 듣고 윗층으로 올라간다. 딘의 아빠가 딘을 때리고 있다. 아리엘이 아저씨를 붙잡으며 말리자, 아저씨는 아리엘을 넘겨버린다. 딘은 아리엘을 가만히 두라며 아빠를 밀치고, 아빠는 계단 아래로 굴러 떨어진다.

 

 

 

 


잠시뒤 딘은 아빠가 죽은 것을 발견하고 당황한다. 아리엘이 자신을 지키려다 생긴 사고였다고 얘기한다. 딘은 자기에게 죄를 뒤집어 씌우고 다시 감옥으로 보낼거라며 당황한다. 아리엘은 딘에게 아무데도 안간다며 진정시킨다. 아리엘이 중요한것은 우리 둘뿐이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에게 오늘밤 당장 떠나자고 얘기한다.

 

 

 

 

 

아리엘과 딘은 자동차를 타고 마을을 떠난다. 딘은 아리엘에게 가진 돈이 있는지 묻는다. 아리엘이 돈이 없다고 하자 딘은 현금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아리엘은 딘에게 총 가지고 왔는지 묻는다.

 

 

 

 

 

 

 

 

 

 

 

 

 

 

 

- 주유소 -
주유소에 도착하고 딘과 아리엘은 가게를 바라본다. 딘은 자신이 금방 들어갔다가 나올거라며 차안에서 망보면서 기다리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밖에서 기다리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자기도 같이 들어갈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녹색 손수건을 건네준다.

 

 

 

 


두사람은 얼굴을 가린뒤 가게앞에 차를 멈추고 안으로 들어간다. 아리엘은 들어가기전 영상을 녹화하면서 가게 안으로 들어간다. 아리엘은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으면서 지켜본다. 딘이 바깥 상황은 어떤지 묻는다. 아리엘은 뒤를 돌아보며 괜찮다고 얘기한다.

 


금고에 있던 돈을 모두 빼앗고 차를 타고 도망친다. 아리엘은 가방속에 있는 돈을 보고 즐거워하면서 셀카를 찍는다. 딘을 바라보던 아리엘은 딘에게 키스한다.

 

 

 

 


다음날 아침, 두사람은 식당에서 아침을 먹으며 얘기한다. 딘이 얘기를 하는데 아리엘은 핸드폰을 바라본다. 아리엘은 핸드폰 알림이 아침 내내 울리고 있다면서 딘에게 올린 영상을 보여준다.

 

 

딘은 놀라면서 영상을 왜 올린것인지 묻는다. 아리엘은 이게 관심거리가 될거라 생각했고, 사람들은 이런것을 보고 싶어 한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새로운 계정도 만들었는데, 어젯밤에는 팔로워가 없었는데, 아침에 봤더니 3000명이 생겼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사람들이 영상을 좋아하고, 서로 공유하고 있다며 보여준다. 댓글을 확인하던 딘은 이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이걸로 우리는 유명해질 수 있다고 얘기한다. 딘은 우리가 한 일을 인터넷에 올리면 경찰이 찾아낼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IP가 차단되어 있어 잡힐 일은 없고, 절대로 얼굴 노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명성은 돈과 같아서 마을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유명해지고 싶었다며 SNS 계속 할 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빨리 체포될것 같다며 잘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우리 얼굴은 절대 공개하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딘이 우리는 돈이 더 필요한데, 어젯밤 그 상점은 돈이 얼마 없었다고 얘기한다. 딘은 감옥에 있을때 체스터라는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약국을 털려다가 체포됐다고 얘기한다. 딘이 약국에서는 은행과의 거래를 꺼려하기 때문에 현금이 많다고 얘기한다.

 

 

딘이 약국은 보안도 허술하고, 지역경찰과 FBI는 약국이 털려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자기는 도망치는 운전사가 아니라며 자기도 총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아리엘과 딘은 총을 구입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인터넷을 확인한다. 아리엘은 이렇게 쉬울리가 없다고 얘기한다. 딘은 플로리다 개인 총기 판매자들은 신원조회 같은것은 안한다며, 쓸만한 것만 찾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과 해변을 걸으며 힘이 느껴진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우리는 뭐든지 할 수 있다며 즐거워한다. 아리엘은 마을에 있을때는 늘 똑같은 일상이었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다는게 이상하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팔로워가 늘어나고 있다며 즐거워한다. 그때 총기 판매업자에게 연락이 오고, 딘은 돈을 구하러 가자고 얘기한다.

