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뉴 뮤턴트(THE NEW MUTANTS)는 20세기 폭스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마지막 엑스맨 유니버스 영화로, 돌연변이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비밀시설에 갇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통제불가의 능력을 가진 10대 돌연변이, 레인, 일리아나, 샘, 로베르토가 비밀시설에 수용되어 검사를 받는다. 어느날 대재앙이 덮친 마을에서 혼자 살아남은 대니가 시설에 들어오고, 레예스는 심리상태를 검사하고, 능력을 통제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기 위해 애쓴다.

 

대니가 시설로 온 이후 아이들은 이상한 경험을 하게되고,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트라우마를 겪으며 자신들의 능력을 각성하고, 데몬 베어와 맞서 싸운다는 내용이다.

 

영화 개봉전부터 재촬영 얘기까지 나올정도로 안좋은 평가를 받아서, 특별한 기대는 없었다. 완성도는 떨어지지만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은 나름 만족한다.

 

 

 

 

히어로도, 빌런도 아닌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통제불가’ 돌연변이 능력, 선물인가 저주인가!
두려움 속 자신의 능력을 각성하는 십대 돌연변이 캐릭터들!

 

 

 

 

 

 

 

 

 

 

 

 

영화 뉴 뮤턴트(THE NEW MUTANTS,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019

 

 

 

 

 

 

 

뉴 뮤턴트(THE NEW MUTANTS)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09.1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4분
- 감독 : 조쉬 분
- 출연 : 메이지 윌리엄스, 안야 테일러 조이, 찰리 히튼, 헨리 자가

 

 

 

메이지 윌리엄스(레인 싱클레어 역) : 울프스베인
안야 테일러 조이(일리아나 래스푸틴 역) : 매직
찰리 히튼(샘 거스리 역) : 캐논볼
헨리 자가(로베르토 다 코스타 역) : 선스팟
블루 헌트(대니 문스타 역)
엘리스 브라가(닥터 세실리아 레예스 역)
해피 앤더슨(크레이그 역)
아담 비치(대니 아버지 역)
콜비 가넷(일리아나 레스푸틴 역) : 매직

 

 

 

 

 

=

 

 

 

 

 

 

 

 

 

 

 

 

 

뉴 뮤턴트(THE NEW MUTANTS) 줄거리

 

 

- 마을 -
미국 원주민 속담에 '모든 사람 안에는 곰이 두마리 있다. 동정심, 사랑, 신뢰를 가진 선한 곰과 두려움, 수치심을 가진 악한 곰이 있다.

 

 

대니아빠는 다급하게 잠든 대니를 깨운뒤 도망쳐야 한다며 밖으로 피신시킨다. 대니가 집을 빠져나오는데 건물은 순식간에 파괴되고 폭발한다.

 


아빠는 대니에게 숨어있으라는 말을 남기고 사람들을 돕기 위해 달려간다. 하지만 아빠는 공격받고 주게되고, 대니는 숲속으로 달려가다 언덕 아래로 굴러 떨어져 기절한다.

 

 

 

- 비밀 연구시설 -
대니는 숲속이 아니라 비밀 연구시설에서 눈을 뜬다. 모든 문은 잠겨있고, 대니는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를 향해 나가게 해달라고 소리친다.

 

 

 

 


닥터 레예스는 지금 가는중이니 진정하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닥터가 온 것을 보고 가족은 어디에 있는지, 여기는 어디인지 묻는다. 닥터는 대니에게 이제 안전하다며 들어가서 설명하겠다고 얘기한다.

 


대니가 뒤로 물러나자 레예스가 방안으로 들어온다. 레예스는 대니의 묶인 손을 풀어주고 당시 상황을 얘기한다. 레예스는 F5급 토네이도가 마을을 덮쳤고, 대니가 유일한 생존자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토네이도가 아니었다며, 무엇인가 으르릉거리면서 뒤쫓아왔다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트라우마라며 진짜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대니의 물건이라며 목걸이를 건네준다. 방안에 설치된 카메라로 대니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한다.

 

 

 

 


대니는 왜 자신만 살아남았는지 묻는다. 레예스가 생존자의 죄책감은 외상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한다. 레예스가 대부분은 이유를 찾지 못하지만, 대니가 살아남은 이유는 아주 흔치 않는 여자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레예스가 대부분 돌연변이는 사춘기에 가장 잘 발생한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자기가 돌연변이 인지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레예스는 자신과 함께 일하는 남자에게 새로운 돌연변이를 인식하는 방법이 있어서 찾게 되었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대니에게 동료들도 있고, 혼자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이곳은 젊은 돌연변이들을 위한 시설이라고 설명한다.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십대들을 위한 시설이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대니를 방으로 데려다주고 옷을 갈아입으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여기에 얼마나 있어야 하는지 묻는다. 레예스는 위험하지 않다고 판단하기 전까지 여기에 있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많은 일을 겪었으니 좀 쉬고 내일 아침에 다시 얘기하자고 말한다. 대니는 정말 아무도 살아남은 사람이 없는지 묻는다. 레예스가 이곳은 안전하니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하고 나간다.

