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를 발급 받기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검사를 받아야한다. 검사받기전 미리 전화로 준비해야할것이 있는지 미리 알아볼 것을 권장한다. 이번 포스팅은 포항지역에서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발급에 대한 내용이다.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발급/재발급 방법

 

 

 

 

 

 

검사 준비물

 

신체검사를 받기전에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다.

 

 

1. 증명사진 : 3X4 증명사진 2장, 1장만 제출하는 곳도 있으나 넉넉하게 2장을 준비하자.


2. 신분증 : 신분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필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3. 공복8시간 : 공복상태에서 혈액검사 등을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한다. 검사전 준비해야할 사항은 전화로 확인해야한다.(전날 저녁9시 이후로 음식을 먹어서는 안된다)


4. 검사비용 : 병원마다 검사비용이 다르다. 그래서 포항에서 알려진 큰 병원 위주로 알아보았다.

 

- 성모병원 : 54,000원
- 세명기독병원 : 60,000원
- 포항의료원 : 45,000원

 

 

 

 

 

 

 

 

 

집에서 가까운곳은 세명기독병원이지만, 세명기독병원이 가장 비싸고, 포항의료원이 그중에서 가장 저렴하였다.

 

곳저곳 알아보고 포항의료원에서 검사를 받았다. 참고로 보건소에도 문의를 해보았는데, 보건소에서는 정신질환 검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채용신체검사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포항의료원에 전화문의결과 예약할 필요없이 당일 오전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오전 08:30부터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내용은 신장, 체중 등의 기본적인 검사(신장, 체중, 가슴둘레, 혈압, 시력, 청력, 치아)와 질환여부 검사(이비인후, 호흡기, 간, 신경, 소화기, 피부, 순환기, 정신, 비뇨기), 혈청검사, 흉부 X-선 검사를 한다.

 

검사는 오래걸리지 않았는데, 포항의료원에서 주차하는 것이 정말 힘들다. 아침일찍 갔지만 주차공간이 없어서 두바퀴 돌고나서야 주차를 할 수 있었다.

 

 

공무원채용신체검사 결과는 2일후면 받아볼 수 있으니, 발급기간을 고려해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는 재발급이 가능한데, 유효기간은 판정일로부터 1년까지만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재발급비용은 1,000원이고 증명사진을 한장 제출해야 한다.

 

 

 

 

 

 

 

 

 

 

지금까지 공무원체용신체검사서 발급/재발급 방법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