 

 

 

 

 

 

- 약국 -
딘과 아리엘은 약국앞에서 준비한다. 딘은 아리엘의 차례라며 총을 건네준다. 아리엘은 핸드폰을 건네주며 대신 찍어달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얼굴을 가리고 약국으로 걸어가고, 딘은 뒤따라가며 촬영한다.

 


아리엘은 주인에게 총을 겨누고, 금고 문을 열게한뒤 돈을 챙긴다. 아리엘은 주인의 핸드폰을 박살내고 즐거워하면서 자동차로 돌아온다.

 

 

 

 

 

다음날 두사람은 총기 판매상을 만나 권총을 받고 확인한다. 딘은 총을 확인하고 단창은 몇개인지 묻는다. 판매상은 총에 든거 말고 두개더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마음에 드는지 묻자, 아리엘은 마음에 든다며 총을 들고 셀카를 찍는다. 딘은 판매상과 거래를 마치고, 아리엘에게 신나게 놀아보자고 얘기한다.

 

 

 

 


딘과 아리엘은 돈을 훔치고, SNS에 영상을 올린다. 팔로워는 폭발적으로 늘어나 3,421,211명이 된다.

 

 

 

 


 

- 숙소 -

아리엘과 딘이 숙소에서 TV를 보고 있다. 뉴스속보로 두사람이 올린 영상에 대해 나온다. 방송에서 두사람의 신원이 공개되면서 수배명단에 오른다. 경찰은 딘의 아버지의 죽음과도 연관되어 있은것으로 보고 둘을 찾고 있다. 아나운서는 그들의 영상을 본 수백만명이 현대판 '보니와 클라이드'라고 부르고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과 딘은 자동차를 타고 이동한다. 딘은 경찰이 우리 사진과 이름도 알고 있어서 망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망한게 아니라 유명해진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할리우드까지는 아직 멀었고, 피해야할 경찰도 그만큼 많다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딘이 SNS는 그만하고 우리를 위험하게 만들지 말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운 사방에 강도들이 널렸고, 그 영상만 보고 우리를 못잡는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잡히지만 않으면 상관없다고 얘기한다. 딘은 유명세 때문에 범죄를 무죄로 판결하지는 않는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유명 연예인들은 쉽게 빠져나온다고 얘기한다. 딘이 그렇게는 안될거라 얘기한다.

 

 

그때 도로가에서 과속단속을 하고 있던 경찰이 사이렌을 울리며 딘의 차를 따라온다. 아리엘은 그냥 속도 올려서 따돌리자고 얘기한다. 딘은 안된다며 차를 멈추고, 조용히 아무것도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경찰이 다가와 면허증과 등록증을 달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등록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가며 확인한다. 아리엘은 우리가 누구인지 알게 될거라며 차에서 내린다. 아리엘에 경찰에게 말을 건네자, 경찰은 아리엘에게 당장 차로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딘까지 차에서 내린뒤 오늘 안좋은 하루를 보냈으니 그냥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당장 차에 타라고 소리친다. 두사람이 말싸움을 하며 차에 타지 않는다. 경찰이 총을 꺼내 바닥에 엎드리라고 소리친다. 경칠이 지원요청을 하려는데 아리엘이 경찰을 향해 총을 쏴 버린다. 아리엘은 딘에게 빨리 떠나야 한다고 소리친다.

 

 

 

 

 

 


- 상점 -
아리엘이 상점안에서 상상하며 멍하게 서있다. 그러자 주인은 아리엘에게 몇분동안 멍하게 서있었다며 무슨일이 있는지 묻는다. 아리엘은 아무일 없다며 계산대로 믈건을 가져간다. 계산을 하는동안 아리엘은 게시판에 자신과 딘의 수배명단이 걸려있는 것을 발견한다.

 

 

 

 


 

 

- 아지트 -

아리엘은 차를 타고 외곽에 공사중인 집에 도착한다. 아리엘은 딘에게 언제 떠날것인지 묻자, 딘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공사중인 집 주변을 돌며 셀카를 찍는다.