 

 

 

 

 

 

- 휴게실 -
다음날 레예스는 샘, 일리아나 로베르토, 레인과 얘기를 나눈다. 레예스는 돌연변이가 처음 나타났을때에 대해 서로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아무도 얘기하지 않자 레예스는 서로 얘기하지 않으면 서로 도와줄 수가 없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프로그램 참여를 거부하면 도움이 안된다며 레인에게 먼저 시작하라고 얘기한다.

 

 

 

 


그때 대니가 휴게실로 찾아온다. 레예스는 새로온 환자라고 소개한다. 잠시 머뭇거리던 레인이 이야기를 시작한다. 레인은 13살때 숲속을 뛰었던 기억이 난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그때 기분이 어땠는지 묻는다. 레인은 평생중에 가장 자유로웠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그때 크레이그 목사를 찾아갔었고, 목사가 변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해서 변했다고 말한다. 레예스가 크레이그 목사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레인은 목사가 자기를 마녀라 부르며 때렸다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다음에 누가 또 얘기할 것인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새로운 사람이 하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약때문일거라며 장난스레 얘기한다.

 

 

레예스가 계속 이런식이면 독방에서 하루 보내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애들에게 여기서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 신중히 생각하라고 말한다. 일리아나가 짜증내며 일어난다. 그러자 레예스는 일리아나에게 대니에게 시설을 구경시켜주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일리아나에게 이곳에 온지 얼마나 되었는지, 다른 의사는 없는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인형 록히드와 대화를 하면서 대니가 싫다며 대답하지 않는다.

 

 

 

 

 

 

 

 

 

 

 

 

 

 

- 정원 -

현관문이 열리고 두사람은 정원으로 나간다. 일리아나는 본관, 돔, 정원을 설명한다. 일리아나는 벽에 낙서를 하며 얘기한다. 대니는 여기가 어디인지 묻는다. 일리아나가 이곳이 어딘지 모르고, 가장 가까운 마을은 20마일 떨어져 있다고 알려준다.

 

 

 

 

 

대니는 울타리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달려가고 대니 옆으로 늑대도 같이 달려간다. 달려가던 대니는 보이지 않는 벽에 부딪혀 쓰러진다. 일리아나는 대니의 모습을 보면서 웃는다.

 

 

일리아나는 대니를 포카혼타스로 부르면서 여기는 병원이 아니고, 우리는 우리에 갇힌거라고 얘기한다. 대니가 일리아나에게 달려들자 일리아나는 사라져 버린다. 대니는 괴로워하며 소리를 지른다.

 

 

 

 

 

대니는 시계 종소리를 듣고 시계탑을 바라본다. 대니는 아빠와의 마지막을 떠올리며 시계탑 위로 올라간다. 대니가 시계탑 난간에서 뛰어내리려할때, 레인이 다가와 말을 건다.

 


레인은 자기도 여기서 나가고 싶지만 이방법은 아니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집도 없어졌고, 아빠도 죽었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자신이 살던 곳에서는 '자살하면 지옥에 간다'라는 말이 있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여기에 있고 싶지 않고, 가족과 함께 있고 싶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만 살아남은 것은 이유가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대니가 이제 자기는 혼자라며 울먹인다. 그러자 레인은 여기 우리 둘이 있다며, 자기를 보잘것없는 놈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레인은 대니에게 손을 내밀며 더 좋아질거라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의 손을 붙잡고 안으로 끌어당긴다. 레인은 대니에게 좀더 오래 살자고 얘기한다.

 

 

 

 

 

대니를 찾아다니던 레예스는 대니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레인은 대니에게 예배당을 보여줬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사라지지 말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샘은 자신의 몸에 줄을 고정하고 연습을 하고, 레인과 대니는 그 모습을 지켜본다. 대니는 샘이 폭발하는줄 알았다며 놀라며 바라본다. 레인은 샘이 폭발할수도 있지만 착륙은 잘 못한다고 얘기한다.

 

 

 

 

 

 

- 식당 -
레인은 대니에게 비밀시설에 있는 친구들에 대해 알려준다. 샘은 켄터키의 작은 마을에서 자랐고, 아빠와 광산에서 일하기 위해서 학교를 중퇴했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로베르토의 가족은 브라질에서 가장 부유하다고 얘기한다. 대니가 로베르토의 능력은 뭔지 묻는다. 레인은 로베르토가 얘기 안해서 모르지만 뭔가 있을거라며, 그의 부모님이 치료를 위해 이곳으로 보냈다고 얘기한다.

 

 

 

 


밤이되고 레인은 대니를 방에 데려다 준다. 대니는 왜 항상 카메라로 우리를 지켜보는 것인지 묻는다. 레인은 우리를 돕기 위해서이고, 치료가 되면 여기서 나가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인에게 도와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레인이 우리 둘다 뛰어내렸어야 했을지도 모른다며 돌아간다.

 

 

 


 

레예스는 통제실에서 각방에 설치된 카메라로 애들의 상태를 확인한다.

 

 

로베르토와 샘이 세탁실에서 얘기 나누고 있다. 샘은 로베르토에게 셔츠가 더러워 질때마나 그냥 버리는 것인지 묻는다. 로베르토는 가지라며 셔츠를 건네준다. 로베르토는 샘에게 광산에서 일할때 무서웠는지 묻는다.

 

 

 

 

 

잠든 대니는 대재앙이 마을을 덮친 날 꿈을 꾼다. 대니의 생체리듬이 변하면서 전기가 꺼져버린다. 로베르토가 스위치를 다시 올리고 샘과 얘기를 나누고 방으로 돌아간다. 대니는 숲속을 달리는 꿈을 꾼다.

 

 

세탁실의 세탁기가 '쿵쿵'거리며 돌아가자, 샘은 긴장하며 일어나 세탁기쪽으로 다가간다. 샘이 천천히 다가간뒤 세탁기 속을 들여다 본다.

 

 

 

 


잠시뒤 샘은 광산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발견하고 걸어간다. 샘은 일하고 있는 아빠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아빠는 샘에게 무슨짓을 한것인지 묻는다. 그 순간 샘은 놀라며 엄청난 힘을 뿜어내며 뒤로 날아가 세탁기와 충돌한다.

 


잠들었던 대니가 깨어나 카메라를 바라본다. 레예스는 모니터로 대니의 방을 확인한다.

 

 

 

 

 

 

- 샤워실 -

다음날 대니가 샤워실로 들어온다. 일리아나는 일부러 대니와 부딪히며 지나간다. 대니는 레인 옆으로 다가간뒤 여기에는 카메라가 없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카메라가 없지만 마이크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인의 뒤쪽어깨에 새겨진 'W'를 보고 무슨 뜻인지 묻는다. 레인은 그것에 대한 얘기는 하고싶지 않다며 샤워실을 나간다.

 

 

 

 

 

샘은 거울을 보며 괴로워하다 자신의 얼굴을 때린다.

 

 

 

 

 

 

- 휴게실 -
레예스는 애들에게 명상을 시키면서 마음을 통제하라고 얘기한다. 대니, 샘, 레인은 명상을 따라하지만, 일리아나와 로베르토는 눈치를 보며 명상을 하지 않는다.

 

 

 

 


애들이 개인 시간을 보내고 있다. 레인은 TV를 보고있고, 로베르토와 샘은 게임을 하고 있다. 잠시뒤 대니가 휴게실로 들어오자 일리아나는 버팔로 윙을 좋아하냐며 놀린다. 샘이 일리아나를 말리려하자 대니는 괜찮다면서 일리아나에게 다가간 뒤 말한다. 일리아나는 대니 아빠 얘기를 하면서 시비건다. 대니는 아빠 이름을 입에 담지 말라며 인형을 빼았는다.

 

 

 

 

 

일리아나와 대니가 싸우자 레인과 샘이 말린다. 대니는 자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며 일리아나에게 소리친다. 일리아나는 16살이고, 지금쯤이면 돌연변이가 시작되었어야 하지만 자기자신의 힘도 모른다며 대니를 밀친다.

 

 

일리아나는 대니의 머리를 밀치며 자극한다. 대니가 머리로 받아버리자 일리아나는 무기를 소환하고 대니를 공격한다.

 

 

그때 레예스가 나타나 대니를 보호막으로 보호한다. 레예스가 여기서는 능력을 써도 안되고, 싸움도 안된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대니가 무적일거라 생각했다며 뒤로 물러난다.

 

 

 

 


레예스가 일리아나와 대니는 오늘밤 독방이라고 얘기하고, 나머지 애들도 10분안에 불끄고 방으로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 독방 -

레예스는 일리아나와 대니를 독방에 들여보내고 돌아간다. 일리아나는 인형 록히드에게 겁먹지 말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벽에 귀를 대고 일리아나의 얘기를 듣는다. 일리아나는 우리만의 특별한 장소로 가자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미소짓는 사람들은 우리의 특별한 장소로 데려가지 못한다고 얘기한다.

 


어린 일리아나가 이불을 뒤집어 쓰자 미소짓는 사람이 나타나 바라본다.

 

 

 

 


누워있던 대니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을 맞고 깨어난다. 잠시뒤 카메라가 꺼지자, 레예스는 대니의 방으로 찾아간다. 들판에 누워있던 대니는 괴물의 모습을 보고 비명을 지른다.

 

 

 

 


레예스가 독방문을 열고 대니의 상태를 확인한다. 놀란 대니는 자신에게 무슨일이 일어난 것인지 묻는다.