 

 

 

 

 

아리엘은 조만간 새로운 영상을 올릴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화난 댓글들이 달리고 있고, 팔로워 숫자도 줄고 있다고 얘기한다. 딘이 자기는 그런거 상관없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여기에서 영원히 살수는 없다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이 경찰을 죽였다며, 사람 죽이는것은 계획에 없던 일이라고 얘기한다. 딘은 다른 방법으로 경찰을 쓰러뜨릴수도 있었다고 얘기한다. 딘은 경찰을 죽이는 순간 벗어날수 없는 수렁에 빠진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우리를 위해서 한일이라고 얘기한다. 딘은 모두 아리엘의 유명세 게임 때문이라며 화낸다. 딘은 자신이 결정할때까지 여기에 머무를거라고 얘기한다.

 

 

 

 


 

- 상점 -

아리엘은 혼자서 주유소 상점을 찾아가 주인에게 총을 겨눈다. 주인은 주머니에 돈을 넣으며, 지난번에 왔을때 알아봤다고 얘기한다. 그때 가게안으로 손님이 들어오자 아리엘은 놀라며 총을 쏴버린다. 아리엘이 당황하는 사이 주인 데이브는 아리엘을 공격하고 총을 꺼내 쏜다.

 

 

 

 

 

아리엘은 총에 맞아 부상을 당한다. 아리엘은 남자에게 총을 쏘며 가게를 빠져나와 도망친다. 남자는 떠나는 차를 향해 총을 쏜다.

 

 

 


 

 

- 아지트 -

외곽의 은신처로 도망친 아리엘은 딘에게 빨리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딘은 짐을 챙기며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아리엘은 2번도로의 그 남자가 자기와 차를 알아봤다고 얘기한다. 딘이 돈은 충분한데 왜 그랬는지 묻는다. 아리엘은 돈때문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그남자가 경찰에 신고 안했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딘은 우리에게 엄청난 현상금이 걸려있어서 신고했을거라며 도로를 봉쇄하기 전에 떠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멀리서 사이렌 소리가 들려오고, 아리엘과 딘은 짐을 챙긴뒤 서둘러 출발한다. 하지만 둘은 서두르다 가방하나를 두고 출발한다.

 


아리엘은 피가 멈추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그때 맞은편에서 경찰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달려온다. 딘은 아리엘에게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소총을 집어들고 뒤따라오는 차를 향해 총을 쏜다. 잠시뒤 딘도 차를 멈춘뒤 경찰차를 향해 총을 쏜다.

 

 

딘은 텍사스주의 모든 경찰이 우리가 여기에 있는것을 알거라며 다시 출발한다. 붕대를 찾던 아리엘은 돈가방이 없다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이 가방을 챙긴줄 알고, 총이든 가방만 챙겼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딘이 챙길 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딘은 그게 우리가 가진 전부라며 돌아가야 한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사방에 경찰이 깔려서 못간다고 얘기한다. 딘은 운전대를 손으로 치며 소리지른다.

 

 

 

 


한적한 들판에 차를 멈추고, 딘은 아리엘의 어깨에 박힌 파편을 뽑는다. 치료가 끝난뒤 아리엘은 딘에게 사진을 찍어달라며 포즈를 취한다. 딘은 정말 구제불능이라며 휴대폰을 내려놓는다. 아리엘은 셀카를 찍은뒤 딘에게 뭐가 문제인지 묻는다. 딘은 아무도 그런거에 신경 안쓴다며, 그럴 가치도 없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핸드폰이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딘은 핸드폰이 상황만 더 악화시켰다고 소리친다. 딘은 벼랑 끝으로 몰리는게 두렵다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말 싸움하다 키스를 한다.

 

 

 

 


잠시뒤 두사람은 담배를 피우며 얘기한다. 딘은 돈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오클라호마에 감옥에 있을때 알게된 친구 카일이 있는데, 그곳에 올일 있으면 언제라도 찾아오라 했다고 얘기한다. 딘은 우리 방식과는 다르지만 우리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우리가 여기에 있다는것을 모든 주에서 알고 있다며 차를 버리고 숨을 곳을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 히치 하이킹 -

길을가던 엘르는 도로가에 멈춰진 차를 발견하고 멈춘다. 엘르는 아리엘에게 도움이 필요한지 묻는다. 아리엘은 차도 고장나고 폰도 꺼졌다고 얘기한다.