 

 

 

 

 

 

- 치료실 -
레예스는 혈액 검사를 위해 대니의 피를 뽑는다. 레예스는 분명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데, 무슨일인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많은 테스트를 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어머니가 수의사였다며, 어린 방울뱀이 더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오늘 우리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돌연변이들도 처음에 힘을 얻었을때 누군가를 해칠 가능성이 있었다며, 그래서 새로운 돌연변이들이 위험한거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보통 인간들의 안전과 우리들의 안전을 위해서 격리시킨것이라고 얘기한다.

 

 

 

 

 

 

 

- 예배당 -
레인은 예배당으로 찾아가 자신이 죄를 지었다고 고해성사를 한다.

 

 

 

 

- 치료실 -
레예스는 자신의 상사들이 영재 돌연변이를 위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 일이 끝나면 그곳으로 옮겨줄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인이 '프로그램 대로하면 빨리 나갈 수 있다'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레예스는 레인이 좋은 영향을 준다며, 레인과 대니가 서로 좋아하게 된것 같아 좋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대니의 힘이 뭔지 정확하게 알아내는게 중요하고, 그래야 힘을 통제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한다.

 

 

 

 

 

 

 

- 예배당 -
레인은 두번이나 자위를 했고, 레예스에게 거짓말을 했고, 다시 환풍구로 올라갔다고 얘기한다. 그때 누군가 성당으로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고, 문이 열린다. 레인이 놀라며 밖으로 도망쳐 나오는데 '마녀'라고 부르는 크레이그 목사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레인은 예배당 밖으로 뛰어나와 기도를 한다.

 

 

 

 

 

 

- 레인의 방 -
대니가 레인을 찾아가서 어디에 갔었는지 묻는다. 레인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얘기한다. 그때 샘, 로베르토, 일리아나는 레예스가 잠들었다고 얘기한다. 샘은 보여줄게 있으니 따라오라고 얘기한다.

 

 


- 다락방 -
다락방 불을 켜고 자리에 앉는다. 샘은 다락방이 레예스가 유일하게 못보는 곳이라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게임을 하자면서 거짓말탐지기를 꺼낸다. 로베르토에게 센서를 착용하고 질문을 한다.

 

 

 

 

 

샘은 로베르토에게 몇명의 여자와 사귀었는지 묻는다. 로베르토가 셀수없이 많다고 얘기하자, 일리아나는 거짓말이라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3명이라고 얘기하지만, 일리아나는 탐지기를 보며 거짓말이라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화내면서 샘에게 해보라고 얘기한다. 레인은 샘에게 석탄은 왜 가지고 있는것인지 묻는다. 샘은 아버지가 죽기전에 준 것이라고 얘기한다.

 

 

 

 


일리아나가 다음은 대니 차례라고 얘기한다. 대니가 자기는 탐지기를 왜 연결안하는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이미 거짓말하고 있으니 탐지기는 필요없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가 대니에게 어떤 힘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대니가 자기도 모른다고 얘기하자, 일리아나는 그렇게 대답할줄 알았다며 웃는다. 일리아나는 목걸이에 있는 곰은 무엇인지 묻는다.

 

 

대니는 샘처럼 아빠가 만들어 준거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어렸을때 어둠이 무서워서 잠자는게 힘들었고, 아빠는 잠자게 하려고 곰의 전설에 대해 얘기해주었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두려움을 없애주는데, 아빠가 항상 기억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이제 자기가 하겠다며 센서를 착용한다. 대니는 일리아나에게 왜 여기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자신이 18명을 죽였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한명씩 자신의 검으로 죽였다며 여기에서 자기가 가장 강력한 돌연변이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통제실에서 모두의 얘기를 카메라로 지켜보고 있다.

 

 

 

 

 


- 휴게실 -
다음날 레예스는 아이들에게 다른 시설에 대한 얘기를 한다. 샘은 그냥 집에 가고 싶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샘에게 여기가 아니었다면 감옥에 갔을거라고 얘기한다.

 

 

 

 

 

샘이 그것은 사고였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시설 밖에 있는 사람들은 안믿을 거라고 얘기한다. 샘은 계속 끔찍한 악몽이 보인다며 뭔가 잘못되었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점점 좋아지고 있다며 안심시킨다. 샘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며 밖으로 나가버린다.

 

 

 

 

 

 

그날밤 아이들은 레예스가 사무실에서 잠든것을 확인하고, 마음껏 춤을 추면서 놀면서 얘기 나눈다. 대니는 레예스가 얘기하는 상사가 누구인지 궁금해한다. 로베르토는 아마 '엑스맨' 일거라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에게 보여주고 싶은게 있다며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와 함께 환풍기로 이동한다.

 

 

 

 

 

샘과 로베르토는 얘기를 나눈다. 샘은 아빠와 광산에서 일하던 얘기를 한다. 샘은 그일이 익숙하지 않았고, 어느날 밀실 공포증이 생겼고, 숨을 못쉴것처럼 힘들었다고 얘기한다. 샘은 그때 아빠와 사람들 대부분 죽였는데, 자기를 용서할 수가 없다고 얘기한다. 샘은 그것을 바꾸기 위해서라면 무슨짓이라도 할거라고 얘기한다.