 

 

엘르는 차를 태워주겠다고 얘기한다. 아르엘은 집에 같이 사는 룸메이트나 남자친구가 있는지 묻는다. 엘르가 없다고 하자 아리엘은 총을 겨누며 하룻밤 신세져도 되는지 묻는다. 그때 숨어있던 딘이 엘르를 바라보며 손을 흔든다.

 

 

 

 

 

엘르는 괜찮다며 두사람을 태우고 이동한다. 아리엘은 이동하면서 엘르에게 총을 겨누고 있다. 엘르는 아리엘이 누군지 알고 있고, 팔로워 중에 한명이라고 얘기한다. 엘르는 차를 멈추면서 누군지 이미 알았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그것을 알면서도 차를 멈춘것인지 묻는다.

 

 

엘르는 아리엘에게 정말 경찰을 죽였는지 묻는다. 아리엘은 엘르에게 언젠가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해야할때가 올거라고 얘기한다.

 

 

 

 

 


- 엘르의 집 -
딘은 엘르에게 맥주나 보드카가 있는지 묻는다. 엘르는 술을 안마신다고 얘기한다. 딘이 TV를 켜는데, 두사람에 대한 방송이 나온다.

 

 

경찰은 은신처에서 돈가방을 발견했고, 도주하려다 실수로 두고 간것으로 추정한다. 자금 부족으로 더 많은 강도사건을 시도할 가능성이 크고, 도주하면서 경찰에 무차별 총격을 가했기 때문에 극도로 위험한 존재다.

 

 

아리엘은 엘르에게 우리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엘르는 잘 모르지만 착해보인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와이파이가 되는지 묻는다. 엘르는 냉장고에 와이파이 비번이 적혀있다고 알려준다.

 

 

딘은 엘르에게 아리엘의 팔로워라고 들었다며 맞는지 묻는다. 딘은 팬을 만나본적이 없다며, 왜 우리를 팔로워하는지 묻는다. 엘르는 텔레마키팅 화사에 다니는데 자기가 바꿀수 있는게 하나도 없다고 얘기한다.

 

 

 

 

 

엘르는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했는데 전공분야에 취직할 수 없었고, 아직 학자금 대출이 남아 있는데 회사에서는 인건비가 싼 해외로 회사를 옮기려한다고 얘기한다. 엘르는 그냥 어딘가에 갇혀있는 기분이었는데, 둘을 본 순간 그런 생각이 멈췄고, 흥미를 느꼈다고 얘기한다.

 

 

딘은 그저 시간낭비라 생각하고, 환상일 뿐이라고 얘기한다. 딘은 엘르에게 생각하는것 더 운이 좋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엘르의 얘기를 들으며 생각한다.

 

 

 

 

 

 

- 검문소 -
다음날 엘르는 두사람을 태우고 이동한다. 엘르는 앞에서 경찰이 검문하고 있다고 알려준다. 아리엘은 딘에게 준비하라고 소리치고, 화장을 진하게 한다. 아리엘은 엘르에게 긴장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두사람에게 차에서 내리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엘르에게 어디로 가는 길인지 묻는다. 엘르는 휴가를 보내고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으로 돌아가는 중이라고 얘기한다.

 

 

 

 

 

경찰이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신분증을 기숙사에 두고왔다며 둘러댄다. 경찰은 트렁크를 열어달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트렁크를 확인하고 두사람을 보내준다.

 

 

 

 

 

 


- 오클라호마 -
검문소를 통과한 뒤 아리엘은 트렁크 가방속에서 딘을 꺼내준다. 아리엘은 이제 자기를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딘은 물 한병을 엘르에게 건네준다.

 

 

 

 

 

딘은 엘르에게 누가 물어보면 어디로 갔다고 얘기할것인지 묻는다. 엘르는 동쪽으로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엘르는 같이 가도 되는지 묻는다. 딘은 계획에 없던 일이라며 안된다고 거절한다.

 

 

 

 

 

아리엘은 엘르에게 이 경험을 바탕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낼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자동차 도난당했다고 신고하면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처리해 줄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엘르와 함께 사진을 찍은뒤 남겨두고 떠난다.

 

 

 

 

 


- 카일의 집 -
딘 아리엘과 함께 카일의 집으로 찾아간다. 카일은 두사람을 반갑게 맞으며 들어오라고 얘기한다. 카일은 두사람이 공개적으로 활약하며 바쁘게 지낸것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지금 팔로워가 5백만명이 넘는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모두에게 1달러씩만 받아도 상점을 안털어도 될거라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팬이 많은게 문제가 되는지 묻는다. 카일은 자기도 팬이지만, 여기에서는 사소한것 하나라도 인스타그램에 올리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카일은 두사람에게 큰건이 있는데 총을 다룰줄 아는 남자와 여자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시내에 있는 은행을 털고, 6등분으로 나눠서 각자 챙기는 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카일의 얘기를 듣고 고민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별로 내키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지금까지 벌었던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벌수 있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은 안전하게 성공할 수 있을거라며 카일을 못믿는것인지 묻는다. 딘이 은행은 다르다며, 우리는 이일을 해본적도 없고, 카일과 일해본적도 없다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은행 터는것은 엄청난 일이라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그냥 멕시코로 떠나서 사라지자고 얘기한다. 아리엘이 도망치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딘은 아리엘에게는 선택권이 있다며, 은행을 털고난 뒤에 같이 떠나자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아리엘은 그렇게 하겠다고 얘기한다.

 

 

 

 

 

 

- 은행 -
은행에 도착한 아리엘은 핸드폰을 켠뒤 녹화를 시작한다. 잠시뒤 카일이 은행으로 들어와 총을 쏘고 사람들을 위협한다. 아리엘은 촬영을 하면서 지켜본다. 카일은 지점장에게 열쇠를 빼앗은뒤 부하에게 확인하라고 시킨다.

 

 

 

 


잠시뒤 아리엘은 생중계가 되고 있다는것을 발견하지만 끄지않고 그대로 촬영한다. 잠시뒤 금고를 확인한 카일이 소리를 지르며, 돈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지점장은 3주간 스케줄대로 회수되는데, 어제 오전에 왔다고 오후에 나갔다고 얘기한다.

 

 

딘은 카일에게 그만 나가자고 얘기하는데, 카일이 돈을 숨겨둔거라며 화낸다. 카일은 화내며 남자를 죽여 버린다. 딘은 카일에게 더 있다가는 감옥에 가게 된다며 나가자고 얘기한다.

 

 

 

 


잠시뒤 한명이 가방을 챙겨 먼저 밖으로 나가는데, 은행앞에 대기중인 경찰과 마주친다. 카일의 부하는 경찰에게 총을 쏘면서 저항하지만 결국 죽는다. 카일과 딘은 총격소리를 듣고 바깥상황을 확인하고 돌아온다.

 

 

카일은 아리엘에 들고 있는 핸드폰을 발견하고, 아리엘의 핸드폰을 빼앗는다. 카일은 상황이 생중계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아리엘에게 총을 겨눈다. 그러자 딘이 카일에게 총을 겨눈다.

 

 

 

 


아리엘은 카일에게 약속한 돈은 어디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아리엘은 약속한 6명의 몫은 어디에 있냐며 소리지른다. 그때 인질중 한명이 밖으로 도망치고, 카일이 총구 방향을 돌린다. 딘이 카일을 붙잡으며 막으려한다. 아리엘은 총을 꺼낸뒤 카일의 부하를 모두 제거하고 벽뒤에 몸을 숨는다. 잠시뒤 총소리가 들려오고 카일과 딘은 스러진다.

 

 

 

 


아리엘은 딘에게 밖에 경찰이 있으니 병원에 데려갈 수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딘은 우리 둘다 원하는것을 얻었다며 고통스러워한다. 딘은 아리엘에게 키스를 해달라고 말한뒤 죽는다.

 


아리엘은 핸드폰 카메라를 켠뒤 하고싶은 말을 남긴다. 아리엘은 이게 자신의 운명인지, 자신이 무엇을 위해 싸운것인지 자신에게 묻는다.

 

 

 

 

 

 

잠시뒤 무장한 경찰이 들어와 아리엘에게 총을 겨누고 수갑을 채운다. 아리엘은 경찰에 체포되어 밖으로 끌려간다. 은행밖에는 수많은 팬들이 찾아와 아리엘에게 손을 흔들며 환호한다. 아리엘은 미소지으며 걸어간다.

 

 

 

 

 

 

 

 

 

 

 

[사진 출처] 영화 인퍼머스(Infamou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인퍼머스(Infamou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