 


샘은 로베르토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로베르토는 아무일도 없었다며 일어난다.

 

 

 

 

 

레인은 대니와 건물을 빠져나온다. 레은 환풍구가 건물을 빠져나오는 유일한 통로지만, 레예스가 찾아낼거라고 얘기한다.

 


레인과 대니는 공동묘지에 누워 하늘을 바라본다. 하늘은 흐려져 비가 내리고, 비는 투명한 돔에 부딪히며 붉게 변한다. 대니와 레인은 하늘을 바라보며 얘기 나눈다.

 

 

 

 

 

방으로 돌아온 로베르토는 여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바라본다. 노래가 들려오고 로베르토는 수영장으로 찾아간다. 수영장에서는 일리아나가 수영을 하고 있다. 로베르토는 일리아나에게 같이 수영해도 되는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불을 꺼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불을 끄고 수영장으로 뛰어든다.

 

 

 


 

레인은 하늘을 보며 진짜가 아닌것 같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가끔 레인이 진짜가 아닌것 같이 느껴진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그게 무슨 뜻인지 묻는다. 대니는 자기한테 너무 잘해줘서 좋고, 가끔은 자기가 레인을 만들어낸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얘기한다. 레인이 자기는 진짜라고 얘기한다. 대니와 레인이 키스를 하는데, 레인의 눈동자가 변한다. 대니는 레인의 눈동자가 아름답다고 얘기한다.

 

 

 

 

 

 

- 수영장 -
로베르토는 일리아나와 키스를 한다. 로베르토는 몸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뒤로 물러난다. 로베르토는 몸 좀 식히려면 시간이 걸린다고 얘기한다. 일라이나는 이게 원하는게 아닌지 묻는다.

 

 

로베르토가 자기 몸이 너무 뜨거워지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여자친구와 함께 있었고, 여자친구를 안으려고 했는데 그대로 불태워버렸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로베르토가 자기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며 안심시킨다. 일리아나는 자기를 잡아보라며 물속으로 들어간다. 로베르토는 사라진 일리아나를 찾는다.

 

 

 

 


그시각 일리아나는 자신의 방에서 벽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잠시뒤 로베르토는 불에 타는 마리엘라를 보고 놀라 당황한다. 경보가 울리고 잠들었던 레예스가 깨어나 통제실로 달려간다. 레예스는 모니터로 상황을 확인하고 수영장으로 달려간다. 불길에 휩싸인 로베르토는 소리를 지르며 괴로워한다. 레예스는 막대로 로베르토를 수영장 물속으로 밀어 넣는다.

 


수영장으로 찾아온 일리아나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로베르토는 일리아나를 보고 놀라 바라본다.

 

 

 

 

 

잠시뒤 로베르토는 돌아가겠다며 건물 입구로 걸어간다. 로베르토는 일리아나가 자기를 죽이려했다며 소리지른다. 레예스가 일리아나는 자기 방에 있었고, 수영장에는 로베르토 혼자 있었다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레예스에게 자기가 본것을 봤는지 묻는다. 로베르토는 경찰을 부르고 여기에서 나가겠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아무도 못나간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레예스 같은 남자들을 잘 안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아이들을 우리게 가두는것을 좋아하는 남자들을 자기가 죽였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일리아나가 수영장에 없었지만, 자기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는 잘안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다른 사람들이 이 난장판을 치우는것을 도와줄거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일리아나를 독방에 가두고 시설을 모두 잠근다.

 

 

 

 

 

다음날 레예스는 대니를 불러 검사한다. 례예스는 대니에게 주사를 놓고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서 질문을 한다. 레예스는 대니에게 이곳에 오기전에 마지막으로 기억나는게 뭔지 묻는다. 대니는 아빠가 깨웠고, 도망쳐야 한다고 말했고, 땅이 흔들렸다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무슨일로 도망친것인지 묻자, 대니는 토네이도 였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우리 둘다 토네이도가 아닌것을 알고 있다며 무엇 때문이었는지 다시 묻는다.

 

 

 

 

 

대니는 눈이 내렸다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여름에 눈이 내렸는지 묻자, 대니가 악마곰은 눈을 몰고 온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대니는 레예스의 머리속의 기억을 보고 놀라며, 이곳이 어디인지 묻는다. 대니는 끌려가는 아이들을 보고 안된다며 소리지른다.

 


잠시뒤 일리아나의 방문이 열리는데, 복도 벽에 미소짓는 사람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일리아나는 그림을 보며 인형 록히드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록히드는 그녀때문이라고 얘기한다.

 

 

 

 


 

- 샤워실 -

샤워를 하던 레인은 소리를 듣고 누가 온 것인지 묻는다. 레인은 거울에 비친 크레이그의 모습을 보고 놀라며 진짜가 아니라고 소리지른다. 크레이그는 불에 달궈진 인두를 들고 레인에게 다가온다.

 

 

레예스는 대니에게 정신을 집중하고 컨트롤 하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아무도 막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크레이그와 마주친 레인이 비명을 지르며 늑대로 변하려하지만, 크레이그가 레인의 손을 밟은뒤 인두로 목에 낙인을 남긴다.

 

 

 

 

 

주방에 있던 샘과 로베르토는 비명소리를 듣고 달려간다. 레예스와 대니도 밖으로 나와 샤워실로 달려간다. 레예스가 샤워실 문을 열자 늑대로 변한 레인이 달려가다 쓰러진다.

 

 

로베르토는 레인의 목에 찍힌 낙인을 보며 진짜였다고 소리친다. 대니는 무슨일이 있었던 것인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모두 대니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대니가 자기는 아무것도 안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일리아나는 대니가 악마를 이곳으로 데려왔다며 다가온다. 일리아나는 대니의 힘을 알았으니, 자신의 힘을 보여주겠다며 달려든다.

 

 

 

 

 

대니가 일리아나의 머리속 생각을 읽고 미소짓는 사람 모습으로 변한다. 일리아나가 놀라며 손을 놓자 레예스가 일이아나에게 주사를 놓는다. 일리아나는 대니가 우리 머리속에 있고, 우리 모두를 죽일거라고 얘기하고 잠이든다. 레예스는 일리아나를 방으로 데려간다.

 

 

 


 

잠시뒤 대니가 일리아나의 인형을 가지고 방으로 찾아온다. 대니는 자신에게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것을 통제할 수가 없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일리아나가 데려간 장소가 지옥이었는지 묻는다. 일리아나가 그곳은 림보라는 곳인데, 록히드와 자신이 지어낸 곳이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일리아나의 인형을 돌려준다. 일리아나가 그곳은 특별한 장소였고, 나쁜일이 일어날때마다 마음속으로 그곳에 갔었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그곳에 많이 갔었고, 오래 머물렀는데, 이제는 현실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그때 일리아나의 기억을 보았는데, 그들은 누구인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그들이 누군지 모르고, 모두 똑같이 생겼고, 우리를 울게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통제실에 있던 레예스는 대니에 대해 새로온 메시지를 확인한다. 레예스는 '대상이 극도로 위험하다, 추가 DNA 샘플 수집하라, 실험을 종료하라'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코드를 입력한다.

 

 

 

 

 

대니는 레인에게 좀 어떤지 묻는다. 레인은 약이 좀 도움이 된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정말 그 사람 이었는지 묻는다. 레인은 진짜가 아니었다면 이렇지 않았을거라며 상처를 보여준다.

 

 

인은 대니가 두렵지 않으니 가까이 오라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의 잘못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예스가 실험할때 우리같은 돌연변이 아이들을 봤는데 끔찍하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이곳이 병원이 아닌것 같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자신이 본 곳이 우리가 가게될 곳인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때 레예스는 대니에게 준비가 끝났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인에게 지난번에 비밀을 봤는데, 여기서 나갈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레인이 어떻게 할것인지 묻자, 대니는 아직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대니가 치료실로 들어가고, 레인이 뒤따라와 대니와 함께 있겠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안된다며 레인에게 밖에서 기다리라고 얘기한다. 레인이 밖으로 나가고, 레예스는 대니를 다른 곳으로 데리고 간다.

 

 

 

 

 

 

- 휴게실 -
일리아나는 그림을 그리고 있고, 샘은 TV를 보고있다. 레인이 휴게실로 와서 샘 옆에 앉는다. 샘은 무슨일인지 묻는다. 레인이 레예스에 대해 얘기를 하려는데, 음악소리가 들려온다. 레인은 샘에게 음악소리가 들리는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무슨노래인지 안다며 복도로 나간다.

 

 

 

 

 


- 치료실 -
대니가 레예스에게 이번에는 무슨 시험인지 묻는다. 레예스는 관견병에 걸린 개 얘기를 하면서 대니에게 호흡기를 착용시킨다.

 

 

 

 

 

 

- 휴게실 -

노래소리를 따라가던 일리아나는 자기 방에서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의 방문은 순식간에 검은색으로 변한다. 레인은 레예스를 데려오겠다며 치료실로 달려간다.

 


일리아나가 방문을 여는데, 어린 자신이 침대 위에 누워있다. 일리아나가 이불을 덮자 미소짓는 사람이 나타나 다가온다. 어린 일리아나가 사라지자 미소짓는 사람은 침대를 더듬으며 일리아나를 찾는다.

 

 

지켜보던 일리아나는 아이한테서 떨어지라고 소리친다. 샘은 진짜가 아니라며 일리아나를 복도로 데리고 나온다. 미소짓는 사람은 일리아나의 목소리를 듣고 복도로 걸어나온다. 일리아나와 샘은 도망치고 미소짓는 자는 두사람을 뒤쫓아 온다.

 

 

 

 

 

 

- 치료실 -
레예스는 어머니 얘기를 하면서, 환자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가끔은 잠들게 하는게 인간적인 일이라며 가스벨브를 연다. 대니는 도와달라고 소리지른다.

 


치료실로 달려온 레인은 도와달라는 소리를 듣고 대니의 냄새를 맡는다.

 


도망치던 레인과 샘 앞에 미소짓는 자들이 나타나고, 일리아나를 붙잡아간다. 샘은 소화기를 꺼내 미소짓는 자를 공격한뒤 일리아나를 구한다.

 

 

 

 


 

- 주방 -

로베르토가 설거지를 하는데 미소짓는 자가 접근한다. 로베르토는 벽에 비친 미소짓는자의 모습을 보고 불을 내 뿜으며 공격한다.

 

 

 

 

 

레예스는 대니가 가장 강력한 돌연변이 이고, 상부에서는 대니의 능력을 통제할 수 없다고 믿고 있다고 얘기하며 약을 주사한다.

 

 

그때 환풍구로 기어온 레인이 레예스를 덮치며 공격한다. 레예스는 레인을 공격한뒤 샘플을 챙겨 몸을 피한다. 레인은 대니의 호흡기를 제거하고 흔들어 깨운다.

 

 

 

 


레예스가 복도로 나오자 샘과 일리아나는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미소짓는 자들이 뒤쫓아오는 것을 보고 도망쳐 버린다.

 


일리아나가 인형을 끌어안으며 죽을거라고 울부짓는다. 샘은 일리아나에게 정신차리고 능력을 사용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가 못한다며 울부짓자, 샘은 일리아나에게 뭐라도 하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일리아나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샘은 힘을 이용해서 빠르게 복도를 지나간다.

 

 

 

 


로베르토가 현관 문을 열기위해 주먹으로 치지만 열리지 않는다. 샘은 로베르토를 발견하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는 모든 출구가 잠겼다고 얘기한다. 샘은 웃는자들이 일리아나의 기억이라고 얘기한다.

 

 

샘과 로베르토가 위층으로 이동하려는데 웃는자들이 이층에서 계단으로 내려온다. 그때 일리아나가 포탈을 열고 나타나 웃는자들을 공격하여 제거한다. 샘은 일리아나에게 어디갔었는지 묻는다. 일리아나는 특별한 장소에 갔었다고 얘기한다.

 


레인의 공격으로 부상당한 레예스는 피를 흘리며 복도를 걸어간다.

 

 

 

 

 


- 레예스의 사무실 -
레인은 대니를 사무실로 부축하여 이동한다. 로베르토와 샘이 달려와 무슨일인지, 레예스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레인은 실험이 아니었고, 레예스가 대니를 죽이려했다고 말한다.

 


일리아나는 서랍에서 자신의 파일을 찾아 읽는다. 일리아나의 파일에는 '분열된 정신과 인간에 대한 증오는 프로그램의 유력한 후보가 된다. 킬러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계속 투자를 권고한다.'라고 적혀있다.

 

 

 

 

 

샘, 로베르토, 레인은 엑스맨이 아니라 '에섹스'라는 회사에서 킬러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대니는 자기가 본것이 그곳이었을 거라고 얘기한다.

 

 

 

 

 

대니는 시간이 별로 없다며 일어난다. 로베르토는 우리를 여기에 가두기 위해 설계된 곳이라며 우리의 능력으로 안될거라고 얘기한다. 대니가 우리 서로가 우리에서 데리고 나왔다며 여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샘은 모두 잠겨있고, 레예스가 돌아다니고 있다며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소스를 꺼낼거라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레예스를 죽이자고 얘기한다.

 

 

레인은 레예스의 냄새를 맡으며 추적한다. 그때 레예스가 방송으로 모두 방으로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불복종하거나 시설을 떠나려고 한다면 무슨일이 있어도 막을 것이라고 얘기한다.

 

 

 

 


레인이 냄새를 맡으며 숨어있는 레예스를 찾아낸다. 샘은 레예스에게 '에섹스 사'는 뭐하는 곳인지 묻는다. 레예스는 상사들에 의해 설립된 과학단체라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자기 아니었으면 오래전에 죽었을 거라며 다섯명을 돔으로 가둬버린다. 레예스는 대니만 빼고 모두 보내줄거라며 진정하라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대니의 힘은 정말 특별하다고 얘기한다. 레예스가 대니는 가장 두려운것, 가장 어두운 비밀을 죽을때까지 반복해서 나타나게 한다고 얘기한다. 레예스는 대니에게 죽으면 아빠를 만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통제실의 시스템이 꺼지고, 시설을 보고하고 있던 돔은 사라진다. 하늘에서는 눈이 내리고, 건물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레예스는 놀라며 대니에게 뭐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잠시뒤 곰이 벽을 뚫고 들어와 레예스를 물어 죽이고 사라진다. 다섯명을 가두고 있던 돔이 사라지고, 레인이 대니를 흔들어 깨우지만 일어나지 않는다.

 

 

 

 


사라졌던 곰이 다시 나타나 다섯명을 향해 달려든다. 로베르토는 곰이 우리를 사냥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레인이 대니가 가장 무서워하는게 곰이라며, 우리가 아니라 대니를 사냥하고 있는거라고 얘기한다. 레인과 샘은 대니를 안고 복도를 달려간다.

 


일리아나는 자신이 곰과 싸울테니 대니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가라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갑옷과 검을 소환한뒤 포탈을 통과해서 정원으로 이동한다. 정원으로 나온 일리아나는 곰과 싸운다.

 

 

 

 

 

 


 

- 예배당 -

레인은 로베르토에게 대니를 안고 예배당으로 달리라고 얘기한다. 예배당으로 이동한뒤 문을 닫는데 일리아나의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샘은 일리아나를 도와주겠다며 밖으로 달려나간다.

 


레인이 '악마는 교회에 들어올 수 없다'고 얘기하면서 대니를 숨길곳을 찾는다. 레인은 대니를 안고 고해성사하는 부스안으로 들어간다.

 

 

 

 

 

밖으로 나온 샘은 곰을 향해 달려간다. 잠시뒤 곰이 교회 건물을 물어뜯고 레인과 대니가 있는 곳을 공격한다. 샘이 빠른속도로 곰을 공격하여 이를 부러뜨리고 쓰러진다. 그사이 레인은 대니를 다른곳으로 이동시킨다. 일리아나가 곰 앞을 막으며 공격한다.

 

 

 

 


레인은 의식이 없는 대니에게 혼자가 아니고, 우리모두 대니를 위해 싸우고 있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레인의 목소리를 듣고 어디에 있는 것인지 물으며 찾는다. 그때 늑대가 달려가고 대니는 늑대를 따라 달려간다.

 

 

 

 


로베르토는 의자 밑에 숨어서 지켜본다. 일리아나는 곰과 싸우다 쓰러진다. 곰이 방향을 돌려 대니가 있는 곳으로 다가온다. 로베르토가 곰 앞을 막으며 몸에 불을 붙이며 공격한다.

 

 

늑대를 따라 달려가던 대니는 나무아래 구멍속으로 몸을 숨긴다. 레인은 대니에게 일어나지 않으면 우리 모두 죽을 것이고, 오직 대니만이 멈출 수 있다고 얘기한다.

 

 

 

 


로베르토도 곰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고, 레인이 늑대로 변하여 곰을 공격한다. 레인이 곰의 공격을 받고 날아가고, 샘은 재빨리 대니를 다른곳으로 옮긴다.

 

 

 

대니가 숨어 있는 곳으로 아빠가 다가온다. 아빠는 대니의 잘못이 아니고, 이제 대니가 일어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곰이 너무 크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아빠는 대니가 더 크다고 얘기하고 사라진다.

 

 

 

 


곰이 레인을 공격하고, 레인은 대니를 부르며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잠시뒤 대니가 일어나 곰을 보며 멈추라고 소리친다. 곰은 대니의 목소리를 듣고 돌아선다.

 

 

대니는 곰에게 다가가며 손을 뻗는다. 곰은 대니의 손이 닿자 얌전해진다. 대니는 곰에게 모든게 잘 될것이고, 더이상 걱정할 필요 없다고 얘기한다. 대니는 이제 잠들 시간이라며, 곰 목걸이를 푼뒤 주머니에 집어 넣는다. 곰은 사라지고 모두 미소지으며 서로를 바라본다.

 

 

 

 

 

대니와 친구들은 부서진 건물을 돌아본다. 대니는 모두에게 자기를 구해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레인은 대니가 우리를 구한거라고 얘기한다.

 

 

 

 

 


샘이 돌을 하늘높이 던진뒤 돔이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정말인지 묻는다. 로베르토는 가장 가까운 마을까지 20마일 떨어져 있다고 얘기한다. 일리아나는 거짓말 일 수도 있는데 우리가 확인해보자고 얘기한다.

 

 

 

 

 

 

다섯명은 짐을 챙겨 시설을 떠난다.

 

 


- 대니의 나레이션 -

모든 사람 안에는 두마리 곰이 있다. 한마리는 동정심, 사랑, 신뢰를 가진 선한 곰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 수치심을 가진 악한 곰이다. 대니가 아빠에게 둘중 어느쪽이 이니는지 물었을때, 아빠는 '네가 먹여 살린다'라고 얘기했다.

 

 

 

 

 

 

 

 

 

[사진 출처] 영화 뉴 뮤턴트(THE NEW MUTANT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뉴 뮤턴트(THE NEW MUTANT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